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프롤로그 하자 >>3(날짜)때 >>5가 일어났다 그로인해 >>7>>8됬다

ㅋㅋㅋㅋㅋㅋㅋ 미쳤ㅋㅋㅋ

이 스레드는 내가 접수하겠다

상황극판은 잘 모르지만 일단 뭔가 설정이 필요하니까 앵커와 주사위로 설정을 만들기로 한다. 일단 무언가 단어를 하나 정하자. 단어를 정해줄 사람은 >>13

이제야 >>13이 정해졌군. BL이라.. 이것의 약자를 정해보자. 일단 B부터 정해줄 >>15

bankrupt launcher 구나. 파산한 발사기? 결핍된 발사기? 일단 단어가 정해졌으니 가지를 뻗어나가보자

일단 생각해 본 몇 가지 설정 1. 파산세계에서 회생으로 탈출하는 이야기 2. 전설의 bankrupt launcher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상인 이야기 3. 파산한 상인이 launcher로 마을을 박살내는 이야기

주사위를 굴려보겠다. Dice(1,3) value : 3

3번.. 현실에도 어벤져스가 유행하는데 설정도 어벤져인가... 아무튼 설정의 기틀은 저 문장으로 한다.

우선 소설의 배경을 정하고 난 다음 상인이 파산한 이유를 정하기로 한다. 소설의 배경은.. 1. SF 2. 판타지(이세계) 3. 현대 4. 중세 5. 배경은 중요하지 않다. Dice(1,5) value : 4

중세라.. 이미 존재하는 수많은 중세 설정에 이 설정이 +1이 되겠군. 사실 2번이나 4번이 되기를 바랬기에 좋은 결과이긴 하지만.. 1번과 3번도 감은 잡히지만 구체적으로 나가면 머리가 아플 것 같다.

일단 주인공에 대해 설정해야겠지. 대부분은 주사위로 하고 나머지는 앵커로 한다. 이름 : >>25(적당히 중세풍 이름으로 부탁) 나이 : Dice(1,100) value : 58 성별 : Dice(1,2) value : 2 / 1 남 2 여 가족 : Dice(1,3) value : 2 / 1 부모님과 자신 2 부모님과 남동생 3 부모님과 여동생 거주지 : Dice(1,5) value : 3 / 1 수도 2 수도 인근 3 귀족 영지 4 변방 영토 5 소규모 마을

주인공의 프로필이 정해졌군. 가족은 나이 정도만 정해둘까.

아버지 : Dice(78,100) value : 87 어머니 : Dice(78,100) value : 84 남동생 : Dice(48,58) value : 54

다음은 파산한 원인에 대해서.. 1. 자신의 실수로 2. 동업자의 실수로 3. 가족의 실수로 4. 누군가의 음모로 5. 귀족에 의해서 6. 몬스터에 의해서 7. 도적에 의해서 8. 사실은 파산하지 않았다 9. 기타(앵커) Dice(1,9) value : 1

열심히 적었는데 1이 나오니까 뭔가 허탈하군. 자신의 실수인데 마을을 박살내는 건 사이코패스같은데.. 설득력 있는 스토리가 필요할 것 같다.

근데 상황극판에 상황극을 세우려고 만드는 스레 아냐? 이건 그냥 창작소설 스레가 되는 거 같은데?🤔🤔🤔

>>31 그건 >>1의 목적이고 나는 >>10이라서 그냥 설정을 만들기만 할 계획

>>32 ㅇㅎㅇㅎ 그렇구나 1이랑 같은 사람인 줄 알았다! 그럼 자신의 실수로 런처 버튼을 누르는 이야기는 어때

하지만 누군가 설정을 가져다 상황극을 만든다면 >>1의 목적도 달성되겠지.. 그럼 주인공이 왜 마을을 부수는지에 대해 설정해볼까 (꽤나 어려울듯)

이번에도 다이스갓의 힘을 빌려보겠다.. 1. 파산 후 마을 사람들의 돌변에 배신감을 느껴서 2. 누군가의 사주로 3. 실수로(>>33) 4. 가족을 위해 5. 기타(앵커) Dice(1,5) value : 2

주사위만 돌리니 참여여지가 떨어지는듯.. 다음건 앵커의 당첨 확률을 좀 높여야겠다.

파산한 상인에게 어둠의 손길이 뻗는다! 로렐리아는 반평생을 성실하게 살아온 상인이었다 하지만 영지를 다스리는 귀족(못된악역)에게 사소한 실수를 저지르고, 귀족의 방해로 인해 (예를 들어 통행세나 다리세를 지나치게 부과해서 물건을 제 때 배달하지 못하는 등) 파산하고 만다. 절망한 로렐리아에게 은밀한 쪽지가 전해져온다. 쪽지를 받은 로렐리아는 뒷산으로 나가는데...! 뒷산에는 의문의 남자와 거대한 런처가 있었다. 같은 거?

마침 간단한 줄거리를 쓰려고 했는데 >>37이 대신 써줬으니 이걸로 한다. (신남)

생각해보니 외부요소가 개입하지 않으면 선택지 놀이를 하기가 힘들 것 같다. 5지선다 시스템같은걸 생각해봤지만 이건 딱히 적용이 힘들고.. 일단 설정을 좀 더 구체화시키도록 하자.

줄거리가 저렇게 정해지긴 했지만 일단 귀족에 대한 설정을 정해보자. 이번에는 가족의 값을 조금 늘렸다. 이름 : >>42 나이 : Dice(1,100) value : 60 성별 : Dice(1,2) value : 2 / 1 남 2 여 가족 : Dice(1,7) value : 6 / 1 부모님과 자신 2 부모님과 남동생 3 부모님과 여동생 4. 아버지만 5. 어머니만 6. 동생만 7. 혼자 사별 이유 : Dice(1,4) value : 31 병으로 2 전쟁으로 3 암살로 4 기타(앵커) / 가족이 4 ~ 7일 경우

가족값에 형쪽은 고려를 안 했네.. 뭐 그냥 맏이라고 하지뭐.

갑분러.. 동생의 성별은 Dice(1,2) value : 1 로.

스레드가 아직 죽지 않았으므로 일주일만에 진행

막상 귀족 설정을 만들긴 했는데 딱히 써먹을 때가 없다. 일단 스토리를 진행시키면서 생각하도록 할까.. 어느 시점부터 진행할지 고민해보자. 1. 창세기(?) 2. 실수 이전(B.M) 3. 실수 이후(A.M) 4. 쪽지를 받았을 때 5. 만남 6. 앵커 Dice(1,6) value : 3 설마 1번이 걸리지 않기를 빌면서..

실수 이후구만.. 그 실수가 뭔지에 대해선 상상력에 맡기는 것으로 하자. 아니면 다중에 다이스나 앵커로 정하든지.. 맥거핀으로 남기든지.. 일단 실수 이후의 행동에 대해 몇 가지 앵커를 받도록 할까. >>50 까지 적당히 적어주길 바래. 예를 들어 일단 집으로 돌아간다든지.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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