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지금까진 그냥 종이나 갤럭시노트로만 그려봤는데 화면이 작으니깐 답답해서 타블렛 사보려고...! 아이패드는 너무 비싸더라..ㅠㅠ 초보자가 취미로 쓰기에 괜찮은 거 추천해 줘!! 아 그리고 나 대가리만 그려서 몸통이 안 그려지는데 고칠 방법도 알려주라...ㅠㅠ🥺

혹시 프로그램 뭐 쓸거야? 사이툴 쓸거면 휴이온 추천 안 해 제대로 작동이 안되더라고 근데 그거말곤 가성비 괜찮은듯 근데 와콤 7년차로서 와콤이 제일 좋긴함 대갈치기 문제는ㅋㅋㅋㅋ 크로키하자

>>2 프로그램은 잘 모르고 지금까진 이비스 썼어...ㅎ 와콤 추천 고마어!! 크로키도!!

20210501_164154.jpg20210501_164154.jpg아무도 안 물어봤지만... 머리만 그린다는 건 이런 식으로 그린다는 거야...

디지타이저 말고 타블렛이면~ 삼성에 A시리즈 with pen 사면 돼~!

>>5 헉 디지타이저가 뭔지도 찾아봐야겠당... 좋은 정보 고마워ღ'ᴗ'ღ

사실 액정 타블렛은 딱 그림 그릴 때만 쓰는 주제에 너무 비싸서 취미 그림러라면 개인적으로 액정 타블렛 살 돈에 조금 더 보태서 갤탭이나 아이패드 같은 태블릿을 사라고 추천하고 싶지만 가성비 액정 타블렛 추천을 원하는 거면 난 XP-PEN 추천!! 갠적으로 XP-PEN 그래픽 타블렛 넘 만족하면서 사용 중이라 그런 것도 있고,, 제일 싼 12인치는 25만원, 15.6~16인치는 모델 따라 34만원에서 62만원까지 다양한데 와콤 신티크(신티크 프로 말고 그냥 신티크) 16인치가 74만원인 거 생각하면 너무나 합리적인 가격,,, 12개월 무상 보증에 최근에는 국내 A/S도 시작했으니까 함 알아봐 스레주~!

>>7 너 너무 친절해....ㅠㅠ 고마워 오늘 죤 밤 보내라 사랑해!!!!😍 꼭 찾아볼게!!!^♡^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51레스 순진한 리퀘의 탈을 쓴 음흉한 그림 연습 스레 19분 전 new 174 Hit
동인 2021/05/14 07:45:12 이름 : ◆cnzRxyGqZh8
20레스 정면구도 리퀘받아! 26분 전 new 154 Hit
동인 2021/05/11 23:09:13 이름 : 이름없음
938레스 텔레스테이션 하자! 45분 전 new 6009 Hit
동인 2020/03/05 23:40:01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 할머니는 아니지만, 할머니의 인형가게 1시간 전 new 73 Hit
동인 2021/05/15 23:13:57 이름 : 🤶
616레스 ☆동인판 통합 리퀘스레☆ 3시간 전 new 7336 Hit
동인 2018/01/06 20:58:56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창성의 아쿠에리온 같이 부를 레더 있을까? 4시간 전 new 39 Hit
동인 2021/05/14 23:56:26 이름 : ◆xQrhxRvbjyY
176레스 🐋고래를 좋아함🐋 (+다른 그림&크로키) 5시간 전 new 1459 Hit
동인 2021/01/25 01:39:53 이름 : 🐋 ◆Qmk3wq1xwpP
41레스 혹시 그림 독학한레더있어?/질문스레 6시간 전 new 575 Hit
동인 2021/04/23 17:34:11 이름 : 이름없음
74레스 그림 올린당~😆 8시간 전 new 843 Hit
동인 2020/11/19 21:57:07 이름 : ◆CnPa65gnQny
643레스 우리 애니메이션으로 낚시해보자 9시간 전 new 3633 Hit
동인 2021/02/20 16:37:54 이름 : ◆U1wrasi3yIN
9레스 에휴 또 또 스크랩 정리하다 내 글 지웠지 - 노래 좀 평가해줘 16시간 전 new 112 Hit
동인 2021/05/09 04:01:29 이름 : 이름없음
187레스 💡 커뮤 관련 질문과 답변 통합 스레 💡 17시간 전 new 1873 Hit
동인 2020/10/02 22:10:24 이름 : 이름없음
142레스 JEOLMANG적인 그림실력의 스레주가 그림을 공부하는 스레 21시간 전 new 1733 Hit
동인 2020/10/17 22:24:29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 로리타 입혀주는 스레 🎀 22시간 전 new 71 Hit
동인 2021/05/15 22:27:15 이름 : 이름없음
12레스 만화 연출에 도움될만한 만화책 추천좀 부탁할게요 22시간 전 new 115 Hit
동인 2021/05/13 23:27:45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