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어도 조상이나 가족이 역사적인 인물이였으면 이야기 좀 들려줘!

나 성함은 기억안나는데 증조할어버지가 글쓰는 활동으로 독립운동 하셨다고 들었어. 활동하시다가 이른 나이에 돌아가셨고. 성씨가 정인거 같은데 누구신지 모르겠다...

나 버들 류씨 인데 뭐 아는사람 있어?

고려 무신으로 이성계를 도와 조선을 건국함

나 우리 조상님이 세종대왕 스승님이셨대! 근데 난 왜 빡대가리지..

댓글 다 정독했는데 효령대군파 2명이나 보이넹ㅋㅋㄹㅇ반갑다 나도 효령대군파임

>>104 버들 류씨면 유관순 열사님 버들류씨아니야??

솔직히 대한민국 90% 가 족보산집이고 ㄹㅇ 양반가는10% 정도 그리고 Tip 천 방 지 추 마 골 피 시 성씨는 다 노비( 노예 ) 성씨임 친구중 이 성씨 가지고 있으면 노비라고 말하셈

>>111 >>111 ㅋㅋㅋㅋㅋㅋㅋ 감사

>>111 오 근데 궁금하네 어디 자료야?

>>111 헐 난 다 중국에서 귀화한 성씨인줄 알았는데.. 대박

>>110 유관순 열사 본관은 고흥

은나라 세움. 원나라때 왕자?들 공부가르치던 선생님. 그러다 공민왕때 고려로 넘어왔는데 공민왕이랑 친분이 있어서 왕자들 공부 가르쳤대.

맡길 임씬데 누가 계시지

안중근님 안창호님과 같은 안씨지 ㅎㅎ

나는 사육신 박팽년님!!

평강 채씬데 아는 사람 있으려나,, 역사책에서 채씨는 본 적이 없어,, ㅜㅜ

아니다 다시물어보니까 엄마가 최산해후손이래

우리 윗윗세대들은 전부 전란때 북에서 피난오신분들이라 족보가 읍는뎅... 외할아버지는 강제징용으로 증조외할부지랑 같이 끌려갔다가 귀화한 분이셧고 친가쪽 할머니자매들도 거의 조선적이시라서 일본출생아니면 전부 북한출신... 황해도랑 함경도지방분들이심. 그세대때 징용 안끌려간 사람은 거진 없지않나

>>111 앜ㅋㅋ 내 친구중에 천 이 성인 애 있는데ㅋㅋㅋㅋㅋ 나 성이 붉을 주(朱) 인데 관련된 사람 있어?

진나라 진씬데..아시는분..? 아빠가 중국에서 온사람이라고 했긴했는데 잘 모르겠다ㅎ 제주살아서 조상이 중국인이 맞긴할거야 제주사람 대부분 조상이 중국인이라던데?

>>125 주씨면 조선어학회? 조선어 연구소? 주시경 선생도 계셔

청주한씨인데 누가 있을까? 할아버지 돌아가시고 그 윗대는 다 북에계셔서 족보도 없고 아무것도 모름ㅠ

>>127 주시경 선생님은 한자가 달라

정인지 할아버지 ! 후손이야 내가 vV

>>87 너 평산 신씨지? 평산 신씨. 왕건 대신 칼맞고 돌아가신 대장군이 있었는데 그분이 뭐...머..성함이 뭐셨지 암튼 무덤 세개 만들어 주고 순금으로 목도 달아주고 무덤 관리사들도 고용했다고 함. 우리 큰아버지인가 큰 할아버지인가가 무덤에 무슨 글씨 써주셨다고 나한테 자랑하시길래 그때서야 알았음 나는 당빠 족보 산 집안인줄;;

유명하지 않지만 독립운동가가 있어

우리엄마는 문익점 후손이래ㅐ 초계정씨 뭐 없나??

외가가 조선왕조 직계후손

나 안창호 후손이야 현재 흥사단 소속

>>138 외할아버지 이름이 뭐임?

>>111 >>112 >125 ㄴㄴ 걍 도시전설임 https://ko.m.wikipedia.org/wiki/천방지축마골피 참고로 난 저 성씨 중 하나 아니고 류씨다 >>104 버들 류씨도 본관이 여러 개라 본관을 알아야 하지 않을까

난 유씨인데 유방...? 중국에 그 사람 있잖아 그 사람이 조상이래. 그래서 그런지는 몰라도 친가쪽 보면 다 쌍커풀 짙고 전부 4개 국어 하실 줄 아셔서 신기하고 부러움 ㅠㅠ 외가쪽은 정...뭐였더라?유명하진 않아도 한 번쯤은 들어봤을 사람이었는데... 고려~조선 시대 높은 사람이었던 걸로 기억해. 사실 친가쪽은 할머니때 되게 가난하셨어가지고 그냥 족보 사신건가 싶은데 외가쪽은 외할아버지가 양반이라고 어디 갈때도 절대 안 뛰시고 농사도 안 지으시고 집 안에서 공부만 하시면서 돈을 막...쓰셨대. 외할아버지 어머니(나한텐 증조할머니)께선 일제강점기때 일본에 유학 가시고 남편분이랑도 정혼하신 상태였다고 하시는데, 그거 들었을땐 설마 친일...쪽이셨나?? 싶었다 ㅠㅠㅠ 나중에 친일파는 아니라고 직접 들었던 것 같아.

함안 조씨!!단종 생육신? 중 한명임 조려 라고..내가 보던 단종책에 나와서 놀램

덕수이씨 충무공이순신장군 직계후손이야

윤동주 시인 윤봉길 의사 집안이야 대한 독립 만세

>>111 천방지축마골피 일걸 추가 아니라..?

난 딱히 자랑할건 없는데 일제강점기때 관직에서 다 물러나셨다고 들었어 그 전까지는 대 이어서 귀족집안이었데 자세하게는 모르겠다... 일제강점기 오기 전인가 닥쳤을땐가 나는 일제의 지배가 싫다시면서 물러나셨데 그렇게 높지도 않고 그렇다고 평민이지는 않은 집안이었ㅅ엉

경순왕...ㅠ 그래도 오래오래 양반가문으로 살긴함; 족보도잇음

얼마전에 알았는데 많이 화려해서 놀랐음 할머니 박혁거세 후손 부모님 두분 최치원/김수로 후손

미안 우리 집안은 전라도로 유배당한 땅많고 못된 양반 출신이야 놀부집안

밀양 손씨인데 누구 후손이지

>>151 손병희, 손일민 (대한민국 임시정부 임시 의정원 상임의원)

전주이씨.. 조선 세운 이성계 이복 형 후손이야ㅋㅋㅋㅋㅋㅋ

>>132 나도 평산 신씨 신숭겸 장군 얘기일거양

우리집은 정승이 17명 나왔대

우리 할아버지는 홍익인간의 뜻으로 나라를 세우셨지

>>156 어머 우리조상할아버지와 같은분이신가보구나!

>>157 어? 너두? 야 나두!

>>132 야!~~!~!~!~!!! 나도 평산신씨!!!!!!! 이거 스토리 완전 멋짐 진짜 간지 그 자체 하 우리 조상 너무 쩔어 모두 신숭겸 장군 이야기 알아야함 하...... 그거 말고도 신숭겸 장군 이야기 있는데, 뭐 새가 날아가는데 누가 저 새를 맞출 수 있겠는가 하다가 뭐 짱 멋있게 맞췄는데 갑자기 말하려니까 생각이 하나도 안 나네

폐비윤씨...그래서 내가 또라인가ㅅㅂ

우리엄마 조상이 이성계 우리아빠 조상이 정선(천원 뒤에 있는 그림 그리신 분)

>>159 안녕 나도 평산 신씨야!! 그나저나 평산 신씨 되게 많당

경주 최씨! 조상은 최치원

>>152 헐 나 >>151 인데 손병희 선생님 후손이구나... 나 진짜 손병희 선생님 너무 존경하는데ㅠㅠ 고마워

나 연안 차씨인데 뭐 아는거 있는 사람ㅁ!!

>>164 ㅋㅋㅋㅋㅋㅋ 하다하다 성까지 바꾸겠냐ㅠ

나 순흥 안씨인데 아는거 있는 사람있어?

>>168 안중근 의사, 안창호 선생 집안이야

우리집은 진짜 안알려져있어... 우리집 친할머니가 막내신데 2남 4녀 라고 하셨거든 할머니가 3살이셨을때 3.1운동 있었어서 할머니 또래 애기들이랑 애기들 돌봐줄 사람들 빼고 마을 사람들이 모두 3.1운동에 참가하셨었데. 그때 살아남으신 분들도 있으신데 할머니네 가족들은 모두 잡혀가셔서 생사를 확인할수 없다고 하셨었어. 할머니가 너모 어렸고 유공자로 등록하기에는 자료같은것도 없고 할머니 연새도 많으셔서 찾거나 하지는 않았어.

>>160 ㅋㅋㅋ아니야 폐비윤씨 정말 예뻣다더라 오히려 부러운데ㅇㅇ

정회문 우리 조상님 성함. 지방관리? 셨는데 독립운동에 자금 조금 보태셨다고 함.

>>118 >>168 나도 순흥 안씨야 !!

녹두 장군 전봉준~~ 나무위키 보고 알았네 본관이 같은지는 몰라도 한자가 같아

여주 이씨인데 파는 까먹음 여주이씨인 분은 내가 제일 자주들은 분이 성호 이익이셨다 성호사설 쓰신 분. 그리고 동국이상국집 저자 이규보랑 유학자 이언적 있음. 요즘 사람들은 제일 유명하신 분이 골키퍼 이운재선수 같은 집안이셨네ㄷㄷ 그리고 방금 알았는데 나무위키에 우리 할아버지랑 큰할아버지 성함 올라가있다... 개별문서는 없긴한데 신기하긴 하네...

내 아버지 쪽 조상 중 한 명이 정몽주였던걸로 기억해......이방원에게 선죽교에서 철퇴맞고 돌아가신 그 분....시조는 정습명이엇다

여양 진씨! 진준이라는 조상님이 무신정변 때 많은 사람한테 덕을 보게 해 줬나봐. 인품도 좋고 정직하셔서 여러 사람들이랑 명종도 소중하게 여기셨대 아빠도 우리 조상은 무신 집이라 하고 조상님도 무신이긴 한데 자손은 다 과거 문과에 급제하셨네..? 이건 좀 의문이다

난 아니고 울엄마가 황희정승 후손임

ㅋㅋ난그냥노비후손인가ㅋㅋ

우리 집에 순흥 안씨 족보도 있는데, 나중에 할아버지에게 들어보니까 방계만 다르고 안중근 의사랑 같은 가문이라 그러더라. 많이 충격먹었음. 그나저나 안씨는 근~현대사에만 활약한 것 같은데;;

>>180 우리 작은 어머니도 순흥 안씨이신데!

>>111 그거 루머라고 밝혀진지 오래되지 않았어? 그리고 노비는 성 없었어 고련가 조선인가 하여튼 간에 개국공신 있고 더 올라가면 유방, 유비도 있다던데 진짠지 모르겠음

할아버지랑 증조할아버지 6·25 참전 용사신데 할아버지는 아직도 정정하시고 증조할아버지는 시신도 못 찾았어

얘들아 상산 김씨 들어본적 있니? 얘들한테 물어보면 다 모른다는데;;

>>185 현재 대략 6만 명 정도니 모를만 하지

>>188 내가 후손은 아니구 우리 엄마,,^^

그리고 냉정하게 말하면 대부분의 족보는 조선 후기에 신분제의 혼란과 붕괴과 함께 공명첩을 통해 사들인거기 때문에 자신의 성씨와 실제 조상이 맞을 경우는 희박해. 어차피 조선 초기에는 3대가 관직을 지내지 못하면 자동대로 문화적으론 양반 자격을 가지지 못했어. 이른바 몰락 양반들이 이런건데 당대엔 양반 취급은 못받았어.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90레스 » 역사 인물의 후손인 사람들 자랑이나 이야기 해줘! 2020.09.11 1858 Hit
역사 2019/03/05 10:39:25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2020.09.10 129 Hit
역사 2020/06/03 03:05:06 이름 : 이름없음
139레스 너희들 일본 불매하니 2020.09.09 1594 Hit
역사 2020/02/20 22:01:20 이름 : 이름없음
27레스 우리나라가 잘못한 역사 알려주라 2020.09.04 397 Hit
역사 2020/07/27 23:31:35 이름 : 이름없음
110레스 ☆★스레딕 역사판에 당도한 것을 환영하오! 역사판 잡담스레!★☆ 2020.08.29 1532 Hit
역사 2018/02/21 02:22:27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너희 혹시 이거 알아? 2020.08.27 102 Hit
역사 2020/08/27 15:36:06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한국사에서 논쟁이 될만한 주제가 뭐가 있을까?? 2020.08.27 152 Hit
역사 2020/08/14 00:11:29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일빠들은 대가리에 뭐가들어있는걸까 2020.08.23 205 Hit
역사 2020/06/12 17:40:30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 2020.08.23 24 Hit
역사 2020/08/23 17:51:07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레더들 일본 위안부 문제에 대해서 묻고싶은게 있어 2020.08.23 298 Hit
역사 2019/09/03 22:48:11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나는 서양 역사 배울때마다 진짜싫어 2020.08.23 242 Hit
역사 2020/07/28 22:16:48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안중근 의사 사진 복원본 본 사람? 2020.08.20 191 Hit
역사 2020/07/28 23:50:17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2차 대전 후 자살한 일본 전범 아는 사람? 2020.08.19 59 Hit
역사 2020/08/19 14:26:42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소녀상 2020.08.14 59 Hit
역사 2020/08/14 21:52:47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 ᵒ̴̶̷̥́ ·̫ ᵒ̴̶̷̣̥̀ ) 2020.08.12 72 Hit
역사 2020/08/11 22:47:53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