쟤네 동북공정이 다가 아님 서북공정 남북공정도 시도하고 있는 중임 실제로 서북공정 성공해서 땅 하나 지네껄로 만듦.. 북북공정은 안하는 이유가 위엔 러시아인들이자너ㅋㅋㅋㅋㅋㅋ 생김새부터가 달라서 우기기 안먹힐거 아니까 진작 놓고 지들이랑 좀 비슷하게 생겼다 싶은 인종들 다 지네나라 파생이라고 우기고 지네꺼라고 우기는 중....ㅋㅋ 진짜 자기 문화에 대한 우월감이 너무 강해서 쟤네는 아시아인이면 대부분 중국인이라고 생각할 정도임 진짜 이게 국뽕 수준이 아니라 중국이 세상의 중심인 줄 알아....이러다가 진짜 저기처럼 땅 뺏기거나 문화 뺏김 그니까 꾸준히 관심 가져야해 김치든 한복이든ㅠㅠㅠㅠㅠㅠㅠㅠ 나도 이런거 알기 전까지는 언론같은데서 좀 유난이라고 생각했는데 쟤네는 진짜 세뇌수준이더라고 우리가 관심 안가지면 아차 하는순간 우한 코로나를 코로나 19로 바꿔버린것처럼 한복도 지네꺼 김치도 지네꺼 나중엔 한국인도 시초는 중국이었대~ 이럴애들임 진짜 소름끼쳐ㅠㅠㅠ

서북공정 뭐했는데? 무섭다...

++ 저러는 이유 중에서 가장 큰게 원래 중국 자부심이 ㅅㅂ 우리 나라 문화가 짱이다!!!!! 나머지는 다 오랑캐!!! 이런 마인드였는데 (뭐... 사실이기도 했고. 실크로드만 생각해봐도 중국 문화가 옛날에는 개쩔었다는 걸 알 수 있으니까) 문화 혁명인가? 그걸로 자기 선조들이 쌓아놓은 문화를 다 엎어버린거지. 어라? 근데 이제 다시 유서 깊은 문화가 필요해졌네? 후훟 그렇다면 만만하면서 가장 유사성이 많고 가까운데가... 한국당첨-✩ 이렇게 된 것도 크지ㅣ...ㅜㅜ

>>5 지금 꾸준히 말 나오고 있는 위구르족 탄압 및 납치 고문이 서북공정 결과야.. 위구르족<>동북공정 별개로 보고 있는 사람들이 많던데 이대로면 저게 우리의 미래임 서북공정 몇년전부터 꾸준히 기사 나오고 문제 제기됐는데 우리나라 사람들 심각성에 비해 별로 관심이 없음ㅠㅠ

대만이 중국이라 하는 거 개웃김

>>6 위에 말 다 받는데 한국만 해당되는건 아님 거의 악성종양급으로 그냥 주변에 있으면 다 우리문화 다 우리꺼임>< 이 마인드임

이런거 보면 확실히 우리나라도 전통에 대해서 더 홍보할 필요가 있다 느낌ㅇㅇ 당장 기모노나 일본 문화들 일본거인거 모르는 사람이 어딨음? 중국도 일본꺼는 우겨봐야 욕만먹고 쫓겨날거 아니까 (일본것도 솔직히 아예 안건드렸다곤 못하지만) 만만한 우리나 동남아시아권 건드는거잖아 우리도 전통한복에 변형 조금 가했다고 저건 한복이 아니야! 한복은 주름이 어떻고 형식이 어떻고 자수가 어떻고~ 할게아니라 최대한 입고 활용하고 홍보부터 하고봐야 한다 생각함

>>10 ++ 미국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상에 영어를 중국어 사투리라고 하는 나라가 있다?? 삐슝뿌슝빠슝

여기저기 공정하는거 맞긴 한데 남북공정 북북공정은 아니고 ㅋㅋ 서북공정: 위구르 서남공정: 티베트 동북공정: 한민족, 고조선 고구려 등 요하공정: 이건 지리가 아니라 시대적으로 중국 기원은 황하문명보다 과거의 요하문명부터 시작하는 걸로 끌어올리는 작업 이렇게 넷이 중국 역사 4대 공정임

우한코로나는 WHO가 이제 바이러스 이름에 지역이나 국가를 붙이지 말자고 정해서 그런거지 중국이 바꾼 건 아니야

>>15 그 who 윗대가리 뒤에 짱깨가 있잖아 ㅋㅋㅋㅋ 그래서 한참 트럼프도 who예산 줄인다느니 시끄러웠는데

>>16 그렇긴 한데 중국에서 생겨서 바꾼 게 아니라고;; 메르스 이후로는 이제 다 지역명 안 넣기로 정한거

ㅇㄴ 근데 난 중국이 우리랑 지네 소수민족이랑 일본한테만 난리일 줄 알았는데 이제 지들이랑 아예 상관없는 유럽권에도 난리치기 시작하더라..? 영어가 지들거라는데 비슷한 건 어순밖에 없으면서

틀린거 지적하고 싶었는데 지적하면 몰아갈까봐 못했는데 >>14가 해줘서 다행이다. 휴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6레스 용돈 어느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해? 20분 전 new 118 Hit
잡담 2021/02/04 19:55:24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흰 통에 검정뚜껑 샴푸는 개많겠지 31분 전 new 5 Hit
잡담 2021/03/03 05:11:49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외국 살고 지금 학굔데... 32분 전 new 11 Hit
잡담 2021/03/03 03:40:34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아 몰랐는데 나 똥꼬에 털 있었어 1시간 전 new 34 Hit
잡담 2021/03/03 02:21:28 이름 : 이름없음
27레스 미친 뭐야 나 똥 1시간 전 new 106 Hit
잡담 2021/03/02 21:10:17 이름 : 이름없음
45레스 학교 다녀왔어! 2시간 전 new 158 Hit
잡담 2021/03/02 17:05:36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스레딕 삭제요청하면 삭제까지 얼마나 걸림? 2시간 전 new 28 Hit
잡담 2021/03/03 02:25:16 이름 : 이름없음
373레스 아무말 대잔치 2시간 전 new 1321 Hit
잡담 2018/05/22 11:46:13 이름 : 이예에에에에에에에에애에에애ㅔ
3레스 출근하는데 레깅스 오바야? 2시간 전 new 15 Hit
잡담 2021/03/03 02:21:21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애들아 나 갑자기 생각난건데 학교애서 말야 2시간 전 new 37 Hit
잡담 2021/03/03 00:52:35 이름 : 이름없음
13레스 애들아 나 쥄지쓰 털 뽑고싶어 2시간 전 new 53 Hit
잡담 2021/03/03 02:03:11 이름 : 이름없음
32레스 여자애들한테 착각한게 있는거 같거든 (학폭관련해서) 2시간 전 new 212 Hit
잡담 2021/03/02 13:26:40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곧 ENTP가 세상을 지배한다 2시간 전 new 16 Hit
잡담 2021/03/03 02:44:42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 3시간 전 new 8 Hit
잡담 2021/03/03 02:40:14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보통 청소년기에는 다 우울해? 3시간 전 new 30 Hit
잡담 2021/03/03 01:31:48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