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 중인 BGM: Bad Dog No Biscuits
https://bgmstore.net/view/5bb0d0aa352039d2270717be/%EC%B9%B4%EC%9A%B0%EB%B3%B4%EC%9D%B4%20%EB%B9%84%EB%B0%A5%20-%20Bad%20Dog%20No%20Biscuits%20(%EC%8B%A0%EB%82%A8,%20%EA%B8%B4%EB%B0%95,%20%ED%99%9C%EA%B8%B0,%20%EC%B6%94%EA%B2%A9,%20%EA%B2%BD%EC%BE%8C)
(한 곡 반복 설정을 잊지 말 것!)
-COINS('C'onvenient 'O'ption for 'I'nteractive 'N'arration 'S'ystem)-
안뇽! 여기는 말 그대로 자작룰을 테스트하는 스레야!
자작룰이라고 해봤자 여기저기서 대놓고 베껴온 시스템투성이라 그다지 자랑스러운 물건은 아니지만, 기왕 만들어본 거 한 번 시범운행을 해보고 싶어서 여기로 왔어!
아래에 공지와 시스템 전문을 적어 놨으니 관심 있다면 한 번 읽어봐 줘!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이야!
-공지-
테스트 게임에 대해서!
이번 테스트 게임의 장르는 장난스러운 즉흥 활극물로 할 예정이야! 웃기거나 멋있기만 하면 뭐든지 용납되는 장르지!
그리고 이 테스트 게임은 전체 이용가 지향이야! 사람을 칼로 베거나 총으로 쏴도 번쩍이는 섬광과 함께 쓰레기 더미에 퍽! 처박히거나, 피하느라 진을 빼는 것으로 피해를 묘사하는 그런 세계가 될 거야!
예상 플레이 기간은 1주일 정도! 줄일 수 있는 만큼 줄인 시간이니 모두의 참여가 활발하면 이보다도 빠르게 끝낼 수 있을 거야!
그 외 세세한 부분은 플레이어와 상의해가며 정하도록 할게!
또한 스레주은 보통 오후 10시까지만 접속한다!
그리고 플레이어!
플레이어 모집은 24시간 동안 대기할 예정이고, 인원은 1~3인까지로 예상하고 있어! 만약 아무도 모이지 않는다면 쓸쓸하게 혼자 북치고 장구를 치는 수밖에는 없겠지...!
부재중인 플레이어, 즉 24시간 동안 레스가 없는 플레이어의 캐릭터는 다시 레스를 달기 전까지는 마스터의 NPC로써 활용하게 될 테니 미리 알아 둬!
그리고, 당연한 이야기지만, 서로 간의 예의는 반드시 지켜줘! 모니터 뒤의 상대는 네가 선량한 팀플레이어인지, 사이코 도끼살인마인지 알 수 없어! 그러니 누가 오해하지 않도록 미리미리 의식해서 행동하자!
당연히 초보자도 환영!
그리고 마지막으로 명심할 것! 이 게임의 최종목표는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는 것'이야! 이 부분을 항상 명심하자!
다른 공지는 이후 생각나면 더 추가하고, 아래는 시스템 전문이야!
~~~~~~~~~~~~
-서론-
COINS('C'onvenient 'O'ption for 'I'nteractive 'N'arration 'S'ystem)는 이름에서 제시하듯 동전을 이용해서 플레이하는 시스템이야! 다른 건 전부 필요 없이 오직 동전만으로! 주사위도 필요 없어! 그래서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을 표방하고 있어! 약자는 그냥 아무 단어나 갖다 붙인 거니까 신경 쓰지 마!
이 게임을 시작하는 방법은 간단해!
1. 함께 게임을 즐길 사람을 모아 마스터와 플레이어로 역할을 나눈다!
2. 아래에서 소개해주는 -캐릭터 작성법-에 따라 캐릭터를 만든다!
3. 마스터가 그 캐릭터가 어떤 상황에 부닥쳐 있는지를 설명해주며 게임 시작!
4. 그 캐릭터가 결과가 불확실한 행동을 할 때마다 아래에서 소개해주는 -판정법-에 따라 판정을 한다!
5. 그렇게 게임을 진행하며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6. 끝!
-캐릭터 작성법-
1. 캐릭터의 정체성을 정한다!
-정체성은 캐릭터를 소개해주는 구절로, 이 정체성이 두드러지도록 캐릭터의 행동을 서술할 수 있다면 판정에 '정체성 코인'을 추가한다!
2. 캐릭터의 문제를 정한다!
-문제는 캐릭터의 삶을 혼돈으로 몰아가는 무언가로, 이 문제가 어떻게 상황을 복잡하게 할 수 있는지 설명하면 판정에 '문제 코인'을 추가한다!
3. 캐릭터의 인연을 정한다!
-인연은 캐릭터를 다른 캐릭터와 관련짓는 문장으로, 인연이 두드러지도록 행동을 '인연의 상대가' 묘사할 수 있다면 판정에 '인연 코인'을 추가한다!
4. 끝! 나머지는 자유롭게 작성하도록 하자!
-판정법-
1. 캐릭터가 불확실한 행동을 할 때, '기본 코인'을 던져서 결과를 판정해! 앞면은 성공, 뒷면은 실패야!
2. 결과가 마음에 안 들면, 추가 코인을 던질 수 있어! 미리 '기본 코인'과 함께 던질 수도 있고! 그 외에도 추가 코인은 해당 코인의 결과에 따라 특수한 효과가 있어!
-정체성 코인: 성공할 경우, 그 어떤 말도 안 되는 과장을 곁들여서라도 정체성이 두드러지도록 캐릭터의 행동을 서술해야 해!
-문제 코인: 실패할 경우, 결과와 상관없이 설명한 문제가 발생해!
-인연 코인: '인연의 상대가' 던져 성공할 경우, 그 어떤 말도 안 되는 과장을 곁들여서라도 인연이 두드러지도록 캐릭터들의 행동을 함께 서술해야 해! (인연당 1회 시도 가능, but 최대 성공 수는 1개!)
3. 성공한 코인의 개수에 따라 결과는 다음과 같이 나뉘어!
-0개: 실패! 상황이 악화된다!
-1개: 간신히 성공! GM은 행동의 대가를 제시해!
-2개: 성공! 잘했어!
-3개 이상: 대성공! GM은 추가 이점을 제시해!
~~~~~~
끝! 관심 있는 레더의 레스를 기다릴게!
~~~~~~
이름 : 레오
정체성 : 깡촌에서만 산 오로지 검과 강해지는 것에만 관심이 있는 시골 검사. 누군가를 이기고 싶다 죽이고 싶다가 아닌 순수하게 검의 길이 재밌기에 검을 휘두른다.
문제 : 자신의 성취가 더 이상 늘어나지 않는것. 스승님이 너는 여기가 한계라고 말한것이 문제. 더욱더 강해지고 싶다.
외모 : 붉은 장발/붉은 눈/175정도의 키/공기 좋고 빡센 수련으로 인한 튼튼한 몸
기타 : 어지간하면 찾아오기 힘든. 나라에서도 이런 곳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깡촌에서 살고 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누나 1명 남동생 1명 집안은 대대로 목수집안으로 레오도 뭔가 만드는데에는 손재주가 있는편
어느 날 산에서 놀다가 몬스터한테 습격 받은걸 방랑검사가 도와줘서 생존 그후 몇번이고 찾아가서 제자로 들어가게 된다.
레오 > 자테 : 처음하는 여행에서 굶어 죽을뻔한걸 구해준 은인
주제곡 :
https://bgmstore.net/view/5bb0d0dd352039d2270831f2
~~~~~~
이름: 자테 자가도
정체성: 사라진 내연녀(마법사)를 찾아나선 은퇴 마법사 사냥꾼
문제: 지천에 널린 마법사 원수들, 내연녀의 가족들도 마법사라서 더욱 고민임.
외모: 중년 아저씨, 특기사항 없음
테마곡:
https://bgmstore.net/view/5bb0d10d352039d227095d67
자테>레오: 저 검법, 어디서 본 적이 있어, 확인해 봐야겠군.(같은 검법을 쓰는 자에게 목숨을 빚졌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