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북마크
이름없음 2021/03/27 21:26:37 ID : rhxUZfO4HyJ
이름없음 2022/11/07 15:04:51 ID : fU3RwlcpO1j
무협의 무도 모르는 인간들아… 제발 무협 로판 쓰지 마라 한국에서 나온 정통 무협이랑 중드 자주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이게 뭐야?? 란 말이 절로 나온다 ㅡㅡ 중드도 요즘 여주빙의물 꽤 나오는데 같잖은 로판이랑 수준차이 심해 수박 겉핥기 식으로 타 장르 이용하지 마 전독시 인기 많아지니 뭔 성좌물 로판 나오는 것도 어이가 없더라 로판은 타 장르를 뭐 이리 표절함??? 웃긴 게 어느 장르 베껴와도 다 사랑받는 나에 취해있더라 역하렘 가능하지 근데 서사가 없어 그냥 다들 막 여주를 사랑한대
이름없음 2022/11/07 17:46:25 ID : 7ApfanBe2IG
작가가 아무렇게나 남발한 설정 수습할 때 마법으로 땡치는거 너무 별로야... 불치병이 있음>마법으로 나음 집안에 돈이 없음>영지에서 마정석 나옴 여주가 무시당함>짱센 마력/신성력이 발현함 어릴때 잃어버린 아이를 찾아야 함>친자감별 마법이 있음 악당의 음모를 밝히기 위한 증거가 필요함>녹음/녹화마법이 있음 하고싶은 스토리는 현대 기술을 전제로 만들어놓고 시대는 중근세로 잡아놓으니 그 갭을 마법이라는 데우스 엑스 마키나로 메우는 느낌
이름없음 2022/11/08 07:26:49 ID : kleGtxUZdyM
아 이거 ㄹㅇ... 그 정도로 발달된 세계면 중세가 될 수 없는데요; 고맙고맙 고쳤음
이름없음 2022/11/08 07:29:10 ID : hAo6lyMlxvc
앵커 오류났어!!
이름없음 2022/11/10 15:51:28 ID : xRvbeJWi8o6
신분제 너무 개판이라서 짜증남 그럴거면 신분제 폐지하든지; 너무 편의적으로 권위가 빡셌다가 느슨해졌다가 함 그럴거면 처음부터 귀족의 절대권력 어필하든지 신분제가 사실상 의미 없는 세계관이라고 하든지 하나만 하라고!!!! 그리고 황제나 공작 같은 최고권력자들이 아무 이유 없이 자기 아내 유폐시키거나 학대하거나 살해하고 일방적으로 파혼 때리는 것도 황당함... 여주 신분이라도 낮으면 그나마 이해하는데 이런 장르는 꼭 고귀한 혈통의 여주 포기 못해서 설정이 이상해짐. 다른 나라 공주나 귀족 여자한테 이러는 건 외교분쟁감 아니냐? 전쟁 나도 할 말 없는데? 합의이혼이라도 신분 높은 여자랑 이혼하려면 정치적으로 얼마나 많은 문제가 생기는데 그냥 황태자라서. 황제라서. 최고권력자라서. 이게 다임. 여주한테 아무튼 불행서사 주려고 설정 너무 대충 짰잖아...
이름없음 2022/11/11 13:12:34 ID : mMo7BzgnTVc
역사소설 즐겨보는데 로판볼 때 마다 다른의미로 웃김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2/11/11 14:42:43 ID : hAo6lyMlxvc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2/11/18 01:55:23 ID : rutwHxA7ze2
입양하는 육아물? 보면 자극적인 전개(아동학대, 가정학대 적나라하게 묘사)랑 억지 사이다 투성이라 별로야ㅋㅋ......
이름없음 2022/11/21 01:20:51 ID : 643Qk63Pa5X
스토리하나 팍 뜨면 무지성으로 양산하는것도 문제라고 생각하고 창의성 너무 떨어지는 복붙 해둔듯한 비슷비슷한 캐릭터디자인. (그림체도 비슷비슷) 판만 그럴싸하게 벌려놓고 판타지라는 명분 하나로 마법으로 퉁치는 개나 줘버린 개연성. 아동학대, 성범죄, 시한부 억지 불행서사. 시대짬뽕, 문화짬뽕 (제발 알고 글쓰던지 별걸다 짬뽕해둠;) 라노벨식 제목짓기도 정털리는데 한몫하는듯. 남주성격,특성 어느웹툰이나 다 똑같음 복붙임 ㄹㅇ 여주는 걸크러쉬함 필수 계급들도 다 비슷비슷, 여주가 하녀인거 빼고는 낮은신분 주인공 본적없음. (그마저도 신분같은거 사서 상승해버림 개뻔한전개) (만약 낮다면 서브임) 이거 말고도 깔건 진짜많은데 할많하않
이름없음 2022/11/21 09:52:51 ID : 1A5aoMpcE9t
ㄹㅇ ㅆㅇㅈ 여주네 가문이 공작정도 되면 꽤 고위귀족이라는건데 제아무리 황제여도 지멋대로 이혼할 수가 없었음 막말로 여주네 가문이 왕실이나 황실에 반역이라도 도모한 증거라도 잡아내지 않는 이상은 근데 그냥 지들 맘에 안든다고 이혼타령하고 이러는거 이해가 안됨 여주 신분이 한참 뒤떨어진 하급귀족이나 평민 이런 계급도 아니고 후작이나 공작정도 되는 고위 귀족가문이면 정치적인 이유라고 해도 여주네 가문의 힘이 필요해서 결혼한 거 잖아? 그럼 적어도 사랑까진 안바래도 인간 대 인간으로서는 대접해줘야 되는거 아님?
이름없음 2022/11/25 07:19:30 ID : yNs5VgnWmJX
조아라 가면 회귀 전이랑 후랑 주인공 성격이 너무 괴리가 심한 작품들 가끔 있더라. 남주한테 은혜는 입혀야겠는데 희생적인 캐면 소위 말하는 사이다를 못주니까 그런것같은데, 전생에서는 분면 선량하고 희생적인 행동을 하고 죽은 애가 회귀하면 갑자기 저세상 이기적인 사람 되는거. 회귀하고서 아 이번에는 다르게 살아야겠다 다짐했다는건 알겠는데 사람이 다짐만으로 다른 사람이 될수 있다면 새해 다짐은 왜 '였던 것'이 되겠어. 이건 뭐 실력 문제니까 프로도 아니고 아마추어가 그러는걸 막 깔수는 없지만 읽는데 좀 거슬리긴 함.
이름없음 2022/11/25 12:09:30 ID : ldyLhtcnCpb
요즘 몇 년 전 웹소설이 웹툰화 되는 로판 꽤 있는데 솔직히 최신작 웹툰화보다 훨씬 재밌어. 그 당시 작품들 보면 내가 이래서 로판 좋아했었구나 하게 되는 작품들 있는데… 아니 왜 요즘은 로판이 다 똑같냐.
이름없음 2022/11/25 13:37:14 ID : 1AY4K42HyK6
전에 ㄴㅇㅂ였던가 거기서 로판웹소 봤었는데(이름은 기억안남 지금은 유료화된듯?)남주랑 이어지는 본편과 반대로 섭남이랑 이어지는 외전이 있었음 근데 거기서 섭남주가 여주 이름 부르면서 ㅈㅇ하는 거 나오더라...막 대놓고 세세하게 쓰진 않았지만 섭남주가 신음을 내며 여주의 이름을 부르고...이런식으로 누가봐도 그걸 연상시키는 거였음 밖에서 들어온 여주가 방문 안에서 들리는 섭남의 소리를 들으면서 헉 놀라는 내용이었는데 그거보고 순간 당황해서 내가 보는게 성인 소설인가 하고 연령제한있나 다시 보고 옴...댓글창은 잼민이들이 좋다고 꺅꺅대고 있더라 소설도 진짜...이게 정말 프로작가가 쓴건지 의심함 삽화만 예쁘지 소설은 무슨 초중딩 잼민이가 쓴것같았음 사이다랄것없이 내용자체가 너무 훅훅 지나가고 등장인물 감정선도 대충써서 갈등하나 생긴다 하면 등장인물 감정선이 그 화 통들어서 다섯줄이나 될까말까에 화해도 무슨 한화만에 끝나서 이번화에 싸웠다면 다음화는 애정행각 벌이는 내용임 내용이 제대로된 설명없이 확 지나가버리는게 대다수니까 잼민이들은 전개빠르다고 좋아하던데 난 뭔 내용인지 하나도 이해못하겠더라...
이름없음 2022/11/25 14:49:49 ID : 659ctvzPeHD
개더러워 ㅅㅂ..
이름없음 2022/11/30 17:28:26 ID : fdQmpSJWnO1
로판이 점점 선정적으로 변하는거 나만 느낌? 예전에는 감정에 치우친 느낌이었는데 점점 갈수록 남주랑 자고 시작하거나 그런 스토리 위주로 가는게 너무 보여 애들도 보는 전연령가 위주면서 뭐하는 짓임....?? 꼭 필요한 설정도 아닌데 인기 얻겠다고 꾸역꾸역 넣는거 징그러워
이름없음 2022/11/30 17:32:08 ID : bu7hvBatupW
ㅇㅈ…. 옛날이라고 선정적인 작품이 없던 건 아니니 선정성 자체보다는 무분별하게 다루는 게 문제인듯.
이름없음 2022/11/30 17:45:00 ID : fdQmpSJWnO1
옛날에도 그런 작품이 있긴 했는데 요즘들어 특히 너무 심해졌더라 솔직히 로맨스가 아니라 아슬아슬하게 심의에 안걸리게 만든 야설같아ㅋㅋㅋ 뭔놈의 임신튀 이런거에 이상한 환상이 있는건지 뭔 갈등전개 이런게 다 그걸로만 나가
이름없음 2022/11/30 20:41:40 ID : wsoZdBgo0pX
솔직히 요즘 로판, 옛날 인소에서 "야,이쁜이ㅋ 너 내꺼해라..ㅋ" "머.라.고?!?! 꺅><!" 이러는거 상위호환이랑 뭐가 다르냐...
이름없음 2022/11/30 21:40:21 ID : 1xBeY04HA0l
왜이러세욧 감성 존나 싫음
이름없음 2022/11/30 23:46:45 ID : hAo6lyMlxvc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2/12/06 15:54:33 ID : phvvhdXxQlc
차라리 여주가 하와와 난 암것도 못해요ㅠㅠ 거리면 뭐 옛날 트와일라잇같은 인소감성이라고 할수라도 있지 어줍잖게 악역캐들한테 일침가하는 사이다 여성서사 넣으려다 그냥 싸가지없고 성질드러운 여주 되버린거 ㅈㄴ 많음 거기에 누구나 다 알수있는 기본상식인데 와 여주 똑똑하고 말도잘해 ㅇㅈㄹ하는거 보면 저 세계관은 기술도 무역도 암투심리전도 뭣도 없는 원시인 우가우가 호모에렉투스 시대인가 싶어서 몰입 1도안됨ㅋㅋㅋ
이름없음 2022/12/16 09:13:38 ID : hAo6lyMlxvc
이러는거 보면 일본 양산형 이세계물이랑 뭐가 다른건지 모르겠음 ㅋㅋㅋ
이름없음 2022/12/16 12:00:56 ID : ClwmpRxva1j
로판 아빠 감정선 이해안됨 내 사랑스러운 아내의 목숨을 잡아먹고 태어난 괴물이라면서 방치하다가 여주가 애교떠니까 좋아하고 아내 닮았다면서 어화둥둥 부둥부둥 남주 다 필요없어 우리 딸은 아빠랑 살자 이러는게 너무...............
이름없음 2022/12/16 15:14:35 ID : 05Qnu62IMnQ
제발 불행서사 쓸거면 심리묘사 제대로 했으면 좋겠음 겪은 불행에 비해 회복이나 극복하는게 너무 빠름 +빙의나 환생하는 방법이 다양하던데 사고로 인해 다치거나 죽어서 빙의,환생하는 경우에는 정신적으로 충격이 있어야 되는거 아님?? 로판여주는 모두 강철멘탈인가??
이름없음 2022/12/16 19:18:54 ID : u8nXwIE8jeJ
내가 회귀물 싫어하게 된 원인이 바로 로판임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악역 캐릭터 진짜 좋아하는 편인데, 로판은 진짜 잘 만든 악역이 나오는 걸 본 적이 없어 허구한 날 하는 짓거리가 주인공들 엿먹이려다 되레 지가 당하거나 주인공한테 일침먹어서 시무룩거리거나 특히 회귀물같은 경우는 너무 주인공이 바라는 대로 행동해줌 게다가 회귀한 주인공도 소설 하나 과몰입 한 거 말고 뭐가 남는지 모르겠고... 여주 진짜 정 안가고 여주가 정 안가니까 남주도 정이 안가고. 걍 너무 일차원적이야 그래서 유치해 괜찮은 소재로 눈길 끄는 것도 초반부뿐이지 계속 보다 보면 너무 원패턴이라서 질린다
이름없음 2022/12/16 19:26:11 ID : u8nXwIE8jeJ
애초에 주인공 컾이 원탑인 웹툰에서 악역을 잡은 내 잘못이지 싶다... 근데 악역이라 하기에도 뭣하다 주인공이 바라는 대로 다 움직여주고 맨날 일침먹고 아무 말도 못하는 게 그게 악역이냐? 주인공 물 맥일 수 있는 교활한 악역을 원한단 말이다 라고 댓글에 조심스럽게 말하면 이제 왜 악역 좋아해요? 님 진짜 이상하다 ㅋㅋ 이러거나 님 왜 여주 욕함?? 싫으면 보지마셈ㅡㅡ 이렇게 답글 달리겠지?? 야이 미친놈들아 내 최애 내가 잡지도 못하냐 내 최애 정도는 자유롭게 고를 수 있게 해달란 말이다
이름없음 2022/12/16 20:19:07 ID : ldyLhtcnCpb
인기 작품 아닌 작품 중에서는 가끔 있는데 인기 있는 작품에서는 확실히 악역이 단순무식한 경우가 너무 많은 듯. 로판 자체가 그냥 가볍게 보는 사람이 많다보니 그런 작품은 안 팔리니까 잘 안 쓰는 것 같더라.
이름없음 2022/12/17 05:45:07 ID : 643Qk63Pa5X
요즘 19금로판 유행이니..? 아슬아슬하게 15금 인것도 있고 가지가지하네
이름없음 2022/12/25 18:02:45 ID : i4Firzak4JP
오늘이 크리스마스라 생각난 건데, 로판 중에 크리스마스 나오는 거 보고 짜증나서 덮은 기억 나서 갱신ㅋㅋ 가상세계 서양풍에 무슨 제국왕국... 현실 역사랑 1도 관계없는 전혀다른 세계라고 해놓고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현실 역사처럼 쓸 수 없으니까 가상세계입니다 마법입니다 하면서, 남주 여주 만날 이벤트 생각하려니 귀찮았나보지? 정신이 혼미해졌다.
이름없음 2022/12/29 13:54:02 ID : teNBBta1dCo
서양 중세가 배경이라면 작가들 킹덤컴이라도 한 번 해봐라. 무슨 어리 여자애가 성인남자를 이기는 게 말이 되냐? 무슨 위쳐야?
이름없음 2022/12/29 14:22:14 ID : wNy2Gla5O4M
프메에서는 어린 여자애가 한 일년인가 그정도만 각잡고 검술 배우면 챔피언 이기고 작정하고 최적화 공략으로 가면 열살에 무신을 잡던데 로판작가들 진짜 중세를 프메로 배우기라도 했나 현실성이 없음 ㄹㅇ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2/12/29 16:40:07 ID : teNBBta1dCo
진짜진짜 목숨이 걸린 상황이거나 절박한 상황이라면 살고 싶은 생각에 어린 여자애가 성인 죽일 수는 있겠지. 근데 내가 본 건 성인이 어린애한테 농락당하면서 지는 거였어. 이게 말이 돼? 그냥 걸크러쉬니 뭐니 씌우려고 무리수 두는 것 같아
이름없음 2022/12/30 21:46:47 ID : teNBBta1dCo
로판 보면 왜 기사란 것들이 갑옷을 안 입어. 갑옷이라 그린 것도 화려하게 잘 그렸늣 데 중세 느낌 전혀 안남. 중세 시대에는 개인 무장이 각자 다른 데 이상하게 똑같고, 비슷비슷함 어느 존나 짱짱 잘 나가는 제국의 최강 황실 기사단의 무장 vs 어떤 왕국 시골에 근무하는 경비병
이름없음 2022/12/30 21:47:19 ID : teNBBta1dCo
이름없음 2022/12/30 21:48:35 ID : teNBBta1dCo
이름없음 2022/12/30 21:49:25 ID : teNBBta1dCo
그리고 도적과 이민족
이름없음 2023/01/07 00:53:20 ID : xRvbeJWi8o6
마법도 아닌 검술이나 무술로 먼치킨이라는 설정이면서 빼빠마르고 알통도 없는 가녀린 여주들 보면 좀... 거슬려 판타지적인 이유로 근육 없어도 초월적인 힘을 낼 수 있다는 변명을 하기엔 좀 그렇지 않나? 똑같이 초월적인 힘 내는 남주나 섭남들은 왜 핫바디인데? 우락부락 근육까지는 안 바라더라도 솔직히 마른근육이나 생활근육이라도 돼야 하는 거 아니냐... 손에 굳은살도 없고 칼 들 힘도 없어 보이고 키도 작고 사랑스러운 최고존엄 여주 자리는 유지해야 하니까 가녀린 몸으로도 180 넘는 남정네보다 세다는 설정이 너무 괴리감 들어
이름없음 2023/01/11 09:49:27 ID : q6nQsnO8o0l
정치랑 관련된 쪽 너무 여주 중심으로만 하하호호 돌아가는것도 별로야 특히 외교는 철저하게 자국의 이익에 따라 움직이는건데 그걸 여주가 솔직히당신왕국은우리제국의도움없이는이나라를못치지않습니까? 이런 발언 하나로 알겠습니다제국에협조하죠 이렇게 흘러가는거 많이 거슬림 물론 서희같은 말 한마디로 땅을 얻은 전설적인 외교관이 있긴 하지만 그사람은 나름대로 철저하게 자료를 준비해 반박할 구석을 막은거지만 흔한 로판의 여주는 걍 남주 뒷백만 믿고 제국과 손 잡아야한단 제대로 된 이유도 말하지 않고 그냥 동맹 맺으라면 맺어! 이러는 꼴이잖아 상대나라를 자국보다 아래로 여기는 발언부터 기본 예의를 어긴건데 그걸 듣고도 빌빌 기는 다른 왕국 사신도 웃기고 솔직히 이렇게 동맹을 얻는다 한들 여주가 물러나면 바로 지들끼리 연합맺고 제국 칠것같단말야 여주는 그걸 모르고 아무말이나 내뱉는건지 원, 그래놓고 영리하다고 주변에서 치켜세워주는것도 어이없어
이름없음 2023/01/11 13:31:24 ID : cE2mlcqZg0p
이말 왠지 다른 레스로 몇번 나왔을거같다 신분제에 환장하는거 싫어 특히 회환빙같은 경우 현대살때 혹은 전생 회귀전은 일반 노동자에 무시 있는대로 당하고 살다가 회귀후 자기한테 싸가지없다는 이유로 하녀 뺨때리고 생계로 위협하는거 어이털려; 나 건드리면 다 죽이는 썅년컨셉잡고 자기 어장 안에 있으면 온갖 희생 하는데 그걸로 작품 안에서 관대한 성녀 취급받음
이름없음 2023/01/11 13:38:33 ID : g1Co7wFba3D
아 이거 ㄹㅇ 그래놓고 자긴 황족이든 뭐든 개깝침; 모가지 바로 날아가는 건데 당당하게 간언하는 보기 드문 귀족 취급 ㄹㅈㄷ
이름없음 2023/01/11 18:46:39 ID : a5SK2IMqmJR
캐들 성격이 다 똑같고 매력없어
이름없음 2023/01/13 01:29:46 ID : xRvbeJWi8o6
신분제 환장 싫어2 혁명가들이나 계급에 저항하는 사람들을 작가가 부정적으로 묘사하면 팬들은 또 좋다고 어딜 귀족/왕족/황족한테 까부냐면서 천한 신분이 어쩌고...이러는데 그... 저기요 당신도 신분제 철폐와 민주주의가 아니었다면 천민이나 양민 1로 살았을 텐데요? 캐릭터 행적을 욕하면 몰라 감히 귀족한테 대들었다는 지점에서 욕하는 거 보면 아찔해진다;
이름없음 2023/01/13 01:37:20 ID : hAo6lyMlxvc
신분제 환장 싫어 3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민주주의와 공화국의 고마움은 어디다가 내팽개치고 뭐만하면 황족이나 귀족이나 이런거에 집착하는건지 모르겠음 ㅋㅋㅋㅋ 막 옆동네에선 꺄♥ 일진들 멋있다 조폭 멋있다 이런거에 환장하는것처럼 우리는 고ㅡ귀하신 귀족혈통이고 평민들 부리고 세금으로 쥐어짜는게 당연한거고 존나 멋있는건줄 아나봐 얘네들 머릿속에는 기본적인 인권이나 >>평등<<이라는것 따위는 없나봐
이름없음 2023/01/13 02:34:48 ID : g47s4K40oIH
로판은 이름이 로'판'인거부터 이상한 장르임. 사실상 서양시대물 껍데기 쓴 현로랑 다를게 없어. 판타지로서 담길 메시지가 하나도 없거든. 남성향 판타지도 뭐 노벨피아식 뽕빨 무지성 사이다물이 ㅈㄴ 많긴 하지만 전독시 문송안함 어바등 같은 작품성과 교훈, 철학이 있는 띵작이 꾸준히 나오는데 로판은 그런 띵작이 있냐? 카카오페이지에서 밀페 들어간 로판들부터 시작해서 재혼황후 상수리 울빌... 이렇게 대박난 로판에서 판타지로서 지향하는 인간찬가나 작가만의 독특한 사고가 드러남? 배경이 현대가 아니고 마법 드래곤 이런거 나온다고 판타지라 하기엔 요즘 로판은 그냥 있는 클리셰 얼마나 잘 버무리고 섹텐 조지게 쓰고 문장 번지르르하게 쓰고 그런 고자극만이 전부라서 그저 웃음만 나온다.이쯤되니 뭐하러 로맨스'판타지'인지부터 모호함. 그냥 로맨스에 #가상시대 #판타지요소 이거 달면 끝 아님? 그리고 현로는 그나마 소비자들 머릿수가 많아서 고자극 코드만 밀어도 돈벌이가 되지만 로판은 전통도 짧아서 머릿수가 없거든. 그런데도 요즘 다 거기서거기인 로판만 나오니 입맛 물리거나 더 괜찮은 소설 찾는 인간은 로판에서 탈주할수밖에 없어. 실제로 리디가 로맨스 로판 분리하고나서 로판 겁나 하향세 찍었다는거 보면 굳이 로판 찾아들어가는 여자수부터 그닥 적다는건데, 머릿수도 적은마당에 장르로서의 정체성도 흐릿한거 그대로면 로판은 이대로 망조에 드는거임. 소멸은 안할지언정 대역물처럼 어떤 장르의 하위키워드로 들어가든가 할듯.
이름없음 2023/01/13 19:46:33 ID : yIK0mrf809u
이거 ㅇㅈ 로판 작가들도 깊이있는 걸 쓰기보다는 클리셰 따라가려는 작가들이 많고 독자들도 가볍게 소비하기만을 원해서 발전이 없는듯
이름없음 2023/01/15 16:18:57 ID : g47s4K40oIH
그래선가 로판은 역사문화정치 지식 많을수록 읽기가 어려워지더라. 정쟁물로판으로 유명한 악두산 같은거도 드레스나 무도회 같은건 근대유럽 느낌인데 중세틱한 봉건제나 종교가 나오고 근데 평민도 볼수있는 신문도 있으면서 아동인권이 고려되는 상당히 현대적인 인권감수성이 존재함... 정말 말도 안되는 세계관임. 물론 뇌빼고 보면 전형적인 로판식 세계관이긴하고 남주여주 서사 자체는 재밌고 필력도 준수하지만 다수의 독자들이 이게 정치로판으로서 최고봉이라고 하는거 보면 전반적으로 로판 독자들이 얼마나 수준 낮은 판인지 알수있는듯.....
이름없음 2023/01/15 16:43:36 ID : ctBxO3CjdCj
글쎄? 근대가 어느 시점인가에 둬야 할지 여전히 이야기는 많지만, 신문하고 아동 인권 이야기는 의외로 밀접해서 그렇게 문제되지 않을 거라고 보는데. 애초에 아동노동금지법이 영국에서 발표된 이유가 신문 등의 시민사회의 발전과 기존 봉건귀족들의 견제 때문이라서. 러시아 혁명 직전까지 러시아에서 중앙집권체제가 자리잡지 못했기도 했고, 교회의 영향력이 우세했기 때문에(황가가 8시간 동안 예배를 드렸다!) 딱히 고증이나 반영 면에서 문제가 되지 않을 거라고 봄. 그리고 종교의 정치적 영향력이 서유럽에서 떨어졌을 뿐이지 19세기 영국 빅토리아 시대 로맨스 문학 보면 여전히 종교적이고 경건한 삶이 이상적으로 제시되기 때문에. 답은 뭔지 알아? 귀족하고 황제가 없는 미국을 배경으로 로판 쓰면 돼. 물론 주인과 노예는 있지만.
이름없음 2023/01/15 18:07:08 ID : g47s4K40oIH
ㄴㄴ 그말이 아님. 평민도 볼수있을정도의 보편적인 언론이 있으면서 아동인권을 가지고 어떤 세력의 흠결로 해서 정치에 써먹을수 있을만큼 인권감수성이 발전한 사회가 막상 봉건제 같은 체제에는 아무런 말을 안하는게 이상한거란 소리임. 작중에서 성녀니 신이니 하는 기독교st 종교가 있고 귀족들 꼬라지는 중세에 가깝거든. 중세 제국인데 아동인권과 신문이 있을수가 있겠어? 거기에 무도회나 드레스 나오는건 전형적인 중세=근대 하는 로판식 허용이고 결국 보통 널려있는 작위적인 로판 세계관이란거지. 레더 말대로 아동인권있고 신문도 있으면 봉건귀족을 견제할만큼 시민사회가 발전해있어야하지만 저 소설에선 그런 맥락이 아니라 귀족이 귀족 공격하는 세력다툼을 하는데 아동인권을 가지고 공격도 하고 신문에 상대가 불리한 기사를 실어서 언론플레이를 함... 여기서부터 안맞아ㅋㅋ 내가 보기엔 요즘 그나마 근대물은 고증 챙기는 사람이 늘었거든 근데 중세물은 전혀 아닌거같음. 정말 찐중세면 티타임부터 못여는데 그냥 작가들이 로판속에 굳혀진 세계관을 중세풍이랍시고 쓰는거같음. 근데 요즘 유행하는 근대물도 걍... 오만과편견 제인에어 느낌 따라해보려고 그런거같고 딱히 참신하고 잘쓴건 없음ㅋㅋㅋㅋ
이름없음 2023/01/15 18:10:51 ID : hAo6lyMlxvc
아하 알았다 948은 아니지만 이런거?
이름없음 2023/01/15 18:24:59 ID : nzV9eKZg7Ak
로판은 핍진성이 떨어지는 게 너무 많음... 로망을 그려내는 데에만 치중해서 세계관이 무너지는 느낌을 자주 받는 편임 그래서 로판 이제 안봄ㅋㅋㅋ 위에 얘기도 보면 그렇듯이 아동 등 사회적 약자나 소수자에 대한 인권이 어느 정도 보장되는 세계관을 그리면서 정작 계급제도가 남아있는 모순이 있다던가... 막말로 드레스 기사 무도회 사교계 데뷔탕트에 화려한 디저트, 현대와 비교해도 그다지 뒤떨어지지 않는 위생관념이나 수도시설 등 온갖 게 다 있어도 그냥 세계관적 허용이라고 볼 수 있거든? 그야 어쨌든 로맨스 '판타지'니까. 이름도 그냥 어감 예쁘다고 국적 안 가리고 막 따다 붙여도 자연스레 받아들여지는 그런 것도 어쨌든 그런 가상의 세계관이 있다고 하면 이해할 수 있음. 하지만 세계관 내의 여러 가지 묘사가 자꾸 충돌하니까 핍진성이 무너지는 게 너무 심해...... 좋은 것만 그러모아서 기워붙인 조각보같음
이름없음 2023/01/27 23:26:53 ID : nDy1zO9xXte
로판이라면서 남주가 여주를 강간하고 코르티잔으로 생각하는것까지 나오는거보고 진심 미친건가 싶다 심지어 15세 작품인데 저러고도 요즘 해피엔딩을 추세하는 로판 특성상 남주라는 이유로 사랑이라 어영부영 넘어가고 여주랑 해피엔딩 나겠지 중학생들도 볼 수 있는 작품에서 강간미화 범죄미화 좀 안했으면 좋겠음 심지어 유명작가 작품인데다 필력 좋다는 이유로 쉴드치는 팬들도 많아서 정신이 아득해짐
이름없음 2023/01/28 01:03:50 ID : ijfWi5PeJO2
설마 ㅂㄹㅂㅇㅎㅂ?
이름없음 2023/01/28 01:13:52 ID : g47s4K40oIH
이거 바스티안(솔체작가 신작) 이야기임... 남주가 여주보고 너는 내 애 낳고 바로 이혼 당할거다 그리고 그 애는 여조 애기로 클거다 라고 말하고나서 강간하고, 여주 피흘린거 보고 처녀네 하면서 뒷처리도 안하고 가버림. 그리고 그후에도 계속 강간... 그러고는 여주한테 돈 뿌리면서 여주가 그거 줍는거 보고 맘속으로 거지, 코르티잔 이렇게 생각하고... 이게 어떻게 로설 남주임...? 그와중에도 댓글에 시대상 고려해라, 갓작가라서 필력으로 다 해결할거다 이러면서 쉴드러들 있더라... 진지하게 이런거 미성년자도 다 보는데서 파는건 작가도 플랫폼도 너무 문제가 심각함...;
이름없음 2023/01/28 10:28:49 ID : q3Pa8mGlhbw
ㅏㅡㅣㅏㄴ?? 얼마전에 네웹으로 나온 그거????? 내용 돌앗나 차라리 19세를 달지..
이름없음 2023/01/28 11:24:48 ID : xBhxU2E785S
근데 그냥 바스티안이라고 하지 서방 하는게 의미가 있음?
이름없음 2023/01/28 11:32:57 ID : g47s4K40oIH
윗친구가 초성써서 나도 걍 초성쓴건데 안해도되는거임? 수정해둘게
이름없음 2023/01/28 11:35:55 ID : xBhxU2E785S
애초에 초성 암묵 룰은 여초에서 쓰는 암묵의 룰이지 스레딕에선 규칙에도 없고 갑자기 생겨난 규칙임
이름없음 2023/01/28 11:47:58 ID : GpRB89BwFcr
ㄹㅇ 스레딕은 예전부터 자기 지인 등등 신상 밝히면 안 되는 상황에서 가명 만들어서 쓰는 거 아니면 그냥 대놓고 까는 사이트였는데 그냥 작품명 대놓고 쓰고 까... 그래야 찾아보고 같이 까지
이름없음 2023/01/28 15:30:38 ID : g47s4K40oIH
스레딕 알게 된지 얼마 안돼서 첨 알았어 알려줘서 고마워ㅎㅎ 그리고 추가해서 저 소설... 여주 누드화(이물질 남캐가 망상으로 그린거)에다가 낙태 요소 떡밥까지 있음... 진짜 여자로서 겪을수있는 모든 불행 총집합되어있음... 저런걸 정말 쓰봉19금작도 아닌 15금 연재물로 낼 생각을 했다는게... 🤦‍♀️🤦‍♀️
이름없음 2023/01/29 15:03:17 ID : By2FikqZfXs
갑자기 나한테 왜그래?같은 거 그만했으면 좋겠다 모든 일엔 원인과 결과가 있다고 ㅅㅂ 왜겠냐고
이름없음 2023/01/29 22:51:21 ID : cE2mlcqZg0p
대체로 명작이다 깊은 내용 이런 평가 받는 작품들 하나같이 올드하고 구렸어 읽어보면 결국 강간당했지만 강간범과 화해하고 사랑하고 잘 살 수 있어요 우리는 강간을 딛고 사랑으로 이어져서 함께 자유롭게 살아가요ㅋㅋ 조연으로 남편 죽이는 여자 하나 넣은걸로 여성서사다 쉴드 제정신인가? 더 멍청해보여 대체 뭐래는거야
이름없음 2023/01/30 00:13:27 ID : Qnwq6mK6i03
??? 그런 작품을 명작이라 한다고? 로판 까는 동시에 로판 독자인 입장에서 그런 작품이 명작 소리를 듣는다니 어이가 없네.
이름없음 2023/01/30 12:46:01 ID : ak4Gq3PdxCj
952인데 바스티안 얘기 맞음... 개인적으로 전작인 울어봐 빌어도 좋고에서도 남주 여주 둘다 이해 안 갔고(특히 여주 감정선... 남들은 다 납득된다 하는데 여주를 정부 삼고 강간당하고 모욕을 당하고도 여주가 남주를 사랑한다는게 납득이 안갔음 독자는 여주 도망치고 남주 어떻게 됐는지 안다지만 여주는 모르니까) 문제적 왕자님 남주도 여주에게 막말+폭언에 애완동물 취급 해대서(기분 좋을때는 잘해주지만 기분 나쁠때는 막 대하는)불호였는데 울빌 남주도 욕 많이 먹었지만 바스티안보다 양반으로 보일 줄은 몰랐음 갠적으로 울빌+문왕 남주의 안좋은 점만 다 합친 느낌이랄까 그리고 바스티안은 진짜 선 넘었다고 생각함 강간뿐만 아니라 여주 누드화(심지어 저걸 악역이 공개할 가능성도 있다는 떡밥도 있음)+낙태 관련 떡밥까지 등장해서 차라리 19금 걸었으면 좀 나았을것같은데... 별점보면 불쾌한 독자들도 충분히 많은것같은데 저걸 다 테러 취급하고 작품에 대한 비판을 작가에 대한 비난으로 취급하는 팬들 때문에 한숨나오더라
이름없음 2023/01/30 13:19:40 ID : g47s4K40oIH
로판 히트작,명작 소리 나오는 작품 중에 강압적이고 빻은 요소 들어간거 진짜 많잖아. 근데 누군가 그런거 찝어서 비판하면 꼭 작가 팬들(일명 시녀들)이 꼭 작가한테 자아의탁해서 소설 읽을줄 모른다고 깎아내리거나 열폭정병 망생이로 몰아감. 논리적으로 제대로 따지는걸 본적이 없음... 바스티안도 솔체작가님 팬이고 기대했는데도 선을 넘은거같다 이런 식의 댓글에다가도 비추박고 "마음에 안들면 '조용히' 하차하세요" 라고 고나리질 하더라. 자기들이 전세낸거도 아니면서 댓글창 물관리하려는거 진짜 불쾌함. 이러니까 로판이 맨날 그나물에 그밥되나 싶고...
이름없음 2023/02/01 09:12:33 ID : yMp9fXth81i
그놈의 고증 잘 지켰단 말 좀 안 하면 안 됨? 애초에 진짜 중세도 아니고 로코코 르네상스 짬뽕이면서 멀 지켰다는 거임. 맨날 어쭙잖게 기독교 가톨릭 로마신화 <이 셋 중 하나 조금 비틀어서 쓴 게 다면서 고증이랑 독창성으로 칭찬하는 거 보면 웃겨. 그리고 얼굴이 개연성인 거 너무 질려
이름없음 2023/02/01 11:24:43 ID : 1A5aoMpcE9t
ㄹㅇ 고증 철저하게 지키려면 다른 문화가 짬뽕이 되면 안되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판 볼때마다 맨날 문화들이 뒤죽박죽 섞여있더만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3/02/01 15:40:46 ID : Y8nVdQoK7z8
사랑받는 언니가 사라진 세계를 보다보니 든 생각인데 회귀 여주들 트라우마 빨리 떨쳐낸 느낌이야. 늦어도 5화에서 10화 이내쯤? 회귀 후에 내가 뭐 어쩌구저쩌구 해서 바로 자기 괴롭힌 하녀 바로 해고시켜버림. 트라우마라든 게 그리 쉽게 이겨낼 수 있는 게 아니라는 것 정돈 알고 있어. 회귀 후 바로 하녀 해고 이런 클리셰가 많다보니 사랑받는 언니가 사라진 세계 주인공이 가스라이팅 씨게 받고 트라우마가 엄청나다보니 몇화 내도록 부정적이고 스토리 전개가 느림. 댓글을 보다보면 주인공이 왜 저렇게 부정적이냐, 계속 저러니 답답하다. 이러는데 그래, 답답할 수 있겠지. 근데 현실에서도 니네가 그렇게 답답하다던 여주 같은 사람들이 있을 거 아니야. 그 사람들 중에서 참다참다 벗어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못 벗어나는 사람도 있을 거 아니야. 대부분의 여주들이 거의 비정상적인 거지. 회귀하자마자 바로 자기 집안 뒤업을 수 있겠냐? 옆에서 기댈 수 있는 사람이 있었다면 몰라도 그런 사람 1도 없는 상황에서 가스라이팅 오지게 당하고 심한 트라우마 생겼는데 몇화 내로 바로 사라지겠어? 여기 레더들 중에서도 트라우마 가진 레더들도 알 거 아니야. 한번 트라우마가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는 거.
이름없음 2023/02/01 16:38:17 ID : Qnwq6mK6i03
빙의 여주도 대단해. 주인공 필수 요건이 적응력인 것 같아. 전에는 말 통하는 걸 신기하게 생각하거나 아예 안 통하다 어떤 계기로 통하는 등 적응 기간이 필요했는데 이제는 그런 게 없어. 아니면 뭐 적응하지 못한 나약한 자는 주인공이 될 수 없다… 뭐 그런 건가?
이름없음 2023/02/01 16:55:54 ID : 1A5aoMpcE9t
저 예시로 버림받은 황비라는 작품이 있지. 여기도 여주 겁나 고구마다 개답답하다 이딴 소릴 씨부리는데 상식적으로 자길 좋아하지도 않는 남주한테서 지속적인 가스라이팅과 강간+역적으로 몰려서 처형까지 당하고 회귀를 한건데 그게 제정신인게 이상한거 아님? 그리고 그에 더해서 자신을 사람취급도 안해주는 남주한테 또 반하는게 말이 됨? 회귀 전이랑 똑같은 행동을 안하니까 남주의 행동도 바뀐거지 결국 그대로 행동했으면 똑같이 개차반이었음 내가 그 입장이면 사랑은 얼어죽을 겉으로는 티를 못내도 죽이고 싶어서 부글부글 끓어오를거 같은데?
이름없음 2023/02/01 17:51:36 ID : 3zXAlvbdwoF
그니까. 가스라이팅 당할 꺼 다 당하고 상대방한테 죽었는데 트라우마 금방 이겨내거나 그 대상한테 다시 반하는 게 상식적으로 말이 된다고 생각해? 거기 여주도 가스라이팅 당할 거 다 당해서 지 언니가 좋은 방, 지는 하녀방에서 지내서 회귀 후에도 하녀방(대충 말하자면 그런 화려한 방에서 지내기엔 자긴 화려하고 그 방이 더 편하다고 나옴)에서 지내는데 그것도차 맘에 안 들어하는 것 같음.
이름없음 2023/02/01 20:17:47 ID : inTO1dwmmq3
죽이고 싶은 그런 레벨이 아니라 진짜 보는 것만으로도 역겹고 어떤식으로든 연관되고 싶지 않아서 마주치지않도록 최대한 피해다닐거임.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도 불구하고 세뇌를 당했다는둥 약에 중독됐다는 둥 핑계대면서 다시 반하는거 아주 그지같음. 결국 도돌이표잖아? 이럴거면 머하러 회귀하고 빙의를 해?
이름없음 2023/02/07 12:18:10 ID : u2si4E2k5TO
예전에도 양산형은 많았지만 요즘 ㄹㅇ 볼 거 없음;; 그냥 다 똑같아.. 로판 작법서 이런거 유행한 뒤로 더 심해진듯...
이름없음 2023/02/07 12:54:25 ID : q1vfO1a9zgl
여주 어이없는게 지은한테 "나 싫어하는 사람한테 내가 왜 그렇게까지 신경써줘야하나"이런식으로 생각하는 대사 보고 어이가... 남주랑 지은 둘 다 싫어하면 이해가 되겠는데, 그냥 지가 생각해도 남주좋아하는 거 이상하니까 지은한테 죄다 뒤집어 씌우려는 느낌이었음
이름없음 2023/02/08 02:22:21 ID : A6lvg6lwnxB
아니 진짜 어떻게 위에껀 발음이 잘되면서 "못했어"이건 왜 발음을 못함?
이름없음 2023/02/08 18:11:15 ID : 643Qk63Pa5X
그 놈에 혀 짧은소리;;; 아니 작가들은 저 나이대 안겪어봤나 실제로 저렇게 안내고 또박또박 말 잘만 나오는데;;.. 스토리가 좋고 그림체가 아무리 이뻐도 대사 저따구로 만들어둔거 쳐다도안봄 ㅋㅋㅋㅋㅋㅋ 몰입도 깨짐 저러면 로판특성이 어렸을때로 다시 회귀하거나 그러잖아? 그럼 속은 성인인 그대로일텐데 현타안오나.... 그런거 속인다고 일부러 낸다라는 설정도 그냥 어이가없음.. 그러고 좀 어린 주변인물은 말 또박또박 잘하는거 개 킹받앜ㅋㅋㅋ 주인공만 저래
이름없음 2023/02/08 18:12:45 ID : 643Qk63Pa5X
그냥 나는 귀여우니까 우쭈쭈 받겠다 라는 의도가 다분해서 지겨워,,, 그냥 자캐놀이 말고 더 말이 되나
이름없음 2023/02/09 09:17:22 ID : 060slvdzPa9
버황은 진짜 이해 안됐음 지은은 오지게 싫어하는데 남주랑 이어진다니
이름없음 2023/02/10 20:50:05 ID : a1bg47Bzf9g
갱신
이름없음 2023/02/10 21:03:54 ID : Gr809ulfO60
시이발 로판광고 하나 유튜브에 나왔는데 중세에 '치즈육포' 만들고 '밀푀유나베' 만드는거보고 뒤집음 저기요 시대배경 고증 좀 해요 그때 치즈는 연성이 적었어... 하물며 고기에 현대상품처럼 노오란 치즈?ㅋㅋㅋㅋㅋㅋ... 그 단단해서 도구로 박살내고 속을 퍼야하던걸 어떻게 연성치즈처럼 몰랑하게 유지해...? 밀푀유나베도 대체 깻잎을 어디서 찾은거임... 배추도... 공주라서 얻은거다 라기엔 그 당시에 귀족, 황족여자가 직접 부엌에서 요리는 아무리 로판이어도 좀 납득이... 안간다 야
이름없음 2023/02/10 22:31:58 ID : leIHxzTTWkq
요즘 로판은 사랑받으려는 노력도 귀찮아 하는게 눈에 너무 잘 보임... 독자층이 문제인가 아님 그냥 그게 유행인가... 이유도 없이 사랑에 빠져서 여주에게 구애하는 남주들과 과보호하는 가족이 너무 많아. 서사를 쌓는 와중에 여주에게 조금만 냉하게 대해도 후회하게 해달라는 댓글이 넘치는 모습을 보면 한숨만 나온다. 원작 주인공의 행동이나 대사를 똑같이 해놓고 왜 자신을 좋아하는지 모르겠다며 밀어내는 소설도 30개는 넘게 본 것 같아. 대중들이 점점 쾌락만 쫓는건지 아님 그냥 내가 너무 서사를 중요하게 여기는지 헷갈릴 정도야...
이름없음 2023/02/11 02:03:09 ID : eNs78787fgk
와 씨 나냐 ㅋㅋㅋ 내가 보고 있는 로판도 이 클리셰 범벅이라서 할말이 없음. 진짜 제발 악역 좀 참신한 캐릭으로 넣어주던지 주인공여캐한테 패널티를 좀 달라고.어차피 주인공인 여주가 검 휘두르고 말 한마디만 하면 우르르 쓸려나갈꺼면서 별 의미도 없는 잡몹쩌리들 집어넣기로 분량잡아먹는건 왜하는지 모르겠음. 한두번이면 몰라.두번 세번 남발은 진짜 노잼이라 하품만 나옴 게다가 주인공보다 신분 높은 악역 집어넣는 작품도 봤는데 초반에는 참신한 악역이다 싶었지만 후반부 가서 천재에다가 먼치킨인 주인공이 승리할 이벤트가 쉽게 주어지는거 보니까 존나 어처구니가 없더라 ㅋㅋ게다가 개연성이라고는 날로 먹고 무시하는 작품도 몇개봤고 주인공이 설정상으로는 천재라고 나오는데 이것도 주인공 띄워주느라고 주변인물들 & 악역캐릭터들 능지 떨어뜨리기 수준이라 내가 볼땐 주인공이 딱히 뛰어난 천재다 싶은 것도 아님. 전반적으로 주인공보다 형편없는 악역을 써서 내용이 긴장감이고 뭐고 하나도 없던지 악역이 처음에는 뭐라도 있어보여서 긴장감이 있어보였지만 알고보니 주인공한테 너무나도 쉽게 약점이 될만한 거리가 잡혀서 밑도 끝도없이 끌려다니거나 그저 그런 찌질이라 패배하는 케이스도 여럿;; 이런 작품들 보면 그냥 주인공의 과한 메리수물로 보이는데 조연 밑 기타 단역 캐들은 밑도 끝도없이 주인공 캐의 활약을 찬양하거나 주인공에게 뜬끔포 띠용 전개로 감화하기 바쁘고ㅋㅋㅋ 죄다 뇌도 없고 영혼도 없는 모브들인건지 오로지 주인공만을 띄워주기 위한 악세사리 & 도구로 쓰여짐 ㅋㅋㅋ 개연성이나 현실성은 안드로메다로 날아가버린지 오래고. 그리고 주인공이 천재적인 기지를 발휘해도 현실적으로는 거기서 뭐가 걸리던지 주변인물들이 태클을 걸던지 보완을 해서 보충해나가야 하는 전개가 일반적이지않나ㅋㅋ 고증은 작가도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지키기 어렵다는 건 알겠지만 먼치킨 주인공이여도 밸런스 조절은 어느정도 있어야하는게 정상 아님?ㅋㅋ 작품 시작 초기부터 얘가 패배할게 독자들 눈에는 너무 뻔하게 보인다고 ㅋ 언급했던 작품들이 괜히 독자들에게 인기가 있었던게 아님. 요즘 사이다 참교육 클리셰가 인기라 찾아보기 힘들뿐이지. 주인공이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며 성장했던 클리셰는 고전적이여도 괜히 오랫동안 사랑받아왔었던 클리셰가 아님.차라리 차원이동물이라고 해도 실제 역사를 다룬 역사시대물을 보는게 낫지. 요즘 서양의 중세시대를 가장한 가상의 짬뽕세계로판물은 진짜 고증도 엉망이고 개연성은 날로먹는걸 보면 할말이 없음.
이름없음 2023/02/11 03:56:26 ID : g47s4K40oIH
지금이 무려 2023년인데... 아직도 강간남한테 서사 주는거 진짜 싫다... 아무리 백그라운드가 있고 깊은 사정이 있어도 강간이 용서받을 일인가? 마음에 결핍이 있고 꼬여있으면 남한테 범죄저지르는게 정당화될수있어? 불우하게 산다고 다 성격 비틀어지는것도 아니잖아. 그게 오히려 스테레오타입만 강화하는건데. 독자들은 그저 서사에 휩쓸려서 감격하고 남주 짠하다 이제 둘이 사랑해라하고, 남주 강간남이라는 댓글에 글읽을줄 모르면 하차하라고 비웃고 그런거 볼때마다 진짜 로판만 시대에 뒤떨어지는 유해한 퇴물같음... 그리고 강간한 남주가 사과하고 인정하면 가오 떨어지고 진짜 범죄자 돼서 감옥 들어가야해서 소설이 안된다는데 와 진짜 로판 독자들 감화 ㅈㄴ 당했구나 싶음. 잘못한걸 제대로 사과하는게 훨씬 더 나은거 아님? 구르면 다인가? 제대로 반성을 해야지? 사과하면 가오 떨어진다 하는거 보면 뭐 이렇게 도덕관이 문드러진건지 싶고 진짜 이해할수가 없다...
이름없음 2023/02/11 08:31:10 ID : O2si4Fhe0sk
ㄹㅇ 그런 놈들 보면 대체 뭐하자는건가 싶음. 소설에서 일어나는 어떤 사건이던 가해자와 피해자가 있다면 둘이 관계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진심어린 사과와 용서부터 시작해야 하는거 아닌가하고 생각함.(물론 용서하지 않아도 할 말은 없음) 아니면 중반이나 끝부분에 가서라도 사과하거나. 보통 사과고 뭐고 없이 어영부영 넘어가면 미화했다, 뻔뻔하다라고 오지게 까이던데 로판 남주의 경우엔 이상하게 관대함. 너넨 저딴 범죄자랑 사귀고 싶니...? 싶음.
이름없음 2023/02/11 10:15:30 ID : 4Lgi05PbfQn
클리셰 너무 많이 봐서 이제 카산드라가 된 기분을 느낄 수 있음 존나 결말까지 예상 쌉가능
이름없음 2023/02/11 10:56:45 ID : hAo6lyMlxvc
슬슬 4판각인듯
이름없음 2023/02/11 11:00:06 ID : i1ba2lg2Grh
폰트는 웅장한데 제목은 별로임
이름없음 2023/02/11 12:39:02 ID : hAo6lyMlxvc
이름없음 2023/02/11 13:14:53 ID : g47s4K40oIH
게다가 강간 이야기 할때 독자들이 '시대상'으로 쉴드 치는거가 너무 짜증나..; 아니 그시대 남자면 다 강간해도 ok되는줄 아나? 뭐 옛날엔 여성인권은 없었지만 여성이 남성(아버지, 남편)의 재산이라서 외간남자가 손잡고 그런거는 재산을 훼손시켰다는 의미에서 가축 몇마리로 배상하라고 처벌을 하기도 했고, 아내를 성매매시키는 남편이나 여성을 잡아다가 파는 포주를 처벌한 황제도 있었음. 그리고 아무리 그 시절 여성 강간이 흔했다한들 로맨스 남주가 그게 가능한가? 뭐 강간하는 부부나 커플이 그시절엔 있었겠지만, 서로 사랑하진 않았겠지ㅋㅋ 강간하는거면 남자도 여자 안사랑하는거고(자기 욕구를 위한 도구로 쓰는거니까) 여자는 남자 절대 사랑 못해. 그냥 여자가 나약한 시절이니까 남자한테 붙어있을수밖에 없는건데 그게 사랑으로 보일수있다고 생각하는게 당최 이해가 안돼. 아무리 작품하고 작가는 별개라지만 그런 감성을 밀고 쓰는 작가들도 참 얼척이 없고... 강간 판타지 계속 쓰는 사람 보면 혹시 남자인가 싶을때도 있음.
이름없음 2023/02/11 16:11:31 ID : 2Mo0k4Mphza
답변 달아서 미안 근데 여성을 재산 취급했다라는 얘기는 조금 과장된 것 같고 강간 처벌은 어느 나라에서나 강하게 처벌함 그 시대상 여성은 시집 가서 집안의 질서를 유지해야한다는 관념하에 일생을 살아야하는데 이러한 여성 인생 짓밟았으니 처벌하는 경우도 있었고 외간 남자가 여자의 공간에 들어가는 순간 남자는 못 배워쳐먹은 짐승새끼로 여겨 졌으니까 물론 순결을 잃었다는 죄명으로 피해자까지 처벌하는 경우도 많았었고 신분차가 있는 경우 신분 낮은 가족들이 입다물어야하는 경우도 있긴함. 근데 로판 수위가 너무 쎈거 아니냐 차라리 19금달던지 하지...이걸 보면 은근 이상 성욕들도 보이는 것같아 뭐 수인 남캐 조련시킨다던지 무슨 말이던 순종 복종하는 미남들이라던지
이름없음 2023/02/11 16:54:21 ID : g47s4K40oIH
중세 초중기 때까지는 거의 여자는 남자 재산 취급이긴 했음. 그래서 신분이 높은 여자말고는 강간죄가 성립도 잘 안될뿐더러 일종의 절도나 재산 훼손으로 취급했었다고 함. 여튼 요지는 생각보다 강간은 옛날에도 제법(!) 범죄였는데도 쉴드치는 독자들이 맨날 시대상 운운한다는거고 그게 로판에서 계속 신분고하를 막론하고 일어남. 귀족남주가 평민여주 강간하는건 예로부터 많았고 비슷한 신분이나 남주가 신분 더 낮아도 나오고... 사실상 이미 손목이든 어디든 잘려야하는데...
이름없음 2023/02/11 17:44:10 ID : wNy2Gla5O4M
사실 로판 쪽도 아니고 국내 소설 또한 아니지만... BDSM 요소가 특징인 50가지 그림자 시리즈가 그렇게 잘나갔다는거를 보면 그런 류의 하드한 소재가 제법 인기있긴 함 근데 인기있는 장르라고 해서 미자들이 볼 수 있는 작품에 대놓고 나와도 된다는 건 아님 작가들아 좀!!!!!!!!!!!!! 수위 지키고 자중 좀 하라고!!!!!!!!!!!!!!!!!!!!!!!!!!!!!!!!!!!!!!!!
이름없음 2023/02/11 18:34:39 ID : Gr809ulfO60
밀푀유나베를 중세에 어케 만드냐 깻잎 어케구함 ㄹㅇ루
이름없음 2023/02/11 18:37:56 ID : nVbBgi3yHxw
50가지 그림자는 대놓고 19세 박기라도 했지 로판은 대부분이 15세라는 게 문제임
이름없음 2023/02/11 18:53:40 ID : wNy2Gla5O4M
ㄹㅇㅋㅋ 대놓고 19금 박으면 아무도 뭐라 안 하지... 15금으로 팔아놓고 그런 씬 넣지 말라고 좀
이름없음 2023/02/11 19:20:54 ID : g0pWqlBdPju
이름없음 2023/02/11 19:42:31 ID : e7s3wleHu4E
이름없음 2023/02/11 19:42:34 ID : e7s3wleHu4E
이름없음 2023/02/11 19:42:37 ID : e7s3wleHu4E
이름없음 2023/02/11 19:42:42 ID : e7s3wleHu4E
펑☆

1000 레스가 넘어 작성할 수 없습니다
806레스드림러 까는 사람들 까는 스레new 2867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6분 전
244레스작가한테 하소연하는 스레new 715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4분 전
33레스로판 깐다 5new 236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5분 전
932레스🐉🐉##뒷담판 잡담스레 31판##🐲🐲new 1010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7분 전
951레스🌙프로젝트 문 통합 까스레 3판new 877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7분 전
397레스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4)new 448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377레스일탈계, 벗방, 원조교제, 성매매와 옹호자 까는 스레new 501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353레스네이버 웹툰 자체를 깐다new 1256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10레스1차든 2차연성이든 AU/세계관 뺏어쓰는거 깐다new 45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938레스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 (6)new 4593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770레스X(구 트위터) 까는 스레 19new 1002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480레스투디갤 사이트 깐다 3new 800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23레스꿈탐 까스레new 151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7레스커미션 무개념 신청자를 까보자new 52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5레스쓸데없는데 시간소비하는거 깐다new 13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567레스드림러 까는 스레 10new 2351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243레스징징거리는 헤테로/노말러들 깜 2탄new 795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610레스애증의 앙스타 한탄하고 가는 스레new 1772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6시간 전
70레스유희왕 통합까스레new 220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3시간 전
567레스디씨 까스레new 1719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5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