좀더 자세하게 말해봐
중세 시대야?
미래 시대야?
판타지 세계야??
아니면 그냥 지금 우리가 사는 현대야?
나이는?
어디서 사는데?
취미는?
키는?
특징은?
얼굴은?
뭐든 하나라도 제대로 된 건덕지가 있어야 피드백이라도 나올거 아니야...
이름없음2018/03/04 23:22:06ID : CmHu2pTSMqo
게임 장르를 먼저 정해야 하는 거 아닌가...?
장르를 정하고 > 그에 맞는 세계관과 배경 스토리 > 그 다음이 등장인물 아니야?
이름없음2018/03/04 23:23:53ID : lvdxyK3VhBu
=3= 범용 세계관? 범용 세계관은 너무 커서 직접 말해줘야 피드백해줄 수 있고 전용 세계관이면 대충 간단한 방향성이나 뼈대는 내줘야 해~
이름없음2018/03/04 23:31:55ID : CmHu2pTSMqo
예를 들자면
FPS이다 하면
뭐 예를 들어 세계관을 세계대전이 터진 무법 전쟁 지대나 더하우스오브데드? 그 옛날 오락실 게임처럼 좀비 서바이벌로 정하고 거기서 살아남으려 몸부림치는 주인공들을 짜고
RPG이다 하면
세계관을 판타지 세계관으로 짜면서 과거의 전설들이나 인물들 > 그에 대한 설정들을 먼저 짜두고 그 다음 주인공은 그 과거의 사건들과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짜고
공포 게임이다 하면
역시 공포스러운 분위기가 주가 될 수 있는 스토리를 짜고 배경은 어떤지 설정해두고(ex; 폐쇄된 곳인지 아니면 FPS처럼 널널한 개방된 공간에서 서바이벌을 하는 건지) 주인공이 어쩌다 거기에 휘말리게 되었는지 짜고
이런 식으로 게임 만드는 게 아닌가?
지금 스레주의 경우에는 미소녀 힘법사?라고 해 두었으니 일단 RPG 비슷한 장르인거지?
그럼 세계관을 마법이 있는 판타지 세계관으로 짜야겠네. 그 세계관에선 마법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어떻게 하면 마법을 배울 수 있는지(특별한 양육 기관이 있는지 아니면 여러 부족이 있어서 각 부족에 맞는 마법을 배우는지), 마법 외엔 또 어떤 힘이 있는지(기본적인 격투나 마물들을 소환/조련할 수 있거나 등) 등과 함께
전체적인 세계관은 대륙 같은 곳 어떤지, 그곳은 정치(왕정/공화정 등)나 문화 수준(고대/중세/현대 등)이 어떤지+마법이나 다른 힘들이 거기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등 같은 것도 짜야하지 않을까?
뭐 창조신화 비슷한 걸로 신이 있다면 어떤 신이 있고 또 걔네는 세계관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도 짜고.
다른 건 몰라도 일단 게임을 짜보려면 세계관이 먼저라고 나 잉여는 생각한다...
이름없음2018/03/05 00:01:29ID : i2ttbeMo45d
세계관이면 다른 레스가 잘 설명해줄 테니 스루하고
톨킨 소설의 용어나 D&D 그대로 써먹는 건 조심하도록 해 저작권에 깐깐하다고 들었거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