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랑 오랫동안 알던 얘가 있었는데 얘가 성격하고 인성때문에 학교를 계속 옮기면서 왕따를 당했었어 뭐 심한 왕따는 아니고 은따 정도..? 그정도인데, 내가 걔네 학교로 전학오게 됐어. 근데 여기 얘들도 다 걔를 되게 싫어해서 매일 하는게 뒷담이더라 근데 이번에 걔가 도를 넘는 행위를 했단 말이야.나도 열받아서 걔 뒷담을 좀 오지게 깠어 . 뭐 해봤자 4명 정도 근데 다음날보니 소문이 났고, 걔네 쪽에서는 학교한테 내가 왕따 주동자라고 몰고 가더라. 걔가 A라고 하면, A는 전부터 친구가 없었어. 자기는 친구라고 생각하지만 막상 다른애들은 걔 엄청 싫어하는거? 근데 내가 전학 오고, A가 친구라고 생각 하던 아이들이 모두 나한테 붙기 시작했어 ( 나 엄청 소심해서 먼저 못다가가는지라 본인들이 먼저 다가옴 ) 그리고 A는 성적에 매우 예민하고, 난 돈 쪽에 대해서 매우 예민해. 돈때문에 집 형편이 어려웠다가, 여차저차해서 지금 학교를 다니게 되었고. 내가 전학오니 , 성적,친구,부모,돈,애인 이런게 다 있다고 걘 생각했나봐 ( 어제 안건데 A가 좋아했던 아이가 나한테 고백해서 사겼었거든 ) 지금 성적도 걔보다 우수하고, 걔는 한달에 과외에만 500을 쓰는 와중, 난 과외나 학원을 형편상 못하고 있는데 본인보다 성적이 우수하니까, 나한테 " 왜 너 내 친구들 다 뺏어가 ? " 이런식으로 말하더라. 걔가 앞에서는 자기 공부 안한다 하고 뒤에서는 공부하는 타입이야. 아무튼 A랑 크게 싸우고, 학교에서는 얘들 전부다 A를 쌩까는 동시 뒷담까니 , 내가 내 친구들이랑 다른 이야기 하고 있을떄 본인은 자기 뒷담화 하는줄 알고 혼자 욱했는지 , 집가서 매일 울었데. 일단 걔가 전부터 허언증이나 허세가 심하고, 폭력전인데다가, 말이 험하고, 성격이 그닥 좋은 편은 아니야. 예전 학교에서도 걔 때문에 매일 교장이 A네 반 찾아오고 문제가 되었다고해. 근데 문제는 나랑 뒷담 같이 까던얘가 A가 학교에 피해자 인듯 말하면서 선생님들이 물어보니 , 날 몰고 가더라. 내 입장에선 엄연히 피해자야, 지금 조별과제할때 A가 옆에서 유튜브나 보고 내가 조별 과제 다한걸 관계로 일어난 일인데, 별거 아닌거 같고 일 크게 만든것도 A, 부모님한테 거짓말하면서 피해자 코스프레한것도 A, 내 친구들한테 거짓말하면서 이간질 시킨것도 A. 난 솔직히 전에 우울증 때문에 병원도 다녔고, 자존감도 낮은편인거 같고, 매우 소심한 편이라 , 내가 왕따 시킨걸까 라고 뒤돌아보면, 내 입장에선 역시 아닌거같아. 어떻게 해야지 증명할수 있고, 지금 이상황에서는 내가 잘못한걸까?
  • 아무나 읽고 있다면 대답 남겨줘. 조언이 필요해.
  • A는 예전에 퇴학 당했다던 소문이나, A가 왕따 시킨 소문이나, 별 안좋은 소문은 다 돌고 있는데, 답이 없는걸까
  • 그리고 위쪽 부분 절대 자랑하려고 쓴건 아니야 , 만약 그렇게 느꼈다면 미안해
  • 요약 : - A는 이전부터 소문이 안좋아서 친구 X - 내가 전학옴 - A의 친구들이 모두 내 쪽으로 붙음 - A와 나 사이의 병크 - 난 A의 뒷담을 깠음 - 소문남 - A는 자기가 왕따 당했다는듯 소문낸후, 학교에다가 말했음 - 막상 선생님들이 같이 뒷담깐 얘들에게 물어보니, 자기들은 아니라함 - 스레주 본인은 지금 왕따 주동자로 몰리는중 - 퇴학 당할 확률 있음
  • 내가 잘못한걸까 뒷담같은거 안까고 나 혼자 참았으면 되는일이였던걸까
  • 내가 뒤에서 뒷담 깐게 왕따였던거야..?
  • 이것때문에 며칠동안 밥도 제대로 못먹었어. 누가 나쁜건 둘째치고, 내가 잘못한건지 물어보고 싶어
  • 예를 들어서 살인이나 절도 같은 건 어떤 사람이 어떤 피해를 얼마나 입었는지에 대한 기준이 명확하잖아? 그런데 원래 따돌림이나 거론하기 조심스럽지만 성범죄같이 기준이 명확하지 않은 이런 문제는 어쩔 수 없이 피해자의 의견을 우선할 수밖에 없어. 스레주가 아니라고 해도 피해자인 학생이 그렇다고 하면 그렇게 돼버리는 거지. 스레주 이야기를 들어 보니 억울한 면이 없지 않은 거 같은데 스레주한테 불리한 상황인 건 어쩔 수가 없을 거 같네.
  • >>9 A 쪽 부모님쪽에서 협박한것, 같이 뒷담 깐 친구들의 대화 내용, A의 대한 전에 있던 소문들 , 이걸로는 증거가 되긴 불충분한가?
  • >>10 확실하게 뒤집으려면 그거만으로는 힘들지. 뒷담화한 친구들의 대화 내용은 어떤 식으로 증거로 활용하겠다는 거야? A에 대한 소문은 너무 막연해서 안될 거 같고.. A가 평소에 하는 말을 녹음해두거나 하지는 않았을 테니까 뭐 혹시 문자메세지를 보냈다거나 카카오톡 메세지를 보냈다거나 하는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증거가 될 만한 건 없을까?
  • >>11 같이 뒷담깐 친구들은, 막상 학교측에서 따로 부르니, 본인들은 한적없고 내가 한거라고 이런식으로 말했어. 구체적인 증거가 없는데, 앞으로 일어날일은 대비해 몰래 녹음 해두는 편이 좋을까?
  • 잘못한건 맞는거 같은데. 근데 퇴학까지 당해?
  • >>12 아.. 혹시 모르니까 필요할 때 녹음 같은 건 해놓는 것도 괜찮은 거 같아. 스레주가 잘못이 없다고는 안하겠지만 이렇게까지 될 일은 아닌 거 같은데.. 억울하겠네.
  • >>13 우리 학교가 국제학교라 그런지 꽤나 신경써
  • >>14 제일 억울한 부분은, A는 나의 대한 거짓된 정보나 그런걸 소문내고 다니는거지. 뒤에서는 흉보고. 내가 양다리걸치고 다른사람이랑 잤다는 얘기라던가 , 패드립하는 양아치 라던가 , 뭐 이런식으로 떠벌리고 다닌거지. 반쯤 포기한 상태라서 잘 모르겠다. 걔도 지금보니 나 전학왔을때부터 다른애들한테 뒷담 오지게 깠었나봐
  • 끝날 때까지 정신줄 놓지마. 걔도 니 뒷담 깠으면 증명해줄 사람 찾아서 역으로 신고하면 되는거 아냐?
  • >>17 지금 같이 뒷담 깐 얘들이 학교측에서 말이 나오니 전부 등을 돌렸어
  • >>18 그럼 뭐라도 해. 학교에 네 편을 만드는게 가장 좋을테고.. 부모님은 뭐라셔? 지금 스레주가 누명을 쓴게 맞다면 어디든 호소를 하고. 난 안 해봤지만 학교보다 좀 높은 교육청같은데에 전화해서 물어봐.
  • 근데 뒷담 깐 거 자체가 언어폭력이긴 해. 왕따 주동자는 아니지만, 학교폭력 가해자는 맞아. 회피할지 말고, 뒷담 깐 건 인정해. 왕따 주동자는 아니라고 하고. 친구들이 등 돌리니까 너 발등에 불 떨어진 거 잖아.
  • >>20 근데 맘에 안드는 애 뒷얘기도 못하나 그건 좀 아니지 않니 막 없는거 꼬투리 잡아서 욕하는것도 아니고...그걸로 야 우리 쟤 떨구자 이런식으로 하는것도 아니고 누구누구는 그러는거 싫어 짜증나 이런게 잘못인가싶어 그냥 내 생각이 그럼... 물론 걍 뒷담만 까는게 아니고 따돌리는거면 무조건 잘못 맞고
  • >>21 확실히 따돌리지는 않았어. 절대 떨구지 않고, 걔 앞에서는 되게 나 포함해서 얘들 되게 잘해줘. 뒷담만 까고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야
  • >>20 뒷담 깐건 인정하고, 전에 갖고있었던 녹음본이랑 , 전에 A의 평판 포함해서 학교에 제출했더니, 지금 막 상담 끝나고 오는데, 지금 상황상 등돌렸던 얘들도 다시 내쪽 들어주고 있는지라 , 오히려 A가 반대로 정학 먹을수 있는 상황으로 변했어. A의 진술에 거짓말이 몇개나 있어서 그게 문제가 된거같아. 과장되서 말하는거나 ,, 그런거?
  • >>19 부모님도 지금 이상황 어이없으셔하고 있어. 부모님은 그냥 무시하라 하시는데, 지금 최대한 학교에 내편 만들고 있어. A가 전에 학교에서 한짓이 있으니까, 그게 A의 문제가 되어버린거지
  • 뒷담을 주도적으로 스레주만 깐거야? 어이없겠다 같이 깐애들 등돌리고 진짜저러면 왕따주모자되서 오히려 따시키잖아 같이깐애들 설득시켜서 왈따시킨거아니라고 해명해야할듯
레스 작성
10레스 하... 너무 힘들어 2018.10.16 32 Hit
고민상담 2018/10/16 01:08:27 이름 : 스레주234
2레스 이럴때 어떡해야됭..? 2018.10.16 30 Hit
고민상담 2018/10/16 00:52:30 이름 : 이름없음
23레스 공황장애에 대해 2018.10.16 220 Hit
고민상담 2018/08/01 22:54:34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진심으로 조별과제 째고싶다 ㅠ 2018.10.15 26 Hit
고민상담 2018/10/15 23:43:59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나 가고 싶은 대학이 2018.10.15 41 Hit
고민상담 2018/10/15 23:01:07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고등학교 2018.10.15 24 Hit
고민상담 2018/10/15 22:19:22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괴롭다. . 멍청한 고등학생. . 2018.10.15 35 Hit
고민상담 2018/10/15 22:43:25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흉터 2018.10.15 38 Hit
고민상담 2018/10/15 19:15:50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나 진짜 우울증 맞는 걸까 (좀길어) 2018.10.15 34 Hit
고민상담 2018/10/15 21:06:39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11시전에 자고싶어 2018.10.15 51 Hit
고민상담 2018/10/15 01:45:03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너무 좋아서 싫어진적있어? 2018.10.15 100 Hit
고민상담 2018/10/14 23:55:11 이름 : 이름없음
25레스 » 억울해 나 지금 왕따 주동자로 몰리고 있어 2018.10.15 178 Hit
고민상담 2018/10/11 21:32:48 이름 : 이름없음
29레스 반 남자애중 하나가 계속 날보고 낄낄거린다 2018.10.15 304 Hit
고민상담 2018/08/28 17:07:16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친엄마인것같은 사람에게 연락이 온 거 같아 2018.10.15 52 Hit
고민상담 2018/10/15 01:27:28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남자친구가 진지하게 날 만나는게 아니라서 마음이 안가 2018.10.15 50 Hit
고민상담 2018/10/15 01:01:58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