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거 일회성 스레가 많다해서 세워봤어 이제 스레 새로 세우지말고 여기서 놀자!!! 신죠오 사사게요!

4ABAE6FD-B199-4F56-8FA3-2337DB3CF868.jpeg.jpg레더들아 내가 진격거에 급 관심이 생겨서 만화를 보고싶은데 카카페에 있더라고 근데 어느순서로 봐야할까??

>>2 맨위에꺼 먼저!! 나머지들은 외전이라 나중에봐도 상관없어!

>>3 아 나머진 다 외전이구나!! 고마워!!

진격거 잘 아는 레더들아.. 내가 최근에 관심이 확 생겨서 보려고 했는데 대충 스토리라인이 궁금해서 유튜브에서 세계관 요약된거랑 줄거리 짧게 요약된거 봤는데 에렌이 초반엔 구축구축구축 거리면서 거인 전멸시켜버리겠다고 막 글케 했잖어 근데 내가 인터넷에서 진격거 막 찾아보다가 나무위키를 봤는데 그 땅울림이 사람들 다 죽이는 그런 개념?? 이래매 (혹시 틀렸다면 미안ㅠㅠ) 근데 에렌이 그걸 하려고 하는거야..? 만약 하려고 한다면 왜..? 원래는 저럴 의도 없이 거인 다 전멸시키는게 목표 아니였나..? 왜 최근엔 급 흑화한 느낌이야?? 왤케 삐뚤어진 것 같지..?

>>6 어디까지 본지 모르겠는데 스포가 될 수도 있어서 주의해줘!! 에렌은 벽 안의 세계가 전부라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벽 밖에도 사람들이 살고 있고 거인이 있는 이유가 벽 안의 사람들을 죽이고 시조의 거인의 힘을 빼앗기 위한 것임을 알게되었어. 그리고 마레는 거인의 힘을 유미르가 악마와 계약한 것이라고 왜곡하고 벽 밖의 엘디아인은 파라디섬의 사람들에게 원망을 품게 되었어. 사실 벽 밖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적인거지. 프리츠 왕은 파라디 섬에 벽을 세웠고 프리츠 왕가가 시조의 거인의 힘을 계승 해왔어. 그럼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번째는 누군가가 에렌에게 시조의 거인을 계승 받아서 이 모든 일이 계속 반복되는 것. 근데 가만히 있으면 언젠가 벽 안의 엘디아인은 멸망하겠지. 두번째는 에렌이 땅울림으로 벽 밖의 마레, 엘디아인을 모두 멸망시키는 건데 에렌은 자기의 고향인 파라디 섬과 동료들을 지키고자 벽 밖을 멸망시키는 것을 선택한 거지. 글이 이해가 갔을까?? 이해 안가면 말해줘!!

>>7 아 자세한 설명 고마워!! 그러니까 에렌이 자기 조사병단 동료들을 배신하거나 동료들에 적을 둔게 아니라는거지?? 막 삐뚤어져서 동료들도 다 뒈져라 한게 아니고 동료들 지키려고 하는거지?? 내가 뭔가 오해했나봐ㅋㅋㅋㅋ 제대로 본건 아니고 최근화를 짤로 보고 댓글 반응같은것도 읽었었는데 반응이 약간 에렌이 갑자기 급발진한다는 반응이길래..ㅋㅋㅋㅋ

>>8 솔직히 급발진도 맞는듯

>>9 아 그래..?ㅋㅋㅋㅋㅋㅋ그래도 막 배신은 아닌거지..? 그럼 에렌은 땅울림하려고 하는거고 혹시 에렌 동료중에서 땅울림 반대하는 사람도 있어??

>>10 에렌파 말고는 다 땅울림 반대해 에렌도 자기랑 생각이 다르면 싸울수밖에 없다함

>>11 아하 그런거구나!! 설명 진짜진짜 고마워 곧 완결이라고 하던데 나도 빨리 다 정주행 하고싶다!! 내 첫 애니가 진격거인데 솔직히 진격거만큼 재밌는거 찾을 수 있을까ㅠㅠ 진격거 넘 띵작인듯..

>>12 없음 진격거보면 눈높아쟈서 딴거 안보게돼ㅠㅠㅠㅠ 진격거가 내 마지막 덕질이디

엉엉엉 굿즈 20만원치 삼

한지.. ㅅㅂ 똑똑하고 섹시하고 유쾌하고 변태같음을 다 가지고 있어서 좋아했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일회성세우지말고 여기다가

나 미잔데 보고싶어ㅜ 엄마한테 성인인증 해달라고 하면 봐도 괜찮은거야?

근데 엄마한테 뭐라고말하지ㅜ

지크 좋아하는 사람 나 밖에 없니?? 암만 찾아도 취향 맞는 사람이 없다...

>>19 넷플 결제해달라고 해봥 아니면 만화책도 좋구

분명 138화 까지만 해도 개쩔었는데.. 결말은 좀.. 나만 별로임?

분명 '우린 어떻게 해야 보답받을 수 있지?' ..할때까지만 해도 겁나 비극적이고 암튼 개쩔었는데.. 왜..? 나만 시조 유미르 이해 안됨?

>>22 >>23 ㄹㅇ나도 유미르 취존한다쳐도 1화에렌은 왜 꿈에서 깰때 눈물흘린거지 이정도면 해설지내줘야하는거아님??

진격의 거인 혐한 만화인데 왜 봐...?

>>26 ㅋㄱㅋㄱㅋㄱㅋㄱㅋ 짤 뭐야...ㅋㅋㅋ 그치 몰랐으면 그럴 수 있지!!! 알고선 파지 말아죠...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239레스 내가 지금까지 봤던 애니들 리뷰🍿 &추천✔ 3시간 전 new 1002 Hit
애니 2020/05/01 18:39:21 이름 : 🎫
553레스 ★★애니판 잡담스레★★ 5시간 전 new 5248 Hit
애니 2018/01/03 22:25:12 이름 : 이름없음
801레스 기억 안 나는 웹툰 or 애니 or 만화 제목 찾아주는 스레 5시간 전 new 9012 Hit
애니 2019/07/28 03:43:15 이름 : 이름없음
298레스 ☆웹툰 통합 잡담 스레☆ 9시간 전 new 2677 Hit
애니 2018/05/31 17:52:59 이름 : 이름없음
244레스 처음 본 웹툰이 다들뭐얍?? 11시간 전 new 1654 Hit
애니 2018/02/15 00:48:12 이름 : 이름없음
27레스 무지개색 보고 바로 떠오르는 캐 적기! 15시간 전 new 282 Hit
애니 2020/05/01 11:01:47 이름 : 이름없음
28레스 존잘 섹시 캐릭터 사진 좀 공유해줘라 23시간 전 new 240 Hit
애니 2021/03/28 20:02:19 이름 : 이름없음
369레스 🏵 3단어로 무슨 캐릭터인지 맞히는 스레4 (°∀° ) 23시간 전 new 1471 Hit
애니 2021/01/04 10:20:48 이름 : 4판 스레주
4레스 주인공을 좋아하는 빌런 애니 추천해줘 2021.04.12 50 Hit
애니 2021/04/11 12:16:44 이름 :
1레스 나 왜 취향이 소나무인거 같지...? 2021.04.12 21 Hit
애니 2021/04/12 08:41:40 이름 : 이름없음
311레스 애니 판에 빠지면 섭한 스레, 명대사 스레!! 2021.04.11 3112 Hit
애니 2018/02/18 01:35:20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최애 생일, 탄생화, 탄생화 꽃말, 이름 적고가~ 2021.04.11 26 Hit
애니 2021/04/11 13:03:35 이름 : 이름없음
23레스 나의 마음을 언록☆캐릭캐릭 체인지 스레! 2021.04.11 308 Hit
애니 2020/02/06 13:02:04 이름 : 이름없음
191레스 코난 좋아하는 사람 최애 적고가 2021.04.11 1440 Hit
애니 2019/04/23 20:33:17 이름 : ◆L88nSFfPbck
17레스 요즘 애니 캐릭터 봇들 인기 많던데..어때? 2021.04.11 132 Hit
애니 2021/04/05 22:06:21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