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엥이 기분나쁜지 알 수 있을까? 다른애들은 뭐라안하는데 유독 한친구가 엥만하면 디게싫어하고 정색하더라고 근데 걔가 난 안믿는 미신같은거 말하고 내가아는 정보랑 다른걸 말하면 내입장에선 납득도 안되는데 헐~그니까 하면서 맞장구 쳐야할 이유를 모르겠는거야
예를들어 얘가 야 이번에 누구누구 연예인 브라질갔대 이러면
내가알기론 미국갔다고 들었는데 얘가 브라질갔다하니까 엥?? 그래?난 미국갔다고 들었는데 이러면 존나정색하고 의견달라서 아~ 근데 나는~ 이렇게말해도 아니 내가 말하는데 왜자꾸 반박하냐 그러고 근데 난 반박이아니라 넌 그런데 난 이롷게생각하는데 하는거거든 저번엔 얘가 뜬금없이 갑자기 섣부른 결정하길래 후회할거같고 또 장래가 달린 일이라 너무 섣부르게 판단하지말고 좀더 생각해봐라 돈도많이들고 공부랑 예술 겸할려면 힘들거니까 좀 더 알아보고 선택해라 했더니 나도 많이 찾아봤는데 무슨소리냐고 아무것도 모르면서 막말하지마라 그러는데 걔 그냥 펜트하우스보고 바로 필꼽혀서 그런거란말이야...? 그리고 얘가 말도안되는 사이비 루머같은걸 엄청열심히 설명하는거야 그래서 다 듣고나서 근데 현실적으로 생각해보면 미국사람들 전체가 베리칩에 의해 조종되고있는데 왜 아무도 그걸 말리지않을까? 미국이 최대강국이고 민주주의국간데 그런 사이비가 나라전체를 지배한다고 치면 어떻게 세계가 지금처럼 돌아갈수가 있어? 또 눈에안보이는 크기의 작은 칩을 혈관에 단순히 넣는다고해서 사람이 조종되진않을거같은데? 그리고 하느님이 세계에 내려와서 지구가 멸망한단 소리는 너무사이비같아. 그거사이비니까 믿지마 그러니까 내의견인데 왜뭐라하냐고 개 극대노치고 또 삐지더라고
근데...지의견 다 듣고나서 내가 그게 틀린거같아서 내의견 말하는게.그렇게 잘못된거야? 그럼 누가봐도 사이비가 애들꼬실려고 하는 무서운 이야기들 믿는 친구한테 헐~그래? 무섭다 어떡해 ㅜㅜ 이렇게 속아줘야해? 지 의견이 중요한만큼 내 의견도 중요한데.
난 그래서 엥? 이라는거자체에 미쳐서 발악하는애들 심리가 이해가안돼. 엥이라고 말하는 애들이 왜 엥이라고 하는지는 모르는건가? 엥 한글자만 듣고 발악하는 애들은 자신이 상대방이 엥? 이라고 할만한 이야기를 했다곤 생각 안할까?
거기 국수맛있더라. 라고했을때 엥? 개노맛인뎅 ㅋㅋ 이러는 애들은 문제가 있다고 할수있지만 내가 동의할수 없는 의견에도 그저 듣고있어야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