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북마크
이름없음 2019/01/24 13:44:58 ID : U2JPhe7Alxz
스토리상 꼭 필요한 장면이라 넣은건데 캐릭터들이 미적거리거나 답답한 행동을 보이는 순간 무조건 사이다를 외쳐대는 댓글들이 너무 싫다! 캐릭터를 짜임새 있게 짜기 위해선 어느정도 서사가 필요한 법인데 그걸 좀 못 참고 사이다 달라는 말로 도배되는 댓글창.. 스토리라는게 멋있고 쿨하고 나쁜놈들 징벌하는 내용만 있는 줄 알아??
이름없음 2019/01/24 13:57:51 ID : nWrBBBtjzdW
이거 ㅇㅈ 진짜로 ㅇㅈ 웹툰같은 경우 특성상 서사가 진행되다가 중간중간에 끊기는 경우가 있는데 작가가 한 사건을 두고 6~7회 정도 질질 끄는 것도 아닌데 정신연령이 초딩인건지 사이다 사이다 노래를 불러. 그럴꺼면 단행본으로 사서 쳐 보던가
이름없음 2019/01/25 13:20:51 ID : A3RxCjjyZa4
요즘 독자들이 기다려주는 최소한의 여유도 없어졌어. 서사를 위해서라면 초반부터 주인공이나 기타 캐릭터들이 고생하는건 당연할 수 밖에 없지. 나중에 하이라이트 터트릴려면 그게 있어야만 가치가 있으니까. 근데 그것마저도 싫어하고 초반부터 학살 사이다를 원하는건 그건 그냥 지가 그렇게 보고 싶다는 강요에 불과해. 작품을 본다는걸 먹는걸로 치면 답답한 고구마 먹더라도 나중에 사이다를 위해 참아야 할 인내가 있어야 하는데 빈 속부터 사이다 들이키면 그게 무슨 소용이냐는거지. 사이다만 먹으면 배가 일시적으로는 차겠지. 근데 시간 지나면 다 꺼져버리고 남는건 그냥 자기가 사이다를 느꼈다는 자가만족 뿐인걸. 그런걸 위해 작가가 뭐라도 해줄 이유는 없지만 요즘 작가들이 그런거에 시달리는게 상당히 많더라고. 그렇게 사이다 원하면 본인이 만들면 그만인데 못 하니까 남한테 강요질이니 그걸 멀리서 보는 입장은 어떻겠어.
이름없음 2019/01/25 22:25:17 ID : U2JPhe7Alxz
사이다도 터트릴 거리가 있어야 터트리지 아무 이야기도 없는데 갑자기 사이다가 터지겠냐고ㅠ 이야기가 진행되면 얼마나 진행됐다고 사이다 타령이야 거기다 사이다스러운 이야기가 없으면 답답하다는 말과 동시에 전개가 너무 느리다는 소리가 나옴ㅋㅋ
이름없음 2019/01/25 22:27:14 ID : U2JPhe7Alxz
그리고 아 이렇게 말해주는 사람이 어딨냐~여기 독자들은 다들 착한듯~소리까지 더해지면 금상첨화!
이름없음 2019/01/25 22:44:21 ID : U2JPhe7Alxz
맞아..ㅠ 일주일에 그릴 수 있는 분량은 정해져 있고 그러다 보니 내용이 끊기는 건 어쩔 수 없는데 그건 생각 못하고 무조건 사이다편 주세요 이러고ㅠ ㅇㅈㅇㅈ 사이다만 우겨넣으면 뭐해, 스토리가 없어지는 걸. 스토리에 대한 감상평은 없고 다들 사이다만 찾고 사이다 없으면 평가도 박하게 주고.. 그렇게 강요질 하는 댓글들 볼 작가님들도 걱정 되고, 그런 댓글들때문에 괜히 이야기가 바뀔까봐 착잡해져. 쌓이는 서사나 캐릭터들간의 감정교류나 아니면 숨어있는 떡밥같은 것도 좀 보라고ㅜㅜ 사이다에만 집착하지마ㅜㅜㅜ
이름없음 2019/01/30 03:41:06 ID : U2JPhe7Alxz
사이다도! 고구마가 쌓여야 진정한 사이다가 될 수 있는거라고!!!
이름없음 2019/01/30 11:39:38 ID : gi4HzU3O3wm
스토리가 기본적으로 기승전결이 있어야하는데 사이다만 찾는 야들은 걍 전전전전전결의 스토리를 좋아하나봄...
이름없음 2019/03/22 03:11:28 ID : nXy7BvDy3Wq
이름없음 2019/03/22 04:11:52 ID : JO4IE5XwFg6
이거ㄹㅇ 진짜ㄹㅇ 스토리 흥미진진하게 잘만 흘러가고 있는데 댓글보다가 기분잡쳐 진짜;; 특히 유료로 결제하면서 보는 작품인데 댓글이 이러면 진짜 결제할맛 안난다느니 하면서 넌지시 작가수입쪽으로 압박하려는거 정말 같잖고 어이없음;; 갑갑하면 그냥 지가 안보면 되는데 왜 굳이 결제까지 해가면서 난리야...
이름없음 2019/03/22 08:29:47 ID : io59cttg43R
완전동감!!! 아니 이야깃거리가 있어야 뭐가 터져도 터지는 거지! 댓글로 작가님 압박하는 사람들 꼴불견.. 사람들 선동해가지고 막.. 재미있어도 댓글에서 그러면 후발주자도 피시식한다고. 기승전결에서 승전 다 빼면 되겠냐고.
이름없음 2019/03/27 22:01:31 ID : 3V863TVeY1h
심지어 네판 고민글에서조차 그러더라 ㅋㅋㅋ 감정 절제할줄 모르나봐
이름없음 2019/04/02 18:14:58 ID : 2FeK7usktwK
여주가 선천적인 말더듬있어서 애비새끼한테 신체적, 정신적 학대받았음 '쓸모없는 것'이 여주애비가 여주한테 자주하는 말이었어서 소심하고 금방 기죽고 자괴감, 자기 비하 서술이 많은데 독자 중에 여주 성격 언제 고쳐요? 여주 말 언제 안 더듬거려요? ㅇㅈㄹ 진짜 아니 님들 지금 여주가 환경 바뀐 지 몇달 안 지났어요 뚝딱 당당해지고 말더듬 고치는게 가능하다고 봅니까?
이름없음 2019/04/02 18:18:52 ID : 2FeK7usktwK
아니 여주는 가정폭력 생존자라고! 어린 시절부터 훈육이랍시고 아비한테 맞고 살은 아이라고! 근데 자기 사랑해주는 남주 만났다고 바로 자존감 찾고 당당해지는 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는거야?! 진짜 댓글보고 답답해서 미치겠네
이름없음 2019/04/02 18:39:02 ID : eJVdQrhxTQt
ㅇㅈㅋㅋㅋㅋㅋ 그리고 웹툰을 보긴 한건지 내용 모르는 사람들 진짜 많아.. 막 스토리를 그렇게 꼰것도 아닌데 댓글로 설명해줘야 이해하는 사람들 있음;;
이름없음 2019/04/02 20:11:18 ID : txSNtdDByZe
그놈의 사이다 좀 그만 취해라
이름없음 2019/04/11 01:42:59 ID : V9beNBArzeZ
사이다를 바라다못해 이젠 생활툰에서도 사이다 소리가 나옴...ㅋㅋㅋ 아니 생활툰이면 실화기반으로 하는 만화잖아 현실에 사이다가 가능한 상황이 얼마나 있다고 사이다를 원해ㅜㅜ
이름없음 2019/04/11 02:26:02 ID : XvA6jhcJRBe
굳이 사이다가 있어야되나싶다. 사이다 달라는 댓글 적기전에 차라리 산책이나 한번 하던지 운동을 해서 개인이 이루었다는 성취감을 느끼던지.
이름없음 2019/04/11 02:57:06 ID : Ziqqqi9tbeK
아 ㄹㅇ 작가 역량이 딸려서 전개 자체가 답답한거면 몰라 스토리 진행에 필요한걸 어쩌라고 악역 지나치게 까는것도 싫어 악역만 나왔다 하면 발암이니 뭐니 하면서 사이다 찾던데 그럴거면 일상물이나 보지?? 그 악역 없으면 스토리 진행 어떻게 할건데ㅋㅋㅋ
이름없음 2019/04/11 15:11:34 ID : V9beNBArzeZ
만화가 한달 단위도 아니고 스토리를 일주일마다 공개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지연되어보이는 건 어쩔수 없어. 일주일 단위 말고 한꺼번에 보면 늘어진다는 느낌 없이 스피드있게 진행되는 작품이 엄청 많을걸. 그런데 그것도 구분못하고 문제가 이삼주씩 지속된다 싶으면 곧바로 사이다! 답답해! 이러고 있으니 그 댓글 보는 내가 더 답답하다ㅠ
이름없음 2019/04/16 14:23:39 ID : VampSE02slv
사이다 중독자들은 사이다가 나와도 누가 어쩌다 저런 말을 하는지는 안 보고 "우와 누구 사이다!!!!"거리기만 하는데 그러려면 사이다짤만 모아서 볼 것이지 굳이 작품은 왜 본데?
이름없음 2019/04/16 16:37:35 ID : BfdQoFhgpgn
사이다가 아무리 맛있고 시원해도 사이다만 먹으면 질릴 텐데 적당히 고구마 사이다 이렇게 해야 되는데 고구마의 ㄱ만 나와도 답답해하면 진짜 어쩌라고..ㅠ
이름없음 2019/04/16 16:50:08 ID : txU2LdO8o40
근데 사이다에 중독되는 사람들은 개인적으로 공감적 수치를 가져서 그런것 같기도 함.
이름없음 2019/04/18 18:36:40 ID : O5U2K3TU3Wl
진짜 유난히 그런 류의 댓글이 심한 건 네이버 웹툰 DOLL 체인지. 제목 언급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친목 행위는 아니니까 걍 쓸게. DOLL 체인지가 자신이 설정한 DOLL=인형탈 같은 걸 쓰고 각 라운드를 이기고 다음 라운드로 올라간다 뭐 이런 내용인데 주인공이 전 대회 준우승자였거든. 근데 주인공이 조금이라도 약해진 모습 보면 '준우승자 맞나요? 왜 저렇게 약해요?' '준우승자인데 대체 언제쯤 강해지는 건가요 제발 사이다 좀' 이딴 식으로 댓글 쓰는 사람들 보면 정말 답이 안 나오더라. 웹툰도 짜여진 스토리가 있고 그 스토리대로 흘러가는 건데 고퀄리티 웹툰 무료로 볼 수 있게 해 주는 거 고맙게 생각해도 모자랄 판에 자꾸 사이다 요구하고 댓글로 너무 답답하다고 그딴 식으로 댓글 쓰는 거 보면 내가 다 짜증 나려고 해
이름없음 2019/04/18 18:39:14 ID : O5U2K3TU3Wl
솔직히 그러면 웹툰 작가들은 얼마나 스트레스받을까... 스토리 힘들게 생각하고 구성하고 밤낮 안 가리고 열심히 그려서 올리는데 댓글 상태가 사이다 원한다 이딴 식이면 내가 웹툰 작가였다면 때려치우고 싶었을 거 같아. 난 스토리 진행이 좀 느리더라도 스토리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참고 보는데 베댓 같은 거 보려고 댓글도 들어가면 아 스토리 진행 왜케 느려요 이딴 댓글 꼭 하나씩은 보이더라 ;; 진짜 화면 뚫고 들어가서 패주고 싶어.
이름없음 2019/04/18 18:42:51 ID : O5U2K3TU3Wl
위 몇몇 스레 진짜 공감인 게 웹툰이 일주일 이상 연속으로 연재되는 것도 아니고 기껏해야 일주일에 한두 번인데, 그거 3주면 3화잖아. 솔직히 단순한 스토리도 아니고 세계관 담고 있는 스토리면 3화 안에 빠릿빠릿하게 연재를 할 수 있는 것도 아닌데... 기다리는 시간만 3주지 사실상 약 3화밖에 진행 안된 건데 그걸 못 참는다는 게 참 신기해. 불만이면 지가 스토리 써보든가 얼마나 힘든지...
이름없음 2019/04/19 20:35:24 ID : O1jwJXAi4Fh
얘들아 요즘 웹소설은 해리포터 헝거게임 룬의아이들 같은거는 아예 인기끌 수 없니?
이름없음 2019/04/19 21:06:13 ID : VampSE02slv
이우혁 작가가 신작을 카카페에서 연재했는데 주인공 한 명이 대인기피증 있는 중학생이야. 짱센무기 갖고 시작하는데도 전개가 느리다는 불평 많음. 룬의 아이들 3부는 1, 2부 본 독지틀이 많아서 그런지 불평하는 건 못본 거 같아. 그런데 요즘 룬아 1부가 나왔으면 '진네만 형제 처신 답답하다, 고모할머니 빨리 찾아가라'고 하고 2부에는 '2부 주인공 천재라 1부와 다르게 시원하네요. 작가님이 독자들 마음을 알아주신 듯'하고 댓글 쓰는 독자들 있었을 거 같아.
이름없음 2019/04/27 15:36:33 ID : VampSE02slv
사이다에 열광하는 게 왜 싫은지 생각해봤는데 사이다에 열광하는 사람들이 작품에 집중 안 하는 것도 있지만 가상인물에 이입해서 자기 인성질 욕구 풀고 싶어하는 것도 느껴져서 싫은 거 같음
이름없음 2019/04/29 16:45:11 ID : V9beNBArzeZ
노력형 캐릭터, 성장형 캐릭터는 죽어도 못 봄.
이름없음 2019/05/01 19:15:58 ID : QmnyFeL86Y0
ㄱㅅ
이름없음 2019/05/24 15:10:45 ID : U2JPhe7Alxz
갈등의 조짐만 보여도 벌써부터 사이다 외치는 사람도 있더라. 그냥 주인공이 무조건 다 때려부셔대는 걸 원하나봐. 먼치킨은 유구하게 인기가 있어오긴 했지만, 그럼 그런 스토리를 가진 작품으로 가지 성장형 캐릭터나 서사쌓는 캐릭터가 있는 작품에 찾아가서 사이다를 외치고 있으면 작품 스토리 자체를 바꾸라는 소리밖에 더 되냐고ㅠㅋㅋㅋ
이름없음 2019/05/24 21:18:40 ID : U2JPhe7Alxz
작품 소개 좀 읽고와라. 딱 봐도 성장물일것 같거나, 딱 봐도 답답한 내용이 나올것 같으면 애초에 보지 말든지 아니면 네가 정말 원하는 사이다가 나올때까지 기다렸다가 보던지 좀 해라. 굳이 악플달러 오는 이유는 뭐야??
이름없음 2019/05/25 00:42:28 ID : K3XvA0nvdu9
캐릭터가 슬슬 변하려는 모습이 보이면 댓글로 사이다 아직이냐고 사이다 보려고 결제했는데 짜증난다는 댓글이 싫어. 작가가 이 편 사이다 나온다고 못박아둔것도 아니고 자기가 선택해서 결제한거잖아.
이름없음 2019/05/29 15:54:13 ID : U2JPhe7Alxz
사이다 보여달래서 보여줬더니 이번엔 전개가 너무 빠르다고 뭐라하고 갈등이 2개인 스토리에서 한 갈등에 대해 사이다를 보여줬더니 이젠 또 다른 사이다는 언제 주냐 닦달하고ㅋㅋㅋㅋㅋ 뭐하자는 거임 진짜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19/05/29 17:19:02 ID : 4NwHu67s5U0
사이다 안 나왔는데 괜히 쿠키 구웠다고 돈 아깝다는 댓글 진짜 보기 싫음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19/06/05 09:54:07 ID : O09uk9AjirB
맞아ㅋㅋㅋㅋㅋ 200원가지고 그렇게 생색내고 갑질할거면 그냥 200원을 쓰질마
이름없음 2019/06/05 15:15:36 ID : 4K2K6qkrhAl
갑질을 하고싶은데 할게 없어서 200원으로 웹툰작가들에게 갑질을 하고 있냐 작가들이 강매한것도 아니고 지가 원해서 본거면서 찌질하고 치졸해
이름없음 2019/06/25 06:33:29 ID : dDs4E09wJXB
웹툰이나 웹소설에서 사이다만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게 웹툰이나 웹소설의 한 편당 결제구조가 관련있다고 보는 시선도 있더라
이름없음 2019/06/25 17:58:34 ID : 7urhAnPfQk8
사실 미리보기 결제 안나와도 주간연재때문에 질적으로 문제되긴 했음. 하도 독자들이 뭐라하니까 독자들 의견 반영해서 질적으로 떨어지거나 아예 그런 독자들을 이용해 노이즈마케팅으로 자극적인 것들의 향연으로 연재하는등등. 걔네들은 지들때문에 작품이 질적으로 저하되는건지도 모르고 있겠지...
이름없음 2019/06/25 19:57:31 ID : hBtdvfTWqnW
여캐가 고구마 전개면 더 심하지 호구 민폐 온갖 욕 다 들어먹음
이름없음 2019/07/04 18:05:36 ID : U2JPhe7Alxz
너무 자극적인 것만 취하고 싶어하는 것 같아. 분명 조금씩 전개가 되어가고 있는데.
이름없음 2019/08/17 02:26:30 ID : lDteNurhumq
인내심도 없고 예의도 말아먹은 독자들이 너무 많은 것 같음
이름없음 2019/08/23 20:14:58 ID : lDteNurhumq
ㄱㅅ
이름없음 2019/08/23 20:19:14 ID : PgZbeE1eINs
소설이든 만화든 이야기는 결국 현실을 기반으로 생겨나는건데 사실 현실에 사이다스러운 일이 얼마나 있겠어? 정말 사이다만 그려놓으면 반대로 현실성이 떨어진다고 뭐라 할거면서.
이름없음 2020/08/20 12:52:04 ID : Mo0nzRA1BcG
뭐만하면 고구마 ㅇㅈㄹ
이름없음 2020/08/20 13:23:33 ID : e7wFa7dU1xu
계속 사이다만 찾으니까 요즘 웹툰이 독자 수준에 맞춰서 유치한 것만 양산형으로 나오는 거임
이름없음 2020/08/20 13:33:38 ID : e7wFa7dU1xu
대놓고 사이다스러운 전개 미는 웹툰이면 그러려니 하는데 열정호구처럼 암담한 현실을 보여주는 웹툰에서 여주 답답하다고 별테하는 거 ㄹㅇ 이해 안가... 아니 여주는 사회 초년생이고 너네는 사회 초년생이면 저런 상황에서 시원하게 행동했을 것 같냐
이름없음 2020/08/21 04:42:46 ID : Zbba1fTTU2F
아니 뭐 주인공이 원래 고구마 스러운 걸 싫어해서 그런 걸 못 참고 바로 해결하려하고, 또 이제껏 그래왔던 성격이다, 그러면 고구마 전개가 이어지는 것 자체가 캐붕이라 볼 수 있으니 비판하는 것도 이해가 감. 아니면 그냥 가벼운 코믹 만화다, 전개고 뭐고 그냥 웃으라고 만든 병맛 만화다 싶으면 가벼운 마음으로 보려고 들어왔는데 고구마가 떡하니 있으니 조금 땡깡 피우는 것도 봐줄 수 있음. 아니면 일주일에 한 번 연재하는데 벌써 3, 4개월째 같은 내용으로 질질 끌면서 고구마만 먹인다? 그러면 사이다 요구할만 하다고 생각함. 그런데 그런 것도 아니고 스토리 전개상 꼭 필요한 사건이나 내용, 그리고 그에 따른 합리적인 일을 그려내는데도 자꾸 사이다 사이다 ㅇㅈㄹ... 너네가 원하는대로 다 해주면 만화고 소설이고 정상적으로 연재 못해 씨발놈들아.
이름없음 2020/08/21 08:23:31 ID : 82nClzUZg7y
주간연재인 웹툰도 고구마내용을 못 버티는데 그럼 일본 만화 중에 월간 연재인 것은 어떻게 보려고?
이름없음 2020/08/21 08:46:45 ID : Qty5gjcoJQo
나 보는 소설 중에 로판인데 좀 현실적인 거.있었거든. 주인공이 갑자기 환생해서 혼란스러워하면서 현생 부모님도 피하고, 아기의 몸으로 마법 배우려고 아등바등하는 초반부가 있는데 난 진짜 좋다고 느꼈어. 내 평생이 저 너머에 있고 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희망(마법)이 있는데 걍 '오 환생~ 잘 살아봐야지~~' 하는 여주들이 이상한 거잖아. 그래서 그 장면 진짜 좋아하는데 독자들;;;아;;;;;; 여주가 환생을 받아들이기 전까지 방황이 있어야 하는데 뭐만 하면 고구마 고구마 ㅇㅈㄹ;;; 아니 자고 일어났더니 갑자기 환경이 바뀐 건데 그러는 게 당연하지 ㅅㅂ!!!!
이름없음 2020/08/21 09:47:14 ID : Aqi8mMlzWo3
사이다 요청하는 독자 뚝배기 깨는게 사이다지 암.
이름없음 2020/08/21 14:36:19 ID : PbjBBAkoNwL
"작가님 사이다 전개 좀요 사이다 사이다 사이다 사이다 사이다.........!" '사이다는 답을 알고 있다'라도 찍어야 할 판 ㅇㅇ
이름없음 2020/10/01 01:51:19 ID : 9zdTWphvyIE
갱신 ㅋㅋㅍ 댓글란은 지옥이야 예의없는 사이다충 존나 많이 널려있음 성장물 웹툰에서 메인 스토리 진행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ㅅㅂ 그새를 못 참고 우르르 튀어나와선 사이다 사이다 거리면서 지들이 원하는 전개 안 나오면 돈쓸 가치도 없다면서 작가한테 갑질하듯이 지랄떠는거 어이없더라 아니 좀 조용히 보면 안되냐? 누가 보라고 억지로 등 떠민 것도 아니잖아요ㅋㅋㅋ 스토리 보기 전에 제발 작품 소개부터 먼저 봐라 고작 몇백캐시로 갑질하려 드는거 보기 흉하다 진짜 레더 말대로 인내심도 예의도 말아먹은 것들이 너무 많음
이름없음 2020/10/01 05:40:12 ID : 803Bgp87bxz
ㄹㅇ 코난이 한국 웹툰이었다면 1화부터 코난이 검은조직 단서 얻는 사이다 달라고 징징댈거같음ㅋㅋㅋ
이름없음 2020/10/01 13:48:04 ID : rtclg3U7s7f
하 진짜 현실성있는 스토리를 보여주면 댓글에서는 답답하다고 사이다 달라고 까고있고 별점테러까지 하고ㅋㅋ 도대체 왜그러는거임? 아니 스토리를 보면서 다른건 생각안하고 사이다 하나만 보고 생각하고 보는 것 같음 아니면 그런 댓글들이 올라올 수가 없음
이름없음 2020/10/05 04:18:21 ID : wHyJSJO646r
ㅇㅈㅇㅈ 사이다를 먹으려면 고구마가 있어야 되는데ㅠㅠㅠ 웹툰 쪽은 그런 거 너무 심한 것 같아서 슬퍼 작가님들도 생각해둔게 있으실텐데 왜 그러는 걸까 그리고 고구마 1개 먹고 사이다터뜨린ㄴ 것보다는 진짜 극한으로 몰고 가고 사이다 터지는게 더 카타르시스? 옴.
이름없음 2020/11/04 16:59:43 ID : vbjxU6lA1zW
스토리 진행과정에서 갈등이 꼭 필요한데 갈등 조짐만 보이면 극도로 거부하고 사이다 강요하고 갈등 나오면 베댓에 답답하다 욕하고 사이다 요구가 올라옴 소시민a가 작게는 주변환경이 크게는 세계관이 비정상인 상황에서 어떻게 사이다를 내라는거지 고민하고 갈등을 겪는게 정상이지않나 최근 보기시작한 웹툰이 세계관 특성상 주인공이 구를수밖에없는데 사이다 요구하는거보니 답답함 아직 초반인데 뭘 하라는건지 그래서 댓글창 보기는 포기함 댓글창 안보는건 다른 웹툰도 그렇다만
이름없음 2020/11/04 17:24:26 ID : 4INy7uk1bg4
ㅇㅈ 네웹 상위권 학원물보는데 맨날 사이다 타령 그렇게 될수록 작품이 입체적이지않고 평면적인 스토리가 될게 뻔한데 병신티 존나 냄 ㄷㄷㄷ
이름없음 2020/11/04 17:29:44 ID : BwFba05Ve7s
아니 뭐 사이다 원하는거 그럴 수도 있고 각자 취향이니까 난 안건들게 안건든다고 근데 니들은 왜 내 좋아하는거 건드는데 이것들아 다른 사이다 작품 많잖아 그거 보면 되지 왜 내가 보는곳까지 찾아와서 아 답답하다 물흐리고 지럴이여 진짜 좀 배려심이 있어봐라 가뜩이나 요즘 정통파 명작 사양세인 추센데 씨이...ㅠㅠㅠ
이름없음 2020/11/06 19:21:22 ID : 2k09thaslxy
굳이 사이다가 필수 요소는 아니지 작가 맘임 사이다를 찾고싶으면 그런 이야기를 자기가 찾으면 되는거고 독자가 작가한테 강요하는 구조는 좀 그럼
이름없음 2020/11/06 22:10:15 ID : 803Bgp87bxz
사이다 타령하는 놈들중에 일본 이세계물 까는 애도 봄. 씨발 니들같은 애들이 사이다타령하니까 일본 애니나 소설 연재 사이트가 먼치킨 주인공 이세계물로 범벅되는거아냐ㅋㅋ
이름없음 2020/11/07 00:05:33 ID : 40sqrvzWmLe
아ㅣ 이거 너무 공감되서 쓰고 간다 사이다사이다 타령 진짜 지겨움 왜 사이다가 좋은지 모르는건가? 고구마가 있으니까 그 뒤에 사이다가 시원한건데! 앞에 어떤 사건들이 모이고 모여서 빵 터트리는 그 부분을 원하면 끝까지 소설 보면서 가만히좀 있던가 그런 장면이 있어서 사이다가 존재 할 수 있는건데 너무 답답함
이름없음 2020/11/07 03:13:38 ID : wHyJSJO646r
ㅇㅈㅇㅈ 사이다만 있으면 막장이 된다고...
이름없음 2020/11/16 10:13:49 ID : cpQrala66rB
독자들이 하도 사이다 사이다 거리길래 고구마가 존재하지 않는 먼치킨 주인공이 깽판 치는 작품을 본 적이 있거든 내용이 깊이가 없어 먼치킨 주인공이 다 부수고 다니니까 악역이나 반동 인물도 허세 잠깐 부리고 주인공에게 퇴치당하고 조력자들은 역시 주인공!!하면서 감탄만 해 설정상으로는 분명 심각한 내용인데 왜 여태까지 못 풀었나 싶을 정도로 간단하게 해결되고 고구마를 허용하지 않으니 주인공은 1차원적인 악역들을 깨부수는 스토리가 반복되지 그러다 보니 내용도 거기서 거기가 되고
이름없음 2020/11/16 13:06:18 ID : wHyJSJO646r
222 다 평면적이 됨.
이름없음 2021/01/14 01:13:22 ID : 5VbzQnCnSE2
ㄱㅅ 카카페 댓글란 사이다충들 제발 다 꺼져라 스토리 전개에 필요한 내용인걸 어쩌라는거임ㅅㅂ 뭘 읽기 전에 작품 소개부터 먼저 좀 읽고 오던지 아니면 레더 말대로 악역이나 갈등이 싫으면 그런거 하나도 없는 일상물이나 보던지 해라
이름없음 2021/01/20 01:26:43 ID : dvg2MqrwJXs
ㄱㅅ
이름없음 2021/01/20 01:36:46 ID : Wo5dTRA3Qmm
아니 기본적인 rpg 게임들도 메이플같이 대략적인 스토리가 있는 게임들은 캐릭터간에 어느정도 갈등구조가 있잖음. 근데 소설이나 만화면 (대학일기나 여탕보고서 등의 일상물이 아닌 이상) 많든 적든 갈등구조 발생 -> 원인 파악 -> 갈등 조정 -> 문제 해결!!! 이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전반적인 개연성(?) 같은 게 더 완벽해지지 않음? 고구마가 있어야 사이다가 나왔을 때 더 짜릿한 기분을 느낄 수도 있고. 아니 근데 갈등은 1도 없이 사이다씬만 있었으면 좋겠다는 놈들이 있으니까 '아아 이건 **란 것이다' '어머 당신은 설마 우리들의 구세주?' 이딴 대사가 툭하면 나오는 이세계물만 장르 상관없이 쳐 나오는 거 아녀 시발
이름없음 2021/01/29 01:03:02 ID : 4HzVgrwNupR
갱신
이름없음 2021/01/30 02:05:23 ID : ioZctthe41B
진짜 그놈의 사이다 타령이랑 별점테러 안 하면 안 되냐? 갈등이 있어야 내용이 전개가 되지 무슨 맨날 사이다 사이다야. 이것들 땜에 재밌게 보다가도 댓글이랑 별점 꼬라지 보고 한숨 나옴.
이름없음 2021/03/15 02:56:05 ID : yMi2nwk60pX
ㄱㅅ 사이다충들 진짜 작작 좀 해라 성장물에서 깽판치고 사이다 없다고 작가한테 갑질하려 드는거 존나 추함
이름없음 2021/03/15 13:43:09 ID : 1vbinSJTVfg
진짜 그런댓글 극혐; 걍 대놓고 갑질하는거잖아
이름없음 2021/03/16 00:46:35 ID : B9jumlcmmk9
아 ㅇㅈ 사이다 타령 그만 좀 했으면 좋겠음; 뭔 매 회차마다 사이다 주실거죠ㅠㅠ? ㅇㅈㄹ 중임... 하... 언젠간 사이다 들고 오시겠지 ㅅㅂ! 그거 못 기다리고 댓글에 자꾸 있는 거ㅜ 짜증날 지경이야
이름없음 2021/03/16 14:18:35 ID : HxzSMmK2JXB
사이다충들아. 작품에서 서사가 쌓일려면 주인공이 굴러야한단다. 니들이 자꾸 사이다를 원하니까 신작에서 명작이 안나오는거야. 니들이 원하는대로 개연성 하나도 없이 팩폭만 하고 다니면 느그 주인공 사회부적응자!
이름없음 2021/03/16 15:19:04 ID : 4Y3xu3vdu8p
차라리 사이다 클리셰 뒤집어서 사이다 내용 망상만하고 현실은 시궁창인 찐따 주인공은 요즘 보기 힘드려나... 예를들면 자기를 괴롭히는 일진 참교육하는 사이다 내용을 망상만하고 현실은 그렇지 못하고 일진에게 쳐맞기만 하는 내용으로. 이러면 답답하네 발암이네 하면서 다 튕겨나가겠지만
이름없음 2021/04/27 23:36:59 ID : cJWnXy43Rvh
참을성이라곤 조금도 없는 사이다무새들 일본 월간연재 만화는 아예 보지도 못하고 얼마 안가서 튕겨져나올듯ㅋㅋㅋㅋ 주간연재인 웹툰도 그새를 못 참고 사이다 어딨냐고 징징대고 갑질에 쌍욕에 별점테러 해대는데 월간은 어떨지 안봐도 비디오다
이름없음 2021/04/27 23:54:15 ID : lB9fUZfTU5f
그건 답답함 이전에 윤리적 문제때문에 안됨. 안그래도 요즘에 유명인들 학폭논란 터지는데 그런거 나오면 학폭피해자 조롱으로 불거질 수 있음
이름없음 2021/04/27 23:56:02 ID : hasphyY062F
난 내용이 좋든 말든 작가가 정해둔 스토리가 있는데 무작정 까는 거 자체가 이해가 안 가 맨날 답답하다고... 그럼 보질 마... 답답한 전개가 그 스토리 내용이겠지...;-;
이름없음 2021/04/28 00:11:28 ID : 5U7tg5hBzbz
고구마가 있기에 사이다를 마셨을 때 캬 쾌감이 장난 아닌 것을~~시즌2 도입부에 신캐 소개하고 시즌1이 그랬던 것처럼 작가님 페이스에 맞게 서사 쌓아올리는 중인데 사이다 어딨냐 빠른 전개 어딨냐고 답답하면 무슨 재미로 소설을 읽나용 좀 기다려봐용 이건 로맨스물이니까 주인공들 결혼생활, 애 낳았으니까 육아생활이 나오는 게 당연하죵 시즌 시작부터 뭘 바라는 거에용 바로 크크킄 내가 새로운 악역이다! 나를 해치워보시지!! 시련 두둥 등장하길 바라는 건가용
이름없음 2021/04/28 13:46:32 ID : q3VampTXtii
솔직히 고구마없이 사이다만 있으면 별 감흥이 없지 않아? 결론:사이다 강요 멈춰!
이름없음 2021/06/30 04:05:58 ID : hxU3RvdzV9i
갱신 사이다패스들 제발 웹툰 댓글란에서 다 나가ㅅㅂ
이름없음 2021/06/30 16:07:11 ID : rBs1eJRxA1C
빛이 있으면 어둠도 있고, 어둠이 있어야 빛이 더욱 돋보이는 법임 맨목에 사이다만 무작정 들이킨다고 시원해지냐? 탄산때문에 목만 ㅈㄴ아프지 사이다는 고구마 쳐먹다 막힌 목을 뚫어주는 역할이기에 시원하고 가치가 있는거임... 사이다고 자시고 쾌감을 느끼고 싶다면 어느정도의 고구마 섭취도 필수란 말이야 그런데 요즘은 이런건 조또 고려 안하고 조금만 막히고 답답해도 사이다사이다사이다.... 이러니까 작품들이 죄다 획일적이고 단면적이고 노잼이고 감흥이 없어지는거아냐 탄산만 들이켜봤자 의미가 없다고 고구마랑 사이다란 단어가 왜 동시에 존재하겠음? 이야기에 있어서 필수적인 갈등과 해결부분이 사람들에게 재미를 주기에 비유적인 유행어가 된거임 두개는 세트야 떨어질수 없단말이야 요즘 사람들은 미디어를 볼 때 전체를 보기보단 하이라이트만 짧게 보고싶어하는 경향이 있는데(유튜브 예능채널같은거) 이 사이다패스짓도 이런 심리가 반영된 게 아닐까 생각함... 이럴거면 완결된것만 쳐보라고 외치고싶은게 한두번이아님 무지성 사이다는 건물을 뼈대 안세우고 외관부터 짓자는거랑 다를게없다는걸 왜 몰라 왜
이름없음 2021/06/30 16:28:04 ID : lzSNumpO1bi
사이다무새들 걍 회빙환물이나 이세계물이나 봐라
이름없음 2021/07/04 10:05:59 ID : E8nVdQtBwIL
진짜 요즘 사이다충때문에 너무 이야기가 획일적으로 변함. 아이가 그 나잇대같이 굴면 민폐라고 온갖 욕을 해서 몸만 아이고 사실상 어른이 애기 흉내내며 애교떠는 걸 아이라 부르지 않나...
이름없음 2021/07/04 16:14:29 ID : RzU2KY62Lhw
해리포터 같은 거 요새 웹소로 나오면 댓창 다 작가님 그래서 볼드모트 언제 때려잡죠?? 로 도배된다 ㄹㅇ 아무리 웹소설 웹툰이 가볍게 잠깐 즐기는 스낵컬쳐라지만 최소한의 기승전결은 있어야지;
이름없음 2021/07/04 16:43:01 ID : qjh9h9iqjg6
난 고구마 잘 못보는데도 사이다만 줄창 외쳐대는 애들이 이해 안 간다. 이야기를 어떻게 쓰라는거지...? 고구마라도 발단전개 빌드업이 차곡차곡 쌓이고 쌓여 클라이막스가 됐을때 사이다가 터져야 가장 달콤하고 짜릿한거 아닌가? 걔네가 원하는 게 사이다임? 있으나마나한 맹물이지 사이다무새들 참을성이 없는건지 뭔지, 아니면 진짜 몰라서 그런건지 얘네 마음을 모르겠다
이름없음 2021/08/27 03:18:59 ID : ipgo6rvDxTX
그놈의 사이다에 심취해선 성장형 캐릭터 볼때마다 답답하다느니 성격 왜 저따위냐느니 이ㅈㄹ하면서 깎아내리는 새끼들 너무 ㅈ같음
이름없음 2021/08/27 03:26:08 ID : z9dClzRCqkm
사이다라면서 주인공한테 조금만 잘못해도 죽이자, 패자 이러는 거 너무 싫음. 상대방이 누구인지에 대해서 신경 1도 안 쓰고 그냥 뭐 실수로 뭐 잘못하거나 오해해서 주인공한테 안 좋은 일이 일어나면 아 저 새끼 죽여버려 이러는 거 보고 소름돋음.
이름없음 2021/08/27 04:17:50 ID : xzUZeFdu3wp
진심 사이다무새들 때문에 컨텐츠들 질이 수직으로 하락하는듯...
이름없음 2021/09/10 14:51:34 ID : k2k3DxRzTU1
맨날 사이다찾는 사이다무새들ㅋㅋㅋㅋ 1,2주내로 갈등이 다 사라지고 해피엔딩이길 원함. 필요한 장면이거나 설득을 위한 부분인데 아 어서 사이다 달라구요~빼애애액!!! 이런 머저리들이 1시간40분짜리 영화는 안보고 너튜브에 3분 요약스토리 영상보고 그 영화 찬양하는 타입임.
이름없음 2021/09/10 15:19:09 ID : spfgo0mtAi6
나도 사이다 전개랑 사이다 성향인 캐릭터 좋아하는데 솔직히 고구마전개도 어느정도 준비가 있어야지 재미가 있는거지. 시련이랑 고난이라는게 왜 있는건데. 그걸 통해서 서사 구축하고 캐릭터가 변해가는 과정을 입체적으로 그려내야지 캐릭터가 되어가는 거 아니야? 게다가 성격이나 전개등 모든 면에서 사이다인 캐는 찬양하고 빨아주면서 고구마캐는 배척하고 욕하는거 보면 진심어처구니 없더라 ;;; 특히 네이버 화요웹툰 하네되 메데이아 찬양하고 프시케는 욕하고 배척하는 그 팬들 보면 ^짱짱쎈언니 사이다형 여주^만 주인공 취급하고 ^ 여리고 약하지만 조금씩 계단 밟고 올라가는 성장형 여주^는 짜증난다고 배척하는거 보면 개념없는 사이다충들이 날뛰는 대표적인 사례라는걸 잘 보여주는 예시같아.근데 사이다도 너무 남발하면 전개가 식상해지고 오히려 재미없어짐. 실패 이벤트가 있는 클리셰가 괜히 있는줄 아나. 악역이 오히려 압도적으로 주인공보다 강해야만 재미가 올라가는 법인데.
이름없음 2021/09/10 17:13:48 ID : a5Xtbba1ija
일주일 뒤면 다음 화 나오는데 그걸 못 참고 조금만 답답한 내용 나와도 바로 사이다 타령.....
이름없음 2021/09/10 19:07:36 ID : 803Bgp87bxz
사이다패스들 특징이 문장 독해력도 떨어짐. 얘네들 보면 대부분이 좀만 긴 문학이나 설명문 같은거 읽기 극혐하거나 아님 첫째 줄이랑 마지막 단락 몇줄 읽고는 대충 판단해댐 영화도 돈내고 보기 아깝다고 유튜브 양산형 영화리뷰채널에서 대충 5분짜리 영상 올린거 보고올 놈들임 재미없다고 춘향전이나 홍길동전애서 1페이지 만에 이몽룡이 춘향이를 구해주거나 길동이 아버지가 고구마라고 복수랍시고 죽여버리고 율도국 왕되는 전개 원할듯^^
이름없음 2021/09/10 19:13:00 ID : 803Bgp87bxz
그래놓고 아 요즘 웹소설 웹툰판엔 괜찮은 작품이없어~ㅠㅠ 이지랄ㅋㅋㅋ 작품 질 다 떨어트리고 개판낸게 누구때문인데ㅋㅋ 사이다 원하면 '무개념 아줌마한테 복수했습니다ㅋㅋㅋㅋ' 이러는 유튜브 썰주작영상이나 보러가지 왜 소설이나 만화보고 앉아있음? 심지어 사이다패스 새끼들이 연애물 소설보면 남주/여주가 고백을 안한다느니 서로 진도가 안나가느니 하는걸로 고구마라고 지랄함 괜히 트와일라잇,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나 귀여니 일진소설 같은게 한때 인기 좀 있었던게 아니야ㅋㅋ 저딴 과몰입 사이다패스들이 사주니까 인기많지
이름없음 2022/08/09 09:33:58 ID : oIJSE3DAoY4
문해력 딸리는거 진짜 맞말임. 그루좀만 길면 내용 이해를 못함. 일상힐링이라 느긋하게 진행되는 스토리인데 망작망작거리면서 욕하는거 보고 어이가 없더라. 하차한 이유가 스토리 전개가 느려서라는데ㅋㅋㅋㅋ 이런거 보면 ㄱ멸이 왜 떴는지 알거같기도 하고. 개빡쳐 아무튼
이름없음 2022/08/16 06:47:24 ID : hxV9jvzPeMo
ㄱㅅ
이름없음 2022/08/16 07:24:30 ID : dPeINzhz83z
고구마가 있어야 스토리가 흥미진진하지 뭘 모르네
이름없음 2022/08/16 15:41:22 ID : 7vDwIMjhdXt
웹툰 보는데 여주가 너무 답답하다, 왜저러냐 이런 덧글만 베댓으로 수두룩한거 볼때마다 재밌게 본 내가 이상한건가 싶어서 기분 이상해져. 로맨스물인데 여주가 사랑하면서 너무 멍청해진것 같다는 덧글이 가장 충격적이였음. 마냥 로맨스는 아니고 복잡한 서사가 많이 얽혀있어서 이걸 하나씩 풀려면 이런 과정도 필요할 것 같은데 그냥 사이다같은 전개만 원하는건가 싶고. 시대물이라 설정된 신분상 여주가 뭐 하기도 어려운데 아무것도 안하면 쟤는 답답하게 왜저러냐, 그러다 한 번 여주가 행동하면 쟤는 좀 가만히 있지 왜 저렇게 나대냐고 그러고ㅋㅋㅋㅋ 웹툰작가도 극한직업이다.. 사이다 전개 안나오면 답답하다 빼액거리는 독자 달래기 존나 힘들듯. 그냥 덧글창을 메워야만 이 사단이 끝날것 같아.
이름없음 2022/08/16 18:12:14 ID : vh82nu8mHxu
그냥 댓창 없애는게 제일 나을 듯... 전혀 극단적이지 않음. 그냥 없애면 모두가 평화로워질거같아...
이름없음 2022/12/23 00:58:24 ID : Y4LbA1DwK7A
웹툰 보다 사이다무새들 때문에 개빡쳐서 갱신함 요즘 독자라는 새끼들은 빌드업이나 그런걸 모르나? 빌드업이나 그런 거 좆도 모르는 새끼들 때문에 빡쳐서라도 모든 웹툰 플랫폼에서 댓창이 사라지면 좋겠음 시바
이름없음 2022/12/23 03:47:58 ID : s4E9xRBe5fd
으악 근데 이 스레 보니까 진짜 사이다 마시고 싶어졌어 ㅋㅋㅋㅋ ㄹㅇ 실제 사이다말야
이름없음 2022/12/23 10:55:23 ID : hxV9jvzPeMo
난 나랑드 ㅋㅋㅋ
이름없음 2022/12/23 11:26:21 ID : BthcFa63Wrt
좀 포카포카 간질간질한 분위기좀 즐기자. 진도 빠른 거 좋아하는 거 알겠는데 정신적 사랑은 사랑 아니냐고 ㅅㅂ…. 왜 육체적인 사랑만 좋아라 하고 정신적 사랑은 무시하는 건데. 뇌가 수위에 찌든 인간들이냐. 그래, 고난과 역경에서 피어난 사랑! 이런 게 옛 유행이고 최근 유행은 닥돌인 거 아는데 아니 그러면 그런 작품 보러 가세요. 왜 재미있게 보는 사람을 고구마패스로 만들지?
이름없음 2023/03/01 19:46:33 ID : 3xDBwE8ry7y
ㄱㅅ
이름없음 2023/09/28 22:42:53 ID : xvfPbh89Ary
ㄱㅅ
이름없음 2023/09/28 23:55:34 ID : vyL809xWkra
서사 쌓는데 사이다 없다고 뭐라하는 애들 댓글 안 썼으면 좋겠음 자매품으로 악역 서사쌓는데 악역미화니 세탁이니 훈수두는것도 있는데 역시 개빡친다
이름없음 2023/09/29 08:57:46 ID : 4Y8nVgjfO61
ㅈㄴ격공한다 뭘 자꾸 선이 진다고 징징거리는 건지 모를ㅋㅋㅋ 만화에서 미쳤다고 악의 승리로 결말내겠냐고;;
이름없음 2023/09/29 23:55:31 ID : cleFfQoJRDx
대부분 분노조절장애들이 못참고 발작하는듯
이름없음 2023/09/30 09:18:55 ID : RCmNwGmmlgZ
사실상 언제나 주인공 팀/선역이 승리하는게 확정인 아동애니에서도 주인공이 지기도 하고 좌절도 하는데 나이 먹을만큼 먹은인간들이 맨날 사이다 징징대는거 보면 꼴보기싫음. 쟤넨 뭘 보고 자란거냐 대체.
이름없음 2023/09/30 09:24:36 ID : cE7gi8p9bfX
공감한다ㅇㅇ 진지하게 현생 찐따라서 맨날 당하고만 사는건지 과하게 사이다를 외침 주인공이 이기는건 팩튼데 그걸 못참고 부들부들거림 그 정도면 완결난것만 봐야될듯
이름없음 2023/09/30 10:10:06 ID : k9ulclhf9eJ
솔직히 말하면 같은 분량이라도 여러회차가 묶여있는 단행본으로 보면 별로 고구마라던가 그런 느낌은 안드는데 웹툰은 일주일에 한두번 연재하니까 그만큼 기다리는 텀이 길어지니 더 그런거 같음 그래서 난 한번에 몰아보려고 존버탐
이름없음 2023/09/30 10:17:31 ID : Bf9dClAZck0
그리도 사이다가 좋으면 옛날 동화책이나 봐라 그래. 그거는 권선징악물이 많아서 선역은 무조건 착하고 악역은 사연없이 나쁘기만하고 반드시 벌을 받지, 내용도 짧아서 사이다무새들에게 딱이네
이름없음 2023/09/30 16:44:47 ID : IIMo3QpXvBg
스토리상 필요한 전개를 이해 못하는 사이다무새들 댓글 못쓰게 막아야된다 하나같이 감정적이라 피곤함
이름없음 2023/09/30 17:15:11 ID : GoHxyGlioY5
어린애들이 그러면 이해라도 되지만...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3/10/03 10:34:15 ID : CoY8oY1iqnP
짜임새와 스토리 이해 못하는 사이다무새들 극혐함 답답하면 완결나고 보면 되잖슴 니들이 바라는 결말로 마무리 되어 있을 텐데 왜케 패악질 부리냐 극성 진상이 따로 없어
이름없음 2023/10/03 12:12:18 ID : z9du1iry3Qr
왜 맨날 악만 이기게 하냐고 징징거리는 팬덤 좆같다 선을 더 돋보이게 하려고 극으로 치닫는 거잖냐 그런 악을 밟고 올라가는 쾌감도 있는 건데 그 정도도 이해 못하겠으면 만화 읽지말고 꺼져 어디서 극성빠 대거로 들어왔나 내새끼충 사이다무새 징그러워죽겠음
이름없음 2023/10/03 18:53:43 ID : MjeGoIMlzTT
뱅신같은 사이다충때문에 현실거지찐따인 나는 악역한테 상처나 처받고 잇음 ㅆㅂ이게 누굴위한 사이다냐?
이름없음 2023/10/08 04:32:56 ID : 7uljtilDAkt
다른 데도 적용될 수 있지만, 사이다 강요의 표면적인 원인은 자기가 원하는 것만 보고 싶은 마음이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자기가 원하는 걸 다른 사람이 무조건 들어줬으면 하는 마음임.
이름없음 2023/10/19 20:51:16 ID : wlhdTQk4K2E
엄청 화려한 로판, 학원물도 아니고 현실적이고 암울한 분위기의 만화인데 사이다 전개 아니라고, 쿠키 아깝다고 징징징ㅋㅋㅋㅋㅋ 처음부터 권성징악은 무슨 약자도 악일 수도 있다는 메세지도 준 작품이었고, 대체로 답답하지만 현실적인 전개가 많았는데 이제와서 징징거리는 거 보면 존나 개호구 아님??? 국밥집에 왜 마라탕 안 파냐고 지랄하는 거잖아ㅋㅋㅋ
이름없음 2023/10/19 21:08:02 ID : eJQmpPcpO62
사이다강요때문에 작가님이 풀어야할 이야기 충분히 풀어내지 못하고 넘어가는거 보면 나는 안타깝기 짝이없음 답답하다고 하지말고 그냥 좀 보면 안되냐고요 성장물인데
이름없음 2023/10/23 16:06:42 ID : txTTVcHvhf9
그 압박땜에스토리 개판됐음 내 생각엔.. ㅍㄴㄱㅇ 보는데 점점 사이다만 캐고잇더라
이름없음 2023/10/23 16:29:22 ID : DunA2LfgjfQ
아니... 스토리 진행에 있어서 위기도 있어야지 이새끼들은 말하는거보면 그냥 전개 결말 전개 결말 이거만 원하는거 같음 아무 위험도 없이 걍 사건 일어남 > 와 해결 끝! 할거면 왜 보냐 걍 캐하나 만들어서 지입맛대로 다죽였다 이겼다 끝 하는 메리수딸이나 치지
이름없음 2023/10/23 17:20:42 ID : 2nzSFdA0q6k
성장형 아니면 존나 주인공 깜 그러면서 악역이나 조연 추켜세우고 질려죽겠음
이름없음 2023/11/25 10:36:59 ID : E8nVdQtBwIL
사이다도 좋긴 하지 그런데 좀 답답하더라도 캐릭터들이 고난을 겪고 좌절하면서 성장하는 데 오는 쾌감도 있음 요즘은 싹 다 사이다 사이다 캐릭터의 성장따위엔 관심없어
이름없음 2023/11/25 10:43:31 ID : cJWnXy43Rvh
ㄹㅇ 나루토가 요즘 나왔으면 나루토 언제 강해지냐 사스케랑 이타치 언제 다시 만나냐 이런 댓글로 도배됐을듯ㅋㅋㅋ

레스 작성
109레스정치/사회 주제 깐다new 224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분 전
687레스🌙프로젝트 문 통합 까스레 3판new 676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206레스드림러가 드림판 까는 스레 (2)new 1134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492레스드림러 까는 스레 10new 1997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43레스동인계, 투디덕들의 내로남불과 견제 깐다new 212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433레스나나세 아오이(전직 일본 만화가/일러스트레이터→현재 앰생백수악플러) 까스레new 982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38레스여자애들은 왜 체육대회날만 오면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예쁘게 꾸미는거야?new 113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548레스X(구 트위터) 까는 스레 19new 719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299레스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4)new 298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7레스좌파들은 왜 항상 자기 주장을 똑바로 못할까?new 6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670레스쌍욕 자유 구역 2판new 1137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853레스자기자신을 까는 스레new 1282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231레스징징거리는 헤테로/노말러들 깜 2탄new 721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246레스근친 제작/파는 정신이상자들 깐다new 923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9시간 전
18레스유튜브 댓글 깐다new 61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0시간 전
913레스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 (6)new 4466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2시간 전
712레스🐉🐉##뒷담판 잡담스레 31판##🐲🐲new 801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3시간 전
693레스자기 본진 팬덤 까는스레new 1852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3시간 전
426레스어그로 퇴치 스레 까는 스레 355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024.03.28
120레스원신 루미네 총수 까스레 662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024.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