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질문이라도 대답 시키면 심장이 미친듯이 뛰는 내가 싫네 으악 진짜 발표 시키는 걸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물론 많지만은 나처럼 순간적으로 세상이 정지된 것처럼 긴장하고 심장이 엄청 쿵쾅쿵쾅거리고 머리가 새하얘지는 사람이 있을까싶다. 며칠걸려서 준비한 막 ppt발표나 공연은 오히러 적당한 긴장감이 맴도는데 수업 시간에 돌발적으로 시키는 발표는 심장이 미침. 대답이 아니더라도 돌발적으로 교과서 지문 읽기 시킨다던가 다 포함해서... ㅠㅠ 옛날부터 이 증상이 어느정도 있었음. 옛날에 이런식으로 발표 시키는 게 너무 싫으니까 수업에 열심히 집중하더라도 발표를 자주 시키는 쌤 수업이라면 일부러 고개 푹 숙이고 눈 안맞주치면서 교과서만 봤음. 그래도 굳이 시키는 쌤이 있었고 항상 썩 좋은 경험은 아니여서 이지경까지 온듯... 하 나는 왜케 심하게 긴장되면 아무것도 못하는지 한심함

방금도 그럼. 일부러 토의토론 없는 거 하려고 계획서고 강의후기든 뭐든 체크하고 신청했었는데 막상 보니까 이번학기부터 전체 마이크 키고 수업하겠다고 하더라? 어렴도 없지 교수님의 돌발질문 공격! 불태웠음 진짜 ㅠㅠ 심장 겁나 쿵쾅된듯.

그리고 자연스럽게 바로 드랍한 내 자신이 한심함ㅋㅋ. 수업이 마음에 들은 주제에 이거하나때문에 취소한대다가 최대학점 최운거까지 빵구 먹이고ㅎ하ㅏ하ㅏ 더욱이 빵구된 학점땸에 돈들여서까지 계절학기 들을려고 하네.

공황장애 비슷한 거 아냐? 병원 가서 진단 한번 받아봐. 이유 없이 그러는 사람은 없으니까...레주가 한심한게 아냐! 원인 찾고 증상 나아졌으면 좋겠다

고마워...>>4 공황장애까지는 아닌 거 같아서 별로 생각 안해봤는데... 역시 내가 보통 사람이 느끼는 긴장보다 좀 심하다는 느낌은 좀 들어ㅜㅜ 평균보다 조금 더 심한 수준인데 병원 한 번 가봐야할까..?

>>5 정확한 판단을 원한다면 병원을 가야겠지...? 병원은 꼭 아픈 사람만 가는 곳이기보단 내 몸이 왜 이러는지 알고 싶을 때 가기도 하는 곳이니까ㅎㅎ 암튼 긴장하는 버릇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한번쯤 상담 받아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 사회생활 하다보면 발표나 질문을 평생 회피할 수도 없을테고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6레스 친구가 너무 짜증나서 그냥 내가 죽어버리고싶어 2020.09.13 35 Hit
하소연 2020/09/12 23:34:41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집에서 쫓겨났어 2020.09.12 46 Hit
하소연 2020/09/12 15:36:54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짜증나 2020.09.12 23 Hit
하소연 2020/09/12 19:52:27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아니 이게 말이 돼? 2020.09.12 91 Hit
하소연 2020/09/11 12:42:43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얘들아 제발 내가 이상하고 이기적인건지 좀 봐줘 죽어버릴 것 같아 2020.09.12 71 Hit
하소연 2020/09/12 05:09:42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너무 힘들어 2020.09.12 20 Hit
하소연 2020/09/12 00:55:48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비교과만 성적 우수상 받아서 되게 울적해 2020.09.12 68 Hit
하소연 2020/09/11 16:59:12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그냥 씨발 죽어버리고 싶다 2020.09.12 60 Hit
하소연 2020/09/12 00:17:44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제일 최악이었던 짝사랑 2020.09.11 194 Hit
하소연 2020/04/10 12:01:46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 심장이 벌렁벌렁 2020.09.11 48 Hit
하소연 2020/09/11 19:43:22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사람과의 관계 2020.09.11 48 Hit
하소연 2020/09/11 19:32:49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그냥 다 때려치고 무인도 가서 살고싶어 2020.09.11 31 Hit
하소연 2020/09/11 19:54:04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아진짜왜나만 2020.09.11 33 Hit
하소연 2020/09/11 17:40:34 이름 : 이름없음
161레스 죽고싶은데 죽기싫어 2020.09.11 57 Hit
하소연 2020/09/11 14:44:47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익싸에서 익명으로 위로글 의도로 고민터는거 솔까 못하겠음ㅋㅋㅋㅋ 2020.09.11 89 Hit
하소연 2020/09/11 15:48:05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