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랑 좀 오래 아는 사람이 자가사용 목적으로 해외직구해왔는데 공간문제, 원하는 상품만 남기고 다른건 처분하는 식으로 구매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중이야 근데 문제는 이게 해외직구 되팔이라서 불법이더라고 구매가보다 저렴한 가격을 저렴하게 판매 중이라고 해도 판매 자체가 불법행위래 보통은 이런 경우를 적극적으로 수사는 안하는데 신고가 들어가면 100프로 처벌받는다더라고 이를 신고할때 포상금이 나온다는 목적으로 지인의 불법행위를 신고하면 잘못된 행동이야?

포상금이 목적이라면 잘못됐지 지인을 판 셈이니까

옳다. 법적으로 옳은 행동이니까..

포상금 목적이면 잘못됨 하지만 포상금 목적이 아닌 불법행위로 신고하는건 맞다보지 (정정할게 ‘완전’이 아닌 양심? 으로서 잘못됐다는? 뜨시여)

중고거래가 일단 불법이었던가?

이 경우엔 도덕적으로 옳다고 해도 떳떳한 일은 아닌 것 같다 포상을 받거나 지인을 잃거나 둘 중에서 선택하는건데 지인도 처음부터 되팔 목적으로 직구를 한 게 아니니까 스레주가 이 상황을 이용하려는 걸로 밖에 안 보여

>>5 찾아보니까 자가목적으로 직구한 물품을 다시 파는 경우는 밀수 및 탈세로 신고대상이래. 중고거래는 안되지만 지인이 판매중인 미개봉 신품도 많고 식기류도 판매중인데 식기류는 따로 검사받아야 판매할 수 있는데 판매중이라서

? 중고는 가능하고 사용 안 한 제품이 불법 아냐?

>>8 ㅇㅇ 그래서 신고 얘기를 하는거야 미개봉 신품들이 상당수거든

개인적으로 신고를 생각하기 전에 충고가 먼저라고 생각해 네가 그런한 목적이 아니라한들 그건 엄연한 불법행위니까 그만두는게 좋을거라고 말하고 그 뒤에도 계속 그러면 그때 신고해야지

내가 분명히 위법된다고 말씀드렸는데 알겠다면서 판매글 아직도 삭제 안하심 신고하던가 말던가 내 마음대로 하라시네 판매글이라도 삭제하면 신고 안하고 넘어가려고 했는데 말 너무 싸가지 없게 하심 벌금으로 판매가x 1.8배 나간다고 말을 해줄까 걍 기회 줄만큼 줬으니 신고 넣을까

마음대로 하라 했으니까 신고 넣어봐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21레스 스레딕에 다른 커뮤 회원들 오면 외국인 많은 사이트인줄 알듯 2020.09.25 93 Hit
잡담 2020/09/25 08:36:22 이름 : 이름없음
17레스 얘들아 내가 멍청한 외국인한테 답글쓰는디 2020.09.25 144 Hit
잡담 2020/09/23 14:02:20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틱톡 vs 유튜브 vs 블로그 2020.09.25 68 Hit
잡담 2020/09/25 04:03:43 이름 : 이름없음
27레스 🍸🎈 생리 통합 잡담/질문 스레 🍎🥂 2020.09.25 91 Hit
잡담 2020/09/24 16:57:15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스레딕 비밀번호 변경 하는법 아는사룸 ㅠㅠ 2020.09.25 27 Hit
잡담 2020/09/25 10:04:41 이름 : 비밀번호 바꾸고 싶은 사람1
12레스 » 이게 도덕적으로 옳은행동인지 아닌지 판단해줘 2020.09.25 100 Hit
잡담 2020/09/15 00:00:25 이름 : 이름없음
18레스 룸메가 똥 싸는 소리 들으면 기분 어떰? 2020.09.25 77 Hit
잡담 2020/09/25 06:56:36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남사친이 나랑 자기 구썸녀 닮았다고 2020.09.25 37 Hit
잡담 2020/09/25 08:17:50 이름 : 이름없음
57레스 잘생기거나 예쁜 얘 이름이 특이하면 어떨 거 같아? 2020.09.25 272 Hit
잡담 2020/09/23 23:13:39 이름 : 이름없음
21레스 형제자매랑 완전 똑같은 거 있으면 말하고가자 2020.09.25 128 Hit
잡담 2020/09/23 23:48:41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스레딕 원래 로그인 했나? 2020.09.25 33 Hit
잡담 2020/09/25 04:10:21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환절기 목간지러운거 2020.09.25 14 Hit
잡담 2020/09/25 04:54:54 이름 : 이름없음
136레스 멋진 잡지식 자판기 2020.09.25 370 Hit
잡담 2020/03/09 02:24:01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내 인성이 터진건가...? 2020.09.25 33 Hit
잡담 2020/09/25 05:26:50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원래 클럽 가면 진짜 한 명도 빠짐없이 다 더럽게 놀아...? 2020.09.25 72 Hit
잡담 2020/09/25 03:45:45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