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적인거야 뭐 다른 나라도 썩 좋아보이지 않으니 넘어가고 치안도 흉흉하다 하지만 밤늦게 돌아다닐 수 있는 몇 안되는 국가잖아?외국은 밤되면 집콕하는 곳 많잖아 특히 할렘가는 발들이지 말라고도 하고 카페나 이런곳에 짐두고 화장실가도 거의 안훔쳐가고 소매치기도 외국에 비하면 거의 없고 물가가 좀 올랐지만 전철이나 버스 택시비도 싼편에 속하고 빠르고 쾌적한편이지 스크린 도어도 거의 설치해놓고 환경미화원 분들이 있어주신 덕에 길거리도 좀 괜찮고 우리나라처럼 와이파이 빵빵하고 전철에서 전화나 와파되는 곳 많지도 않고 인터넷 속도 빠른 나라 많지 않다 거기다 물도 좋은편에 속하고 식당에서 물, 반찬 공짜인 나라 몇 없지 화장실도 공짜이용하고 오래된 건물 아님 화장실도 평타로 좋은편 특히 백화점이나 개인카페, 식당의 화장실은 깨끗하고 인테리어 좋지 이런거 저런거 생각하면 그래도 꽤 좋은편인것같아 문제점도 있겠지만

헬조선이라 하는 이유는 그것들 때문이 아니지 않아..? 교육문제노동문제 사회적소수자인권문제 등등 때문아닌가 우리나라가 편하게 살기 좋긴 하지만 편한거로 저 문제를 덮을만큼 기득권이 아니라서 나한텐 아직 헬조선이야

>>2 저런이유만으로 헬조선이라고 단정 지을순 없지만 막 사건같은거 나면 흉흉해서 살겠나 헬조선이네 외국으로 떠야되네 많이들 하잖아 사실 외국에서 살아도 장단점은 있기마련인데 넘 한국을 깐달까? 정치나 그런면에서는 아직이긴하지만

원래...거기 계속 살던 사람은 장점은 잘 안보임 사실 너가 말한게 굉장히 큰 장점인데말야

와이파이 잘 되는것은 좋음 인정

데이트폭력이나 가정폭력으로 죽거나 다치는 사람도 엄청 많고 성별갈등도 어마어마하고 가정형편이나 학력이 애매한 사람들은 다들 공무원만 하려고하고... 솔직히 우리 총기허용나라였음 다 죽었어... 남자들은 군대가면 총기 쓰는방법은 다 알거아냐 글고 우리나라 시민의식이 썩 그렇게 좋진 않아... 성소수자나 장애인 외노자 아기 이런 사회적 약자들 다 멸시하고 배척하고 집에서 나오지 말라고 그러잖아... 요즘은 좀 나아지고 있지만 글고 위험할 때 나몰라라 도망가는 사람들도 많고 도와줘도 적반하장으로 나오는 인간도 있고 모두가 다 그렇다는건 아니지만 일반적이지 밤에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것도 여자면 원룸촌 같이 빽빽하게 들어선곳은 불안해서 못다님ㅠ 인도같은 곳보다야는 괜찮겠지만 범죄자 알림이 같은 어플이나 신상정보 공개된 성범죄자들 보면 생각보다 너무너무너무 많아서 헉 하게 돼...

난 그나마 우리나라가 나은 것 같애. 당장 중국이나 일본,북한 이런데 봐도..

원래 외국에서 안살아본 애들이나 헬조선 헬조선 하는거지 정작 외국 나와보면 그런소리 쏙들어갈걸..표면상으로나 외국에서 좋게 포장해서 헐 저나라 가서 살고싶다 저나라 좋아보이네 이러지만 막상 오면 너무 더러운 길거리, 안좋은 치안, 엄청 느린 와이파이 속도 등등.. 복지나 정치때문에 헬조선 거리는데 미안한데 정치로 욕먹는건 어느나라나 다 똑같아 선진국이라고 정치 잘하는거 아니야ㅋㅋ 그냥 걔네가 쌓아왔던 자본 등등으로 잘살고 있는거지 그리고 해외 나가면 복지 우리나라보다 좋을거라고 생각하는 레주들은 그 나라 사람들이 우리보다 세금 많이 가져갈 거란 생각 안해봤어?..우리나라는 아직 내가 번 돈을 세금으로 엄청 많이 떼가는 문화를 받아들이지 못해서 세금 조금이라도 높아지면 엄청 욕하는데 선진국은 거의 반을 떼가는 나라도 있어ㅋㅋ 그리고 외국이라고 뭐 범죄자 없고 성범죄 없을 것 같니.. 걔넨 더 심해 다만 처벌이 강력할 뿐이지 근데 안걸리는 경우도 많아ㅋㅋㅋ그리고 우리나라가 성소수자 사회적 약자 복지 약하다고 하는데 사회적 약자는 그럴지 몰라도 우리나라 성소수자 인식이 별로 안좋을 뿐이지 이정도면 대우 잘해주는 편이야 무조건 결혼 안된다고 해서 복지 안된다고 하는데 결혼 허락하면 나올 여러 문제 생각 안해봤어? 그리고 우리 뭔 무지개 시위 어쩌고 해서 경찰도 같이 나오는데 그 때 성소수자가 옷벗고 시위해도 저 사람 성소수자라 신고해도 만지면 법을 어기는거라나 뭐라나 대처 잘 안해줘ㅋㅋ 이래도 대우가 안좋다고? 말도 안돼는 소리..그리고 페미들도 성평등 지향하는데 아직 우리나라가 유교의식이 박혀있어서 그렇지 사회적으로나 국가적으로나 여자 대우 잘해주는 편이야 오히려 요즘엔 여자가 더 나은 대우 받잖아 그리고 여자도 능력 좋으면 충분히 올라갈 수 있는 사회인데..ㅋㅋ그리고 윗 레주가 뭘 봤는지 모르겠는데 우리나라만 어려운 상황 봤을때 도망가는거 아니야 유튜브에 올라온 상황들은 극히 일부고 걔네라고 뭐 사람 아니니..걔네도 무서우면 도망가.. 진짜 미디어 매체를 통한 외국의 극히 일부분인 모습들만 보고 우리나라가 헬조선이라는 사람들은 해외 나와서 살면 우리나라가 안좋다는 소리 쏙들어 갈거다 한번이라도 해외 나가서 산적 없으면서 우리나라가 헬조선이라는 사람들은 진짜 우물 안 개구리야..

>>6>>8 레스 봐주면 좋겠다 뭐 몰카니 범죄니 골목이니 무섭긴하다만 설명했듯이 우리나라만큼 치안 괜찮은 나라 몇 없어..해떨어지면 다들 집가는 나라가 대부분이고 외국인이 그래서 신기하다고 하지 인도만 봐도 대낮이든 밤이든 여자 혼자 돌아다님 위험한 곳이고 선진국인 미국은 밤에 위험하지 특히 갱단 조심하라고 하잖음 할렘가쪽이나 시민의식은 사실 해외도 그닥인걸로 알아 특히 중국은 우리나라보다 더 심한걸로 알아 복지는 조금씩 좋아지려는 중이지만 좋아질수록 세금은 늘어나겠지? 외국도 그런편이고 그것때문에 외국가면 망한다 보통 복지는 자국민이 받고 외국인은 못받으니까 거기다 인종차별도 좀 받는편이라 힘들거고 넘 TMI였나?여튼 정치,법 빼고보면 꽤 좋은편에 속하는 편인데 남의 떡이 커보인다고 외국의 장점만 보이는 편이잖아

한국에서 한국인으로 산 만큼 한국을 잘 알테고, 뭔가 내 경험상으론 아는게 많으면 나쁜점도 많이 보이는 것 같더라구. 홧김에 한 말이라면 몰라도 진심으로 그렇게 믿는다면 음.. 일단 난 여자 혼자 밤산책 느긋하게 할 수 있는거, 30분 거리 안에 필요한건 다 있는거, 총기 없고 난민도 대책없이 일단 받고보는것도 없는게 좋다고 생각해. 한국인들은 외모도 준수하고 신체 위생도 평균적으로 좋은 거 같고. 좀 오지랖이 넓은면이 있긴 해도 나름 남들을 신경써주기도해. 뭐 근데 위에거 다 없어도 일단 다른 나라에선 우린 여행객 혹은 외노자 둘 중 하나잖아. 그래서 좋든 싫든 한국에서 사는게 훨씬 좋다고 생각해 아 물론 이 지랄맞은 날씨는 힘들다. 살려줘...

미세먼지, 징병제, 시민의식, 망해가는 경제 등등

>>10 날씨는..나도 ㅇㅈ..4계절이 뚜렸한 우리나란 이미 없어졌지 여름과 겨울뿐.. >>11 미세먼지는 대부분 중국탓이고 중국이 공장이전 전에는 괜찮았어 징병은 우리 아직 휴전국이니 그렇지 휴전국이란게 별로면 그럴 수 있겠다 좋은건 아니니까 시민의식은 어디나 비슷한것 같고 경제는 뭐..윗사람이 잘해야하는거니까 어디나 윗사람이 잘못하면 피해는 밑에가 보니까

유럽 여행 갔었는데 눈만 떼면 물건이 사라짐 내 휴대용 선풍기 돌려내ㅠㅠㅠㅠ

결혼만 안할거면 살기는 좋음 다만 가정이 생기면 힘들지..

>>13 유럽은 소매치기 진짜 많으니까..그래도 비싼거나 중요한건 아닌것같아서 다행이네 오죽하면 쓰레기 적당한 쇼핑백에 두면 그거 가져간단말 나오지 >>14 그건 사람마다 다를수도 있고 어디든 혼자 사는게 더 편할순 있을거야 본인만 책임지면 되니까

치안 교통 이런쪽에선 난 우리나라 진자 좋다구 생각하는데 특히 와이파이 ㄹㅇ개꿀 3초 안에 연결안되면 사이트 끄는거 한국인 특징

다른 건 몰라도 와이파이 같은 건 우리나라가 젤 잘 잡히지 않나

외국 치안 장난아님 아시던 분이 브라질에서 살다 오셨는데 같이 가신 분이 총 맞았어 내가 아시는 분 얘기로는 브라질에서는 길거리에서 휴대폰을 꺼내면 안된대...꺼내들면 소매치기 바로 눈앞에서 당하거나 최악의 경우 불량배들에게 걸려서 물론 브라질이 특수케이스긴 하지만 내가 하고싶은 말은 치안높은 국가에서 살다가 이민갈 거면 갱 마약 총기난사 이런거가 벌어지는 국가에서 살 수가 있는지 진지하게 생각해보라는 거야 죽으면 복지고 뭐고 없어 그리고 이건 내생각인데 외국이든 한국이든 장단점은 존재하니까 괜한 유토피아 찾아나서지 말고 이민을 가든 한국에서 계속 살든간에 현실적으로 적응하고 살아가는 태도가 중요한 거 같아 그러면서 바꿀 단점들도 바꾸고.

한국은 남자한테 너무 관대해.. 남자는 여자 죽여도 몇년 안 사는데 저번에 엄마 괴롭혀서 욱해서 죽인 딸 13년인가 였잖아.. 나 그거 보고 울컥했음 오죽했으면 죽였겠냐고.. 그리고 아동성범죄자 죽이거나 잘라야해,. 짐승새끼도 아니고.. 애기 인생 망친 놈을 살려놓는 것 자체가 이해안가

그리고 이제 조금있으면 조두순 출소하잖아 역겨워

이만한 장점이 있으니 본질적인 문제들을 조금 더 개선할 수 있다면 우리나라를 많이 좋아할 수 있을 거 같아 범죄에 걸맞게 형량 개선해야 될 거고(가장 시급), 우리나라 정서가 발달한 축에 든다고 생각하지만 미숙한 구석도 꽤 있어 가령 키즈존 같은 거, 우는 애를 적대하고 사회 전반적으로 배려도 부족해 개개인을 놓고 보면 젠틀한 사람도 많아 다만 사회적인 분위기가 0~2살짜리 애한테까지 엄한 잣대를 들이미는 느낌 맘충처럼 애 엄마가 과장된 밈으로 소비되는 것도 가끔 보면 창피해 저게 뭐가 재밌지? 그리고 여자가 사회 안에서 가볍게 소비되고 높은 잣대 하에 평가 받는 것도 사실이야 가령 여아모델조차 분칠하고 코르셋 조여진 채 전시 된다거나 여성이 외적인 측에서 더 쉽게 공격당하는 거 예로 들자면 여자 아이돌 남자 아이돌이 소비되는 방식 여자 아이돌은 과하게 비난 받고 상대적으로 더 성적으로 소비되는 측면 반면 남자 아이돌은 추앙 받고 전폭적인 지지를 기반으로 최정상에 좀 더 수월하게 선다거나 그런 거 둘의 외모 격차도 꽤 심하지 남자 아이돌 측은 평범하게 노동하는 남성과 어긋나는 부분이 많긴 한데 이런 거 사회 내 폐단이 극대화 된 사례라고 생각해 또 우리가 실생활에서 자주 쓰는 어휘들이 요즘 여혐으로 지적되는 사례가 잦은데 여성이 아래 취급 받던 옛날 사회적 풍토가 완전히 해소되지 않았단 걸 방증하는 거야 남녀가 평등한 역사가 평등하지 않았던 역사에 비해 턱없이 짧으니 잔해가 남는 건 필연적인 거고 시간 들여 교정할 문제 대충 남녀평등 이만하면 됐다 여성우월주의에 찌든 거 아니냐 이런 말 들으면 웃겨 과거에 비해 발전된 거뿐 의대 나와서 레지던트하는 내 조카 병원에서 아가씨 소리 듣는 게 현실 팩튼데 그리고 군대 이건 인권 유린의 현장이라고 느껴 급여라던가 정당하게 대우받지 못하고, 2년에 대한 보상도 적절치 못하고, 사고는 뉴스에서만 봐도 비일비재 우리 삼촌만 해도 군대에서 왼쪽 눈 실명 치가 떨림 우리나라 복지 발달한 건 팩튼데 다른 거 발전시킬 동안 군대 이 모양 이 꼴인 것도 팩트 주변에서 보고 듣는 게 많아서 우리나라 너무 살기 좋다 요런 건 동의 못하겠음 좋은 축에 속하는 건 맞지만 상대적인 측면에서고 고쳐야할 걸 개선 못하고 있는 건 욕 먹어야지

일단 나는 이민을 원하는데 동아시아, 아니 아시아에서 대한민국이면 선방한 거라고 봐...아시아 통틀어서 선진국, 그중에서도 GDP랑 GNP 모두 유럽 강국급인 국가는 우리나라랑 일본 정도밖에 없지 않아? 민주주의 기반도 탄탄하고... 나름 시민의식도 성장중이고. 발전가능성이 높은 나라라고 생각해.

난 우리나라 좋음. 가끔 좀 헬조선이 무슨 말인지는 알겠는데 솔직히 살기는 편한 것 같아 일단 외국 좀 돌아다녀 보니까 확실히 우리나라로 돌아오고 싶어지더라고ㅋㅋㅋㅋㅋㅋ 1. 인터넷 2. 배달 음식 (이거 ㄹㅇ..외국에서 뭐 스트레스 받는 일 있어서 야식 먹고 싶어도 배달이 없어....우리나라 사람들이 그나마 스트레스 풀 수 있는 건 뛰어난 배달 음식 시스템이라고 생각) 3. 치안 (외국에선 여자가 새벽에 돌아다니는 건 상상도 못 함ㅋ물론 우리나라도 좀 조심해야 하지만.. 총 맞아 디질 걱정은 없잖아. 그리고 외국에선 관광지에서 절대 한눈 팔면 안 돼...바로 고가 물품 뜯김^^) 4. 화장품(우리나라 화장품이 제일 쓰기 편하고 이쁨ㅋㅋㅋㅋ) 5. 대중교통(우리나라 대중교통이 제일 빠르고, 제일 깔끔함. 폰으로 지하철, 버스 도착하는 시간 보고 탈 수 있는 나라는 내가 돌아다닌 나라들 중에선 우리나라가 유일) 다른 레더들이 말하는 여성인권의 문제에서는...중국, 일본 보면 위안을 얻을 수 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 서양권 만큼 발전하려면 좀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유교문화권인 동아시아에서는 우리나라 여성인권이 꽤 높은 편이라고 생각. 사실 외국에서도 여성이 투표권을 얻은 시점보면..여성인권은 걍 나라 상관없이 원래 여자가 좀 소수자였던 거라서 우리나라 탓이라고는 생각이 안 든다.

사실 헬조선인 가장 큰 이유는 징병제임. 헬조선이란 말 자체가 루저남들만 잔뜩 모인 역갤, 야갤, 일베에서 만들어지고 확대된 단어지 ㅇㅇ 전세계적으로 청년실업난이 엄청난데 이것만으로 헬조선이라고 하기는 힘든듯. 미국 같은 선진국만봐도 트레일러에 살면서 마약으로 허송세월하는 젊은이, 한 가족 살도록 설계된 집에 10명 가까이 사는 사람 엄청 많음. 그리고 여성을 성적으로 대상화 한다고 하는데 중동 같은 나라를 제외하면 비키니 입은 여자 입간판이 있음. 물론 식스팩을 깐 남자가 해변에서 찍은 사진도 있고 ㅇㅇ 나는 왜 성적인걸 무조건적으로 나쁘게 보는지 모르겠음. 솔직히 저런 사람들 대부분 레즈비언이거나 무성욕자일거 같다는게 내 생각 또 여자 형량이 더 쎄다는 말이 있는데 법 판결은 여자에게 더 관대해. 상식적으로 초등학교 때 남자애 여자애 싸우면 선생이 누굴 더 혼내더냐? 기본적으로 한국에 존재하는 문제들은 외국에도 존재해. 더 심한 경우도 많지. 다만 남자를 21개월.. 이젠 18개월인가? 여튼 2년 가까이 강제징용하고 그 이후로도 몇년씩 예비군 훈련 나오라고 시키는 나라는 한국 뿐이지. 그런주제에 일본의 강제징용을 욕하는게 우스울 뿐이고. 내가 말하려는건 한국의 문제는 외국에도 존재한다. 2년 넘는 강제징용 후 40살까지 예비군 뺑뺑이 돌리는 나라는 한국이 유일하다. 유독 한국이 헬조선이라면 이 병역의무 때문이다. 그러므로 병역과 관련 없는 사람이 헬조선을 논하는건 쵸큼 이상하다

일본에서 아직도 편의점 동전세는거보고 멀었구나 생각했음...카드결제최고

징병제 이유가 제일 크지 나만해도 군대 다녀오니까 부모님 다 은퇴하실 나이고 등록금이랑 취업준비하러 다녀야할 학원비 다 내가 벌어서 내가 준비해야한다만 군대를 안다녀왔다면 적어도 지금쯤 대학은 졸업하지 않았을까싶다....밥 빌어먹을 수 있을까.... 애초에 이런 얘기하면 무슨 말을 해도 군대는 필살 치트키라서......다른거 다 가져다대봤자 외국에서도 벌어지는 일인데 군대는 아니거든..헬조선의 알파이자 오메가 같은 느낌임

>>24 여자들은 보통 참고 참다가 화가 나서 우발적 행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의도치 않게 사망했다고 중형 판결 때리고 그래. 여자가 남편한테 평생 처맞다가 한번 반격해서 죽이면 한국에선 절대로 감형이 안 되고 가중처벌된다. 왜냐고? 지금까지 잘 참았는데 왜 끝까지 못 참았냐 이거야. 그러고는 여자가 남편한테 맞아 죽을 거 같아서 이혼 소송하면 이혼 안 시켜 줘. 지금까지 잘 참았으니까 앞으로도 잘 참으라고 그냥 둔다. 남자도 사람 죽이면 같은 거 아니냐고 할 애들 있을텐데, 판결 찾아보면 그렇지 않아.

>>28 판례부탁해용~~~ 남성여성 감형 가중처벌같은거 비교해서 가져다주면 너레더의 주장에 좀 더 힘이 실릴거야 대한민국 법이 원래 성별에 따라서 그러진 않아서 원래 저런거 찾아보려 해도 거의 없겠지만 최근 몇 년 새에는 좀 많이 늘어났으니 찾아볼 수 있을듯?
4레스 하늘 천 따 지 2019.08.12 91 Hit
close 2019/01/19 14:34:32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그분 심리상태 2019.08.12 140 Hit
close 2019/01/16 23:53:42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왜 누가 나 좋다고하면 정떨어질까? 2019.08.12 50 Hit
close 2019/08/12 18:54:48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다들 어떤 방식으로 야동을 봐? 2019.08.12 178 Hit
close 2019/08/12 05:32:22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천사와 접신한 현직 퇴마사임 2019.08.11 178 Hit
close 2019/08/11 14:47:27 이름 : K
30레스 » 헬조선 이래도 우리나라 꽤 괜찮지 않아? 2019.08.11 236 Hit
close 2019/08/11 03:44:30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너네 sm 알아...? 19금임 2019.08.11 183 Hit
close 2019/08/11 12:53:17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안 아프게 죽는 방법 2019.08.11 172 Hit
close 2019/08/11 10:40:46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강제징용 피해 보상 받을 수 있을까? 2019.08.11 52 Hit
close 2019/08/07 18:47:21 이름 : 이름없음
54레스 내가 아자르에서 한 짓인데 2019.08.11 506 Hit
close 2019/08/07 03:38:46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너가 나 한테 고백 해줬으면 좋겠어 2019.08.11 47 Hit
close 2019/08/11 01:54:27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제작년에 있던(2016.10) 노티 정모 사건에 대한 정리 2019.08.10 350 Hit
close 2018/08/06 09:26:25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입추다 입추 2019.08.10 63 Hit
close 2019/08/10 20:22:42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진심으로 죽여줄사람 구한다 2019.08.10 156 Hit
close 2019/08/09 15:28:59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진심으로 죽여줄사람 구한다 2019.08.10 147 Hit
close 2019/08/09 15:28:03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