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관계 언제나 와장창 너무힘들다 3학년이니까 공부만한다고 다짐하고 올라왔는데도 인간관계 스트레스받아 애들 다 친한애들이랑 붙어서 낄 자리도 없고 그 애들만의 분위기나 벽이 있어서 좀 살갑게 말하고 붙어도 말만 몇번하고 처내는게 느껴지고 걔네는 딱 6명이라 애매해,, 그래서 좀 착한 애들이랑 같이다니는데도 걔네는 4명이라 나 꼽끼면 5인네 그 4명은 다 너무너무 친해서 내가 모르는 이야기 자주하고 .. 진짜 소외감든다 그 중 한명이랑 이동수업 겹쳐서 같이가긴하는데 저번부터 말 안걸고 존 나 어색하더니 목요일에는 한마디도 안하고 그냥 학교끝났거든 금욜에는 내가 조퇴하고 하 진짜 어카지 학교 가기 존 나 싫다.. 내가 너무 나약한걸까? 공부도 잘 안되고 .. 너무 약한 소리 하는거야..?

나도 고3인데 고3이라 더 민감하고 친구관계도 유지 힘든거같아 나도 비슷한 무리가 있는데 그냥 그런 느낌들바에 나는 내가먼저 손절쳤어

>>2 근데 그럼 같이 다닐애가 없자나..ㅠ ㅠ 혼자 밥먹고 혼자 체육 혼자 이동수업은 너무 힘들어

>>3 내가 요즘 그렇게 지내는데 난 딱히 느낌은 없어 물론 처음에는 은따의 삶을 살았지... 그럼 그 친구들말고는 또 없어??

>>4 그다지 친한애는 없어ㅠㅠㅠㅠ 난 얘네 손절하면 혼자다니게 돼.. 혹시 혼자다니는 중이야? 급식이나 체육할때는 어케..?

아니 고3은 사람도 아니니.. 충분히 힘들수있지 많이 힘들겠다.. 나도 그 삭막하고 소름돋는 소외감이랑 애들이 나만빼고 노는거 같은 외로움 엄청 느꼈어 근데 어떻게든 버티거나 말걸고 성격좋은게 눈에 보이면 알아서 애들이랑 친해지더라... 어차피 걔네들도 완전 10년지기가 아닌 이상 깨질수도 있고 그 어색하다는 애도 언젠가 친해져.... 진짜로.. 근데 너가 적극적으로 말 걸거나 친해지려구 노력해야지 안그럼 아무변화도 안일어난다? 물론 지금 공부도 중요하지만 인간관계로 계속 스트레스 받으면 아무것도 안돼.... 우선 공부도 하지만 친구도 사겨바....내가 응원할게 ㅠㅠ 나도 학기초에 혼자여서 밥 혼자 먹은 날 딱 한번 있었는데 진짜 눈물나더라... 물론 지금은 다 친해져서 엄청 즐겁게 다녀 그러니까 너도 괜히 우울해하지말고 !! 인간관계 다 그럴 수있지!! 너만 그런거 아니니까 맘 편하게 먹구 생활해봐 어느순간 다 친해져 있을걸 ㅎㅎ

>>5 급식은 두가지 세가지 방법이 있지 하나는 그냥 급식실 가는거고 다른 하나는 그냥 교실에서 공부하면서 굶어 그럼 범생이 등극... 마지막은 그냥 매점가거나 빵사오지... 체육은 그냥 하는뎅... 혼자...

>>5 아니면 새친구를 사귀어봐

>>6 이건 또 아닌게 내가 무리에서 팽당한 적이 있었거든 근데 울반 애들 대부분이 나 팽한 친구들이라 별로 안좋아해..

>>7 나 지금까지 교실에서 밥 안먹고 혼자공부함 ㅜㅜㅜ 심지어 울 학교는 매점없어.. 체육은 우리 항상 자유시간이라서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이때가 제일 고난이야 다른반애들도 많아서 나 혼자있는거 처다보면 주눅들어 미치겠어

>>9 엥 뭐야 그럼 또 얘기가 달라지네 혹시 레주가 뭐 잘못해서 그런거야 아님 걔들이 걍 성격 더러워서 너 팽한거야? 조심스럽게 물어볼게...

>>10 이부분은 솔직히 자존심? 그 머냐 그거 비슷한거 자긍심인가 어쨋든 난 말짱하다! 생각하고 나도 체육 자유시간이라서 그냥 영어 단어 외우거나 그러는데 아니면 구석가서 쉬는게최고야

>>11 내가 잘못한건 별로없고 사이좋게 몇번 잘못 주고받았다고 해야하나?? 그냥 몇명이 나랑 다니던 애들 중 몇명이랑 사이가 안좋았는데 걔네가 이간질해서 무리에서 은따되서 내가 끝에가선 손절하고 혼자다녔어 그래서 다른반애들도 신경쓰이고ㅠㅠ 스레에 쓴 것처럼 말은 받아주는데 별로 길게이어나가는 그것도 없고 벽 느껴지고 그래

>>12 혹시 야자해..? 밥은 그냥 급식실에서 받고 혼자 나와서 반가는거야..? 나 지금까지 공부하며 밥 안먹었는데 먹을까ㅠㅠ??

>>14 야자 안하고 그냥 독서실가는데 그래도 밥은 먹는게 좋아 안그래도 씁슬한데 배고프면 더 슬프고 짜증나더라고...

>>15 ... 진짜 어쩌면 좋을까 직업학교라도 가고싶은 심정이야 더 이야기 듣고싶은데 카톡채팅방이나 그런 친목은 안되겠지 스레딕..?ㅠㅠ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5레스 갑자기 엄마를 죽이고 싶어졌어 1분 전 new 15 Hit
고민상담 2021/06/13 23:50:15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옛날 친구를 찾고싶은데 이름이랑 나이밖에 몰라..ㅠㅠㅠ 1분 전 new 21 Hit
고민상담 2021/06/13 23:06:50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수험생 공황장애 고민 좀 들어줘 10분 전 new 14 Hit
고민상담 2021/06/13 22:24:30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나 은따인가 11분 전 new 51 Hit
고민상담 2021/06/12 21:39:44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너무 불안해서 시도 때도 없이 눈물이나 11분 전 new 12 Hit
고민상담 2021/06/13 23:34:38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학교 가기 싫어 14분 전 new 2 Hit
고민상담 2021/06/14 00:16:56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얘두랑 찐따가 편하냐?? 37분 전 new 10 Hit
고민상담 2021/06/13 23:53:39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아니 친구랑 싸웠는데 너무 기분상해 누가 잘못한건지 좀 봐줘 43분 전 new 12 Hit
고민상담 2021/06/13 23:19:38 이름 : 이름없음
782레스 신이 해주는 고민상담 47분 전 new 3122 Hit
고민상담 2021/05/01 00:50:36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4년 되어가는 친구가 있는데 50분 전 new 6 Hit
고민상담 2021/06/13 23:40:39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메이저? 애들이랑 못어울리는 성격이야 1시간 전 new 11 Hit
고민상담 2021/06/13 23:27:49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우울한데 뭔지 모르겠어 1시간 전 new 10 Hit
고민상담 2021/06/13 23:24:41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레스주들 인생 중 학폭 가해 연예인 있니? 고민 상담해줄게! 1시간 전 new 16 Hit
고민상담 2021/06/13 22:54:28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뒷담까는애랑 친하게 지내는 내친구 2시간 전 new 41 Hit
고민상담 2021/06/13 13:03:48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얘 대체뭘까...?? 어장인지 좀 봐주라 3시간 전 new 40 Hit
고민상담 2021/06/12 13:32:02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