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입덕을 처음했는데

말 그대로 내가 처음으로 제대로 입덕을 해서 뭘 어떻게 해야할지 잘 모르겠다

내가 입덕을 처음했는데

근데 내가 진짜 제대로 빠진 아이돌은 얘네가 처음이야 쓰리디 입덕은 얘네가 최초임. 그래서 뭐부터 시작해야할지도 모르겠어서 도움을 받고 싶어서 여기에 글을 올려. 알려줄사람 있니...

내가 입덕을 처음했는데

좋아하는 것에 방법이 있겠습니까? 좋아하는 만큼 즐기면 됩니다. 아이돌의 사진을 보고 환호하고, 노래를 들으며 감탄하고, 그들의 행동을 보며 열광하면 그만입니다. 방법은 없습니다. 즐기세요.

내가 입덕을 처음했는데

지금도 충분히 그러고는 있는데 앨범도 사고싶고 콘서트도 가고싶은데 어느정도가 적당한지 잘 모르겠다... 트위터나 인스타같은것도 가입하면 덕질하는데 도움이 많이될까? 내가 SNS를 안해서 잘 모르겠어.

내가 입덕을 처음했는데

난 웬만하면 공식을 이용하고 sns는 잘 모르기도 하고 여러모로 불편해서 잘 안쓰게 되는데 다들 하긴 하더라... 정보가 제일 빠르긴 하니까? 내가 제일 활발하게 이용하는 건 유튜브임. 직캠은 거의 다 유튭에 올라오니까.. 다른데서도 올라오는지는 모르겠네... 네이버티비정도? 음악방송들 공식 영상은 거의 다 네이버티비. 요즘 개인직캠까지 올려주는 채널도 따로 있는 것 같고. 앨범은 사고싶으면 사는거고 콘서트도 티켓팅 하고싶으면 하는거고 덕질에 적당히라는게.. 다 천차만별이지 뭐 기준이 정해져있는 건 없어. 나도 아직 덕알못이긴 한데 딱히 이걸 해야한다 싶어서 하는 건 없음 내가 하고싶은 걸 하지. 관련 영상들 찾아보면 볼수록 흩뿌려져있는 깨알같은 정보 수집해서 이거저거 다 손대보고 있음. 덕질은 공부하는게 아냐 스며드는거야....

내가 입덕을 처음했는데

헉 이렇게 자세하게 알려주다니ㅠㅠㅠㅠ 알려준 사람들 모두 고마워 주변에 덕질하는 사람이 잘 없어서 고민중이였는데 고맙다ㅠㅠㅠㅠ

내가 입덕을 처음했는데

좀 깊숙히 파고들어서 이것저것 알고싶다면 사실 트위터가 제일 쉽긴 함.... 요즘 아이돌덕들은 다 거기로 몰렸거든 팬싸컷이 얼마니까 몇장은 사야 안전빵이다 포카교환은 ㅇㅇ에서 ㅁㅁ시에 한다 콘서트 좌석 스탠딩이냐 좌석이냐 ㅇㅇ열이 낫다 이런 정보 다 거기서 나옴 다른거에 흔들리지 않고 오로지 덕질하는데에만 쓸수 있다면 거기만큼 편한게 없어. 그리고 일단 같은 팬들이 많으니까...
레스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