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담 그만둬.. 야근수당없고 주휴수당없고 신고기간엔 주말,휴일 다나와. 무엇보다 세금 계산해주면 왜이렇게 많이나왔냐고 거래처에서 따짐..<
  • 1인데.. 나 아직도 퇴근 못했어..
  • 헐 나 준비중인데
  • 혹시 여자스레주야? 그렇다면 상담 좀 하고싶어서ㅠ
  • >>3 진짜 힘들어ㅠ 신고 하는 달은 나는 2일동안 집못가본적도 있어ㅠㅠ >>4 응응 여자야 . 물어보고 싶은게 뭔데?
  • 내가 학교를 별볼일없는곳을 나왔어. 지금 25살인데 집이 너무어려워서 집일돕느라 그런쪽 경력도 없이 공부쉬다가 집안일하면서 다시 자격증 준비중인데 자격증을 따면 취업이 될지 불안해 세무법인 들어가서 수습기간을 밟으면 월급은 받는건지 수습기간끝낸후 취업은 어떻게되는건지 취업하면 월급은 어느정도되는건지 여자 세무사라고 무시받지않는지 여자에다가 나이도 많은데 학벌도 없어서ㅠ 지인이 그러더라고 여자세무사는 세무사취급도안한다고 내가 지금 집사정이 어려워서 이도저도 못하는데 세무사가 너무되고싶거든? 근데 어렵게됐는데 세무사땄더니 취업도 안되고 여자라 무시당하고하면 마음이 무너질거같아서 진짜 너무무서워 공부하는데도 괜찮다면 스레가 세무사돼서 어떤 과정을 거치면서 수습을 밟았고 취업을하고 일분위기는 어떻고 급여는 대략어느정도 되는지 알려줄수있을까ㅠㅠㅠㅠㅠㅠ
  • 이런거 물어봐서 미안해...진짜로... 내가 우리집이 장사하는데 장사는 안되고 나 3년제 전문대출신인데 엄마가 나 졸업하는 학기부터 아프셔서 25살인 지금까지 계속 집에 치이면서 살거든. (나는세무학과출신이야) 이번에 세무사 봄기본종합반 다닌지 한달만에 집이 어려워져서 인강으로 돌리고 다시 집에서 하려하는데 집에서 하려니까 엄두가 안난다 세무사 돼서 어떤일이 펼쳐질지 대략이라도 알면 ㅣ렇게까지 확신이 없지 않을거같아서ㅠㅠㅠㅠㅠ
  • 답 달아주면 너무고마울거같아...
  • >>6 음, 하나 말하자면 나는 세무사가아니라 세무사 사무실< 에 다니는 사람이야 제목을 내가 너무 좀 헷깔리게 달았어. 미안해. 아무튼 나는 세무사 사무실을 다니면서 여자 세무사님은 많이본적은 없어 한두분? 그치만 되게 멋있으셨어. 당당하고 그 어떤 분들보다 멋있고 빛나는 분들이셨어. 학교다니면서 만나뵌 분이라 이름은 기억안나지만.. 일단 나는 고졸이야. 특성화고를 나와서 바로 취업한 케이스고, 자격증을 7개정도 땄어. 그리고 바로 세무사 사무실에 취업했지. 내가 있는곳은, 세무사님, 사무장님, 그리고 나. 이렇게 셋이야. 저번달까지는 같이 일하는 분이 있었는데. 거래처하고 안좋은 일이 있어서 그만두셨어. 내가 아는 정보만 알려줄게 일단은. 나는 아마 고졸이라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3개월정도 수습으로 일하다가 정직원이 되어서 130정도 받으면서 일하고 있어. 아무래도 야근과 주말출근이 많은 직업이니까. 많이 피곤해. 보통 5월에 종합소득세를 끝내고 6월쯤 보너스를 줘. 휴가도 이때받아. 친구내는 휴가가 자유라는데. 우리 사무실은 작아서 마음대로 안되기도 하고, 급여도 적은편인데 좀 큰 사무실에가면, 많이 받을수 있어. 학벌이나, 자격증을 따지는 곳도 있고, 경력을 따지는 곳도 있어. 세무사 자격증을 딸거면 세무사를 차리는 편이 좋지만, 차리기 전에 세무사 에 들어가서 한주기(약1년) 정도 해보는 게 좋아. 또 사무실을 빌리거나, 구하려면 돈이 필요하니까 . 원천세부터 부가세, 종합소득세, 면세, 지급명세 등 이런게 많거든. 세무사가 여자라서 무시당하는 건 음..사실 우리나라가 다 그렇잖아. 여자라고 코웃음 치고, 무시하고 하는데. 그건 신경쓰지 않고 네가 당당하게 맞서야 할거같아. 항상 주눅들지 않고 강한면을 보여줘야 여자라고 안무시하는게 우리나라거든. 미안해 , 이이상 내가 해줄수 있는게 없는거 같아. 글을 써본적이 없어서 횡설수설이기도 하고..미안해. 혹시 세무사 에서 하는일같은게 궁금하면 실무적인 부분은 조금 알려줄수 있어.
  • >>9 아그렇구나 답글 너무 고마워ㅠㅠ 참 자신이 없었는데 그래도 힘이 된다ㅠㅠㅠㅠ
  • >>10 너무 걱정하지마! 다 잘될거야. 내가 네 상황에 대해서 잘 아는것도 아니고 이렇게 말하는것도 좀 그렇지만. 네가 모든일이 잘되었으면 좋겠다!
  • >>11 진짜 고마워 정말 착한 스레주구나ㅠㅠ 덕분에 힘난다 너도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해라!!
  • >>12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 항상 상대가 기분좋았으면 좋겠어서 최대한 예쁘게 말하려고 노력중이야! 너두 좋은 일만 가득해!!
  • 야근수당, 주휴수당 안 주는거 너무하다. 원래는 법적으로 줘야 할 의무가 있는건데. 근로기준법은 있으나 마나 한 이름뿐인 법인거 같아 씁쓸하다.
  • >>14 음...주긴줘...저번에 야근 이틀했는데 이만원 줬지...ㅋㅋ... 없는거나 마찬가지인 수당이야..
레스 작성
3레스 오늘부터 행사던데.... 2018.06.28 47 Hit
알바 2018/06/27 15:20:53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친구가 알바하다가 입원했데 2018.06.27 80 Hit
알바 2018/06/27 18:11:55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나직딩인데 2018.06.25 84 Hit
알바 2018/06/24 21:20:27 이름 : KLJ
1레스 알바천국에 공개이력서 작성했는데 2018.06.25 176 Hit
알바 2018/06/25 13:00:13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어떻게 구라를 칠까 2018.06.21 179 Hit
알바 2018/06/07 08:57:20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피방 야간알바생인데 2018.06.19 176 Hit
알바 2018/06/13 06:10:24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식당 알바 말인데.. 2018.06.16 122 Hit
알바 2018/06/04 18:27:09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스레주들 도와줘.. 2018.06.12 652 Hit
알바 2018/06/12 19:36:15 이름 : 스레주
15레스 » 다른건 모르겠고 세무사생각중인사람있어? 2018.06.11 188 Hit
알바 2018/05/25 15:01:09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애들아 제발 나 좀 살려줘 직장내에서 성추행당했어 2018.06.10 263 Hit
알바 2018/06/07 09:23:40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올리브영 알반데 2018.05.28 253 Hit
알바 2018/05/25 10:57:53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전화후 설명없이 그냥 나오라는데 괜찮을까? 2018.05.26 148 Hit
알바 2018/05/14 12:47:00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주6일, 하루 12시간씩 일하는 근로자들은 2018.05.26 196 Hit
알바 2018/05/10 20:37:23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바텐더 면접 궁금한거!!!! 도와줘!!! 2018.05.25 126 Hit
알바 2018/05/21 16:20:22 이름 : 이름없음
24레스 내향적인 사람에게 적합한 알바는 뭐가 있을까? 2018.05.24 957 Hit
알바 2018/01/19 14:27:37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