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에는 남성적인 부분, 여성적인 부분이 있고 그게 모자이크처럼 섞여있다더라 예를 들어서 뇌의 영역들을 A부분, B부분, C부분 ... 이런 식으로 나누고 사람들의 뇌를 MRI로 스캔한 다음에, A부분 크기가 대체로 남성의 경우 작고, 여성의 경우 크다 이런 식으로 통계를 내서 분류함. 그러면 A부분이 작은 사람은 뇌의 그 영역이 남성적인 것임. 그리고 사람마다 각 영역이 크기가 다 다르고 남성적, 여성적 부분이 섞여 있음. (모자이크) 그러면서 그게 여성적 부분이 많으면 여성적 뇌, 남성적 부분이 많으면 남성적 뇌, 비슷하면 중성적 뇌 이런 식으로도 분류가 가능하다고 하네. (다만 칼같이 나눌 수 있는 것은 아님) 예를 들어서 뇌의 영역들을 알파벳으로 나타내고, 소문자는 남성적, 대문자는 여성적이라고 하면 사람마다 이렇게 나타남. ABcDEFG , ABCdEFg , AbCdeFg , abCdEfg , abcdefG 이렇게 칼같이 나뉘어지지 않고 연속적인 모습으로 나타나는걸 스펙트럼이라 하는데 그 스펙트럼에서 전자는 여성적, 후자는 남성적 뇌에 가깝지. 그 가운데는 중성적에 가깝고. 결론 : 뇌의 구조는 여성-남성의 차이가 있다. 다만 그 차이는 스펙트럼 같은 것이라서 명확히 나뉘어지지 않는다. 뇌도 성별 차이가 있다는게 신기해서 써 봤어ㅎㅎ

오 신기하다 나도 검사해보고 싶다

근데 그 부분들의 역할이 뭐임? 특정한 사고를 더 한다거나 뭐 그런식으로? 그냥 뇌에서 자리 채우고 있진 않을 거 아냐

>>3 아직은 뇌에서 어떻게 해서 어떻게 사고를 하는지 같은 것들은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어. 많은 사람들의 뇌를 스캔한 다음에 그 뇌를 각각의 영역들로 나눈 다음에 그 영역들 크기를 조사한 거래

뇌의 구조를 분석해 본 결과 여성, 남성 차이가 있긴 하지만 둘로 명확히 나뉘지 않고 남성적 여성적 부분이 섞여 있는 모자이크, 남성적-중성적-여성적 스펙트럼 같은 것이라고 해 ㅎㅎ 그래서 굳이 성별을 여성, 남성 칼같이 구분할 수도 없으니 자유롭게 교육시키고 자유롭게 진로, 직업, 취미 등을 선택하는게 좋다고 하네. 이미 미국, 유럽 등지에서는 어릴 때부터 장난감 같은 것 성별 구분 안 하고 성별 상관없이 구별없이 교육시키는 추세야. 한국도 그런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고.

이 스레를 왜 퀴어판에 올렸냐면 퀴어와 관련이 있으니까 그런 거야. 몇십 년 이상 오랜 시간에 걸쳐서 천천히 바뀌긴 하겠지만 미래에 성별(Sex, Gender 둘 다)이 통째로 해체되면 성 차별, 퀴어 차별도 없어질 테니까ㅎㅎ 그 동안 성소수자들은 "그냥 사람이 사람을 사랑하는 것인데 그 사람이 동성일 뿐이예요" "트랜스젠더건 뭐건 그냥 평범한 사람으로 살아가고 싶어요" 이렇게 주장했잖아? 그게 현실이 될 거야.

아무튼 미래에는 차별이 사라지면 좋겠다ㅎㅎ

근데 애초에 여성적 남성적인게 뭐야...?

>>8 이 연구의 경우 성별에 따른 신체적 특성의 경향인듯

>>8 뇌의 각 부분들의 크기가 성별에 따른 경향성이 있는데 그거 말하는 거야 예를 들어서 뇌의 영역들을 A부분, B부분, C부분 ... 이런 식으로 나누고 사람들의 뇌를 MRI로 스캔한 다음에, A부분 크기가 대체로 남성의 경우 작고, 여성의 경우 크다 이런 식으로 통계를 내서 분류함. 그러면 A부분이 작은 사람은 뇌의 그 영역이 남성적인 것임.

성적지향과 성별정체성도 스펙트럼이라는 말 들어 본 것 같은데 그것도 관련이 있을까???

>>12 뇌 영역의 크기에 따라 남성적 여성적으로 나뉘는것과 성지향성은 상관 없지않을까? 근데 젠더의 경우는 과학적으로 남성에 가까운 남성적인 뇌구조를 가진 생물학적 여성 (&그 반대의 경우도) 소수지만 인구 중 일정 비율 존재하고, 그게 본인의 성별(젠더) 인식에 영향을 줄수있다는 내용을 트랜스젠더 관련 영상에서 본적 있어 +) 참고로 이게 내가 본 영상이야 https://youtu.be/r7mHzEcaVbE

흥미가 생겨서 그런데 논문이나 기사 링크 좀 걸어줄 수 있을까? 한번 읽어볼 수 있으면 해서.

미래에 과학이 더 발전하면 생물학적 성별까지 통째로 해체될 거라는 예측도 있는데 나는 진심으로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어

>>16 생물학적인 성별 해체가 가능해? 어떻게?

>>17 뇌 부분에선 성별해체가 되고 있어. 젠더 모자이크 라는 책에서 나오는 내용인데 남성,여성 집단으로 평균을 냈을 때 남녀 뇌 차이는 단지 몇 퍼센트 밖에 안된다고 해. 여성집단평균 뇌의 모자이크에 해당하는 부분도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남성쪽 뇌로 변한다고 해. 남성적 뇌도 여성적으로 변하고.

>>17 유명한 특이점주의자, 트랜스휴머니스트인 레이 커즈와일의 주장에 따르면 몇십 년 후에는 나노 단위로 신체를 개조하거나 성 전환을 할 수도 있고, 인간의 자아와 기억을 컴퓨터에 이식할 수도 있고, 인간이 육체 없이 컴퓨터 가상현실 안에서만 존재할 수도 있게 되어서 성별 자체가 해체될 거라고 해.

>>17 지금은 터무니없는 말 같아도 시간이 지날수록 과학기술 발전 속도는 기하급수적으로 빨라지는 경향이 있다는 점, 어느 순간 어떤 사건이 발생하거나 위대한 발견과 혁신 등으로 인해 급속도로 발전하는 때가 있다는 점 (과학기술의 발전 속도가 완만할 때도 있고 급격한 때도 있음) 때문에 몇십 년 안에 충분히 가능하다고 하네. >>1 에도 적었다시피 뇌의 성별이 양성으로 명확히 나뉘어지지 않는 스펙트럼 같은 것이라면 신체적인 성별만 해체하면 생물학적인 성별까지 성별을 통째로 해체할 수 있어.

차별이 해소되지 않았는데 성별만 해체되면 약한쪽만 된통 당하는거지 뭐가 좋은거야

>>21 성차별의 원인은 성별이니까 성별이 해체되면 성차별도 해체되어 사라지게 될 거야.

>>22 그렇구나 스레주는 성별 해체를 100% 확신하는지 궁금해

>>23 당연히 확신하지. 시간 문제일 뿐 충분히 가능해. 성별이 뭐 대단한 것도 아니고. 자연적인 인간을 과학기술로써 개조할 수 있게 되면 성별도 해체할 수 있지. (트랜스휴머니즘) 그리고 만약 트랜스휴머니즘에 거부감을 갖고 인간 개조를 거부하는 사람들이 있더라도 인간 개조에 적극 참여하는 사람들도 분명히 있을 텐데 그 사람들이 소수만 있어도 기존 사회를 송두리째 뒤흔들 수 있어. 특히 그런 기술이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널리 퍼지는 방향으로 나아갈 테니까 그러면 그걸 거부하는 것은 몰락하겠지.

이건 내 개인적인 생각이 아니라 세계적인 미래학자 분들이 예측하는 것들이야.

얘 걔네 트젠도 아니면서 트랜스휴머니즘어쩌구 하는 ㅋㅋ

>>26 ㄱㄴㄲㅋㅋㅋㅋㅋ

2020년대 안에 인간과 버금가는 수준의 인공지능이 등장할 거라는 예측이 주류야. 그러면 인공지능도 점점 인간처럼 기능할 수도 있을 것이고 더욱 발전하면 인간의 개입 없이 인공지능 스스로 발전해 나아갈 수도 있어. 그렇게 되면 과학기술 발전 속도가 매우 빨라지고 인류 문명은 대단한 혁명을 맞게 될 거야. 이걸 바로 특이점(Singularity) 이라고 하는데 그건 시간 문제일 뿐 조만간 올 거라는 의견이 학계 주류야. (90% 이상) 인공지능 하나만 발전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분야가 다 같이 발전할 것이므로 그 때가 되면 인간을 자유자재로 개조할 수도 있고, 컴퓨터와 융합할 수도 있고, 인간과 기계의 경계가 희미해질 수도 있지.

근데 궁금한 것이 있어 너희들은 특이점과 트랜스휴머니즘 시대가 오는걸 지지해? 반대해? 나는 그걸 반대할 수도 없고 반대할 이유도 없다고 생각하는데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멀쩡한 사상을 왜 이렇게 사이비 종교 전파하는 방법으로 어필하고 있냐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혼자 비슷한 스레 여러개 세우고 이번에는 관계없는척 또 스레 세웠다가 본색 드러내고.. 사이비가 전도하는줄 알겠어

>>31 그런 거 아니야ㅠㅠ 그냥 관련이 어느 정도 있으니까 얘기 꺼낸거야

>>32 관련이 어느정도 있다고 해서 이 스레에서 신체적 차이를 근거로 한 여성의 성역할에 대한 정당성이나 치매 더 잘걸리는 뇌구조 이런거 논하고있으면 좋겠냐; 그건 그냥 주제 벗어나서 딴길로 새는거라고 그냥 네 전적을 생각해봐... 남들이 무슨 대화를 하든 자기 얘기 들어줄때까지 떼쓰는 애같아 그리고 너는 맨날 퀴어는 그냥 무슨 대화의 시작 키워드로만 삼고 결론적으로는 트랜스휴머니즘 얘기만 하고싶은것처럼 말함;;; 적어도 퀴어판에서는 퀴어 주제에 중점을 둬야지ㅋㅋㅋㅋ 나중에 진짜로 트랜스휴머니즘이 퀴어들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해 퀴어 중점적으로 말하려는 사람이 나와도 너때문에 트랜스휴머니즘 이미지 다 버려놔서 그 키워드 나오는 순간 제재당하고 제대로 주장 못할까봐 걱정될 지경임.

>>31 >>33 이제 퀴어판에서 특이점, 트랜스휴머니즘 얘기는 더 이상 안 할게....ㅠ >>33 한 가지 해명할게. 내가 쓴 글은 성역할을 비롯한 성별 차이의 정당성을 논하려는 것이 아니야. 그 반대로 과학기술로써, 트랜스휴머니즘으로써 성별 구분을 허물어야 하고, 미래에는 그렇게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말하고 있어.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8레스 호모 플렉시블이랑 헤테로 플렉시블 들어와줘..! 13분 전 new 271 Hit
퀴어 2021/06/14 18:13:49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반지 다들 어디서 사? 18분 전 new 176 Hit
퀴어 2021/06/15 11:35:20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짝녀 내 뒷자리!!!!! 38분 전 new 125 Hit
퀴어 2021/06/15 14:13:07 이름 : 이름없
1레스 내가 좋아하는 친구는,, 47분 전 new 17 Hit
퀴어 2021/06/16 02:33:43 이름 : 이름없음
114레스 형과의 연애이야기 54분 전 new 1082 Hit
퀴어 2021/05/31 23:53:23 이름 : ◆E05XyZcnzU4
4레스 짝녀가 좋아하는 사람 있냐고 물어보면 1시간 전 new 88 Hit
퀴어 2021/06/16 00:36:42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짝녀가 1시간 전 new 30 Hit
퀴어 2021/06/16 02:01:53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조교쌤한테 1시간 전 new 20 Hit
퀴어 2021/06/16 01:58:35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짝녀한테 남친 생길 듯 1시간 전 new 163 Hit
퀴어 2021/06/14 23:20:29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답답해 1시간 전 new 23 Hit
퀴어 2021/06/16 01:58:30 이름 : 이름없음
30레스 좋아하던 누나가 형이었어! 1시간 전 new 724 Hit
퀴어 2021/06/04 16:11:18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연애 중인데 첫사랑이 밟혀 1시간 전 new 144 Hit
퀴어 2021/06/15 19:50:07 이름 : 이름없음
195레스 내 짝남들은 왜 항상 게이일까 1시간 전 new 1852 Hit
퀴어 2020/09/13 22:36:14 이름 : 이름없음
177레스 짝남 유죄스레 1시간 전 new 571 Hit
퀴어 2021/06/04 01:00:50 이름 : ◆1CjjwK1u1a4
10레스 헤녀우정 덕분에 행복하다ㅎㅎㅎㅎ 2시간 전 new 95 Hit
퀴어 2021/06/16 00:51:51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