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치고 나면 본격적으로 해볼거거든? 솔직히 지금은 학교 교과서 정도만 술술 읽는 수준...ㅋ 그것도 내신 하느라 외워서 그런 거고 ㅋㅋㅋ 교과서가 N5 정도 수준이라는데 맞나? 아무튼 나는 N1까지 다 따고 진짜 현지인처럼 잘 하고 싶어 책도 읽고 자막없이 영화보고 예능프로 무리없이 보는 그런 수준으로.... 엄마한테 말씀드렸는데 공부하는건 상관없는데 학원은 못 보내주니까 독학해보라는데 독학.... 가능한가...? 아무튼 공부해본 사람 좀 조언해줘ㅜㅜ

아니 JLPT는 그냥 일본어능력시험이지 토플같은 역사 공부하는 과목은 아니야 근데 역사 이런거 공부하는 과목이 뭘까 일어일문학과?? 뭐 이런 건가

현직 일본어학과 나왓는데 역사 배워. 근데..음... 일본역사에 관한 책들만 읽어도 충분할 것 같은데.. 게다가 역사왜곡도 없지 않아서 여러가지 많이 읽어보는 게 좋아

>>2 방금 찾아봤는데 JLPT가 아니라 EJU(일본유학시험)에서 시험치는 과목이래...ㅋㅋ 착각했다 >>3 오잉...? 역사 배워...?

>>4 아 ㅋㅋㅋ 미안...착각했어. 역사 얘기하는 줄 알았답. 뭐..인터넷도 있고 줄 수 있는 정보는 없지만 대충 jlpt 2급까지가 듣기와 독해가 원어민수준으로 보면 돼. 1급은 2급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는데 단어라던가 문장이 더 전문화 돼. 듣기도 마찬가지. 하나의 전문성에 대한 (예를들면 회사에서의 일이라던가 은행에서의 일이라던가) 듣기 문제 맞추거나 그런 거여서 일본에 취직한다거나 하면 아무래도 1급까지 있으면 어필은 되지. 그게 아니면 2급까지만 듣는 게 낫구.

>>5 ㅎㅎ 사실 일본에 취직할 생각은 없구 그냥 진짜 내가 배우고 싶어서 배우는 거야....!! 혹시 뭐 책이라던가 인강 추천해줄 수 있니ㅜ 인터넷에 정보가 너무 많아서 뭐가 뭔지 모르겟어...

>>6 책은 다 가르쳐주는 게 똑같아서.. 그림이 많거나 문제가 좀 더 있다거나의 차이라고 생각하거든. 초보면 'うきうき우키우키' 일본어 책도 좋을 듯. 인강은 안 들어봐서 모르겠어 ㅠ 파고다랑 와이비엠 다니면서 딴 거라서... 팁은 일본만화 보면서 많이 들으면 줄임말들 쏙쏙 들려서 문제 풀기 더 쉬워져. ㅎㅎ 그리구 당연한거지만 모의고사 많이 풀어보는 거 정도? ㅎ

>>7 모의고사라면 그냥 수능시험지나 그런거 말하는거야? 어쨌든 고마웡!!

>>8 응응 jlpt5급모의고사 모아놓은 책 팔고 그래 모의고사식으로 문제 유형 똑같이 나오니까 시간 맞춰두고 풀어보는 거 중요!

독학...불가능 하진 않다고 봐! 나 중국어 독학 3개월 정도 했을 때 테스트 하니까 문법은 HSK2급 나왔는데 회화는 4급 나왔었어(참고로 hsk는 6급까지 있어)그리고 일본어는 히라가나 가타카나 외울 정도로만 공부하고(구몬했어ㅋㅋㅋㅋ)몇 년간 손 뗐다가 2주 정도 집에 박혀서 일본 애니만 보니까(물론 중간중간에도 일드, 애니 같은 거 조금씩 봤어)귀가 트인다는 느낌이 들더라. 일본 친구 만나서 얘기 해봤는데 말이 너무 빨라서 잘은 몰라도 조금씩은 들리는 느낌? 그냥 막 "한국 남자는 강아지 같아~" 이 정도의 문장만 들을 수 있는 정도. 딱히 다른 거 하는 거 하는 거 없이 내가 이 정도 하는 거 보면 다른 사람들도 충분히 가능할 거라 생각은 하는데...문법이나 그런 건 뭐라 말하기 그런게 나 같은 경우는 그냥 자연스럽게 귀가 트인 것 같고 중국어도 저 3개월간 많이 듣진 않아도 하루 20분 정도는 중국어 듣고 SNS도 중국 것만 했어(중국어로 된 거 웨이보 같은 완전 중국 SNS). 그러다보니 문법이나 그런 건 많이 딸려...일본어도 쓰라고 하면 한자 같은 거 전혀 못 써. 일본어는 듣고 이해하는 것만 되고 중국어는 듣고 이해하고 내가 어느정도 이해하는 것만 되는 느낌? 문법 같은 건 진짜 노력에 따른 것 같아 솔직히 난 노력한 편은 아니라서...

독학 자체는 무조건 가능일 것 같고 학교에서 어느정도 배웠으면 더 쉽지 않을까?!?! 난 공부하는 걸 별로 안 좋아해서 그런지 형식적인 공부보단 원어민이랑 대화하는 게 더 도움 됐던 것 같아. 회화가 목적이라면 무조건 원어민이랑 대화 많이 하는 쪽으로 해봤음 좋겠어!!

>>11 난 진짜 원어민처럼 회화 문법 뭐 다 하는거 하고싶어서ㅠㅠㅠ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2레스 » 나 일본어 공부해보고 싶은데 2020.10.21 124 Hit
공부 2020/10/14 22:52:13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d야 이거 기말때커버가능,,? 2020.10.21 31 Hit
공부 2020/10/21 09:54:37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영어 하루 벼락치기 2020.10.21 51 Hit
공부 2020/10/19 23:29:41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고3 정시러 가능충 2020.10.21 52 Hit
공부 2020/10/20 22:31:41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계산적으로 찍는 방법 좀 2020.10.21 41 Hit
공부 2020/10/21 00:48:11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평준화 지역도 내신 중요해?? 2020.10.21 50 Hit
공부 2020/10/18 23:26:58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중3 수학 혼자서 가능할까 2020.10.21 81 Hit
공부 2020/10/16 11:25:08 이름 : 이름없음
38레스 수학 5등급 고2가 공부하는 스레... 2020.10.21 267 Hit
공부 2020/09/19 05:00:48 이름 : 고려대/성균관대 22학번
2레스 고2 정시러인디 이정도면 가능하다고 봐? 2020.10.21 30 Hit
공부 2020/10/21 00:20:57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고등학교 질문 좀 할겡ㅜ 2020.10.21 27 Hit
공부 2020/10/19 01:01:50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중2공부!!!!! 2020.10.21 81 Hit
공부 2020/10/14 12:11:46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국어 말하기 주제 신조어로 선택했는데 2020.10.20 30 Hit
공부 2020/10/20 21:20:24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손재주 T_T 2020.10.20 15 Hit
공부 2020/10/20 20:55:30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고등학교 선택과목으로 경제 듣는 사람 있어? 2020.10.20 68 Hit
공부 2020/10/19 22:08:08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고등학교 가면 정보나 기가 이런거 많이 중요해? 2020.10.20 93 Hit
공부 2020/10/19 11:31:52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