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쓸데없는 걸로(영화 의견이였음) 내 의견을 받아주지 않는다고 싸워 버렸어 어쩌다 보니 나도 모르게 존중해주지 않는 거 같애서 속상하다고 말했어(이 말은 순화해서 말한 거) 그런데 상대방은 오히려 존중해주지 않는 건 너다 나는 이럴 수도 있는 거 아니야? 라고 말한 걸 너는 이래야 하는 거 아니야? 라고 말햤데 그것도 계속 이럴 수도 있다 하고 넘어가면 되는 걸 너는 이러면 안돼지 하고 넘어가지 않는데 내가 이상하게 다른 친구들의 비해 많이 싸우는데(1년의 한번씩 크게 싸움) 이제 원인를 알겠드라고 이런 성격은 어떻게 고쳐야 해? 제대로 원인으로 모를 때는 파도가 지나가는 것처럼 나도 모르게 어쩌다 그렇게 되니까 시한폭탄처럼 언제 터질찌 모른 겠다는 생각이 든거야 그래서 서서히 의견을 표츌하지 않게 됬어 그러니까 "넌 중요할 때 의견을 말하지 않고 쓸대없을 때만 참견하드라"라고 듣게 됬어 어디까지 말해야 하는 걸까.. 이번일의 계기로 좋은 사람의 인연이 끊어진 거 같애 너무 심각해..
  • 음... 근데 사람인데 아무래도 자기생각 먼저하는게 어쩔수 없다는게 맞는 말이긴 한데 그걸 나쁘게 말해서는 우기는건 좀 그렇지.. 기분 나쁘게 듣지말구 나도 내생각 더 많이하고 이러는데 내가 얼마전에 제일 친한 친구한테 내가 너처럼 했었나봐.. 내생각대로 해줘라 이런식으로,,? 그러다가 그친구가 나한테 그래서 자기는 화가났었다 이런식으로 얘기해서 내가 그소리듣고 늦었지만 정신 차렸다면 차렸거든.. 그러고 나서 내가 거의 일주일동안 내내 생각하고 내행동 생각하고 이랬는데 뭐가 잘못된지 모르겠다가 알거같기도 하더라고.. 그러고 나서 내가 작게라도 바뀐거는 뭘 얘기해도 한번 생각하고 말하고 친구가 말하면 그말에 그냥 공감? 아니면 리액션이라해야되나 아아 진짜???헐 그럴수도 있겠다 이정도를 하고 그동안 내 생각을 한번 더 생각하고 말해야겠다 싶으면 얘기하고 아 이정도는 양보해야지 이런생각들면 그냥 친구 말대로 더 덧붙혀서 얘기하거든?? 이게 걍 바뀐다기보다 친한 친구가 그런말을 해서 충격도 어느정도 받아서 내가 바뀌기 시작한거같아.. 너도 충분히 할수있을거라 생각해 지금까지 좋은 사람잃었다면 그냥 잃을 운명이였고 앞으로도 좋은 사람 얼마든지 만날수 있고 너가 바뀌기 시작한다면 좋은사람 놓칠일도 없을거야 음.. 그니까 내말은 그냥 한번 더 생각하고 말하는거 진짜 해보면 도움되더라고!! 나는 그랬는데 도움 됐으면 좋겠다
  • 고마워 요즘 너무 감정적이여서 그랬나봐 한번 더 생각하고 말할 께 사실 아직도 내가 공격적이였는지 모르겠어 좀 욱했다는데 흐음.. 구 사람이 스스로 자챡허길래 당신 말이 맞다고 완전히 내 잘못이라고 그ㅓ니 자책하지 말라고 얘기했는데 난.. 사과의 의미로 얘기한 건데... 이것도 공격적인 말투 갖다고 하드라고.. 정말 한번 더 생각해 보고 말해야 겠어 고마워:)
  • 엥 근데 그부분은 좀 그사람이 잘못 받아들인거라서.. 나도 그친구한테 아니라고 내가 잘못한거라고 미안하다했는데 걔는 그냥 반응이 미지근 하더라고.. 근데 그냥 계속 우리가 그래서 그렇게 받아들이는거같은데 우리가 바뀐다면 우리가 이렇게 했던게 진심인걸 알아주는 날이 오지않을까..? 사람마다 받아들이는거 차이라고 생각해... 나같았으면 너같이 말하면 전혀 공격적이지 않아보이거든,, 쨌든 너무 걱정하지말고 너가 이번에 이랬다고 그사람이 너를 다르게 대하기 시작한다면 그건 그냥 인연이 아닌거고 다른 더 좋은사람 만날 기회가 생긴걸수도 있다고 생각해 그러니까 너무 너가 자책하고 자신감? 그런거 없어질거면 차라리 너대로 살아가는게 맞을수도있다고 생각해 나는
레스 작성
4레스 폭력적인 엄마 2018.12.08 42 Hit
고민상담 2018/12/07 18:46:55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우울 2018.12.08 29 Hit
고민상담 2018/12/07 16:56:37 이름 : 이름없음
17레스 남들에 비하면 진짜 별 거 아닌 고민인데 들어줄 수 있어? 2018.12.08 215 Hit
고민상담 2018/11/29 21:59:26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 자기 중심적인 성격은 어떻게 고쳐야 할까 2018.12.08 47 Hit
고민상담 2018/12/06 21:27:19 이름 : 이름없음
24레스 초등학생인데 여드름이 심해요 2018.12.08 177 Hit
고민상담 2018/12/02 17:17:15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사과하는 법을 모르겠다 2018.12.07 24 Hit
고민상담 2018/12/07 22:48:17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내가 너무 예민한가? 2018.12.07 17 Hit
고민상담 2018/12/07 21:34:00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2018.12.07 36 Hit
고민상담 2018/12/07 20:19:15 이름 : 고민
4레스 남자가 애교 부리면 2018.12.07 57 Hit
고민상담 2018/12/07 18:01:46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면역력 떨어진거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 도와줘 제발 2018.12.07 54 Hit
고민상담 2018/12/07 13:21:11 이름 : 골골
16레스 부모랑 연끊는법 좀 알려주라 2018.12.07 252 Hit
고민상담 2018/11/11 20:04:39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내가 우울증인지 조울증인지 모르겠어 2018.12.07 68 Hit
고민상담 2018/11/13 18:21:48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고3 다 끝나고 운동 할려고 했는데 2018.12.07 25 Hit
고민상담 2018/12/07 03:20:02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노래가 너무 부르고싶어 2018.12.07 27 Hit
고민상담 2018/12/07 02:03:04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너랑 꼭 친해지고 싶어 2018.12.07 43 Hit
고민상담 2018/12/07 01:31:11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