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이번에 시작하는데 처음에하기좋은 캐릭터랑 설명 부탁해!
  • 나 완전 초보.. 서폿 피들스틱 나미 정글 피들스틱 아이번 원딜 럭스 밖에 봇함...
  • >>2 그그 혹시 라인같은거 뭔지 간단하게 정리해줄수이써?
  • 탑 티모 정글 마스터 이 미드 야스오 원거리 딜러 베인 서포터 블리츠크랭크
  • >>4 오오 고마워ㅠ
  • >>4 아니다 이 악마야.....
  • >>4 너 이자식....... 이제 막 시작하는거면 소라카나 말파이트정도? 소라카-서폿 말파이트-탑. 두개 모두 중요한 순간에 궁만 잘 써도 1인분은 하는 챔피언들이니..
  • >>7 소라카 어렵지 않나...? 소라카 서폿이면 계속 물릴텐데
  • >>8 나는 서폿은 나미만 하고 럭스랑 소나는 좋아보이더라 근데 롤 개초보라 흘려듣는게 좋을거같아
  • 우선 보통의 경우대로 설명해줄께! 탑! 여기는 남자들의 라인이야! (자칭) 대부분 탱커위주로 하지만 가끔씩 탑퀸이라든지 탑베인이라든지 양심없는 원딜러들이 나오기도해!(탑은 대부분 근거리가 많음) 대표적인 예로는 다리우스, 사이온, 리븐, 마오카이등등의 딜러가 될수도 있지만 대부분 딜과 탱을 섞어가는 챔들이있어! 다음은 미드! 여기는 쉽게말하면 마법사와 암살자들이 서는 라인이야! 가끔가다 미친놈처럼 미드 신지드(뿡뿡이)를 하는사람들도 보이는데 정상적이지 않으니 패스하는게좋아! 이 라인은 개인적인 생각으론 초보자에겐 어려울꺼같아. 갱이오는 위치도 오른쪽과 왼쪽 둘다있고(탑과 봇은 갱을오는 방향이 오른쪽 왼쪽 둘중 하나야) 봇에 로밍이란걸 가서 도움을 줄때도 많거든! 아무튼 미드의 챔프로는 제드, 신드라, 오리아나, 벨코즈 등등이 있어! 아까말했듯이 이쪽애들은 딜을 가서 스킬로 상대를 제압하는 위치야! 다음은 원딜! 말그대로 원거리딜러야! 적과 떨어져서는 평타로 적들을 제압하지! 물론 스킬도 쓰긴하지만 평타가 주로 쓰이지. 요즘은 봇파괴로 저 탑에서 말해준 다리우스가 나오기도 하는데 뭐... 요즘메타가 그런거니... 그러러니하고있어. 그리고 미니언, 즉 cs를 잘먹어야해!(이건 탑 미드도 공통이지만) 챔프의 예로는 케이틀린, 시비르, 코그모, 트리스타나등등이 있어! 다음은 서폿인데 이게 초보에게는 적당할꺼라고 생각해! 서폿은 몸이약한 원딜을 보조해주는 역할이야! 몸이약한애를 보조해야하니 다들 튼튼한녀석밖에 없겠지? 아니야! 서폿에도 다양한 종류가있어! 알리스타, 노틸러스, 쉔처럼 탱탱하게 가주는 서폿. 룰루, 잔나, 소라카처럼 원딜에게 보호막과 힐, 그리고 상대에게 제압기를 주는 서폿. 자이라, 베이가, 벨코즈처럼 상대방을 스킬로 공격해 압박하는 서폿등등.. 다양한 서폿이 있어! 이거는 직접 하나씩해보고 맞는걸 고르는게 좋을꺼야! 대신 여기는 cs를 먹으면 안돼. 말그대로 원딜을 보조하기때문에 원딜을 키워줘야하는거야. 소라카같은경우는 자기 체력을 깎아서 원딜을 치료해주니 약간 고난이도일꺼야! 마지막은 정글! 쉽게할수도 있지만 쉽게 욕을먹을 라인이지. 정글은 라인이 아닌 라인을 제외한 다른곳을 돌아다니며 정글몹을 먹고다니는데 갱이란걸 가줘야하지. 갱이란 탑, 미드, 봇중 한곳을 가서 아군을 도와주는거야! 이걸 잘해야지 아군에게 칭찬을 받고 못하면 부모님의 안부를 받을수도있어!(일부야 이건) 그리고 버프몹과 용, 바론의 관리도 중요해! 버프가 꽤나 중요하거든. 정글의 챔프로는 마스터이, 아무무, 케인, 워윅등등이 있어. 그리고 내가 초보자에게 추천할 챔피언은 탑에선 말파이트, 문도. 말파이트는 탱만 간뒤에 한타라고 모여서 싸우는게 있는데 그쪽에서 궁만 잘써도 1인분을 할수있기에 추천! 그리고 문도는 q가 원거리 포킹스킬, cs먹기도 쉽고, e가 평타강화. 무엇보다 사기적인 회복기인 궁때문에 초보자도 쉽게할수있어! 나도 첨할때는 문도만했지! 다음 미드에서는... 솔직히 미드는 추천을 못하겠어. 왜냐면 난 미드라이너가 아니거든...ㅎㅎ... 원딜로써는 애쉬나 시비르정도? 원딜이 중요한게 또있는데 카이팅을 잘해야되. 도망가면서 적을 때리는건데 그걸 잘해야 원딜이 잘 안죽거든. 서폿으로는 소나, 잔나, 노틸러스. 소나와 잔나는 원딜에게 힐과 보호막을 걸어주며 상대를 스킬로 때리면 돼. 다만 잔나는 q가 조금 맞추기 힘들지. 노틸러스는 탱서폿인데 q가 적을 끄는동시에 달려가는 스킬이야. 판정이 사기지. 탱탱하게 가서 공격만 맞아줘도 1인분은 할꺼야. 마지막 정글로는 워윅을 추천! q가 공격스킬임과 동시에 회복기이며 e로 피해량감소와 공포를 줄수있고, 궁으로는 도주도, 혹은 진입도 가능하기때문! 이상이야!
  • >>10 오 팁 고마워 ㅎㅎ 레스주는 라인 어디 주로 가?
  • >>11 난 주로 탑, 정글, 서폿을 가. 미드랑 원딜도 가끔 가기는 하지만 별로 잘하진않지. ㅎㅎ 내 주쳄들은 탑뽀삐, 정글케인, 서폿알리스타야! 미드갈때는 조이, 원딜로는 애쉬를 가지!
  • >>12 오옹 글쿠나.. 롤 잘하는 사람 부럽다
  • >>13 참고로 말해주자면 저 >>4가 한말 듣지마.... 저걸 초보자가 했다가는 필시 욕을 먹어... 저 챔피언들은 사람들이 말하기론 '충'챔이야. 화려하고 좋아보이지만 쓰긴 더럽게 힘든 챔이지.
  • >>14 ㅋㅋㅋ 사실 난 롤을 4년 전부터 했는데 그때는 일주일에 한판? 그렇게 하다가 제대로 한건 최근이야.. 그래서 충챔인건 알고 있었어 ㅋㅋㅋㅋㅋ 이벤트 해야하는데 시간이 없다....
  • >>10 와 천사다.. 고마워 진짜!!!
  • >>4와 비슷한걸로 탑 리븐 정글 리 신 미드 제드 원딜 이즈리얼 서폿 그랩류 챔피언 이 있지.... 서폿은 뭐 블리츠만 아니면 웬만한건 이해하고 넘어가지만 말야. ㅋㅋ
  • >>17 이거 진짜여? 이케 하라던데 뭐가 무너지 모르겟닼ㅋㅋㅋ
  • >>17 다른 건 다 알겠는데 왜 그랩류 서폿은 충챔이야?? 그랩 말고 할 게 없어서 그런가..
  • >>17 초보면 무난한거 해. 망해도 1인분 할 수 있는거. 위에서 레더들이 말한 말파이트나 노틸러스 같이 궁극기만 잘 써도 1인분은 무조건 하고 플레이도 쉬운 챔피언들 말야. 저 9개를 하고 싶거들랑 맹연습을 하거라. ㅋㅋㅋㅋ 특히 블리츠크랭크를 하려면 1. 네가 매라거나 그 급의 실력이다. 2. 매라는 아니지만 M씨가문 서포터로 천상계에서 이름을 날린다. 3. 상대의 딜러챔피언들만 중요한 타이밍에 쏙쏙 빼오는 실력이 된다. 저 셋 중 하나 이상은 달성하고 랭겜을 하거라. ㅋㅋㅋㅋㅋ
  • >>18 쪼금 어렵긴 해. 초보자가 할정도는 아니지만... 조금 숙달되면 할정도? 리븐은 평캔 잘해야되고 제드는 그림자사용, 이스는 q포킹이랑 앞비전은 되도록 안쓰고.. 정글리신은 들어가지마!!(아는사람은 웃게됨ㅋ) >>19 그랩류 서폿이 충챔인 이유가 몇몇 유저는 그랩한답시고 부쉬에 가만히 서있기만함. 그리고 정작 끌때는 미니언끌고. ㅋㅋㅋㅋ 이래서 충챔소리듣는것. 그리고 끌어도 아무무나 말파같은 이상한애들을 끌어서. 원딜이나 미드를 끌어야하는데. 그냥 난이도가 높아서 잘 사용못하기에 그런소리듣는거.
  • >>20 이게 팩트얔ㅋㅋㅋㅋㅋㅋ
  • 다들 친절하군! 원딜 챔 추천 부탁해도 되겠니!!
  • >>19 보통 그랩으로 상대 딜러를 끌어와서 순삭시키는게 그랩의 목적인데 실력이 안되거나 하면 당겨오는게 대부분 상대 탱커나 CC기 도배 챔피언들이니.... 블리츠가 그 중 1인자인거고.
  • >>21 아 그렇구나 ... 고마워 근데 룰루서폿 입장에서 블츠 상대 너무 힘들던데 끄릴면 킬각나오니까 .. 무빙연습은 어떻게 하면 좋아?
  • >>25 모르가나 연습하셈. 모르가나. 혹은 레오나나 아니면 노틸러스로 그랩대전 하거나. ㅋㅋ
  • >>23 애쉬, 시비르, 트타정도. 여기서 중요한게 도주기가 있는챔은 트리스타나밖에 없어. w가 점프, 궁이 적 밀쳐내기. 그에비해 애쉬, 시비르는 뚜벅이.(시비르는 약간 빠른 뚜벅이) 하지만 라인정리는 쓸만하고... 결론: 시비르 혹은 트리스타나가 무난하다. 이즈나 코그모같은애들은 좀 힘들고 드레이븐은 미친것처럼 힘들어. 사촌동생도 초보인데 트타해보고 도주기있어서 할만하다함. 2개나 도주기가 있다보니.
  • >>26 안그래도 모르가나 살려했는데 얼른 사야겠다 ㅎㅎ
  • >>27 고마워 랭겜 챌린저랑 같은팀원되길!!
  • >>25 언랭 혹은 브론즈 실버구간에선 그냥 블랭이 끌려는방향의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만 쭉 움직여도 못끌음. 예외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냥 일직선으로 끌더라고. 나도 이때는 그냥 쭉 직진해서 피함. 나중에 티어 올라가면 그걸 예측하면서 블랭이 끌어서 힘들지만. 몰가도 좋은 선택. e였나? 이게 블랭한테 끌리는걸 막아줌.
  • >>23 절대 베인이나 이즈는 사람들과 하지마...... 하려면 연습하고 해.... ㅋㅋㅋㅋ 요새는 바텀에 원딜 아닌 것들이 많이 내려오다보니 도주기가 있거나 CC로 발 묶을 수 있는 원딜도 괜찮아. 애쉬나 바루스같은거. 베인도 조건부 CC있지만 하지마라.......
  • >>31 >>30 많은 팁 고마워 ㅎㅎ 팀운 복받을거야
레스 작성
2레스 컴퓨터 그래픽카드 잘아는사람있냐 2018.07.17 32 Hit
게임 2018/07/16 23:56:36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여기는 큐링 아는사람 없나? 2018.07.16 14 Hit
게임 2018/07/16 23:11:26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이런게임 진짜 있으면 재밌을고 같지 않냐 2018.07.14 64 Hit
게임 2018/07/14 12:39:27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포키포키 2018.07.14 39 Hit
게임 2018/07/13 19:29:39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고양이 키우는 게임 2018.07.13 79 Hit
게임 2018/07/13 16:29:33 이름 : ◆dU6krfbvhbC
8레스 할만한 게임 없을까 2018.07.13 110 Hit
게임 2017/12/18 14:16:11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킹갓제너럴충무공게임 2018.07.13 123 Hit
게임 2017/12/11 11:29:02 이름 : 이름없음
17레스 밀리마스 스레 없어? 2018.07.13 95 Hit
게임 2018/06/22 22:22:28 이름 : 이름없음
23레스 게임할때 암걸렸던 상황이나 경험 털어놓고 가는곳 2018.07.12 273 Hit
게임 2018/06/02 21:28:37 이름 : 이름없음
32레스 » 롤초보 2018.07.10 84 Hit
게임 2018/07/06 02:12:01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심해의 작은 돌과 물고기들!! 어비스리움 스레!! 2018.07.10 53 Hit
게임 2018/05/04 20:27:02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스타 유즈맵이 상상력을 키워준다 2018.07.10 31 Hit
게임 2018/07/05 16:52:16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타운스테일 하시는 분 ~!!~!~! 2018.07.09 17 Hit
게임 2018/07/09 01:33:42 이름 : 이름없음
43레스 포켓몬 퀘스트 하는 사람 모두 모여라! 2018.07.08 263 Hit
게임 2018/06/28 18:04:20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콘솔 삼국지) PS4 프로 vs 엑스박스 원 X vs 닌텐도 스위치 2018.07.08 77 Hit
게임 2018/07/05 11:58:46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