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북마크
이름없음 2018/01/27 13:06:23 ID : Wlwk4GleK6i
내가 까려는 채식 주의자는 건강을 위해 채식 위주로 먹는 사람들이 아닌 진짜 뭣같은 이유로 채식을 하고 그걸 또 주변에 억지로 강요 하는 사람들을 말하는거야 뭐 흔히 말하는 개빠들 개는 먹는게 아니니 채식해!! 같은 이상한소리 늘어 놓는 사람들 솔직히 이해가 안간다
이름없음 2018/01/27 13:11:33 ID : fe2Hu05SKY6
음... 근데 이유라도 그 사람 마음이니 어쩔 수 없으니까 "그런 채식을 굳이 남에게 강요하는 채식주의자"를 깐다고 해야 맞지 않을까? 굳이 채식이 아니더라도 뭐든 자기 사상을 강요하는 건 안좋으니까. (한두번 추천하는 식으로 "권유"정도는 괜찮다곤 봄)
이름없음 2018/01/27 13:11:53 ID : 9vA0oGslA44
그러면 제목조금 수정해야하지 않을까?
이름없음 2018/01/27 13:13:48 ID : Wlwk4GleK6i
개는 친구니까 먹으면 안돼는 거다?? ..... 아니 그럼 닭은 왜 먹는데?? 그 귀여운 병아리 친구 다들 학교 다닐때 학교 앞에서 파는 컬러 병아리 사서 키워 본적 없어!? 그거 다 식육용 병아리야 키워서 먹는 병아리들이라고 그런데 그걸 죽어라 키워서 수명 다 할때까지 이뻐 하며 키우는 사람들도 많다 그 사람들 말마따면 다른 동물 친구들도 전부 먹어건 안되는 거지 왜 개는 먹으면 안되고 다른건 식육용과 애완용이 나뉜다는 거야?? 이런식으로 따지는 사람들이 많아서 나는 개는 먹으면 안되니까 채식을 하고 있어 솔직히 이런식으로 말하는 사람들이 더 이상해 보이는건 나뿐인가??
이름없음 2018/01/27 13:14:44 ID : Wlwk4GleK6i
아니 나는 개 이야기만 말하는 거 아닌데???
이름없음 2018/01/27 13:18:03 ID : Wlwk4GleK6i
우리 이모부는 개고기를 엄청 좋아해 그리고 개도 키우는 분이셔 그리고 개를 좋아하는 사람중에도 개도 키우면서 개도 먹는 사람들은 많아 그리고 무엇보다 개를 먹는 습관은 한국에만 있는건 아니라는거 그거 가지고 채식 하란 말이야 빼애애애액 하는 채식 주의자들 진짜 이해가 안간다
이름없음 2018/01/27 13:18:35 ID : Wlwk4GleK6i
운을 개고기로만 띄었지 개빠들 까는 스레 아니야
이름없음 2018/01/27 13:24:45 ID : Wlwk4GleK6i
그리고 채식이 몸에 좋으니까 닥치고 채식 하라고 강요하는 사람들 이건 더 이해가 안가는데 한때 전 세계적으로 채식 붐이 일어날 정도로 채식을 했다는 데 그게 정말로 과학적으로 채식이 몸에 좋다고 증명이 됐으면 여전히 전 세계적으로 채식을 해야지 지금은 왜 채식 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는 걸까?? 그다지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이 판명이 나서 안하는 거잖아?? 그때 다들 채식을 할때 너무 사람들이 기력이 없고 힘들어해서 다들 관 뒀단 말이야 당연하지 단백질 모자라 염분 모자라 칼로리는 낮지 아무리 채소가 몸에 좋아도 사람들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영양분이 한쪽으로 치우치는데 이게 건강하게 살수가 있겠냐고 콩이라던가 뭐 이것 저것 대체 가능하다고들 하는데 그런식으로 대체해서 몸에 좋을거 하나도 없구나 하는건 내가 직접 체험해 보고 느꼈다
이름없음 2018/01/27 13:25:27 ID : Wlwk4GleK6i
뭐야 실시간으로 몇명 보는 줄 알았더니 이젠 없나보네
이름없음 2018/01/27 13:32:28 ID : Wlwk4GleK6i
여차 저차 하다보니 진짜 건강 상의 문제로 초식 동물도 아니고 석달간 풀만 먹은적 있었어 난 딱히 채식 주의자도 아니니 단백질도 틈틈히 섭취하긴 했어 그망할 닭 퍽퍽살.... 다이어트 한다고 그렇게 먹은거 절대 아니다 살뺄라고 먹은거 절대 아니다 칼로리 제한을 한거야 그렇게 석달간 먹으니까 무슨 일이 일어났게?? 일단 난 아버지가 운동 선수 출신이라 피지컬은 꽤 좋은편이란 말이야?? 나도 막 운동 선수로 나가서 상도 타보고 그랬어 근육도 틈틈히 키워서 Bmi 지수 꽤 좋은 편이었고 그런데 그짓거리 한번 해보니까 지방은 어째선지 팍 늘어나고 근육은 쫙 빠지고 체력도 뚝 떨어지고 내가 진짜 이러고 까지 살아야 하냐며 인생 비관까지 할 정도로 건강 상태가 뭣 같아 지는 거야 아까 말한 3개지를 포기하고 원하던 수치 하나는 정상치로 간신히 떨어트리긴 했는데 나머지 3개가 비정상적으로 늘어나거나 줄어들어선 아무런 의미 없어서 결국 풀만 먹는건 관 뒀다지 물론 내가 이때 몸 상태가 나빠서 운동을 같이 안해서 이렇게 된 거라는건 나도 아는데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풀만 먹으면 진짜 체력이랑 근손실이 무서울 정도로 뚝뚝뚝 떨어진다고
이름없음 2018/01/27 13:34:03 ID : Wlwk4GleK6i
어머니도 한번 채식을 한적이 있었다 나랑은 달리 완전히 동물이 들어간건 전부다 안 먹는 완벽한 채식의 경지였는데 일년하고 관 두셨어 건강 검진 올레드 ㅋㅋㅋㅋㅋㅋ 그짓 일년 하고 나니 체력이 너무 떨어져서 집밖으로도 못 걸어 나가시더라
이름없음 2018/01/27 13:37:15 ID : Wlwk4GleK6i
아버지도 운동 선수다 보니 채식 하는 사람들 보고 욕을 진짜 하셔서 내가 영향을 받은 것도 있고 풀만 먹으면 당연히 근손실 일어나서 체력 떨어져서 건강이 당연히 나빠지는데 그것들은 멍청하게 풀만 먹는 거냐며 운동 선수들도 운동 할때 채식 위주로 하긴 하는데 단백질을 안 먹는게 아니야 프로틴이라는게 왜 존재 하냐 그것도 단백질이라고
이름없음 2018/01/27 13:40:24 ID : fe2Hu05SKY6
난 편식이 심해서 육류위주로 먹는데 아니, 밥 안먹고 고기만 먹어도 살 빠지는데(경험담) 왜 자꾸 채식채식 운운하는지 모르겠음. 난 스님이 아닙니다. 그리고 제발 남이 기분 좋게 먹는데 앞에서 "편식 몸에 안좋은데.."등의 기분 더러워지는 소리도 좀 안했음 좋겠음. 야식먹는데 다이어트 이야기하는거랑 뭐가 달라. 아 그래, 잘나신 님들은 채소만 먹다 골다공증이나 걸리세욤~~ ^옷^
이름없음 2018/01/27 13:41:47 ID : fe2Hu05SKY6
그리고 단백질 이야기ㅡ하면 "콩 있잖아" 라고 반박하는데 콩에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도 만만찮게 많습니다. 빡대가리들아.
이름없음 2018/01/27 13:44:43 ID : Wlwk4GleK6i
방금전 개빠들 이야기로 돌아가서 개는 친구니까 먹으면 안되는 거야 비슷한 이유로 동물들은 생명이니까 먹으면 안되는거야 생명은 빼앗으면 안돼 그러니까 채식 하자 이런 이유로 채식 하는 사람들은 그럼 풀은 생명 아니냐고??? 풀들은 그럼 더 기준 나쁘지 않을까?? 개들은 산채로 잡아 먹힌다고??? 원래 풀들은 그렇게 먹힘으로 번식을 한다 이런건 다 아는건데 그런 논리로 먹는거면 풀도 먹으면 안되는 거잖아?? 코에걸면 코걸이식 논리냐 그건?? 더 웃기는게 풀들은 뇌가 없어서 생명이 아니야 먹어도 되는거야 그럼 나무들은 풀들은 그냥 처음부터 죽어서 태어나는건가?? 뭔 헛소리신지???
이름없음 2018/01/27 13:45:32 ID : 87807dO9s06
개고기 까는 사람들이 많으니까 그렇지. 참고로 난 호주 살때 같이 다니던 별로 안좋은 애들한테 캥거루 고기 먹어봤다고 슬쩍 얘기했는데 어떻게 귀여운 캥거루를 먹냐면서 별 삐랄을 떨었지... 그러면서 소고기 돼지고기는 잘 먹는 애들이ㅡㅡ 그래 이것들아 고기 먹는게 동물 학대면 개고기도 먹지 말고 스테이크도 먹지 말고 삼겹살도 먹지 말고 치킨도 먹지 말고 닭 학대하는 거니까 달걀도 먹지 말고 철분이랑 단백질 부족해서 우유만 처먹다가 굶어죽어라!! 아 우유도 따지고 보면 동물학대지? 그러면 너희가 좋아하는 채소나 먹다가 아니다 채소도 살아있는건데 채소학대니까 그냥 아무것도 먹지말고 굶어죽어라 아주 배가 불렀지 그냥
이름없음 2018/01/27 13:47:53 ID : Wlwk4GleK6i
약간 종교 적인 이야기로 들어가서 성서에서 창세기에선 풀은 마음껏 먹어도 된다고 허락 하셨지만 동물들은 한참 후에서나 먹어도 된다고 허락하셨으니 풀은 마음껏 먹어도 되지만 동물은 먹어선 안되는 것이다 이러며 채식하는 인간들이 있는데 ....... 당신들은 무슨 사문화 된 법이나 지키고 계십니까?? 후반가서 동물 먹어도 된다고 허락 했네요 그럼 고기 먹어도 되는거잖아???
이름없음 2018/01/27 13:52:14 ID : fe2Hu05SKY6
참고로 난 그런 생명 어쩌구 이야기 나오면 "풀보다 동물이 더 맛있는걸 ㅇㅉㄹㄱ..." "난 동물 생명보다 맛을 더 중요히 여기는데?" 하며 무대뽀로 배째라 말함.
이름없음 2018/01/27 13:52:24 ID : 87807dO9s06
아니야 동물의 피를 먹으면 안되는거지 동물을 먹지 말라는 소리가 아닌데??? 구약에서도 고기 먹는데...? 피 먹어도 되는건 나중 얘기지만 저건 뭐지 사이비인가...
이름없음 2018/01/27 13:55:52 ID : Wlwk4GleK6i
방송을 보다가 깨달은 건데 채식을 강요 하는게 아동 학대도 되는 거더라 부모님들이 완벽한 채식 즉 동물성 단백질을 절대로 안먹는 채식을 하고 아이들에게도 그걸 강요하며 살아가고 있었는데 완벽한 채식이라며 부모님 둘다 비만이더라 ㅋㅋㅋ 아이고 배야 ㅋㅋㅋㅋㅋㅋㅋㅋ 비만이면 절대로 건강하지 않잖아!!!! 심지어 아이들 건강 검진 결과가 같은 또래에 비에 근육양리 120% 정도 모자라고 키도 너무나 외소하고 체력도 떨어지고 발육이 너무 떨어진다 의사선생님이 채식은 물론 좋지만 한참 자라야 할땐 그런거 없이 뭐든지 편식 하지 않고 다 먹이는게 좋다 이랬는데도 거기 부모님은 그래도 우린 이렇게 살아왔고 앞으로도 이렇게 살아갈거다 이러는 거 보고 아.. 저 아이들 이러다 비정상으로 자라나서 사회에 제대로 섞이지도 못하겠구나.. 하고 진짜 놀란적 있었다
이름없음 2018/01/27 14:01:45 ID : Wlwk4GleK6i
참고로 거의다 모르는 것 같아서 하는 말인데 채식에도 종류 라는게 있어서 1. 채식 70% 육식 30% 개인적으로 강추 하는 식단으로 고기를 먹긴 하지만 채소를 더 많이 먹는 방식의 채식이 존재 하고 2. 채식 70% 육식 30% 위랑 비슷하긴 하지만 고기가 아니라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 하는 계란이나 우유 같은건 먹는 채식 3. 채식 100% 닥치고 풀만 먹는 무대뽀 채식 이런식으로 나뉘는 모양이더라 뭐든 적당히 먹읍시다 여러분
이름없음 2018/01/27 14:03:08 ID : Wlwk4GleK6i
아니 진짜 뜬금 없이 궁금해졌는데 모유도 단백질이잖아??? 채식 주의자 사이에서 나온 아이는 뭘 먹고 자란거야???
이름없음 2018/01/27 14:05:11 ID : 9vA0oGslA44
그래서 진짜 끝판왕까지 가는 채식주의자들도 모유는 제외라고 그러더라..
이름없음 2018/01/27 14:52:24 ID : cJWi3zXzbDB
자기가 채식하는건 뭐라고 안 하는데 남한테 "너 야만적이야 채식 해!"이건 진짜 예의없는거 아니냐
이름없음 2018/01/27 16:33:33 ID : 4GnxxCkpU6i
자기가 키우는 개나 그 외 동물한테 채소만 줬다는 사례도 있다. 초식동물이라면 그러려니 하는데, 잡식이나 육식동물한테 채소만 먹이면 걔들이 건강할 리 있겠냐? 근데 그걸 미화까지 하던데 정말 얼탱이없다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18/01/27 16:49:01 ID : 3TWrvzXwGk5
성인들한텐 몰라도 한창 성장중인 초등학생, 중학생 애들한테 비건식 채식은 오히려 독인것 같더라. 검사결과 또래에 비해 키도 작고 근육도 적고 영양상태도 그닥 좋지 못했음 ㅠㅠ 애가 겉으로 봐도 좀 왜소하고 말라보이고.. 부모님이 어렸을때부터 계속 채식을 시킨건지 고기는 쳐다보기도 싫다고 하던데 ㅜ 애기들은 골고루 맥이자
이름없음 2018/01/27 16:50:20 ID : 3TWrvzXwGk5
내가 본 방송이 이랑 똑같은건가보다
이름없음 2018/01/27 22:36:51 ID : XxRCmIHDBBy
맞아...인간은 원래 잡식이라서 채식만 하고 살아갈수는 없음. 특히 성장기일때는 채식이 건강에 무지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어. 혼자 그렇게 먹는거라면야 말리지 않겠는데 남들이 먹는거에 고나리하거나 자기 가족 친구들한테까지 강요하는 건 옳지 않음...육류의 영양을 채소로 보완할수 있다고 하는데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은 구성요소가 달라서 절대 육류의 영양을 채식으로 보완할수 없음. 물론 전세계적으로 인간이 필요이상의 육류를 소비하는건 맞음. 육류섭취를 줄이고 채식 위주의 식단을 짜는건 나쁜게 아니야. 하지만그렇다고 아예 비건으로 가면 당연히 영양불균형으로 건강이 악화됨. 본인의 신념을 생각해서 채식을 하는건 뭐 그래 좋아. 하지만 의사도 영양사도 그 누구도 채식주의식단이 그냥 식단보다 더 건강하다고 말하진 않음. 몸에 병이 있어서 어쩔수 없이 채식식단을 권하는경우는 있어도.
이름없음 2018/01/28 01:27:58 ID : aq45gphumk4
육식이 동물강간이니 성폭행이니 하는 말도 안되는 소리는 누가 시작한걸까
이름없음 2018/01/28 10:22:55 ID : QpVgjjunAY2
뭐라고라 모유를 금지하는건 ㄹㅇ에반데??;;; 애기는 무슨 죄냐 근데 이 스레 제목 바꿔야 되지않아? 남한테 강요하는 채식주의자 깐다 이런식으로 바꿔야 될거 같은데 몸에 안좋든 뭐든 지몸 망치는건 지맘이지 남한테 강요만 안하면 뭔상관이냐
이름없음 2018/01/28 12:03:55 ID : K0mnDwMo5bB
나는 어느순간부터 고기의 식감..?그런게 너무 싫거 고기누린내에 너무 예민해져서 육고기만 안먹는중 채식주의자라 하기엔 뭐하지 딱히 신념이 있는것도 아니고(그냥 내가 비위상해서 안먹음ㅋㅋㅋ) 계란 유제품 해산물 등등 다 먹는데 육고기만 안먹는거니까...어쨋든 난 몸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고 남한테 강요는 안하지만 한다면 찬성 근데 요즘 내 친구가 동물 권리 보호 뭐 기타등등 그런것들 공부하면서 남들한테도 강요하고 치맥 삼겹살 이런거 좋아하는 애들 미개하다는듯이 말하는데 진짜 답없는듯
이름없음 2018/01/28 19:05:43 ID : 0nwleK7tjvB
개를 먹는걸로 뭐라하지는 않는다 근데 집 잃어버린 개 잡아다 쳐먹는건 솔직히 존나 야만적인거 아니냐 내 일은 아니지만 그사건 보고 진짜로 토했다
이름없음 2018/01/28 19:21:15 ID : 87807dO9s06
➖ 삭제된 레스입니다
이름없음 2018/01/28 22:05:00 ID : LbA2GpTPcsi
엄...
이름없음 2018/01/28 22:29:02 ID : GnxwpWkspbw
공장식 사육이니 뭐니 하면서 육식 까는데 그렇게 치면 벼농사같은것도 인간만을 위한 공장식 사육임 그렇게 수두룩 빽빽히 잡초 하나없이 비좁은 공간에서 먹기 좋게 개량된 식물만 길러내는데 이게 공장식이 아니면 뭐임?
이름없음 2018/01/28 22:38:20 ID : Za4JU2JRClu
채식 좋다고 채식 권유하는 유튜버 있던데 우리엄마가 그거 보시더니 한동안 채식하라고 강요해대서 짜증나 돌아버리는줄;; 이젠 안그러시지만 내가 먹는거 하나하나 간섭해서 너무 짜증났다 제발 채식할거면 혼자 했으면 좋겠음
이름없음 2018/01/28 23:26:23 ID : BdPbjtg6pam
말로는 강요 안한다고 하는데 옆에서 고기같은거 먹으면 몸에 좋지도 않은 음식 왜 먹느냐고....ㅋㅋㅋㅋㅋ아니 누가보면 채식은 몸에 좋기만 한줄 알겠어요 우리에 갇혀서 유전자 변형 사료 먹고자란 고기나 농약이랑 화학비료 범벅으로 뿌린 채소나 솔까 그게 그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18/09/27 14:57:36 ID : ArtctusjhhA
ㄱㅅ
이름없음 2018/09/30 00:13:10 ID : 4L83zVglveK
채식주의자들 자기네들만 채식하면 아무도 관심 안가지는데 꼭 동물권이니 비인도적인 사육환경이니 야만적이니 하면서 고기 먹는 사람이 미개한 것마냥 들먹거려서 짜증난다. 뭐 고름덩어리 동물시체를 먹는다느니 그런 스트레스 받고 자란 동물 고기 먹으면 건강에 안좋다느니ㅋㅋㅋㅋ인간도 결국은 동물이고 육식을 할 수 있게 태어났기에 동물을 잡아먹는 게 뭐가 나쁘냐? 그렇게 따지면 GMO식품은 어떻고ㅋㅋ
이름없음 2018/09/30 09:18:49 ID : vA2FiqjeJU6
여기있는말 전부 받고 아니 지 혼자 조용히 채식하면 누가 뭐라고 해 고기먹는사람들한테 뭔 혐오가 어떻고 가해자가 어떻고 난리를 치니까 그렇지 가장 골때렸던 게 고기 못잃는 당신이 강간 못잃는 한남이랑 뭐가 다르냐는 말이었다 ㅋㅋ
이름없음 2018/09/30 20:03:14 ID : 4L83zVglveK
동물권을 존중하는 건 어디까지나 자기 가치관이니 이해하는데...일부 채식주의자 특유의 그 사상 있잖아. 나는 동물의 고통에 공감하고 그 동물들을 위해 고기를 안 먹는데 너희 고기 먹는 인간들은 왜 그렇게 잔인하고 야만적이냐? 하면서 비난하고 자기가 우월하고 비혜로운 존재가 된 양...그게 진짜 싫다. 인간이 다른 동물보다 조금 더 고등하다고 모든 인간이 동물권을 생각해서 육식을 지양해야 한다는 사상 자체가 되려 더 오만하다고 생각함. 자신이 속으로 생각하는 건 괜찮다. 그 생각을 드러냄으로써 남을 재단하는 순간 어리석은 행동이 되는 거임. 그니까 제발 속으로 생각해줬으면.
이름없음 2018/10/01 22:38:50 ID : q1CklhcLe43
동물이 동물 먹는건 당연한 일 아니냐 먹기위해서라도 필요이상으로 잔인한 짓을 하는건 잘못된거지. 근데 그걸 빌미로 아예 육식을 하지 말자고 주장하는건 멍청한 생각이지. 혼자 채식할거면 해 근데 남들한테 채식 안한다고 미개한 사람 보듯이 하면 안됨
이름없음 2018/10/01 22:40:41 ID : hwGk9teGnyI
트위터 채식주의자가 젤 극혐;;; 걔네는 남한테 강요도 심하고 별게 다 불편해
이름없음 2018/10/03 12:01:27 ID : TU40leLcNAo
통점의 개념에서 보면 얘기가 달라지지 현재 과학 수준에서는 식물에는 통점이 없다고 한다 그래서 채식이 윤리적이라는 말이 나오는 거야 논리도 뭣도 없이 무조건 채식주의 까고 보는 너희들이 더 웃긴 거 같은데?
이름없음 2018/10/03 12:09:50 ID : 5O5QnvbeJRB
으 인정;; 틔타 비건강요하는사람 그켬임.. 뭐만 하면 동물권 어쩌고 운운하셔서 돌아버리겠음
이름없음 2018/10/03 12:49:50 ID : pO7gjjs1coK
식물이 통점이 없다고요? 식물도 고통을 받으면 통증 신호를 보낸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밝혀졌다고 기사도 뜬 적이 있는데? 그리고 통점이 없어서 고통을 못 느낀다고 쳐도 잡아먹어서 생명을 잃게 한다는 사실은 변함 없는 거 아니야? 목숨이 사라지고 이 세상에서 사라지는 건데 고통이 없으니까 윤리적이다? 이게 무슨 논리야?
이름없음 2018/10/03 12:54:49 ID : pO7gjjs1coK
어차피 인간이 살기 위해서는 다른 생명체를 먹어서 영양분을 섭취해야하는건데 자기 신념이 어쩌고 윤리가 어쩌고 하면서 남의 식습관에 태클을 거니까 비판을 먹는 거지. 자기가 무슨 권리로 남의 식습관에 태클을 거는 건데? 정말로 비윤리적인 음식이야 있을 수 있겠지. 그런데 고기는 무조건 비윤리적! 비도덕적! 동물권을 생각해! 이런 말을 하는데 인정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건 아니겠지? 대학 토론도 그따구로 하면 F 받음. 채식할 거면 혼자 하면 됨. 남에게 강요하지 말고.
이름없음 2018/10/03 13:55:24 ID : hxWp9jxQpWm
통점의 개념? 그럼 마취해서 죽이면 상관없냐?
이름없음 2018/10/03 20:31:16 ID : 4L83zVglveK
고통 못 느끼고 동물처럼 인간하고 상호작용 못 한다는 이유로 무참히 썰려나가는 식물들은 안 불쌍한가? 걔들도 싹틔우고 성장하고 자손을 퍼뜨리기 위해 이 세상에 태어났을 텐데 이중적인 인간들 잣대로 억울하게 먹혀도 죄책감 안 느끼는 생명체로 분류되어 버렸네. 결국 먹어도 괜찮고 안 괜찮고의 기준도 철저히 인간 중심적으로 나누어놓은 이기적인 잣대일 뿐이잖아. 그걸 남한테 들이대는 게 웃긴 거지. 남이 고기를 먹든 채소를 먹든 자기 신념은 조용히 자기 속으로 지키고 남한테 비윤리적이니 뭐니 시비 걸지 말자 좀
이름없음 2018/10/03 20:42:02 ID : hwGk9teGnyI
통점이 없는 동물은 죽여도 괜찮은가??
이름없음 2018/10/03 20:44:14 ID : KZgZba1gZhb
먹어도 괜찮고 안괜찮고를 왜 지들 입맛대로 따지는거냐 진짜ㅋㅋㅋㅋㅋㅋ 식물도 자기가 먹히면 위험하다고 느낀다는데ㅋㅋㅋㅋ
이름없음 2018/10/03 21:42:00 ID : bcmmtxVfe0l
ㄹㅇ 지들이 뭐라고 윤리적으로 먹어도 되고 안되고를 정하냐ㅋㅋㅋㅋㅋㄱ 아프리카 사자들한테도 가젤이 아파하니까 콩고기 먹으라고 할 새끼들이네
이름없음 2019/03/19 20:34:22 ID : 3XApcK47vxu
나는 지가 채식을하는건 좋은데 지가 키우는 개 고양이 같이 단백질이나 고기 섭취가 필요한 동물들한테도 채소만 먹이는 새끼는 후드려 패고싶어
이름없음 2019/03/19 20:42:34 ID : a1g41xA0k2k
인간은 지구상에서 유례가 없을 정도의 대량사육 및 대량살해가 가능한 생물이기 때문에 윤리에 대해서 멋대로 정의하고 실천할 권리는 충분히 있다고 봄 사자가 대량 사육과 대량 살해가 가능한가? 그럴 능력도 지능도 없음. 반면 인간은 있음. 최소한 모피 이슈에 대해서는 이 정도의 개입이 정당하다고 봄. 또 권한이나 당위에 대해서 따지자면 모든 일은 당사자와 당사자 간에서 해결될 일이지 국가나 시민단체가 개입할 권한이 x 즉 노동착취 성착취 폭력 학대 살해 등 모든 비윤리적이고 비인도적인 행위가 정당화됨. 권한에 대해서 따지는건 무의미하다고 봄.
이름없음 2019/03/19 20:46:23 ID : a1g41xA0k2k
사자는 강에 맘대로 똥싸고 오줌싸지만 인간은 그러면 안된다고 저희들끼리 법을 만들어두었음. 채식주의나 동물에 대한 인도적 처우는 강제할 권한이 충분치 않기 때문에 강요할 수 없다고 한다면 환경보호도 마찬가지로 그걸 강제할 권한이 없기 때문에 강요하면 안됨. 혹자는 환경보호는 생존의 문제라고 지적할지 모르지만 동물권 이슈 또한 공동 생존의 문제라고 할 수 있음
이름없음 2019/03/19 20:50:14 ID : yGtuoHyJTPa
비채식주의자 욕하는 사람들도 별로지만 채식하는 사람한테 그럼 왜 OO는 먹어~~? 하고 비꼬는것도 생각 없어보임
이름없음 2019/03/19 20:51:35 ID : xDtdwnzVe45
심지어 식물도 먹히지 않으려고 고추의 캡사이신처럼 독성분 만들어내는데 이런건 잘만 처먹으면서 왜 동물 고기 가지고 뭐라하냐?
이름없음 2019/03/19 21:26:54 ID : a1g41xA0k2k
그건 그냥 진화의 산물이라 통점이랑 단순 비교는 좀 에반데. 식물이 의식해서 캡사이신 분비를 하는게 아니라면.
이름없음 2019/03/19 21:46:55 ID : xDtdwnzVe45
엥 통점도 그냥 진화의 산물인데? 통점의 유무가 그렇게 절대적임? 그럼 식물이 괜히 심심해서, 아니면 어쩌다보니 우연히 그런 물질을 만들도록 진화했을까? 둘다 생존을 위해 만들어낸 방어기제인데 그거 놓고 이건 저것보다 먹지 말아야 할 당위성 떨어진다고 재는것도 웃김
이름없음 2019/03/19 21:52:27 ID : xDtdwnzVe45
애초에 통점 얘기도 위에서 다른레더들이 떠든걸가지고 왜 갑자기 내가 비교한것처럼 가져오는지 모르겠네 앵커가 달려서 쓰긴 썼다만
이름없음 2019/03/19 22:23:24 ID : a1g41xA0k2k
넌 지금 논점을 흐리고 있어. 적극적인 방어기제이든 소극적인 방어기제이든 어쨌든 모두 방어기제이기 때문에 똑같다고 한다면 솔직히 뭐라고 할말이 없다. 통점의 유무는 절대적이지 않으니까 입던 모피 잘 입고 고기는 꼭 죽을때까지 두들겨 패서 얻어라. 그래야 육질이 부드러워진다.
이름없음 2019/03/19 22:29:41 ID : 87807dO9s06
난 캡사이신 같은건 잘 모르겠고 아무튼 이런걸 가져와봤음
이름없음 2019/03/19 22:39:00 ID : xDtdwnzVe45
누가 얘 의견좀 논리적으로 다시 정돈해서 대신 말해주라ㅋㅋㅋㅋㅋ 너무 쓰다가 던진 티 나잖아
이름없음 2019/03/19 22:42:44 ID : a1g41xA0k2k
➖ 삭제된 레스입니다
이름없음 2019/03/19 22:51:31 ID : glxDzhwE8i7
이게 채식강요 비건 수준이구나 유튜브 초딩댓글 보는줄
이름없음 2019/03/19 22:57:33 ID : 87807dO9s06
ㄴㄴㄴㄴㄴ 구약에서도 동물의 피를 먹으면 안되는거지 고기 먹어도 됐어. 그니까 스테이크 레어는 먹으면 안되고 미디엄이나 웰던은 먹어도 됐던거야. 다니엘 같은 경우는 타종교 제사에 올라간 음식이 고기였으니까 안먹은거고.
이름없음 2019/03/19 22:58:19 ID : glxDzhwE8i7
➖ 삭제된 레스입니다
이름없음 2019/03/19 22:59:06 ID : a1g41xA0k2k
에 보충하자면 새김질을 하고 발굽이 있는 동물은 먹으면 안돼.
이름없음 2019/03/19 23:00:50 ID : a1g41xA0k2k
논리적으로 지적을 안하거나 못하고 있는데 내가 뭘 더 어떻게 말해? 어디를 어떻게 확대해석했으며 원래는 어떻게 해석해야 옳았던거라고 지적하지도 않은 주제에 확대해석이라고 몰아붙이기만 하면 다니? 하기야 뒷담판 수준 어디 안가지.
이름없음 2019/03/19 23:09:10 ID : glxDzhwE8i7
라고 통점이 그렇게 안중요하면 모피입고 뚜들겨패서 먹으라고 웅앵웅거리는 사람이 말합니다 단순히 먹느냐 안먹느냐의 기준 말하고있는데 모피니 육질이니 들고와서 논점이탈하는거 누구?
이름없음 2019/03/19 23:15:41 ID : vbg5apVhwKY
아니... 적극적이건 소극적이건 방어기제 맞잖아... 둘중에 뭐 하나가 특히 더 발달된 방어기제니까 다들 그것만 먹지 말라고 강요해도 되는거 아니잖아
이름없음 2019/03/19 23:16:58 ID : a1g41xA0k2k
그건 그냥 물고 늘어지기로밖엔 안보이는데. 왜 앞문장은 안보이고? 국어시간에 주제문장 읽어내기 안배움? 자기 마음에 안든다고 논점이탈 되는거 아니야. 다시 공부하고 와.
이름없음 2019/03/19 23:20:34 ID : e5gqkmoHBe7
에휴 저새낀 사형 찬반 논할때 상대가 찬성한다고 하면 아묻따 "그래 그렇게 사형이 좋은 제도같으면 원하는대로 최대한 잔인하고 고통스럽게 천천히 죽이도록 해^^" 할건가봄
이름없음 2019/03/19 23:21:08 ID : a1g41xA0k2k
현 시점에서의 무분별한 살육이 문제가 되는 것은 명백하고 따라서 이걸 어떤 기준에 따라서 제지해야만 하는데, 그 이전에 기준이 확립되어야 한다. 무엇이 되고 무엇이 안되는지를 말하기 이전에 당초 기준을 제대로 선정하는게 중요하다고. 그렇지 않으면 그저 마구잡이가 될 뿐이야. 그런 와중에 반대론자들은 통점이라는 나름대로의 기준을 선정했는데 갑자기 난데없이 통점이건 뭐건 구분하는 데에 아무 의미도 없다고 하면 이 모든 논의가 다 아무 것도 아니게 되잖니? 애초에 판 자체를 깨버리는거라고. 그건 아무 문제의식 없는 사람들이나 할법한 행동인거고.
이름없음 2019/03/19 23:24:01 ID : glxDzhwE8i7
국무새야 국어능력 독해능력만 부르짖으면 다인 줄 아니...? 통점이 식용/비식용을 가르는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 있는가?를 따지고있는데 통점이 안중요하면 모피나 입으라니ㅋㅋㅋ 식용/비식용 논점 어디갔죠?
이름없음 2019/03/19 23:26:06 ID : glxDzhwE8i7
위에 보니까 식물도 생존전략 있다고만 얘기하고있는데 갑툭 통점 얘기 섞은거 너 아님?
이름없음 2019/03/19 23:27:56 ID : Zjy3O2txU0r
채식만 먹는 사람들의 방귀 냄새는 지독하대! 왠지 알아? 우리 장에는 식물 세포 벽을 분해시킬 효소가 없기 때문이래!
이름없음 2019/03/19 23:28:50 ID : bclclbcpU1D
와 스레 잘 탄다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19/03/19 23:29:54 ID : bclclbcpU1D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씨 방구냄새 뭔뎈ㅋㅋㅋㅋ뻘하게 터졌네
이름없음 2019/03/19 23:30:55 ID : a1g41xA0k2k
어떤 문장을 완전히 무시하고 특정 문장만 읽을 수 있는 사람 = 독해력이 부족함 (독해력: 명사 글을 읽어서 뜻을 이해하는 능력.) 반박 가능?
이름없음 2019/03/19 23:33:47 ID : glxDzhwE8i7
통점의 유무가 그렇게 절대적이냐는 특정 문장 하나에 딱 꽂혀서 다른건 눈에 들어오지도 않는 너한테 딱 들어맞는 내용이라 쌉불가능ㅠㅠ
이름없음 2019/03/19 23:37:56 ID : glxDzhwE8i7
부들거리면서 사전 뜻 들고와서 늘어지는거보니 유튜브에서 댓글다는 애기들이랑 놀면 딱 수준 맞겠다
이름없음 2019/03/19 23:41:46 ID : glxDzhwE8i7
설정한 기준(통각^^)이 맘에 안드니까 아싸리 도축해서 먹는 것 이상으로 살육을 즐기겠다고 한 사람이 대체 어디있다고 그러냐?? 지 혼자 과몰입해서 기준에 동의 안하는사람 살육에 미친것처럼 만들어버리기...??? ㄷㄷ
이름없음 2019/03/19 23:42:28 ID : a1g41xA0k2k
➖ 삭제된 레스입니다
이름없음 2019/03/19 23:46:14 ID : glxDzhwE8i7
응 반박 못하고 정신승리하는 새끼들 레퍼토리 그대로 나왔구요
이름없음 2019/03/19 23:46:59 ID : 1u08rBy1zRC
이래서 채식 강요하는 비건은 거른다
이름없음 2019/03/19 23:49:29 ID : yJSIE8lyIJX
열심히 논쟁(?)하고 있는 도중에 미안한데 난 조금 다른 얘기만 하고 갈게. 육식동물한테까지 채소만 먹이는건 뭔 생각인지 이해가 안간다. 그리고 언제는 심심해서 먹방보고있었는데 스트리머가 고기를 먹고 있었거든. 근데 그 방송의 챗방에 어느 프로불편러가 동물이 불쌍하지도 않냐고 한거부터 시작해서 계속 챗방 물 흐리던게 생각나네.
이름없음 2019/03/19 23:51:36 ID : glxDzhwE8i7
동물학대를 피하기 위해 또다른 동물학대를 실천하는것같다
이름없음 2019/03/20 00:00:43 ID : a4HDwHBe0oE
채식주의자들 의견이 '사자도 고기 먹지만 인간은 동물들 열악하게 가두고 스트레스 주면서 키워먹으니 축산환경 개선하자' 정도의 의견이었으면 사람들이 이렇게까지 반발하진 않을걸..근데 인간은 열악하게 키워서 먹으니까 사자와 달리 아예 먹지말자☜이건 뭔가 이상한데
이름없음 2019/03/20 00:35:35 ID : 9ii2oMqjjuo
??? 통점통점하길래 최근까지 여기서 핫한 주제였나 하고 봤는데 작년 10월에 얘기하다 만 거였네
이름없음 2019/03/20 01:37:33 ID : A5hwE1eLglv
2018년 10월 3일에서 2019년 3월 19일로 단번에 뛰어넘기네

레스 작성
433레스나나세 아오이(전직 일본 만화가/일러스트레이터→현재 앰생백수악플러) 까스레new 980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4분 전
38레스여자애들은 왜 체육대회날만 오면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예쁘게 꾸미는거야?new 109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6분 전
548레스X(구 트위터) 까는 스레 19new 718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680레스🌙프로젝트 문 통합 까스레 3판new 674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299레스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4)new 297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42레스동인계, 투디덕들의 내로남불과 견제 깐다new 209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7레스좌파들은 왜 항상 자기 주장을 똑바로 못할까?new 5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670레스쌍욕 자유 구역 2판new 1137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853레스자기자신을 까는 스레new 1282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231레스징징거리는 헤테로/노말러들 깜 2탄new 720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246레스근친 제작/파는 정신이상자들 깐다new 923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18레스유튜브 댓글 깐다new 60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7시간 전
913레스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 (6)new 4464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9시간 전
205레스드림러가 드림판 까는 스레 (2)new 1131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2시간 전
490레스드림러 까는 스레 10new 1991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4시간 전
712레스🐉🐉##뒷담판 잡담스레 31판##🐲🐲new 800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9시간 전
693레스자기 본진 팬덤 까는스레new 1851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0시간 전
426레스어그로 퇴치 스레 까는 스레 355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024.03.28
120레스원신 루미네 총수 까스레 661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024.03.28
139레스명탐정 코난 하이바라 아이와 그 팬덤 까는스레 2판 317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024.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