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에 참가하려는 당신은 네 개의 파벌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선인 ㅡ 선인은 조화와 평화를 바탕으로 합니다. 선인들은 선행 포인트를 모아야 합니다. 선인들은 상점 포인트로 악인에게 대항할 수 있습니다. 악인 ㅡ 악인은 적의와 해악을 바탕으로 합니다. 악인들은 악행 포인트를 모아야 합니다. 악인들은 타인을 해치는 방법으로 포인트를 강탈할 수 있습니다. 망인 ㅡ 망인은 우울과 좌절을 바탕으로 합니다. 망인들은 절망 포인트를 모아야 합니다. 망인들은 피해를 받는 방법으로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타인에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광인 ㅡ 광인은 혼란과 파괴를 바탕으로 합니다. 광인들은 광기 포인트를 모아야 합니다. 광인들은 매일 5개의 포인트만 얻을 수 있지만 한정된 포인트인 만큼 강한 위력을 가집니다. 광인은 스스로에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지만 타인에게 쓴 포인트의 효과를 공유합니다. 그럼 파벌을 선택하십시오. 처음에는 5 포인트가 주어집니다. 선인 1단계 - 개당 1포인트 교화 - 타인을 선인으로 만듭니다. 단, 광인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봉사 - 타인에게 2포인트를 지불하고 그가 당신을 이번 단계 동안 공격할 수 없게 합니다. 미덕 - 타인의 포인트 효과를 무시합니다. 악인 1단계 - 개당 1포인트 강탈 - 타인을 공격해 1포인트를 강탈합니다. 실패 시 1포인트를 잃습니다. 폭행 - 타인을 망인으로 만듭니다. 망인에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기 - 1포인트를 남에게 준 후 이번 단계에서 그의 포인트 획득량을 1만큼 감소합니다. 망인 1단계 - 개당 2포인트 비극 - 당신에게 포인트를 쓴 사람의 1포인트를 소멸시킵니다. 암울 - 절망 포인트 하나를 생성합니다. 그 포인트는 이번 단계가 지나면 사라집니다. 비관 - 스스로 3포인트를 소멸시키고 이번 단계에 게임에 참가하지 않습니다. 광인 1단계 - 개당 0포인트 테러 - 이번 단계에서 네 파벌의 포인트가 전부 3만큼 감소합니다. 포옹 - 다른 파벌 하나와 함께 광인이 2만큼의 포인트를 잃습니다.

오 뭐야 재밌어 보이는데? 좀 어렵긴 하지만....나는 악인 선택할래

선인이 되는 방법은 교화를 당하는거고, 망인이 되는 방법은 악인이에게 폭행 당했을때 되는건데 악인이나 광인이 되는 방법은 없어?

망인 암울은 쓰는데 2포인트인데 효과는 턴이 지나면 사라지는 1포인트를 만들어내는거야...?

나 악인 목숨 보장은 되는 거에요?

근데 이거 시작은 어떻게 하는거?

ㅡㅡㅡㅡㅡㅡㅡㅡ1단계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각 파벌의 사람들끼리 협상을 해서 적대 관계 파벌과 친선 관계 파벌을 선정하세요. 하나씩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모두의 협동이 필요합니다. 선인은 선인끼리, 악인은 악인끼리, 망인은 망인끼리, 광인은 광인끼리 친선과 대적 세력을 궁리하세요. 친선은 친선을 맺을 파벌의 수락이 필요하지만 대적은 마음대로 정할 수 있습니다. 친선 세력끼리는 포인트를 거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받는 건 금지되며 반드시 다음 턴이 오기 전에 빌린 포인트를 갚아야 합니다. 한 턴은 총 열 개의 단계로 구성됩니다. 적대 세력에게는 한 턴에 단 한 번 전쟁을 선포할 수 있습니다. 전쟁에서 이긴 쪽에는 즉시 5포인트가 주어집니다. 광인도 전쟁을 통해 최대 10포인트까지 축적이 가능합니다. 만약 한 세력을 전쟁에서 3회 이기면 그 세력을 식민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식민지가 된 세력에는 성이 세워져 한 단계당 1포인트가 지배 세력으로 넘어갑니다. 식민지 해방에는 6포인트가 필요합니다. 포인트의 자유도는 아주 높습니다. 포인트로 할 수 있는 것 ㅡ 스킬 구매 홀수의 단계에서 스킬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ㅡ 식민지 해방 6포인트로 식민지를 벗어납니다. ㅡ 경제 대공황 턴이 끝날 때, 한 세력의 포인트가 11 이상 남아있으면 발생합니다. ㅡ 거래 세력 간 자유로운 포인트 거래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빌린 포인트는 반드시 턴이 끝나기 전에 갚아야 하며 갚지 못할 시 그 세력은 다음 턴에 스킬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ㅡ 파산 포인트가 마이너스 10이 되면 그 세력은 파괴됩니다. 고유 스킬 ㅡ 속세 해방 (선인) 게임에서 단 한 번, 선인이 가진 빚을 절반으로 줄입니다. ㅡ 교란 (악인) 게임에서 단 한 번, 1턴 동안 모든 세력 간의 관계를 적대 관계로 바꿉니다. ㅡ 자살 (망인) 게임에서 단 한 번, 모든 망인 포인트를 소비하고 다섯 단계 동안 30의 유령 포인트를 얻습니다. ㅡ 광폭화 (광인) 광인은 포인트가 침략 세력보다 적으면 절대 식민지가 되지 않습니다.

>>9 마이너스 10포인트가 되면 패배합니다.

>>10 현재 1단계 시작. 규칙 내에서 하고싶은 걸 전부 하세요. 과반수의 세력이 다음 단계를 원하면 2단계가 시작됩니다.

악인 4 선인 1 광인 3 망인 0 이거 넘 불규칙적인거 같은데

>>16 진행자는 규칙만 제시할 뿐 결국 전부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게임이니 그럴 수 있죠. 어차피 원래 이거 보드 게임이라 영.

>>17 그럼 애들한테 알람 보낼까?

전쟁은 어떻게 이기는 건데?

>>17 원작 보드게임은 뭐야?

나 늦게라도 껴도 되니..? 혹시 된다면 나 선인 세력에 들어갈래..!

>>22 뭐든 상관 없어. 그냥 규칙 안에서 하고싶은대로 하다가 단계 넘기면 돼.

>>11 >>12 얘들아 얘들아 광인 친선이랑 적대 정하자

>>24 내가 보기엔 악인이 제일 최약체로 보이거든? 선인이랑 친선하고 악인이랑 적대할래?

>>25 일단 망인은 놉... 난 선인이랑 적대, 악인이랑 친선이 좋다고 생각해! 일단 선인은 교화를 시키는데 우리는 그거 없고 악인이 망인으로 만드는데 우리가 걸릴 수 있지... 친선이라고 안 만든다는건 아니지만...

선인 ㅡ 선인은 안정적으로 포인트를 서서히 늘려 가며 공격을 회피하기에 용이합니다. 악인 ㅡ 악인은 다소 불안정하지만 한 번에 큰 이득을 취하는 데 용이합니다. 망인 ㅡ 망인은 모든 방면에서 무난함을 자랑합니다. 광인 ㅡ 광인은 매우 불안정하지만 매우 강력합니다.

>>26 그럼 그렇게할까?

>>28 웅웅 너희가 좋다면!

지금 되면 광인 될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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