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번째 스레도 신고먹고 잘렸는지 서치돌려도 안나와서 내가 새로 팜 그리고 스퀴 너네 진짜 지겹다 제발 여기서 남의 의견까지 꾸득꾸득 막으려들지 말고 니들 본진으로 가;;

하이바라때도 똑같이 빠들의 신고누적으로 없어졌긴 하지만 그때는 진짜 혐짤 일베용어들이 남발하는 막장스레가 되어버렸기라도 하지 이쪽은 혐짤 일베용어가 올라온 적도 없음

보면 볼수록 우쿄 애니팀이 사라다 지들 돈벌이용으로만 쓰다가 치워버리고 스미레에게 모든 자리 주고 싶어 안달난 모습을 보임 필살기가 우두천왕(누에)인데 우두천왕은 오오츠츠키의 비술중 하나이며 보루토의 기술인 정안과도 관련이 있음 보루토에서 유독 부각되고 이례귤러취급받는 과학닌구들 다루는 과닌반 소속 떡밥덩어리인 아마도의 조수 겸 제자에 혼자 아마도의 수상함을 눈치채고 감시함 아마도에게 서브 주인공인 카와키의 몸에 대해 배우면서 카와케 전담 치료사 됨 스미레의 본래 성인 시라가키는 시가라키는 일본의 지역명인데 이 지역의 도자기가 시가라키 도자기라고 불리며시가라키 도자기 중에서 가장 유명한게 너구리 도자기에 스미레 아빠 이름뜻이 너구리 이게 무슨 문제냐면 일본에서 너구리랑 여우는 페어이고 이걸 모티브로 한 캐릭터들이 있는데 우쿄가 이 캐릭터들 좋아하며 보루토의 아빠 나루토는 여우와 관련 있음 스미레의 가명인 카케이는 물을 나누는 대나무통이고 카와키는 갈증이라는 뜻인데 스미레가 나루토에게 카와키가 상처 받은 눈을 하고 있으니 나루토가 카와키에게 나쁘게 대해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함으로서 카와키를 어떻게 취급할지 고민하던 나루토가 카와키를 보살펴주게 함 유독 부각되는 보루스미 떡밥과 서사 공식 행사때 제작진들이 보루스미 장면만 자신들이 좋아하는 명장면으로 뽑고 보루스미의 탄생 및 압도적인 히로인의 힘 따위의 소리를 함 스미레 단독 표지의 제목이 코드인데 작중에서 오오츠츠키를 열렬히 숭배하는 코드란 캐릭터가 있음 시카마루를 대갈빡으로 캐붕시켜 스미레의 지능을 띄워줌 이런 점들 딱 보면 스미레를 단순히 전작의 히나타나 해리포터의 지니처럼 연애적 히로인으로서만 쓰고 싶은 것이 아닌 그 이상의 스토리적인 여주인공으로도 쓰고 싶어하는 것이 눈에 너무 보임 그런데 본래 메인 히로인이던 사라다의 묘사는 어떤지 볼까? 내 최애보다 인기 많은 캐릭터를 견제할려면 그 캐릭터를 병원에 보내 분량을 없애야 한다는 맛살의 말씀을 우쿄가 충실히 받드는 중. 정말 안 좋은 의미로 카카시의 뒤를 따르는 중 원작 소설대로라면 수학여행 에피는 사라다 단독 주연이 되어야 맞는데 사라다의 감정선과 서사는 전부 사라지고 보루토 주연으로 바뀜. 원작에선 '새로운 닌자대전이 발발한 꿈속에서 사쿠라가 자신을 대신해 죽었고 자신은 사쿠라를 죽인 범인을 잡았지만 살인 경력이 없어 복수를 망설이는 꿈을 꾼 뒤 사람을 지키기 위해선 살인도 불사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하는 모습, 사륜안, 아카츠키와 우치하 일족(마다라는 모르고 오비토는 대충 암)의 역사를 알고는 있지만 주변 사람들이 자세하게 말해주지 않는 상황에 대한 의구심, 자신이 생각하는 호카게의 길과 그 결론에 대한 고뇌, 우치하 일족인 오비토가 만든 아카츠키에게 피해를 본 마을의 2차 피해자 분탄을 만나 우치하 일족에 대한 직접적인 분노와 원망에 맞닥뜨려진 상황에서 혼란을 겪으며 자신이 이러한 모든 분노와 원망을 받아들여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에 대한 고뇌' 등등 중요한 장면은 하나도 안 나오고 우치하의 간접적 피해자인 분탄은 그냥 사륜안 하악하악하는 사이코됨 보루토에서 사쿠라와 츠나데의 기술인 백호의 인이 육도선인때부터 내려온 오오츠츠키와 관련있는 기술일지도 모른다는 떡밥이 주어졌지만 사라다는 의료인술쪽으론 재능이 아예 없음 반배정 마음에 안 들어서 자신보다 한참 어른인 코노하마루에게 수리검 던지는 싸가지와 사람들 다치든 말든 뇌구 쓰는 싸패성을 갖춘 성격으로 캐붕 원작 극장판에 나온 보루사라 떡밥이 없어지거나 흐지부지 사라다는 아마테라스 여신이 모티브라는 떡밥이 나오고 마사시가 그린 사라다 만화경 모양이 태양인데 아마테라스는 태양의 여신임. 알다시피 아마테라스는 카쿠즈키보다 아주 약간 나은 수준의 쓰레기 만화경기술 심지어 스미레에게는 남자아이들에게 인기있는 공식 미소녀 우쭈쭈 해주는 에피 있는데 사라다는 그 미인 많다는 우치하 일족출신에 제일 미인들이라고 나온 사스사쿠의 딸임에도 인기나 외모가 부각되지 않음 사라다 진짜 자기 엄마 아빠보다도 더 대우 안 좋아질 게 보이지 않냐? 애니팀이 사스케, 사쿠라를 갖다가 히나타 이타치를 띄워줄 용도로 쓰느라 존나 폄하하고 왜곡하긴 했어도 스토리상의 메인 히로인, 메인주인공의 공식 라이벌이자 서브 주인공 자리를 빼앗지는 않았고 최종보스에게 마지막 카운터라도 날리게 해줌 진짜 거짓말 안 하고 사라다가 갈 수 있는 최선의 길은 카카시화인데 그것도 힘들 것 같고 최소 사이나 시카마루 정도의 대접이라도 해줬으면 함

스미레는 히나타때처럼 설정 파괴와 캐릭터 붕괴가 돋보이게 편애하지는 않고 장르 자체의 인기가 전작 아이피만 없었더라면 진작 시장되었을 정도로 인기가 없어서 히나타 편애에 비해 편애가 덜 해보이는 거임 만약 보루토가 나루토만큼 인기 많았거나 평타정도는 되는 인기였다면 지금쯤 스미레는 히나타 이상의 왜곡과 이타치 이상의 미화를 곁들인 삐에로 사상 역대 최고의 편애캐가 되었을지도 모름 제작진들은 이미 지들이 나루토 시절 히나타 편애하던 방식 그대로 하고 싶은데 지금 그때 그 버릇 그대로 했다간 그냥 완전히 쫄딱 망하니까 눈치 보여서 못하는 거지 제작진들이 지금 시청자들 눈치 보는 거 증거가 바로 사쿠라와 사스사쿠임 나루토때는 굳이 시청자 눈치 안 봐도 돈 잘 벌리니까 원작을 악의적으로 왜곡하고 마음대로 비하적인 장면까지 추가해가며 사쿠라와 사스사쿠를 폄하했는데 지금 제작진들이 사쿠라와 사스사쿠를 폄하함? 아니 안함. 오히려 나루토 세대 여성캐릭터와 커플링중에서 제일 대우 좋은 편임 왜냐면 사쿠라와 사스사쿠 팬덤이 엄청 돈이 되거든ㅋㅋㅋㅋㅋ 사스사쿠 팬덤은 나루토 헤테로 커플링 독보벅인 1위임과 동시에 진격의 거인의 리바한지와 음혼의 오키카구와 더불어 동인계 3대 대메이저 커플링으로 손꼽힐 만큼 인기가 많고 사쿠라도 마루토 여성캐릭터들중 총합 인기가 제일 많아서 확실히 돈벌이용이 될 수밖에 없지 괜히 나루토 제작진중에 한명이 자기 개인돈벌이로 사스사쿠 동인지를 제작하겠다고 했겠냐고???? 실제로 사스케 열전이 최단기간에 역대 점프 소설들중 판매율 1위를 찍은 뒤부터 사스사쿠와 사쿠라 대우 확 달라짐 사쿠라와 사스케를 폄하하는 연출과 원작파괴적인 내용이 없어졌을 뿐더러 원작이나 나루토 700화 이전의 채색만큼은 아니더라도 사쿠라 채색이 아주 조금은 나아졌고 사스사쿠를 부각시키는 장면이 많이 추가됨 대표적으로 시간여행때 하닌 사쿠라가 사저씨 치료해주는 장면은 이 장면 그릴려고 다른 장면이 이따윈가?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진짜 고퀄리티로 잘 그려서 특유의 인면어 현상도 없고 심지어 입체감도 잘 느껴짐 그리고 아직 전작 팬덤이 많이 남아있던 보루토 초반을 보면 스미레때도 은근 히나타 편애방식 그대로 편애하려 했던 낌새가 보였긴 했었음 그런데 조금만 하다 만 이유는 전작 팬덤 대다수가 너무 빨리 탈주해버리니까 못한 거지 제작진들은 히나타때보다 스미레 편애를 덜 하려는 게 아냐 더하고 싶은데 그러면 완전 나락 갈까봐 눈치보여서 못하는 거임

아바타 아앙의 전설의 주역중 하나인 주코는 보루토의 스미레와 캐릭터성과 서사가 비슷한 점이 많음. 그렇지만 묘사의 차이로 인해 팬덤에서 받는 평가와 대우도 스미레와 상반됨. 주코와 스미레의 닮은 점과 차이점이 뭐고 그 차이가 왜 팬덤 반응도 달라지게 했는지 알려주겠음. 일단 비슷한 점들부터임. 1 자신의 아버지가 나치 전범 사상을 가진 막장인간이고 아버지로부터 학대를 받아 막장 범죄자가 됨 스미레의 아빠인 타누키는 나뭇잎의 모든 적폐를 가져온 단조를 열렬히 숭배하는 뿌리 출신 연구원이며, 주코의 아빠인 오자이는 불의 제국을 파시즘 나치국으로 만든 할아버지 소진대왕의 뒤를 이어 아바타 세계관의 균형을 깨뜨리고 식민지로 물들이는 일에 박차를 가함. 또한 타누키는 스미레에게 복수를 종용하며 가스라이팅을 가해 그녀를 백색 테러리스트로 만들었고, 오자이는 여동생과 달리 재능이 없단 이유를 들어 주코를 차별함으로서 주코를 빌런의 길로 내몸 2 어머니는 정상이었고 주변에 나쁜 길로 빠지지 않게 도와줄 어른이 있었음 스미레의 엄마인 하코베와 주코의 엄마인 우르사 모두 자기 자식들이 평범하고 행복하게 살길 바랬던 좋은 엄마임. 게다가 스미레의 경우에는 은사인 시노가 곁에 있었고 주코는 삼촌인 아이로가 곁에 있었음 3 주인공측에겐 철저하게 가해자였던 캐릭터들로 그 누구의 개입도 없이 제정신인 상황에서 자의로 무고한 불특정 다수를 범죄 타켓으로 정함 스미레의 범죄 타켓은 은사인 시노, 반친구들, 정수장 직원, 그외 불특정 시민들이었고 주코의 범죄 타켓은 아바타 일행, 남쪽 물의 부족들이었음. 그런데 이들이 범죄 타켓으로 삼은 이들은 전부 먼저 해를 끼치지도 않았을 뿐더러 심지어는 그중에는 스미레, 주코와 일면식도 없던 사람들도 있었음. 게다가 범죄타켓이 된 사람들 대다수가 평범하고 선량한 소시민들임 4 범죄와는 상관없이 평범한 삶을 선택할 수 있었음에도 스스로 기회를 직접 날려버리고 굳이 안 해도 되는 짓을 함 스미레는 아무도 모르게 나뭇잎에 잠입해 평범한 학교 생활을 했을 정도니 자신만 입 다물고 일코 했다면 평생 나뭇잎의 평범한 시민 1 정도로만 살아갈 수 있었을 거고 주코는 흙의 왕국에서 삼촌인 아이로와 함께 카페나 하는 평범한 시민이 될 수도 있었단 묘사가 줄곧 나왔음. 하지만 둘 다 굳이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이었음에도, 스미레는 있지도 않은 아빠가 시킨 일이란 이유로 주코는 아빠에게 인정받고 싶단 이유로 기회를 스스로 날림 일단 비슷한 점은 앞서 말한 이 4가지임. 그런데 뭐가 다른지는 밑에서 설명해주겠음 1 미화와 옹호 주코는 단 한번도 자신이 한 실책과 악행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비판만 받았고 그 어떤 미화나 옹호는 없었음. 나중에 전범 가해자보다는 성군으로 추앙받긴 했지만 이쪽은 오래전부터 미화나 옹호없이 진심으로 반성하고 사죄했을 뿐더러, 선대들이 만들어 놓은 문제점들을 직접 해결한데다가 나라가 전범국으로서 국가적 비난에 시달리고 피해국에 보상까지 해줬을텐데도 여전히 불의 제국이 강대국인 걸 보면 성군이라 추앙받아도 별 문제가 없음. 게다가 주코가 좋은 평가를 받았던 때는 자신의 죄를 진심으로 뉘우치고 새사람이 된 이후부터지, 그전에는 인성 측면에서 쉴드를 받진 못했으며 새사람 된 후에도 잘못은 끝까지 비판받음. 스미레의 경우에는 범죄자였을때부터 지금까지 줄곧 착한 반장이란 소리나 듣고 잘못도 비판 받는 일이 거의 없었음. 그나마 비판한 사람은 시카마루와 우돈 정도뿐. 심지어 온갖 편애로 점철된 이타치나 오비토도 최소 범죄자 취급을 받기라도 했지만 스미레는 범죄자 취급도 안 받음. 2 사죄의 묘사 주코는 1장때부터 갱생 떡밥이 나오면서 3장에 전부 걸쳐서 어떻게 속죄하고 반성하고 있는지의 과정이 아주 세세하게 묘사되었음. 이렇다 보니 피해자에게 사죄할때도 진짜 정성들여 진심 어린 사죄를 했음. 피해자였던 아바타 일행에게 사과할때 또다른 상처를 입힐까봐 미리 두꺼비 앞에서 여러번 사과 연습을 하기도 했고 그들의 마음이 풀릴때까지 몇날 며칠을 찾아가 직접 무릎 꿇고 빌었음. 심지어 이 과정에서 아바타 일행에게 문전박대를 당하고 카타라에게 물벼락을 맞아도 자신이 누릴 수 있는 왕자로서의 자리까지 포기해가며 진심 어린 사죄를 했으며 황제가 된 후에는 국가의 전범행위도 사죄함. 스미레의 경우에는 피해자 대다수에게 사죄를 하지 않았을뿐더러 그나마 사죄한 사람들에게도 정말 대충 사과함. 스미레에게 사죄받은 사람은 시노, 나미다, 와사비 뿐인데 스미레의 사과는 딱 "사실 내가 범인임. 미안" 이 정도뿐이고 이 사과도 한번만 말한 것이 끝 3 피해자의 용서 주코는 앞에서 말했다시피 왕자로서의 자리를 포기한 채 몇날 며칠을 무릎꿇고 미안하다고 빌었고 물벼락과 문전박대를 받아가면서 피해자의 용서를 구함. 하지만 땅의 진동을 통해 상대방이 거짓말을 할 수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가능한 토프를 뺀 나머지 아앙 일행들은 주코가 물벼락까지 맞고 몇날 며칠을 찾아와 무릎을 꿇는데도 전부 주코에게 싸늘한 태도를 취하며 그를 배척했음. 이게 어느정도냐면 그 성격 좋은 아앙마저도 주코에게서 벤딩을 배울 수 없다며 그를 거절했고 이때는 아앙이 반드시 파이어밴딩을 배워야 할때라 파이어밴더라면 찬밥 더운밥 가릴 처지가 아니었는데도 파이어벤더인 주코를 거부한 거임. 거기에 현실주의적인 소카와 그에게 배신과 조롱까지 당했던 카타라는 아앙보다 한술 더 떠 그를 배척했었음. 나중에 주코를 받아들이긴 하지만 주코를 용서하고 좋은 사람으로 생각하게 되서 받아준 것이 아니라, 상황상 주코가 필요했고 주코가 아바타를 암살하러온 자객을 해치움으로서 더 이상 해가 되지는 않는 다는 사실을 입증했기에 필요성에 의해 받아들인 것뿐임. 게다가 대놓고 주코를 까는 카타라와 돌려서 주코를 까는 소카처럼 그 후에도 아바타 일행과 주코사이의 갈등이 수시로 묘사되었으며 아바타 일행이 주코를 진심으로 받아들인 것은 주코가 아바타 일행 개개인의 일을 하나하나 목숨걸고 도와준 이후였음. 스미레는 앞서 말했듯 피해자 대다수에겐 사과도 하지 않았고 그나마 사과한 세 사람에게도 사실 내가 범인이었으니 미안했다는 정말 성의 없는 사과 한줄로만 퉁쳤지만 이 성의 없는 사과만으로도 전부 용서받으며 피해자들에게 질책 받지도 않음. 49화에서 스미레가 와사비와 나미다에게 용서받는 전개보면 기가 찰 정도임. 갑자기 스미레가 뜬금포로 양심고백하는데 나미다와 와사비는 오래전부터 다 알고 있었고 자신들은 스미레를 미워하지 않으니 스미레가 말해주기만을 기다렸단 억지 신파극 전개. 그런데 어떻게 알게 되었고 용서했는지의 과정은 없음. 아니 저 상황이라면 너무 어이없고 당황해하거나 스미레를 때리고 욕하며 펄펄 뛰어야 하는 게 정상 아닌가? 아님 어떻게 사실을 알게 되고 가해자를 용서하게 되었는지 세세히 묘사해주던가. 게다가 시노에게도 사과 한번으로 용서받았고 다른 캐릭터들에겐 사과 안 해도 좋은 사람 취급임. 보다시피 닮은 점은 '범죄의 길로 빠지지 않게 해줄 어른이 곁에 있었고 평범한 삶을 택할 수 있었음에도 나치사상 아빠의 영향으로 스스로 그 기회를 차버리고 무고한 불특정 다수에게 묻지마 범죄를 저지른 철저한 가해자'였다는 것이고 다른 점은 '사죄를 어떻게 했고 잘못을 비판받은 적이 있나?"임. 행적에 대한 비판적인 묘사와 사죄의 묘사가 바로 캐릭터성이 비슷한 스미레와 주코의 팬덤 반응을 달라지게 한 원인임. 주코는 철저한 가해자 기믹이라 까이기 좋은 위치임에도 그 어쩐 악역 미화 논란이나 비판에 휩싸인 적이 없고 오히려 역대 아바타 캐릭터들중 최강의 인기를 자랑하기까지함. 심지어 악역이라면 그냥 치를 떠는 쪽들도 주코는 거의 까지 않음. 하지만 스미레의 경우는 나올때마다 악역 미화와 각종 비판거리를 거느리고 나오고 제작진들이 엄청 편애해줘도 제작진들의 노력에 비해 듣보잡 비인기 캐릭터 신세를 벗어나지 못함. 이게 어느정도냐면 하도 굿즈가 안 팔려서 2017년도쯤에 발매한 스미레 개인 굿즈가 아직도 남아있을 정도고 그 후에는 좆루토 인기조합 팀굿즈에 곱사리 끼워야지만 스미레가 그나마 약간 팔릴 정도임. 당연히 커플링 반응도 차이가 남. 주코와 카타라 커플은 가해자와 피해자 관계임에도 그 어떤 비판과 논란이 없었고 오히려 아바타 헤테로 커플링중에서 제일 메이저인 커플임. 게다가 주코가 낀 다른 커플링들도 논란은 없음. 그렇지만 보루토와 스미레? 제작진들이 아무리 밀어줘도 폄하받는 보루사라를 절대 이기지 못함. 심지어 사라다 배척하고 악역미화하는 커플이라고 욕도 많이 먹음. 즉 스미레와 주코는 캐릭터성이 비슷하지만 미화 차이로 인해 팬덤 반응이 달라지게 된 경우임 요약하자면 주코와 스미레 모두 무고한 사람들을 괴롭혔던 선역이 된 악역이지만, 주코는 피해자들 전부에게 정성들여 진심어린 사죄를 했고 스미레는 사과를 아예 하지 않거나 대충 하는 뻔뻔함을 보임

제발 음침하게 타싸 염탐하면서 난리치지말고 부둥부둥해줄 친구들 많은 지들 본진에서만 놀았으면;; 기분 더러워...왜 세상사람들이 너네 듣기 좋은말만 해줘야해? 스미레가 보루토 흑화소재로 소비되어 희생할거라는 말엔 발작하면서 정작 지들은 에이다 모모시키 카와키 사라다 미츠키같은 캐릭 잘만 데려다 보루스미 사랑의오작교로 써먹음ㅋㅋ내로남불 끝판왕

원래부터 보루스미 스미레가 국내짹에서 판쳤던 것은 아님. 스미레가 나온지 얼마 안 되었을때는 제일 먼저 스미레의 문제점을 발견한 사쿠라 고인물 팬덤이 스미레를 비판하는 의견을 내기 시작했고 그 후엔 거의 스미레 문제점을 비판하는 의견이 대다수였음 그런데 나루토 공컾 잡덕 뉴비들이 보루토 보기 시작하면서 이꼴 남

보루스미에 이어서 카와키까지 스미레랑 엮는 거 보면 진짜 극혐임 디지몬 트라이 메이코 생각나네 ㅋㅋㅋㅋ

>>8 잼민 이퀴 히퀴처럼 괜히 고인물이 뉴비를 아니꼽게 보는게 아니라니깐 뉴비가 예의바르면 고인물도 뉴비 떠먹여주지

보루토는 하나도 모르는데 작가가 캐릭터 설정을 대체 어떻게 짰길래 16판까지 옴?ㄷㄷ....

>>13 지금 까이는 캐 빠들이 스레 조금만 진행해도 툭하면 신고먹여서 계속 후속 스레 생가는거임

>>6 옹호하는 사람들은 비판자들이 우리 스미레 사연도 모르고 그런다, 스미레의 당시 크게 고통스러웠을 심정과 불쌍한 사연과 엄연히 피해아동이었다는게 선행되었다는 점을 먼저 이해하고 동정해주고 너그러이 넘어가줘야만 할 부분에서 이해도 안 하고 다 스미레 탓으로만 떠넘겨! 이러는 상황. 비판자하는 사람들은 설령 뒤에 어떠한 큰 사정이 있고 본인이 아무리 괴로웠어도 정말 1도 상관 없는 무고자에게 범죄 저질렀으면 저지른만큼 벌이라도 제대로 받든가 아님 사과랑 속죄행위를 모든 피해자들 앞에서 한 번이라도 제대로 하는 묘사 넣어주기라도 하든가! 이런 상황. 옹호하는 쪽은 스미레 개인의 사연에, 비판하는 쪽은은 스미레 때문에 발생한 사건과 무고한 피해자들의 취급과 그 뒷처리에 시선을 두고 있음. 그리고 서로의 옹호 혹은 비판의 자세가 유지되는 한 이 시선이 다른 쪽으로 옮겨질 일이 사실상 없을 가능성이 좀 더 높으니까 까가 빠가 되든지 빠가 까가 되든지가 아니면 의견 불일치는 계속 있을 수밖에 없음.

나갤에선 얼마나 보루스미가 싫었으면 보루토가 스승님 아내 NTR하는 결말이 더 낫다는 소리가 나오냐???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247레스 트위터 까는 스레 12 29분 전 new 5313 Hit
뒷담화 2021/02/21 20:42:15 이름 : 이름없음
675레스 유튜브 댓글 깐다 32분 전 new 11416 Hit
뒷담화 2018/03/15 16:52:17 이름 : 이름없음
18레스 레이디버그 깐다 39분 전 new 405 Hit
뒷담화 2020/04/05 21:28:43 이름 : 이름없음
73레스 드림러가 드림판 까는 스레 1시간 전 new 2916 Hit
뒷담화 2020/07/20 12:00:57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온라인클래스 이상하게 올리시는 쌤들.. 1시간 전 new 61 Hit
뒷담화 2021/05/10 09:12:47 이름 : 이름없음
312레스 부모까는 스레 1시간 전 new 3624 Hit
뒷담화 2018/08/02 20:54:49 이름 : 이름없음
175레스 특정 작의 과하다 싶은 편애나 푸쉬 등을 까보는 스레 2시간 전 new 5144 Hit
뒷담화 2018/06/20 17:02:56 이름 : 이름없음
607레스 무개념 커미션 까자 2시간 전 new 16120 Hit
뒷담화 2018/10/12 13:10:54 이름 : 이름없음
26레스 가능충 까스레 2시간 전 new 262 Hit
뒷담화 2021/05/08 22:43:59 이름 : 이름없음
965레스 🌌뒷담판 잡답스레 13판🌌 4시간 전 new 4915 Hit
뒷담화 2021/01/14 09:28:15 이름 : 이름없음
764레스 BL러라고 무조건 머리채 잡는 애들 깐다 4시간 전 new 12440 Hit
뒷담화 2019/11/16 01:16:39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ㅅㅂ 친오빠 개때리고싶다 개싫어 4시간 전 new 24 Hit
뒷담화 2021/05/10 12:32:00 이름 : 이름없음
25레스 공컾 폭도 깐다 5시간 전 new 796 Hit
뒷담화 2020/02/14 14:00:33 이름 : 이름없음
272레스 동인에서 캐해석 너무 안맞고 별로여서 못보겠는 커플링 솔직하게 뭔지 까보자 5시간 전 new 6693 Hit
뒷담화 2020/10/19 20:01:47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트위터>인알,누군지얘기안하고저격글vs 직접 적지않고 나를 비꼬는 내용 알티 5시간 전 new 125 Hit
뒷담화 2021/05/04 09:59:03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