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 학폭으로 학교에서 처벌 받은 적 있다는데 그 사유가 뒷담 까다 걸려서 그렇대 근데 뒷담도 학폭으로 간주가 되나..? 판 이탈이면 말해줘 아니라면 더 자세히 쓰게

보통 뒷담은 얘들선에서 알아서 해결하고 끝나기는하지만 언어폭력이니깐 학폭 갈만한 이유지.. 충분히 가능한 상황이라 생각함

>>2 그런가? 일단 친구한테 들은대로 이야기해볼게

일단 내 생각은 뒷담이 학폭이면 세상에 학폭 안 한 사람 몇이나 되겠나라고 생각하는데 내가 잘못된거면 말해줘 잘못된 생각은 고쳐야한다고 생각해서

형태가 문제기 보다는 선을 넘는게 문제지

아 맞다 이 글은 A한테 허락 받았어 걔도 인식이 어떻게되나 들어보고싶다고

A 중학교때 일인데 A 중학교는 연말 축제때 반끼리 대결하는게 있나봐

노래 정하고 안무 짜서 부르는? 그런거 반 애들 전체 다 참여하는거

그러면 이제 연습을 할 거 아니야

피해자친구를 B라고 할게

B가 애들을 이끌고 앞서서 가르쳐주는? 그런 역할이었나봐

A는 그걸 잘 따라하고 잘 해서 맨 앞줄 센터 가까이 서있던 애였고

근데 B가 애들을 가르쳐야하고 이기기위해서 얘들아 이렇게 해 봐 저렇게 해 봐 그건 하지마 이런 지시적?인 말들을 하는게 잦아졌대

근데 그 B의 입장에선 저런걸 해야하는게 당연한거니까 A도 그냥 넘겼다는거야

근데 그게 날이 갈 수록 점점 심해지더라는거지

참고로 A와 나는 중학교가 겹치지않아서 A 피셜로 이야기하는거야

연말 축제때 하는거라 한 겨울인데 자꾸 패딩 벗으라고 강요하고 소리지르고

그러면서 B의 인식이 애들 사이에서 점점 안 좋아졌대

근데 이땐 A와 B의 관계가 나쁘지않았어서 (옛날에 축제?도 같이 섰었대) A가 B 걱정하는 마음에 너 그렇게 행동하지말라고

애들 사이에서도 계속 말 안 좋게 나오고

A인 내가 봐도 아닌 것 같다고 이야기 했지

근데 A도 B의 행동에 화가 많이 났긴 했나봐

A는 맨 앞 센터에서 처음부터 노래하고 춤 추는 입장인데 B는 맨날 애들한테 소리지르고 이거하니 저거하니 넌 뭐하고 그러고 있니 하면서 정작 본인은 안무 동선 다 틀려서 A도 점점 걔가 별로처럼 느껴졌나봐

그래서 이제 얘기를 한건데 B가 굉장히 예민하게 받아들인 것 같대 자기 의도와는 다르게

그러면서 A와 B의 감정의 골이 더욱 깊어지게 되는거지

결국 무대는 마무리했고 어찌저찌 끝났지만 이 둘의 사이도 끝나버린 것 같아

무대를 위해선 어쩔 수 없었다는 B와 그렇다기엔 행동이 지나쳤고 본인도 무대를 제대로 하지 못 했다 라는 A 사이에서 다른 애들도 의견이 갈리능거지

일반 애들은 A쪽에 우세했고 B의 단짝들은 B를 옹호하기 시작했지

그러면서 A가 단톡방에서 B 욕을 했다는거야

단톡방이.아마 A포함해서 5명? 정도 된 걸로 알아

그중에선 선배도 있었다고 들었고

그러면서 연말인데 그 다음 년 3월? 쯤에 학폭으로 신고 들어갔느니 거즘 3개월 2개월 정도를 뒷담을 깐 거 같아

뒷담 내용을 봤는데 좀 말이 많이 강하긴 했어

씨발년 이런 욕은 거의 없었고

아 쟤 어디 병원에 들어가서 애들 다 졸업하고 나면 다시 학교 다니면 좋겠다 이런 식으로?

뭔가 대놓고 비속어는 없는데 ㄷ듣거나 보면 굉장히 기분 안 좋은 말

근데 이제 그 톡방에 있던 A친구랑 선배랑 다투게 되고 A랑도 다투게 되며 그 친구가 내용을 싹 다 폭로를 해버린거지

그 내용은 그 당사자한테 바로 전해졌고 그 당사자는그걸로 이제 신고를 한거야

근데 여기서 중요한건 B네 무리들도 A 무리를 엄청 욕했다는거야

근데 A는 카톡이라 기록이 남았고 B는 입으로 지나갈때 욕을 한거라 기록이 없고

또한 A 무리 애들 중 하나가 지나가면 야 ㅋㅋㅋㅋ 우리 단톡방 소재 등장 이러면서

그러니 이제 A 무리 애들이 어이가 없는거지

그래서 결국 학폭으로 갔고

결과는 강제전학 바로 전 단계인 사회 어디서 교육이수? 하는게 나왔나봐 학교는 안 가고 학교 가는 날에 어디를 가서 교육 받는 거

근데 솔직히 나도 들은 입장이라 A가 모든걸 말을 다 안 했을수도 있고 정확히 알 수 없으니

A 중학교 친구들한테 물어봤는데 B랑 어느정도 친한 애 아니고서야 잘 모르더라고 어떤 애는 A랑 A 무리에 있던 친구랑 그런 거 아니냐고 할 정도로 애들한테선 크게 이슈가 된 사건이 아니었나봐

어쨌던 중학교 때 일이고 그 기록은 현재 지워진 상태거든??

근데 뒷담도 학폭의 범주로 들어가나 싶었고 A의 말이 사실대로라면 억울한 부분도 없지않아 있을 것 같아서

학폭 이후 A는 학교에서 딱 자기 무리 한 4명정도로만 지내고 완전 조용히 학교 다녔대 춤 추는 거 좋아해서 애들이 축제나 체육대회때 무대 좀 서달라고 한 거 빼면 자의적으로 한 적 없고

우린 체육대회 댄스도 반대결이라 점수에 포함시키거든 그래서 A를 자주 불렀지

그에 반면 B는 너무 당당하게 학교 다니면서 A 욕도 간간이 하면서 졸업했다고 하더라고

근데 학폭으로 가더라도 처벌 단계가 저리 강하게 나오려나? 하는 생각도 들더라고

지금은 B에게 안 좋은 감정을 느끼고 있는 애들이 꽤나 더러 있어

A는 저 사건 말곤 애들이랑 문제일으킨 적 없었고 B는 내 친구 몇 명(A B랑 같은 중 출신)을 보더라도 B를 별로 좋아하진않더라고

솔직히 A 말만 들었을 땐 A가 그정도로 잘못한 행동인지 잘 모르겠어

A가 말하길 B네 무리 애들은 우리 욕한 흔적 없을 것 같냐고 이야기를 했고..

근데 나는 요즘 학폭이 여러 대두되는 상황에서

애를 때리고 담배피고 술먹으면서 대놓고 앞에서 꼽주는거랑 뒤에서 욕하다 걸린거랑 같다곤 생각을 안 하거든??

A 친구는 술 담배 손도 안 댄 애야 부모님이 줘도 안 먹는애고

너희 생각들은 어때..? 난 A가 내 친구고 A한테 들은거라 그런지 A 편을 들게 되는 것 같긴 한데

근데 강전 바로 전 단계로 걸린 거면 너가 본 것 말고도 다른 말이 더 있던 것 같은데...? 뒷담으로 그정도 처벌받는 경우는 별로 없을 텐데 요새 뒷담도 학폭으로 쳐주나...? 그냥 평판 안 좋아지는 선에서 끝나지 않나

>>65 A가 그 학폭으로 인정된 톡방을 다 보여줬었어

톡방에 A랑 다른 친구 말고도 선배가 있다고 했자나 이 선배랑 A랑 엄청 친햇나봐 근데 이 선배는 쌤들 사이 평판이 낮았고 자연스레 그 선배랑 어울리던 A도 인식이 안좋아져서 더욱 그렇게 나온게 아닌가라는 생각도 들고

그에 반면 성적으로 전교권을 달리고 여러 감투들도 가지고 있던 B와의 평판 인식 차이가 꽤나 있었던 것 같아

A도 중2때 선도부를 하긴 했는데 B 학폭 이후로 중3때 짤렸대

스레주 친구 말대로라먼 억울할것 같기도한데?

근데 말로 한 거면 증거가 안 남는데 폰으로 연락한 거면 빼도박도못하지

음 억울할 수도 있겠네... 역시 뒷담은 안 까는 게 최고다...그래서 난 걍 속으로만 실컷 욕하고 말아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1레스 혹시 실수로 남자급소 때린적있나요? 1분 전 new 18 Hit
잡담 2021/03/02 02:56:49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얘들아 나 한 번만 도와줘 7분 전 new 45 Hit
잡담 2021/03/02 00:50:51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얘들아 너희 아싸가 반장선거 나오면 어떨 거 같아? 10분 전 new 24 Hit
잡담 2021/03/02 01:52:42 이름 : 이름없음
14레스 고등학교 새학기 친구 사귀는 법 30분 전 new 108 Hit
잡담 2021/03/01 12:27:20 이름 : 이름없음
68레스 다들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면 31분 전 new 342 Hit
잡담 2019/09/15 02:23:11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근데 말이야 알페스 단속한다고 했잖아 34분 전 new 62 Hit
잡담 2021/03/02 00:33:23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내일 학교에 뭐입고가지 1시간 전 new 58 Hit
잡담 2021/03/02 00:31:59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내가 곧 할(하고싶은) 착한일 목록 📝 1시간 전 new 11 Hit
잡담 2021/03/02 02:20:31 이름 : ◆PgY2k1cnAZi
20레스 하렘의 남자들st로 반장 선거 멘트 같이 정해줘~~! 1시간 전 new 169 Hit
잡담 2021/02/09 06:56:21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하....내 코 뜯어버리고싶음 1시간 전 new 33 Hit
잡담 2021/03/02 01:38:58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난 망했어 1시간 전 new 33 Hit
잡담 2021/03/02 01:05:15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낼 개학 1시간 전 new 29 Hit
잡담 2021/03/02 01:54:28 이름 : 이름없음
400레스 🌌🌃고요한 새벽속 여기는 모닥불 26판🌠🌉 1시간 전 new 319 Hit
잡담 2021/02/17 00:52:03 이름 : 이름없음
47레스 다들 스팩이 어떻게 돼? 나 뚱뚱한거 아님 ? 1시간 전 new 300 Hit
잡담 2021/03/01 09:32:26 이름 : 이름없음
37레스 나 혹시 염탐당하는건가? 1시간 전 new 671 Hit
잡담 2021/02/24 14:29:55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