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금 다운중인데 용량 없어서 기다리고있는데 해본사람있어?? 앞으로도 혹시나 공략이런거 말고 어땠는지 알려줄사람

최후의 발악을 아드라고 부르는 이유가 뭐야? 처음에 뭔지 몰라서 채팅으로 물어보니까... 그것도 모르면 겜 접으란 소리나 들았다ㅠ

>>102 원작 게임인 데바데에서 마지막 희망이랑 같은 퍽을 아드레날린이라고 불러서 그래

6시 안든 구출캐릭 총 안쏘는 공군 의자만 부시는 정원사 랭겜에서 변호사 픽 게임 시작하자 마자 5초컷 당하는 용병 구출 하러갔는데 절망 맞고 벌레컷 내가 의자에 앉았는데, 체력 만땅인 구출 캐릭 구하러 오는데 6시 안든 캐릭이 와서 구출 게임 하면서 스트레스만 받음

>>102 1. 다 조져서 이기겠다 했는데 마지막 희망 터져서 다들 풀피로 돌아다니면 감시자 아드득 이 갈린다고 아드 2. >>103의 말대로 아드레날린의 아드

킹갓소빈 원래 좋아했는데 더 좋아짐...

초보를 위한 간단한 생존자 인격 정리 1. 생존자 인격은 주로 3시, 6시, 9시 위주다. 12시는 다친 생존자가 보이는 인격이 맨끝에 있어서 의사 또는 포워드의 능력 강화를 위해 쓰기도 함 2. 도주 능력이 떨어지는 해독캐(맹인, 기계공)이 3, 9시를 들며, 해독캐를 제외한 구출 위주로 활동하는 캐릭 '공군, 용병, 조향사, 선지자 등'은 3, 6시를 들어주는 게 기본임 3. 어떤 캐릭터라도 수난은 꼭 찍자 제발

>>107 4. 요즘 중국에선 올라운더 캐릭터인 조향사, 선지자, 마술사가 3, 9시를 찍어서 어그로를 극대화하기도 함. 주로 3, 9시 한명, 3, 6시 세명으로 구성된다. 5. 최소한 어느 캐릭을 쓰든 간에 3시 인격을 드는 것은 기본 매너로 인식되고 있으니까 마지막 해독기를 돌리는 역할을 맡았다면 다 돌리지 않고 조금 남긴 상태에서 ★'암호 장치의 해독이 완료되었어요' 또는 '빨리 가요!'를 쳐주고 팀원이 부상상태거나 누웠을 때를 노려 터뜨리면 잘 켜준 아드 하나에 감시자 멘탈이 부숴진다.

일겜 연합이어도 어그로 잘 못 끌면 미안함

수난 ㅈㅂㅈㅂㅈㅂㅈㅂㅈㅂ

아드각이라서 기뻐했는데 팀원이 아드가 없을 때의 심정을 서술하시오 (5점)

시발솝셉진짜하먹으려그랬는데아~솝셉아시는구나?하는애들이왜이렇게많아컾링강요하지말자퍼먹는건괜찮은데

지금 깔아서 압축 해제 기다리는데 왜 한참 기다려도 압축 해제중만 뜨냐... 그리고 뉴비인데 고인물판을 적응은 할수 있을까...

두시간째 압축만 해제중....... 지친다...

공군을 들었으면 해독기에 미련을 버려!!! '좀만 더 돌리면 되는데~'같은 생각하지말고 구출하러 쳐뛰라고!! 네가 구출 1순위캐릭터를 들었잖아!!!!!

샤먼 포탈만들고있을때 한대때리면 ㄹㅇ 기분이 좋음

거 방향성 있게 36아니면 39로 찍고 구출캐들면서 36안 찍을 거면 말 좀 하소 바꿔 들게!

내일까지 쉬고 15일 미접보상 받으면서 다시 시작해야지 밤 10시마다 연합 하고싶었음 주술사 벨붕같긴 한데 치마 펄럭이는 거 예쁘다 의사 광천도 그저 그랬는데 옷 펄럭임 효과 생긴 뒤로 사고싶음 중섭 추격음반 나온 것도 좋더라 블랙유머 쓰다가 미궁에 빠지다 샀는데 사지말걸 도둑 스토리도 보고 의사 춤추기 정수깡도 하고 꿈의 마녀 스킨 정수나 추길로 나왔으면 좋겠다 화신도 괜찮은데 상점판매라 전에 심연정수 퍼주는 거로 조각 많이 모았는데 황스 사니까 순식간에 사라짐 파랑교환권 하나 있는데 일단 아끼려고

의식의 흐름 정신없다 제발 수난 찍었으면 좋겠어 가끔 6시 안 든 구출캐 보면 정신이 아득해짐 조향사 샤먼 무희중에 하나 골라야 한다면 추천하는 캐릭터 있어? 일겜이랑 연합만 가볍게 하고 있어

>>119 샤먼은 연합에서 필요한것같아 슈퍼포탈최고사랑해페로페로 얘들아 나 의사주캐인데 12시 6시 찍을까 3시 6시 찍을까? 의사는 서브구출캐? 라고 들어서 다른건몰라도 6시는 꼭 듬

주술사 가지고 싶다아!!!

이제 조향사 1주년 스킨 우리 서버에서도 출시한다는 거 사실이냐? 나 시험 기간이라 판매 끝날 때까지 게임 못 들어갈 텐데... 하긴 난 보석도 없지......

>>122 어제부터 21일동안 팔고 있어

>>120 그거 애매하네 내가 연합 의사할때 3시 안찍거든 실수로 연합인격을 일겜에 들고갔는데 후반부 어그로라서 내가 누우니까 아드 켜주더라 적어도 일겜은 티어 낮아도 경험렙이 어느 정도 되면 팀원들이 아드각 봐줄걸 물론 마지막에 어그로 안 끌리면 되긴 한데 뭐가 어떻게 될 지 모르니까... 뭐라 단정짓긴 힘드네 그냥 이런생각이 있구나 하고 봐줘 왜 연합 의사로 상자깡 하면 주사기만 나올까 차라리 손전등이라도 나와줘

6시 없으면서 제일 먼저 구출시켜 죽게 만드는 거 자제하면 좋겠어..

나 이제 시작한 늅늅인데 체험판 맹인 해봤더니 재밌더라고? 그래서 돈 모아서 맹인 사려고 하는데 팁같은거 있어? 굳이 맹인 관련 팁이 아니라도 전체적으로 초보가 알아두면 좋을것들도 알려주면 좋겠어.

>>126 장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시작했으면 일단 빠른 대전 하면서 대략 감 잡고 해독기랑 출구 위치를 익히는 게 중요해 출구는 특정 두 곳 고정이고 해독기는 고정된 여러 위치중에서 랜덤으로 5개 정해지는 거야 지난번엔 있었던 장소에 없을 수도 있어 변호사로 지도 보면서 주요 지형지물이랑 같이 기억하면 좋고 맹인으로도 안테나 반짝이는 건 보여 지하 통로는 해독기를 2개 돌리면 고정 위치중 어딘가에 하나 생기고 생존자가 혼자 남으면 열려서 탈출이 가능해 보통 개구(멍)라고 불러 개구는 변호사의 지도에 표시되지 않아 생존자 감시자 튜토리얼이었나? 하나 할 때마다 단서 주는 그거 해 보면 기본적인 건 알 수 있을거야 네이버 공식카페가 정보 접근성은 괜찮다고 생각해 초보때 그쪽 공략글 도움을 많이 받았어 맞다 출구쪽에서 안 나가고 감시자 앞에서 대놓고 감정표현 쓰면서 약 올리는 건 되도록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 감시자로 당해보면 빡침...

>>127 응응 고마워 레더! 즐겜해!

천방지축 어리둥절 빙글빙글 돌아가는 즐겜의 장원

제발 감정표현 교환권 이런 거 팔아주면 안 되나 사고 싶은 거 진짜 많은데 우산 인사 리퍼 골머리 다시 내놓으라고... 나머지 감정표현도 가챠 돌려도 절대 안 나오고 ㅡㅡ

>>130 우산 인사 제발ㅜㅠㅠㅠㅠ

아니 정원사로 의자만 부수고 다닐거면 일겜하지 왜 랭전에서 난리야 미친 야

솔직히 말해서 무슨 게임이든 팀원들이 트롤이면 내가 아무리 잘해도 지는 것 같다... 심져 요즘 감시자 생존자 밸런스 붕괴도 심하다 ;; 감시자는 뭔 빗자루처럼 생긴 애가 스키처럼 빗자루 타고 다니고 생존자는 감시자 기절시킬 수 있고 밀어낼 수도 있어 ㅋㅋㅋㅋ...

>>126 생존자들 사이에서 아드각이라는 게 있는데 아드각은 해독기가 한 개 남은 상태에서 99%가 될 때까지 돌리고 (쉽게 말해서 해독 진행 상태 게이지가 거의 다 채워졌을 때) 기다렸다가 팀원이 풀피에서 한 대 맞았거나 기절당했을 때 바로 해독기 돌려서 팀원이 도망칠 수 있게 해 주는 거야. 채팅 매크로 보면 암호 장치의 해독 준비가 완료됐어요! 이런 문구를 띄워주는데 이게 '99%까지 돌렸으니 안심하고 맞아도 된다.' 혹은 다른 팀원들이 모르고 돌려버릴 수 있으니 '아직 돌리지 마라.' 이런 뜻이야.

>>126 그치만 아드각 플레이도 특정 인격을 찍어야지만 가능한데 아드가 터지고 나서 효과는 마지막 해독기가 터져서 탈출구에 전기가 돌아오는 순간 기절 상태의 생존자는 반피가 회복되고 반피 상태의 생존자는 모든 피를 회복시킬 수 있어. 피가 꽉 채워진 상태의 생존자는 거기서 일정 시간 동안 속도의 가속을 받을 수 있거든?? 근데 아드도 타이밍을 잘 맞춰서 터트려야 돼. 타이밍 못 맞췄다가 이미 감시자가 풍선에 묶었는데 아드 터트리는 애도 있거든 ㅠㅠ 만약에 풀피였던 애가 감시자한테 한 대 맞으면 맞는 즉시 바로 터트려야 돼. 그래야 감시자한테 맞으면서 받는 가속+아드로 받는 가속 때문에 더 거리를 넓힐 수 있어. 의자에 묶인 생존자는 아드가 안 통해.

>>134 그리고 웬만해서 나랑 생존자 한두 명 남았는데 생존자가 묶였다 그럼 안 구하러 가는 게 좋아. 감시자가 대부분 만류 인격을 찍는데 만류가 탈출구에 전기가 들어오면 눈이 빨갛게 변하면서 풀피 생존자도 한 번에 기절시킬 수 있는 거거든? 생존자 구하러 가려고 했다가 중간에 감시자 만나서 처맞는 애들 땜에 지는 경우도 있어서 팀원들한테 욕 엄청 먹을 수도 있어 ㅠㅠㅠ 이 인격을 안 찍는 감시자도 있긴 있지만 정말 거의 대부분이 이 인격을 찍기 때문에 탈출구 열리면 대부분 그냥 탈출하는 게 좋아

매크로 공략 1. 게임초반(스폰되고 해독기 막 잡고 돌릴 시점) 해독에 집중하세요!=이쪽 해독기 내가 잡음 감시자가 제 근처에 있어요= 감시자 내 근처에 있어, 나한테 어그로 끌렸다 지하통로 여기 있어요!=지하실 입구 여기 있으니까 어그로 끌 때 여기 근처에 눕지 않도록 조심해라 감시자가 제 근처에 있어요->해독에 집중하세요=어그로 풀렸으니까 너희들 근처에 갈 수 있으니 조심해라 2. 게임 중반(해독기 2~3개 터질 쯤) 지하통로 여기 있어요! =지하통로 여기 있으니까 혹시 모르니 외워놔 먼저 갈게요! /암호해독 완료 되었어요! /빨리 가요! = 이쪽 해독기 터졌다 움직이지 마세요! 내가 도와줄게요! /해독을 멈춰요! 내가 구하러 갈게요=내가 의자에 앉은 저녀석 구하러 간다/치료해줌 빨리 가요! /해독에 집중하세요! =난 저녀석 구하러 안 감/치료받고 싶음 이리 오든가 4. 게임 후반(1~2개 남음~발전기 다 터짐) 도움이 필요해요! 어서 와주세요! =해독기 같이 돌리자 빨리 가요!/먼저 갈게요! /암호 해독 완료되었어요! =아드각 준비 됐다 해독에 집중하세요!/빨리 가요! = 감시자 만류니까 나 구하지말고 가라 도움이 필요해요! 어서 와주세요! =만류 아님 먼저 갈게요/암호 해독 완료되었어요= 여기 문 따는 중, 문 열림 지하통로 여기 있어요! /빨리 가요! =지하통로 앞이니까 빨리 나가줘

6시 없는 공군 제발 다른 캐 해 최우선 구출가서 애 죽이지말고!!!

요즘 랭 잘 잡힘? 3티 생존자 ㅇㅇ ㅠㅠ 시험 끝나고 할 건데 원래 그랬지만 사람이 더 폭싹 줄어든 것 같어

>>139 기본 4~5분이라 랭접음

공군 요새도 드는사람있어? 팀원 하나라도 바로 벌레컷나면 망하는건데 ㅜㅠㅠㅜㅜㅜㅜㅜ

팀원이 바로 벌레컷나면 공군이 아니어도 망할텐데 무엇보다 방금 공군 춤추기 얻었당 공군할거야

하스터 만났는데 방송서 봤던 대로 즐겜신청?(빙글빙글도는 거!) 했더니 해독기까지 데려다주고... 상자까서 얻은 럭비공 쓰려고 애꿎은 곳에 박으니까 게임 끝내주더라... 흑흑 불쌍했나봐

로비 색기 허어어 거리는 거 왜 이렇게 듣기 싫냐 저 소리 들으면 이어폰 뽑고 싶어

뭔가 게임이 고인 느낌... 초창기에 하다 접고 최근 다시 시작했는데 랭겜 빡세... 초기엔 4티에서 헤맸는데 지금은 4티 가보지도 못함ㅋㅋㅋ 예전엔 랭겜도 재밌었고 사람들도 더 둥글둥글했는데 지금은 랭하면 스트레스 받고 딴 사람들 신경 쓰여.

그리고 감시자랑 생존자 둘 다 신캐 내는 게 점점 게임의 방향성을 해치는 느낌. 원래 술래잡기 같은 느낌이었는데 요셉은 감시자가 보이지도 않고 도망칠 방법도 없음. 발크는 잘 쓰이지도 않지만 다른 감시자랑 확연히 다르고. 생존자도 이제 하다하다 감시자를 기절 시킴. 물론 주술사 전부터 도둑이나 포워드가 있긴 했지만 도둑은 난이도가 높고 광대 같은 카운터캐가 있음. 포워드도 돌진하는 광대랑 붙으면 한 방 맞은거로 되는데 주술사는 감시자들 스킬도 끊고... 능력도 쫓기다 보면 다시 참. 도둑이랑 포워드는 스킬 제한이라도 있지...

>>146 발크 때부터 점점 이상해진 것 같아...

로비 나오고 생존자 매칭 칼같이 잡히더니 다시 좀 느려졌다 근데 전보다는 빨라서 만족ㅎ

나는 요셉을 시작으로 .5딜 나올 때부터 이상해졌다고 생각함 지금이야 치료법이 있지 그래도

제5인격 나 맥좀 구하고 싶따 ㅋㅋㅋㅋ 닉네임→→ 비긔 로 친추주랑음성메시지 보내주껭→←

>>150 여기 익명이고 친목 규칙 위반이야 게임 같이 할 사람 구하는 거 안돼

나는...내주변 다 5인격광인들인데 공포/추적게임 못해서 찐따되어버린 사람..... 보면 뭔가 엄청 복잡한거 같더라 친구들 다 소리지르면서 엄청 열심히 해;;

신맵 뭔디... 티저만 봤는데 화이트샌드가나 비슷할 것 같아서 불안하다 일겜만 나오면 상관 없는데 랭은 진짜 오바여 화이트샌드가 랭 출시 하지 마 ㅠㅜ...

꿈마 신스킨 대박이던데! 원래부터 꿈마 맘에 들었는데 신도는 예쁘고 본체는 공포스럽게 잘 뽑힌 듯. 물론 조작 어려워서 쓰진 않지만... 신맵은 되게 넓어보이던데. 샤먼 있으면 감시자는 빠른 손절이 답이다...

아니 잠시만 최후의 발악이 아드라고? 마지막 희망 아니야?

>>155 아드=마지막 희망=3시 맞으면 최후의 발악 뜨는 거=위기 모면=6시

그러고보니 제5인격 넨도로이드 나온다더라

히히 오인격 유저가 생각보다 많네 왠지 반갑다!

나는 이번 5대5 신모드 기대하는 사람... 재밌을 것 같아

끙... 폰이 후져서 연합 모드를 못해.

나 궁금한 거 있는데 다들 제5인격 컴퓨터로 플레이해? 아니면 폰으로 플레이해? 나는 컴퓨터가 인터넷이 잘 안되서 렉 때문에 폰으로 하는데. 둘 중에 뭐가 더 편해?

5인격 밸런스 똥망겜됐어 난 그래서 접음 생존자로 나름 4티어에 승률 60퍼까지는 끌고갔는데 사기생존자가나오면 너프할생각을 안하고 사키감시자를 내어버리니 ,, 그냥 다덜 접자~

>>162 난 폰으로밖에 안 해 봤는데 컴퓨터는 그 포워드랑 조커 회전이 쉽다고 들었어

우앙 인격 짱 오랜만이다 나도 한때 엄청 했었는뎅 헤헤 감시자가 넘 사기야~

>>165 지금은 생존자가 감시자를 쫓고 있어(?)

>>167 주사위 얻으려고 일부러 패배하는 거임

>>168 패배하면 주사위 얻어???

>>169 승리하던 무승이던 패배하던 포인트를 얻잖아 패배하면 얻는 주사위포인트는 적다만 패배를 하기 위해 모두 아오지에서 정모를 하는 일이 발생하게 되고 감시자는 꽁승을 얻고 걔들도 원하는 추리포인트 얻지 하지만 4인패작(연합에선 8인패작)이 아닌 이상은 신고대상이야

>>170 아아 글쿠나! 알려줘서 고마워!

아 ㅋㅋ 오늘 정수 10개 두 번 돌렸는데 용병 선지자 부끄러움 나옴 ㅎ 개좋음

>>172 나도 지자 감표...

가챠는 기대하지말고 뽑아야 나오는데 그것도 내가 원했던 게 아님

우산 악세 갖고 싶은데 맹인 춤추기 나왔다 맹인 좋아해서 이것도 싫은 건 아니지만 음... 우산이 악세...

쓰지도 않는 포워드 악세는 본계 부계 다 나오고...

나 왜 이렇게 실력 편차가 심하냐 며칠 전엔 매 판마다 어그로 캐리해서 실력 물 오른 줄 알았는데 오늘은 다 벌레컷에 트롤링함 ㅡㅡ 그냥 감시자 실력에 따라 강약약강인 건가 며용

후회할 걸 알면서도 랭킹 매칭 기다리는 중...

아 진짴ㅋㅋㅋ 나 진짜 멍청하다. 1명 의자에 앉아서 좀 있으면 날아가고 나 혼자 남아서 그냥 개구 어딨는지 아니까 거기로 나가면 되는데 멍청하게 해독기 다 돌려서 감시자 만류 켜줬넼ㅋㅋㅋ 와... 이걸 만류 맞기 직전에 알아채다니

일겜에서는 뭘 하던 괜찮다는 마인드였는데 납관 한번받고 어그로 2분 끌 동안 정원사가 의자 안 부수고 해독했으면 4인아드라고 생각하니까 빡침

솔직히 정원사 좋아하는데... 너무 쓰레기 캐야. 비정상 없으면 감시자 입장에선 개노답이겠지만. 기껏 다 부순 의자들이 다시 고쳐지니 쓸모가 없어. 물론 감시자가 비정상 안 들면 그나마 괜찮지만. 차라리 고쳐진 의자들은 최저 속도로 부숴지는 대신 다시 못 고치면 좋겠다.

해봤는데 용량이 부족해서 공기계 샀으니까 택배도착하면 거기다 깔거야

재밌어! 가끔 빡칠때가있음

연합인격에 살금살금 넣고 장애물 뒤에 숨고 마술봉 사서 은신->구출도 괜찮더라

요즘 감시자 가뭄이야... ㅠㅠ
레스 작성
24레스 튀어나와요 동물의숲 2019.06.24 457 Hit
게임 2018/07/05 15:04:29 이름 : 이름없음
35레스 ~데레스테하는 프로듀서들 모임~ 2019.06.23 264 Hit
게임 2018/05/07 23:04:17 이름 : 이름없음
34레스 단간론파 동인겜 파는스레 2019.06.23 389 Hit
게임 2018/08/05 10:34:00 이름 : 이름없음
23레스 좀비고 아직 하는 사람..? 2019.06.23 241 Hit
게임 2019/01/30 01:02:15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컴파스 전투섭리분석시스템 하는닝겐 없니 2019.06.23 11 Hit
게임 2019/06/23 15:52:11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닉넴 짓는데 너무 고민중 2019.06.23 55 Hit
게임 2019/06/23 00:40:06 이름 : 이름없음
30레스 아바타 채팅 게임 IMVU는 하는 사람 없니? 2019.06.23 1289 Hit
게임 2018/03/03 17:27:16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VRC같은 게임 2019.06.23 8 Hit
게임 2019/06/23 01:39:28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친목게임 추천좀 2019.06.22 136 Hit
게임 2019/06/16 23:36:56 이름 : 이름없음
39레스 쿠키런 하는 사람 없어?? 2019.06.22 389 Hit
게임 2018/07/03 18:06:37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모바일 게임 할거 없을까? 2019.06.22 27 Hit
게임 2019/06/22 10:02:52 이름 : 이름없음
39레스 너희들은 게임 캐릭터의 어느 부분이 가장 좋아? 2019.06.22 482 Hit
게임 2019/05/25 13:29:08 이름 : 이름없음
185레스 » 제5의인격 플레이 해본사람 2019.06.22 2266 Hit
게임 2018/09/20 16:19:46 이름 : 이름없음
35레스 사이퍼즈 하는 사람은 있니 2019.06.22 404 Hit
게임 2018/01/21 18:40:20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여성향&오토메 게임 통합 스레⭐ 2019.06.22 43 Hit
게임 2019/06/21 04:30:17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