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연예인들 많이 터졌잖아 학교폭력 한게 더 잘못일까 그룹 내 왕따시킨게 잘못일까 일단 나는 그룹 내 왕따가 더 잘못이라 생각함 과거의 학교폭력은 진짜 10000000분의 1 확률로 반성한 사람이 있을수도 잇지만 후자는 연예계 활동 하면서 착한척 가식 떨고 뒤에서 그랬다는거니까!!! 너네 생각은 어때??

둘 다 악질이지만 둘 중 어느 것이 더 악질이냐 한다면, 직장 내 왕따지. 뇌도 성숙했고, 이성적 판단을 할 수 있으며, 스스로의 행동과 선택에 책임을 가져야 할 성인이잖아. 청소년은 아직 미성숙하고,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이나 대가가 적으니 그런 행동을 할 수도 있겠지. 그들의 세계는 자그마하고, 거기선 교사나 부모를 제외하면 모두 자신과 동등하니 착각하기도 쉽고. 물론 다시 말하지만 둘 다 해서는 안되고, 큰 잘못이라고 생각해. 다만 자신의 삶을 책임져야할 어른의 범죄와, 보호자의 책임 아래 살아가는 아이의 범죄는 무게가 다를수밖에 없어.

둘다 잘못임 하나는 청소년기에 인성및 가치관 형성되는시기에 왕따당한 학생은 잘못된 가치관 형성이나 추후 사회생활에 악영향을 줄만큼 트라우마를 남길수있음 직장내왕따도 트라우마를 남기지만 그보다 더 심각한건 업무능력하락이나 사회로부터 반강제 격리가잏음. 직장내 폭력에 견디지못하고나온 사람은 일단 다시 취업시장에 뛰들어가야하고 경력단절까지 이어지면 인생자체가 힘들어짐. .. 둘다 겪어본사람으로서 우열을 가리기 힘들다. 둘다 내 경험담을 얘기한거고, 계속 면접 공백기 낙방에 지금 지친다 휴 트라우마도 심하고

아니 난 이런 스레 올라올때마다 항상 어이가 없는게, 도대체가 둘 다 나쁜걸 두고 어느쪽이 더 나쁘냐 하는게 의미가 있어? 그래서 뭐가 더 나쁘고 뭐가 덜 나쁘면 뭐 어쩔거야, 둘 다 나쁜건데. 최악과 차악을 나눈다고 차악에 변명의 여지가 생기는 것도 아니고 최악이 더 나빠지는 것도 아니잖아. 차라리 '~당하기vs~당하기' 하는 식으로 취향 물어보는 거면 또 몰라, 왜 굳이 뭐가 더 나쁘냐고 차등을 두는 건데..

이게..토론주제인가..? 차라리 하소연판이나 잡담판 가지 그러냐ㅋㅋ...참...별...

직장내왐다가 더 첫째 나이먹을만큼먹은 사람들이 왜저럴까 둘째 학교때 한 왕따보다 직장왕따가 더 심하고 수위도 높고 어릴때보다 성인되면 생각 기억 등 더 잘나니까 성인되서 당하면 기억 잘나니까훨씬 고통스럽 셋째 직장은 몇십년은 같이 할 곳이야 학교는 몇년참으면 되지만 직장은 특히 요즘 취업난땜에 그만두면 다시 직장 구하기힘들어 넷째 ㅎㅍ은 사람들이 관심이 많이 쏠리니 처벌이나 더 잘해주는데 직장내 괴롭은 걍 관심없어라한다 처벌도 전혀 안해주고 오히려 피해자보고 그만두란다 ㅅㅂㅋㅋㅋㅋ 유튜브나 보면 조회수나 덧글들 수가 확실히 차이난다 사람들 직장내괴롭은 경미하게 생각해

둘다 뭐가 더 잘못됐다고 나누기엔... 피해자 입장에선 똑같이 힘들지 않을까

이런게 좀 무서운게 한쪽 후려치기가 가능해짐. 난 진짜 이 스레 커버 못하겠다~

>>4 뭐 어쩔 건 아니지! 그냥 문득 생각 나서 올려봤어 둘 다 나쁜 거 알고 있지 당연히

>>5 참 별이라니 ㅋㅋㅋ 내가 올릴 자유도 없는거야? 이건 하소연이 아닌데 어떻게 이게 하소연판으로 가라는 말이 나오지? 이해가 안 가네

>>8 어엌 그럴 의도는 아니었어 생각도 못 했네!!! 커버 쳐달라고는 안 했는데 ㅎㅎ 그냥 나만 이런 생각하는건가 해서 올려봤는데 진짜 나만 그 생각하는구나

>>2 내가 말을 잘 못 하는데 내가 말하려던 게 이런거야ㅜㅜ!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10레스 아이폰vs갤럭시 6시간 전 new 44 Hit
토론 2021/05/09 14:14:59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연예인은 공인이다 vs 공인이 아니다. 6시간 전 new 120 Hit
토론 2021/01/10 06:01:00 이름 : 이름없음
24레스 코로나 백신 맞는 순서 8시간 전 new 36 Hit
토론 2021/05/10 22:39:36 이름 : 이름없음
299레스 여성 징병제 11시간 전 new 1771 Hit
토론 2020/10/20 22:42:57 이름 : 이름없음
41레스 군 가산점 제도는 사라져야 했는가? 12시간 전 new 327 Hit
토론 2021/02/09 18:04:05 이름 : 이름없음
140레스 🌸토론판 잡담스레 1판🌸 14시간 전 new 1164 Hit
토론 2020/06/11 11:07:36 이름 : 이름없음
18레스 한강 대학생 실종 사건 15시간 전 new 146 Hit
토론 2021/05/04 19:33:49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지구가 멸망한다면... 18시간 전 new 82 Hit
토론 2021/05/01 22:19:25 이름 : 이름없음
29레스 스마트폰은 몇살에 쥐어주는 게 좋을까? 18시간 전 new 249 Hit
토론 2021/04/18 17:45:40 이름 : 이름없음
38레스 운명은 있다 vs 없다 18시간 전 new 427 Hit
토론 2020/09/28 19:47:22 이름 : 이름없음
8레스 요즘 토론판에 성별 관련된 문제가 나오면 그 스레 내에서 분쟁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 18시간 전 new 136 Hit
토론 2021/04/25 18:39:38 이름 : 이름없음
69레스 명사 앞에 성별 붙이는 게 문제야? 18시간 전 new 633 Hit
토론 2021/03/24 14:46:11 이름 : 이름없음
158레스 트랜스젠더에 대하여 23시간 전 new 711 Hit
토론 2021/03/24 07:44:18 이름 : 이름없음
17레스 사랑이랑 우정은 다른 거다 vs 우정이 발전하면 사랑이다 2021.05.10 136 Hit
토론 2021/04/26 01:01:00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왜 살인보다 성범죄가 더 나쁘게 인식 되는걸까? 2021.05.10 83 Hit
토론 2021/05/09 09:54:29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