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나라나 장단점이 있는데 중국 까는 새끼들 보면 미세먼지나 중국산 이딴걸로 까는건 이해가 가는데 조선족이 한 짓까지 중국에 뒤집어씌우거나 누가 봐도 중국계 역사인걸 한국 역사라고 우기질 않나 ; 답답하다 그리고 중국 까는 애들 중엔 일본은 절대악이 아니라면서 양비론을 나불대는 애들도 있더라. 일제시대는 조선인으로 태어났다는 이유로 진짜 찍소리도 못내던 시절이었다. 박정희나 전두환 그 이상이었다고 돌대가리들아 ; 식민지가 뭔 의미인지는 아냐? 군사 외교는 물론이고 세금도, 법도, 학교도 다 남의 나라에 바치고 남의 나라가 만들어주는거 그대로 따라해야만 하는걸 식민지라고 부르는거야. 괜히 해방 후에 건달들이 그렇게 날뛰면서 전두환이 삼청교육대 만들기 전까지를 야인시대라고 부르는게 아니다. 합법적인 방법으로 먹고 살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었던 시절이 일제시대야. 왜냐? 법을 일본이 만드니까. 근데 시발 뭐? 위안부는 날조다? 아베나 고이즈미도 안 하던 소리를 한국인이라면서 자진해서 내뱉는 새끼들은 뭐하는 새끼들이냐? 애미애비 할아버지 조상까지 무덤 파헤쳐서 삼족을 멸해도 시원찮을 개새끼들같으니 ; 까놓고 2030 혐중이 심하다는데 그거 사실 친일이 심한건데 친일하는 새끼들이 혐중으로 물타기해서 중국을 욕해서 일본욕을 묻어버려서 나온 현상이야. 2000년대 초반에 개구리 중사 케로로가 유행했는데 그 때 케로로 모자가 일제시대 군인 모자라면서 탄압(?)당한거에 반발한 케로로 씹덕 초딩새끼들이 네이년에다가 친일파 카페 여기저기 만들 때부터 시작된거라고. (물론 정상적인 초딩들은 아 일본만화는 걸러봐야겠구나 하고 대충 넘겼지만 안 그러는 초딩들이 있었다는 얘기지. 진짜 이 스레를 개인적으로는 파란집에서 꼭 봤음하네 ;) 거기다가 뭔 독립운동가들은 나라에서 대우 안 해주고 친일파 후손들만 잘 먹고 잘 산다 이런 얘기들에 낚여갖고, 지금와서 친일해봤자 인쓰밖에 더 되는것도 없는데 피아식별 구분도 못하는 병신들이지. 에디슨이 전구 발명해서 떼부자됐다고 지금 전구만드는 공장 노가다꾼들이 떼부자될 확률 얼마나 된다고 보냐? 아이큐 두자리수준 병신들아 ㅋㅋㅋㅋ 솔까말 만화랑 야동에 환장해서 그거 못 본다는 이유 정부 욕하던 개씹오타구새끼들잌ㅋㅋㅋㅋ 게다가 뭔 서울시장 박원순도 친중, 문재인 대통령도 친중, 안철수도 친중, 아니 뭔 정치인들을 죄다 친중이라고 낙인을 찍어대는데 이 븅신들은 현재 친중인거랑 미래에 친중할 확률 높은거랑 분간도 못하나. 그리고 친중이 잘못된 점이 있긴 하냐? 엄연히 대가리수 많고 거대한 시장이라 저거 능력부족으로 못 잡는거면 몰라도 아예 안 잡겠다고 소리지르는 새끼는 빙신 또라이 아니냐? 길거리 노점 장사하는 사람들보다도 외교감각 없는 병신들은 정치얘기 하지를 마라. 그리고 중까들 박근혜는 또 좋다고 빨지? 그럼 박근혜가 시진핑 열병식 갖다와서 사드로 뒤통수친 건 외교적으로 잘한 짓이리고 생각하냐? 박근혜.. 아니지 최순실이 그 짓을 하는 바람에 우리나라 기업 연예계 싹다 사드 보복당해서 문재인이 그거 달래서 나라 살려보겠다고 굽신굽신대고 기자가 두들겨 맞아도 아무 소리도 못하고 그렇게 된거야. 니들 싼 똥 치우느라 굴욕외교한거다 븅신들아. 만약 이 상황에 굴욕외교를 안 했다면 지금쯤 우리나라는 중까들 말대로 진짜 한중합병 됐을수도 있다. 14억 인구가 침만 한 번씩 뱉어도 한반도는 침몰해. 좆만한 나라에 태어난걸 불행으로 여기던가. 난 중국을 절대선으로 당연히 보지 않아. 근데 사실 역사적으로 지금의 중국에 악감정 가질 필요는 없어. 왠지 암? 고구려 멸망시킨 수나라 당나라는 선비족 왕조고 병자호란 일으킨 청나라는 만주족 왕조거든 ㅇㅇ 즉 한족중심 현대의 중국에 악감정 가질필요는 전혀 없음. 그리고 나쁜 건 사실 조선족임. 근데 그마저도 뭐 다 나쁜건 아니고 한국인이 나쁜만큼 나쁠 뿐이야. 우리나라에 얼마나 싸이코 많냐. 조선족도 그냥 똑같이 싸이코 많을 뿐이야. 다만 자기네 동네에는 사기쳐서 먹을게 없으니까 한국으로 넘어오는거고. 조선족이 우리보다 잘 살면 우리나라 범죄자들 죄다 연변가서 사기칠지 누가 암? ㅋㅋ 아무튼 중까새끼들은 대가리에 든게 없음. 배울 점도 없고 궁지에 물리면 개마냥 짖어댐. 하는 짓보면 한반도에 실질적으로 이득되는 짓을 단 0.1%도 하지 않음. 당장 자살하거나 사라져도 세상에 아무 아쉬움을 안 남길 잉여들 뿐. 생각해보면 전 세계가 지금 중국을 주목하는게 현실이라, 우리가 미국, 일본이 중국이랑 친한 것보다 중국이랑 더 친해지면 미국 일본이 무작정 우리를 지들보다 급수 아래로 보고 이렇게 되진 않는거야. 찐따가 일진보다 여자한테 인기가 더 많거나 공부를 더 잘하거나 매맞는 아내가 남편보다 돈 더 많이 벌면 마냥 아래로만은 볼 수 없는거랑 같은 이치인거지. 너네는 혹시 쳐맞으면 쳐맞는대로 그냥 현실에 순응하고 살아온지라 그 이치를 모르는거 아니냐? ㅋㅋ 그리고 사실 중국도 우리랑 비슷한 역사적 상처가 있어. 특히 난민 대학살, 위안부도 똑같이 당했고, 남북분단도 똑같이 당한 상황이야. 근데 이 마당에 친일청산을 제대로 안 하고 박근혜나 빨고 있으니 중국이 남한을 싫어하는게 당연한거 아니냐? 니네같으면 니 엄마나 여동생이 성폭행을 당했는데 강간범새끼가 그래도 차도 태워주고 가방도 사줬으니 마냥 나쁘게만 볼 수 없다며 양비론 씨부리는 새끼 있으면 강냉이 털어버리고 싶지 않겠냐? 중국이 그래서 북한이랑 친한거고 남한을 졸라 싫어하는거. 그 와중에 타이완 넘버원 이지랄까지 하는게 또 중까새끼들이자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휴 시발 진짜 좆밥이면 개기지좀 말고 살아라. 인간관계면 모를까 국가대국가라는 건 존나 냉정한거다 정신차려. 중국은 악마고 일본 미국은 천사같냐? 우리나라가 미국 일본에 비해 가진 장점이 역사학적인 여러가지 이유로 중국과 더 친하다 이거 하나뿐이잖아. 그거 버리자는 새끼들은 대가리에 뭐가 들은거야. 중까새끼들 유투브 보면 대놓고 후원금 내놓으라 하고 광고 달고 지랄하면서 돈벌려고 개소리하는건데 그걸 또 좋다고 돈바치는 새끼들도 제정신이 아니다 정말

>>100 ㅇㅇ 내가 위협을 한건 알겠는데 그냥 위협이잖아? 공안 무서우면 들어가지 마ㅋㅋㅋ 아예 한국 사이트에 안 오면 더 좋고ㅎㅎ

그리고 지금까지 남녀갈등, 지역갈등 다 중국에서 선동이 조금이라도 들어갔다는 거 생각하면 빡치는데 저렇게라도 되갚으면 안되는거냐?

그리고 하나만 더 말하자, 저런 정책을 가지고 있는 정신나간 정부를 욕해야 되는거 아니냐? 왜 원인은 눈 가리고 아웅이냐? 아니 4차 산업혁명이니 정보 혁명이니 하는 21세기에 사이트 하나, 사진 하나 봤다고 잡아가서 고문 시키는 정부가 그게 말이 되냐?

위협한건 맞는데 그냥 위협이잖아? 이지랄하네... 살인도 그냥 살인이잖아 ㅂㅅ아; 진짜 기본적인데서 이런 의견불일치가 있으면 무슨말을 해야할지 모르겠다. 그런 정당화가 병든 도그마를 만든다. 상대방 입장에서는 너도 똑같은 악인일거라고 생각 못하는건가?

아오 몇시간째 계속 저 사이트 쪼가리로 트집잡네ㅋㅋㅋ 그래 내가 졌다 졌어! 우와!!!! 내가 링크 하나로 사람을 죽였다!!!!!!!!!! 정말 대단한걸???!!!! 사이트 링크 올렸는데 뭐 어쩌라고? 어차피 중국에서 사람 몇명 죽는다고 신경 안 쓰잖아? 우한 코로나 때도 처음에 전염병 경고한 의사는 악성 루머 퍼트린다며 공안에 잡히고, 도시 하나를 그냥 봉쇄해서 안에 있는 사람들 다 말려 죽이는 중인데ㅋㅋㅋㅋㅋ 이번에 이렇게 중국발 여론 조작 꼬리 잡혔는데 지금까지 중국 놈들한테 이러저리 여론 조작 당한게 아니꼬와서 링크 올렸는데 뭐 어쩌라는건데 대체ㅋㅋㅋㅋ 겁나고 쫄리는게 있으면 당분간 다른 사람들이 보내는 링크는 열지 마세요 그럼ㅋㅋㅋㅋ 우리나라 사람들도 중국 보이스 피싱이며 문자 사기며 해서 저런 링크 들어가는거 겁나게 만들어 놨으니 지들도 좀 당해보라 해ㅋㅋㅋ 난 손 놓을란다 그냥 벽 보고 얘기하는 기분이네 너 혼자 내 욕을 하던 말던 중까들을 계속 병신들이라 욕하던 꼴리는 대로 해 끝까지 중국 정부 쪽 잘못은 인정 안 하는거 잘 봤습니다! 빨리 착해지시길 빌게요!!!

>>107 아 이것도 중까가 궁지에 몰려서 개마냥 짖어 대는거라고 하려나?

몇시간동안 제 할말만 한 새끼가 뭔 개소릴 하는거야 대체. 밈이 정말 유해하긴 한가봐 인지를 이딴식으로 망쳐놓네. 아까전엔 중국정부의 인권침해, 살인이 문제라 해놓고, 이제는 어차피 사람 몇명 죽는다고 신경 안쓴다네. 대체 어느 장단에 맞춰주면 되는거냐? 너 진짜 중국 정부가 문제라고 생각하기는 하는거야? 중국을 비난함으로써 자신의 지적 만족감을 채우려 하는거거나 아니면 아예 어디서 지령받고 반중정서 퍼뜨리러 온거 아냐? 왜냐면 정말 중국정부가 문제라고 생각한다면 "어차피 중국에서는 사람 몇명 죽는다고 신경도 안쓰기 때문에 내 행위로 말미암아 사망자가 나온다 해도 나도 신경쓰지 않아." 라고 하지는 않거든.

내가 굳이 중국정부의 문제를 짚고넘어가지 않은 이유는 그게 현재 이야기와 전혀 관련이 없기 때문이야. 난 네 비도덕적이고 무심한 행위를 지적했을 뿐이거든. 나 또한 홍콩을 집어삼키려는 중국의 야욕이, 자국민들을 통제하려는 움직임이 달갑지 않아. 하지만 네가 사상검증 하는 데에 상관도 없는데서 굳이 따라줄 필요가 없걸랑. 애초에 넌 내 글을 안읽었거나 의도적으로 곡해한거야. 이에는 커뮤니티 밈이 정말 적지않은 기여를 했다고 생각되네.

중국인들이 먼저 뭐 했으니까 뭐 좀 해도 됨 한국인들이 먼저 뭐 했으니까 뭐 좀 해도 됨 피해망상과 음해 협잡질 편가르기 민족주의 국가주의 지겹다 엥간히 해봐. 국가가 있기 이전에 개인이 있어. 국가라는 명목으로 타인을 괴롲혀도 된다고 생각하지 마.

라고 중국인들이 말했다.

➖ 삭제된 레스입니다

➖ 삭제된 레스입니다

➖ 삭제된 레스입니다

➖ 삭제된 레스입니다

➖ 삭제된 레스입니다

➖ 삭제된 레스입니다

위 레스 도배 뭐야ㄷㄷ

네이버랑 다르게 다음은 그래도 이번 우한 코로나 사태에 대해서 중립적이게 기술한 거 같음 http://news.v.daurn.ml/v/20200228054430947

네이버랑 다르게 다음은 그래도 이번 우한 코로나 사태에 대해서 중립적이게 기술한 거 같음 http://news.v.daurn.ml/v/20200228054430947

➖ 삭제된 레스입니다

➖ 삭제된 레스입니다

알아서 하라해 개병신새끼들 어릴때 애착관계 형성 못해서 자아가 불안한가보지

http://dongtaiwang.com/loc/phome.php?v=0 아니 비판을 하라고 비난 말고!!!!!!!!!!!!!!!! 뇌 없이 까면 도대체 뭐가 돌아오는데 너희한테? 그냥 너희 분풀이로만 쓰는 거 아냐? 뭐가 해결돼? 그래 감정이 안 좋아서 까는 건 이해가 가는데 선을 넘어도 한참을 넘었어. 너희들이 하는 건 그냥 혐오놀이 그 이상 이하도 안 돼. 다른 종류의 혐오도 그래, 너희들이 허구한날 XX싫어! 라고 해봤자, 결론이 없으면 뭐 어떻게 한다는거야? 그래서 어쩌자고?

>>125 내가 왜 중국년이야 시발ㅋㅋ 나 지금 시국 때문에 중국 개극혐하고 뒷담판 돌아다니다가 똑같은 레스 줄줄이 이어진 거 보여서 레스 한마디 남긴건데 존나 불쾌하네 시진핑개새끼 홍콩독립지지만세 http://dongtaiwang.com/ 됐냐?

>>128 그냥 무시해 레스주 이 스레가 왜 틀린 건지, 왜 중국을 무조건적으로 까야하는지 논리적으로 반박도 못하니까 대신 저렇게 "이 의견 반박시 중국인/조선족" "와 여기 조선족들 많네~" 라면서 일차원적으로 비꼬고 다니는 놈들 중 하나니까 저런 애들에게 레스주의 아까운 감정들 소모할 이유 없음

ㅋㅋㅋㅋㅋㅋㅋ존나 미치겠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중국 존나 싫어하는 편인데ㅋㅋㅋㅋ 난 미국도 일본도 다 우리편이라고 생각 1도 안해 중국은 그냥 우리가 수출할 땅덩어리 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님 중국은 우리에게 도움을 줄때도 있지만 그 만큼 우리에게 피해를 많이 준 나라임 중국의 무개념들이 난 혐오스럽고;; 스레주든 뭐든 말하는거 보면 중국 존나 좋아하는것 처럼 보이는데 뭘 안좋아한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응 차이나게이트 조선족 ㅂㅅ아 ㅋㅋㅋ 여기까지 여론몰이 수고하십니다

중국이 한복이랑 김치 지네꺼라는데 어떻게 생각하니 레주야 듣고싶다

??:중국 까는얘들 까는얘들 깐다

대단하다 쉴드 칠게 없어서 짱깨 쉴드를 치냐..

중국을 사랑하는 우리 스레주~ 코로나 안걸리고 살아는 있니?

스래주 조선족임?어따대고 우리라는말을 씀 니네임 니네

살아 있겠니~ 중국 여행 가거나 끝까지 입국 안 막는 정부 덕분에 중국 친구 만나다 코로나 걸렸겠지~

착짱죽짱 일반화나 천안문 광복홍콩 밈으로 써먹는건 별로긴 해

중국이 김치랑 한복마저 자기들꺼라고 우기더라

위에 존나게 싸우네 중국관련해서 여러가지로 한꺼번에 터지니까 말 심하게하는데 그냥 뉴스에서 그러니까 다그래~이런식으로 욕하는데 난 예전에 중국인이랑 얘기해봄 뭐 당연한말이지만 그냥 존나 평범한 사람이더라 근데 중국관련 뉴스만 나오면 개때같이 달려들어서 전부 다 깜 지네 표적을 중국이랑 조선족으로 세운거지ㅇㅇ결론은 깔것만 까고 뇌절하지말자 개추함 교육못받고 자란것같음저런 중국어 싸지르는것도 재미없고 미개해보임...

그냥 중국 까는애들중에 다민족국가를 이해를 못하는 애들이 있음. 한국인(인종)==한국 국민, 일본인==일본 국민 이렇게만 되고 중국에는 한족밖에 없는 줄 아나. 한복 김치 이런 걸 중국 주류 문화마냥 소개하는 건 잘못된 거긴 하지만 중국에도 한국계 중국인 (중국어로 조선족)들이 200만명은 살고 있고, 그 사람들도 옛날부터 김치 먹고 한복 입어왔으니 한국 문화이면서 북한 문화도 되고 중국 소수민족의 문화일 수도 있는 거지.

때장소 안가리고 중국얘기만 나오면 뭣모르고 짱깨짱깨 거리는 놈들 죽여버리고 싶음ㅋㅋㅋ 무식한 애들이 나는 정치와 나라 외교에 관심이 많은 지식인이다~를 어거지로 티내는 것 같아서 웃긴ㅋㅋㅋ 근데 더 수준낮고 한심해보이는 걸 지들만 모르는듯~

ㅇㅈ... 맥락없는 혐오 진짜 보기 힘들어

ㅋㄱㅋㄱ 조선족이랑 중국이랑 왜 다르게봐?? 걔네 중국인 맞아~~ 자기들끼리 똘똘뭉쳐서 한국 존나 까잖아 ㅋㄱㅋㄱ 여기도 몇몇있는듯

>>142 미친개도 아니고 저런 글을 그냥 싸지르겠니? 저런건 중국인이나 조선족들이 한국인 코스프레로 여론몰이하면서 어거지로 코로나 한국꺼도 한복 김치는 본인들꺼다 지랄할 때 나오지. 그리고 우리나라 뉴스에서 나오는걸 보고 까지 그럼 중국 세뇌 뉴스 보고 중국 찬양해야하냐? ㅋㅋㅋㅋ >>143 그럼 넌 지금 김치 한복이 중국꺼도 된다는거야? ㅋㅋㅋㅋㅋ 미친놈 대~단하다 중빠들. 작년에 중국이 병크만 몇 갠데 아직도 빨아주는거 보니 대제국 중국은 든든하겠네~

>>1 세상이 이분법이냐 병신아? 중까는 뭐 다 일본 미국 좋아한다고 생각하네. 하여간 편가르기는 잘해요. 중국 애들이 저번에 김치영상 댓글에서 한국은 미국 속국에 가깝다 이지랄하는 논리라 들어주기 역겹네 그리고 강간범 비유는 무슨 개소리냐 625때 중국이 합세해서 남한이 밀려났는데 그럼 중국은 폭행범이지. 강간범이랑 붙어나나 폭행범이랑 붙어나나 똑같은 개새끼들인데 그걸 뭘 비교하고 있냐 고구려 멸망시킨 옛고릿적 얘기는 뭐하러 꺼내니? ㅋㅋㅋ 너네 말마따나 소수민족 많다며. 고규려 멸망시킨 애들도 중국 "어딘가"에서는 살아가고 있겠지. 걔네 논리가 그거 아냐? 다 본인들 일부라고. 선비족 만주족도 중국 역사지 그럼. 그리고 한족은 뭐 낫냐? 내가 보기엔 최악 중에 최악인데? ㅋㅋㅋㅋ 지금 중국 꼴을 봐라 코로나가 대구에서 오고 남의 문화 다 자기들 거고 차라리 선비적 만주족 다시 불러오라 그래 ㅋㅋㅋㅋ 바뀌면 뭐한 일관되게 병크 터트리는데

>>147 내말은 중국이 김치를 소개할려면 중국조선족과 한국의 문화다라고 소개해야지, 중국 주류민족의 것인 양 소개하면 안 된다는 거지. 아니 문화는 민족을 따라갈 수도 있고 국가를 따라갈 수도 있는 건데 왜 민족==국가라고 생각하냐고 민족적으로는 남북한 조석족 다 같은 민족인데 공통되는 문화가 당연히 있지.

>>1 레주야 인육 맛있음? 人肉好吃吗?

얘 레주야 정치관련 스레내용은 금지란다~어서 삭제하렴 나는 뭐 내용이 시도때도 안가리고 까는거 불편하다~이런내용일줄 알았는데 별 이상한 흑백논리로 까는애=병신 안까는애=정상인 극단적으로 나누네ㅠ 까겠다는 정치1도안들어간 까내용은 어디에도 없고 1레스에 니 그지같은 사상이 장황하게 늘어져있는글보고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꺄야될지도 모르겠다 넘 많다 얘~ㅠㅠ 중국이 남한 싫어하는건 되고 우리가 중국 싫어하는건 안된다는건 대체 어디서 배워왔니? 우리가 예전에 있던 역사로만 중국을 싫어하겠니?어후 코로나에 한국한복 김치 지네꺼라고 우기고 또 뭐있더라 너무많아서 감도안온다 얘 커뮤니티에 정치관련글써서 니 흑백논리를 옹호해줄수있는 애들 만나고 싶었던가본데 다른데도 많으니깐 딴데가보렴~^^

>>147 아니 계속 중복인 사람들이 반박하는데 나포함 정치글 운운안하는 사람들은 그냥 무턱대고 까는걸 욕하는거잖아;; 그럼 뉴스에 나오는 중국소식듣고 다뒤져라라는거 일반화해도 된다는거야? 그리고 싸우는거 보기싫어서 정치얘기는 안봤는데 만약 사실이라면 사실인 부분은 인정하고 틀린 부분만 뭐라해 그냥 다싫어 이러는건 아니잖아 그리고 난 정치얘기 안했는데 왜 뭐라함;; 다 때려치고 현실에서 ㅉㄲ드립쓰는 사람본적있음? 인종차별인거 아니까 안쓰지 깔것만 까야지 전부 까는게 싫다는거야 이 부분에 대해선 반박의 여지없잖아

ㅅㅂ 한국 유튜버가 김치 한국음식맞다고 했다가 계약해지당했는데 중국 옹호하고 싶나?

나도 중국 개인적으로 싫어하는데 착짱죽짱 드립은 겁나 혐오스러움 중국을 깔거면 역사왜곡이라든지 그런 문제로 까야지 사람 가지고 혐오드립이나 치고 있음 걍 수준 똑같아보임 거기다 일본제국이 벌인 난징대학살도 중국인 죽었다면서 좋아하는 놈도 봤음. 얘네들은 일제가 사람 목 참수해서 자랑해댄 학살에서도 어차피 중국인 죽었으니 상관없다며 좋아하는 미친놈들임 막말로 일본인이나 중국인이 6.25 한국전쟁에서 죽은 사람 시신 사진 들고오면서 착한 조선인은 6.25때 죽은 조선인밖에 없다하면 본인들도 화낼거면서ㅋㅋㅋ..

모든 중국인들이 다 나쁜 건 아닌데 좀 이상한 사람이 많이 드러난거지. 옹호하는 레스는 아님

니들이 진짜 중국의 민주화를 바랬으면 트롤들을 잡아다가 중국 당에 넘기는 짓은 안 하는게 맞지. 착한 중국인은 다 잡혀갔다는 이야기도 없어야 하는 게 맞고. 진정 중국의 민주화를 바란다면 그 아래에 있는 국민들은 당 정치의 피해자로 보는 게 맞지. 그런 원색적인 비난이 아니라. 진짜 중국의 민주화를 바란다면 난징대학살같은 문제를 보고 웃을수가 없어. 자기모순 견디면서 살고싶나 사이다병에 심취해서

>>1 你这是什么意思? 你上次不是说你不会忘记天安门而且必定找回民主主义吗

근데 지금 위구르인학살하는데 까는걸 싫다고하면 욕 먹을수밖에 없다봐 과한 까는드립 밈이 좀 뇌절같다곤 여기는데... 동북공정말고 소수민족탄압같은 여러 문제나 도용한 비라이센싱 게임 한국에 내서 일본이 한국양심없이 베끼냐? 이런 오해도 받는걸?

아무리 중국이 싫어도 '느금마 난징사람이고 느개비 일본인임' 이런식의 패드립좀 치지 마라. 꼭 이런 사람들이 '느금마 위안부'과 같은 말하더라. 진심 때리고 싶다.

글고 뭐만하면 조선족 조선족 거리는 사람 존나 싫어. 아빠 회사 동료중 한분이 조선족인데. 일 잘하고 있고, 이상한 사람 아니던데? 그리고 현재 시진핑이 조선족언어 말살정책하고 있는건 알고 있는지 모르겠네;; ㅋㅋ 막상 문화혁명때 조선족들 중에 피해자들 많은데 ㅋㅋ

그리고 만주는 원래 부터 한국사람이 많이 살았고 원래 우리땅인데, 거기서 엄청 오래전 부터 거주해온 조선족을 욕한다고 팔자가 달라질까 모르겠네. 물론 그 중에 무개념한 조선족도 있긴한데. ㅋㅋ 니네가 조선족의 무례한 행동이 싫은게 아닌거 같아 ㅋㅋ ㅠㅠ 일본인이 무례한 행동한다고 이렇게 죽일듯이는 안나오면서 ㅜㅠ

나 원래 조선족 편견 심했는데, 내가 과외받던 선생님이 조선족이라는걸 알고 생각이 달라졌어. 토플 실수로 2개 틀리고, 중국어는 당연히 잘하던 선생님이고, 언제 국정화 교과서가 잘못되었다고 이야기 하시던 분인데. 니네들 왜 그렇게 뭐 쌓인게 많아? 실제로 너네들 사람 만나본적 없지?

까스레에 쉴드치는 사람이 많네 그 안 좋은 사람들로 전체를 일반화시키는 거 진짜 싫음

너네들 하는 말 꼬라지가 무작정 반일하는 부류랑 다를거 없어보여 ^^

ㅅㅂ 우리 ㅇㄱ언니한테 짱깨니 뭐니 욕하지 마라 그저 중국인이라는 이유로 탈퇴해라 꺼져라...지랄하네

존나 웃긴게. 홍콩 사람들은 독립이 아닌 일국양제를 지키라는걸 바라는데 막말해서 홍콩사람들 힘들게 하고. 또 중국 소수민족 걱정하는데. 그들도 막상 중국정부의 희생양인데 희생양이 된사람을 개그로 죽은짱깨가 착하다고 말하고 있고 중국 소수민족 중 한명인 조선족역시 언어 말살당하고 있고, 문화혁명때 대다수가 살해당한건 좆도 생각안함 ㅋㅋ 조선족이라서 대학들어갈때 혜택 본다고 망상하고 있고 ㅋㅋ ㅉㅉ 진짜 막상 알고보면 그 분들중 영어 네이티브인 사람 없음 ㅠ 근데 영어 일어 중국어 다 구사 잘하는 사람 많이 봤는데 다들 열심히 공부했대. 이정도 쯤이면 무조건 적으로 막 혐오하는 부류들의 최고 업적은 동포가 아닌 한국국민으로서 권리를 행사하는데 별탈이 없다는거 그거 하나 가지고 자부심 느낀다는게 투명하지 않나 싶다 ㅜㅜ 그렇게 싫으면 자기개발좀 하던가 ㅋㅋ 아 맞다 재외국민 투표권은 2012년부터 실시 가능해졌어!! 이상한 음모론 좀그만 만들어 ㅜㅜ

4949984C-24CC-40FE-9C56-DD32D86E12D6.jpeg.jpg4949984C-24CC-40FE-9C56-DD32D86E12D6.jpeg.jpgㅇㅇ;; 무슨 얘기하려는진 알겠거든..? 중국에대해 너무 논리없이 까는 사람들이 많아서 이런 스레를 세운 것 같은데 솔직히 지금 현 사태 돌아가는 거 보면 충분히 이런 혐오적인 내용 나올 수도 있다고 봄;; 물론 혐오적인 내용이 당연하다는 건 아님 틀렸음.. 일부를 보고 다수를 평가해서는 안 됨. 근데 코로나, 그러니까 우한폐렴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죽거나 힘들어하고 있음. 또 미세먼지 봐봐.. 공장 다 우리나라 위치한 황해 쪽으로 다 이전시켜버려서 미세먼지가 더 심해졌고. 그리고 한한령. 한국이 무슨 중국의 속국마냥 중국 문화는 받아들이지만 중국에게 우리나라 드라마 등에 제제 받는 것이나.. 요근래 중국이 하고 있는 한복, 김치가 중국의 것이라고 언론 플레이 하는 거나.. 솔직히 얘기할까? 짱깨라는 말 분명 잘못된 거 맞아. 근데 지금 중국이 하는 꼴을 봐. 국가와 국가 사이에도 어느정도 선이라는 게 있는데, 내 생각에는 그걸 넘어선 것 같아.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심한 혐오발언을 하는 거고. 스레주가 하려는 말은 알겠음. 근데 이런 분위기에서 이런 말 꺼내봤자 사람들이 그렇지, 라기보단 반감밖에 안 들어. 또 레주가 든 정치얘기와 친중이 아니면 친일이라는 것은 충분한 근거도 되지않고. 조선족 얘기도 많은데, 소수를 가지고 다수를 평하지 않는 것, 맞아. 근데 조선족 사람들이 우리나라와서 가진 직업이 우리나라에게 그다지 좋게 보이지 않는 직업들인데다가 심지어는 해를 끼치는 경우도 있기도해. 한 두명만 그랬던 게 아니라 그동안 계속해서 조선족 사람들이 안좋은 일을 했었고 그런 사실들이 뉴스에 뜨게되면서 점차적으로 그렇게 인식이 안좋아진거지. 그런데 주변 조선족 사람들이 좋다면서 너무 좋지않게 보지 마라...? 그건 힘들지. 너는 그럴 수 있겠지만 우리 주변에서 접하는 조선족들은 다들 뉴스에 나오는 사기꾼이나 범죄자니까.

본인 중국에있는 외국인 국제학교 다니다(반은 중국인인듯) 코로나때문에 한국으로 강제소환됨. 아직도 수업은 온라인으로 중국 쌤들이랑 하는중인데, 우리학교 쌤들도 착하고 애들도 착한편이야. 한국 문화 중국거라고 하는 놈들도 중국에서 본적없음; 무개념짱깨중궈런들 몇몇만 그런거지 애초에 나라 인구가 많으니까 그런 사람도 따라서 많아질수밖에 없는 것 같은데 그것가지고 중국 전체가 그런듯이 일반화하는 사람들 지들이 무슨 중국 중국인 전문가들도 아니고 왜그러는건지 모르겠음 너무 편협한거 아니냐..

이거 아직도 클로즈안갔네 ㅋㅋㅋㅋ

클로즈 언제감ㅋㅋㅋ

착짱죽짱을 부정하는거보니 스레딕에도 짱깨유입 많아지긴 했나보네

조선족이 왜 까이는지 몰라서 하는 소리인 것 같은데 한국에 처박혀 살면서 귀화도 안하고 항상 중국한테 유리한 여론 조성하면서 지들 불리할때만 나는 한국인이에요! 이 지랄 하잖어 ㅋㅋㅋ 중국에서 조선족 취급이 어떤 줄 알아? 조선족인거 알려지자마자 존나 더러운 인종 보듯이 한다더라. 그래서 한국에 왔으면 좀 한국인으로서 살아야지 한국 땅에 발붙이고 살아가면서 네이버 카페에 중국 방송보면서 애국심에 눈물 흘렸다는 개소리나 씨부리니까 욕먹는거야. 우리가 무조건 색안경끼고 조선족을 중국인과 같은 부류로 보는게 아니라, 조선족들이 짱깨 짓을 하니까 중국인으로 묶어서 보는거라고

그리고 중까들이 일본은 옹호한다? ㅋㅋㅋㅋㅋ 개소리 말어 ㅋㅋㅋ 둘다 똑같은 병신 새끼들인데 옹호하긴 뭘 옹호해 중국 까면서 일본은 옹호하는 새까가 대가리 터진 놈이지 무슨 그리고 중까들이 박근혜는 또 좋아한다고? 답답한 소리하지 말어 좀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지들 나라에서 사기칠거 없어서 우리나라 넘어온 거니까 뭐 어쩌라고 그럼 잘못이 아니냐? 조선족들이 '조선족'이라는 타이틀에 스스로 먹칠해온건데 어쩌라는건지 뭐 ㅋㅋㅋㅋㅋㅋㅋㅋ 국가 대 국가의 관계? 좋지, 관계. 생각없이 한 국가를 빨아주고, 반목하는것도 안좋은거 맞아. 그런데 중국이랑 일본은 도를 넘었어. 중국은 우리나라를 먹고싶어서 환장했고, 일본도 우리나라 까내리고 싶어서 개 똥꼬쇼 하는 중이잖아. 이걸 굳이 '음, 그럴수도 있지' 하고 봐줘야 하는 이유가 뭔데?

언제부터 까스레 쉴드가 당당해졌나 애초에 중국의 민주화를 지지하면 착짱죽짱 발언이 성립될수가 없다니까? 민주화 지지하는 애들이 중국 트롤을 당에게 고발하고 거기에 잘했다고 호응하냐?니들이 공산당이 원하는 짓을 하면서 뭔 민주화야 위선부리지마라 니들 조선족이랑 아니 그냥 중국인이랑 대화해본적은 있음? 일상적인 대화가 아니라 정치적으로 안전한 곳에서 대화해본 적 있음??? 인터넷 썰 몇 개 주워들은걸로 아는척 개오져 진심 그냥 나는 쟤가 싫어요 하는거면 한심하게라도 보지 그러면서 그래도 내가 쟤보단 낫지..하면서 합리화하는 거 보면 역겹다니까 중국 이야기 나오면 어디 메모장에 모아놓은 중국 욕 복붙하면서 거기에 천안문시위 어쩌고 있다며? 니들이 민주주의 지지하는 거 맞긴 함??? 어디서 당한테 잡혀들어가라고 고사를 부려?

제발 그냥 스톱하자 시국이 시국이라 논란도 가득한데 레주가 은근 룰도 어긴것도 있는거같고...

걍 노답인듯... 암만봐도 노답임.. 스레주부터 시작해서ㅋㅋㅋ 존나 길게 좋게좋게 써놨는데 또 내 주위 중국인들은 안 그런데 일반화하지마라 ... 그건 너 시점에서만 그러는거고..;;; 시국이 시국인데 대체 뭘 바라는거임 클로즈 가라 제발 진짜 이 스레 취지도 병신같고 걍 PC함에 취한 자신들을 보는데에 취중하는 것 같음 인종차별 ㅈㄴ 잘못된 거 아는데 상ㄷㅐ방이 이미 용서받을 수 없는 수준까지 갔는데..;; 전 국민이 뭐 성인군자도 아니고 이 상황에서 욕 안 나오는 게 이상한 거 아니냐;;; ㅋㅋㅋㅋ

>>176 난 스레주 아닌데 네가 말하는 pc는 니 생각 취좆해주는 사람을 말하는 듯 ㅉㅉ 내생각과 다르면 다 좌파우파문재인김정은박근혜빨갱이다!!! 빼액!! 너 외국 나간적 없지? ㅉㅉ 이런거 보고 개돼지라고 부르구나 ㅠㅠ 너나 강요하지마.

>>176 니 같은 애가 세상에 많다는거 하나만으로도 이 스레의 성립에 충분한 이유가 있는거 같아 ㅋㅋㅋㅋㅋ 해외나가서 친구 사겨본적 없으니까 ㅜㅜ 쒸익쒸익 난 이탈리아 친구도 만나보고 일본인 친구 다 만나봤는데~ 아니 ㅋㅋ 니가 좆같고 돈없어서 몇몇 소수의 이상한 조선족 만나서 데인 니 상처를 내가 토닥토닥해야하니? ※막상 잘사는 조선족은 베이징에 건물 여러채 가지고 있음!!^^ 그리고 교육 수준 높음. 이건 팩트지 ㅜ ㅋㅋ그래서 10-20대 자식들은 미국 유학감 ㅠㅜ ㅋㅋㅋ영어와 중국어 한국어를 패시브로 구사할줄 아는데ㅋㅋㅋ 혹시 너 취직시장이 너 못알아준다고 우는거야? 혹시 친구야 여기에 열폭하고 있니? 우니??

>>176 나는 너의 pc주의 운동을 응원할게!!! 재미 재중 재일 교포는 영어랑 그나라 언어를 패시브로 구사할줄 안다는 그 이유 하나만으로 니가 구직시장의 패배자가 되었구나 ㅜㅜ 정말 불쌍하다!! 나는 너의 pc주의 운동을 응원할게!!! 다시 생각해보니 우리가 여기에서 차별받네 ㅠㅜ 아 근데 나는 중국어랑 영어 일본어 충분히 구사 가능한데, 나도 조선족이야? 참고로 나는 홍콩과 대만 티베트 사람을 응원해!! 근데 난 광둥어는 할줄모른당 ㅠㅠ 그래도 괜찮아! 홍콩인친구가 가르켜 주겠대!! 웅웅 울지만 말고 다른 외국어좀 공부하세요 웅웅 불쌍해라~

>>179 (윗 레스는 아이디가 데이터 때문에 바뀌었어.) 난 pc라는 요소를 그런 식으로 말한 적 없어. 모든 사람들이 지금 우한 폐렴 때문에 피해 보고 있는 시점에서 중국인 차별에 대해서 얘기하는 것이 시국적으로 좋게 보이지 않았었고, 이런 상황에서 자신들의 정치적 올바름에 잘못되었다고 하며 충분히 비판해야 하는 상황 속에서도 까지 말라고 무조건적으로 몰아세우는 행태를 보고 나는 pc함에 취했다는 식으로 쓴 거야. 내가 pc 주의 운동을 한다는 게 아니라. 대체 내 글을 어떻게 읽은 건지 모르겠다. 그리고, >>167 내가 쓴 레스거든. 내가 거기에도 적어놓았듯이 네 주위 사람들을 가지고 일반화시키는 건 잘못되었다는 거야. 조선족? 중국인? 물론 그 사람들 중에서도 당연히 좋은 사람들이 있겠지.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흔히 접할 수 있는 조선족에 대한 소식들은 보이스피싱, 성매매 업소 운영 등 윤리적으로 별로 좋지 않은 직업을 가지고 일을 하거나 살인 등 좋지 않은 범죄를 했다고 뉴스에 올라오는 경우가 대다수야.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좋은 관점으로 보긴 힘든거고. 이건 레스주가 너가 사람 대 사람으로 만나보지 않아서 그렇다고 얘기를 할 수도 있겠네. 레스주가 외국 친구에 대한 친분에 대해서 계속 얘기하는 거 보면. 근데, 그건 너 한정 케이스지. 운이 좋게도 너 주변으로 좋은 사람들이 모인 거지. 너도 그건 인정하잖아. 조선족 사람들이 모두 좋은 사람은 아니라는 거. 여기서 또 반대로 좋은 조선족이 대부분인데 ~ 소수를 가지고 다수를 폄하하지 말라고~ 이런 식으로 나올까 봐 좀 더 붙일게. 그건 관점의 차이야.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났기에 네 관점에서는 조선족의 다수가 좋다고 생각하는 거겠지 (아니 ㅋㅋ 니가 좆같고 돈없어서 몇몇 ^소수^의 이상한 조선족 만나서 데인 니 상처를 내가 토닥토닥해야하니? )에서 보이듯이. 그리고, 조선족들도 처음에는 중국동포라며 사람들이 친근하게 대해줬었어. 하지만 내가 위에서 언급했듯이 보이스피싱 등으로 인한 피해를 겪고 실제로 당해본 사례들이 나오니까, 또 그들이 갖고 있는 중화주의로 인한 한국 사회로의 융화거부가 합쳐지며 '조선족'이라는 말이 나와버린거지. 그러면서 겉돌기 시작한 거야. 이런 상황에서 네 개인적인 좋은 추억들과 함께 그들은 의외로 베이징에 건물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부자이며 언어를 구사하는 데에 능력이 뛰어나며, 미국으로 유학을 갈 정도로 돈 많고 멋진 친구들인데 설마 얘들 때문에 취업시장에서 밀릴까 봐 열폭 하는 거양?? ㅠㅠ 라며 옹호하는 입장은 받아들여지기 힘들다는 거지. 그리고 재미교포 재일교포는 언급한 적 없어. 조선족에 대해서만 얘기했었고. 난 외국에서 힘들게 살아가시지만 꿋꿋이 멋진 업적을 세우시거나 멋지게 잘 살아가시는 재미교포, 재일교포, 고려인 분들, 그리고 그 외 외국에서 지내시는 한국인 분들을 응원해. 물론 잘 살아가시려고 노력하시는 중국동포분들도 응원해. 근데 너의 논리가 부족한 주장을 근거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조선족들을 옹호하기에는 힘들 것 같다. 앞으로는 타인을 설득하려면 타당한 근거를 가지고 얘기해줘. 이상하게 꼬아듣고 동문서답하는 레스쓰며 상대방 무시하려는 태도로 쓴다면 네 주장들 대부분 상대방에게 좋게 받아들여지지 못할거야. 오히려 반감을 사겠지.

>>180 근데 왜 까스레에서 쉴드레스를 쓰는거야???? 난 저기 중국 까스레가 있고 난 거기도 자주 쓰고 여기도 자주 쓰는데 중국 까스레에는 공산당 비판을 쓰고 여기서는 의도를 알 수 없는 까를 까는건데 왜 까스레에서 쉴드레스를 쓰고 그게 정당하다고 정신승리하는거야 와서 까를 까는게 문제겠냐 쉴드있는대로 치면서 본인 합리화하면서 분탕치는게 문제겠냐?? 제발 원하지 않으면 저리가 여기 공산당 옹호하는 스레 아님 과도한 중까를 까는거지 진짜 제발 와서 분탕치지마 네가 하는 짓이 제주도에서 깽판쳐놓는 중국인이랑 다를 게 없음 지들 딴에도 자연경관이 좋아서 제주도에 왔겠지 지들 딴에도 그쪽에 산이 있는 게 싫어서 산을 밀어버리는거겠지 너레더랑 똑같애 제발

누가 코로나가 중국 게 아니래?? 스레딕 있는 사람 전부가 알아 코로나는 중국거고 우한에서 나타났음 위구르인 탄압은 정도를 넘어섰고 홍콩 민주화시위또한 탄압이 정도를 넘어섰다 동북공정은 한복이 한푸라는 이상한 소리나 한다 누가 그게 아니래? 과도한 까를 깐다는 게 뭔소리인지 몰라? 왜 혼자 핀트 못 잡아서 난리쳐

>>181 >>180 내말이 ㅋㅋㅋ 그니까 나도 중국 까스레 쓰는데. 왜 쉴드 스레에서 발작버튼 눌려서 그러는걸까?

>>142 넌 타인한테 교육못받고란 욕 쓸거면 본인도 맞춤법 교육 좀 받야겠다 개때x 개떼o 그리고 여기 쉴드충 개많네 딴스레가면 당장 욕처먹고 지울 레스들인데 ㅋㅋㅋㅋ

죽 읽어봤는데 여기 고향 돌아가면 신비해질 애들 많네 고생이 많다

>>185 너 같은 애들이 정말 중국 소수민족, 홍콩인, 대만인의 민주화를 정말 지지하는지 궁금하다. 이거 천안문 사태 피해자 비아냥 아닌가?

>>186 신비해진다는 표현은 천안문 사태를 보고 하는 말이 아니라 인체의 신비전 두고 하는 말인데여

>>187 그거나 그거나 둘다 중국 공산당의 희생양이란건 똑같아 말돌리지마 병신아

뻘쭘해지니까 공산당 희생양 운운하기는 ㅋㅋ

사람은 반박을 못하면 메신저를 공격읍읍

>>188 나는 너하고 위에서 싸우던 사람 아닌데 왜 욕부터 박아버리냐 시발아

>>191 >>192 응 시진핑 개새끼 됐냐? 중국까는 스레에서도 내 스레 인증해줄까? 병신아? 니네 친구는 사귀냐?

까스레사람도 쉴드충도 왜 그러냐? 그냥 잔잔하게? 까고 쉴드충도 그냥 넘어가지는 완전 분쟁글이네 신고다. 괜히 싸움내지말고 레스도 스탑걸고 하던가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13레스 ㅈ같은 조별과제 까자 애드라 16분 전 new 1925 Hit
뒷담화 2018/04/01 23:39:18 이름 : 이름없음
304레스 네이버 웹툰 신작 ㄷㅇ ㅇㄹ 봤음? 22분 전 new 7559 Hit
뒷담화 2020/12/28 20:06:23 이름 : 이름없음
330레스 대자연 생리 까스레 2 2시간 전 new 2970 Hit
뒷담화 2020/03/09 16:29:00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생리현상 까는 스레 2시간 전 new 39 Hit
뒷담화 2020/03/22 22:30:27 이름 : 뚜루룹
146레스 유튜버ㅋㄷㅁ 까스레 2시간 전 new 1903 Hit
뒷담화 2021/03/16 22:50:29 이름 : 이름없음
627레스 🌌뒷담판 잡답스레 13판🌌 2시간 전 new 3263 Hit
뒷담화 2021/01/14 09:28:15 이름 : 이름없음
70레스 정발번역이 이상한거 깐다 3시간 전 new 946 Hit
뒷담화 2020/02/29 14:56:04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전남친 어휴 3시간 전 new 6 Hit
뒷담화 2021/04/21 02:14:16 이름 : 이름없음
162레스 자기 본진 팬덤 까는스레 3시간 전 new 3220 Hit
뒷담화 2019/09/03 09:43:40 이름 : 이름없음
85레스 일회성 스레 올리는거 깐다 3시간 전 new 1162 Hit
뒷담화 2020/10/02 21:17:44 이름 : 이름없음
145레스 트위터 까는 스레 12 3시간 전 new 3365 Hit
뒷담화 2021/02/21 20:42:15 이름 : 이름없음
262레스 집에 출몰하는 벌레들을 깐다 3시간 전 new 2469 Hit
뒷담화 2018/05/17 04:20:13 이름 : 이름없음
497레스 빡칠때 '에휴'만 적고 가는 스레 4시간 전 new 2165 Hit
뒷담화 2020/01/03 01:51:03 이름 : 이름없음
204레스 쭉빵,여시같은 '폐쇄형 커뮤니티' 깐다. 4시간 전 new 1906 Hit
뒷담화 2021/01/13 13:57:15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점점 더워지는 날씨 깐다 4시간 전 new 21 Hit
뒷담화 2021/04/20 22:39:16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