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판 명예의 전당 관련 스레입니다 링크: http://thredic.com/index.php?document_srl=60718898 이 스레에 키워드와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스레주가 확인 후 본 스레에 업데이트합니다. 완결되었는데도 등재되지 않은 스레가 있거나 잘못된 사항이 있을 경우 이 스레에 말씀해주세요. 질문, 피드백, 등재 기준 건의, 콘텐츠 추가, 리뷰에 대한 반응도 환영합니다. [ 키워드, 리뷰 작성 시 주의사항 ] 스레에 대한 평가가 아닌 감상을 써주세요. 가벼운 홍보 글도 좋습니다. 힘들게 스레를 완결낸 스레주분들이 상처받을 만한 내용은 작성하지 말아 주시길 바랍니다. 부적절한 내용이 포함될 경우 리뷰가 올라가지 않거나 약간의 수정을 거친 후 올라갈 수 있습니다.

스레주도 익명으로 작성합니다

줄리는 재상이... 리뷰: 레더들이 다함께 키운 우리 딸 줄리! 프린세스 메이커 2를 안 해봤다면 이 스레로 대리만족 가능!! 아빠는 (사실 엄마지만…) 우리 딸이 자랑스럽다 꽃길만 걷자! 끝났을 때 감동을 잊을 수 없어

살인마가 내 집에... 리뷰: 참가하다가 자고 일어났더니 이야기가 이미 끝나 있었던 기억이...ㅠㅠㅠ 짧지만 강렬해! 긴장감을 원하는 레더들에게 강추!! 몰입도도 좋고 레더라면 어떤 선택을 했을지 상상하면서 읽어보는 걸 추천해! 레주가 친절하게 분기점들을 적어줬거든

나폴리탄 괴담... 리뷰: 레주 필력 최고야! 능글거리는(?) 주인공을 보고 싶다면 추천! 묘사도 좋고 읽으면서 완전 빠져들었어. 스포라 깊게 얘기는 안하겠지만... 비운의 스레지ㅠㅠㅠ 그치만 정말 재밌었어!ㅋㅋ

신이 말하셨지... 리뷰: 그놈의 콩자반... 이게 앵커판이지! 기승전 콩자반이야. 그 이상의 설명은 필요 없다! 레주가 엄청난 앵커들을 엄청나게 잇는... 그런 내용이야ㅋㅋㅋㅋ 2018년의 앵커판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어서 흥미로웠어!

옛날의 추억을... 리뷰: 그때 그 시절 인소감성을 너무 잘 살린 작품. 그치, 인소하면 서열 1위랑 사천왕이 나와야지! 눈물.. 이 아니라 웃음 넘치는 감동적인 사랑 얘기를 보고 싶다면 추천해! 약간의 오글거림은 감수하도록

앵커로 그림... 리뷰: 레주가 금손이야... 그 이상의 설명은 필요없다! 마지막 그림가지 너무 감동적이고 눈호강하고 싶은 레더들, 귀여움에 심장을 격퇴 당하고 싶은 레더들 모두 이 스레로 놀러와! 어떻게 손그림으로 이렇게 그리는지 안 오면 후회할 거야

아이돌 그룹을... 리뷰: 민이씨 사랑해♡ 민이씨 사랑해♡ 민이씨 사랑해♡ 민이씨 사랑해♡ 민이씨 사랑해♡ 민이씨 사랑해♡ 민이씨 사랑해♡ 민이씨 사랑해♡ 민이씨 사랑해♡ 민이씨 사랑해♡ 민이씨 사랑해♡ 민이씨 사랑해♡

소개글도 쓰고 싶은데 영화 소개 같이 멋지게 딴! 쓰기 어렵다ㅠㅠ 다른 레더들에게 맡길게!

작은 쥐... 리뷰: 신선한 전개 방식이야! 글도 간결해서 읽는데 어려움이 없고 쉽게 몰입하게 돼. 그리고 레주가 유머감각이 넘쳐ㅋㅋㅋ 확실히, 끝은 그 이상이었어! 다른 결말도 흥미로워 보여. 이 스레를 3달만 일찍 봤어도 좋았을텐데ㅠㅠ

엥 리뷰는 이 스레에다가 따로 쓰고 그걸 또 저쪽에다 옮긴다고....? 그냥 저 스레에 레스 언급하고 감상 자유롭게 쓰는건줄 알았는데,,,

명예의 전당 >>7에 대한 리뷰 청춘의 미수작(未遂作), 덕분에 인생 장르를 얻었고 하나는 잃었으며, 하나는 빠심이 강화되었다.

수리수리... 리뷰: 너무 재밌어서 순식간에 다 읽어버렸다... 레주 정성이 넘쳐! 레스 하나하나마다 삽화가 있는데 채색까지! 옥자도 너무 매력넘치고ㅋㅋㅋ 선생님도 아름다우시고 내 최애는 (스포) 였지만! 시간 가는줄 모르고 읽게 될 거야. 강추해!

>>12 잡담스레 보고 한 스레에 정리하는 걸로 바꾸려 했는데 막상 정리하다보니 내가 중간에 빼먹는 스레들도 있고 계속 수정사항이 생길 것 같더라고. 몇 번이나 앞 레스로 돌아가서 빠진 스레들 넣고 수정하다보니 중간에 다른 레더들 레스가 있으면 정리가 어려울 것 같더라. 깔끔하게 연도, 날짜별로 정리하고 싶어서 그렇게 됐어

잠에서 깨어난... 이거 쓰려고 리뷰 멋지게 쓰는 법을 찾아보고 왔다! "사과(였던 것)의 본질은 무엇인가? 처음에 사과였으니 사과잼인가? 아니면 중간에 파인애플이 되었으니 파인애플잼인가? 아니면 결국 어쨌든 잼이 되었으니 그 이전의 모든 것은 의미가 없는 것이 아닌가?" (잠에서 깨어난 주인공은 배가 고파졌다 中에서) 배가 고픈 주인공이 밥을 먹기까지의 여정. 철학과 개그가 가미되어 그 과정이 전혀 루즈하지 않다. 가슴 아픈 출생의 비밀과 긴박한 전투씬, 그리고 존재 이유에 대한 철학적 메세지까지, 무엇 하나 빼놓지 않은 걸작. 결국 주인공은 밥을 먹을 수 있을 것인가?

내 스레 빼달라고 하려 했는데 저렇게 체계적으로 관리하면 빼달라고 할 수 없잖아!

내 2월 28일... 리뷰: 이걸 왜 이제 읽었지? 읽고 울었어... 후속스레라니 꼭 푸른달도 읽을 거야! 이런 글을 또 읽을 수 있다니 너무 행복해!! 이거 읽는 레더들은 옆에 휴지 한 장 놔두고 읽어. 나처럼 눈물 짜다가 화장실로 달려가지 말구...

>>17 고마워! 멋진 스레를 끝까지 이어가준 레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최선을 다해서 운영할게. 불편한 점이나 건의가 있다면 언제든 편하게 말해줘 어느 스레를 썼는지는 모르겠지만 내 인생의 낙을 만들어줘서 너무 너무 고마워!

수리수리 ★ 마법학교 ⑴ 리뷰 스레주가 직접 그린 정성 가득한 그림과 함께 진행되는 스레야. 비버스러운 앵커가 나와도 잘 비벼져서 재밌게 진행되지. 마법학교, 흥미로운 세계관, 보면 볼 수록 뒷 이야기가 기대돼!

신이 말하셨지. 오늘은 앵커를 펴라고. 리뷰 이 스레를 보고 위급상황에 콩자반이 없으면 상상하기도 싫어졌습니다. 내일은 콩자반을 사러가겠습니다.

조상님이 꿈에서 앵커를 파라 하셨다. 리뷰 이 스레를 보고 사후세계에 콩나물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습니다. 유언장에 콩나물을 같이 묻어달라고 써야겠습니다.

기도해주세요 리뷰 정통 일본 호러물 스레. 그 기괴함 속에서도 주인공의 여행을 가슴 아파하는 나를 볼 수 있다. 스레주가 떡밥 처리도 매끄럽게 해뒀고, 게임 스샷으로 진행하는 스레라 분위기가 찰떡임. 같이 올려주는 브금과 함께 긴장감 넘치는 몇 분을 보낼 수 있다

나는 매드 사이언티스트다 리뷰 엄청 이상한 곳으로 계속 튀어나가는데 마지막에 감동이 있는 드라마야! 레주가 어떻게 이렇게 이야기를 끌어갈 수 있는지 진짜 재밌으면서도 조금은 더러우면서도 감동적인 스레였어ㅋㅋㅋ 추천추천

버려진 가여운 고양이가 나타났다 리븀 이 때 앵커 따라가면서 스레 참여했었는데 진짜 재미있었어ㅋㅋㅋ 레주 필력이 너무 귀엽고 산으로 가는 내용도 너무 재밌는데 과하지 않았고 주인공도 너무 귀엽고 쿨해서 좋았음ㅋㅋㅋ 가볍게 읽기에 좋아!

나는 매드 사이언티스트다. 리뷰 애인을 원했던 천재 매드사이언티스트가 머나먼 곳에서 비인륜적인 방법으로 재료를 모아 인조인간을 만들고, 출생의 비밀을 깨달은 그 인조인간에게 용서 받은 메디사이언티스트가 그녀를 위해 지구의 적과 싸우는 스레야. 몇몇 호불호 갈릴지도 모르는 요소가 있을 수 있는데 그래도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스레였어.

>>26 혹시 이 싸움이 끝나면~ 으로 시작하는 문장은 (스포) 처리해도 괜찮을까? 나므래도 이야기의 결말이니까 나머지 리뷰들 모두 업데이트 완료. 작성해준 레더들 모두 정말 고마워

>>27 스포일러가 될 수 있구나. 약간 수정했어

>>28 멋진 리뷰 작성 고마워!

캐릭터 만들자 리뷰 앵커판의 마스코트가 되어버린....ㅋㅋㅋㅋㅋㅋ 사실 이 스레로 앵커판 들어온 사람 많을 것 같아 ㅋㅋㅋㅋㅋㅋ 진짜 엄청 웃게 되는 스레!

눈을 떠보니 학교안이었다 리뷰 주인공 정말 매력적이고 스레주가 삽화를 같이 올려줘서 탐색 스레이면서도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을 주어서 너무 재미있었어. 추리를 풀어나가는 것도좋았고 내용도 마지막까지 정말 좋았어. 내 레전드 스레 중 하나!

작은 쥐 이야기 리뷰 쨟지만 강렬하고 재미있었어ㅋㅋㅋ 정말 쥐 이야기야. 심심할 때 가볍게 읽기 좋음!

방탈출 게임...? 리뷰 엄청 재미있었던스레. 저장 슬롯이 있어서 세이브 되니까 빠르게 진행할수 있었던것같아. 참여하면서 들킬까봐 두근두근했던 기억이있고 죽을 뜨마다 무서웠어 ㅋㅋ큐ㅠㅠㅠ 이런 스레 다시 참여하고 싶다

본격 초단기 역이세계물! 이세계 사제의 춘몽 리뷰 양진사의 사랑과 학업과 모험에 대한 이야기. 마치 조선시대 설화를 보는 것 같은 스레였다.

상상 속의 생물 여자친구☆(1회차 완결/차기작 설정 중) 리뷰 오나사비가 가족과 함께 여자친구를 만들기 위해 모험하는 스레. 한치 앞을 예상하기 어려운 앵커판의 재미가 담겨 있는 스레였어. 제목에 적힌 것처럼 1회차 완결 이후에 차기작 설정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는데 이 차기작은 세워지지 않았어. 않았나? 아무튼 완결레스까지 읽으면 돼.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스레였어.

샛별은 마계의 여왕-그리고 이제 완성된 여신님은... 리뷰 내 기준 레전드 중 레전드 스레. 판타지적인 배경 설정에 육성 시뮬레이션을 접목한 독창적인 스레야. 레주의 필력도 좋아서 읽기도 좋은데다 함께 성장해가는 주인공을 보며 뿌듯함을 느낄 수도 있어. 그리고 스토리도 잘 짜여 있어서 엔딩까지 흥미롭게 볼 수 있어. 진짜 내 최애 스레라서 모든 레더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어. 지금은 완결이 나서 스토리에 참여할 수 없다는 건 아쉽지만.

완료! 소개글란을 장르나 다른 걸로 바꾸는 거에 대해 레더들은 어떻게 생각해?

>>40 좋을 것 같아! 대략적인 분위기 같은 것도 쓰면 좋을 것 같은데

장르 좋다 키워드 같은거 넣어서 아, 이런거랑 저런거를 소재로 한 완성된 앵커스레는 없을까 할 때 쉽게 검색할 수 있게 하는거야. 제목만으로 본편의 주제를 전부 담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있으니깐

>>40 키워드라고 하면 장르도 포함되니까 다른 사람들이 보기 편하지 않을까? #호러 #개그 #드라마 #후회남 #기승전콩자반 이런거

>>43 기승전콩자반ㅋㅋㅋㅋ 좋아 그럼 금방 수정할게 확실히 소개글보다 키워드가 레더들 의견대로 분위기도 보고 검색하기도 좋겠다

같은 스레에 대해 여러명이 키워드 올리면 겹치는 것 빼고 계속 추가되는 시스템인거지?

>>45 응 중복되거나 부적절한 걸 빼면 모두 올리려고

수정 완료 자꾸 갱신해서 미안해ㅠㅠ

치킨먹고싶다 리뷰 치킨을 시켜먹기 전에 혹시 나는 전생에 마계의 악마장군을 매료하고, 신수가 반했던 대도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드는 스레. 제목에 나온 '치킨을 먹는다'라는 주제는 어딘가에 갖다버리고 진행하는 것 처럼 보였지만, 사실은 '치킨을 먹는다.'라는 주제를 마음 속에 고이 간직한채 달려온 스레였습니다. 완결 이후 등장인물의 후일담이 궁금하지만,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완벽한 스레입니다.

당신은 익명 채팅방에 입장했습니다. 리뷰 이 레전드 스레가 리뷰가 없다니! 내 앵커판 최초의 스레이자 최고의 스레라고 감히 자부할 수 있음 ㅇㅇ 새벽별과 레사헷이 이름인것도 좋고 이게 지구를 뜻하는 것도 감명깊음. 그리고 옛날 문화인진 몰라도 스레주가 따스히 앵커 아닌 자리 레스들에 일일이 답장해주고 감성을 톡톡 자극해주는 글귀들도 너무 인상적임.. ㄹㅇ 앵커판의 진국 보고 싶으면 한번쯤 와서 레스 둘러봐 너무 좋아 ㅠㅠ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76레스 수상한 규칙밖에 없는 전통 여관의 유일한 알바생이 되었다 1시간 전 new 445 Hit
앵커 2021/04/01 23:31:44 이름 : ◆cskr85QspbA
14레스 비가 내리는 방 1시간 전 new 54 Hit
앵커 2021/04/17 01:24:12 이름 : ◆GpTO9xU47y7
582레스 해리포커와 불나방의 잔(1) 2시간 전 new 1900 Hit
앵커 2020/12/17 20:58:05 이름 : ◆hhxU3Pg6jg7
353레스 던전 탈출의 기회는 단 x번 뿐 2시간 전 new 604 Hit
앵커 2021/03/10 18:09:16 이름 : ◆wHvjAi65dRu
121레스 아가야, 옛날 이야기를 들려줄까? 3시간 전 new 278 Hit
앵커 2021/04/06 17:11:06 이름 : ◆reY3B9ijbbb
594레스 인생극장 - 되돌리거나, 사라지거나 5시간 전 new 3617 Hit
앵커 2019/02/18 21:00:05 이름 : ◆VhAo1Ci67s6
30레스 [DandD] 당신은 누구입니까 6시간 전 new 46 Hit
앵커 2021/04/20 13:48:13 이름 : ◆CmLhzfffe0p
525레스 사과문 쓰는 앵커(9) 6시간 전 new 1969 Hit
앵커 2020/06/07 10:56:29 이름 : ◆zU42JVasnSL
629레스 치유물 라디오 - 치명적인 유해물이 되는 他來之友(타래지우) 라디5# (가을이닷!) 6시간 전 new 1832 Hit
앵커 2020/10/14 19:36:15 이름 : ◆i61zO09y458
778레스 저주받은 가문의 이야기 [The Deed: Dynasty] 4회차 8시간 전 new 1174 Hit
앵커 2020/08/20 16:23:55 이름 : ◆k645dRyNzgp
17레스 내 자식이라면, 항상 1등은 놓치지 말아야지 10시간 전 new 77 Hit
앵커 2021/04/19 22:03:33 이름 : 리노 ◆3A3VdQoHCjg
61레스 ☆★앵커판 잡담스레 4★☆ 11시간 전 new 438 Hit
앵커 2021/04/04 13:02:40 이름 : 이름없음
487레스 당신은 세계를 구할 영웅으로 선택되셨습니다 -3- 11시간 전 new 1474 Hit
앵커 2021/02/11 00:07:34 이름 : ◆1ck8qnTXyZi
12레스 채팅 미연시 (나 스레주인데 지금 진행하는 사람 나 아님...) 12시간 전 new 148 Hit
앵커 2021/02/19 05:36:10 이름 : ◆8i7cL9a5O9t
191레스 [스레딕 프로듀스 40] 당신의 아이돌을 뽑으세요! 15시간 전 new 825 Hit
앵커 2021/04/05 01:49:11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