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아닐까 싶어. 제주도에 해군기지 지을때 반대하던 사람들은 어느 나라로부터 돈을 받은걸까? 반일감정을 심화시켜 한국을 외교적으로 고립시키고 주한미군이 힘을 못쓰게 하는 공작을 펼치고 있다고 확신한다. 너가 만약 시진핑이라면 안그럴거야? 당장 코 앞의 나라에 미국이란 초강대국의 나라가 주둔해있는데 조금의 공작으로 그걸 와해시킬 수 있다면 하지 않겠어?

이건 역사 보다는 요즘 정치 얘기 아니냐

요즘 역사판이 정전판이라서 정치에 가까운 얘기가 많이 나오잖아?

>>1 단지 정치 현안을 반대한다는 이유로 외국에 돈받고 하는 거라는 주장은 너무 무리다. 그건 그냥 환경단체가 구럼비바위 생각해서 반대한거잖아. 시민단체들이 무슨 간첩이야? 니 말대로라면 환경단체들 전부 외환죄로 처단해야 할 대상이라는 얘긴데 너무 극단적이네

그리고 한국의 반일감정이야 원래 심한거지. 친일파 후손이나 일부 임진왜란이 현대판 십자군 전쟁이라고 하는 정신나간 인간들이나 반일감정이 심하다는 미친소리를 하는거고. 그리고 주한미군 반대를 왜 중국이 하냐? 당장 북한이 미제앞잡이 어쩌고 이러는 판에 굳이 중국까지 또 반대할 필요있음? 트럼프와 시진핑도 우리 서로 사이좋게 지내자♬ 이러는판에. (난 트럼프가 친중인거같음) 내가 볼땐 솔직히 너 친일인거같아. 지금 당장 일본이 중국보다 수준이 높을 순 있지만 그렇다고 우리나라가 일본과 친하게 지낸다고 우리나라 수준이 올라갈거같아? 우리나라가 수준이 높아지려면 일본이랑 친해지면 안 되는게 맞아 이 녀석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준 높은 놈이랑 어울리면 같이 수준이 높아진다는 건 흔한 찐따들 발상이지

다시 한 번 못 박는다. 분명 일본이 중국보다 현재 수준은 높다. 다만 향후 중국이 일본보다 높아질 가능성은 매우 높다. 그리고 당장의 수준만 보고 일본과 친하게 지내버리면 우리나라의 수준은 오히려 떨어진다. 수준 높은 놈과 친해지면 나도 수준 높아지겠지? 하고 친구 가려사귀는 애가 나중에 어떤 꼴 당하는지 뒷담판부터 보고 와봐. ㅋ

>>6 중국은 매년 수천명의 자국 인구를 감금해서 장기를 적출하는 나라이며 중국에 진출한 기업에 말도 안되는 요구를 하며 기술을 훔치는 나라야. 공산당이 집권하는 한 이는 바뀌지 않겠지. 그 조직은 너무 거대해서 개혁이 불가능하거든. 친구를 가려가면서 사귀면 뒤에서 까인다? 오히려 중국이야말로 앞뒤에서 까이는 존재인데?

>>5 트럼프가 친중이라고? 무역전쟁을 보고도 그런 얘기가 나오냐. 그리고 중국이 주한미군을 언짢게 생각하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인데? 사드만 배치해도 한국을 타격할 수 밖에 없다고 으름장 놓던게 어느 나라지? 그리고 너도 참 나를 수준 높은 나라랑 친하면 자기 수준도 올라간다고 생각하는 놈으로 당연하다는 듯이 몰아가네 ㅋㅋ 줄곧 그런 화법으로 살아왔지? 사이즈 보인다 ㅋ

>>5 트럼프가 친중이랰ㅋㅋㅋㅋㅋ 중국몽이후 가장어이없는 주장이닼ㅋㅋ 무역전쟁 어디? 중국이 주한미군반대 안하는줄암? 한미연합훈련 가장 싫어하는게 어디? 뉴스좀보고살아

일본이랑 친하게 지내면 개이득이지. 역사적으로 침략당한게 우리나라가 아니었다면? 지금처럼 반일감정으로 사이가 삐걱댈 일은 없었을 거라 봐. 아무 거리낌 없이 적극적으로 일본이랑 친하게 지냈겠지 나라가깝고 문화 비슷하고 선진국이고 경제적으로 주고받을게 얼마나 많은데..

일본이랑 친하기 지내기 전에 사과부터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다 때려치우고 잘못 인정안하는 사람이랑 친해질 수 있음? 물론 사람과 국가는 다르다지만.... 게다가 일본에는 몇몇 인간들만 사과했을 뿐인데 사과했다고 주장하는 인간들도 있음. 혐한시위도 일어나는데? 근데 그것만 빼면 친해지는건 좋다고 생각해.

갠적으로 문화랑 역사는 분리시켜야 한다고 보는 편이고, 일본을 그리 달갑게 보지는 않는다. 우리나라의 가장 큰 위협은 바로 북괴놈들이지.. 그놈들때문에 연간 국방비를 얼마를 쓰는데..

>>13 에이 북한이랑 우리랑 경제력이 100배가까이 차이나는데

>>14 하지만 북한이 생화학 병기로는 전세계 3위 안에 든다는게 문제지

혐한책이 베스트셀러인나라와 친하게 지내야 득이라니....? 여차하면 우리와 전쟁하고싶어 안달난 나라인데;;;; 일본은 나라전체가 빚더미에앉았어 방사능때문에 어찌될지도모르고... 나도 어릴땐 그냥 친하데지네는게 좋을거라 3n에 일본가서 살다온사람 입장으로선....

>>16 한국이랑 일본 전쟁하려면 선전포고하는데서 주둔미군사령관한테 승인이 나야하는데 미쳤다고 승인해주겠니..그리고 형식상이라도 현재 우리나라랑 일본은 동맹국이야

'과거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사람 특징. 그 '과거'를 일본, 미국에게만 따짐. 북한, 중공에 대해서는 이상하리만치 기를 쓰고 철저히 눈을 감고 귀를 막고 입을 닫음.

다른 판의 어느 스레에서 결사적으로 기를 쓰며 북한, 중공을 옹호하던 레스더가 생각난다 ㅋㅋㅋㅋㅋㅋ 한갓 일개 익명 게시판 사이트에서조차 이런 애들이 제재받지 않고 멀쩡히 침투해서 쏘다니는 판국인데 일반 사회인들 속에 그런 프락치들이 얼마나 섞여있을까?

일본은 동북아 3국을 제외한 타 국가와 어느정도 우호를 맺고있고 특히 선진 반열의 서방 국가하고 친한 나라고 전세계적으로 이미지도 좋음. 일본이 잃어버린 10년, 20년을 겪으면서 경제가 침체되어있고 경상수지에 어느정도 문제가 생긴것은 사실이나, 그러한 경제적 위기를 겪으면서도 GDP가 추락하지 않은 나라면서 중국이 급격한 성장을 하기전까지 세계 2위의 GDP를 자랑하는 나라임. 그리고 어떠한 이유가 있던간에 북한이라는 적국을 두고있는것은 한국만의 힘으로 대처가 불가능하기에 동맹국 미국이 필요한것이고, 가까운 증원력으로 사용이 가능한 일본도 필요한거임. 일본이 강제적 성노예, 독도 및 동해, 기타 과거사와 여러가지 문제로 한국과 마찰을 겪고있는것은 사실이나 대한민국보다 항공우주기술등 여러 과학기술이 발전해있고 경제에서 한국과 일본은 한쪽이 망하면 다른쪽도 망할정도로 이미 긴밀한 관계임.. 당장 대한민국 산업 현장만 가보더라도 각종 검침 기계는 죄다 일본제고 발전기 같은 대형 기계나 되야 미국꺼임.. 하다못해 티센크루프 같은 승강기 카 내부의 버튼만 해도 개당 만원이 넘는 주문제작품인데 대부분이 미쓰비시 제품임..

적국(북괴)에게 갖가지 기술과 인력, 자원을 지원해줄뿐만이 아니라 황해에서 마찰을 빚고있는 중공만 보면... 사실상 가상 적국으로 상정해야 맞는거임, 미국이 있기에 일본하고 어느정도 민관 협력이 이루어져서 그렇지.. 미국 아니었으면 솔직히 한국은 사방이 적국으로 포위된 형국임.. 현재는 북한이 제일 큰 위협이고 그다음은 지원국인 중국이지, 일본을 적국으로 상정하여 할 단계는 아닌거 같은데.

나도 중국이라고 봄. 한.미.일 체제의 목적이 중.러 등 대륙세력 견제기도 하고. 중국-말이 필요없는 안보위협 No.1 중국 입장에서 봤을때 한국은 매우 성가신 치워버려야 하는 존재다. 만약 자신의 턱 밑 보드라운 살에 식칼이 있다면 반대방향으로 돌려버리거나 아예 없애버리고 싶을거다. 한국이 그렇다. 그렇다고 한국이 중국에 붙어버린다면 일단 미국과 일본의 제재가 따를것이다. 이는 결코 가벼운게 아니다. 만약 전쟁이라도 나면 세계최강 육군과 과거 지배국의 군인이 한반도에 발을 들이게 되며 이는 결코 유쾌하지 않을것이다. 또한 민주주의 주도의 한반도 통일은 물건너간 셈이다. 만약 이에 저항할시 13억 인구의 세계 2~3등 육군이 한반도에 발을 들이게 된다. 이것도 별로 유쾌하진 않을거다. 결국 중국에 붙어버린 한국은 이래저래 치이고 북쪽에 흡수당할 위기에 국제적으로는 70년전 은혜를 버리고 레드팀으로 간 뒤통수 스트라이커로 남게 될 것이다. 북한-핵을 가지고있고 국경이 바로 맞닿은 유일한 위험국가이지만 최근 행실이 얌전해졌고 이젠 더 이상 전쟁이나 도발이 일어날 분위기가 안되게 스스로 바꿔버렸기 때문에 별로 큰 위협은 되지 않는다. 무엇보다 국력의 차이가 크고 국가 장래성의 부족으로 별로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본다. 물론 위험하지 않단 얘기는 아니다. 러시아-국력 자체는 매우 큰 국가이지만 이 국가 자체가 관심사가 거의 동유럽쪽에 몰려있고 한반도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거의 위협이 안된다고본다. 동아시아 정세 속에서 가장 소극적인 나라지만 최근 말라죽을 뻔한 중국 기업 화웨이에게 손을 뻗어주는 등 어쨌든 미국의 반대편에 있는 나라이기 때문에 잠재 위험성은 충분하다고 본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에게 주는 위협에는 쨉이 안된다. 일본-위협은 커녕 우리의 우방 국가. 이러니 저러니 역사와 국민감정 으로 말이 많지만 어쨌든 같이해야하는 동료이다. 한국과 일본은 미국이 손본 결과 둘이 합심을 하면 시너지가 엄청 큰 국가이다. 만약 한국과 일본이 서로 진심으로 벽 쌓고 지내면 결국 손해보는건 당사자 둘이고 개이득은 중국이고 최대 피해자는 아무것도 안하고 동아시아에서 패배한 미국....이 되버리는 구조다. 잘 쳐봐야 경제적 라이벌 대만-설명을 생략하겠습니다

솔직히 한 나라 입장에선 다른 나라는 다 우방이면서 동시에 다 적이지. 가장 위협이 되는 나라? 1위 미국 2위 일본 3위 러시아 4위 중국 5위 북한이야. 친하게 지내야 하는 나라 순위도 저 순위와 동일하다. 이게 기본 전제가 아니라면 국제 정치를 논할 수 없지.

중국은 국력은 높을지 몰라도 정치체제는 구시대적이고 낡아빠졌다. 그래서 중국은 강대국이지만 선진국은 절대 될 수 없어. 독재 체제는 언젠가 시민의 손에 무너지게 되어 있다.
레스 작성
3레스 내가 지금 삼일운동 배우고 있는데 2019.07.01 86 Hit
역사 2019/05/19 14:28:29 이름 : 이름없음
46레스 한국은 정말 메이지 유신 전까지만 해도 일본보다 우월 했을까? 2019.07.01 541 Hit
역사 2019/03/14 03:50:02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유비 조조 관점에서 봤을때 2019.06.27 69 Hit
역사 2019/05/13 18:44:54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장보고 형의 후손이면 장보고의 후손일까? 2019.06.27 81 Hit
역사 2019/06/24 16:38:14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북한에 대해 사소한 궁금증 2019.06.27 115 Hit
역사 2019/06/20 21:15:42 이름 : 이름없음
22레스 저번에 친구랑 위인이름으로 빙고를 했는데 너무 충격적인 질문을 받았어 2019.06.27 479 Hit
역사 2019/02/24 20:20:01 이름 : 이름없음
24레스 » 한국에 제일 위협이 되는 국가 2019.06.26 491 Hit
역사 2019/05/12 05:18:55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5.18 당시 광주 살았던 사람있어? 2019.06.24 249 Hit
역사 2019/06/12 17:22:01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수오재기 2019.06.20 33 Hit
역사 2019/06/20 21:32:52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기말준비? 2019.06.19 53 Hit
역사 2019/06/16 15:08:04 이름 : 이름없음
13레스 과거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지만 2019.06.19 312 Hit
역사 2019/05/19 04:07:17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우산도가 독도를 의미한다는 명확한 증거가 뭐가있을까? -장문 ㅈㅅ 2019.06.17 59 Hit
역사 2019/06/16 23:19:36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중세 시대 책 추천 2019.06.12 34 Hit
역사 2019/06/12 02:32:16 이름 : 이름없음
22레스 세계사는 2019.06.10 143 Hit
역사 2019/05/19 18:07:42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여기 토탈워 삼국지 하는 사람 없나? 2019.06.06 38 Hit
역사 2019/05/29 22:49:13 이름 : 이름없음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