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남자인구수가 폭발적으로 늘수로 전쟁이 한번씩 터졌데. 남자인구수가 여자인구수보다 늘었을때 1차 세계대전이 터지고, 다음에 또 늘었을때 2차 세계대전이 터지고. 이런식이라면 원래 이미 3차 세계대전이 터졌어야 하는데 지금 전쟁이 터지면 생화학전이라서 간신히 이성으로 막고있는거라고 들었는데 정말 사실일까?
  • 정말갮같은말이노
  • 그렇게 보이는 것뿐이야;; 그거 그냥 드립으로 말한거같은데.. 1차 세계 대전때 전쟁이 터진 원인은 모두 알듯이 사라예보 사건인데 본질적으로 그 이전까지 총력전을 단 한번도 겪지 못했고 산업혁명과 과학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우수한 서구 문명이 미개한 타 대륙의 문명을 침탈했다는 것에서부터 시작됨. 19세기 초반부터 전 유럽에는 민족주의 의식이 발로했는데 발칸~동유럽에서는 범슬라브주의와 범게르만주의가 충돌했어. 또한 기존 대영제국,프랑스 같은 제국주의 열강과 신흥 제국주의 열강인 독일, 이탈리아가 식민지 쟁탈전에 뛰어듬으로써 서로 충돌했지. 이런 상태에서 원인을 제공한게 발칸 반도였고 그중에서도 사라예보 사건이지.
  •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바로 앞은 발칸반도 였으며 이미 당시 세계는 어느곳이든지 서구 제국주의 열강에게 지배를 당하고 있었어. 아메리카,아프리카,오세아니아,아시아 등.... 오스만 제국도 서구 열강들에게 영토를 강제로 할양하고 있었지. 그런데 남은것은 발칸 반도의 약소국가들 뿐이었어. 오스트리아 헝가리 제국 입장에서는 전진 기지 역할로써 오스만 제국의 본토인 터키 방면으로 진출 할뿐만이 아니라 이집트로 바로 이어질뿐더러 오스만의 팽창을 한번에 막아낼수있는 전략적 완충지대였어. 발칸 반도를 집어 먹으려고 발칸 국가의 분열을 시도했고. 러시아 제국으로써도 마찬가지인데 당시 숙명적 적국이었던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배후에 위치한 지방이었고 슬라브 족도 많이 살고있었어. 러시아 제국에 우호적인 국가가 들어선다면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은 러시아 제국과 발칸의 친러시아 국가 사이에 껴서 양면전쟁을 수행해야하니 전략적으로 중요했음. 러시아 제국은 발칸 반도를 단 하나의 슬라브 민족 이러면서 통합시키려고 했지. 19세기 빈회의 등 여러가지 사건이 있었는데 그중 압도적인것은 오스만의 붕괴. 제정 러시아는 크림 전쟁에서 패했지만 남진을 포기하진 않았고 1815년도에 독립한 세르비아는 친 러시아의 대표국가 였어. 52년도 독립한 몬몬테네그로 공국 역시 러시아를 지지했고. 이러한 게 1차 세계 대전의 근본적 원인이었음.
  • 2차 대전때도 팽창주의적 민족주의와 게르만-슬라브 민족간 대립이 격화되었고 당시 유럽에는 반유대주의 정서가 극심히 퍼져 있었음. 그리고 그걸 적극 이용한게 히틀러였고 당시 일본은 만성적인 천연자원 부족에 시달리고 있었으며 석유, 보크사이트, 철강 등 국가 주요 자원을 열강과 비교하였을때 10위권에 들어가는건 면 밖에 없었고 국가 생산량은 이미 태평양전쟁 수행 전까지 포화 상태를 유지하고있었고 결과적으로 민간 경제의 위축을 불러왔음. 31년도 만주사변을 기점으로 시작된 전쟁은 불과 3~4년만에 총력전 체제로 수행되게했고 이때부터 일본 경제는 나락으로, 일용직처럼 하루 벌어서 하루 쓰는 경제를 살고 있었음.. 그리고 미국의 대일 금융제재,석유 철강등 물자수출금지법안이 통과되고 이를 지지하고 똑같이 수출을 금지한것이 대영제국,네덜란드였고 결과적으로 ABCD 포위망이 완성된것. 그리고 독일의 경우는 프랑스와 벨기에에 대한 전쟁 보상금을 추가하여 베르사유 조약에서 1320억 마르크라는 배상금이 강요되었고 당시 독일의 경제역량상 최대 100억 마르크밖에 지불이 불가능했는데 산업시설 가동이 중지되고 나라가 망가져서 화폐 가치가 70%까지 폭락했지. 여기에서 불을 지핀게 프랑스인데 독일의 석탄 산지인 루르에 대한 강제적인 점령, 시위 및 물자 공출을 반대하는 시민들에 군사재판을 적용하여 총살시킨 예등을 찾아보면 알수있듯이 이미 세계 대공황은 진행형이었고 어떤 국가도 타파하지 못했음. 즉 2차 세계 대전은 각국의 상황이 절묘하게 맞아 떨어졌고 그결과 편이 나뉘어지고 서로 싸우게된것임. 본질적인건 경제 문제(대공황)에서 비롯되었음
  • 즉 1,2차 대전은 인구하고는 하등 상관없어... 정말로 남자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었으면 1차 세계 대전 이후 전간기동안 남성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어야하는데 일반적인 전쟁 양상에서는 남성 인구의 급격한 하락, 비율적으로 여성 인구의 급격한 증가를 불러옴. 1차 세계 대전에만 병사 900만명 이상이 사망했는데 어떻게 불과 2~30년만에 남성인구 900만을 복구할수 있겠어?900만명이 참전했다는게 아니라 사망자가 900만이고 궁극적으로 6천만명의 유럽인을 포함한 7천만의 군인이 전쟁에 가담했음. 오스만 제국, 불가리아 왕국,일본 제국 등등. 그러니까 인구설은 드립이고 진짜 진지하게 그말을 했던거면 그 사람은 역사에 대해 매우 무지한것이니 역사를 가르치면 믿고 걸러라
  • 암흑의 세계정부 드립인가 ㅎㅎ
  • 맬서스 트랩은 차라리 제기될 당시 시대 상황 조건에 한정하면 제법 부합하는 면이 있는 주장이기라도 했지, 저런 식의 교묘한 말장난으로 남자 자체를 무슨 아예 전범마냥 취급하는 건 진짜 뭔 자신감으로 당당히 내뱉는거람.
  • 남자 좀 죽으면 좋겠다. 그럼 살아남은 남자인 나는 좀 더 대접 받고 살텐데 ㅋㅋ
  • 앞으로 학교 선생하는 여자들은 모두 믿고 걸러야겠다. 뻑하면 남자를 못 까서 안달이야 ㅆㅂ 남자에 대한 열등감이 있는 XX들은 선생을 시키질 말아야 함 진짜 븅신년이네
  • 그게 사실이라면 엘리자베스가 여왕일때는 어떻게 설명할껀데?
  • >>10 열등감은 니가 있는거같은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6 첨언하자면 일촉즉발의 위기를 겪고있던 일본과 중국은 만주사변 이후로 전쟁에 돌입하고 사실상 총력전에 들어갔는데 38년도에는 일제 전역에서 국민 총 동원령이 제정, 공포되었음. 이것만 봐도 '남성 인구가 여자 인구보다 많았을때 역사적으로 큰 전쟁이 터졌다'는 얼마나 개소리인가를 알수있음. 일제가 총력전에 들어서고 중일전에서 수많은 피가 뿌려지고 3년만에 태평양 전쟁이 발발했는데.
레스 작성
3레스 전임자들이 북한 폭격 했어야 하는데 2018.05.12 62 Hit
역사 2018/05/12 10:03:17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두근두근 (도키도키) 역사 퀴~~~~~즈! 2018.05.11 78 Hit
역사 2018/04/30 00:48:47 이름 : 일단 역사 조아함
3레스 2차대전 실질적으로 겪은 세대는 거의 다 죽었는데 2018.05.06 133 Hit
역사 2018/05/06 01:06:26 이름 : 이름없음
13레스 » 학교 선생님한테 들은건데 2018.05.05 252 Hit
역사 2018/04/23 18:44:11 이름 : 도라에몽
1레스 삼청교육대 제발 부활.. 2018.05.04 61 Hit
역사 2018/05/04 22:49:42 이름 : 이름없음
16레스 참전용사 대우가 별로인건 나라가 못살아서..지 2018.05.04 137 Hit
역사 2018/03/23 19:18:42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한국에 아시아에서 잘살게 된 시기 2018.05.04 139 Hit
역사 2018/04/15 06:30:30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왜 유목국가가 한반도를 직접 지배 안했는지 알게됨 2018.05.02 184 Hit
역사 2018/04/30 16:21:11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신라에서 성골/진골을 나누는 기준이 뭐라고 생각해? 2018.04.28 93 Hit
역사 2018/04/22 09:45:34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2028년으로 날아왔다. 2018.04.26 200 Hit
역사 2018/04/13 00:00:09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거란이 여태 남아있었으면 소손녕과 서희의 담판을 어찌 봤을까? 2018.04.25 58 Hit
역사 2018/04/25 09:58:03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영국이 거문도를 점령한 것, 일본이 한반도를 점령한 것 2018.04.21 161 Hit
역사 2018/03/16 00:08:26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송나라는 당시 최고의 문명국가였다 2018.04.19 88 Hit
역사 2018/04/18 16:06:53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인터넷 댓글 내로남불 너무 심한거 아니냐 2018.04.12 146 Hit
역사 2018/04/09 01:09:22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신라구를 모르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더라. 2018.04.12 196 Hit
역사 2018/04/10 12:52:14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