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에 쓴 그대로 나 가지고 있는 게임기가 딱 DS와 3DS밖에 없어 ㅋㅋ 근데 여기서 해봤던 게임들 몇 개들 리뷰해 보려고. 그럼 첫 번째 후기. 1. 포켓몬스터 DP 디아루가/펄기아(스레주는 펄기아 버전 했음) 포켓몬스터.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완전 유명하지. 개인적으로 모두들 다 애니로 처음 접해봤을 거라 생각해. 나도 그랬고. 내가 본 애니는 디아루가/펄기아 버전을 기반으로 한 DP 애니. 추억의 애니를 게임으로 한 다니까 조금 설렜어. 일단, 기본적인 틀은 우리가 애니에서 본 것처럼 스타팅 포켓몬과 도감 받음>체육관 도전>중간중간 모험>포켓몬리그 식. 나는 DP의 스타팅 포켓몬 세 마리 중 불꽃숭이를 골랐어.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불꽃숭이 말고도 다른 포켓몬들을 잡아서 친구로 만들 수도 있고. 나는 플레이 당시에 특이한 네이밍으로 잡은 포켓몬의 이름을 만들었던 기억이 나네 ㅋㅋ 그리고 체육관에 도전한 만큼 포켓몬들도 강해지고 진화도 하고. 보면서 성장에 대해 여러 가지 생각을 해주게 한 것 같아. 여러 고난을 이겨내고 성장하는 거! 이게 아마 내가 포켓몬 DP를 하면서 많이 느낀 것 같네. 아무튼 여러모로 포켓몬스터 애니 봤던 사람들은 재미있을 게 할 것 같아! 단점이라면 HP 게이지 내려가거나 올라가는 속도와 파도타기 스피드가 느린 거? 근데 그 외의 점에서는 내 입장에서는 재미있어서 다들 한 번은 해봐도 괜찮을 것 같아.

2. 포켓몬 불가사의 던전 파랑 구조대 불가사의 던전 시리즈는 앞에서 리뷰한 포켓몬스터 DP와 다르게, 인간이였던 주인공이 어느 날 기억을 잃고 포켓몬이 되어서 포켓몬들만 사는 세상에 가서 여러 모험을 겪고 기억을 찾으려고 하는 스토리야. 그리고 파랑 구조대는 바로 이 불가사의 던전의 첫 시리즈고. 나는 일단 처음에 나오는 심리테스트 정말 재미있었어! 내 결과는 물짱이였고. 그리고 심리테스트가 끝나면 본가의 시리즈의 스타팅 포켓몬처럼 포켓몬들만의 세상에서 처음 만나는 포켓몬, 즉 파트너를 고르게 되는데, 나는 아차모를 골랐어. 일단, 배틀 시스템이 본가랑 좀 달랐어. 이유가 불가사의 던전은 포켓몬 1인칭 시점으로 전개되어서야. 기술 말고도 평타라는 공격과 여러 도구들도 사용하고(돌멩이, 나무가지 등등), 그리고 난 배틀 때 여러 열매랑 씨앗들 많이 쓴 것 같아. 나는 파랑 구조대가 별로 어렵다고 느끼지 않은 것 같아서 간단하게 게임 즐기고 싶을 때 괜찮을 것 같아.

학원 가서 다시 써본다. 3. 포켓몬 불가사의 던전 시간의 탐험대/어둠의 탐험대(스레주는 시간의 탐험대 플레이함) 클리어한지 7개월 이상은 지났는데도, 이 게임은 아직까지도 기억이 생생해. 이 게임도 >>2번의 파랑 구조대와 똑같은 시리즈. 시탐어탐은(이 게임 줄임말) 2번째 시리즈여서 그런지 완성도가 많이 올라간 것 같아. 일단 내가 좋아하는 부분은 스토리. 전반적인 부분은 파랑 구조대처럼 주인공이 어느 날 갑자기 포켓몬이 된 건 똑같아. 근데 파랑 구조대와 다른 점은, 전작에서는 처음부터 활발했던 파트너와 달리, 겁쟁이 파트너가 주인공과 함께 모험하면서 용기를 얻으면서 성장하는 게 가장 인상적이였어. 또한 스포일러를 위해 몇몇 부분은 안 썼는데, 중반부 스토리가 이 게임의 클라이맥스라고 생각해. 또 BGM도 상당히 마음에 들어. 포켓몬스터 시리즈 중에서 가장 호평을 받은 BGM이 바로 시탐어탐에 수록되어 있다는 사실! 그 BGM 말고도 다른 BGM들도 상당히 퀄리티가 좋아. 일단 잘 짜진 스토리 좋아하는 사람들은 시탐어탐 하면 좋아할 것 같아. 근데 난이도가 파랑 구조대와 다르게 높아져서(난 한 던전만 20회 이상 플레이함) 난이도 어려운 게임 싫어하는 사람들한텐 비추.

4. 마리오 카트 DS 아마 마리오도 다들 알고 있을 거라고 생각해. 마리오 카트 시리즈는 마리오가 주인공인 레이싱 게임. 일단 마리오 카트 시리즈는 별다른 줄거리가 없는 게 특징. 근데 마리오 카트 시리즈는 여러 코스가 있다는 게 특징이지. 니트로와 레트로 그랑프리의 세분화된 매력이 많은 32개의 코스. 특히 스타 컵과 리프 컵의 코스들은 정말 독특한 게 많지. 간단하게 게임하고 싶거나 시간 보낼 때 하면 재미있을 듯! 그리고 DS/3DS의(DS 소프트웨어는 3DS에서도 플레이 가능) 통신 기능으로 최대 8명, 친구와 가족과 플레이하면 더 재미있을 거야!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3레스 게임 뭐 살까 2020.10.22 52 Hit
게임 2020/10/18 10:06:07 이름 : 이름없음
22레스 원신 너무 재밌다ㅠㅠ 원신하는 사람 모여봐!!! 2020.10.22 192 Hit
게임 2020/10/08 10:28:11 이름 : 이름없음
46레스 갓레이아크의 전설의 리듬게임! Deemo 스레! 2020.10.22 438 Hit
게임 2018/03/02 14:11:04 이름 : 이름없음
116레스 🎲스레주 보드게임 하는 스레(좀비사이드)🎲 2020.10.21 91 Hit
게임 2020/10/16 17:11:31 이름 : ◆nu1bh82ttdA
10레스 게임을 못해서 고민이야 2020.10.21 99 Hit
게임 2020/10/18 01:56:52 이름 : 이름없음
23레스 trpg 통합 스레 2020.10.21 349 Hit
게임 2018/11/11 02:45:35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모바일 전략 게임 추천해 줘! 2020.10.21 17 Hit
게임 2020/10/21 09:26:38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아는사람 있어? 2020.10.21 86 Hit
게임 2020/09/03 07:19:33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모동숲 첫 이주민이 온ㄷㅏ아앙 2020.10.20 37 Hit
게임 2020/10/19 21:00:25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무료•세일하는 게임 알려주는 스레 2020.10.19 102 Hit
게임 2020/10/12 19:42:32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디트로이트라고 미래의 인공지능시대배경인 겜 알아? 2020.10.19 52 Hit
게임 2020/10/17 19:41:04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게임 추천좀 해주고 가 2020.10.17 43 Hit
게임 2020/10/17 18:12:25 이름 : 이름없음
183레스 좀비 세상이 도래했습니다. 2020.10.17 1280 Hit
게임 2019/02/22 21:58:28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배틀그라운드 안되는데 이거 어떻게해?? 2020.10.17 19 Hit
게임 2020/10/17 00:01:20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 가지고 게임기가 DS와 3DS 밖에 없는 스레주가 게임 리뷰하는 스레 2020.10.16 26 Hit
게임 2020/10/16 11:16:19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