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탐정 코난에 등장하는 하이바라/시호 의 모순점, 미화, 극성팬(...)을 까는 스레
  • 오ㅓ 하이바라 까는 스레가 900 까지 올줄이야..
  • 비판문서에 반론 달린거 보니 개빡치네 하빠들 살인충동까지 남 ㄷㄷㄷ 하이바라빠들 다 죽어버렸으면
  • 반론 어이없넼ㅋㅋㅋㅋㅋ 너네 인성 다 나왔어 ㅜㅜㅜㅠ 그만해 ㅜㅜㅜㅜㅜㅜㅜㅠㅠㅠ
  • 하빠들은 뇌가 없는건가? 뭔 비판문서에 옹호를 적고 있어ㅋㅋ 에도가와 코난 비판문서 가봐도 비판문서엔 비판만 적혀있는데 진짜 왜 개극성유난갑팬덤인지 보여주네ㅋㅋ 하이바라 인기 다 식고 덕후들 존나 떨어져 나갔는데 아직도 붙어있는거 보면 징글징글 하다 고쇼센세는 바라년 철저하게 망가뜨려서 하빠들 완전히 씨가 말려버리게 해줬으면 ㅠㅠㅠ 하이바라의 현실 비중 적고 활약은 아예 없는 수준의 조연에 검조스토리에서도 빠지고 작가가 관심 1도 안주는 단순 코난의 도구인 약셔틀+축구선수 빠순이에 인기는 다 식어버렸는데 안티는 또 존나 많아져서 코난 내 안티 많은걸로는 원톱 여캐 나라면 하이바라 못빤다 ㅋㅋㅋㅋㅋㅋㄱㅋ 엥간히 좀 붙어있어라 ㅠㅠ
  • 하빠들 얼마나 현시창이면 2D캐한테 이렇게까지 열폭하냐 ㅉㅉ 란 좋아하면 죄인 취급하는거 ㄹㅇ이잖아 ㅋㅋㅋ 개한심 조연캐릭터 파는건 지들맘이지만 왜 주인공과 주인공팬 들한테 행패부리는거????
  • >>904 개소리 반론이팬덤항목까지 생길줄은ㅋ
  • 객관적이랍시고 반론 달아놓고 통삭당한 게 억울했나봄. 환경이 무죄를 주냐?
  • >>907 팬덤 문제 안건드린건 그나마 양심은 좀 있다 생각했는데 역시 양심도 없는 쓰레기들이네ㅋㅋㅋ
  • >>906 그러게말얔ㅋㅋㅋㅋ 1권부터 쌍방 좋아하는게 보이는데 중간에 난입해서 여러 피해는 다끼쳐놓고서 왜 도와준 애들을 후려치는지....
  • 많은 장르중에 개유난인 팬덤이 하빠인데 왜 부정하짘ㅋㅋㅋㅋㅋㅋ
  • 후 재반론 달고 왔닼ㅋㅋㅋㅋㅋㅋ 시발 발명품이 악용되어 욕 먹은 과학자들은 자기가 직접 썼냐? 아,그리고 미화 문제 반론은 그냥 놔두자. 하빠가 어떻게 미화를 하는가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잖아?
  • 하빠들 진짜 미화 실드 장난아니다 ㄷㄷ 아니 그 과학자들은 그런 의도로 쓰일 줄은 전혀 몰랐는데도 사과한거고 하이바라는 지가 만든 독약을 죽이는 용도로 쓰이는거 알았고 애초에 독약 만든거 자체가 문제지 독약의 뜻이 뭔데ㅋㅋㅋ하빠들은 적어줘야 아나? 사람 또는 동물이 섭취·흡입 또는 외용하였을 때 사람 또는 동물의 구조기능에 해를 주는 약물. 인데 그걸 만든거 자체가 문제고 결국 사람을 여럿 죽게 했기 때문에 살인방조인데ㅋㅋㅋ 바라년은 피해자한테 사과한적도 없고 반성도 한 적 없잖아ㅋㅋ 고작 란을 예쁜 돌고래로 비유한게 죄책감 느끼는거라고??? ㅋㅋㄱㄱㅋㅋ죄책감이 아닌 그냥 단순히 질투로 보이는데ㅋㅋㅋ
  • >>913 근데 걔네는 하이바라를 칼로 살인이 일어나면 칼을 없애야 하나?라는 급으로 봄.진짜로. 하이바라 처벌 관련 추측글 썼다가 방조죄 아니고 자의 아니고 하는 웅앵웅 변명을 장문으로 들었음. 얘네 논리 뭐지?
  • >>914 캐릭터에 과몰입 쩔어 ㄷㄷㄷ 꼭 하이바라가 감옥가면 즈그들도 감옥 가는것 처럼 쌩난리를 떨면서 논리도 없이 아니야 무조건 아니야!! 이 수준 ㅋㅋㄱㅋㅋ
  • >>915 얘네 그리고 하이바라가 재판에 증언하러 다녀야 한다는 말은 진짜 왜 싫어하는 거야? 사실인데?엄연히 피해자든 가해자든 방관자든 증인이든 어느 쪽이든 사실이잖아.
  • 이 만화가 다른 순정만화나 소년만화였음 하이바라가 교도소 안가는 엔딩이 나왔을지도 모르지만~ 하이바라는 어쨋든 범죄에 가담한건 사실이고~ 지금이라도 조직에 대한 이야길 코난한테 하거나 아무로한테 사실대로 정체 밝혀야 죄가 줄어들텐데..이런 고민 지금까지 1도없는 애한테 무슨 실드를 하는거지?? 에피원아니였음 얘 약개발할땐 머리에 총겨눠지고 항상 감시받고 자기가 컴퓨터에 입력하는 내용도 다 검열받는 곳에서사는줄알았는데 그것도 아니고.....
  • >>916 캐릭터에 너무 과몰입해서 그래ㅋㅋㅋ 지들 딴엔 하이바라 조금만 건드리는거 같으면 (사실 그냥 팩트를 말했을뿐인데) 개 난리 부르스를 추면서 과할정도로 예민하게 반응함ㅋㅋㅋㅋ 그러고보니 캐릭터도 빠들도 서로 닮았다 란에 대한 질투심 쩌는거ㅋㅋ 근데 빠들은 질투 정도가 아닌 병적인 수준이지만..
  • 근데 레스 1000개가 최대야??
  • 하빠들 아직도 작가가 코난이랑 하이바라 주요에피나온다면 둘이 될수 있을지도..? 이런 소릴하는데 정말 양심이 있는건지..이만화는 1권부터 란이 신이치를 좋아한다고 말했고 신이치또한 란을 의식하고 그게 아니더라도 최근에 연인이 된커플한테 정말 되도 않는 소리를 한다..심지어 읽어보면 신이치가 란보다 먼저 반했음.ㅋ 이게 그냥 아무말로 커플보고싶단 이야기가 아니라 진심으로 저런소릴 하는거라 소름끼친다.
  • 하빠들 인기부심 덜덜.. 이제 공식 인기투표에서도 밀려서 어쩌냐 ㅜㅜ 하이바라는 가진거라곤 인기밖에 없는 조연캐릭터였는데 이젠 인기까지 팍 식어서 어째 ㅠㅠㅠㅠ
  • 병신같은 하빠 갤매 바라년 까글은 존나 빨리도 개념 내리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
  • >>921 하빠들 인기투표 염불외는것도 지겹다 프듀도 아니고 1위된다고 쳐도 어차피 오피셜은 신란인데ㅋㅋㅋ 백날천날 인기투표 부르짖다 가라 정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로 캐릭터에 대해선 여러가지로 생각할게 많지만.....하이바라가 지갑담당이니 뭐니하던 애들..하이바라 현상 이런거 있었는지..방송에서 아무로 언급한적 있었는지..ㅋ... 아무로 나와서..아무로현상이 될정도로 코난장르 지갑을 담당이 되준게 넘 고맙다...
  • >>923 아니 인간적으로 하빠들 애잔한게 하이바라 문서에 05년 11년 13년 가장 최근게 14년도 인기투표 결과 적어놓고 코난의 최고 인기캐릭터래 ㅋㄱㅋ지금 18년도인데요??ㅋㅋㅋㅋ 하빠들만 여전히 과거를 살고 있나 보죠? ㅋㅋㅋㅋ 최소 2년전꺼를 들고와야지 아무로 문서는 18년도 인기투표 결과를 기준으로 최고의 인기 캐릭터라고 적혀있는데.. 14년도라 해도 무려 4년전인데....그후로 캐붕 나서 인기 식었는데 아직도 4년전 그 시절 떠올리면서 인기 많다고 하는거 말이 안되지 않아?ㅋㅋㅋ
  • >>924 양심이 어디 간것 같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렇게..팩트팩트하면서...왜 요즘팩트 안두고 과거 팩트가져다가 이야기하나 몰라.. 인기투표는 어디까지나 인기투표지 ㅋㅋㅋ 고쇼가 뭐 인기투표로 커플이어준다니?ㅋㅋㅋㅋㅋㅋㅋ 하빠들은 지들이 나서서 하이바라 캐붕됐다고 울었을거야...내가 그캐 팬이면 최대한 돌려서 생각할텐데...자기캐도 후려치고 다른캐는 더 후려치는 하빠들
  • 하빠들 보면 일본놈들이랑 똑같음 논리 수준이.. 생각해보면 날조 오지고 잡아떼는 것도 넘나 섬숭국 특징 아니냐
  • 아무로는 제일 인기많다해도 그만큼 인기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가 나왔으니깐 별다른 의심 하는 경우는 없잖아. 근데 하이바라는 아니야.
  • 근데 제일 인기 많다 광고되는거 치고는 하이바라가 공식투표에서 주작으로 3만표 1위 빼고는 인기투표 1위 하는거 못봄. 설령 잘나와도 키드나 신이치같은 다른 인기 남캐들한테 항상밀렸고
  • >>923 애초에 하이바라 인기 한창 시절땐 굿즈 같은것도 많이 없어서 수입으로 그렇게 이득 본건 없을걸 근데도 뭔 하이바라가 먹여살리는 만화다 ㅇㅈㄹ 그리고 하빠들 돈은 잘 안쓰는 팬덤같아... 극성빠들 많은데 비해 굿즈 판매량은 그저그런거 보면.
  • >>929 하빠들이 코하 굳즈 나온다고하는데 보통 코하굳즈나오면...신란은 기본이고 아카이아무로나.....다른캐릭터 다 나온다 단독굳즈 나온적있긴한가? 넨도도 안나오는거보면 굳즈판매량은 그저그런것 같음 신란처럼 커플 머그컵이 나온적이 있냐..ㅋㅋ...신란/헤카 아카이브가 나오기나 했냨ㅋㅋㅋ 코하 아카이브나오면 하이바라가 코난 검조맞설때 했던 트롤일대기가 다 나올거라 나름 읽을만 하겠네...ㅋ....
  • 하이바라가 언니랑 대화하는 장면 보면 ‘약 같은거 그만 만들고 애인 만들어봐’ 이런 대사가 나와. 하이바라가 조직에서 억압받았다면 연애는 꿈도 못꾸지 않았을까? 실제로 ‘라이’라는 코드네임을 받은 아카이 슈이치도 연애를 했는데.
  • >>930 피규어 그거 하다못해 정말 별거별거 아닌 시꺼먼 범인이 피그마&넨도 된 사례는 있는데
  • 가만히 있는 타 여캐들 끌고와 비교하면서 즈그캐 찬양하는건 역시 하빠 종특 ㅋㅋㄱㅋㅋ신이치 분홍셔츠 게이같다는둥 머리가 돌이 됐냐는 둥 까면서 또 신시 코하 글은 올리고 있어ㅋㅋㅋㅋㅋ
  • 아니 어떻게 비판문서까지 와서 쉴드를치지 게다가 더 웃긴건 팬덤문제는 비판에 빠들이 여기 까지와서 반론을 달았다고 써놓은 그 2~3줄짜리를 한 반론이 몇십배 더 긴거 실화냐ㅋㅋㅋㅋㅋㅋㅋ 그건 그냥 추가로 쓴말인데 그거하나밖에 꼬투리 잡을게없으니까 존나 길게 반론하네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솔직히 란vs하이바라하면 닥 란 아니냐 범죄자년이랑 뭘비교해
  • 10년동안 빠들땜에 참다가 이제서야 비판항목 세우고 까려고 그러니까 그걸 또 악착같이 실드치려고 하네... 캐릭터 행적 비판에 대한 반론까지는 이해가 되는데 팬덤 반론하는건 양심없다... 야 하이바라까들이 느그들처럼 헤이트물 천개씩 쓰고 그러더냐ㅋㅋㅋㅋㅋㅋㅋ 거기다 란만 깐것도 아니고 커플링상대인 신이치도 까고 온갖캐 다까고 하이바라만 추켜세우고 악마의편집 해대니까 문제지... 그나저나 이 스레에서도 900레스 넘어가고 화력 개쎄고 비판항목도 세워지니까 슬슬 이런 말 해도 될것 같아서 하자면 하빠처럼 안되게 자체적으로 조심하자...앞에 살인충동 생긴다는 말 나오니까 조금 쫄아서 하는 얘기... 빠들 하는 짓거리 보고있으면 속 뒤집히고 부글부글 끓는건 사실인데 언제나 심연을 들여다보면 심연도 우리를 들여다본다고 하잖아? 잘못하다가 그쪽 하는짓하고 똑같아지면 감정소모도 소모고 얻는것도 없고 우리만 손해고... 십년넘게 팬덤 하는짓에 참아왔는데 또 참아야 하냐!! 고 할수도 있지만 십년넘게 참은 결과가 십년넘게 민폐끼친쪽하고 똑같아지는 결말이면 안타깝잖아.. 민폐를 끼치지 않기 위해서라기 보다도 그런 추한 모습이 되지 않기 위해서 노력하도록 하자....
  • 바로 어제도 ㄹㄹ웹에서 코난에서 하이바라 인기가 엄청나다고 안죽일거같다고 하니까ㅋㅋ 댓글에 그렇게 하면 코난 팬들 대다수 떨어져나간다고 ㅋㅋ 에휴...코난 팬들의 대다수가 하이바라팬인줄 아나봐 ㅋㅋㅋㅋㅋㅋㅋㅋ진심 노답...
  • >>933 우와 오글거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자료는 자꾸 어디에서 튀어나오는거야...... 진짜7살이랑 실제18살이랑 놓고 외모비교하면 부끄럽지도 않나.....
  • >>936 지금상황보면 보기만해도 매출이 많이 나올것 같은 아무로랑 아카이 생사가 더 걱정스러울텐데 ㅋㅋㅋㅋ 난 작가가 어떤선택을 하든 납득할것같아.... 월광소나타때나 10억엔때처럼 냉정하게 했음해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일하빠나 한하빠나 란후려치기 해서 헤이트태그든 연성도 헤이트하는 짓을 저질러 놓고서 자기들은 캐만 빤다고 하는거 정말 양심없고.... 난 이부분만 생각하면 화가나...ㅠ..내가 픽시브소설로 명탐정코난 검색하면서 란헤이트 태그를 바로 봐야하다니..
  • >>939 맞아 졸라 양심없어... 타커플 파는 사람도 존중한다고 써놓고 대놓고 신란 비하하고 란이랑 하이바라 비교하는 글 잔뜩 써있는 블로그도 봄....
  • >>935 그건 그래. 재반론 진짜 거기 또 반박 달리나?
  • >>941 달려지거나, 아니면 재반론 한거 지워지거나. 둘중 하나일듯
  • >>940 대놓고 나는 란을 혐하니까 그런줄알라고하지 내로남불이야. 이렇게 천스레달리고 일본에서도 안티스레 무한으로 생기는것도 자기들 업보라고 생각해야해 그땐 신나서 열심히 후려쳤겠지
  • 란도 일본 안티스레는 있긴한데, 하이바라는 란의 약 두배 분량임ㅋㅋ 이건 어찌 설명할지?
  • 하이바라 비판 문서 깔끔하게 토론으로 가야할것같은 느낌... 당장 하빠에게 당한것때문에 생긴 감정적 골 때문 아니더라도 지금 객관적으로... 팬덤문제는 픽시브 란 헤이트물 태그 들고오면 할말 없지 않냐....? 하이바라빠가 한게 아니라고 할셈? 비판이 일부의 의견이라고 하기엔 일본 스레에서도 코난 여캐중 안티스레 70개로 1위인거 어떻게 할거야? 애초에 온갖 사이트 돌아다녀서 대충 검색해봐도 나오는데...아까 바라년 서칭과 란줌/란년 서칭한 결과 누가 캡쳐하지 않았냐 어느 사이트에서 얘기나온 너무 까여서 좋아하게 된 캐릭터 란이 많았다는 거 캡쳐 있으면 그것도 가져와도 좋을거같음 그래 여기에서 말이 격할수도 있지...그동안 데인것때문인지 좀 너무나갔다 싶은 레스도 봤고... 근데 이 스레 생기기 전에는? 하이바라가 다른곳에서 이거 반의 반이라도 까인적이 있었어? 까여도 되는 분위기가 조성된적 있었음? 주인공 히로인 다 비판항목 길게 적혀있는 와중에 대놓고 악의조직 편이었던 하이바라는 완전무결한것처럼 굴고... 실드칠게 없어서 팬덤문제를 실드치네... 야 니네때문에 하이바라 까이는거야....
  • 메리 세라 항목에 '존 왓슨의 포지션을 차지하는 하이바라'라고 작성해 놓고 각주로 '오히려 홈즈를 한 방 먹인 여자 캐릭터라는 점에서 아이린 애들러에 더 가깝다'고 작성해 놓았네. 셜록 홈즈에서 코난으로 유입된 나로서는 그저 어리둥절..ㅎㅎ도대체 언제 하이바라가 코난을 한 방 먹였다는 건지. 심지어 존 왓슨은 셜록 홈즈가 의뢰인에게 '나에게 하는 이야기는 모두 이 친구에게 해도 된다'고 말했을 만큼 믿고 의지하는 친구인데.. 왓슨 포지션도 아니잖아?
  • 왜 까이는지 모르겠어서 품게 된 여캐에 란 지분..
  • 222
  • 마지막
  • 아이린 애들러는 미디어가면 많이 각색된다지만 원작은 남편있는 유부남이였고, 남편에게 매우 헌신적인 여자였다던데
  • 민폐항목 달아주면 안돼냐? 추적받는 주제에 베이커가기어들어와서 주변사람들 위험에 노출시킨거나 만월에피, 수수께끼 승객에피 등등 특히 만월은 할줄아는것도 없으면서 왜갔는지 모르겠음 미스터리 트레인때 감사인사도 안하는것도
  • 그리고 왓슨은 란이잖아
  • 검조한정으로 발전없는 캐릭터로는 코난에서 하이바라가 으뜸아닌가 싶은뎈ㅋㅋㅋㅋㅋㅋㅋ..... 얘보면 일을 해결하고싶은건지 은둔해서 살고싶은건지 모르겠음 그렇게 숨고살고싶으면 고아원에 가던가 다른데 갔음 좋았을텐데 굳이 얽혀서 검조 기운만 느끼면 난리남 그래놓고 정보는 쥐뿔도 안내놓는다. 난 코난한테 정보 안주는것만으로도 약셔틀해도 아무소리 말아야한다고 생각한다
  • 그리고 범죄자가 자수했을때 감형기준도 정보 불거나 협조적이어야 하는데 그런것도 아님
  • >>948 사쿠라 히메 란 압도적이네 까일게 아예없다는건 아니지만 너무 과하게 까인다는 느낌으로
  • >>953 그건 그럼. 정 조직이 너무 두려운데 살고 싶다하면 증인보호시스템이 제일 괜찮은 방법같은데 이걸 거절한 이유도 모르겠고
  • >>955 걔네가 소년만화 속 가장 많이 까이는 히로인 TOP3라...히메랑 란은 타 라이벌격여캐 팬덤한테 얻어맞는거고 사쿠라는 인성땜에 과하게 까이는듯
  • >>956 그거는 아유미 발언에 영향받아서 도망치지 않겠다는 생각을 한 걸로 알고 있어. 근데 그 뒤로 뭐가 달라졌는지 작가가 제대로 묘사를 못 했지.
  • 솔직히 란 까일때마다 불쌍한게 이렇게 까일정도로 잘못헀나 생각이들더라..ㅋㅋ진짜 작중에서 민폐 끼친적 거의없고 그잘못한짓도 사실 따져보면 그렇게 까일행동도아님..진짜 란이 왜 민폐캐라는 소리를 들어야되는지 모르겠다
  • >>959 나도 란이 왜 민폐캐인지 모르겠단 글에 자주 운다고 신이치 이름 부르고 납치 당한다고 민폐같다고 자긴 답답해서 별로 좋아하는 캐가 아니래 아니 안좋아하는건 개취지만 그렇다고 해서 민폐로 낙인 찍으면 어떡해ㅋㅋㅋㅋ 본인이 꼴보기 싫으면 그게 민폐인가 ㅋㅋㅋ
  • 물론 란이 싫을수는 있어. 사람 취향은 제각각이니까. 근데 란이 싫고 신란이 이어지는거 싫으면 그냥 작품을 안 보면 되는거 아냐? 2D캐를 왜 이렇게 열과 성을 다해서 까는지 전혀 이해가 안 돼. 부모님 원수한테도 이렇게 하지는 않을거다.
  • 보니까 남캐들도 열심히 욕하던데, 남캐 욕하면서 남캐랑 이어주지 못해서 안달하는건 대체 뭘까? 차라리 ‘누구랑 이어져도 하이바라가 아깝다! 하이바라는 그냥 싱글로 지내라!’ 이러는것도 아니고. 막상 하이바라 홀로서기 미는건 또 싫고?
  • >>960 납치 에피 손에꼽는데 뭘 매번당한다는건지도 모르겠고....... (사귀기전에)소꿉친구 걱정되고 보고싶은건 안되나??? 저게 민폐면 하이바라는 민폐의 왕인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61 신란이 싫으면 1권에서부터 덮었어야 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ㅠㅠ
  • 그리고 하이바라가 처한 환경이 불쌍하다고 실드치는데, 18대 대통령이 불쌍하다는 이유로 실드치는 X사모랑 논리가 완전히 똑같다는거 알았으면 좋겠다. 물론 알고있으면 이러지 않았겠지만.
  • 오랫동안 하이바라가 최애캐였는데 하빠들 하는 짓 보니까 정이 뚝 떨어지네. 하이바라 캐붕사태 처음 봤을때는 화났었는데 그것도 하빠들 자업자득이고.
  • >>947 몇명 빼곤 대다수가 히로인 계통 캐릭터들이네... 주로 투톱 이상의 히로인 체제에서 캐릭터가 비교적 수수하거나 독자입장에서 조금 답답할수도 있게 보이는 캐릭터들이(혹은 조금 논란거리가 될 행적이 있거나) 다른 히로인 팬덤의 반발까지 더해지며 과할정도로 부풀려져서 까이는 경우가 많은 느낌
  • 얘가 그 세라 인성 말아먹은 개만도 못한년이라고 까던 하빠ㅋㅋㅋ 분노조절장애가 있나봐.. 이렇게까지 쓰는데도 존댓말 꼬박꼬박하는 신란팬..ㅋㅋㅋㄲㅋㅋ 왜 위험해졌는데 신이치 찾냐 부모님 없었음 니같은 ㅈ새끼도 없었다 유니콘아 인성 개터졌다 두뇌를 장식용 말고 써봐라 ㅋㅋㅋ
  • 야 이러다 진짜 판 터질 거 같닼ㅋㅋㅋㅋㅋㅋ 적어도 토론하려고 노력이라도 하는 팬의 경우가 좀 나아보인 거 정상이지? 그리고 목숨을 건 부활편에서 하이바라가 병원에 들어온 거 어떻게 들어온 거임? 보통 그 시간에 면회 돼?
  • >>968 모르겠다 나아보이기도하고 한편으로는 반론이라고 내놓은게 여전히 너무 어이없기도 하고 그냥 그 부분은 미화실드가심하다는 증거로 지우지말고 남겨두자하니 이제 지우진 않겠는데... ㅇㄴ
  • >>953 아유미나 코난이 언제 하이바라한테 도망치면 안된다고 이렇게 말한것같은데 그뒤로는 뭐가 변한건지 모르겠음. 성장이나 발전이 없다 해야하나
  • 1000채우면 새판 세워? 이대로 끝낼수는업다
  • >>971 1000개까지 밖에 못다는거 맞아??
  • >>972 ㅇㅇ 2ch만봐도 1000개쯤 가면 스탑되는걸
  • 근데 이거 언제 시작했냐 곧 1000될 각인데
  • http://thredic.com/index.php?document_srl=21481566 혹시나 해서 2판 세우긴 세웠는데, 여기에 뭐 더 추가할 내용없을까? 이런저런 점은 그래도 주의하자 라던가
  • >>975 지나친 인신공격 및 무차별적 '비난'은 자제하는 걸로. 괴물을 보다 괴물이 되진 말자.
  • 개란줌년들 숨만 쉬어도 까이던 시절엔 개쫄아서 반항도 못하더니만 인구 수 주니까 살판 났대ㅋㅋ 아니 그런 시절이 십수년간 있었으니 지금 그러는게 아니겠어? ㅋㅋㅋ그리고 하이바라가 대체 까이면 얼마나 까였다고 왜이렇게 유난이냐..
  • >>977 까준다 해도 최대한 봐줘가면서 깠지, 맨날 란줌란줌 뿔년하는만큼 혐짤만든다던가, 우르르 몰려가서 실드치거나 단순한 하소연하는글에도 후려친다던가, 개같은 루머를 만든다던가 하는 또라이짓은 안했는데요ㅠ..... 하빠가 얼마나 병신짓을 했는가 증거 내놓으라하면 내놓을수 있어, 십몇년간 넷상에서 깽판친게 얼만데
  • 하이바라 에피소드원에서 너무 사악해보여.. 표정 ㄷㄷ
  • >>977 하빠들 지들 까는수준으로 까면 ㄴㅁ위키에다가 박제해서 란빠도 이정도거든요??하면서 올리겠지...정말 심한 욕하고싶지만 너네랑 같은수준으로 박제 되고싶지 않단다..ㅋㅋㅋㅋㅋ 너네의 해악을 말하라하면 한두가지가 아니야 >>979 에피원보고서 하이바라 약먹고 온거보면 어이없긴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렇게 실험쥐취급해놓고 자기 실험 실패한거 들키기 싫어서 은폐해놓고있다가 자살하려고 먹었더니 줄어들어서 그 실험쥐한테 갔으니 말이야..
  • >>980 실험 실패는 아닌듯 ㅋㅋㅋㅋ 피스코(진에게 끔-살당함)의 말에 따르면 유아화 현상을 '여기까지 진행됐다니'라고 평가했거든. 원래 목적은 이쪽이랑 연관된 거 같은데,근데 원래 목적이 부작용으로 나타나는 약 무엇? 근데 진짜 하이바라는 상대를 실험쥐 취급한 사실이 명백한데 거기에 감사하라니 뭐 모르모트가 과학자한테 절하는 소리하냐
  • >>981 아 그렇지 그부분 잊고있었닼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쨌든 위해를 가한건데...감내놔라 배내놔라...... 그리고 매번 코난이 신이치 됐다가 돌아가면 데이터 모였다고 하는데 그래서 약은 언제쯤 제대로 나오나요....
  • 코난 입장에서는 그때 화날만한 이유가 충분하지 않았냐 누가만든 약때문에 죽을뻔했다가 부작용 운빨로 살아서 몸작아졌어, 자세한 사정도 아직은 모르는데 그 만든 사람이 사과는 커녕 실험체 취급하고 감사하라질 않나, 같은처지라며 이해해줄거라 하지않나 ....저러는데 안빡칠 사람이 어디있냐고 근데 그렇게 화냈는데 반응은 독약따윈 만들생각없었데..... 우와
  • >>983 화내는 것도 니가 미행해서 코난되놓고 왜 하이바라 까냐는데 이거 맞냐 정확히는 코난 잘못도 있는데 왜 하이바라만 탓하냐는 식.
  • >>983 그래놓고 자기 언니 왜 못살렸냐고..난 저거 어릴때 봐도 이해가 안갔다...지가 만든약먹고 줄어들어서 아둥바둥사는데 지 언니 살려내지 못했다고 그러는게...ㅋ.......아케미 에피소드 보면 안타까운데 하이바라가 저말하면 정말 어이없어
  • 하빠가 타 갤러한테 란줌들 패달래 ㅋㅋㅋㅋㅋㅋ 댓글로 누가 찐따 같다고 ㅆ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찐따인가..란줌 패줘라 징징 ㅋㅋㅋㅋㅋ
  • 그리고 독약 투약한거 행동에 나선것도 진이라는 이유로 하이바라는 잘못 없어요 하는것도. 진은 명백한 악역은 맞고 이 부분은 진 좋아하는 팬들도 별다른 반론은 내놓지는 않다만(미화X)그 독약 만들고 죽은 사람 알면서도 묵인한게 누군데 ㅋㅋㅋㅋ 머리로는 나쁘다는거 생각 못하는가?
  • >>984 암만 신이치가 잘못했어도 죽을짓이라는게 존재함? 신이치는 그닥 잘못한것도 아니고 그럼 하네다 코지나 다른 피해자들은 어떻게 설명할건데?
  • >>979 까판에서 이런얘기해도 되나 싶은데 이런 매싸같은 이미지 하이바라가 개인적으론 오히려 취향이다 빠들이 쓸데없이 성녀이미지 붙이느라고 저런 장면이 묻혀버렸잖아..... 애초에 나는 하이바라가 욕먹을부분은 욕먹어야 한다고 생각해서 까는거지 객관적으로 하이바라를 싫어하는것도 아니야... 단지 극성 코하빠들이나 커플링 집착러들이 꼭 하이바라랑 누구 엮어대려고 다른캐 까내리고 상대남캐까지 까내리고 내용 왜곡하는게 꼴보기 싫을 뿐 난 사고뭉치지만 순수한 소년탐정단과 과거 악의조직에 있던 하이바라 조합이 보고았으면 훈훈해서 좋은데 빠들은 소년탐정단도 하이바라랑 비교하며 까대고 심지어 세모가 장미 좋아하는 걸로도 까지 아니 딴남캐는 왜 우리 여사님 안좋아해요 빼애액!!!!하면서 정작 진짜 좋아하는 애는 왜좋아하냐고 까네 어이없음
  • 하이바라가 만든 약 때문에 신이치가 코난이 된 것으로 하이바라에게 무조건 책임을 묻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리 따지면 상술했듯이 기습받을 줄도 모르고 진과 워커를 미행한 신이치의 책임이 더 크다. 애초에 미행을 안 했으면 코난이 되지 않았을테니. ......라는데. 솔직히 코난이 해독제 자꾸 달라는 게 약사의 처방을 무시하는 행동인 건 사실이지만 하이바라에게 아주 책임이 없다고 할 수 있어? 이 건에 대해서 살아남았으니 감사하라는 건 뭔 소린지 진짜 모르겠는데.
  • >>997그리고 진이 하이바라랑 같이 어릴때부터 조직에서 감시받으면서 큰거라면 쉐리랑 차이점이 뭐임. 행동파냐 백업파냐 차이잖아. 동기가 어쨌던간에 전부 가해자임. 그리고 위에 에피원에서 나온 표정 암만봐도 죽을까봐 억지로 진행한 연구에서 나올수있는 표정이 아님...
  • >>990 약 만든거 책임 묻는게 맞는건데....
  • >>990하네다 코지랑 메어리는 어쩔거냐고... 쉐리+ 진과 워커가 잘못한거 아님? 세상에 죽을짓이 어딨냐
  • >>990 역시 피해 받은사람이 문제라고 하는 그분들 논리랑 똑같네!! 저기 애들은 백날 천날 말해줘도 모른다...
  • 그러고보니 수학여행편 끝날즈음에 메리가 딸한테 약 개발자 찾아내라고 시켰던것 같은데 반격한다면서
  • >>993 잘못한건 잘못한건데 한쪽은 빼박 악역이 맞으니까 별다른 미화 실드 안받는데 다른 한쪽은 실질적 행동에 나선게 아니라니 잘못이 없데 무조건 피해자래 ㅋㅋㅋㅋ 이뭐병
  • >>990에 써 있는 비판 서술 전체는 이거임,알아서들 판단해줘.근데 독약 개발자는 책임이 없단 소린가? 하이바라 아이를 해독제 셔틀로 이용하는 모습을 보여 하이바라 팬들 사이에서 대차게 까인다. 굳이 하이바라에 대한 팬심으로 안 봐도 문제가 아주 많은 태도다. 하이바라는 해독제를 만든 사람이기 때문에 약사나 다름없다. 하이바라가 몇 번이나 내성에 대해 설명을 해도 계속 해독제 달라고 요구하는 것은 현실에 비유하면 의사나 약사의 처방을 개무시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거기에 상단의 항목에도 기재되어 있듯이 "쿠도 신이치가 살았다는 것을 알게 되면 조직이 다시 노려올 것"이기 때문에 굳이 코난이라는 이름으로 사는 것임으로 "쿠도 신이치"가 살아서 돌아다니는 모습이 자주 목격되면 조직에 덜미를 잡혀 본인뿐만 아니라 하이바라와 지인들의 목숨까지 위험해진다. 아직은 해독제 같은 것에 신경을 쓸 때가 아니다. 하지만 사소한 본인의 편의를 위해 약을 먹는 걸 보면 아예 생각도 못했거나 알아도 신경쓰지 않는 건데 어느쪽이든 문제가 심각하다. 하이바라가 만든 약 때문에 신이치가 코난이 된 것으로 하이바라에게 무조건 책임을 묻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리 따지면 상술했듯이 기습받을 줄도 모르고 진과 워커를 미행한 신이치의 책임이 더 크다. 애초에 미행을 안 했으면 코난이 되지 않았을테니.
  • >>997 현실로 놓고가면 다같이 경찰서 갈텐데..정말 실드는 말도 안되게 치네.. 그나마 살만한 여지는 아무로한테 자수하던 아카이한테 자수하던 솔직하게 털어놓고 감형을 받는길이지
  • >>997 하이바라는 해독제를 만든 사람이기 때문에 약사나 다름없다. 하이바라가 몇 번이나 내성에 대해 설명을 해도 계속 해독제 달라고 요구하는 것은 현실에 비유하면 의사나 약사의 처방을 개무시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현실의 의사나 약사한테 실례다 어떤 정신나간 의사나 약사가 독약을 제조하고 사람을 실험체 취급하는 짓을 하냐
  • 됬다 더 깔거 있으면 이제 2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