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그냥 소소한 학원물! 풋풋하게 싸우는 그런거 있잖아. 이과반이랑 문과반이랑 투닥투닥 싸우면서 노는거보고싶다! 문과가 야설 써서 이과반 책상에 한권씩 넣어놔서 이과반 전원 교내봉사 하는거나, 이과가 복수한답시고 소형 폭탄 만들어서 문과반에 던져넣는 그런 일상물!

학원물커뮤를 몇 개 뛰긴뛰었는데 소형 폭탄은 대체ㅋㅋㅋㅋㅋㅋ 난 오브젝트헤드커!!판타지여도 좋고 일상이어도 좋아..

성장커..초등→중등→고등으로 성장하는 로그위주.. 천재들이 모이는 기숙사 있는 에스컬레이터식 학교... 근데있어도 나이 때문에 못뛴다ㅠㅠ

나는 개인적으로 이런 커뮤... 그... 뭐랄까... 주제가 이상한 개그막커!!! 예를 들면 모든 캐릭터들이 소화가 안 돼는 총괄캐의 뱃 속 유산균이 되어서 소화를 돕는...? 다던지 아니면 단체로 밭에서 자라는 과일같은 게 되어서 도란도란 대화를 나누는데 어느날부터 과일서리를 하는 아이들때문에 과일이 사라지고 결국 몰살개그엔딩인거지! >>1 오 그거 개재밌겠다!!!!!!! >>2 맞아 나도 옵헤... 옵헤 좋아...

>>3 맞아 게다가 기본 1년 이상인 장기커였음 좋겠어 ㅠㅠㅠㅠㅠㅠㅠㅠ 학교 애들이랑 꽁냥꽁냥 놀고싶은데 요새 장기커는 동결이 빈번하지... 장기커만 가는데 계속 동결나서 가슴아파..

옵혜333333 전에 ㅅㄹㄷㅈ에서 누가 꽃수인 커뮤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을 때 재밌을 것 같다고 했었는데~.... 꽃말에 같거나 반대되는 성격을 가진 꽂 수인들... 막 자기 꽃말을 빚대서 고백하는 거 보고 싶다아ㅠㅠㅜㅠㅠ 물망초가 "내가 너에게 잊혀지지 않는 의미가 되게 해줘."라고 고백한다던가.

>>5 단기커뮤는 난 아직 무슨 캐가 무슨 매력인지 다 파악하지 못했는데 관계를 어떻게 맺어야할지도 모르겠고 어버버하다가 모든게 다 끝나버린다.. >>6 이거 넘좋다....레스주 만들어줘..그커뮤 열심히 뛸게..

>>6 헐헐 너무 이쁘다 만약 만든다면 장기커로 해줘ㅠㅠ 나 다른 커뮤에서 쓰던 꽃수인 있는데 우려먹고 싶다ㅏ

방위대가 우주로 가는 스페이스 오페라 타입의 커뮤 흑막 우주인과 우주에서 온 히어로를 따라 지구를 떠나 싸우러가는 방위대 커뮤 보고싶다 총괄캐는 전지점 시점이나 반전을 알려주는 캐였으먼 하고

>>9 재미있겠다! 그런 거 뛰고 싶어ㅋㅋㅋ 수인도 퍼리도 말고 완전동물커 뛰고 싶어... 동물들끼리 협동해서 탈출한다는 내용/아니면 도시에서의 살육사건을 주제로 한 동물시리커 있었으면...

혼자 생각만 해봤는데 그동안 만든 자캐들이 한 빌라에 옹기종기 모여사는거 보고싶다 입주민 들어올때마다 입주 축하 파티나 포트럭 파티 이벤트도 열고ㅜㅜㅜㅜ애들 방도 도트로 그려주고싶다 각자 카커 파서 로그&썰풀다가 다른사람하고 동맹도 맺고 서로 빌라에 놀러갔으면.. 써보니까 그냥 1인커뮤 동맹이 보고싶다는 내용이네ㅋㅋㅠㅠ근데 아무도 안해줄거같다..

수수께끼의 아기들과 그 아기를 키우는 자캐들로 이뤄진 커뮤 육아를 담당하는 자캐들은 마법소녀나 히어로같은 존재나 그런 세계에 얽혀있는데 아기들 중에 흑막이나 원래 모습은 악당인 캐가 있어서 의외로 진지한 전개였으면......

얼굴도 모르던 같은 빌라 사람들이 어느날 주말 밖에 나왓더니 빌라째로 무인도에 와 있던 거ㅋㅋㅋㅋㅋㅋ 예전에 세계관 이벤트 다 구상해놓고 귀찮아서 안 열었는데 누가 열어줫으면 좋겠다

>>7 >>8 아..>>6인데 이제 봄... 기대해줘서 고마운데 커뮤을 한번도 뛰어본 적 없는 생초보라 커뮤 운영은 무리라서 미안하다....일상으로 상황극판에 세우고 싶긴하다만 이것도.... 운영 말아먹을듯.....:( 마스크버스 세계관 기반 커뮤도 보고 싶은데 역시 운영 못하는 사람은 웁니다...

마피아 게임 커뮤!!! 의사 마피아 경찰 시민 식으로 해서 한 일주일마다 죽어나가는거지!!! 의사인줄 알았던분이 알고보니 경찰이고 경찰인줄 알았더니 마피아인!!! 의사 시민 마피아 경찰 서로 그룹을 만들어 활동하는거지! 일주일간 의사끼리만 토론한다던가 마피아들이 광장같은 자유게시판에서 살인예고 라던가!!! 그런데 직업 분배는 잘 되어야겠지... 그리고 카페 채팅으로 대화하고 여러 직업들이 다 개인적으로 커뮤처럼 대화도 하고!!! 그러다 막 잔인하게 죽임당하고 실종도 되고 막 고문도 받고.. 킁.. 생각하니 미안해지네

>>15 와 너 나냐 내가 한 생각을 어떻게 이리 똑같이

>>15 마비노기 마피아놀이 떠오른당

>>16 힉ㅋㅋㅋㅋ 안녕 나!

다들 너무 좋은 아이디어인거 아냐..? 뛰고싶은 욕구 상승!(? 눈ㄲ세계나 이브 기반커 뛰어보고 싶어! 요즘 치였거든. 천ㅈ해 쪽도 끌리긴 하더라.. 눈ㄲ세계는 시리 기반커로 뛰어보고 싶어. 유혈 좋아 유혈ㄹ!! 조금 장기커면 재밌을지도. 이브는 캐릭터들이 다들 명화고 그런걸로 막커나 반막커, 일상 뛰어보고 싶어. 아니면 몇몇만 그림에서 인간이 될 수 있어서 서로 죽고 죽이는 시리커로. 아니면 일부는 인간 일부는 명화로 서로 사랑하게 되면 인간이 된다거나 그런식으로? 천ㅈ해 쪽은 일상 막커? 투닥이면서 그러면 재밌을 것 같아. 장기커면 좋겠다.. 이 외에도 동화를 기반으로 하는 커가 있으면 좋겠어. 재미있을 듯 하다. 있었는데 내가 못봤을지도 있지만..

역극 없는 자커 나같이 역극만 하면 손가락이 5차원이 되는 병에 걸린 사람들을 위한 자커ㅠㅠ 그리고 현대 밀리터리 자커 뛰어 보고 싶어... 사람들이 다양한 부대와 국가로 설정할 수 있게 레인보우 식스 시즈같은 세계관으로... 근데 막상 생기면 고증 오류 낼까봐 못뛸 듯ㅋㅋㅋ

스레딕에서 온리그림으로 자커나 자캐동맹 비슷한거 열어보고 싶다.. 스레딕 상판이랑 비슷한데 스레 세워서 온리그림으로 로그 주고받고 하면서 진행하는 거.. 근데 따로 규칙 만들어야하고 복잡하니까 될리는 없겠지ㅋㅋㅋ 상판도 들어가봤는데 나랑 안맞고 내가 글도 잘 못써서 포기했어ㅠㅠ 그냥 1인커뮤해서 혼자 놀아야겠다ㅋㅋㅠ..

나루토 기반 커뮤 ㅠㅠㅠㅠㅠㅠ

프리파라나 프리즘스톤 느낌으로 누구나 프로게이머가 될 수 있는 곳이 있는 세계관에서 신급 게이머를 향해 달려가는 게이머 커뮤!!!

트커에서 글그림 통합으로 트위터 프사는 캐릭 대표하는 색. 프로필에서 전신짤말고 이런식으로

일상추리커... 시리요소 0... 캐릭터의 분실물을 찾아주거나 집에 든 도둑을 잡거나 같이 바다거북 수프 게임을 하거나...

짝사랑 커뮤! 오너 성향 고려하면서 어찌어찌 자캐들 다 이어붙여서 n각 관계로 만들어 놓고 시작하는 거야ㅋㅋㅋ

>>25 >>26 너희 레더들이 말한 커뮤 넘 좋다 ㅋㅋㅋㅋ 뛰어보고 싶음 나는 ... 윤회전생 좋아해서 매주 전생을 하는 찌통커! 멘탈 사디라 나도 고통스럽고 남도 고통스러운 스토리에 환장한다. 너무 열고싶어서 지인들과 개장 예정.

나는 철학적/심리학적 주제의 판타지 커뮤 있었으면 좋겠어......

일단 안 될 거 같은 건데.. 완전 대규모커 열어 보고 싶다. 나라 6개의 이야기로 기본적으로 약대립 성향을 띄고, 위치에 따라서 일상도 있고 시리도 있고 일상후시리도 있는 거. 있는 나라들은 그냥 현대, 능력자, 예술, 기계, 마법, 동물(인간, 동물, 수인, 인수) 이렇게 6가지인 걸로 무기한커 엔딩 자유에 커뮤 시작한 후에 얼마든지 신청서 내고 들어와도 되는 형식으로 열고 싶어. 좀 현실적인 거면 바운스볼 기반 조사 시리커. 페어나 선관으로 둘씩 짝지어서 하나는 플레이어, 하나는 볼로 나누어서 플레이어는 볼을 자유롭게 활동하게 놔둘 수도 있고 원하는 대로 움직일 수도 있는 걸로. 바운스볼 맵 기반으로 조사를 해서 탈출하는 게 목표고 그 과정에서 사람을 죽여도 되는 거. 물론 사람을 죽인 사람의 처분도 자유. 볼이나 플레이어 중 하나가 죽으면 남은 하나는 자유롭게 플레이어-볼 관계를 맺을 수 있는 걸로.

>>29 재밌긴 하겠다. 막 커뮤 시간이 흐르면서 저 총괄을 끌어내려라 마르숑 마르숑 그러면 재밌겠네

그그 사람들이 어느 방에 갇히게 되는데 거기서 있는무언가를 해결해야함.. 썰?같은거로 본적있는데 그커가 너무 뛰고싶었음... 락커...락커..푸퓨퓨

탐정사무소 커뮤. 처음부터 끝까지 추리만하다 끝나겠는걸. 혹은 흥신소 커뮤...

약대립 마피아 커뮤나 오너캐 커뮤... 오너캐 합숙이고 뭐고 오너캐 커 열리면 뛰어간다!

코쿠리코 언덕에서 보고 떠올랐다! 영화 스토리에 나오는것처럼 없어질 위기에 처한 동아리 건물을 지키기 위해 청소도 하고 집회 등등 이것저것 하는거지 그리고 스토리 진행 상황을 알려주기위해 주간 000 이렇게 신문 형식으로 공지도 올라오고 아 진짜 좋을것같아ㅜ!!

보물찾기(조사)나 물총게임(배틀)처럼 시리커 요소를 옮겨왔어도 시리는 아닌 커뮤.

모 학교 기반커뮤 ㅋㅋㅋㅋㅋㅋㅋ 정확히는 총괄의 학교 기반으로 진행하는 거지. 총괄의 학교 학생회장 선거날에 커뮤도 선거를 진행하고 총괄의 학교가 체육대회하면 커뮤도 체육대회하고 그렇게 총괄이 1학년 입학할때부터 열어서 총괄이 졸업할때까지 진행하는 3년제 장기커..ㅋㅋㅋㅋㅋ 뜬금없이 떠올랐는데 일정 정하느라 고통받진 않을거 같다

>>36 헐 대박 완전 좋다ㅠㅠ 진짜 지금 그냥 학교 기반 1년 장기커 개장 준비중인데 일정 정하는 거 너무 힘들어.. 되게 재밌긴 하겠다

맞아 난 그것도 열고 싶어. 시리컨데 몸에 우울이 일정 이상 쌓이면 죽는 거야. 그래서 조사를 통해서 우울을 줄일 수 있는 그런 힐링되는 이벤트를 열거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거야 흑막은 자기의 우울을 일반인에게 옮길 수 있고, 백막은 상대의 우울을 받아올 수 있는거지 사실 아직 정확히 짜인 건 없어,, 근데 언젠가 꼭 열거야

운영이 어려워서 포기한건데 천악커로 세계가 여러개로 나뉘어져 있고 그 세계마다 천악공존 혹은 대립을 하는거. 다른세계랑 사이가 좋거나 나빠서 상황에 따라 시리나 일상이 될수도 있는 엔딩 없는 커 스텝진들은 각 세계의 애들 의견을 적극 수용해서 그 세계 스토리를 진행하고..... 캐입방 관리도 어렵고 운영도 어렵고 인원도 많아야하고 스텝진도 많아야해서 너무 아쉬워

내 꿈 기반이긴 한데 분위기 뭔가 동물의 숲 같은 거.. 죄다 미성년자였음 좋겠다 막 수인이라던가 특이한 외관을 가진 캐들이 몽환적인 숲 속에서 마을 만들고 모여산다던가 굉장히 힐링되는 분위기 나이 많은 애들이 적은 애들 돌봐주고 총괄캐만 성인이라 선생님 역할 한다던가 여러분 오늘은 무얼 할거예요 하면서 조곤조곤하게 설명하고 따스한 느낌 너무 좋아

20명 정도 길고 느긋하게 하는 소규모 장기커 사람들 너무 많고 완전 현생 갈아가면서 뛰어야 해서 뛸 엄두가 안남

예전에 구상해둔 리제로 기반커... 장르는 시리어스. 왕 선거후보 명단 확인 때문에 후보들이 궁전에 모이는 거징 기사를 데려와도 되고(왕 or 기사 선택 가능. 선관을 맺어서 해도 되고 기사 없이 왕 해도 되고 선관 없이 기사 하고 싶으면 MPC의 기사를 하는 거징) 내가 구상해둔 스토리는 실종된 검성이 흑막으로 왕 후보랑 기사 줘패는 건데... 누가 열어줬으면...

장기커면서 소소하게 진행되는 커뮤... 현생 갈아서 안넣는 커뮤였음 좋겠단 희망이 있음...

꿈도 희망도 실종된 크툴루신화 기반 커뮤...

TRPG를 접목시킨 운빨조사커뮤. 룰 짜기 귀찮아서 안하고있다.

소규모 장기커... 사람들 적당하게 많고 현생 갈아넣을 필요없는 커뮤를 바란다...

갑자기 생각난 건데 중장기로 마을에서 누가 수박서리해가서 다 같이 범인 찾는거 흑막이 서리범이고 근데 캐들 나이는 4살 애기부터 최대 중학생까지. 캐가 추리하면서 걸어가다가 앞에 나무 못보고 부딫혀서 울고.. 중학생 형아 뛰어오고.. 뭐 그런.. 되게 현생의 고통을 힐링할 수 있는 분위기였으면 좋겠따..

카케구루이 기반커뮤 성인커로 나왔으면 좋겠다

록맨이나 건볼트 세계관 기반 커뮤 근데 국내는 확실히 마이너 메카닉에서 상당수가 나가 떨어질거같고 거기다가 동결이나 조기엔딩나기도 딱좋겠네

낮과 밤으로(리얼타임제 아님) 탐라분리된커뮤... 배경은 하나의 저택인데 낮에만 활동하는A팀은 낮에는 활동하고 밤에는 자. 밤에만 활동하는 B팀은 그 반대로 활동하고.. 서로 만날 수는 없지 무조건 자야만 해.. A팀과 B팀은 서로 얼굴을 볼수도, 대화를할수도없는데(서로의 존재를 인지하지못함) 낮시간대에는 A팀의 조사를, 밤시간대에는 B팀의 조사를 통해 저택을 바꿀수있어(더러운 서재를 청소했다, 집안에 벌레가 많은것같아 벌레퇴치제를 곳곳에 두었다, 실수로 컵을깨트렸는데 자야할 시간이라 치우지못했다. 같은식으로!) A팀과 B팀은 자고일어나면 집이 조금씩 바뀌어있으니까 집안에 메모지같은걸 붙여놔 다음팀과의 대화를 할 수 있어(각 팀의 두번째 조사때부터 가능) 시스템도 복잡하고 시간대를 어떻게나눠야 할지 모르겠어서.. 생각만 하고있는 커뮤..

>>50 되게 흥미롭다! 그런 커뮤 있으면 재밌을 것 같아!

조금 흔할지 모르겠는데 이런것도 나쁘지 않아보여서. 약간 모두가 닮아보이는 실험체커뮤랄까? 클론이라고 해야하나... 여기 커뮤 뛰는 캐릭터들은 같은 점이 많아! (예시 : 모두가 백발, 모두 눈색이 파란색임...등등) 그래도 통일성 있으려면 최소 2~3개 정도 닮은 점이 있었으면 좋겠다. 모두가 다 실험번호? 같은게 있어.(A00같은거..?) 꼭 첫번째 알파벳이나 숫자일수록 먼저 태어났다. 라는 설정은 안붙여도 될 것 같아. 스토리는 잘 모르겠는데, 일상힐링이나 막커 기반이면은... 이제 실험체들이 독립해서 살아야하는데(독립하기 전까지는 과학자들의 도움을 많이 받소 살았음) 다들 어찌해야할지 몰라서 다같이 살 수 있는 집? 이나 마을? 같은 걸 지어서 같이 살거나... 하는 스토리는 어떨까 싶어! 진짜 이런 커뮤 꼭 있어줬으면 좋겠어. 일상힐링이나 막커로. 시리어스는 내가 잘 못뛰어서... 혹시 그런거 나오면 나 언급좀...

마법이나 초능력 있는 세계관에서의 대학교 커뮤 대학은 고등학교랑은 다른 매력이 있다고! 기숙사, 자취... 수강신청 뛰다 교양 구걸 다니거나 조별과제 탈주한 동기 추노각 뜨거나 초능력 관련 과 마법 관련 과 대항전 같은 거 해서 파이어볼 막 날라댕기고 염력으로 물건 집어던지고 등등 재밌을 거 같다

체스 기반 커.. 아마 합발제가 되겠지. 흑, 백 끼리 전쟁을 하는거야. 의논해서 여왕을 여기로 옮기자, 뭐 내가 희생하겠다 등을 발언이 나오겠지? ((짜릿해)) 체스말은 흑, 백 모두 하루에 한 번씩 움직일 수 있고 체크 메이트가 되거나 왕을 죽이면 승. (그리고 하루 뒤 커뮤 엔딩)전쟁이니까 수가 많은 폰은 폰1군단 폰2군단 뭐 이렇게.. 해서.. 설명이 너무 개떡같은데 요약하자면 체스를 기반으로 한 전쟁커를 뛰고싶다는 거야 두 제국의 전쟁이라는 설정도 좋고 갑자기 소환 되었다는 설정도 좋아

느긋하게 돌아가는 트커... 오너끼리 말 안해도 좋고 물도 좋은데 1대n으로 대화해야 하니까 너무 힘들다.

탐정사무소커뮤나 학교내에 있는 동아리를 기반으로 학교에서 일어나는 사소한 사건 해결하는 일상 장기 커뮤.......

포켓몬☆☆트레이너☆☆커뮤ㅠㅠㅠㅠ!!!!!!!!!!!의인화 말고 트레이너ㅠㅠㅠ다 의인화야 왜!!!

보물찾기 커뮤! 혹시 아이스파이 게임 아는 레더 있어??? 그거 기반인데 남해의 섬에 보물이 묻혀있고 러너들이 어떠한 목적을 갖든 상관없이 모여서 그 보물을 찾는 내용이야! 원게임이 숨은 그림찾기다 보니 커뮤에서도 그런 요소를 넣을 예정인데 내가 그리기 귀찮아서 아직 손도 못 댔어ㅜ
레스 작성
11레스 위아래로 <서로 앙숙이라면?> 스레 2019.05.19 164 Hit
자캐 2019/05/10 21:58:19 이름 : 이름없음
13레스 내 맘대로 설정놀음 하는 스레 2019.05.19 105 Hit
자캐 2019/05/14 22:10:22 이름 : ◆RxxzRDs5Wko
7레스 나 3년정도 못 잊는 관캐 있는데 어케함 2019.05.18 101 Hit
자캐 2019/05/13 20:26:02 이름 : 이름없음
316레스 위아래로 선물 주고받는 스레 2019.05.18 3062 Hit
자캐 2018/01/10 15:38:42 이름 : 이름없음
11레스 자캐의 글씨체는 어떨까? 2019.05.18 177 Hit
자캐 2019/04/18 13:22:39 이름 : 이름없음
246레스 자캐판 상담스레 2019.05.18 4594 Hit
자캐 2018/01/25 23:08:34 이름 : 이름없음
36레스 픽크루 즐찾스레 2019.05.17 264 Hit
자캐 2019/05/12 01:49:46 이름 : ◆9vu8pdU5dPf
76레스 혼자서 자캐 만들고 노는 스레 2019.05.15 206 Hit
자캐 2019/05/10 22:36:36 이름 : ◆9BuoHAZilxC
103레스 나같은 26세 아재는 자커에 안맞는가보다. 2019.05.15 536 Hit
자캐 2019/03/15 13:24:05 이름 : 아재아재
83레스 자캐의 일본이름을 한국식으로 독음하는 스레 2019.05.14 1358 Hit
자캐 2018/01/15 18:48:41 이름 : 이름없음
64레스 심심할 때 마다 자캐의 성격을 한줄씩 묘사해보자 2019.05.13 617 Hit
자캐 2018/10/11 14:19:34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자캐커뮤 사전을 만들어보자! 2019.05.12 158 Hit
자캐 2019/03/11 16:04:00 이름 : 이름없음
59레스 » 이런 자커 생겼음 좋겠다! 하는 스레! 2019.05.12 1559 Hit
자캐 2018/01/22 18:23:12 이름 : 이름없음
96레스 첫커뛰는 사람/또는 과거의 자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 2019.05.12 1709 Hit
자캐 2018/01/12 00:25:43 이름 : 이름없음
74레스 ♪커뮤 안 뛰는 사람 여기여기 붙어라♪ 2019.05.11 1722 Hit
자캐 2018/05/15 15:19:34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