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1 카톡방(4): http://thredic.com/index.php?document_srl=35374967 독백 스레: http://thredic.com/index.php?document_srl=33672539 위키: https://threadickakaoopentalkthread.fandom.com/ko/wiki/%EB%8C%80%EC%B6%A9%EB%B3%B5%EA%B5%AC%EC%9A%A9_%EC%9C%84%ED%82%A4 캐릭터 TMI: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LWiPUGtrTq1r_QGdkLgzSAMUbXoWetcmqwVPDzSilXY/edit#gid=1104916967 [공지] 오픈톡방 스레 참가자만 잡담 가능합니다. [공지] 한 주제가 길어질시 다른 레스주가 컷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공지] 밈의 사용법과 역사/자신은 처음보는 캐릭터에 대한 설명/뫄뫄 캐릭터의 캐주 등등 모르는 게 있다면 여기에 물어봐주세요 [공지]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스레가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 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이름칸은 오픈 카톡 스레에서 쓰는 닉네임의 레스주 ※tmi 등은 위키에 서술 ※스레딕 룰 위반되는 것 금지, 뉴비 소외 금지 ※1000 차면 스레주가 아니어도 다음 스레 세워도

마-하 늙어보이잖앜ㅋㅋㅋㅋㅋㅋ

죠죠 취향 많이 타긴 하지 나도 처음엔 선 알아보기도 힘들고 우락부락해서 좀 힘겹게 보긴 함 장편은... 인정...... 길긴 해...

400년 살았으면 늙긴 늙었지

늙고 지친 마녀주가 있다는 소식인데요. 제보 확인을 위해 우리는 마녀주를 찾아가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마녀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꾸 이상한 생각이 든다 더듬이로 CQ를 벽에 고정시킨다던지

아니 우리 씨큐를 왜 고정시켜

김-하 더듬이로 고정 그 유리창에 붙히는 인형같은건가ㅋㅋㅋㅋㅋ

김-하- 그런느낌보단 못처럼 씨큐더듬이로 벽을 뚫는걸 생각했어 역시 제정신 아닌듯

뭐야... 씨큐 더듬이 전투력 뭔데... 씨큐 막 사실 마법이 아니라 더듬이로 차원 복구하고 생존자 구하고 이러는 거 아니냐.

이벤트‼️‼️하고 싶다‼️‼️‼️

원래 더듬이캐들의 더듬이는 무기니까 더듬이 싸움에 무기를 들고오지 말란말도 있고

이벤트 구상해야하는데 무기력하다

파스텔의 인격의 방탈출 이벤트 열고 싶다 (⁉️)

김그대주가 방탈출 이벤트 연다고????

헐 뭐라고 김그대주가 조사추리탈출 이벤트를 열어준다고??????

근데 김그대 이름 불쌍해…

>>922 아마도⁉️⁉️

뭐야. 김그대주 이벤트 열어? 나 꼭 참여할래! 아 저녁먹어야 하는데 다리가 너무 아파서 못 움직이겠다. 짜증.

근데 온 지 얼마 안되서 열어도 되려나 싶습니다… 😥

온지 얼마 안된게 무슨 상관이야!!!!

뻘하게 씨큐가 꾼 꿈은 군대꿈이다

넛케주 왜 카인주 굶겨?? 나에게 뿅망치로 맞을래??

히이익 군대꿈 히이익 뿅망치롴ㅋㅋㅋㅋㅋㅋㅋ 뭐여 살려줘욬ㅋㅋㅋㅋㅋㅋㅋ

>>928 정의의 처벌 🌊🔫 (쓰나미물총)

>>932 비슷한거 이미 맞고있으니 살려주시오

안돼. 싫어. 나 저녁 먹을래. 군대꿈이라니 악몽이라고 할만하군.

그럼 구상해야겠군 훗‼️‼️‼️‼️

좀 진지하게 풀자면 씨큐는 언노운의 몸에 이식되며 부활한거라 꾸준히 그의 기억의 잔재를 읽곤 하는데 평소엔 겪은적 없는 상황에서 데자뷰가 일어난다던지 한번도 해본 적 없는 일이 능숙하게 이뤄진다던지(주로 마법)하는 정도인데 꿈에선 더 뚜렷하게 그의 기억을 기반으로 한 내용을 꿈으로 꾸곤 한다 근데 언노운은 꽤 끔찍한 최후(정신붕괴 후 소멸) 맞았던지라 99프로가 악몽. 잘 안 자는 습관도 이때문 언노운(영혼) 만나곤 한동안 악몽 안꿨는데 간만에 꾼 꿈이 그의 기억+자기 기억 섞인... 군대꿈이었다

그래서 군대 꿈 꿨구나. 어쩐지 여자인 씨큐가 왜 군대꿈을 꾸나 싶었는디.

본스레 갈까‼️‼️‼️

으아아아아아아악 악몽이다 악몽이야

저녁먹으러가기 귀찮다 씨큐를 괴롭히다가 본의아니게 잡담방 사람들에게 스플뎀을 줬어... 미안...

아니 군대 꿈 이야기는 아니고 게임 PVP에서 쿨기 다 몰아쳤는데 왜인지 모를 이유로 적 피 1% 남고 나는 의문사했어 그러더니 ㅋㅋ 거리면서 열심히 도발하더라 그리고 복수는 못하는 꿈이었다

코-하 우와 악몽이다

언노운씨 기억 섞인 꿈이라고 했지만 사실 언노운이 군필자일지는 잘 모르겠어 어차피 가상국가다보니 다만 씨큐는 왠지 당연하게 언노운씨 모습과 이름으로 살고있는 종류의 꿈... 을 간간히 꾸곤 한다

tmi 조금 풀고 가자면 jw는 자기 혼자선 잠을 못 자. 누가 옆에 있어야 잠을 잔다거나 그런 게 아니라 정말로 잠에 들지도 않고 잠을 잘 필요도 없어. 두루마리를 끝까지 말면 기절한 것처럼 의식이 끊겨서 그걸로 잠을 대체하는 중. 그래서 종이가 된 후엔 꿈을 꾼 적이 없어.

오오오 다들 자캐 잠/꿈 썰 풀어주라

왠지 저도 TMI 풀어야할 것 같은 느낌...! 어... 이리듐은 본모습도 그렇지만 폴리모프해도 인간으로서 '미인'이라기보다 예술작품 같은 아름다움을 갖습니다. 촉이 좋은 인간의 경우 보자마자 인간이 아니라는 직감이 오는데 일반인이 저게 진짜 인간이 아니라는 이성적 판단으로 이어지지 않다보니 결국 그냥 '쎄하다'는 생각만 들게 됨. 그래서 친해지기 힘들 때가 있어요... 일종의 불쾌한 골짜기 같은 효과.

핫 나 그런묘사 좋아해 오오 그나저나 이리듐 모습 폴리모프 모습이었구나 하긴 용이니까

>>950 당연하죠우... 본모습은 대략 1인승 경비행기만합니다. 집안에 못들어가요 ;-;

경비행기만해... 멋져...(두근)

비행기 격납고를 집 삼으면 ok

메타적으론 사람 태우기 적합한 크기가 어느 정도일까 고려하여쿨럭쿨럭

와 너무해 그 황량한 격납고에서 뭘 하고 살라고~ 리듐이의 자세한 외모 묘사는 오바쎄바하면서 정성들여 써놨으니 위키를 봐주세요우

나도 톔아이 하나. 아벨 지 동생한테 개새끼야 소리 들었지만 사실 팬카페 VIP 회원이라 웬만한 지 동생 짤은 다 가지고 있음.

평범한 츤데레 오빠로군 사실 뭐랄까 진짜 객관적으로 못생겼으면 예쁘단 말 들었을때 (? 무슨소리지) 라고 반응할텐데 부끄러워하는걸 보면 씨큐 외모(본모습)는 나름 평균 이상은 된다는 증거 아닐까 뭐 남자모습은 확실히 공식미남이지만

그러니까 씨큐한테 예쁘다고 말하면 된다는거지? 알았어. 하고올게.

또 TMI 하나. 리듐주는 한때 서브노티카 기반이나 프로스트펑크 기반 캐를 내보려고 했지만 관뒀습니다. 소마 기반은 애초에 게임 세계관이 망ㅋ이길래 더더욱 관뒀습니다.

소마가 내가 아는 그 공포게임 소마가 맞는감. 암네시아 제작진이 만들었다던... 그러면 엄청 현시창일텐데. 애초에 거기 인류 멸종직전이자너.

그게... 스포일러...ㅠㅠ

스포일러라면... 아 알게쏘. 그럼 난 가만히 있어야지. 사실 나도 준비중인 세계관 하나 있었는데. 해리포터 기반 캐 하나 들고오려다가 그냥 말았음. 괜히 지금 상황에서 캐 늘이면 감당 못할 것 같아서.

아 갑자기 총 쏘고 싶어졌다

체스 왜 총맞아 이번엔 코쨩이 물약마신거?

체스는 이제 마주치기만 해도 코코가 총쏘지 않을까?☆ 그보다 뭐요 코코가 물약 마신다고??? (아님)

아니 내가 총을 쏘고 싶어졌어 그냥 오랜만에 사격이 땡긴다 하지만 사격장 갈 돈을 아껴야 한다 먹고살기도 빠듯한데 무슨

문득 독백스레 보다가 데데데 독백은 연재소설 형식인데 25화와 27화 사이 독자들에게서 고구마라는 소리를 듣는 26화가 빠져있군 독백보는거 잼있당

아 맞다. 독백 써야 하는데.

아참 카인주 저 궁금한게 있는데 카인이 늙지 않는 이유는 능력 때문인가요 아니면 다른 조치가 가해진 건가요?

그쪽 동네의 발전한 과학기술 탓임. 능력이 아닌 과학기술의 힘인 것.

공기 tmi 본 모습을 본 자는 초월한 존재가 아닐 경우 그 자리에서 죽는다(적당)

넛케이스는 위장을 초월했구나

>>973 호오 그럼 다른 사람들도 다 카인만큼 사는 세계인가요? 아니면 영웅의 대우를 위해 카인에게만? 너무 꼬치꼬치 캐묻나요( ._.)

>>976 ㄴㄴ ㄱㅊ음. 카인같은 극소수만 오래 살고 나머지는 다 평범하게 살아. 애초에 수면연장시술이랑 노화방지시술의 존재 자체가 국가기밀임. 이런 거 알면 이상한데 써먹을 인간들이 많으니까.

핫 나 꼬치꼬치 캐묻는거 좋아해 뜬금없는 관종짓이지만

아따시 넛케주! 친구랑 주량배틀중 짤은 >>975 에 달게

아따시를 쓰다니 뼛속깊이 하와와하군 짤지원 ㄱㅅ

오랜만에 여명이네 독백써서 순간 진마들 설정이 기억안났다. 얘네 너무 외우기 어려워.

아따시 김그대주‼️‼️‼️ 하와와 남고생이야‼️‼️‼️‼️👨👨 오늘도 변함없이 커피를 마시고 있어‼️‼️

맞다 독백써야지 한뒤 진짜 바로 독백을 써오다니 카인주...당신은... 지금 상태가 영 메롱해서 제정신일때 다시봐야지 고마워 카인주 귀여운 그내주 안냥안냥 난 자러갈게

여러분‼️‼️‼️조은아침‼️‼️‼️‼️🌄🌄🌄

크어억 숙취엔 당분이 좋다고 과학적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그래⁉️⁉️커피마셔‼️‼️

알콜+카페인 이라니 멋진 조합이야 그대주 후후후후 그거 알고 계십니까. 칵테일중에는 아메리카노라는 칵테일이 있습니다. 맛은 없더라

그 쯤에서 금주하는 게 간에 대한 예의 아니겠습니까

핑-하 왤케 오랫만이여 와캇따 오늘은 금주할게☆

오랜만이여 잘 살아있었는감 그려 잘 생각혔어 참았다가 금요일날 마셔야지 찔끔찔끔 마시면 뭔 재미여 굿보이 굿보이

(어제 계산서 두장 채운거 떠올림) (머릿속에서 지움) 하와와 넛케주쟝은 건강하게 잘 살고 있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 좀... 다른 소리는 들리지 않구? 지갑이랑 간이 동시에 살려달라고 하는 것 같은디(쭈인님 살려주세요)(가성)

죽은자는 말이 없다

앗‼️‼️넛케주‼️‼️ 이모티콘으로 위로해줄게‼️‼️자‼️ 🍷🍸🍺🍻🍹 대리만족🍷🍷🍻🍹🍸🍺🍸🍺🍷🍻🍹🍷🍷🍷‼️‼️‼️

누구 굴릴까‼️‼️ 1. 파스텔 2. 김그대 dice(1,2) value : 2

죽겠네... 방학동안 늦게 일어나는 게 습관이 되어버려서 자연스럽게 아침에 약한 사람이 됨.
1000레스 [ALL/육성/여행] 유피네스 전기 - 29 2019.09.07 369 Hit
상황극 2019/09/05 21:15:01 이름 : 곰돌이 아조씨 크라우스 ・(ㅅ)・
1000레스 [Gl/여캐 only/고등학교] 백합꽃이 필 무렵 - 여덟송이 2019.09.07 608 Hit
상황극 2019/09/01 18:13:10 이름 : ◆HzQr9jtcsrs
104레스 [ALL/성배전쟁/시리어스] Fate/Thredic - 0. 임시스레 2019.09.06 414 Hit
상황극 2019/08/30 19:16:20 이름 : ◆oE2snU7xTQp
1000레스 [상L] 어딘가의 초차원 오픈 카톡방 -218- 2019.09.05 742 Hit
상황극 2019/08/31 00:20:34 이름 : 이름없음
1000레스 [ALL/여행/육성] 유피네스 전기 - 28 2019.09.05 259 Hit
상황극 2019/09/04 23:40:52 이름 : 무엇이든소환해드립니다 린 카논
1000레스 » [잡담]☀️☀️어딘가의 초차원 잡담방☀️☀️ -36- 2019.09.05 878 Hit
상황극 2019/08/30 19:09:59 이름 : 이름없음
672레스 (⚠️모집 중) [TRPG/MASKS/슈퍼히어로] 마스크: 새로운 세대 -시트 스레- 2019.09.05 2127 Hit
상황극 2019/04/03 20:43:38 이름 :
1000레스 [ALL/여행/육성] 유피네스 전기 - 27 2019.09.04 171 Hit
상황극 2019/09/04 12:00:53 이름 : 묘지의 아이, 멀린
1000레스 [ALL/성배전쟁/시리어스] Fate/Thredic - 1. 부르다 2019.09.04 799 Hit
상황극 2019/08/31 16:11:23 이름 : 그대들을, 이곳으로
15레스 [Bl/Only 남캐/임시/의견] - 임시/의견 받는 스레 2019.09.04 194 Hit
상황극 2019/08/24 03:33:05 이름 : ◆ja3xzRxB83w
55레스 [잡담] 🐚상판에 서식중인 마법의 소라고둥님 스레🐚 2019.09.04 360 Hit
상황극 2019/08/29 12:25:29 이름 : 이름없음
1000레스 [ALL/여행/육성] 유피네스 전기 - 26 2019.09.04 236 Hit
상황극 2019/09/03 16:16:56 이름 : 마라샹궈 고래 마리안나 웨일스
344레스 [Gl/여캐 only/고등학교] 백합꽃이 필 무렵 - 선관스레 2019.09.03 300 Hit
상황극 2019/08/14 23:56:29 이름 : ◆RDy46qkraoN
1000레스 [ALL/현판/스토리] Mistrust: 89. Magic and CUBE! 2019.09.03 383 Hit
상황극 2019/08/30 16:58:24 이름 : 기믹들!! ◆DwK5ak3B9hf
1000레스 [ALL/여행/육성] 유피네스 전기 - 25 2019.09.03 246 Hit
상황극 2019/09/02 16:45:24 이름 : 마나의 아이 레티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