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는 캐릭터나 전개, 혹은 과하게 실드쳐주는 팬덤 까는 스레. 요즘 악역들이나 특정 캐릭은 나쁜짓을 해도 사실은 사정이 있다, 불쌍하다는 식으로 나쁜짓 한거 못까게 하거나 선역 캐릭이나 까는 사람들은 사정 몰라주는 나쁜놈으로 매장하게 덫을 깔아놓던데, 아무리 과거 사정 불쌍하다 해서 범죄라던지 나쁜짓 한게 아예 세탁되는건 아니 잖아.
  • ㅇㅇ악역 과거사는 얘가 왜 이렇게 됐는지를 뒷받힘 해주는게 되어야지 악역을 쉴드쳐주기 위한거면 안되지 범죄 저지른건 뭐 협박 당하거나 한게 아닌 이상 어차피 걔 탓인데.
  • 아 이거 인정. 하도 그런 상황이 많아서 이젠 어느 캐릭이 사연있는 캐릭인지 다 알겠음. 그리고 그 예측은 사실이 되고... 사실 그런건 둘째치고라도 지금까지 그 '사연있는'캐릭터가 행한 나쁜 짓으로 인한 피해가 얼마나 큰데 그거 사연 하나로 통치는거 보면 좀...
  • 악역이라 보기에는 애매한데 저지른 짓에 비해 너무 과하게 쉴드 받는 캐릭이 하나 있었던것 같다 명탐정 코난의 하이바라라고.... 아무리 가족 잃어서 불쌍하다 뭐다 해도 결국 조직에 독약만드는데 협조하고 신이치 = 코난 포함해 피해자 여럿 냈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데.
  • 잘만 쓰면 입체적인 캐릭터가 될수 있는 설정인데 필요이상의 감정이입, 정당화, 추억팔이 등등이 나오면 그게 미화가 되는거지....그래서 작가가 조절을 잘해야함
  • 지가 사정있는거랑 지 잘못으로 상처준건 별개의 이야기인데 쉴드쳐주는 개병신들
  • 내가 보는 웹툰이 하나 있는데 거기 악역 캐릭터가 굉장히 매력적이어서 좋아했음. 근데 갑자기 댓글에서 그 악역이 불쌍하다는 의견이 하나 둘 나오기 시작하더니 급기야 주인공을 '선량한' 악역 방해하는 나쁜 놈들로 만들어버리기 시작하더라고. 웹툰 볼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악역들 사연 나올 때마다 이미지 물갈이되는 경향이 좀 심한 거 같아
  • 난 걍 사람들 평가가 너무 급격하게 바뀌는거 자체가 싫긴하지만 그건 별로 안중요하고 얘나 걔나 걍 악역인데 외모나 성별이나 취향차이로 둘의 평가를 달리하는게 싫음. 그냥 내 취향이라서 쟤가 더 좋다. 이걸 뭐라하는게 아니라 취향이라서 좋고 싫은거 뿐인데 그래서 한쪽을 미화하고 한쪽을 까내리는게 꼴보기 싫은거
  • 어떤 만화, 라노벨이든 간에 악역이 참교육 당하는 장면 다음엔 꼭 악역의 불쌍한 과거 억지로 쑤셔넣는 연출을 넣는데 안그래도 개썅놈년 짓을해도 예쁘거나 잘생기면 용서된다 이런식으로 넘어가는 세상인거 거기다 또 작위적이고 불쌍한 과거를 한두개씩 초치면서 "어때요? 이런 나쁜 인간들도 사실 불쌍한 인간이었답니다~ 그러니까 욕하지 말고 무조건 쉴드치고 빨아줘야해요^^" 라는 개똥철학을 억지로 양념치고 앉아있음... 개뿔 그런걸 캐릭터의 입체감이라고 하질 않는다. 그런 전형적인 악역들은 과거가 불우해서 악당이 된게 아니라 원래부터 눈돌아가면서 악당짓을 할 더러운 싹수가 보이는 애들이지 진정 선량한 사람이었으면 범죄 안저지르고 열심히 살았을거임.
  • 근데 또 그런거 보면 잘생긴 악역들은 더 용서받는 분위기임ㅋㅋㅋㅋ 하긴 실제 현실에서도 잘생기고 예쁘면 범죄자여도 팬클럽 만들어지고 석방날만 기다리는 경우가 많으니까^^
  • 대구에 사는 중고등학생들이라면 알지도 모르겠는데...학교폭력을 다룬 모 뮤지컬에서 모든 가해학생들에게 각자의 사연을 만들어주더라...심지어 누구는 러브라인까지 만들어줄려 한 거 같던데 다른 사람들은 어땠을지 몰라도 왕따 경험이 있던 나로썬 좀 불편했음. 뭔가 날 과롭혔던 걔네들의 잘못도 그런식으로 정당화될 수 있는 건 아닌가 하고(웃긴건 그렇게 억지스럽게 만들어놓은 가해놈년들 개인사를 딱 한 번 떡밥만 던져놓고 다신 안보여줌 ㅋ 해결같은 건 없음)
  • 제작진 입장에서는 얘도 불쌍한 애야 사랑으로 감싸주자라는 생각일 수도 있지만 ㄴㄴ 웃기는 소리 오히려 애들한테 악행 저질러도 불쌍하면 다 용서 받을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음
  • 나루토 보는 것 같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과거에 이런 일이 있어서 상처받았다는 악역이 똑같은 짓 하고있다는건 정말 학습능력이 없어보여 시어머니한테 고통받고 며느리에게 똑같이 대하는거랑 다를게 없다
  • 개인적으로 쿠베라에서 아샤나 간다르바나 사가라나 걍 셋다 악역이고 언행모순에 쓰레긴데 특정캐 무개념 팬덤들이 어이없음 셋다 성격다르고 행보가 미묘하게 다른 매력은 있는데 그걸 보고 자기 좋아하는 캐릭터만 부둥부둥하고 다른 캐릭터가 더 나쁘다 비슈누가 제일 나쁘다 탓하는거ㅋㅋㅋ
  • 저지른 짓 대비 동정표와 팬 졸많인건 니코로빈년이 이분야 갑 아니냐 ㅋㅋㅋ 니코로빈을 위한 스레로군요 ㅋㅋㅋㅋ 남의나라 뿌셔★뿌셔 남의나라새끼들 얼마나 쳐죽던 내알바아냐★ 난 포네그리프만 있으면 된다능★ 스팬담한테 쳐맞은게 왜 불쌍한지 모르겠다 지도 코브라국왕 쳐 때린 주제에 ㅗㅗ 이년은 환장하는게 착한척도 하는거지 ㅗㅗ
  • >>16 나라 쳐때려부신것도 모자라 한사람 인생 휠체어 신세로 만들고 피눈물 흘리게 만들었으면서 자기혼자 불쌍한 척은 제일 많이 함 ㅋㅋㅋㅋ 거기다 예쁘게 생겼으니까 동정도 제일 많이 받는데 로빈이 로라급으로 개못생겼으면 쉴드쳐주던 사람들 반은 떠나가거나 관무, 안티로 돌아설듯 ㅋㅋ
  • 혹시 이 스레 신비아파트의 흑마법사를 위한 스레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비아파트에 저주 걸고 자기랑 상관도 없는 초딩들 해치고 세상 멸망까지 가게 할 뻔 했는데 과거가 불쌍하면 다 용서가 되구나. 여친 살릴려고 온갖 흑마술 찾고 아이기스 예언 바꾸고 여친 왔을 때 500년을 기다려 왔다고 한 걸 보면 스스로 악행을 저지르고 있었다는 걸 자각하고 있단 소린데? 이 세상 따위 ㅗㅗㅗ 난 유하만 있으면 됨이라며 망언까지 해놓고 애들한테 겨우 미안하다는 한마디만 하고 참 편히도 성불한다 그자? 메이플의 반 레온이나 데미안처럼 과거 불쌍한데도 그래도 네 행동은 옳지 못 하다.라고 딱 잘라 말하는 게 나아. 이녀석도 불쌍한 애에요 ㅠㅠㅠ라고 부둥부둥 캐릭들을 보면 그 녀석한테 당한 피해자들은 바보로 보나 생각이 들고
  • 명탐정 코난 하이바라 조직에 협력해서 독약만들고 피해자 낸거(사망자도 있음) 사실인데도 불쌍한척 비극의 히로인 코스프레는 제일 많이 함 ㅋㅋㅋ 근데 한편으로는 마냥 작가 탓만 하기도 뭣한게 팬덤이 오히려 미화를 더 부추겨대서... 솔직히 코난 다른 캐릭이였다면 사소한거 하나하나 엄청 까였을텐데 왜 유난히 하이바라만 잘못한거 하나도 없는거마냥 쉴드받는지 ㅋㅋ >>16 스팬담이 졸라 찌질한 악역인건 사실이긴 함 ㅋㅋㅋ 그렇다고 로빈이 피해자 행세 할만한 상황은 아닐텐데ㅋㅋ
  • >>11 알것같기도 한데 혹시 초성이 ㅅㅇㅈ ㄲㅍㄷ 야?
  • >>11 나도 그거 알아ㅋㅋㅋ 인터넷에서 그 포스터 보고 웃음 밖에 안 나오더라. 아니, 생각은 하고 그런 뮤지컬을 만드는 건가? 각본가는 분명 학교폭력을 별 거 아닌 걸로 생각하는 게 분명해. 어쩌면 세상 모든 사람들은 날 때부터 선하다는 성선설을 굳게 믿고 있는 걸지도 모르지. 가해자가 벌인 모든 일들은 그렇게 쉽게 정당화되지 않을 텐데도.
  • 로켓단 생각난다.어떤 놈은 로켓단이 맨날 백만볼트 맞고 날아가는 게 불쌍하다는데 그냥 자업자득 아닌가?
  • >>22 넌 나인가 로켓단을 갓켓단이라 찬양하며 사토시는 인성수준 이러면서 까는 놈들이 많은데, 애니 로켓단이 아동 만화라 개그캐로 나와서 그렇지 애니'만' 봐도 과거사, 개그캐 등등으로 미화되서 그렇지 트레이너들이 애지중지 여기는 파트너들을 훔치려는 쓰레기인건 변치 않는다. 현실적으로 비유하자면 자신의 집에서 키우는 반려동물인 고양이, 강아지, 새, 파충류 등등을 힘으로 뺐어가는거다. 특히 희귀하다면 더더욱 애당초 로켓단은 거대한 마피아 조직인데 그런 곳에 들어갈 정도의 녀석들이 착하다고? 농담 작작좀 했으면
  • 피카추가 로켓단 안죽은거 아까워한다고 까는거 졸라 이해안된다. 피카츄 입장에서 로켓단새끼들은 중증 납치스토커 아닌가
  • 하이바라 받고 ㅋㅋㅋㅋ 실드 치는건 물론이고 하이바라가 만든 독약 때문에 죽지 않고 어려졌다고 코난이 하이바라 땜에 감사해야 한단 글도 봤음 ㅋㅋㅋㅋㅋㅋ원래 독약 맞고 운좋게 어려진거 뿐인데ㅋㅋㅋ하이바라 잘못한거 없는거 마냥 그 만화에서 제일 불쌍한 캐 취급 받는거 팬덤이 유난+극성 오져서 그래 ㅋㅋㅋ
  • 피카츄 입장에서 로켓단 진짜 중증납치스토커 인정합니다
  • >>25 빠들이 초반 내용 제대로 못본듯 하이바라가 초반에 이해해줄것 + 같은 처지 + 감사하란듯한 말 했다가 코난이 살인자라 맹비난할정도로 제대로 빡친거... 거기다가 독약따위 만들생각없었다고 했다가 더 화나게 만들고 아니 것보다 독약따위 만들생각없었다면서 대체 초반에 자살목적으로 왜먹었냐?ㅋㅋㅋㅋ 하이바라 팬덤이 주장하는거랑 원작이나 애니 내용(특히 에피소드one)이랑 작정하고 비교해서 보면 모순되는거 꽤 많다 어디가 불행하고 억압받던건지 모를정도로
  • >>27 나도 그 편 오늘 다시 봤는데 말 다 받음ㅋㅋ하이바라가 신이치가 지랑 같은처지라 이해해줄 줄 알았고 감사하라 해서 코난이 빡쳐서 뭐라 했잖아 진짜 뻔뻔했음ㅋㅋ결국 자기가 만든 독약 먹고 그렇게 된 사람한테 도움 청하려고 지 발로 찾아간거였잖아ㅋㅋㅋ 독약 따위 만들 생각 없었다고 한거 듣고 띠용 했음ㅋㅋㅋ그동안 만든게 뭐라고 생각하는건지 그 약 먹은 사람 중 신이치만 사망 확인 안됐었다는거 얘가 알고있었는데 ㅋㅋㅋㅋㅋ 사람 죽이는 약이 독약이지 뭐야 ㅋㅋㅋ 원작자가 워낙 해피엔딩성애자라 다 해피하게 만들어줄거 같은데 하이바라가 지은 죗값은 제대로 치뤄야 한다고 본다 팬덤 까는 스레라 적혀 있어 까는건데 진짜 하이바라 팬덤 실드 너무 오져서 어이없음 조직에서 독약 만든게 정상참작 여지가 있다 이 난리 ㅋㅋㅋㅋ
  • 하이바라 보다보면 모순점이 한두개가 아닌데 그에 비해 팬덤 미화는 드럽게 심해서 ㅋㅋㅋ 다른 캐릭한테도 이정도로 감싸주려고 한건 보이지 않았는데 오히려 어쩌다 까였으면 겁나게 까였지
  • >>28 종종 빠들이 코난은 하이바라덕에 살았으니 감사해야한다 하는데, 사실은 그 반대로 뒤집어서 하이바라가 코난한테 제대로 사과해야하는거 아닌가? 나중에 살인자 소리 듣고 싶진 않다 하는것도 개황당 ㅋㅋㅋㅋㅋ 코난이 화낸 이유가 다른 죽은 사람들에 대해 화를 낸거라고 해도 결과적으로 하이바라가 여러 사람들 죽게만드는데 일조한건 사실이잖아...
  • >>20,21 나 11썼던 레스주인데 그거 맞어!!! 나만 이런 생각 하는게 아니었구나 ㅜㅜ
  • 로켓단은 사연이 불쌍하기는 해도 작중에서는 미화 안받는데 로퀴들이 미화하고 대칭되는 한지우 인성 멋대로 왜곡하고 악마의 편집 하면서 문제된거 아닌가
  • 32 쓴 인간인데 이성적으로는 저렇게 생각하는데 감성적으로는 로퀴때문에 로켓단이 싫어져버림
  • 악역의 사연은 악역의 행동을 뒷받침하는 배경이 되기 때문에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함. 근데 요즘 이 클리셰가 ㅈ같은 게 뭐냐하면 그 나쁜짓을 한 악역이 피해자한테 용서를 받거나 하다못해 사죄를 하는 게 아니라 '난 이러이러한 사정 때문에 나쁜 짓 했으니 이제부터 안 하면 되지?'라면서 그 전 악행은 어디다 팔아먹은 건지 입 싹 닫고 주인공 편으로 돌아서고 주인공들은 대체 지들이 뭔 권리를 갖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ㅇㅇ콜'하면서 피해자 대신 용서를 함. 악역 팬덤 쉴드들도 가관인게 뭐만하면 얘는 사회의 피해자라구욧! ㅠㅠ 이지랄을 떠는데 걔 떄문에 죽은 애들은 대체 뭐가 되니???
  • 로켓단은 자기들이 악당인건 자각하고 있고 매번 피카츄 노리고 범죄저질르다 백만볼트 맞고 날라가는게 패턴인데(=악행 미화없음) 거기에 비례해 극성빠들이.... 것도 내용 왜곡수준으로
  • >>30 ㄹㅇ ㅋㅋㅋㅋ 여러 사람들 죽게 만든건 명백한 사실인데 팬덤에서 날조 겁나게 해댐ㅋㅋ 그런적 없다면서
  • 나 솔직히 그 어릴때부터 악역 좋아해서 로켓단은 좋아했는데 갓켓단이라고 부르는거 처음엔 개그친줄 알았어. 근데 요즘은 진심인거 같더라 '악당이긴 하지만 저 정도면 불쌍하다' 정도인줄 알았지
  • >>34 2222 진짜 격공 ㅠㅠㅜㅜ 그리고 첨에 악역으로 나오다가 정상적인 행동 했다고 "어 생각보다 착하네?"하면서 그냥 일반캐보다 호감갖고 착하다고 인식해버림. 그거 진짜 싫음 현실에서도 그래서 더 싫어. 그럼 뭐하냐 피해자 입장에선 가증스러울 뿐임. 내가 이렇게 상처받았는데 가해자가 "내 과거가 이랬어 나도 그러고 싶지 않았어!" 하면서 사과나 벌을 달게 받긴 커녕 합리화 시키는데 얼마나 좆같겠냐
  • 요즘 세뇌 패턴도 교묘하게 악당 옹호하는데 써먹더라
  • 애 알고보니 불쌍한 애였어 역시~~ 나쁜애 > 착쁜애 > 착한애 이거 너무싫어ㅋㅋㅜ 과거 있다면서 '아 애도 어쩔 수 없이 그랬으니까 봐주자~' 이러는 것도 있는데 아니~~ 그렇다고 지은 죄가 없어지는 것도 아니고~~ 옹호 조짐
  • 사연이있어야 입체적이라고하던 데 나는 그 후에 뭘하든 불쌍하다 과거가 그러니 이해해야한다 이러니까 오히려 더 밋밋해보이고 답답함.
  • 요즘 검은방시리즈 아는사람있는지 모르겠는데 강수혁도 그럼.. 얜 딱히 특정 사연때문이 아닌 자의적으로 장기매매브로커였다가 양수연만나서 손을 씻은건데 아니 잘못했단걸 알고 떳떳해지고싶으면 경찰에 자수하고 나머지 장기매매일당들을 잡는데 협조하던가 했어야지. 강수 커플은 좋아하긴하지만 그렇다고 얘 죄가 거의 없다시피 하는건 좀 그렇더라.
  • 블레이드앤소울 심각하지 이거
  • >>41 나도 그렇게 생각함 입체적이려면 이런면도 존재한다는 거에서 끝나야지 과거가 저러니까 그러니까 불쌍하고 착한 캐릭터로 뒤바꾸면 그냥 흔하디흔한 불쌍캐지 어떻게 입체적임ㅋㅋㅋㅋㅋㅋ
  • 악역이 악역미화로 욕먹기 싫었음 첨부터 선역을빨면 되는일 아닌가? 요즘 덕후들은 삐뚫어진 사람이 많나.... ? 선역은 평면적이라 싫다더니 오히려 자기들이 악역에 과몰입하다 그 캐를 선역, 평면적으로 바꿔버리질 않나ㅋ
  • >>18 흑마법사 받고 나도 저렇게 성불하는 데 어이없더라. 레사의 민디민디. 이 클리셰 제대로 받아서 베댓 사람들 다 소름돋았음 차라리 끝까지 악당이었으면 호감이었을텐데 불쌍한척 하는 거 보고 진짜 싫더라. 니가 그렇게 불쌍한척 하면 너 때문에 죽은 사람은?
  • 와 나 딱 떠올랐어 이영싫 백모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래 백모래도 안좋은 과거 있었지 근데 그거랑 뭔상관 이야?? 쨌든 싸이코 살인마 인데ㅋㅋ 그리고 나이프 하나하나 죽을 때마다 베댓에 추모해주고 안타까워해주고 웃겨 죽겠음 다들 사정이 있어서 어쩌구저쩌구ㅋㅋㅋ
  • 가정폭력범 애비놈 어떻게든 쉴드쳐주려고 안달하는 꼴 ㅈㄴ보기싫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가정폭력범 미화시켜서 남는게 뭔데???
  • 가담항설 사군자즈랑 백매 빠들 깐다. 진짜 얘네 때문에 역겨워서 댓글창을 보지 못할 지경이야 댓글창에 서식하는 쉴더들은 전부 국어 시간에 독해 안되서 힘들어했을 듯. 아니 ㅅㅂ 누가 악역 판다고 뭐래?ㅋㅋㅋㅋㅋㅋㅋㅋ 니들이 그 ㅈ같은 살인마 새끼들을 쳐 옹호하고 아이고 우리 누구누구 불쌍하다 ㅜㅜㅜㅜㅜㅜ 이지랄ㅋㅋㅋㅋㅋ떨면서 욕하지마욧 빼액 거리니까 사람들이 자꾸 충고하는 거 아냐 걔네 사람 죽인 애들이라고... 근데 더 ㅈ ㅗ ㅈ 같은 건 ㅋㅋㅋㅋㅋ 참나 어이가 없어서 누가 누구보고 얄.팍.한. 캐해석 하지 말라는 건데??? 언제부터 캐해석이란게 인간 죽이는 싸이코 살인광들 면제 프리패스가 된거임? 입을 아주 지 ㅈ논리대로 놀려대면서 작가 대변인인 척 하는 거 진짜 극~~~혐
  • 말 나온 김에 백매 통한의 쉴드 치는 새끼들 ㅈ논리를 까겠음. 백매 과거가 역대급으로 불쌍하고 안타까운 건 백번 이해하겠는데 그렇다고 백매가 인간들에게 복수한다? 이건 진짜 종로에서 뺨 맞고 한강에서 화풀이하는(파급만 보면 한강에 폭탄테러하는 수준) 짓거리임. 백매가 잡아 족치거나 인생 ㅈ되게 만든 사람이 백매 뒤에서 욕하던 사람일지 아니면 지나가는 선량한 일반인1일지 어떻게 암??? 다른 사람은 잘도 까대면서 정작 지가 뒤통수친 왕(신룡말고 허수아비 걔)은?? 잣대가 뭔 고무줄마냥 늘었다 줄었다 한다냐?? 이런 이중성 지적하면 빠들은 닥치고 "니 캐해석 부족임 ㅇㅇ" ㅇㅈㄹ 하난은 과격하게 말하면 "난 고통받았는데 난 왜 안도와쥼?? 그러고도 니가 양심이야??"라며 어거지 논리로 빼애액 하는데 거기다 대고 잘한다 우리 백매(호응) 짓 하면서 진심으로 쉴드가 아니라고 하는 건가?
  • >>50 이어서 룡군자즈도 마찬가지임. 지금 얘네가 하는 행동은 길 가다가 개한테 물렸는데 빡쳐서 길가에 있는 모든 개들 죽이겠다고 하는 꼴이랑 비슷한 행동인데 룡군자즈는 인간에게 배신당했으니 해도 괜찮댘ㅋㅋㅋㅋㅋ 직접적으로 배신한 애들은 위의 높으신 것들 뿐인데 죄없는 민초들은 왜 핍박받아야 하는지는 알 수가 없☆음 가장 심각한 건 추국이 빠들. 지 캐릭터 닮겠다고 머리에 뇌 대신 말미잘을 쳐넣은 건지 공감능력이 극히 떨어짐. 홍화랑 첫 대면하는 에피소드에서 정신이 나갔는지 독재 정권 앞잡이 역할이나 다름 없는 군사랑 추국이(캐릭터 자체를 좋아하는 거면 모르겠는데 추국이 타인을 죽이려는 행위 자체를 옳다고 함)를 옹호하고 자빠졌음. 팬들이 일관적으로 '악법도 법이다'는 태도를 고수했으면 그냥 팬덤 자체의 문제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름. 근데 팬들의 이러한 시선이 두드러지는 건 추국 등장 때임. 명영이나 주인공 일행도 따지고보면 법에 어긋나는 행동을 많이 했을텐데(멀리 갈 거 없이 복아네 마을 전체 참수형 내렸으니 복아 죽어야 함) 그거에 대해선 일언반구도 없으면서 싸이코나 다름 없는 새끼를 선량한 공무원으로 포장하는 데 온 힘을 다하고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사족인데 추국의 '자비'관련 태도는 딱 그거 아냐? 영웅 소설에서 마왕이 주인공 친구들 다 죽이고 '목숨만은 살려주지'하는 거. 아니, 좀 더 직설적으로 말하면 살인마가 자기 가족 칼로 찔러서 죽인다음에 나는 살려주면서 '자비를 베풀지'라고 하는 거잖아? 복수심에 덤벼드니까 '?난 자비를 베풀었는데?'라고 하는 거잖아. 잘 포장한 개소리인데???
  • >>47 나도 백모래ㅋㅋㅋㅋㅋ 얘야말로 외모 잘생겼다는 설정 하나만으로 모든 잘못이 상쇄된 케이스 아님? 무슨 도둑질 같은 것도 아니고 계획적으로 사람 학살했으면서 자기 사랑이 어쩌구 궤변이나 늘어놓고 있는데 댓글엔 다 맞아맞아 이러고 있어서 심각하게 다들 멍청한거 아닌가 싶었음 진짜로
  • >>51 추국 실드 공감ㅋㅋㅋㅋㅋㅋ 막강한 권력으로 부당한 횡포를 부리면서 난 자비를 베푸는 거야~ 그래 추국이 말이 맞아! 백매신룡사군자 하고 싶은 거 다 해....
  • 스카이캐슬 김혜나생각나네ㅋㅋㅋㅋㅋ 김혜나 썅년인거 쉴드치려고 억지설정 구겨넣는거 진짜 싫음ㅠㅠ 솔직히 죽을때 사이다
  • * 게임 "마녀의 집" 스포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줘 여기에 껴두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동인게임이고... 난 솔직피 왠만하면 다 넘어가는데... 마녀의집 엘렌은 도저히 용서할 수가 없어... 난...비올라가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너무 불쌍해서...ㅠㅠ 이번에 리마스터도 나오고 해서 엔딩 봤지만 역시나가 역시나...ㅋ... 제작자가 너무 엘렌을 좋아해서 실드 치는 것 같아서 짜증남.. 절대 엘렌만을 위한 해피엔딩이며 2차 창작까지 엔딩에 반할 수 없고 마녀의 집 소설은 우리애가 이렇게 힘들었는데 이제 행복해진거예요 하는 것 같아서 화딱지 나. 비올라는 무슨 죄가 있어서 그렇게 고통 받아야 하는거야..? 차라리 비올라가 엘렌 괴롭히고 못된 애였으면 ㅠㅠㅠ... 통쾌하기라도 했을텐데.... 하.... ㅋㅋㅋㅋㅋㅋㅋㅋ
레스 작성
231레스 나무위키 깐다 2019.01.21 4643 Hit
뒷담화 2018/02/12 21:47:41 이름 : 이름없음
206레스 그냥 이유없이 싫은 모든것들을 까보자 2019.01.21 1838 Hit
뒷담화 2018/05/30 22:01:34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오컬트판 분탕종자들 깐다 2019.01.21 40 Hit
뒷담화 2019/01/20 03:26:16 이름 : 이름없음
227레스 방탄팬 까스레 2019.01.21 3148 Hit
뒷담화 2018/10/05 21:10:04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왜 없냐 스카이캐슬 강준상 까는 스레 2019.01.21 86 Hit
뒷담화 2019/01/20 08:00:28 이름 : 이름없음
159레스 전범국 일본깐다 2019.01.21 631 Hit
뒷담화 2018/09/30 01:16:05 이름 : 이름없음
55레스 » 얘도 사실은 불쌍한 애에요~ 2019.01.21 1419 Hit
뒷담화 2018/05/06 21:27:06 이름 : 이름없음
229레스 시발 만으로 표현하는공간 2019.01.21 1952 Hit
뒷담화 2018/08/20 00:54:09 이름 : 이름없음
79레스 남녀커플링을 HL로 부르는거 깐다 2019.01.21 1443 Hit
뒷담화 2018/10/22 01:40:09 이름 : 이름없음
122레스 창백한 말 까는 스레 9 시간 전 update 2671 Hit
뒷담화 2018/08/31 23:43:34 이름 : 이름없음
51레스 작품 안접하고 팬이라 설치는애들 깐다 2019.01.20 742 Hit
뒷담화 2018/10/04 01:55:53 이름 : 이름없음
17레스 직장상사까자 2019.01.20 140 Hit
뒷담화 2018/11/19 13:35:42 이름 : 이름없음
14레스 그 놈의 한국 노래는 온통 사랑, 이별 노래 뿐이다 2019.01.20 157 Hit
뒷담화 2019/01/20 04:25:27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시발 답해도 돼고 안해도돼는 스레 2019.01.20 38 Hit
뒷담화 2019/01/20 13:37:13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자기가 나서서 뭐 해준다고 해놓고 갑질하는 거 개별로. 2019.01.20 26 Hit
뒷담화 2019/01/20 10:49:38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