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 https://threadickakaoopentalkthread.fandom.com/ko/wiki/%EB%8C%80%EC%B6%A9%EB%B3%B5%EA%B5%AC%EC%9A%A9_%EC%9C%84%ED%82%A4 캐릭터 TMI: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LWiPUGtrTq1r_QGdkLgzSAMUbXoWetcmqwVPDzSilXY/edit#gid=1104916967 1대1 카톡방: http://thredic.com/index.php?document_srl=35374967 독백 스레: http://thredic.com/index.php?document_srl=33672539 오너잡담방(30): http://thredic.com/index.php?document_srl=35527269 ※스프레드 시트는 어그로의 잦은 테러로 인해 잠금처리되었습니다. 정보 추가는 위키에서, 잡담은 잡담 스레에서 부탁드립니다. 시트 자체는 보존이 되어있으므로 필요하다면 열람이 가능하도록 링크를 걸어둡니다. 참여자 정리표: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cryTrzE7ewsMfyMPu1_vWV_kf3erkepdp5HKXLp7KhY/edit#gid=1252198940 셀카 기록지: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Zwizxm7NVC_2wu1igYjN8OszTL5TFDnfjJO7EtIawoU/edit?usp=sharing [공지] 서로 다른 차원에서의 접속이 확인됩니다. 싸우지 맙시다. [공지] 방장 공기씨는 항상 보고는 있음 [공지]설명이 필요한 상활일 때 이 캐릭을 쓰자! : 대지(설명충,설명이 필요한 상황에 모든 레스주들이 사용할 수 있다. 설명이 끝나면 조용해진다) [공지] 1. 떠날때에는 확실하게 떠날 것. 컴백 여지에 대한 발언은 허용. 작별은 서로 감정없이 한번정도만 언급하는걸로 깔끔하게 할것. 떠날때 미련가지는 발언 및 감정적 발언은 삼가. 떠날때 말은 지킬 것. 2. 스레가 오래되었다고 상대를 옹호하는 AT금지. 지적의 경우 그 지적의 어투나 커질 파장을 지적하지 않기. 지적이 들어오면 확실히 입장을 밝히고 해결할것. 3.다른 사람들이 동조한다고 해서 방관은 금물 . 이상하다고 싶으면 2번규칙에 따라, 지적과 수용,해명과정을 거치자. 4. 문제가 생길때는 공과 사를 구분하자. 무조건 우리가 옳다는 생각과 식구감싸기 식의 옹호를 버리자. ※오픈 톡방 컨셉의 상 L 이름칸은 오픈 카톡에서 쓰는 닉네임이란 느낌 ※오픈 톡방 컨셉이기에 엥커 안 달고 그냥 막 다시면 됩니다. ※세계관은 그냥 모든 차원이 겹치는 컨셉이기에 톡방 자체에 영향만 안 주면 뭐든지 okay(상황극판 룰에 걸리는거 제외) ※1000 차면 스레주가 아니어도 다음 스레 세워도 됨 그 외 알아두면 좋은 사실: + 욕설은 자동으로 필터링 돼서 모자이크된다. + 죽은 후에도 접속 가능하다. + '톡방에 있는 이에게 악의'를 가지면 이 톡방에 있을 수 없다. + 스핀오프 1:1 스레가 가능하다. ☆☆☆222스레 이벤트 안내☆☆☆ https://www.evernote.com/shard/s711/sh/1ea770fa-0532-4752-903e-864be04cf085/223f0928b0fc0436d23512ff8cccb4c0

(대충 지지직 거리다 원레대로 돌아간다는 모습)

어? 컴퓨터가 이상해요!

모두들 ¡Buenas noches! 오늘도 좋은 밤이에요!! 벌써 가을하늘에 별이랑 달이 빛나고 있네요! 아주아주 예쁜데 보여줄 수 없어서 너무 아쉽다..

소피아 안녕! 거기도 밤이에요? 여기도 밤인데! 여기는 별이 거의 안보여요! 서울은 그... 뭐지? 불? 불공해? 아 맞다. 불빛공해! 그런 거 때문에 별이 잘 안보인디고 들었어요! 근데 저기 저 말은 무슨 뜻이에요? 영어로 된 말이요!

응, 잠깐 한국으로 여행왔거든! 원래는 스페인 말라가 사람인데 친구를 보려고 놀러왔어. 여기도 서울이야! 하지만 별도 안 보일 정도로 불빛공해가 심하진 않은데... 우리 서로 다른 서울에 있는 거야? 그런 거야? 신기하고 신난다! 그래도 언젠가는 분명 별을 잔뜩 볼 수 있을거야! 으응, 영어가 아니라 스페인어야. 좋은 밤이야, 라고 인사하는 데 쓰는 말!

스페인 사람? 그럼 외국인이에요? 와! 저 외국인은 유치원 때 선생님 빼곤 못 만나봤어요! 그 사람은 미국에서 왔다던데! 불빛공해 안심해요? 부럽다... 여기는 주변이 다 반짝반짝 빛나는 거 밖에 없거든요! 게다가 다드ㅡㄹ 늦게까지 해요! 집 바로 앞에 언니오빠들이 다니는 학원이 있는데 24시간 내내 문 연대요! 잠은 언제 자나 몰라요. 스페인어였구나! 그럼 저는 한국사람이니까 한국어로 인사할래요. 좋은 밤이에요!

이곳은 별이 아주 잘보여요. 바로 위에 있는 빛과 함께요. 이제 내일이 되기까지 1시간남았네요. 내일이 안왔으면 좋겠어요.

슈틀루 안녕! 거기도 별 잘 보이는구나. 부러워요! 내일이 안왔으면 좋겠어요? 왜요?

오늘은 맑아서 그런지 잘보이네요. 어제는 흐렸거든요. 내일은 흐리면 좋을것같은데 맑겠네요. 성인식하거든요. 하고 싶지 않아서 내일이 안왔으면 했어요. 결국 하게 되겠지만.

좋겠다. 여긴 흐려요! 그리거 반짝이는 게 너무 많아서 안버여요! 성인식? 그게 모예요? 뭐하는 거예요?

반짝이는게 많아서 안보인다고요? 별말고 뭐가 반짝여요? 성인이 된다는 걸 신전에 가서 말하는거에요. 거기서 이름도 짓죠. 내일은 슈틀루말고 진짜 제 이름이 될거에요.

잠시만요! (사진. 화려한 도시의 풍경이다. 건물들이 어마무시하게 많다. 차들의 헤드라이트도 어마무시하게 많다. 그냥 번쩍거리는 게 엄청 많다고 생각하면 된다. 투머치.) 신전에 가서 말해요? 멋지다! 이름도 새로 지어요? 부러워요! 전 제 이름이 좋지만 너무 흔한 것 같아요! 저희 반에 유리가 저 말고 2명이나 있거든요! 한명은 김유리고 나머지 하나는 조유리예요! 그리고 애들이 자꾸 소녀시대 유리냐고 놀려요. 힝... 유리언니가 더 예쁜데. 아! 무슨 이름으로 지을거예요? 이거 안물어볼뻔햄ㅅ다!

와 불빛이 엄청나네요. 제 세계는 잘때가 되면 모든 불을 끄거든요. 저도 보내드려요 사진? 잘찍힐지는 모르겠지만. 이름이 흔하다고요? 같은 이름이 있다니. 죽은 사람이랑 이름이 같을수도 있지만 살아있는 사람끼리는 이름을 안겹치게 신전에서 주의를 주거든요. 아직 안정했는데 어쩐지 바사리나 샤데르노가 하고 싶네요.

와! 모두 불 끈다면 엄청 조용하겠네요? 사진 보고싶어요! 궁금해요! 아하. 안겹칠 구도 있구나... 부러워요! 우리쪽은 이름 겹치는 가람들 넘청 많거든요! 흔한 이름은 한 반에 5명도 있대요! 놀랍죠? 둘 다 이름 예뻐요! 이름 잘 진으시네요!

응, 소피아는 외국인이야! 우와, 유치원 선생님이 외국인! 좋은 유치원을 다녔구나! 내가 지금까지 만나본 외국인도 꽤 있지만 가장 소중한 외국인 친구는 해모수야! 그래서 내가 그 친구를 위해 한국에 왔구... 너무너무 신나. 박명이도 가끔은 그런 곳을 떠나 별과 달을 보러 가봐. 아주아주 예쁘니까! 헉, 24시간 내내? 교육열이 엄청나잖아... 좋은 건 아닌 것 같아. 밤에는 꼭꼭 자야한다구? 박명이는 나중에 꼭꼭 잠 자가면서 공부해!! 아니, 그 와중에 사진이... 공책에 갑자기 생겼잖아!! 완전완전 신기해! 신기해서 뭐가 뭔지 전부 알고싶어!!! 성인식! 뭔가 멋진 말이야! 축하해, 성인이 된 거! 이름...! 슈틀루 말고 다른 이름이라니. 너무너무 마음에 들어서 신이 날 정도라면 그 이름이 좋겠어! 슈틀루가 마음에 드는 걸로 가지는 게 이름이지, 뭐.

(밤하늘에 약간 흐릿하게 별이 빼곡히 있는 사진 그 가운데 매우 밝은 빛하나가 있다) 잘보이나요? 버튼패드를 고치긴했는데 제대로 될지 모르겠네요. 진짜 많네요. 사제님이 신님이 모두의 이름을 알려면 다른 이름을 가져야 한다고해서 절대 그렇게 되게 안해요. 사실 제가 짓는게 아닌 것 같아요. 먼 기억에서 아니 아니에요.

너무너무 마음에 들어서 신이 나진 않네요. 축하는 감사해요. 그래도 이름을 지으면 뭔가 돌이킬수 없게 되는 것같아서. Sofía는 사진을 못찍나요?

해모수요? 그 즈몽에 나오는 사람 이름이랑 똑같네요! 긴기하다! 나중에 여행가면 꼭 별 가진 찍너보내줄게요! 네! 잠 자면서 공부할거녜요! 사길 공부하기 싫은데 엄마아빠는 자꾸 하래요. 해야지 좋은 어른이 된대요. 힝... 와... 별 엄청 예뻐요! 너무 예쁘다! 와 그거 먹져요! 신님이 모두의 이름을 알게 한다니! 저도 그렇게 하고싶어요! 하나님이 이름 바꾸면 절 좋아해주실까요?

직접 보면 더 아름다워요. 이렇게 자기전에 구경하는 건 즐겁죠. 특이한 이름을 지으면 알아주시지는 않을까요? 하느님의 박명의 신님이에요?

아니, 찍을 수는 있어. 필름으로. 하지만 공책에 사진을 끼워넣는다고 다른 친구들도 볼 수 있을 것 같지는 않아! 으음, 괜찮아. 이름은 또 바꿀 수 있잖아? 아, 슈틀루의 세계에서는 아닐까? 그쪽에서도 가능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별 짱짱짱 예쁘다!! 한국보다 더 예쁜 것 같아! 나도 직접 보고싶다... 우와, 어떻게 알았어? 맞아! 고구려 주몽신화에 나오는 사람이랑 이름이 똑같아! 처음엔 나도 많이많이 신기해했어! 응, 좋아! 잔뜩 보내줘. 으음... 아니야. 꼭 그렇다고 좋은 어른이 되진 않아. 공부가 문제가 아니라, 얼마나 많은 것을 제대로 배우고 보고 크느냐가 문제지! 그러니까 공부 말고 다른 많은 것들도 잔뜩 해 보길 바랄게!!

네! 하나님이 우리의 신님이세요! 완전 쎄고 완전 좋으신 분이래요! 엄마랑 아빠도 말 잘듣고 열심히 기도하면 하나님이 좋아할거라고 그랬어요! 예전에 책에서 읽었어요! 만화로 보는 고구려 이야기에서 나왔는데! 으음... 그래요? 하긴. 공부는 재미없으니까요. 다른 걱도 많이 해벌래요! 전 친구들이랑 같이 노는 게 재밌어요! 명채도, 지은이도, 유리도, 하얀이도 모두 착해요!

공책에 글씨쓰고 대화가 가능한데 그것도 가능하지 않을까요? 그림을 그린다거나. 이름을 또 짓는다고요? 그게 가능해요? 이름 다시 짓는 사람은 본적이 없는데 사제님이 반대하실것같아요.

또 못지어요? 우리는 개... 개 뭐지? 아무튼 이름 바꿀 수 있다고 들었어요! 제 친구 한명도 그래서 이름 김예림에서 김현지로 바꿨어요! 이름이 사주에 안좋대요!

이곳의 신님은 열심히 일하면 좋아하실거래요. 부모님. 그리고보니 성인식때 부모님 만나네요.

사주는 뭐에요? 진짜 바꿀수 있네요. 저도 한번 물어볼게요. 또 이상하게 봐질지도 모르지만

책을 많이 읽는구나! 아주아주 좋은 현상이야. 잔뜩잔뜩 읽고 더 많은 지식을 머리에 넣도록 해!! 공부가 재미없다면, 그건 꼭 해야만 하기 때문일거야. 강요받지 않고 스스로 공부하면 분명 너도 즐겁게 할 수 있을걸? 응, 개명하는 거야! 이름을 다른 걸로 바꾸는 거. 이름이 싫거나, 박명이 말처럼 한국의 경우는 사주 때문에 바꾸기도 해. 반대하실지도 모른다니.. 조금 슬프네. 열심히 일하면..? 슈틀루는 그럼 사회에 나가서 무슨 일을 할지 아직 정해지지는 않은 거지? 무슨 일을 하든 슈틀루를 응원할게!! 부모님? 나는 부모님이 항상 곁에 있는데. 슈틀루는 안 그랬어?

열심히 일하면 좋아해요? 와! 나도 열심히 일해야지. 그런데 학생은 어떡해요? 학생도 일해요? 부모님 못 만났어요? 그럼 누구랑 살아요?

헤헤. 고마워요. 칭찬받았다. 저 책읽는 거 좋아해요! 앞으로 더 많이 읽어서 똑똑하고 좋은 사람이 될래요!

학생은 공부 열심히 하면 되지 않을까요? 그게 학생의 일이니까요. 네 성인이 되서 이곳저곳 가봐야한다고 들었어요. 저는 제 일이 밖에 자주나가는 일이었으면 좋겠네요. 선생님이랑 저처럼 아직 성인이 되지 않은 아이들이랑 살아요. 부모님은 제가 태어나고 몇일 밖에 못봤어요 여기 학교로 와서. 이제 자러 가야겠네요. 안녕히계세요 Sofía 박명.

또 공부예요? 싫다... 그래도 하나님이 기뻐하신다면 그렇게 할래요! 슈틀루는 잘 자요! 헤헤. 저도 다시 만났으면 좋겠어요!

학생은 무언가를 배워나가고 자라는 것 자체로 학생의 일을 하는 게 아닐까? 책 읽는것도 물론 포함되고말야! 응, 박명을 응원할게! 꼭 좋은 사람이 되자, 너도, 나도! 우와! 여행 비스무리한거야? 멋지다! 잘 자고, 예쁜 꿈 꾸고. 내일 성인식 잘 치르길 바랄게!!

그런걸까요? 헤헤. 그럼 더 많이 배워서 소피아한테도 좋은 사람이 될래요! 저도 소피아 응원해요!

고마워!!! 박명이 늦었는데 안 졸려? 빨리 자야 예쁜 꿈도 꾸고 착한 어린이가 되지 않을까?

맞다! 내일 학교가야 하니까 오늘은 일찍 잘게요. 소피아도 잘자요!

응, 잘 자! 학교 힘내고! 덕분에 나도 오늘은 좋은 꿈을 꿀 수 있겠는걸. 진짜진짜 고마워! :)

아무도 없나? 아무도 없어요?

쉬이잇 조용히 해야 해!

합죽이가 됩시다 합!

다 합죽이가 됐어요 :-)

음! 조아!! 덕분에 안 들켰어!!! 고마워!!!! 착한 친구들이야!!!!!

!!!!!!!!! 야자째고싶다한테 들켜버렸어?!?! 괜찮아! 벤 아저씨한테만 말 안 하면 돼! 마녀 앞에서도 입 안 열어줄 거지?? 그럼 돼!

야자님한테 들컸어-0-;; 후덜덜

(호달달 떨고 있는 삐뚤빼뚤한 소년의 그림이 그려진다)

벤아저씨!!! 여기에요!!!!! JW가!!!!!!

저거 나에요? 키키 제이크 그림 잘 그리네요!

아냐!!!!!! 아저씨 나 아냐!!!!!!!!! 야자째고싶다가 나오자고 그랬어!!!!!!!!! 야자째고싶다가 여기서 제일 나빠!!!!!!!!!!!

모지모지??? 재밌어 보이니까 나도 해야징 벤아저씨!!!! 엉클 벤!!!

응? 나야! JJJ도 그려줄까?? (방금 전 그림 옆에 JJJ(상상화)도 같이 그려진다)

세상에 제이크! 심지어 거짓말까지 하다니! 벤 아저씨! 제이크가 심지어 다른사람을 모함해요!!!!!

와, 너네들 착한 친구들인줄 알았늠데!!!!!! 날 베신해써!!!!!!!!! 셰릴 말대로 불태웠어야 했는데...... 너네들 전부 다... 활활 불타오르게 해주지... 큭큭......

양심고백한 사람을 화형시키다니 실망이야 제이크

제이크였군요! 이제 나도 있다 히히 '*..*'☆'*..* *ㅣ 감ㅣ사 ㅣ* ☆ㅡ--♡--ㅡ☆ *ㅣ 해ㅣ요 ㅣ* .*''*.☆.*''*.

호고곡~~~ 제이크님 무서운 사람이었어 -0-;;

마녀의 물건은 다 없애버려야 하는데 내가 친!절!히! 돌려주려 하는데도! 날 배신한 야자째고싶다가 나빠!!! 집에 안 돌려놓고 그냥 강에 떠내려가게 해버린다?!

마자 나 사실 무서운 사람이야 히히 되게 무섭지?! 카리스마 넘치지?!

강에 버려도 그건 도구일뿐이지 나는 학교에 잡혀있으니까 괜찮아! 집에 가고 싶다 제이크랑 카리스마는 잘 안어울리는데?

네 무서워요...... 카리스마 넘치는 제이크님! 짱짱!!! (ㅇ0ㅇ)bbbbbb

와! 사람 많아졌어요! 너무 기뻐요!

사람 많아졌다! 너무 기뻐요!

어라 왜 두개가... 오류인가봐요!

헉! 박명님 컴퓨터 바이러스 먹은거 아니에요??

엄청 기뻣구나 그럼 그럴 수 있어

바이러스요? 그럼 안되는데. 엄마한테 혼나는데. 컴퓨터 검사하고 와야겠어요.

네! 엄청 기뻤어요! 정말요? 그럼 바이러스 검사 안해도 되겠다! 와아!

다녀오세요ㅠㅠㅠㅠㅠ 저도 저번에 컴퓨터가 웜바이러스를요 먹어서요 엄마한테 혼났어요

웜바이러스가 뭐예요? 그냥 바이러스는 아는데!

저도 잘 모르는데 컴퓨터 멈춰서 검사하니까 웜이 막 4520192개 있다고 했어요 자꾸 늘어난대요

으엑 징그러. 그러면 컴퓨터 안에 걔들이 살고있는 거예요? 으으 징그러워! 저도 컴퓨터 잘 몰라요! 괜찮아요!

그거 집에서 백신 돌리는 정도로 지울 수 있는거야?!

그런가봐요 근데....... 컴퓨터 안에 있으면 뭐 먹고 살지? 전기먹고 사나? 피가쥬 벌레인가봐요 키키 백신 돌렸는데 또 생겨서 아빠가 컴퓨터 새로 샀어요 그래서 엄마가 화냈어요

바이러스는 생물도 아닌걸 뭐 바이러스때문에 컴퓨터를 두대나 들이다니. 화낼만 했네

어? 두대 사온거 어떻게 알았어요? 이름이 펜티엄 4인가? 그랬는데 엄마가요 진짜 많이 화가 나서요 아빠랑 컴퓨터랑 방에 두고 문에 아이스월 시전해버렸어요

새로 샀으니까 두대 아니야? ...설마 한번에 두대 들였다는 소리는 아니겠지 아버지 근신처분 당하신거야?ㅋㅋㅋㅋㅋㅋ

새로 두대 더 샀으니까 이제 일곱대요! 엄마꺼랑 제꺼랑 엄마랑 아빠가 회사일 할때 쓰는거랑 아빠꺼랑 아빠꺼랑 아빠꺼랑 거실에 있는 아빠꺼요! 근신처분? 스킬은 안 당하셨는데 아이스월이랑 사일런스 당하셨어요! 하루 지나고 엄마가 풀어줬어요.

아빠꺼랑 아빠꺼랑 아빠꺼랑 거실에 있는 아빠꺼라니 아버지 굉장하시네 그거 다 쓰시긴 하는거지?

거실에 있는 아빠꺼는 쓰시던데 다른 거는 쓰시는지 모르겠어요 근데 내가 만지려고 하면 못 만지게 하셔서 몰래 켜보니까 비밀번호 걸려있어서 못 켜봤어요

그럼 그것도 일할때 쓰시는건가? 어른들이 못만지게 하는건 대부분 일할때 쓰는거니까 나도 빨리 어른되고싶다...

구론가... 그럼 만지지 말아야지 야자님도 그러세요? 저두요. 근데 야자님은 몇살이에요?

괜히 건드리면 엄청 혼날걸 나는 17살이야. 야자의 맛을 막 보고있는 나이지 야자째고싶다 JJJ는 몇살이야?

17살 되면 야자 줘요? 그거 맛없던데 야자님은 그거 좋아해요? 째려면 힘들텐데 야자님 힘 스텟 엄청 높으신가보다 나도 17살 되면 그렇게 높아질까요? 저는 6살인데 세달만 지나면 7살 돼요!

7살이구나 그럼 야자 모를만도 하지. 고등학교에 들어오면 밤 10시까지 학교에서 공부해야돼. JJJ도 빨리 뭔가 재능을 찾는게 좋을거야 힘스탯...은 낮지 않을까? 게임 좋아해?

오잉 진짜요? 우리 사촌형은 고등학생인데 농구하는 날 아니면 일찍 오던데... 주마다 다른가? 야자님은 무슨 주에 살아요? 나는 매사추세츠에 살아요. 재능은 8살 돼야 찾아지는거 아니에요? ㅇㅅㅇ 그 전에도 직업 가질 수 있어요? 힘스텟 낮으시면 스킬로 찢으시는건강... 게임 좋아해요 재밌어요!

JJJ미국살아? 나는 다른나라에 사는데. 하긴 이 톡방은 나라 다른정도는 아무것도 아니겠구나 아니 그보다 8살이 직업 가지면 노동법 위반 아니야? 그거 괜찮아??

네 엄마아빠는 한국 사람인데 나는 미국에서 태어나서 미국에서 살았어요 할아버지가 그래도 나는 한국사람이랬는데 아빠는 아니래요 누구 말이 맞는지 모르겠어요. 야자님은 어느 나라 살아요? 근데 8살 직업 가지는거 아니에요? 힝... 나는 빨리 직업 개화하고 싶은데... 불법이라니...

JJJ한국계야?? 왠지 반가운데! 아 그래도 한국 와본적 없으면 애매하려나 으음, 그래도 JJJ랑 내가 사는곳은 여러모로 다르니까 다를지도 몰라!

야자님 한국인이에요? 나도 한국 가봤어요. 할아버지 생신때마다 한국 가요. 김치 맛있어요 불고기 좋아요 사는 곳이 달라요? 왜요? 저는 미국이고 야자님은 한국이라서요?

그렇게 말하니까 두유노 같잖아ㅋㅋㅋㅋ 이 카톡방, 시간대라던가 제각각인것 같던데? JJJ는 몇년대야?

아 구래요? 그럴수도 있구나 신기하다. 여기는 2005년이에요! 거기는요? 오왕 뭐지 뭐가 삭제됐네

응? 뭐지? 아! 여기는 2247년이야!

헉!!! 미래인이다!!! 진짜 비닐같은 옷 입고 다녀요? 자동차 날아다녀요?

맞아! 미래인이야! 비닐같은옷은 왜 입어 자동차도 안날아다니는데...?

에이... 실망이다... 미래도 별거 없네... 아, 이제 끝인가? 어린애 흉내는 그만 내도 되겠군

엄마가 컴퓨터 끄래요. 다시는 여기 못 올수도 있을 것 같아요. 고마웠어요.
1000레스 » [상L/과거 이벤트] 어딘가의 초차원 과거를 엿보는 카톡방 -222- 2019.09.20 398 Hit
상황극 2019/09/13 18:29:18 이름 : 이름없음
999레스 [ALL/육성/여행] 유피네스 전기 - 49 2019.09.20 240 Hit
상황극 2019/09/19 20:13:41 이름 : 찬란한 영광의 아르미엘
6레스 상황극을 잘 모르는 레주야..! 2019.09.20 151 Hit
상황극 2018/07/20 12:14:06 이름 : 이름없음
181레스 [1:1/일상/HL] 해무 속의 북카페 2019.09.20 936 Hit
상황극 2018/05/28 22:41:59 이름 : ◆1zRDuttjAmN
5레스 [상L]젊고 병든 귀족의 슬픔. 2019.09.20 79 Hit
상황극 2018/07/11 18:50:03 이름 : 이름없음
19레스 [상L/판타지] 평범한 상점입니다. 2019.09.20 138 Hit
상황극 2018/07/09 20:57:38 이름 : 휴런
32레스 [1:1][일상] 누구나 한번쯤 꿈꾸던 하루 2019.09.20 210 Hit
상황극 2018/06/22 22:01:58 이름 : ◆aoFfXy7teIJ
28레스 [상L] 찬란한 도시, 미지의 지하... 2019.09.20 121 Hit
상황극 2018/06/23 23:13:36 이름 : 이름없음
345레스 [TRPG/기동형 FATE] 골디락스 클럽 "붉은 용의 숨결" 2019.09.20 356 Hit
상황극 2018/06/08 15:39:39 이름 : FATE ◆AlzRxzU0mpR
269레스 [상L]어서오세요! 동물의 정원으로★ 2019.09.20 601 Hit
상황극 2018/06/24 14:11:34 이름 : 라임
228레스 [상L] 권선징악 2019.09.20 288 Hit
상황극 2018/07/15 22:50:00 이름 : ◆u9xTTXthfby
7레스 [상L] 하늘과 맞닿은 곳, 설경. 2019.09.20 77 Hit
상황극 2018/05/13 00:19:47 이름 : 설경 속의 남자
375레스 [상L/스핀오프 1:1]어딘가의 악마는 천사와 계약을 맺고 2019.09.19 868 Hit
상황극 2019/07/18 23:55:08 이름 : ◆dxvio7xTWp9
96레스 [1:1] Dear, My witch : 1 💫 2019.09.19 838 Hit
상황극 2019/07/02 06:48:55 이름 : 이름없음
44레스 [홀짝] 홀수는 도련님/아가씨, 짝수는 하인이 되어 대화하는 스레 2019.09.19 630 Hit
상황극 2018/08/18 00:23:49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