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근 INTP 좋아하는 사람 많더라. 제일 꼬시기 어렵다고 하는데.. 참고로 본인은 돈 내고 보는 테스트에서 극심한 INTP로 나왔음..

헐 나도 극 인팁이야! 좋아하는 짝남이 인프피인데 어떤식으로 다가가야할지 모르겠어 너무 어려워 내가 또 엄청 무뚝뚝한 편이라 ... 어떡하지 ㅠㅜㅠㅠ

>>3 내 친구 말로는 공통 관심사 있고 천천히 친해지면 어느정도 호감은 생긴다 하는데.. 진짜 intp들 표현 못해서 연애할때 진짜 힘든듯.. 어떻게든 우선 같은 관심사를 만들어보는게 어때..? 최대한 톡으로 연락하는게 좋을듯 인팁들.,, 무뚝뚝해서 상대방이 화난줄알고 오해하더라 만나면,,

>>4 진짜 화난줄 안다는거 완전 공감 최대한 부르럽게 말한다고 생각했는데 인프피 친구 눈에는 거기서 거기였다는.... 감정적인걸 표현해야하는 상황이오면 너무 고통스러운 것 같아 오글거리는 말 다른사람이 하는건 괜찮은데 내가 하는건 절대 불가능.... 어떡하지...

>>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intp만 모여있는 여기에서 어떻게 상담해.. 누구 없니ㅜㅜ.. 감정적인거.. 애초에 내가 무슨 감정인지 잘 모르겠음.. 그래서 표현도 못하고ㅜ 너무 오글거림..

궁금한거!!어떤사람이 이상형이야? 호감가는 행동은 어떤게 있어?

>>6와 나 지금 너무 소름 돋았어 내가 지금 무슨 감정인지 잘 모르겠다는거 너무너무너무너무 공감해 사실 정말 솔직하게 내가 걔를 왜 좋아하고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걔를 보면 좋고 이런게 사랑인걸까..? 를 실제로 경험하고 있다고 ㅋㅋㅋㅋ ㅠㅜㅠㅜㅠ 아 ㅋㅋㅋ ㅠㅜㅠㅜㅠㅜㅠ

intp이 좋아하는 엠비티아이 intp이 되고싶은 엠비티아이

인팁은 좋아하는 사람한테 어떻게 행동해? 사귀고 싶다의 감정보단 친해지고 싶다 저 사람 좋아! 약간 이런 감정 있는 사람한테!

미안 나도 인팁인데 홀린듯이 들어와버렸다

감정 진짜 어려운 거 같아. 난 내 앞에서 누가 울면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어서 걍 그대로 고장남. 퓨ㅠㅠ

나도 인팁인데 혹시 다른 인팁들도 연애는 하고 싶은데 연락하는 건 귀찮아해? 뭔가 연애한다고 해서 연락을 막 자주 할 필요성을 못 느끼겠어... 오히려 피곤해. 차라리 만나는 게 더 좋단 말이지.

>>7 자기 할 일 똑부리지게 하고 배울 점 많은 사람이 믿음도 가고 호감도 생기더라

>>7 이상형이라고 하기엔 뭐한데 그냥 자기 할 일.. 뭐 잘하는 사람. 자신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분야에서 열심히 하는 사람. 그리고 조신하고 잘생기면 우선 호감은 가는 듯. 난 아름다운 걸 좋아함.. 호감 가는 행동은 딱히 없고 그냥 있어 보이는 척 말도 안 되는 밀당 같은 것 좀 안 했으면 좋겠음.

>>8 난 그냥 잘생긴 애들 찾아서 호감 가는 거 같은데 솔직히 사귀어도 내가 얘를 진짜로 좋아하는지 몰랐던 적도 가끔 있었음. 사랑이란 뭘까 부 터 정의 내려야 함.

>>9 흠.. 뭐 딱히 없는 거 같긴 한데.. infj인 사람이 내 주변에 2명 정도 있는데 은근 잘 맞는 거 같기도.. 근데 극 F이거나 극 J랑은 솔직히 못 있겠어 내가 힘듦. 솔직히 T랑 P로 살아서 좋아질게 별로 없는 듯. ENFJ이거나 INFJ 정도? 근데 난 은근 INTP 좋음

>>10 음 친해지고 싶으면 우선 상대방이 뭘 좋아하는지 알아보고.. 내가 막무가내로 다가가면 무서워할 거 아니까 그냥 최대한 F스럽게 다가가려고 하는 듯. 근데 솔직히 이 짓 할 정도로 친해지고 싶은 애가 인생에 한두 명 나올까 말까 한정도….

>>12 난 분명 대화를 하려 하는데 눈물부터 나오는 애들이 있더라. 그럴 땐 그냥 무념무상 그래 그럴 수도 있지.. 이러면서 그냥 무시해ㅋㅋ

>>13 솔직히 연락 꼬박꼬박 하는 게 너무 힘든 거 같아. 연애할 때도 귀찮음.. 뭐 전화로 하던가.. 무슨 숙제도 아니고 뭐 했다 뭐 하고 있다 카톡으로 다 알려주는 거 읽는 것도 답장하는 것도 솔직히 너무 지침. 그래 너가 좋다면야.. 응.. 보내줄께.. 이런정도

>>7 꼼꼼하고 자기 일 잘하는 사람이 이상형이야. 뭔가 전문적이고 지적인 그런 느낌... 그리고 이성적인 사람! 그러다 보니까 MBTI로 따지면 INTJ ENTJ ESTJ 들이 가장 취향이었던 듯. 근데 또 웃긴 건 제일 싫어하는 사람들도 공통적으로 ESTJ...ㅋㅋㅋㅋㅋ 약간 꼰대스러운 사람은 정말 싫어.

안뇽안뇽 나도 인팁!! 주변에 인팁 친구 많아? 난 작년에 새로 사귄 친구 둘이 다 인팁이어서 진짜 웃었어 ㅋㅋㅋㅋ 인팁들의 모임... 근데 서로 성격이 비슷하니까 잘 맞더라

>>22 아 그리고 레주는 istj랑은 궁합이 어떤 거 같아? 우리 부모님이 다 istj인데 나랑은 쪼끔,, 안맞는 면이 있는 것 같아서

>>23 난줄...나도 엄빠 모두 잇티제셔. 난 안맞더라구. 특히 j/p 차이가 너무 심함. 난 그냥 되면 되고 안 되면 만다는 가치관인데 엄마는 철저하게 하라는 식이셔서.

오 신기하다 나도 엄빠 잇티제고 내가 인팁이야

>>24 꺼무위키에서 본 거긴 하지만 '자녀가 게으르거나 성격이 특이하거나 놀기 좋아하거나 덕후 기질이 있으면 이를 통제하려 든다' 고 했는데 내가 이 네 개 다거든 ㅋㅋㅋㅋㅋㅋㅋ 우리 엄빠도 맨날 할 거면 제대로 하라고 하는데 나는 어떻게든 되겠지 성격이라

>>22 인팁.. 만나본적은 없는거같아. ENTP라면 만나봤는데 INTP는 못 만나봄ㅋㅋㅋㅠ

>>23 음 나는 막 엄청나게 맞다…. 라고 생각했던 건 아닌데.. 솔직히 난 나랑 완전히 잘 맞는다고 생각한 MBTI가 딱히 없어서.. 그냥 뭐 말이 통한다 정도?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724레스 ☆타로 점☆ 질문 받습니다! 😘 1시간 전 new 1455 Hit
심리 2021/02/10 03:57:21 이름 : 이름없음
78레스 타로 봐주는 중이야! 5시간 전 new 201 Hit
심리 2021/02/25 16:45:14 이름 : 이름없음
33레스 공부 집중 안돼서 타로 봐주는 스레 8시간 전 new 129 Hit
심리 2021/02/26 21:34:20 이름 : ◆csrumrbu1cl
89레스 타로 연습 스레 8시간 전 new 400 Hit
심리 2021/02/15 21:24:54 이름 : 이름없음
176레스 🔥⚡두번째 통합 촉스레 🌈🌞 9시간 전 new 741 Hit
심리 2020/12/10 19:59:39 이름 : 이름없음
92레스 🎭 MBTI 질문 받는 통합스레 10시간 전 new 824 Hit
심리 2020/11/30 07:33:26 이름 : 이름없음
28레스 *타로고민상담 13시간 전 new 149 Hit
심리 2021/02/25 11:55:03 이름 : ◆k7ar9dwnvdu
53레스 제일 좋아하는 mbti와 그 이유를 적어보자! 13시간 전 new 517 Hit
심리 2020/11/12 19:44:02 이름 : 이름없음
86레스 너네들 엠비티아이 뭐야? 2021.02.28 532 Hit
심리 2021/01/05 23:32:30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ESFJ 한테 궁금한점..! 2021.02.28 125 Hit
심리 2020/12/31 22:04:33 이름 : 이름없음
13레스 덕질하면 연애 못하는 이유가 2021.02.28 110 Hit
심리 2021/02/27 00:06:07 이름 : 이름없음
574레스 초보자의 점 보고 가! 2021.02.27 2578 Hit
심리 2020/07/26 21:18:08 이름 : ◆fWnVe45hzf8
2레스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우울증 테스트 진짜야? 2021.02.27 59 Hit
심리 2021/02/27 03:51:03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나 패션우울증일까? 2021.02.27 65 Hit
심리 2021/02/27 05:17:26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isfj 잇프제한테 질문하고가! 2021.02.26 18 Hit
심리 2021/02/26 23:48:26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