魔 4:19

첫 번째 문제 : 거울 속의 탑 "가장 위대한 왕은 가장 위대한 천재와 그의 아들을 라비린스의 뾰족 탑 안에 가두어 두고는 왕궁에 걸려있는 거울을 통해 탑을 감시하도록 하였다." 1 11 21 1211 1231 131221 132231 ? ? 에 들어갈 숫자는?

두 번째 문제 : 깃털 줍기 "불안에 떨며 매일 밤을 뜬눈으로 지세우던 가장 위대한 천재는 갑자기 무엇인가 생각난 듯 자신의 아들과 함께 납작 엎드려 바닥을 마구 헤집으며 깃털을 찾기 시작했다." Come fam on coth smores 위 문장이 의미하는 것은?

Come fam on coth smores 말장난인가.....ㅠㅠㅠㅠ모르겠다 ㅠㅠㅠ

Comefamoncothsmores 딱봐도 애너그램 같이 생기긴 했는데 암만 돌려봐도 말이 안됨

>>10 정답에 근접. 답은 common cosmos. 맞춘걸로 처리함.

세 번째 문제 : 밀랍 만들기 "그렇게 한껏 깃털을 모은 가장 위대한 천재는 이번엔 천장에 달려있는 벌집들을 찾고는 곧장 밀랍을 만들기 시작했다." 가운데에 들어갈 숫자는?

6개 숫자의 공약수인 1?

>>13 틀린 말은 아니지만... 솔직히 답으로 인정하기엔 미흡하다 판단. 오답.

역시 그렇겠지...혹시나 해서 던져보긴 했지만 내가 생각해도 너무 단순한 답안이었어.....

>>16 답은 틀렸지만 문제 특성상 여러 답안이 나올수 있기에 풀이 과정이 그럴듯 하다 생각되면 정답으로 처리함. 답이 27인 이유는?

문제에의의있소!!!!!!!!!!!!이거너무 답이많은거아니요 스레주양반!!!!!!!!

>>18 난 답이 될 만한 거 >>13을 제외하면 하나도 못 찾았는데... 물론 보기에야 그냥 육각형 7개짜리 그림이지만 저 숫자들을 저런 위치에 배치한 데에는 이유가 있을거란 말이지. 내 생각엔 스레주가 의도한 진짜 답안이 바로 그 이유를 찾아오는 것인 듯. >>17에서 이유 물어보는 거 봐도 그렇고.

말이 나온 김에 질문... 아니, 일단 윗 레더의 풀이를 기다려보는 게 좋겠다...(질문 지움)

>>20 윗레더 안오는것 같은데 질문 한번 해봐!

(손) 각 숫자들의 자리가 바뀌어도 문제가 성립하나요?

>>22 아뇨. 자리가 바뀌면 문제가 성립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말 운좋게 바뀐다면 성립할수도 있습니다.

이 문제...ㅠㅠ 내가 여태 여기서 본 문제 중 제일 어려운 듯....

>>24 원래 간단한 문제가 어려워 보이는 법이죠.

힌트 더 안 주는 거야ㅜㅜ? 너무 어렵다..

아 이건 자리가 바뀌어도 성립하는 거라 답은 아닐 것 같은데 함 가본다 숫자를 제일 작은 수부터 차례로 이을 때 맞는 숫자를 더하면서 올라갔거든? 3에서 6으로 이동할 때 3을 더하는 식으로... 그랬더니 3-1-5-1-4 차례가 나왔단 말이야, 저게 반복되는 거라면 이번에는 1을 더할 차례니까 17에 1을 더해서 18. +) 사실 저게 벌집 모양이라 벌이 신호를 주고받을 때 추는 춤 순서같은 거 적용해보려고 했는데 막혀서 팽했음... 전에 애너그램 문제 풀 때 깃털 모은다길래 feather 스펠링부터 빼서 맞춰보고 하니까 답 나오던게 떠올라서 일단 힌트 될만한 건 다 적고 가본다 이번 문제 ㄹㅇ 어렵구만

>>27 상당히 괜찮고 유사한 접근 방식이었지만 3-1-5-1-4 다음 1이 나온다는 규칙은 역시 조금 부실한 감이 없지 않나 판단. 아쉽지만 오답 처리함. 생각보다 간단한 문제라 힌트를 줄게 없는것이 힌트. '대'신 하나 덧붙이자면 어렵게 생각할 것 없이 숫자들로만 푸는 문제임.

답은 0 모든 숫자는 0에서 시작한다!!!!

답은 21이요. 아, 틀렸네.

>>30 레주 대박 단호박

왜들 그려... 근데 별 -> 21로 수정했는데 틀린거지... >>31

>>38 오답. 대신 그냥 느낌이지만 답에 근접했을것 같음.

>>35 심심했구나ㅋㅋㅋㅋ

질문 가운데에 들어갈 숫자는 자연수인가요? 12진법이나 60진법과 관련이 있나요? 전부 더하니까 58이 되길래...2를 더하면 딱 60이 되니까 2가 정답 아닐까 했지만 자리가 바뀌면 답이 성립 안한댔으니까...

>>41 자연수 맞습니다. 12진법이나 60진법과는 관련 없습니다.

>>39 어렵구만;;; 풀면서 수가 살짝 엉성하다 싶기는 했는데...

>>43 굉장히.. 쉬울겁니다. 아마 허무할정도로.

솔직히 이건 답이 아닐 것 같지만, 5? 오른쪽 부터 6+7=13, 12+□=17 이런 식이라면 □=5니까. 역시 어렵다.

>>46 지나가다가 5가 답이라는 줄 알고 드디어 풀렸나 함서 설렜네 힌트 하나만 더 조라 나 방금 동서남북으로 절했어

답: 2 그러면 꿀벌안의 숫자들로 각 구역에 해당하는 숫자들의 수식을 만들 수 있다.

>>47 힌트는 사칙연산. 아니, 이칙연산.

>>48 오답. 그렇지만 무슨 이야긴진 대강 이해했음. 그래도 조금 아쉬운 감이 없지 않기에 대안을 제시함. 우선 풀이과정을 올려주기 바람. 그 후 일주일 안에 답이 나오지 않으면 정답 처리를 고려 해보겠음.

문제가 너무 올라간 관계로 새로 다시 올림 가운데에 들어갈 숫자는?

>>52 21 오답 처리 받았어. 나랑 같은 생각을 했구나 반갑다! ㅎㅎ

>>50 응응, 알았어. 정리해서 조만간 올릴게. 쓰다가 날라갔어. 근데 실망스러울 수 있다...

안에 들어 가는 숫자가 일의 자리야?

맞으면 실망할 거 같지만 도전! 답은 5 세로줄 세 개가 등차수열이라고 가정할 때, 가운데줄은 7-5-3의 순서가 돼야 하니까

>>57 실망하지 마시라고 오답 드리겠습니다.

14 ! 벌집 모양을 c a f d b g e 이라고 했을 때 a + b = 30 c + d + e = 10 + d f + g = 18 30 10+d 18 을 수열로 친다고 생각하면 30과 18의 가운데숫자인 24가 올거라고 생각해서 10 + d = 24 d = 14 라고 풀음 c a + f + d + b + g e II II II 30 ?? 18

풀이 7 13 6 ? 17 12 3 변의 길이가 모두 같은 삼각형 2개를 그린다고 하였을 때 서로 삼각형의 점 위치에 있는 숫자들을 한 집단으로 생각 13, 3, 6 and 17, 7, 12 1, 3, 3, 6 을 곱하였을 때 나오는 수 = 54 1, 7, 7, 1, 2 를 곱하였을 때 나오는 수 = 98 1, 3, 3, 6을 더하였을 때 나오는 수 = 13 1, 7, 7, 1, 2를 더하였을 때 나오는 수 = 18 곱수 나누기 더한수 54 나누기 13 나누었을 때 나머지 2가 남는다 98 나누기 18 나누었을 때 나머지 8이 남는다 위를 향하는 삼각형은 8 아래를 향하는 삼각형은 2 서로 삼각형을 합하고 겹치는 부분을 선으로 그어 분수라고 생각하였을 때 8/2 답은 4

>>59 >>60 문제 특성상 많은 답이 나올 것이라는건 알고 있었지만.. 정말 상상도 못한 풀이 방법이네요. 깔끔한 답은 >>59고 참신하고 마음에 드는 답은 >>60인 것 같군요. 정말 간단한 문제라고 누누히 말씀 드렸는데. 뭐, 꿈보단 해몽이니까요. 역시 살짝씩 아쉽긴 했지만 이 정도면 합리적인 풀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정답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네 번째 문제 : 날다 "감옥에 있는 깃털과 밀랍으로 거대한 날개를 만들어낸 가장 위대한 천재는 사랑스러운 그의 아들과 함께 탑을 떠나 하늘을 향해 힘차게 날아오르기 시작했다." 오>ㅗㄷㄹㅇㅊㄹ<ㅠ>ㅊ듀ㅇㅁㄷ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문제 하나 푸는데 한 달이 걸렸네 ㄷㄷ

>>61 그래서 결국 스레주가 생각한 답이 뭐였던 거임?

>>64 뭔가 초라하기도 하고 심심하면 풀어보시라고 답을 공개하지 않으려 했는데 풀릴 것 같지도 않고 더 마음에 드는 답이 나왔으니 그냥 말씀 드리겠습니다. 답은 마주보는 숫자를 곱한 값의 각 자릿수의 합입니다. 7×3=21 , 2+1=3 12×13=156 , 1+5+6=12 , 1+2=3 17×6= 102 ,1+0+2=3 따라서 가운데에 들어갈 값은 3. 힌트는 간단한 문제라는 것과 이칙연산, 한 자리 숫자인점, 그리고 자리가 중요하다는 점과 '대' 였죠.

이건 전혀 생각 못했다 ㄷㄷ

>>62 저거 신화에 나오던거같은데 뭐더라

>>67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다이달로스랑 이카로스 이야기일걸

>>62 <,>가 있는 걸 봐서는 쿼티 키보드랑 관련이 있을 것 같은데 그냥 pc용 쿼티 키보드로만 될 일이 아닌가?? >>68 이카로스 맞는듯...스레 제목이 Icarus의 철자를 섞어놓은 거야

쿼티로 바꿔봐도 이상한 거 밖에 안 나오는데.. 뭐지.. >>69 헐 미친

설마 >>1이 뜻하는 게 '그냥 낚시였습니다~'는 아니겠죠

>>71 뭐, 이제는 의미 없는 글귀일 뿐이죠.

아 0번 문제 맞추셨으니까 >>69>>71에게 보너스 점수 100점 드리겠습니다.

>>73 잠깐만요 >>71이 맞았다구요?? 마테오 복음 4장 19절 "따라오너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이거 생각한 건데..이거에요 진짜?

>>74 네~ 맞습니다. 풀이 과정까지 대단하네요. 추가 점수 백점!!

>>65 '대' 가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어요. 알려주세요!?

>>76 아 그건 솔직히 알아들으라고 적어둔게 아니라 뭔가 이상한걸 느끼고 질문해주길 기다렸습니다. (>>28) '대' = 对 마주볼 '대'

>>77 ㅋㅋㅋ고마워. 질문하길 잘 했다! 다들 이해하고 있는 걸 줄 알았어. 뭔가 스레주 재량 선물은 없나요??ㅋㅋ

>>62 오>ㅗㄷㄹㅇㅊㄹ<ㅠ>ㅊ듀ㅇㅁㄷ dh.hefdcf,b.cebdae 단순하게 영어로 취환하면 이렇네. 근데 흠.. <> 는 shift를 눌러야 하는거고, 듀나 오를 봤을 때 단순히 영자판으로 대응하는 개념은 아닌 거 같네. 뭘까...?

스레주 퀴즈 있나요ㅠㅠㅠ

>>81 문제라면 >>62 에 있습니다만

>>80 어!;;; 난 그냥 위의 다른 레스더처럼 추가 점수라던가.. 그런 류의 칭찬을 생각한 건데..ㅋㅋㅋ 아니면 운 좋게 힌트권! 이라는 느낌의... 던져 본 건데 진지하게 고려해줬구나. 고마워ㅎㅎ

>>83 아 맙소사 눈치 없는 스레주.. 이왕 이렇게 된 거 쓰다듬어 드리겠습니다. 아이구 잘했어요 쓰담쓰담

>>84 ...... ㅎ.. 왜 설레는 거야. 스레주 잘 자.

다들 힌트가 필요한 거 같군... 스레주~! 있다면 내게 힌트를 보여줘!

>>88 스레주 오랜만! ㅎㅎ 나... 컴퓨터 잼병인데..아... 오>ㅗㄷㄹㅇㅊㄹ<ㅠ>ㅊ듀ㅇㅁㄷ 근데 이거 어디서 익숙한 모양새랑 말이야.... 어디서 봤는데 <ㅠ> 이거를 어디서...

>>89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이번 문제 역시 간단합니다.

>>90 오류, 동작, 처리 error, function/action/work, process dh>hefdcf<b>cebdae 모르겠다... 간단하게 간단하게 음... base도 아니고 뭔가 대칭 구조 같기도 하고...? 3+3-3-2=1

빡대가리라서 하나도 못풀겠다

<>가 뭔지 알아보는 게 중요할 것 같은 느낌... 뭔가 부등호 같기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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