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보고싶은 책이 있는데 어떤 특징만 어렴풋이 기억할 뿐 그 외의 것들은기억나지 않을 때 물어보는 스레! 찾고 싶은 책의 내용이나 구절, 표지 느낌 등 기억나는 것을 최대한 적어줘!

접혀랏 로어가 될거야 뀨우 뀨우 뀨잉♡ 이전레스 : >>298 >>299 >>300 >>301

대충4년에서5년전 중학생때 우연히 독서실에서 본책인데 웹툰을 단행본으로 만든듯한 만화였어 내용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유일하게 기억나는 장면은 남자주인공이 복싱학원같은데를 갔는데 관장님이뒤에서 볼펜을 던져주고 남자주인공이 볼펜을 잡아서 관장님이 감탄하는장면이였어

북유럽 유명한 작가의 책이었고 아동문학이었어. 주인공 이름이 아마 미미? 일거고 미미 엄마아빠는 아마 세탁소를 하고 동화책은 미미의 일기 형식으로 이뤄져 있어. 맛있는 먹을 거 묘사가 상세하고(아닐 수도 있음 내가 그런 것만 기억할 수도 있기 때문에,,) 마지막에는 아마 파티를 하면서 끝나던가 하는 책이었던 것 같아. 부탁할게ㅠㅠㅠ

외국 소설이고 배경이 미국 시골도시인 것 같은데 여자아이가 주인공이고 사이가 좋지 않은 이모가 있었는데, 눈내린 겨울날 호숫가에서 아이가 길을 잃고 이모가 찾으러왔나? 하는 내용인데 가물가물..하다

누구든 제발 좀 찾아줘. 조금 옛날 책이었어. 종이가 누렇게 조금 바랠 정도로. 배경은 일제강점기 한국인 것 같아. 주인공이 딸이었는 것 같은데 애 엄마가 병으로 앓아누워. 엄마는 임신 중이었는 거 같은데 아닐수도 있어. 잘 먹어야 낫는다는 말을 동네 어른에게 주인공이 들었던 것 같아. 누구한테 돈을 빌렸던가 해서 쌀밥이랑 고기(였던 것 같은데 불확실) 사와서 엄마가 먹음. 그날 밤 죽을 것처럼 고통스러워하면서 피+핏덩어리를 토했어. 하얀 이불이 붉게 물든 걸 아빠? 가 치우는 묘사가 있었고, 엄마는 병이 나았어. 좀 나중 사건으로 같은 주인공이었던 거 같은데 주인공이랑 주인공 가족, 마을 사람들이 일본군들로 인해서 동네 교회에 갇혀. 일본군이 교회에 기름 뿌리고 마을 사람들 몰살시킴. 창밖으로 도망치면 일본군이 때려죽였어. 사진에 올린 책은 이런 느낌의 책이었다고 비슷한 시대로 보이는 표지 찾아왔어. 6~7년 전에 교실 학급문고에서 본 책이야. 웬만한 애들은 손도 안 댈 것처럼 생겼었어...이 책 본 사람이 있다면 나보단 좀더 전 세대 사람일 것 같네.

친구가 이야기해준 동화책인데, 그 어린애가 주인공이고 누나들이 주인공을 놀려. 당근을 ??개 먹으면 투명인간이 될 수 있어! 이런거였던거 같은데.... 주인공은 속아서 당근을 먹었다가 주황색이 되어버려. 그런데 사실 진짜였어. 주인공은 진짜 투명인간이 되어버려. 그리고 어... 괴물도 나왔다는거 같은데... 기억이 안나네... 미안해

>>308 나도 어릴 때 본 것 같은데 제목은 기억이 안 나네... 근데 그거 주인공이랑 누나들은 다 토끼였던 거 같은데. 이 책 아는 사람 있어? 작가의 첫 작품이었고 제목은 세 글자였어. 주인공을 주인공 친구가 계속 멋대로 휘두르려고 했었고, 그 계기가 주인공이 천식이 있는데 학교 체육시간에 달리기해서 자살시도? 한 거였는 것 같아. 결말 부분에서 주인공 친구의 부모님이 여행가서 친구 혼자 잘 때 주인공이 친구 집에 침입해서 친구를 베개로 질식사시켜서 살해했어. 주인공이랑 친구는 둘 다 여자야. 그 다음에 주인공의 다른 친구(남자)가 자수했으면 좋겠다고 한 거 기억나는데 확실하지 않아.

고전소설이었는데 전형적인 권성징악 소설이었던걸로 기억해 무언가를 하는 길에 산에서 혼자사는 여인을 발견하고 사랑에빠져서 결혼을 약속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이무기였나..? 그랬던 것 같은데 클리셰적인 소설이긴해도 마지막 결말이 좀 특이했어 산에 끊임없이 올라가다가 드넓은 평야가 있고 거기서 점점 흐려지면서 열린 결말아닌 열린결말처럼 끝났던걸로 기억나 고전소설인지도 확실히는 모르겠고 그냥 비슷하게 만든 현대소설일 수도 있어...아는 사람있으려나 ㅜㅜㅠ

>>309 이거 찾았다. [숨쉬어]

이 스레만 보면 세상에는 별의별 책이 다 있단걸 느끼게 된다. 그리고 무엇보다 다 궁금해 읽고싶어ㅋㅋㅋ

>>308 나 이거 본거같은데... 막 지하실에 괴물 나오고 그런 내용 있던거같은데...

이거 찾아줘ㅠ 일본 소설이었는데 표지는 파란색이었어. 서점 직원으로 일하는 여자랑 10대 남학생이 주인공이었어. 10대 남학생의 엄마가 책 도둑(그 책에서는 일본 단어를 쓴 거 같은데 기억이 안 나)이었는데 여주인공이 오해한 걸로 일이 풀려서(남주 엄마는 도둑이 맞아) 도게자하러 남주 집에 갔었고... 여주인공은 10대 때부터(였는 것 같은데 확실하진 않아) 제대로 된 연애를 못하고 아무하고나 자는 사람이었어.

주인공 이름이 '해나'(여자. 중학생) 인 한국 청소년 소설 아는 사람 있을까...? 어릴 때 읽었던 거라 이것밖에 기억이 안 나ㅠㅠㅠ

표지는 어두운 푸른 계열색 바탕에 검은 실루엣의 여자애들이 있었던것같고 제목 말고도 무슨 글씨가 쓰여있었나 그랬던 것 같아 음 내용은 주인공이 전학생인데 방학 끝나기 전에?도서실에서 만났던 여자애랑 같은 반이 돼. 문제는 그 여자애가 어디서 떨어져서 병원에 혼수상태?로 있다는거지. 그래서 애들이 뭐 학을 접어서 주자 했나 그러는데 종이 안쪽에 그 애 욕이 적혀있는걸 주인공이 어찌저찌해서 알아서 뭐 결론은 학교폭력?으로 자살시도 같은 내용일거야 저자가 일본인이던 것 같은데... 초딩 5학년때 읽었는데 그때는 가장 좋아하는 책이였어. 독후감도 썼었지...제목이 기억이 안나. 다시 읽고싶다

음 이거 겁나동화책인데 기니피그가 젊었을때는 오이도 들고 막 그랬는데 늙어서 이제 죽었는데 사람들이 민들레도 놓아주고 그랬어 밥 먹을 때 오이 뭐 몇알 줬는데 연두색 표지였어 너무 다시 읽고싶어

>>316 흔들리는 학교/후쿠다 다카히로

>>317 내 작은 친구 머핀/울프 닐슨

>>308 껌뻑이가 괴물을 만났어요/마가렛 샤논

>>318 헐 뭐지 뭐지 검색해서 표지보고 어...이거 아닌 것 같은데..?라고 생각했는데 내용 미리 보니까 맞다 뭐야뭐야뭐야 완전 고마워!!!!! 진짜 대단하다

>>319 미친 진짜 너 사는 방향으로 절 올릴게 너무 고마워 당장 사러가야겠어

초등학교 도서실에서 읽은 두께있는 외국 동화인데 제목은 기억나지 않지만 표지에 구름 무늬의 돔이 그려져 있던 것 같아 소원을 빌 수 있는 빛나는 돌이 존재하고 돌을 중심으로 돔이 둘러쳐져 있는데 그 안에 사람들(소인)이 살아 먼 옛날 조상들이 돌에다 외부로부터 보호해 달라는? 소원을 빌어서 돔이 생겼는데 돔이 점점 줄어들고 돔 밖으로 나갈 수도 없어 거의 멸망해가는 종족과 돔 밖에 사는 다른 소인들의 시점이 번갈아가며 나오다 서로 만나는 전개로 기억해 던지기 마법으로 돔 밖으로 물건이랑 말을 던지는 거 (말 던지기라니 잘 안 쓰이는 조합인데? 라고 생각했던 걸 기억해)랑 하늘 날기? <라는 마법도 나왔어 결말에선 돔을 없애지만 돔 안에 살던 사람들은 햇빛에 적응 못 하고 일찍 죽고... 중간에 옛날 파티장으로 쓰이던 곳에서 환영을 보는 거(모래로 이루어진 환영이라 나중에 다 무너짐)랑 올빼미? 부엉이?들을 찾아갔던 거 커다랗고 굴러다니는 가시 공 피해서 달아나던 게 기억에 남아 초등학교 도서관에서 읽었던 내 맘속 고향 책 중 하나라 꼭 찾고 싶다ㅜㅜ 아시는 분 부탁드려요

>>320 헉 맞는거같다 너레더 대단해

아동 도서였어. 얇은 책이었던 것 같은데 내용은 큰 틀 안에서 옴니버스식이고, 학교에서 만난 쥐가 얘기를 하나씩 풀어나간다는? 그런 내용이었어. 특히 기억나는 건 화장실 표지판 얘기였는데.. 피구 시합을 하는데 지고 있던 팀에 모르는 여자애랑 남자애가 들어와서 이기게 되고 알고보니 화장실 표지판이었다.. 뭐 이런 내용이었어 ㅜㅜ 아는 게 이것밖에 없네 ㅜㅜ

>>326 방과 후 비밀수업/오카다 준

>>327 와 너레더 너무 멋있어ㅠㅠ 고마워

어떤 소녀가 가출해서 어떤 모르는 오빠 집에 묵게 된 거.. 그 오빠랑 저녁도 먹고 호수에서 수영도 하고 잘 지내는데 어느날 그 오빠가 죽은 거야. 오빠의 눈이 흐리멍텅하다는 묘사가 종종 있었는데, 알고보니 마약중독자였음... 죽은 것도 마약 때문이었고

>>329 헉 나도 옛날에 그 책 읽었던것같은데 제목이 기억 안난다ㅠㅠㅠ한번 찾아보고 있으면 무슨책인지 알려주러 올게!!

비문학인데 일본책이고 일본의 카와이 문화에 대한 거였어. 표지가 핑크색이었던 것 같아 (확실하지 않음) 세일러문, 토토로 같은 캐릭터들에 대해 분석하고 처음엔 귀여운 게 무엇인가란 앙케이트가 실려 있었어... ㅠㅠ 찾아도 안 보여서 물어는 보지만 못 찾을 듯해

옛날에 읽던 동화책?같은거였는데 제목이 치과의사 ㅇㅇㅇ였던거 같아. 내용은 치과의사였던 남자 주인공이 있고 병원이 있는데 사람이 점점 안들어오고 동물들을 치료해주다가 동물원 급으로 많은 동물들을 데리고 진료하고 치료하는 내용이였어. 초등학생때 읽었던거니까 2000년도 중반에 본 책이야. 갑자기 생각나서 찾아보고 싶은데 도무지 찾을 수가 없네...ㅠㅠ

>>333 >>333 >>333 >>333 자일리톨 >>333 >>333 GET!☆ >>333

음... 기묘한 단편들 모음집인데 단편중에 나비를 특수한 본드로 붙어서 되살리는 이야기같은게 있었어. 몇번 나비가 되살아난다는걸 알자 주인공은 미술관에 전시되었던 나비를 단체로 박제한 미술품을 훔쳐 하나하나 되살렸지. 살아난 나비들은 그 미술품을 만든 예술가를 잡아먹는 이야기야.

>>332 치과의사 돌리톨 선생님

난 이걸 어릴 적 영화로 보고 소설도 있다는 걸 알게 된 건데 내가 아는 제목이 맞나 싶어서 여기다 물어 볼게 주인공이 여자고 코렐라인이었나 코델라인이었어 자기 방에 어떤 문이 있는데 그 문으로 들어가면 평행세계? 처럼 자신이 사는 세계와 똑같은 세계가 나오는데 사람들의 눈이 단추로 돼 있어 다른 세계로 넘어가서 엄마 눈의 단추를 보고 놀라고 현실로 왔다가 다시 그쪽 세계로 가고 그랬던 것 같아 나중에 창고? 같은 곳에 들어갔다가 유령 아이들을 발견하고 아빠랑 엄마가 주인공 선물로 단추를 주는데 주인공이 그걸 거부한 걸로 기억해 그리고 단추 눈을 가진 엄마 아빠가 괴물로 변해서 주인공을 쫓아오고 마지막에는 단추 눈의 엄마의 약간의 조각? 이 주인공을 따라 현실로 오게 되고 주인공과 알던 사이인 남자 아이와 주인공이 그 단추 눈의 엄마 조각을 천으로 감싸서 돌로 누르고 하수구에 던져 넣었던 걸로 기억하고 있어 영화 내용만 생각나서 영화 내용으로 적었는데 소설 내용이랑 같을 지 모르겠다ㅠㅠㅠ 대충 짐작가는 제목이 코델라인과 비밀의 문 아님 코렐라인과 비밀의 문인데 확실치 못해서 레스 남기고 가!

>>332 치과의사 드소토선생님!이양

군대에서 봤었는데 지금은 찾을길이 없어서 여기에 물어볼게 두 권인데 첫번째는 남자가 주인공인데 어떤 여자를 차로 치어서 죽여버렸어, 근데 여자애가 과거 일을 없었던 걸로 하는 능력이 있어서 얼마 간은 살 수 있지만 얼마 못산대 그래서 남자가 죄값을 조금이라도 치루려고 죽기전에 여자가 죽이고 싶었던 사람들을 같이 죽여줘. 그렇게 지내다 보니까 남자는 여자애를 좋아하게되버려 여자도 남자를 좋아하고. 그런데 사실 여자를 차로 죽여버리기 한참 전에 여자의 능력으로 남자를 살렸었어, 그래서 결국 여자가 죽을 때가 되서 여자의 능력이 풀리고, 남자는 다시 죽은게 되버려서 여자는 살게되 두번째는 사람들이 자기가 버린것들이 갇히는 섬에 대한 이야기야, 예를들어 자기의 소심함이라던지 남에게 잘 다가가는 점 같은걸 버리면 이 섬에 오게되. 이 섬에서 이런 사람들이 불편하지않게 마녀가 편의를 제공해주고는 해. 이건 자세하게는 기억이 안난다. 첫번째 책 작가는 우울한엔딩의 책을 많이내서 상당히 취향이였는데 기억이 절대 안나네 ㅠㅠ 도와줘

살인범(아니면 다른 범죄자였던거같은)의 형이 쓴 책을 찾아. 자기 어머니가 어떻게 아버지랑 결혼하게됐는지, 시어머니가 어땠는지등도 구구절절나오고 그 살인범의 얼굴도 나오는걸로 기억해. 그래서 소설이 아니라고 기억하는데 어쩌면 소설일지도 몰라. 내 기억엔 사실을 바탕으로 대화형식, 소설형식으로 일부 재구성되어있는 실화이야기야. 그 살인범이 어릴 때 어땠는지 등도 나오는데 기억나는 정보만 적자면. -아버지가 잘생겼다. -어머니는 어떤 종교공동체에서 자라났다. -살인범은 머리가 좋은 편이였고, 여자도 만났다. -마지막에 나왔는데 살인범의 형이 자기 형, 그러니까 큰형이랑 대화하다가 큰 형은 어머니가 아버지의 다른 아들이랑 애를 낳은거란걸 알게된다. (즉 형이자 친척임.) -책이 크고 굵었다. -(이건 불명확)흰색고, 표지에 작은 그림이 그려져있다. -딱딱한 책은 아니였다. -아버지는 살인범과 형들을 때리기도했다.(학대) -아버지는 서커스쪽에서 일하기도했다.(어떤 일을 했는진 모르겠어 구글로 검색도 여러번 했는데 못찾겠다. 이 스레를 못찾아서 내가 이 글을 스레로 한번 올린 적 있어.

>>128 >>129 아직도 찾고있어.....

>>334 뼈모으는소녀-레피닥터

>>285 남자 둘에 여자 하나가 탐정같은 놀이하는거면...타이거 수사대 아닐까?

약간 소설 프랑켄슈타인과 비슷한 내용이었어! 목만 가져다 어느 판위에 올려두고 목에 무슨 약품들이 담긴 관같은걸 연결해두면 그 머리는 살아서 말을하고 생각을 할 수 있었는데 그 실험한 사람이 한여자의 목을 그렇게 살려놓고 그걸 다른 죽은 여자의 몸에 연결을 했었는데 그 후에 여자가 무슨 무대에 서서 춤을 췄던걸로 기억함 그리고 그 과정에서 원래 몸 주인의 오빠였나를 만나서 그 오빠한테 진상을 말하고 마지막은 결국 다시 몸에서 머리가 분리되고 머리만따로 실험실에서 죽어간 걸로 기억하는데 뭔지 기억이 안나...

그 주로 엄마들이 애기한테 읽어주는 책인데 동화책이야 니가 태어날 때 달님도 춤을 췄단다 ? 이런 식의 구절들이 나왔던 것 같아 그림은 저녁에 엄마가 아기한테 책 읽어주는 거였던 것 같고 파랑색 계열의 표지였던 것 같아

혹시 로판? 그런 장르인데 출간된 책이고 2권으로 이루어져있고 보랏빛 도는 표지인거랑 녹색빛이 표지인거가 있고 애들 이름이 우랑 희윤? 그리고 내용이 황제인 애가 우한테 안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으나 우가 좋아해서 우의 가문이 황제에게 힘을 줘서 황제가 뜻을 펼치는데 이 황제가 상대나라에서 공물로 오게되서 궁녀로 일하는 애한테 빠져버려서 총애하다 귀비까지 되는데 여기서 우가 황후인데 일부러 귀비한테 독을 먹일 이유가 있나..? 어쨋든 귀비 걔의 궁녀가 가족으로 협박당해 다른 비빈들 중 제일 권력있는 애가 귀비한테 독을 맥이고 황제 놈이 묻지도 때지지도 않고 우를 냉궁에 유폐시켜 우가 애기를 가졌는데 유산 되버리고 귀비도 부모 때문에 황제에게 독을 막여서 얘는 걍 죽던가? 암튼 그리고 우는 알아서 마음이 접히고 황제에게 실어주었던 것들을 전부 걷어서 우의 가문이 가지고 있던 (아버지 재상, 오라버니 군에서 제일 위)능력들 이용해서 황제 허수아비 되버리고 우가 비빈들중 제일 낮은 자리에 있다 황제의 형과 눈 맞아서 불지르고 도망가서 둘이 잘살고 독맥인 애가 황후되서 허수아비 황제 휘두르고 우는 결과적으로 행복해지는 내용이였어. 이게 중학교 300번대?였나 있었어

>>346 인데 찾았어 [악의 꽃]이였어 어쩐지 계속해서 악이랑 꽃만 떠오르드라

>>345 네가 태어날땐 곰도 춤을 추었지 아니야? 그거 페이지마다 달 그림 나온다고 블로그에 포스팅글 있던데? 그리고 책 표지 보니까 푸른색이더라

>>348 앗 맞아 !! 고마워 ㅎㅎㅎ

어릴때 도서관에서 대충 보고 다신 못찾은 책인데 동물들을 기르고서 쓴 경험담 엮은 책이었어 고양이 앵무새 토끼 강아지 다 나오고 표지는 하얗고 그림이 선화로 흑백으로 그려져있던것만 기억나.. 쓰신분은 여자였던거 같애. 베란다에서 토끼가 뛰어내린 그런 내용 있던거 같은데..

나초딩때 도서관에서 본건데 잡지처럼 생겨서 안에 여러만화 그려져있는데 쌍둥이남매가 있는데 여자가 축구를 좋아해서 남장? 하고 쌍둥이남마애인척 하면서 축구단 들어갔거든 글고 어떤날엔 쌍둥이남자가 대신 축구뛰었는데 축구팀중에 어떤나쁜애가 쌍둥이여자를 여자라고 눈치채서 경기중에 그 쌍둥이 바지를 내려버렷는데 그날 마침 쌍둥이남자가 축구뛴거라 남자로 알게되고 거기까지밖에 기억안나는데 그 책이 뭐였는지 기억이 안난다ㅜㅜ 뭐지

>>351 내멋대로 하이킥?

>>340 내 심장을 향해 쏴라/마이클 길모어

>>339 아픈 것아, 아픈 것아, 날아가라/미아키 스가루 사라져라, 군청/코노 유타카

>>344 도웰 교수의 머리/벨랴예프

영화화도 된 책이어서 영화 리뷰보고 영화 보기 전에 책부터 봐야지하다가 적어놓지 않아서 제목을 까먹음ㅋㅋㅋㅋㅋㅋ 짐승보다 못한 아비한테 강간 당해서 아이를 낳았는데, 어미는 아비를 빼앗아 갔다고 생각해서 주인공을 학대 수준으로 대함. 댓글에서 책 첫부분이 '내가 아버지의 아이를 낳는 것은 이번이 두번째다'?? 이렇게 시작한다고 했어 두번째 아이를 가진 것으로 학교에서 퇴학 당한 주인공은 선생님의 추천으로 대안학교에 들어갔었어.

>>356 프레셔스/사파이어

일본작가 꺼였던거 같은데 개..?가 주인공이었고 저승사자?였던것 같아. 정신병원?요양원에서 사람들 데리고 가려고 했던것같고 사건을 풀어주는데 결국에는 그 병원에서 일어났던 강도?절도?사건에 연관돼어있던거였고. 그..거기 병원에 여자가 있는데 그여자가 그 개가된 주인공?을 데려온거였어. 초반에는 겨울이였던것같아.

>>359 치넨 미키토/상냥한 저승사자를 기르는 법 후속작으로 검은 고양이의 세레나데도 있어.

>>184 오츠이치/여름과 불꽃과 나의 사체

단편소설이었던 것 같고, 개화기소설이었던 것 같아. 폐병(결핵?)에 걸린 시어머니 간병하는 며느리가 막 시어머니랑 숟가락 공유하고 의사는 그거보고 경악하다가 죽음을 두려워하지않는 여자! 하는 생각하고... 의사 입장에서 서술된 글 같았는데 영 모르겠어......

현판!! 연기, 연예물인데 분위기는 좀 진지, 어둡고. 촬영하러 갈대밭 있는 숙소에 묵는데 비가 내리는 밤 주인공이 갈대밭에서 광소에 찬 살인마 연기를 하고 동료 배우 여자가 뒤따라 나갔다가 겁먹는... 그런 장면이 있는 소설 제목 아는 사람 제발 알려줘!!

일본 소설인데 유명하지는 않았던 것 같아. 솔직히 책으로 나와 있는지도 모르겠어. 옛날에 찾아본 바로는 무슨 잡지에 실렸었나. 그런데 옛날에 그 책에 나온 문장을 읽었는데 그게 너무 내 취향이라서 혹시 찾을 수 있다면 좋겠어서 올려볼게. 책을 전부 읽은게 아니니까 내용도 확실하지 않을 수 있는데 몸이 불편한 어떤 여자가(아마 다리가 없거나 그런 비슷한 거였을 거야) 남동생? 이랑 같이 섬에 갇히는데 그곳에 살던 원주민들이 그 여자를 섬겼던 것 같아. 그리고 남동생이 섬에서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누나에게 찾아갔는데 누나가 그 섬에서 나가는 걸 거부했어. 반쯤 포기하고 던지는 거기도 하고 정보가 너무 없어서 못 찾을 것 같기는 하지만 혹시 아는 사람은 말해줘!!

10년전에 초등하교 도서관에 있던 책인데 12권인가 까지 있어. 용이 나왔던걸로 기억하고 보석을 찾는게 목적이야. 그리고 그보석들이 탄생석들이고(아마 탄생석이 12개라 12권이었던거 같아). 표지는 노란색인데 혹시 이런 책 아는 사람 있을까..
레스 작성
3레스 진짜진짜 짱 슬픈 장편소설 추천해주실 분 2019.03.17 46 Hit
도서 2019/03/16 11:45:03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대학 생활 관련된 소설 추천 좀.. 2019.03.16 20 Hit
도서 2019/03/16 16:40:20 이름 : 이름없음
108레스 좋아하는 시 또는 문구 적어보자 2019.03.16 1463 Hit
도서 2018/06/25 22:31:14 이름 : 이름없음
365레스 » 잊어버린 책을 찾는 스레 2019.03.15 3613 Hit
도서 2018/01/03 21:26:05 이름 : 이름없음
37레스 만나고 싶은 과거의 작가들 있어?? 2019.03.14 345 Hit
도서 2018/08/23 23:51:10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책 제목이랑 줄거리만 보고 생각했던 내용 적고가는 스레 2019.03.14 32 Hit
도서 2019/03/14 19:13:47 이름 : 이름없음
14레스 아 여기 웹소설 관련글 올려도 돼나...? 2019.03.13 126 Hit
도서 2019/03/09 23:58:13 이름 : 이름없음
24레스 수사 추리물 살인 관련 소설책 추천해줘 2019.03.11 202 Hit
도서 2019/02/14 21:49:08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도서판이니까 라노벨도 괜찮겠지...? 2019.03.11 73 Hit
도서 2019/01/25 23:11:37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소녀 종말 여행같은 작품 있을까? 2019.03.11 47 Hit
도서 2019/03/10 10:51:38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나랑 해리포터 얘기할 사람 없나 2019.03.10 54 Hit
도서 2019/03/09 11:14:08 이름 : 이름없음
22레스 혹시 일본 공포 소설 좀 추천해줄 수 있을까? 괴기하고 소름끼치는 거면 더 좋아! 2019.03.10 286 Hit
도서 2018/08/07 16:52:36 이름 : ◆JWrwJRDurfh
13레스 판타지 소설 추천해줘 2019.03.10 113 Hit
도서 2019/02/26 16:44:58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쉬운 소설 추천좀. 2019.03.09 58 Hit
도서 2019/03/06 07:53:55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마지막 문장 적는 스레 2019.03.07 112 Hit
도서 2019/01/27 03:06:59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