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북마크
이름없음 2019/07/07 14:28:42 ID : 2FfSFijdxBb
삼국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려면 제대로 하든가 한쪽에선 헬기타고 다른 쪽에선 말타고 싸우고 있고 뭐하자는거임
이름없음 2019/07/07 17:47:19 ID : lbjy2Gsqp9i
나 삼국지톡 혼모노인데..... 사실 적토마 페라리로 나왔을 때 존나 띠용했어...ㅋㅋ 그리고 옛날 배경인데 한국의 현대 성인 기준 나이 넣는 것도 진짜 개별로 장비가 16살이었나 암튼 그 나이즈음 여자랑 결혼을 하는데 이건 어떻게 표현할건데?
이름없음 2019/07/07 18:10:51 ID : xDxSJSMoZeK
뭐만하면 뿅아리 삐얃삐약 어쩌구 (임티 잔뜩) 누구 몸이 어떠네 얼굴이 어떠네 이런 거 좀 댓글에 안 쓰면 좋겠어... 보기 거북해
이름없음 2019/07/07 18:18:42 ID : a646o4Za79j
커플링 얘기 좀 안보이면 좋겠음 오타쿠질은 물밑에서 하자고 제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름없음 2019/07/07 18:23:01 ID : lbjy2Gsqp9i
난 그것도 싫음 장비 급식체.... 장비가 최애이긴 한데 얘 이제 20살도 넘었는데 인간적으로 급식체는 좀 빼지 ㅋㅋ 볼때마다 항마력 딸림
이름없음 2019/07/07 18:39:51 ID : Y09s9upO67x
커플링이나 외모 빨아제끼는거 진짜 보기 거북한 수준을 넘었음; 그거 다른거 다 참아도 댓글때문에 못참겠다는 사람들 많더라
이름없음 2019/07/07 19:20:57 ID : L9bijijiqo1
나도 적토마가 페라리로 나왔을 때 좀 당황했었어 삼국지톡에서 말은 오토바이나 다인승 버스 대신 값싸게 타고 다닐 수 있는 교통수단 정도로 여겨지는 것 같아서 적토마는 현대식으로 바뀌는 게 아닌 그 자체가 나올 줄 알았거든 명마 중의 명마다 보니 오토바이는 가뿐히 쌈싸먹을 정도로 엄청난 속도를 자랑하는 군마로 나올 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자동차로 바뀌어서 나오더라.. 이제 적토마가 주인을 그리워하다 죽는 부분은 어떻게 나올까 궁금함 그래서 한 가지 설을 생각해봤는데 사실 페라리에는 숨겨진 기능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인공지능이었다는 것임 그리하여 AI 적토마는 괸우가 죽자 오랜 기간 모셔왔던 주인을 그리워하다 스스로를 망가뜨리고 폐차되는 엔딩을 택했다 라는 걸 생각해봤는데 아무리 재고해봐도 이건 너무 막 나간 듯
이름없음 2019/07/07 19:45:50 ID : 3vfWi63WmGt
댓글들 난리부르스, 외모찬양 너무 심해.. 타 웹툰보다도 더 심한데 컷툰 특성도 있는 거 같애 매 컷마다 외모찬양이 가능하니..
이름없음 2019/07/07 23:10:24 ID : lbjy2Gsqp9i
솔직히 삼국지톡 현대화가 너무 심해.... 적토마 포함 말들 자동차로 바꾼 것도 이해안가고 삼국지 시대 성인 나이가 지금이랑 다른데 왜 우리나라 현대 성인 나이로 기준 잡았는지 모르겠다
이름없음 2019/07/08 20:53:50 ID : lwlhdTXy0ra
사실 장비가 미남이라는 베뎃도 있는데 사실 장비는 연의로도 정사로도 미남이란 기록 없었지 않나?
이름없음 2019/07/08 21:15:18 ID : lwlhdTXy0ra
장비는 정사에선 외모 언급 1도 없었고 연의에선 눈이 왕방울만하고 제비수염이라는 거 이외에는 그닥 잘생겼다는 말 없었는데?
이름없음 2019/07/09 15:05:51 ID : 2FfSFijdxBb
대사 쓰는 작가 진짜로 무적핑크 작가님 맞아? 대사를 너무 유치하게 써놔서 실객동 그리던 그 무적핑크 작가님인지 의심했다 사극말투에 급식체랑 유행어 짬뽕해놓으니 대사랑 글이 다 전반적으로 촌스러워졌다 아니 황자 나오는 장면에서 계속 '헐'하고 끝이야? 그리고 중간중간에 나오는 해시태그 좀 뺐으면 좋겠다 웃기지도 않고 연출만 더 촌스러워짐 진짜 그림작가가 하드캐리하는 만화인듯
이름없음 2019/07/09 16:24:10 ID : jAjikk9y2Gk
너레더 개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19/07/09 16:45:04 ID : 3Cqklhhz9jz
삼톡은 그림작가님 잘뽑은게 신의 한수였다...ㅋㅋ
이름없음 2019/07/10 11:00:33 ID : juoIMi2mnu6
삼국지톡 그림이 예뻐서 봤다가 댓글 때문에 손절... 뭐만하면 커플링 소리에 섹드립...근데 그걸로 댓글창 도배되는거 보고 진짜 역겨웠음
이름없음 2019/07/10 18:20:04 ID : i08i4FdxxCi
아니.....제발..... 가슴 좀 작작 좀 쳐봐 쓰벌것들아.... 애들 다 보는데서 뭐하는 짓거리야....
이름없음 2019/07/10 22:42:59 ID : 2FfSFijdxBb
남캐 나올때마다 댓글로 성희롱 너무 심하다 특히 여포랑 장비 그냥 근육 멋지다 이수준도 아니고 조신,,허지 못하게 가슴을,,, 어쩌구 이러는거 존나 역겨움 뭐라하면 여캐 몸매 나올 때는 안그랬잖아욧!!빼애액!! 진짜 내로남불 토나온다ㅋㅋ
이름없음 2019/07/10 23:07:38 ID : lbjy2Gsqp9i
ㄹㅇ
이름없음 2019/07/11 00:47:20 ID : NByY2ramk79
나 삼국지 썩은물인데 삼국지 스토리가 남캐 브로맨스 물 되는거 개싫어; 차라리 픽션 인물로 하던가... 설정이나 대사도 개오글거리고;
이름없음 2019/07/14 22:42:14 ID : 2FfSFijdxBb
솔직히 그림작가 아니었음 못떴을 웹툰
이름없음 2019/07/14 22:49:22 ID : a2pVfhzhtjs
미친 베댓들 상태 왜그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더럽다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19/07/15 00:49:02 ID : 5dWlwqY8mNt
ㅇㅈㅇㅈ ㅆㅇㅈ 네웹 그작 스작 따로 있음 그작이 스작 먹여살리는 거 이쯤이면 학계 정설이다
이름없음 2019/08/16 13:20:17 ID : AnQqY4NxTXv
난 그것도 싫음 삼국지에 나오는 인물들 중에서 여자는 몇명이나 나올 것 같음? 대부분 남자임 캐릭터들을 남자로 바라보는 선입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작품인데 ? 얘 여잔데요? 고정관념 ㄴㄴ 하는 거 보면 진짜 속터져 솔직히 그렇게 말하는 사람들도 캐릭터들 남자라고 생각했을 거야
이름없음 2019/08/16 13:23:21 ID : AnQqY4NxTXv
그리고 한가지 더 말하고 싶으면 제발 역사의 사실 그대로만 가자..... 각색도 정도껏해야 재밌는 거지 저 배뎃은 그냥 원본을 무시하고 창작하는거잖아....
이름없음 2019/08/26 22:57:22 ID : lbjy2Gsqp9i
인데 삼톡덕들진짜 속터진다^^ 지들도 근육질인 남캐들 (장비나 여포같은) 애들 나오면 장비도 안하는 브라를 왜 내가 한다하거나 여포 가슴크다 이러면서 캐릭터들한테 온갖 성희롱한건 생각도 안하나봐 ㅋㅋ 심지어 그 때 장비 미성년자였다 이번에 초선 나왔을 때 남덕들이 초선 성적으로 말한건 성희롱이래 지들이 한건 생각도 안하나 즐길거면 같이 즐기든가 욕할거면 자기도 하질 말던가 내로남불 씹오진다 진짜 우웩 토나와
이름없음 2019/09/26 08:25:45 ID : u79g7wK43TX
어우 시바 개더럽네 내로남불 심하다
이름없음 2019/10/16 16:49:10 ID : e2JPa1fVe0o
아니 여캐가 싫은게 아니라 기존에 익숙해져있던 이미지랑 달라서 거부감 든다고; 밑댓 똑바로 안읽었노 ㅋㅋ ㅠ
이름없음 2019/10/16 18:09:44 ID : U0pWja1dCmI
내가 삼국지에 뼈룰 묻은 사람인데 아는 사람이 저거 추천했길래 봤다가 진심 충격먹음. 전쟁씬 거의 건너뛰고 볼건 캐디자인 밖에 없는데 댓글은 자꾸 둘이 사귄다 어쩐다 같은 거라서 진심 빡쳤다
이름없음 2019/10/16 18:20:11 ID : U40k6Y8jcmk
ㄹㅇ 전투가 주류인 삼국지인데 전투신 좀 넣어줬으면 ㅠㅠ 뭐라고 해야하지 캐릭터 잘생긴거 전시하는 거 보는 기분....
이름없음 2019/10/16 19:31:09 ID : 02lg1vip82r
댓글에서 커플링 언급 좀 작작해으면 좋겠어 솔직히 알페스 같이 느껴져서 보기 거북해
이름없음 2019/10/16 22:29:38 ID : mE3DxQtzdWq
삼국지 연의로 두 번 밖에 안 읽었지만 사마의 센세가 너무 좋았어서 그 부분만 계속 보고 또 보고 했던 사람으로써 좋아 그림도 이쁜데 (+무적핑크 작가님이신데) 한 번 봐볼까ㅡ란 생각으로 딱 들어간 순간, 이건 제갈량 나올때까지도 못 보겠더라;;
이름없음 2019/10/18 18:20:09 ID : s62E3wr9eMi
그작 때문에 보는 거지 글작가는 원래 취향 아녔음 개그코드 안 맞아
이름없음 2019/10/19 01:20:00 ID : jy4ZdvbinQl
가슴이 큰 조신남...^^ 실허네요... 이러는거 존나 역겨움 남캐 가슴 언급은 해도 상관없지만 여캐 가슴 언급은 빻았다고 욕하는것도 웃김
이름없음 2019/10/20 15:01:59 ID : dClA0pRvipc
다른건 모르겠고 가독성 너무 심하게 떨어지고 대사가 유치함...대체 뭔내용인질 모르겠어 그림은 진짜예쁜데
이름없음 2019/10/25 10:50:03 ID : GldCmHBcGpS
ㅇㅈ....솔직히 대사 오글거림 특히 장비 급식체 좀 어떻게 해봐 ㅜㅠ
이름없음 2019/10/26 14:09:18 ID : lwlhdTXy0ra
삼국지 현대판으로 하고 싶거든 차라리 레히삼처럼 싹 다 현대로 갈아치우지 어중간하게 하니까 더 이상한 듯
이름없음 2019/10/26 15:42:41 ID : rhupQmmq1wn
한 컷만 그러면 모를까 모든 컷의 베댓이 캐릭터 커플링, 외모 찬양이라 짜증나
이름없음 2019/10/26 15:55:26 ID : HCphBulcljA
삼국지톡 보고 느낀 게 한 작품의 팬층이 여초든 남초든 한 쪽으로 쏠리면 답 없다는 거임. 옳은 말하면 우루루 싫어요.
이름없음 2019/10/26 20:27:47 ID : LdRBbyJTRCl
지들 커뮤니티에서 남캐를 물고 빨면 그냥 그사이트가 병신이라고 까이겠지만 네이버 댓글창은 애들도 보는 사이트야. 근데 저기서 성희롱 댓글하면 애들이 뭘보고 배우겠냐. 대가리가 빈건가? 나중에 주역인물들 다 노년기 들어가고 나면 뭐 할배가 조신해야지 이지랄할거냐?
이름없음 2019/10/30 17:56:10 ID : a2leIJWruso
전투신 좀 넣어주세요....ㅠ
이름없음 2019/11/03 19:00:58 ID : gpe2Mo5fgi9
삼국지 처돌이라서 함 봤었는데 삼국지 관련 창작 많이 나오는건 좋지만... 네이버 웹툰이 연령층이 많이 낮아서 그런가 삼국지를 재미있게 본다는 느낌보단 그냥 캐릭터 빠는 애들만 있는거같아서 보다 말았음
이름없음 2019/11/12 10:37:02 ID : leK6mE09thc
그니까 성희롱오짐.....
이름없음 2019/11/12 11:08:35 ID : 6kmpU7umnxA
사실 웹툰 자체는 그냥저냥 재밌게 봤음. 현대식으로 여러개 바꾼 연출도 사실 여기선 까는 사람들이 많지만 나는 좋아하는 편임. 아, 물론 뭐가 나쁘다던가 이런 건 당연히 아님; 걍 취향차이지 뭐. 나 같이 그런 거 좋아하는 사람 있을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고. 근데 진짜 싫은 건 댓글들... 여캐가 할땐 어쩌고 하면 성별분쟁 될 것 같아서 그냥 딱 이거만 놓고 쓰자면 남자한테 가슴이 어쩌고 하는 것도 성희롱이다 개념없는 것들아... 그야 그냥 멋있다던가 잘생겼다던가 이런 말은 할 수 있지. 근데 가슴이 어쩌고 하는 건 대체 뭐하자는 거냐; 그리고 아무리 웹툰화 되었어도 그렇지 실제로 존재했던 인물들인데 커플링으로 엮는 거 진짜... 개싫어... 한때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사람들인데 ㅅㅂ...
이름없음 2019/11/12 11:09:58 ID : Y09s9upO67x
대사랑 댓글때문에 도저히 못보겠음. 갠적으론 해시태그 줄줄 다는것도 존나 오글거림
이름없음 2019/11/14 22:08:38 ID : HAZfRCpe1B9
삼덕이고 내 인생최애가 드디어 재평가 받아서 웹툰 자체는 괜찮게 보고 있는데, 팬층이 정말 싫어. 삼국지 미디어믹스 팬덤이 흔히 그렇지만 삼국지의 그 인물을 좋아한다기보단, 미디어믹스의 그 '캐'를 좋아하는 거 같은데, 기존 삼덕들 묘하게 무시하고, 기존 삼덕들이 삼국지는 일단 읽자는 소리도 꼰대마냥 취급하면서, 누구 찐팬이니, 누구 3대팬이니 뭐니 이러는 거 너무 웃긴ㅋㅋㅋㅋ 진짜 맞말임ㅋㅋㅋ 작품 팬층이 여덕이라고 괜찮은 것도 아니더라. 전 여덕들이랑 다르게 얼빠는 아닙니다만? 하면서 안경 척 올리고 여덕 무시하면서 TMI 왱알왱알하는 남덕도 싫지만, 섹드립, 캐 외모 찬양, 주접 덧글도 하나의 문화인양 취급함서 진지한 상황인데도 분위기 깨는 여덕들도 참 그럼ㅋㅋㅋㅋㅋㅋ; 내가 저 웹툰 보면서 댓글 기능 제발 좀 없어졌으면 한 적이 5324324번이고, 작품은 보되 팬덤 때문에 덕질은 차마 못하겠더라ㅠㅠㅠ 해도 금방 팬덤에 정 떨어져서 탈덕할 거 같음ㅠㅠㅠㅠ
이름없음 2019/11/14 22:17:25 ID : HAZfRCpe1B9
레스주인데 이어서 쓰자면, 삼톡팬덤 문제점 한둘이 아닌데, 제일 충격 받았던 건 어느 전쟁이나 누군가가 누구를 추격하고, 일기토 벌였을 때를 사랑과 전쟁이니, 누구를 너무 좋아해서 누구가 쳐들어온 전쟁이라니, 감금플이라니 했던 거였음......
이름없음 2019/11/14 22:23:35 ID : dU6i3xu8jfO
애들 가슴얘기좀 그만하면 좋겠다 지들거 볼게 없어서 그림보고 하앍거리는건지 뭔지 작작해야지 발정난것도 아니고 여캐 그렇게 하면 바로 비추박히고 가루가되도록 까일 댓글들이 남캐들 대상으로는 오지게 하네 그리고 애초에 피폐한 내용도 많고 전쟁도 많아서 전투씬 많은걸 기대했는데 너무 '캐릭터'에만 집착하는 느낌임 캐릭터 개성을 살리려고 그런건지 얼빡샷은 존나 많은데 정작 배경에서 무슨일이 벌어지는지는 모르겠음 시선이 안감
이름없음 2019/11/14 23:57:27 ID : oGnyNwLdSE5
뜬금없이 미안한데 댓글 단 사람을 지칭하는 용어는 레스주임 스레는 삼톡을 까는 이 글을 뜻하고 자세한 건 이용규칙을 읽어보길 바라
이름없음 2019/11/15 00:23:29 ID : gpe2Mo5fgi9
삼국지를 보려는게 아니고 캐릭터를 보려는거같음... 삼국지 관련 드라마 게임 만화 다 좋아하는데 게임은 좀 덜한데 다 인물을 보는게 아니라 캐릭터를 보려는거같아서 정떨어짐... 차라리 이런 미디어믹스는 삼국지를 읽어보고 접하는게 낫다고 생각함
이름없음 2019/11/15 04:50:15 ID : HAZfRCpe1B9
아이고 미안ㅠㅠ 정신 없어서 이런 실수를 했네. 수정했고 알려줘서 고마워.
이름없음 2019/11/15 10:05:10 ID : K7wNxVcGsjc
(대충 삼국지톡 댓글러들 한심하다는 레스)
이름없음 2019/11/15 10:23:07 ID : 1jAi0785Pha
여기 댓글 역겹고 작가부터가 스토리보단 캐릭터 뽕빨물로 가는 느낌임
이름없음 2019/11/15 16:11:18 ID : Wo1u1g45gqr
난 나만 그 작품 팬덤과 덧글들 싫어하는 줄 알았는데, 팬덤과 덧글 때문에 질렸단 레스주들 이렇게 많아서 나만 민감하거나 이상한 게 아니라 다행인ㅠㅠ 삼국지가 아니고 비엘과 잘생긴 남캐 덕질할려고 모인 거 같음
이름없음 2019/11/22 09:26:57 ID : E8nSGspbxva
캐릭터들 대사 넘 유치...... 특히 장비랑 원소 야씨 일본 만화책도 그정도는 아님
이름없음 2019/12/20 20:30:09 ID : 0sksmHyE03z
삼국지 관련 댓글은 재밌게 읽는데 캐릭터 성희롱, 너무 빨아주는 댓글은 싫어... 문제는 이런 댓글들이 매컷마다 달려있다는 거임.
이름없음 2019/12/20 20:44:01 ID : 62LanBgqlva
아니 미축 ts야 그렇다쳐 왜 진규 부자가 엑스트라처럼 나오는데
이름없음 2019/12/20 21:23:49 ID : E8nSGspbxva
성희롱 하지 말라는 댓글 적혀있던데 거기에 싫어요 오지게 박힌거 보고 토악질 나올뻔함 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19/12/20 21:47:24 ID : dCqnQmrcNz9
삼톡은 딴건 다잼있는데 댓글은 안봄 얼굴빠는것도 하루이틀이지 허구한날 외모칭찬만함 그림작가가 너무 뛰어난 역효과인가싶기도하고 외모칭찬 적당히 하는건괜찮은데(그림이 좋으니까)너무 심하니까 보기가싫어지는건있음
이름없음 2019/12/20 21:48:33 ID : 0sksmHyE03z
솔직히 성희롱 수위도 좀... 여캐한테 그런 말하면 순식간에 비추 먹고 사라질 걸. 여캐 가슴은 안 되고 남캐 가슴은 되는 이유가 뭐야?
이름없음 2020/01/02 20:15:41 ID : zU3Xs1jvzVf
곽가말투 실화야...? 왜 저래...?
이름없음 2020/01/02 22:20:46 ID : arcNAmGk3xD
어우 미친 왜 사람 말투가 저따구야
이름없음 2020/01/04 06:27:47 ID : e2GpPg5bzTO
나 이거 때문에 탈덕함 하아....
이름없음 2020/01/12 21:51:39 ID : cIMkq0re0sk
삼국지톡 일부 무개념팬들 내로남불 심한거 알아줘야됨 ㅋㅋㅋㅋㅋ 1년 넘게 트위터에서 삼톡팬들이랑 교류하면서 지냈는데 느낀거라곤 내로남불이랑 여팬남팬끼리 니가 잘못했네하면서 싸우는 거 보고 한숨 나오던거 "일부" 남팬들은 삼국지 남성인물을 왜 여자인물로 TS시키냐 여캐에 관한 성희롱? 저번에 "초선이 10대가 아니네요?" 하던 댓글보고 좀 기가참 무슨 의도로 단건지.... 이거 때문에 트위터 팬덤(핵여초) 난리났었음 그리고 전해(여자로 ts한 장군)라는 캐 좋아하는 여팬한테 메갈들이 엄청 빨아준다고 지들 사이트에서 뒷담깐적도 있었음 "일부" 여팬들...그러니까 트위터 여팬들 저 남팬들보다 훨씬 더 더럽고 치졸하다고 생각함 남캐들 성희롱은 기본이고 특히 몸이 멋있는 남캐들한테 가슴 크다 가슴 만져보고 싶다 등등.... 트위터 탐라 올리면 저런 트윗 10번 이상은 보는 것 같애...ㅋㅋ 캐릭터들끼리 섹ㅅ 치는 연성도 엄청 많고 그 캐릭터가 남자든 여자든 성인이든 미성년자든 지들 하고싶으면 그렇게 연성함... 이런 인간들이 남팬들 성희롱 내로남불 싫다~ 성희롱 하는거 싫다~ 하는 것도 꼴뵈기 싫어 내로남불이랑 성희롱은 저런 여팬들이 더 해 진짜.... 트위터 팬덤이 궁금하다면 트위터에 삼국지톡 쳐서 함 봐바 지금은 삼톡 캐들 말투 급식충같은 거랑 저 팬덤들 때문에 걍 탈덕함 --
이름없음 2020/01/31 03:11:29 ID : uq7ze3RzQnv
애초에 삼국지톡은 삼국지를 현대화 시켰다는 의도 자체가 잘못된 것 같음 삼국지 시대랑 우리 시대 사상 자체가 다르고 (일부다처제라던가 남성만 높은 지위가 가능한거라던지) 지금이야 성평등이다 뭐해서 원조 삼국지의 마인드가 불편해질 수도 있겠지만 모든게 불평등할 수 밖에 없었던 시대에서 뭘 바라는 건지 모르겠음 예를 들어 일부다처제 때문에 남자인물들이 여럿 둔 첩에 대한 이야기는 어떻게 다룰 셈인지? 설마 "불편한 불평등" 때문에 원작에 존재하는 등장인물 삭제시킬건가? 이럴거면 그냥 제목을 "우리들의 성평등 현대 삼국지"라고 짓는게 훨씬 나을듯함 여성팬덤 중에서 여자로 TS시킨게 불편하면 보지마! 하는 다수의 여성들 있던데 단순 여자로 바꿔서 거부감이 드는게 아니라 자기에게 익숙해진 원작의 느낌 자체가 아예 바뀌어버리니까 불편한거지 절대로 여성이란 캐가 불편한게 아님 댓글 중에서 원작에서 일부다처제는 불편하다는 뉘앙스로 "작가님이 그런건 알아서 조절해주시겠지^^" 하는 댓글이 있던데 나는 그냥 그 시대의 일부다처제 사상 그대로 진행해줬으면 하는 바람임 위에서 말했듯이 한 남성 인물의 여러 첩에 관한 이야기도 빼놓을 수가 없으니깐 삼국지를 보되 그 삼국지의 시대사상이 잘못되었다는 걸 인지하고 보면 된다고 생각함 성차별을 지지한다는게 아니라 먼 과거시대에는 성차별적인 사상이 당연시 될 수 밖에 없었고 지금은 많이 불편해할 수 있겠지만 원작을 바꿀 수 없는 거고 삼국지톡의 의도가 삼국지에 관한 역사를 교육적으로 알려주려는 거지 캐릭터 얼굴만 빨아먹을려고 만든게 아니니깐
이름없음 2020/02/04 01:04:23 ID : LdRBbyJTRCl
이 웹툰은 볼때마다 이말년이 왜 차기작으로 삼국지를 선택하지 않았는지 알것같음. 그양반도 이제는 틀니소리 듣는 코에이 삼국지 초창기부터 한 진성 삼빠임. 서유기 연재 전에 블로그에 삼국지 그림도 몇번 올렸었고. 나도 은근히 기대 했었는데... 삼국지톡 나오니까 안한 이유중에 몇개는 대충 알겠더라. 어떤 방식으로 리메이크를 하더라도 불편한 놈들이 생기기 마련임. 막말로 당장 에서도 나온 이야기인데 미축이 TS되서 나온거에 불편함을 느끼는건 진짜 충분히 있을 수 있는거임. 이건 지금까지 우리들이 봐온 미축이 여캐로 나오니까 조금 적응하지 못하는 것에 가까움. 미축이 여캐건 남캐건 이후 행보가 결정할 일인데, 댓글창에서는 미축이 여캐가 된게 꼬우신가요? 그건 NIGA? 이러고있음. 그러면서도 삼국지에서 나오는 일부 다처제나 논란이 될만한 일들은 알아서 잘 해결해 주겠지라면서 말 그대로 작가를 압박함. 삼국지에서도 각각의 군웅들의 사생활에 대한 이야기에 미화가 들어가면 안된다고봄. 이미 미화가 오지게 들어간 매체들이 대부분이지만 그래도 주가 되는 이야기나 등장인물들의 특징과 개성은 원작을 따라가는게 대부분임. 조조가 유부녀를 좋아한다는 이야기도 괜히 생긴게 아니고 장비가 키잡한다는것도 괜히 나온게 아님. 이건 정말로 몇백년동안 쌓여온 하나의 캐릭터성임. 이제와서 원작이던 연의던 삼국지팬들에게는 그게 '정설'인거고 작가에게 있어서는 솔직히 댓글에서 지랄발광 하는 놈들보다 더 무서운 존재일거임. 애초에 삼국지는 연의같이 소설적인 내용이 나오기는 해도 일단 수백년 전의 '역사서'임. 정말 슬픈 일이지만 그 시대는 남존여비사상이 당연하게 여겨지는 시대였음. 하지만 그게 불편하다고 리메이크 하면서 그걸 바꿀수는 없는거임. 왜냐고? 얼마나 멋지게 만들더라도 그건 '원작'이 있는 물건이니까. 원작과는 전혀 상관없는 내용이 되어버리는 순간 그건 그냥 동인지가 되는거임.
이름없음 2020/02/04 18:46:12 ID : wmskoNxQnvg
삼국지가 옛날 이야기라 남초고 여성인권 빻다보니 지금 시대에 안 맞아서 어떻게든 인공호흡 시키려다보니 스토리가 왜곡되는 느낌이 있음, 그대로 그렸다면 더럽고 역겨워서 캐릭터들한테 정 다 털리고 여팬들 후루룩 다 떨어져나갔을 듯. (나도 포함.) 여캐들 전쟁터에서 벌거벗고 치렁치렁하게 다니는 것보다는 머리 짧고 노출 없는게 더 정상적이라고 생각하고 일본식 왕방울눈 무해한 베이비 페이스에 극단적이고 비현실적인 몸매 데포르메 안 따라서 좋다고 생각함. 현실에서도 키랑 체격 똑같은 남녀 옷이랑 헤어 화장 바꾸면 구별 잘 안되는 경우 많이 봤으니까 여캐가 남캐처럼 보이게 그려진 게 더 현실적이라 볼 수 있음 "톡" 느낌 주려고 하다보니 부자연스러운 점 있음 삼국지가 전투물인데 폰으로 할 수 있는게 별로 없음. 말투도 억지스러움. 그 시대 사고관이랑 현대 사고관이랑 안 맞는데 끼워넣다 보니까 그렇다고 봄 부자연스러운 현대화 총 헬기 자동차 있는데 굳이 말타고 칼들고 활쏘고 싸움. 캐릭터들 예뻐서 보다가 현재는 안 보는 듯. 팬덤 잘못이 작품 잘못은 아니니까 굳이 안 까겠음 나도 뇌절하는 거 보기 싫어서 댓글창 안 본다. 삼국지 톡은 조선왕조실톡처럼 스토리 말고 에피소드 위주로 갔으면 매력을 잘 살릴 수 있었다고 생각함
이름없음 2020/02/11 15:44:12 ID : s9vzPharfdS
아 제발 캐릭터들 말투 좀.... 음슴체도 짜증나고 장비랑 장료 걔네들은 스무살 넘었는데 급식체 쓰는 것도 짜증남 옛날에 입덕 제대로 해서 삼톡에 아까운 돈 내고 쿠키도 왕창 굽고 그랬었는데 캐릭터들 설정 존나 급식체로 만들어버려서 나도 정털리고 탈덕함... 가끔 삼톡 들어가서 보긴 하는데 캐릭터들이 뭐랄까 너무 안진지한게 많이 나와서 아예 때려침
이름없음 2020/02/11 15:47:34 ID : wmskoNxQnvg
애들 감정선이나 관계성은 사이드로 밀고 스토리 진행을 중심으로 했으면 좋겠다. 먹고 먹히는 전쟁이야기가 중심이고 캐릭터들 관계나 감정은 곁들이는 수준으로 갔으면 좋겠음
이름없음 2020/02/20 18:57:54 ID : 3Xs2msmJU7u
유치해서 싫음
이름없음 2020/02/21 10:18:09 ID : Ve4Y63TVcFc
코디를 진중성없게 해놔가지고 걍 개그물 보는 것 같음
이름없음 2020/03/09 11:28:17 ID : SFa3vfXBy7B
장비 말투도 그렇고 곽가말투도 그렇고 분명 지능캐인데 어디서 머리한대 잘못 쳐맞아서 정신연령 낮아진 것 같음
이름없음 2020/03/09 11:55:42 ID : Pjzgqry2K0k
등장캐릭터 말투 때문에 집중 안돼
이름없음 2020/03/17 22:59:00 ID : bvbg5dPa659
여기있는 말들 다 공감해....
이름없음 2020/03/19 19:40:22 ID : ClwnzSLbA59
조조나 원소진영은 다 고급지게 설정했으면서 촉진영은 왜 그런걸까... 비주얼부터 별로야
이름없음 2020/04/01 09:22:23 ID : 84Ns2oFfU1y
오나라도 취급 진짜 아냐. 이야기 제대로 풀지도 않았으면서 원술 내로 이야기 옮기고, 그러면서 캐들 컬러로만 복선은 두고... 그냥 복선이고 뭐고 간에, 오나라 얘기 좀 풀었으면 싶음. 그리고 손제리 들먹이면서 망한 자식이라 까는 사람들 보고, 얘들 정말 기존 삼국지 팬들에게 까이는 건 진짜 싫어하면서, 밈으로만 덕질하는구나 싶었지ㅋㅋ;
이름없음 2020/04/04 08:10:00 ID : HxDupPioZeF
작가 삼잘알이긴 해서 고증오류 몇몇부분 빼고는 취향차이 인거같아 내가 급식이라서 그런지 개그코드 나랑은 ㅈㄴ잘맞아서 개재밌게보는중이거든 베댓은 웬만하면 안보고있음 얼굴얘기는 많이 나올 수 밖에 없는게 솔직히 이리작가가 너무 잘생기게 그려놓음.. 웬만해서 네웹 남캐 상위권 들 정도로 잘그려놔서 외모언급은 어쩔 수 없는듯.. 글고 삼톡 애초에 개그물로 잡거간거라 진지하게 치고박고만 하는거 보고싶다면 다른 삼국지 보는걸 추천.
이름없음 2020/04/21 22:30:01 ID : 43VeY4Fa3wq
페이트는 아무말 안하면서 삼톡만 팬다는 사람도 있던데 요즘엔 페이트도 ts시키면 욕먹어...
이름없음 2020/04/21 22:30:37 ID : tAlCnRBarhB
팬덤 좆같은
이름없음 2020/04/21 22:50:24 ID : nwq6rupXzbv
작가님 전작 조선왕0실0은 쩔었지... 이번건 캐디밖에 볼게 없다
이름없음 2020/04/24 14:16:34 ID : E8nSGspbxva
차라리 개그 빼고 아예 시리어스하게 밀어버리면 더 좋았을 거란 생각이 든다 개그가 들어가니까 후한시대의 강압적이고 암울한 느낌이 중화되는 느낌임...
이름없음 2020/05/11 16:05:03 ID : wpXz88qrta9
차라리 삼국지를 오마주로 한 만화였다면 모를까 역사를 알려주는 만화인데 성별TS를 왜 시키는거지
이름없음 2020/05/11 17:19:47 ID : AkmpVf87dPh
스토리보단 그림 볼려고 보는 웹툰같음.....
이름없음 2020/05/14 13:13:33 ID : VbxA589tfQo
아 진짜 말투 좀 어떻게 해봐 재미도 없는데 왜 자꾸 이상한 말투 쓰는 애를 늘리냐
이름없음 2020/05/14 14:17:02 ID : k9vzXulhgpf
22222222 원소 말투 계속 보니까 오글거려
이름없음 2020/05/28 16:51:26 ID : E8nSGspbxva
삼톡팬들 역사인물들 여자로 바꿨다고 싫다하는 사람들한테 개ㅈㄹ을 하는데 초선이 남자로 나와서 남자인 여포를 사랑하는 동성애자로 나와도 그냥 볼 수 있냐 ㅋㅋ 역사만화에서 pc 추구하는 것도 조또 이해안가는데
이름없음 2020/05/31 18:55:24 ID : FfPjzcIIL9j
남캐가슴이랑 엉덩이 부각할땐 좋아죽을라고 하면서 유료분 여캐 하나갖고 여성 성상품화라고 정색빠는건 무슨 심리냐
이름없음 2020/05/31 23:35:21 ID : Wo44ZcpRA3U
나 그 만화 나왔을 때부터 트친소 돌려서 덕질했던 덕후였는데 거기 사람들 정상인 사람들 거의 없어 대부분 그사상 비엘충 내로남불 오지는 사람들이고 거기서 덕질하면 역겨워서 토나옴 댓글창 싸우는 것도 병신같은데 여캐섹시하다 이거에 존나 발작하고 남캐가슴 존나실허네요,,,^^ 이러는 새끼들 밖에 없음 실존인물로 비엘 엮어먹는 것도 시발 ㅈ같고 그러면서 댓글창 빻댓글은 존나 욕하는 이중성 엿같아서 걍 트위터 접는 동시에 탈덕함 작가 스토리텔링 연출방식도 맘에 안들어서 걍 덕질 때려쳤는데 차라리 탈덕 후가 나아 정상적인 삼톡덕들은 걍 건전한 그림만 그려서 팔로워들만 모으고 덕질하더라 삼톡 덕질할거면 트위터는 진짜 하지마
이름없음 2020/06/02 00:00:43 ID : E8nSGspbxva
역사만화라면서 일부다처제는 왜 없앰
이름없음 2020/06/02 04:27:22 ID : hzhy7Ao2Hwq
거기 사람들 이상한거 맞지?? 진짜 역사관련 댓글보고싶은데 매화 와꾸찬양 미치겠음
이름없음 2020/06/02 05:28:50 ID : 1eLbzUY2tvw
ㅅㅂ 저게 곽가냐 힙찔이지
이름없음 2020/06/02 19:11:09 ID : Ve7uljwE3A0
작가님 조선왕조실톡으로 돌아오세요 그때 완전 좋았잖아요 그쵸? 삼국지톡 대본 사실 작가님 말고 작가님의 두번째 인격이라던가 그런게 짠거죠! 그렇다고 해주세요ㅠ
이름없음 2020/06/02 20:04:44 ID : bhdXs6Zhf87
와꾸칭찬만 하면 뭐라 안하는데 내로남불 조지니까 문제임
이름없음 2020/06/05 00:37:45 ID : mE3DxQtzdWq
근데 삼톡은 ts왜하는거임 옆동네 페이트는 ts안하면 성비 붕괴해서 양성향 모바겐데 여3:남7인가 여튼 가 꼬라지가 돼서 그렇다쳐도... 애초에 그 쪽은 일단 되는대로 유저 끌어들여야하니 그렇게 균형을 잡아야한다지만 삼톡은 작가진들부터가 여성향아닌가? Ts해서 스토리에 뭐가 달라지나? 성비를 맞춘다기엔 ts하는 인물 보면 대부분 조연~엑스트라고...
이름없음 2020/06/05 12:17:36 ID : E8nSGspbxva
ㄱㄴㄲ TS 하는거 존나 이해안돼
이름없음 2020/06/18 17:02:46 ID : zU1B9bhe0ld
나는 요즘 볼 수록 작가가 촉빠라는 게 느껴지는 거 같음 작가가 예전에 자기 최애가 관우라는 말을 한 적도 있고 오나라 캐는 걍 개그캐로 묘사하거나 여자 문제로는 삼국지 캐에서 안 까일 캐가 드문데 조조만 유독 안 좋게 묘사하는 것도 그렇고
이름없음 2020/07/10 12:04:48 ID : zU1B9bhe0ld
저렇게 지멋대로 뜯어고칠거면 차라리 배경을 현재나 가상세계로 잡아서 삼국지 기반 2차창작 웹툰으로 밀고 나가지 그랬냐?
이름없음 2020/07/12 15:36:53 ID : zU1B9bhe0ld
나는 이렇게 호불호 갈리게 된 원인이 너무 현대와 고전을 짬뽕헤서 인 거 같음 차라리 완전 현대물로 가거나 고전으로만 밀고 나갔다면 더 나았을 거임
이름없음 2020/07/14 18:40:13 ID : E8nSGspbxva
삼톡 인물이 왜 여자냐고 하면 차별주의자라고 되려 욕하는 독자들....너무 역겹다
이름없음 2020/09/25 20:45:21 ID : zU1B9bhe0ld
초선 원작때보다 캐릭터성 납작해진 거 같아. 원작에서는 나라와 양부를 위해 목숨까지 건 영웅적인 모습도 보였는데 삼톡에서는 그저 여포의 예쁜 부인 느낌밖에 안 들어
이름없음 2020/09/25 20:48:51 ID : q6jba9BvCmH
삼국지연의의 초선이 아니라 정사에 맞춘 초선관 궁녀여서 그런걸껄. 근데 각색을 하려면 제대로 하던가 어설프게 연의설정빼고 정사에 끼우려니까 연의 초선이 더 나아보이는건 사실이긴 해. ㅇㅇ
이름없음 2020/09/25 20:50:00 ID : zU1B9bhe0ld
초선은 차라리 연의쪽으로만 가는 게 더 나았을 거 같음
이름없음 2020/09/26 13:47:12 ID : zU1B9bhe0ld
진짜 스토리 작가 촉빠라는 게 너무 느껴짐. 진짜 오나라 쪽 이야기는 개그처럼 넘겨버리고 위나라는 너무 안 좋게만 묘사하는데 촉나라만 개그처럼 넘기지도 않고 부정적인 면모를 강조하지 않음
이름없음 2020/09/26 14:53:51 ID : zU1B9bhe0ld
차라리 완전 현대물로 가던가 아님 다른 삼국지물처럼 완전 고전으로 가든가 해야하는데 이건 너무 어중간해서 싫음
이름없음 2020/09/26 15:33:19 ID : zU1B9bhe0ld
.
이름없음 2020/09/26 16:06:16 ID : i3AZhfbyIIL
작가나 배댓이나 촉빠라는게 확 느껴지기는 해.. 조조를 너무 소인배처럼 그림. 뭐 옛날 위인한테 열받은 일이라고 있나? 그것도 삼국지에 같잖은 현대감성 끌어와서?
이름없음 2020/09/26 17:57:57 ID : zU1B9bhe0ld
사실 조조가 여자문제가 있고 인성이 그리 좋지 않다는 건 사실이긴 해. 근데 그걸 왜 조조에게만 부각시킴? 진짜 일부일처로 산 건 제갈량과 황부인 부부밖에 없는데? 당장에 유비만 해도 감부인 미부인 손부인 목부인 말고도 그전에 아내들이 꽤 있었다는 기록이 남아있고 공손찬은 첩들과 함께 성에서 풍류를 즐겼다는 기록이 있음. 게다가 그 관우도 엄연한 유부남이면서 적장 부하의 아내를 첩으로 얻을려 했었고. 미디어믹스나 2차창작에서 초선만 바라보는 순애보로 미화되서 그렇지 정사에서의 여포는 자기 직속 부하 아내들에게도 손 댄 놈이고 더군다나 연의에서도 호색한이란 묘사가 나옴. 조조가 유부녀를 좋아하긴 했어도 자기 부하 아내는 안 건드렸는데 여포는 부하 아내까지 건드렸음에도 끝까지 순정파로 포장됨
이름없음 2020/09/26 18:05:24 ID : 5VbxyE9s1ip
요즘 삼국지톡 안보다가 생각나는 게 있어서 레스닮. ㅁㅈㅍㅋ 작가님 정말 오랫동안 팬이었던 사람으로서 속상함... 실질객관동화, 실질객관영화, 경운기를 탄 왕자님, 조선왕조실톡, 세계사톡까지 전부다 너무 재밌게 봤었음... 실객동은 데뷔작인데도 불구하고 창의력이랑 현대적 재해석이 너무 잘 되어있어서 이 작가님은 천재인가보다 했었음. 실객영은 전작보다는 평이 별로였어도 재치있고 유머러스해서 잘 봤었고.. 경운기를 탄 왕자님은 진짜 재밌었음. 웹드나 시트콤으로 제작됐음 좋겠다 할 정도로... 이분은 약간의 현대적 요소 집어넣어서 웃음포인트 찾는 거 정말 잘하시는 분이었음. 그걸 잘 살린게 조선왕조실톡, 세계사톡 같은 거고.. 어디까지나 스토리라인에 지장 안주고, 크게 인지부조화 일으키지 않는 선에서 현대식 드립 넣고, 정보 전달 잘하는 게 강점이셨는데 삼톡은 못보겠음. 가벼운 유머도 아니고 현대적인 재해석도 크게 눈에 안띄고 작가님의 장점을 하나도 못살림. 그냥 그런 캐빨물 된 지 오래된듯... 애초에 삼국지같은 지나치게 방대하고 현대적 재해석이 힘든 소재를 건드리지 말거나, 전작처럼 가볍고 재치있게 살렸어야 했음 ㅠㅠㅠㅠㅠ
이름없음 2020/09/26 18:49:51 ID : zU1B9bhe0ld
ㄱㅅ
이름없음 2020/09/26 18:53:48 ID : i3AZhfbyIIL
ㅎㅈㄴ 작가 전작도 그렇고 삼톡 작가의 전작을 보면 재미있게 만화를 그려나갈 능력은 있는 사람들처럼 보이는데 네웹 수준낮은 특정 독자층들 요구에 맞춰서 끌려나가는 점도 없지 않아보여. 아무리 수요에 공급이 있다지만 이런 케이스가 한 두번이 아니라서 씁쓸하네
이름없음 2020/09/26 21:40:20 ID : SE8mKZdCmGl
그냥 캐빨물 같음
이름없음 2020/09/27 11:28:40 ID : zU1B9bhe0ld
사실 그 시대에 유부녀 안 건드리는 사람이 더 드물텐데 굳이 조조만 가지고...
이름없음 2020/09/27 17:17:38 ID : zU1B9bhe0ld
지금 삼톡인기 끈 이유가 그림작가 덕분이 큰 거 같음. 만약에 존못인 작가가 그려봤어봐. 이렇게 되나
이름없음 2020/09/27 19:36:43 ID : 443U0txWpeZ
사실 유비도 조조와 비교해봤을때 딱히 좋은 남편 좋은 아빠는 아님. 그런데 왜 유비는 순정파로 올려치기도 조조는 성범죄 미수범 불륜남 묘사냐고?
이름없음 2020/09/27 23:21:11 ID : zU1B9bhe0ld
.
이름없음 2020/09/30 00:46:13 ID : zU1B9bhe0ld
근데 현대로 할거면 확실히 현대로 해주는 게 더 나았을 거 같음 누구는 말타는데 누구는 차타고 오히려 현대 고전 섞어놓은 것때문에 정신이 사나워
이름없음 2020/09/30 00:54:42 ID : u2mlhgrvDBw
맞아맞아 그거 꽤 거슬려 어정쩡한 현대화가 전작인 조선왕조실톡에서는 스토리가 쭉 이어지는 게 아니고 가벼운 분위기라서 개그 포인트로 웃고 넘어갈 수 있었는데, 삼국지톡은.....그 설정을 계속 끌고 진지한 스토리를 이어가야하니까 독으로 작용하는 듯
이름없음 2020/09/30 02:00:23 ID : zU1B9bhe0ld
진짜 조선왕조실톡처럼 개그로 넘기는 에피로만 짰다면 더 나았을 거임
이름없음 2020/09/30 09:57:51 ID : cq6qqnXvu5R
작가가 촉빠라는 거 인정 웹툰이 캐빨물이라 팬덤도 와장창 ㅋㅋ
이름없음 2020/09/30 11:41:35 ID : y2Fcr9hcK0t
촉팬은 촉까라 하고 위팬은 위까라 하고 오팬은 오까라하는 신기한 웹튼
이름없음 2020/09/30 12:07:48 ID : wmpTTPeHyFf
요즘 조조는 그냥 어린이 만화에 나오는 악당 대장 같아 매력도 없고 카리스마도 없고 능력도 안 보여줌 그냥 찌질한 아저씨;; 특히 최근화에서는 그 많은 인재들이 왜 조조를 따르는지 모르겠을 정도로 추해져서 볼 때마다 짜증남. 글타고 유비가 뭐 대단하게 나오느냐 하면 그것도 아니고... 전개는 느리기만 하고...
이름없음 2020/10/01 22:03:07 ID : zU1B9bhe0ld
초선은 아무리 봐도 연의 내용대로만 가는 게 더 멋있었을텐데
이름없음 2020/10/02 08:48:35 ID : zU1B9bhe0ld
손가네는 그냥 개그캐릭터들이고
이름없음 2020/10/02 22:57:07 ID : zU1B9bhe0ld
현대와 고전을 섞은 감성이 매력이라는데 나는 오히려 현대와 고전이 섞여서 집중이 안 돼. 차라리 완전 현대로 가는 게 더 집중 잘 되었을 거 같은데
이름없음 2020/10/02 23:39:11 ID : zU1B9bhe0ld
조조에게 유독 현대감성 적용해서 성폭행 미수범 불륜남 이미지 씌우는 거 진짜 보기 싫어
이름없음 2020/10/08 17:01:33 ID : zU1B9bhe0ld
굳이 초선을 엄씨랑 섞고 언니 다 죽여 감성 넣어서 정사위주로 캐 서사 설정을 짜야했나? 나는 오히려 삼톡판보다 연의의 그 모습이 훨씬 더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여성상 같음. 먼저 초선은 단순히 삼국지에서 제일 예쁜 여자라서 인기를 끈 게 아님. 나라와 양부를 위해서 자기 스스로 모든 걸 희생시키는 영웅성과 마냥 양윤이 하자는 대로 끌려가는 것이 아닌 자신의 두뇌로 연환계를 이어나가는 지략가적인 면모에서 인기를 끈 거지 마냥 걍 제일 예쁜 거만 빼면 남에게 휘둘리기만 하는 여자 이런 거였다면 인기 있지도 않았을 거임. 곁으로 보기엔 여리여리한 미소녀에 미인계의 도구로 이용되었다는 것때문에 수동적인 캐로 보이겠지만 자기 스스로의 선택으로 미인계 도구가 되었고 세세한 판은 자기가 짰다는 점에서 연의 초선은 진짜 능동적인 여성상이라 볼 수 있음. 근데 작가가 왕윤 앙녀+미인계 설정 다 빼버리고 정사랑 섞어 엄씨랑 동일취급하고 언니 다 죽여 감성 넣은 쾌락주의자 취급하니까 오히려 서사 캐릭터성이 빈약해짐.동탁을 죽인 이유를 나라와 양부에게 해가 되서 내가 희생해서라도 죽이겠다 에서 걍 거슬리니까 정도로 바꾸고 여포와의 찐 사랑 여포 여친 와이프 정도로만 소비되는 캐로 만듬. 차라리 연의 내용 살려서 왕윤이 육성한 미녀 비밀특수요원으로 설정했다면 더 나았을 거 같음. 예를 들자면 블랙위도우 같이
이름없음 2020/10/08 18:44:41 ID : i3AZhfbyIIL
엄연히 실제 역사인물을 왜 자꾸 여캐로 바꾸는지 알 수가 없어. 반박하는 댓글들은 비추 오지게 박고 ㅇㅎ으로 몰아가는 건 이제 기본이 됐고 "왜 그러는지 모르겠어? 이렇게 다양한 여성상을 보여주는 작가님한테 감동받으니까 이러는 거지ㅠㅠ" 라는 댓은 진짜 다시 봐도 얼척이 없다. 뭔 말하는 건지도 모르겠고 지가 지금 얼마나 일반 세상과 동떨어졌는지 지 혼자만 모르는 주제에 멀쩡한 사람들 후려치네 이런 년들이 지금 그 웹툰 댓글창 태반이고 슬슬 거기도 그 감성만 판치는 고인물이 되어가는 것 같아
이름없음 2020/10/10 19:09:03 ID : i9AlxvcmnAY
댓글에서는 심리묘사 쩐다고 호들갑떠는데 난 솔직히 삼톡의 가장 큰 문제점이 심리묘사같음 완급조절 하나 없이 그냥 대충 이렇게 생각했겠거니 하는걸 죄다 주저리주저리 말하고 정작 본론은 말 안하는데, 또 그렇다고 심리묘사 수준이 높냐고 하면 그건 또 아님 가끔씩은 말 한마디 없는 한 컷이 더 임팩트있는 때도 있는건데 삼톡은 기본적으로 하나하나 다 내래이션 깔고 친절히 나 이거 생각한다!!! 설명해주니까 전개는 늘어지고 캐빨 농도만 짙어지고... 진궁 죽일 때가 제일 심했다 제일 큰 피해자가 조조. 내가 촉빠인데도 솔직히 조조 카리스마라곤 찾아볼수가 없는거 매우 큰 불만임. 라이벌이면 좀 라이벌다워야지. 차라리 그놈의 심리묘사 관두고 입을 막아버리는게 훨씬 나을듯
이름없음 2020/10/13 00:12:39 ID : wmpTTPeHyFf
아 돌겠다 조조 너무 추하다 아니 얘는 조조잖아 위촉오중에 제일 잘나가는 위나라 그 조조 근데 이게 뭐야 대체 작가는 뭘 원하는건데? 초딩들 보는 학습만화 삼국지 조조도 이렇게 추하지는 않음 그냥 찌질하고 없어보여ㅠㅠ 연의 읽으면서 위빠가 되서 그런가 못보겠다 빡치기만 하네 아니 서주대학살 잘못했지. 근데 그거 하나가지고 단순 악당취급하면 어쩌자는거임?? 그걸 감안하고도 매력있는 인물이라서 조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는 거 아니냐고 근데 이건... 도덕적이지 못하다고 다른 부분들까지 깎아내렸잖아 관도대전에서도 이런 모습으로 나오면;; 아니 이 찌질이 조조가 원소를 이길 것 같지 않음 아무리 생각해도... 원소 죽을 때도 인의충 막 그런 게 나오지는 않겠지 설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0/10/13 04:25:32 ID : i9AlxvcmnAY
무슨 연의에서 바꾼거 볼때마다 댓글에서 나관중 머리 박으라하는것도 반감 들지 않음? 삼국지연의는 엄연히 소설인데 극적 전개를 위해 공적을 만들 수도 깎을 수도 있는거지 그렇게 따지면 재해석 오지게 한 삼국지톡 작가진도 머리 박아야 하나?
이름없음 2020/10/13 06:53:10 ID : i3AZhfbyIIL
진짜 조조 그려내는거 갈수록 심각해보여. 이쯤되면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게 아니라 악의적으로 촉빠의 시선으로 왜곡하는 거 같아 솔직히 웹툰 연령층이나 수준들로보면 정통 삼국지 제대로 읽은 적이나 있었는지 의문이고 반대로 위빠의 시선이 강하긴 하지만 이문열 평역본이 차라리 나을 지경임 필력과 상황 묘사, 무엇보다 인물들의 무게감은 저것과 비교될 수 없음. 가장 큰 차이점은 한 인물을 올려지기한답시고 다른 인물을 이렇게 악의적으로 깍아내리지 않는다는 거야. 이게 바로 역량차이지.
이름없음 2020/10/13 11:24:51 ID : INs1a1iqo5c
서주대학살 표현은 나쁘지 않았다 생각하고 그 당시의 조조의 심정도 잘 표현했다고 생각함. 문제는 그 때 이후로 조조가 그 특유의 카리스마가 없어짐. 이제 곧 논영회 나올텐데 지금의 조조 캐릭터로는 능글맞게 다른 사람들 평가하다가 두명의 영웅을 말하면서 대담하게 나오는 그 모습이 제대로 나올지 의심스러움. 그냥 진궁 죽일 때처럼 생각들만 잔뜩 적히는거 아닌가 모르겠다. 미리보기로는 이미 나왔을텐데 과연 잘 나왔을지...
이름없음 2020/10/13 11:28:02 ID : INs1a1iqo5c
그리고 오나라 쪽도... 나중 가보면 달라질 수도 있겠지만 지금까지는 그냥 시트콤 오나라 가족들 느낌임. 오나라 쪽은 한 번이라도 개그가 없으면 안되나 싶을 정도로 이런저런 부분에서 개그가 튀어나옴. 개그 섞는거 좋은데 좀 진지할 부분에서까지 튀어나오는건 좀...
이름없음 2020/10/13 19:51:10 ID : iktBwKZa1hh
받고 관우 말투...진지한데 말투 땜에 깨져
이름없음 2020/10/16 19:37:25 ID : zU1B9bhe0ld
사실 나는 이 작가가 여캐 잘 쓰는 건지도 모르겠어. 그나마 잘 쓴 건 추부인이랑 하태후? 이 정도?
이름없음 2020/10/16 19:55:40 ID : zU1B9bhe0ld
초선같은 경우는 위에 적혔다시피 오히려 매력이 반감된 케이스임. 유비 부인들은 단순히 유비 여친으로만 소비되지 별다른 서사나 매력은 없고
이름없음 2020/10/17 09:30:04 ID : zU1B9bhe0ld
유비 - 순정남 조조 - 강간마에 뷸륜남 손책 - 개그캐릭토 이게 뭐냐???
이름없음 2020/10/17 11:20:34 ID : INy3Qq1woHu
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이지 뭘.
이름없음 2020/10/17 13:09:55 ID : zU1B9bhe0ld
그냥 캐 묘사 보면 작가 역량 부족같음 어디엔 현대기준 적용이고 어디는 아니고
이름없음 2020/10/20 15:44:47 ID : i3AZhfbyIIL
아니 이번 무료분에서 손상향 왜 저렇게 나옴? 손부인 그냥 그 시대에서 병기에 관심이 좀 많았을 뿐일 평범한 사람 아니였냐? 뭔 전장을 누비고 살아온 근육질 여장수로 나와? 이젠 빼도박도 못할 지 멋대로의 역사왜곡인데 지금 이게 어디가 삼국지톡임? 대체역사물로 할거면 처음부터 대체역사물로 나오던가 정사 연의 따져가는 이유가 없는데? 배댓들 이럴거면 차라리 진삼국무쌍이나 그려라 ㅋㅋㅋㅋㅋ 작가만 안타까워. 처음 노선은 이러지 않았을건데.
이름없음 2020/10/20 18:54:20 ID : zU1B9bhe0ld
손부인은 전장에서 반평생을 산 유비도 무서워할만큼 성격이 괄괄하고 무술을 잘했단 기록이 있긴 하지만 전쟁터를 누빈 건 아닐텐데?
이름없음 2020/10/22 14:06:20 ID : zU1B9bhe0ld
원래 손부인은 연의에서나 정사에서나 밀덕성향에 무술을 연마했다는 이야기가 나와서 2차창작에선 전부 여군 여전사 기믹으로 나오는 게 많기는 함. 그런데 그런 쪽들은 전투와는 아무 상관없던 견부인이나 초선조차도 여전사 기믹 넣어 재해석 하기때문에 손부인 가지고만 뭐라 하기 힘든 반면 삼국지톡은 어....
이름없음 2020/11/05 14:32:47 ID : SE8mKZdCmGl
삼국지톡 단점 딱 정리해준다. 하후돈이 눈을 뽑는 장면에 뜬금없이 서주대학살 회상씬을 등장시킴 전쟁은 붕쯔붕쯔급으로 허접하게 묘사됨. 유관장vs여포전이나 계교전투가 그나마 선방. 유비의 청주성전투, 양성전투는 통으로 스킵됨. 캐릭터 위주로만 이야기를 진행해서 중요한 사건들을 잘라먹음. 황건적의 난 편에서 황보숭은 언급도 안 되고 이각과 곽사의 난은 실제로 도망자들이 속출하고 식인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심각했는데 한화만에 압축해버리고 원술과의 혼인동맹 건 빼면 없어도 되는 인물인 여포 딸은 후일담까지 그림. 트위터발 bl처럼 연출함. 한국으로 치면 이방원과 정도전을 bl로 엮고 '나는 너를 사랑했지만 조선왕조 대업을 위해 죽여야만 했다' ㅇㅈㄹ하는 꼴임.
이름없음 2020/11/05 17:38:50 ID : SE8mKZdCmGl
.
이름없음 2020/11/05 17:42:50 ID : E8nSGspbxva
애초에 벗은 여자가 네이버 웹툰에서 왜나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령 벗은 여자가 나온다 해도 동탁의 문란함을 보여주는 씬일텐데 무작정 검열하는 것도 좀...ㅎ
이름없음 2020/11/05 18:07:13 ID : SE8mKZdCmGl
.
이름없음 2020/11/10 14:01:40 ID : zU1B9bhe0ld
삼톡 여캐들 존나 무매력적이고 서사없음. 저기서 진짜 서사마무리 좋았고 매력적이었던 건 하태후 정도? 다른 여캐들은 죄다 언니 다 죽여 감성인 괄괄한 걸 크러쉬여캐들뿐이고 여캐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당황하거나 벌벌 떨지 않음 같은 묘사나 넣어서 집중도 안 되고 이입도 안 됨
이름없음 2020/11/10 19:34:44 ID : zU1B9bhe0ld
남캐들은 상황에 따라 적절한 감정 묘사를 보여주고 무섭고 힘든 상황에선 앞날을 위해 머리를 굽히는 입체적인 캐릭터로 그려짐. 그럼 여캐는 어떻게 그려지나? 전쟁 일어나서 가족 다 잡혀가고 자기도 무너질지 모르는 상황속에서 언니랑 떡볶이나 먹으며 싸우거나 위계질서로 인한 성폭행을 당할 수도 있는 상황인데도 막말하고 메세지를 치는 등등 위기 의식 자체를 크게 못 느끼고 언제나 당당한 모습만을 보여줌. 그렇다해서 여캐 개인적인 스토리는 있는가? 아님. 연의나 정사에서도 있었던 스토리가 없어저버리고 걍 소모품 위성캐릭터로만 쓰여짐. 대표적으로 초선만 봐도 연의에선 연약해보여도 나라와 양부를 위해 정조와 목숨까지 걸고 연환계를 완성시킨 외유내강 충의지사라는 캐릭터성이 있었지만 삼톡에서는 그냥 여포가 좋고 동탁을 죽이고 싶으니까 죽인 쾌락주의자 언니 다 죽여 감성 캐릭터가 되어 걍 여포 마누라로만 나오니 원래의 서사와 캐릭터성이 다 사라짐. 진짜 초선 묘사만 보면 쓸데없이 정사의 엄씨랑 섞지 말고 오히려 연의 내용 그대로 가서 왕윤이 육성한 미녀 암살요원이었다는 설정으로하는게 훨씬 매력적이었을 거임
이름없음 2020/11/20 16:35:42 ID : 3Pck5QmpQmn
삼톡 진짜 작화, 연출, 민심 묘사 이런 것들 빼곤 내세울 것도 없는 졸작임. 우선 인물들 해석은 하나같이 뭐같음. 유비는 성인군자처럼 묘사하면서 조조는 능력묘사도 안나오고 협천자 과정은 고작 몇화도 아니고 몇컷만에 끝냈으면서 서주대학살, 완성 전투 이런건 엄청 공들여서 그림. 원술도 알고보면 손책이 군령 어겼는데 쉴드 쳐준거랑 육적회귤, 후궁 풍씨와의 일화, 부하 서소와의 일화 등 인간적인 일화가 있는데 삼톡에서는 허구한 날 원소한테 종놈ㅂㄷㅂㄷ이러기만 하고 손책한테는 패드립치는 갑질꾼처럼 나옴. 육적회귤 일화도 무슨 원술이 앞에서만 대인배인척 하고 돌아서서는 육강한테 군량 삥뜯으려 하는 걸로 나옴. 걍 무핑새끼가 손책 띄워줄려고 이렇게 그린 거 같음. 손책 묘사도 솔직히 역겨움. 여몽과의 일화는 분명 손권 껀데 삼톡에서는 손책 껄로 만들고(이거 댓글로 지적했더니 싫어요 8개 받음) 엄여와의 일화도 엄여가 쓸데없이 패드립치다가 손책이 죽인걸로 나옴. 분명 정사에서나 연의에서나 엄여가 패드립했다는 기록은 하나도 없고 오히려 손책이 먼저 기습해서 죽인건데, 삼톡에서는 손책 1명 좀 띄워주겠다고 엄여를 상 찌질이로 만듬. 진짜 처음에는 재밌게 봤었는데 알고 보니까 개씹졸작이어서 지금은 탈덕해버림.
이름없음 2020/11/21 22:33:33 ID : SE8mKZdCmGl
육적회귤 후일담은 팩트임. 삼톡 까러 온 사람들에게 삼국지 창작물 추천함. 아 내가 마속이다 침착맨삼국지 화봉요원 창천항로(조비어천가 주의) 마사토끼 가후전
이름없음 2020/11/26 16:50:08 ID : zU1B9bhe0ld
그냥 스작이 너무 촉빠고 역량이 안 됨. 유비는 순정남이고 조조는 개쓰레기로만 묘사
이름없음 2020/12/01 15:43:13 ID : bA3PirBzgkq
서주대학살 회상씬 그만좀 나오면 좋겠다. 삼국지 원작이나 다른 만화를 봐도 중요한 회상은 한두번정도만 하는데 왜 계속 뜬금없이 나오는지 모르겠어
이름없음 2020/12/01 18:09:46 ID : i3AZhfbyIIL
주마다 연재시기만 오면 꾸준히 갱신하는 스레 ㅋㅋㅋㅋ 나도 오늘꺼 보고 쓰러왔보면 벌써 갱신되어 있음ㅋㅋㅋ 오늘 무료분도 진짜 할말하핞..^^
이름없음 2020/12/01 18:48:42 ID : fU0oLgo6i3D
원소 말투 제발 좀
이름없음 2020/12/02 01:36:45 ID : 5TVglyGoJPe
깔 거면 다 까던가
이름없음 2020/12/13 14:35:17 ID : knA41wskq59
이걸보고 삼국지 역사서라면서 찬양하던데 원전도 정확한역사는 아니지않나 구전설화식이라 그거 막 어딘다르고 어딘이렇다인데 따로 주석도 붙여뒀는데 현대재해석도 이상하고... 이걸 진짜 잘 푼 역사만화 거리는것도 이해가 안간다
이름없음 2020/12/16 08:00:48 ID : 3Pck5QmpQmn
난 삼톡도 싫지만 삼톡 독자들은 더 싫음 조금이라도 댓글로 삼톡 비판하는 사람 있으면 싫어요 오지게 누르고 쉴드나 치고 앉아있음 관도대전 56화에서 마지막 컷 베댓중에 '연출, 캐해석, 전개속도 다 좋은데 이럴거면 시즌 제목을 관도대전으로 하지 말았어야 했다. 이 속도대로 진짜 관도대전까지 가려면 최소 내년은 가야겠다.(중략) 솔직히 이번 소제목 선정은 명백히 작가님들의 미스라고 생각한다'라고 하는 베댓 있었는데 그 에피 무료분으로 전환되고 나서 독자들이 그 베댓에다 싫어요 오지게 눌러서 베댓에서 내려왔더라구. 진짜 볼 때마다 사이비 종교 신도같음
이름없음 2020/12/17 22:52:22 ID : bA3PirBzgkq
갱신 이번 무료분도 질질 끄는 느낌임
이름없음 2020/12/18 21:59:01 ID : wmpTTPeHyFf
와 이번 유료분 레전드다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0/12/19 19:54:03 ID : i3AZhfbyIIL
삼국지에 pc 좀 세우지마라 니들 그러는거 옳지 못한 걸 바꾸어나가는(ㅋ)게 아니라 그냥 머가리가 빈거야.
이름없음 2020/12/19 22:20:44 ID : 7uk1irs79hc
가끔 보긴 하는데 작화 말고는 딱히 없는 듯. 현실하고 고전을 섞어서 오히려 더 괴리감이 느껴지고 혼란스러움. 한 쪽에선 말타고 한 쪽에선 헬기 날아다니고, 뭐냐...? 그리고 스토리 작가 촉빠 성향이 여지없이 드러나는 게 바로 조조랑 유비 인성 묘사부터 그렇지. 조조는 싸이코 불륜남 강간마로 묘사되고 유비는 성인군자로 묘사되고 손책은 걍 개그캐. 꼭 이런 거 지적하는 거 보면 다들 그럼 보지마 빼애액 ㅇㅈㄹ하지... 물론 서주 대학살이나 그런 거 보면 조조 인성을 턱없이 추켜 올릴 수도 없겠지만 삼톡에서의 묘사는 너무 별로였음.
이름없음 2020/12/19 22:41:45 ID : vhbu5TPfV9d
ㄹㅇ 삼국지를 현대기준으로 생각하면 어쩌자는 거임 ㅋㅋㅋㅋㅋㅋ 이게 구석기시대에 pc 들이미는 거랑 뭐가 다름
이름없음 2020/12/29 16:18:04 ID : rdVe1A43SMn
조조 그냥 김빠진 콜라임 언제까지 참신한 연출 해석으로 갈건데 당연히 그렇게 안하지 그렇게 나오는 캐가 아니니까 아 답답 제갈량 보려고 걍 대충 작화 보기만하는데도 아쉬운게 많네 조조는 특히나... 누가 저거보고 삼국지 읽었다고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저대로 캐해 하지도 않았으면 좋겠어 그냥 연의나 정사 읽은 사람들이 2차로 가볍게 볼 정도라고 생각함
이름없음 2020/12/29 16:25:36 ID : ipatBvBammq
이거 초반에 보다가 댓글들 주접떠는 거 질려서 하차했는데, 더 심해지면 심해졌지 나아지진 않았나보네 과거를 적절히 현대화하는 건 재미있는 요소가 될 순 있지만(스토리 작가의 전작인 조선왕조실톡 같은 거), 하려면 적어도 공통성은 있어야지. 어디는 말 타는데 어디는 차 끌고 다니고....삼국지톡은 몰입을 깨서 위화감을 느낄 정도인 듯. 스토리에 비해 과분한 작화가 아니었다면 초반에 그렇게까지 사람을 불러모으진 못했을 텐데, 그 불러모은 사람들이 되려 웹툰에 독이 된 거 같기도 하고....
이름없음 2021/01/01 21:24:30 ID : PbfRA6o0mso
솔직히 나는 삼톡보단 삼톡 일부 독자들이 더 별로야 굳이 역사 빼액 부정해가면서 bl연성하는거 그렇게 좋게 보이진 않음
이름없음 2021/01/02 08:48:41 ID : Zh83B81ii3A
서황 어디갔냐...정사든 연의든 이미 나왔어야하는데 왜 안나오는거? 그리고 원래대로라면 논영회 이후에 유비가 원술토벌한다는 명목으로 조조에게서 벗어나야하는데 여기서는 원술이 이미 죽었네? 대체 어떻게 전개하려고 그러는거지? 미리보기 휴재한거 이것때문에 꼬여서 그런거 아닌건지.. 이야기 전개에 큰 영향이 없는 특정 사건이나 인물을 생략할 수는 있지만, 이건 정도가 심하잖아. 거기에 시간순서까지 섞어놓으면 어쩌자는거야. 유비가 타임머신타고 과거로 가서 원술 토벌하는 시나리오로 가려고?
이름없음 2021/01/21 09:38:01 ID : CnTQoK3TPct
이게 삼국지인지 연의인지 뭔지... 솔직히 아무리 개그 좀 섞여있다지만 삼국지 역사를 톡으로 재현한다는 만화면 고증 정돈 지켜야 하는거 아닌가? 진짜 어울리지도 않는 급식체 쓰는 등장인물이야 취향일수도 있으니 그렇다 쳐도 멀쩡한 등장인물 어거지로 죽이거나 살려서 역사 꼬이게 만들고 굳이 여자로 만들지 않아도 될 사람까지 자꾸 여자로 만드는거 보면 내가 삼국지 역사물을 빙자한 여성향 자캐만화를 보는건지 구분도 안감 특히 조조에 원한이라도 있나 조조 개쌍놈으로 묘사하니까 빡쳐서 볼맘도 안들더라
이름없음 2021/01/25 13:54:48 ID : 7utwFba8i8r
개성적인 말투 캐릭터가 제일 처음에 등장했을 때는 그래도 나름 신선하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제 그런 캐릭터를 너무 남발하니까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너무 죽어보임. 진지하게 볼 수가 없어
이름없음 2021/01/25 15:16:08 ID : i3AZhfbyIIL
요새 조조 취급 좀 나아졌나? 촉빠임에도 작품내 조조 취급에 질려서 한동안 하차했는데 아직도 그지랄중임?
이름없음 2021/02/16 04:47:59 ID : 7utwFba8i8r
오늘 무료분 보다가 DIE DA YO 보고 급 몰입 확깨짐..
이름없음 2021/02/16 14:19:53 ID : bxCqphteGsq
난 작가님들이 불쌍함ㅋㅋㅋ전작들 보면 충분히 더 수준높은 작품을 그릴수 있음에도 요즘 네웹 주독자층이 “그분들”인것 때문에 설정을 그지경으로 짠거 같음 솔직히 그분들이 남자만 영웅적으로 나오는 웹툰을 순순히 보겠음?
이름없음 2021/03/27 18:10:44 ID : lbdBbu0079h
ㄱㅅ 전개 느리고 서주회상씬 왜이리 많이 나옴?? 한두번이면 그럴수있지 하겠는데 뜬금없게 느껴질때가 너무많아
이름없음 2021/04/26 07:03:12 ID : lbdBbu0079h
유료분 오관육참 조조취급 개판임 연의나 정사나 조조가 관우 유비한테 보내줄때 쿨하게 보내주잖아 이것저것 선물도 챙겨주면서 관우는 자기 주인을 찾으러 간 거라고 쫓아가려는 부하들한테 그러지 말라고 하면서. 근데 정사나 연의 내용 완전 왜곡해서 관우한테만 좋은쪽으로 보여주고 조조는 관우 끝까지 찌질하게 잡으면서 안될 것 같으니까 갖지못하면 부숴버리겠어!!! 나 떠날때 평생 죄책감 들게 해주마 이 건방진새끼야 !!! 이지랄함ㅋㅋㅋㅋㅋ 여러 빠진 부분도 있지만 정사연의 왜곡까지 하니까 못보겠다 하차할듯
이름없음 2021/04/27 14:12:36 ID : bzQnB9eE1ik
조조 취급 거지 같아서 한동안 안보다가 봤는데..밑바닥에도 바닥이 있다는 말이 이런 말이었구나ㅋㅋㅋㅋㅋㅌㅌㅋㅌ
이름없음 2021/04/27 17:39:41 ID : i3AZhfbyIIL
결국 오늘 참다참다 터져서 n년만에 댓글 달아봄. 오늘자 무료분에서 비판의견이 기어이 배댓 1위에 오른것만봐도 드디어 터질곳이 터진거지.
이름없음 2021/04/27 18:09:40 ID : 89s5RyE4IE5
내 생각엔 그작을 19금 bl웹툰 작가를 쓴 것부터 잘못된 것 같음.. 심지어 그 계열에서 되게 유명한 사람이었다던 것 같던데;; 초반에 걍 궁금해서 40편 정도 봤고 이 스레 계속 갱신되길래 최신편으로 역순으로 10편 정도 봤는데 내용에 알맹이는 없고 댓글엔 '그 짹짹이' 유저들이 음지를 양지로 끌어들이는 분위기는 초반이나 지금이나 다름없는 것 같아서 뭣같다 차라리 그작은 그작대로 계속 본인이 하던 bl 하고 스작은 스작대로 조선톡 휴재 풀고 계속 연재하거나 차기작 내면 좋았을듯 조선톡은 대부분 실록에서 얼탱이없고 인간적인 기록 가지고 현대적인 넷상 말투 넣거나 임진왜란 정묘호란 같은 파트에선 진지한 부분은 진지하게 연출해주고 일본 쪽 사람들이나 암군들 풍자하는 것만 개그말투 써서 좋았는데..
이름없음 2021/04/27 19:46:32 ID : s3u67Aqi5UY
왜 삼국지인물 이름을 단 등장인물이 급식체를 쓰고 있는 거죠...
이름없음 2021/04/27 21:53:38 ID : a5Qq0k063Rx
아 존나 역사소설찐팬 운다고~~초한지삼국지개열심히 읽은사람 운다울어진짜...
이름없음 2021/05/02 17:36:18 ID : U3SGtzhAmLf
나 연재 극초반부터 보다가 작년 말에 탈빠한 사람임. 꾸준히 쿠키 구워가면서 댓글로 피드백도 했었는데 무료분 가니까 싹다 내려갔더라ㅋㅋ 트위터판 있었던 사람 입장에서 말하자면..그래도 19년도에는 성인 비중 많아서 온리전도 열렸었고 “그나마” 제일 편안한 시기였음 지금은 뭐..ㅋㅋㅋㅋㅋ그냥 한숨만 나온다
이름없음 2021/05/02 18:49:23 ID : 4HCpgpfanvf
나 삼국지톡 진짜 애정했었고 19년에 열렸던 온리전도 친구들이랑 같이 갔었음 그 때 얼리버드였나 그거 신청해서 제일 먼저 갔을 정도로 진짜 엄청 좋아했었는데 요새는 바닥 남은 덕력으로 보는 중임 조조가 객관적으로도 쓰레기짓 엄청 한 것 맞지만 삼톡처럼 찐따처럼 구는 머저리는 아니었음 다른 건 취향문제니까 터치는 못하겠는데 조조 찐따 묘사는 에바참치인 것 같음
이름없음 2021/05/02 19:46:57 ID : lu3Be7uq2Fd
작가가 이전 조선실록톡이 퓨전으로 대박나서 삼국지톡은 현대부분을 강조하는 동시에 삼국지 역사까지도 전개하는식으로 하고 싶었나본데..이전 조선실록은 제3자시점이라서 전개방식이 훨씬 쉬웠지만 삼국지톡은 직접 마음을 서술해야하는 시점이고 애들 심정 성격을 보여주는 부분도 있어서 그런것때문에 삼국지가 워낙 오래되고 유명한 역사이다보니 시대착오적 발상이나 법도 그시대의 신념?뭐 사무라이 정신이나 우리나라 유교같은거 근데그걸 또 현대식으로 풀어내려니 여러인물들 캐붕이 난것같음..조조 두집살림했다고 욕먹는것만 봐도 말다했지 게다가 그걸 작가역량으로 커버쳐야 하는데 이전 작품은 앞에말한대로 작가가 인물들 마음을 그렇게 자세히까지 서술할 필요가 없어서 어려움을 잘 몰랐던거지 작가가 뭐 한쪽에 지나치게 분량이나 그런걸 몰아준것도 있고 솔직히 나는 저거 첨봤을때 소재는 흥미로운데 폰쓰고 차타고 다니는 시대에서 어떻게 그 방대한 삼국지를 설명하지..라는 생각이 들었음 특히 이거 폐해가 초선/조조..초선이 왜 저런 성격인지는 할말하않임 조조는 무슨 어디 일본애니캐 데려다 놓은것같음 내가알던 그 조조가 아님..ㅋㅋ 다른캐들은 내가 보다가 하차해서 잘 모르겠고 댓글에도 스토리얘기나 작품 관련얘기는 거의 없고 애들 얼굴찬양하는 얘기가 압도적으로 많음 까놓고 말해서 스토리가 겁나 재밌었음 아무리 그림 잘그려놔도 결국엔 작품얘기가 더 많기 마련인데 이걸 잘 못풀어내니 독자들도 스토리보단 다른 잡다한거에 관심이 가는듯 그렇다고 조선실톡처럼 겁나 유머코드 자극하는것도아니고 차라리 ㅁㅈㅍㅋ 전작처럼 걍 메세지만 보여주고+중간중간 삽화 이정도면 충분히 좋았을것 같은데 개그도 챙기고..여러모로 안타까웠음 작가가 나름 새로운 시도를 한것같긴해
이름없음 2021/06/28 12:31:59 ID : pTU7thcE8jd
참고로 이 댓글들이 있는곳은 삼국지는 물론 삼국지톡과는 전혀 관련없는 모죠의 일지라는 웹툰임...맹덕이라는 캐릭터하나 나왔다고 이러는거
이름없음 2021/07/02 10:09:49 ID : zV9fRBar9in
제발 애들 말투 좀... 관우 말끝마다 (형)님! 하는거 그냥 정박아같음 다른 애들도 말투 뇌절 너무 짜증남
이름없음 2021/07/02 17:53:14 ID : mE3DxQtzdWq
무료분 자와자와하길래 보고 왔더니 이거 삼국지물 맞냐 관도대전 왤케 짧음
이름없음 2021/07/02 18:23:12 ID : 2oNy6i7dXAq
전투는요, 전투는 어디갔음요? 아니 장합,고람은 전투 보여주지도 않고 조조한테 넘어간거? 달랑 톡하나만 보여주고??? 조조가 오소털러가는동안 저 둘이 수비하던 조홍한테 맹공퍼부은건? 조홍 존재감도 덤으로 지워버리네. 이러다 적벽대전도 그냥 선단 좀 보여주고 불붙는거 보여주고 퉁치는거 아닌가싶다..
이름없음 2021/07/08 13:34:39 ID : lu2nA0rdU6o
솔직히... 삼톡 연출 워스트인듯. 순우경은 어디갔으며, 쓸데없는 이야기로 얼레벌레 서론 길게 끌더니 본론은 단 몇 화 만에 종결. 이런 식으로 가면 삼톡은 미래가 없다. 작가 촉빠 성향 여기서 다 드러나죠? 관도대전은 조조의 능력을 제일 잘 보여줬다고 할 수 있는 전쟁인데. 솔직히 선넘었다...
이름없음 2021/10/14 12:02:30 ID : q6jba9BvCmH
삼국지톡이 잘한 부분은 하태후를 재조명했다는 것 밖에 없는 것 같다. 일단 하태후는 조기퇴장당하는 인물이라 다른 매체에도 이렇다할 서사없이 십상시를 불러온 권력만 탐하는 멍청하거나 시기심으로 왕미인을 죽인 표독스러운 악녀로만 묘사되고 끝났는데 삼국지톡은 자신이 나쁜 짓을 하고 있음을 알면서도 권력 견제로 왕미인과 후궁들을 죽이고 십상시에 의해 황후 자리에 오른 인물이라 눈치를 볼 수 밖에 없었던 서사를 넣어 입체적인 악역으로 만들었다는거. 그런데 초선은 억지로 차별화한다고 어중간하게 정사를 참고하다 평면적인 캐릭터가 된 것은 안타깝네.
이름없음 2021/10/14 13:53:16 ID : AkmpVf87dPh
삼국지랑 역사는 고증이라던가 그런 거 철저하게 조사하고 적절하게 버무릴 수 없으면 손 안 대는 게 낫다 싶은데.... 특정 일화에서 모티브를 따와서 판타지물이나 패러디를 그리는 거면 모를까, 전반적으로 다룰려면 성급하게 접근해선 안된다고 봄.
이름없음 2021/10/14 16:21:14 ID : CnTQoK3TPct
위에 레스말마따나 19금 비엘그림작가를 쓴게 이해안감 물론 19금 작가도 양지로 데뷔할수도 있지 근데 하필 삼국지 재해석물에 19금 비엘그림작가를 굳이 쓴거 그쪽 갬성 노린거 티남 덕분에 초창기 댓글창은 트짹애들 몰려와서 온갖 성희롱 주접드립에 엉망되고 지금도 가끔 그런 댓글 베댓먹기도 해서 별로임 작가 실력이나 그림은 좋은데 삼국지 재해석물에 왜..? 굳이..? 싶긴함 그리고 이 만화가 삼국지 재해석인건 알겠음 근데 누군 말타고 누군 자동차타고 누군 정중한 말투쓰고 누군 요즘애들도 안쓸법한 오글거리는 급식체쓰고 솔직히 가끔 보다보면 역사재해석물 탈을 쓴 페그오같은 판타지만화같음
이름없음 2021/10/22 00:22:48 ID : wmpTTPeHyFf
결제해서 본 내가 바보지 더 못생겨진 거 외에 달라진 게 없음ㅋㅋ...
이름없음 2021/11/06 00:30:32 ID : 9tbhf879h9g
아니 근데...진짜 궁금한건 이제 원본초도 죽었으니 이야기 어케 끌어갈지임 솔직히 촉빠 위빠 오빠 다 아니고 거의 원소빠 아니냐고 위대하고 세력좋고 유비도 조조도 벌벌떨게 한 원소느님(....) 없으면 대체 어케될지...작품에 애정 떨어지려나...
이름없음 2021/12/29 00:45:10 ID : a79he6i61zW
젠더 스위치 시킨 건 취향과 재량 문제라서 터치하고 싶진 않은데 개개인의 행동들이나 사상 고증만큼은 확실하게 지켜주셨으면 함...
이름없음 2021/12/30 01:32:05 ID : eIJTQoMlBcM
삼국지 배경을 현대로 옮긴다던가 일부 캐릭터를 ts시킨다던가 하는건 다른 삼국지 파생 작품에도 있었던 거라 그러려니 하는데 문제는 작가가 굳이 정사의 일부분을 취사선택하여 끌어오면서 삼국지톡이 고증에 철저한 작품이라는 어필을 하고 있는데, 작품 설정상 시대상은 중세시대 중국이고 거기에 어거지로 현대적인 배경과 재해석을 끼워넣으니 작품 진행되면서 점점 괴리감이 커지는 느낌임. 그리고 캐릭터들 대사도 너무 유치해. 통신체, 급식체는 핸드폰 톡이나 인터넷에서만 쓰는걸로 하지 그걸 일상 대화에서도 남발하니까 진짜 없어보임.
이름없음 2022/01/06 14:16:08 ID : wttbdva60qY
진심 이건 그냥 삼국지에 1도 관심없던 독자 유입용 미끼로만 쓰고 어느정도 유입시킨 후에는 뺏는게 답일듯. 한 인물만 너무 편애하는 거 티나고 고증도 여러 군데 틀리고 무엇보다 댓글창이... 댓글창 그냥 리틀 트위터같아. 삼국지 캐릭터를 파는 게 아니라 삼국지톡 캐릭터를 빠는 거임. 누가 보면 실존인물 아니고 역사 아닌줄... 창작이면 말을 안해. 그 시대에 만나지도 않았을 사람들끼리 엮어대는 건 뭐야
이름없음 2022/01/06 14:16:55 ID : wttbdva60qY
그리고 말투들 다 그냥 개성이라고 치자. 제발 급식체 좀 버려줘요. 장비랑 곽가 나이가 몇인데 아직도 급식체야
이름없음 2022/01/06 14:19:22 ID : wttbdva60qY
그리고 처첩제...도대체 이 세계관에서 처첩제는 존재하는 거임 마는 거임? 공손찬이랑 원소가 서얼이라 그거 보면 존재하는데 조조네랑 유비네 보면 존재를 안 해. 첩은 없는데 서얼은 있어.
이름없음 2022/03/16 00:50:32 ID : lbdBbu0079h
ㄱㅅ 가볍게 넘어갈부분 그만 질질끌었으면 좋겠다
이름없음 2022/03/23 14:45:15 ID : Alu3BaspeZd
ㄱㅅ 위 다 받고 유비 편애 너무 심한데다가 정사 아닌데 그냥 자기 마음대로 해석해서 <<정사>> 이러는게 너무 어이 없음,, 그리고 대체 유비랑 미부인이랑 왜 안 이어주는건지 이해불가.. 그럴거면 미영란 대체 왜 등장 시킨거임..? 그 웹툰 좋아하는 사람들 조자룡이랑 미부인이랑 엮고 있던데 조자룡 차애인 사람으로써 개역겹고 너무 더러움; 그래놓고 조조추씨 일화는 그리는게 ㅈㄴ 어이없고 누가봐도 조조 나쁜놈 만들려고 하는게 티 남.. 또 손책 정병 걸린 것처럼 묘사해놨던데 왜 애꿎은 사람 정신병자로 만드는건지?
이름없음 2022/05/14 12:56:48 ID : lbdBbu0079h
ㄱㅅ 적벽 제갈량 제사지내는거 너무 힘빠진다 멋있게 묘사해야하는데
이름없음 2022/05/14 20:05:38 ID : a3vheY1hfhv
이새끼들 말투 왜이럼... 아니 얼굴이랑 매치 안되는게 ㄹㅇ미칠것 같음
이름없음 2022/05/26 06:27:20 ID : s4HzU2IJQso
ㄱㅅ
이름없음 2022/06/17 22:03:42 ID : zV9fRBar9in
말투 좀 ㅅㅂ 좀!! 시발 캐릭터 말투로 개성 표현하는 것도 일상씬 개그씬에서나 조금 재밌지 진지한 장면에서까지 꾸역꾸역 뇌절하네 한껏 무기 들고 가오 잡으면 뭐함 말 하는 건 초딩수준이라 몰입 깨지고 매치도 안 되는데
이름없음 2022/06/18 02:02:26 ID : s4HzU2IJQso
.
이름없음 2023/04/21 14:19:17 ID : 88o2Fg5hvzW
도가 지나친 위까질, 스킵질때문에 보다가 관둠ㅇㅇ 게다가 제목낚시는 왜이리 심해? 연출만 좋으면 뭐하냐고, 그 연출도 툭하면 우려먹기라 ㅂㄹ임
이름없음 2023/04/22 04:47:41 ID : tjs5Ru3Cksk
인정... ㅅㅌ 아직도 보는 사람이 있나..? 한 나라에만 편향적으로 그려진 거 너무 티남
이름없음 2023/04/26 11:00:42 ID : y0nxyFjxPjw
삼톡은 서주대학살까지만 보는게 가장 좋더라...이때까지만해도 기존 삼국지의 요소들도 잘 살리고 특히 서주대학살은 말그대로 대학살이 뭔지 잘보여줬는데 그이후로는 뭐...관도 날려먹고 다시 나아지나싶더니 입촉 날라감. 지금 한중인데 어떻게 완결날지 모르겠음.
이름없음 2023/04/28 11:25:30 ID : hdPhfe6rz89
니들 이거 봤냐 이제 7점대까지 떨어짐ㅋㅋㅋㅋ 지금 한중공방전 시작인데 결국 핀트를 못잡고 또 삼천포로 감ㅋㅋㅋㅋㅋ 곽여왕은 중요하지도 않는데 왜 나오는건지, 여담으로 작가가 곧 완결예정이라는데 그러면 더 넣을 필요도 없는데ㅋㅋㅋㅋ
이름없음 2023/04/28 11:28:07 ID : hdPhfe6rz89
아직 보는 사람들 있긴해...그작때문에 남아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지만. 진짜 삼국지는 흥행보장 치트키인데 이게 뭔지ㅋㅋㅋ
이름없음 2023/04/28 12:36:03 ID : wnu2rbDwHvg
곧 완결이라고? 그럼 더더욱 곽여왕 이야기는 넣을 이유가 없는데. 난 또 서진의통일까지 연재할 예정이라 빌드업 하려고 넣은건줄 알았는데 아니었네.
이름없음 2023/05/08 00:31:02 ID : y0nxyFjxPjw
진짜 완결이 코앞이긴하네...암튼 같은 네웹 연재인 삼국전투기가 사두용미가 되었는데 삼톡은 용두사미가 될거같음, 지금도 그렇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고. 그리고 네이버나 다음 삼국지 카페는 물론이고 디시, 심지어 ㅌㄷ갤에도 이제 삼톡은 다 까이더라...그야말로 위아더월드임
이름없음 2023/05/11 15:59:57 ID : y0nxyFjxPjw
삼국지와 최고수준의 그작이라는 관우장비 내지는 와룡봉추 급의 치트키를 두개나 가지고도 말아먹는 스작 정말 대단함...그리고 스작이 조왕톡, 세계사톡, 삼톡까지 최근작들이 계속 역사물인데 솔직히 역사물 다룰거면 역사를 다루는 태도+마음가짐부터 바로잡고 왔으면, 개인적으로는 역사물은 이제 그만 다뤘으면 좋겠음.
이름없음 2023/06/18 03:20:53 ID : y0nxyFjxPjw
유로분인데 정군산 전투도 하후연이 방심한걸로 대충 날리고 2차 논영회...이전에 1차 논영회에서 욕 그렇게 먹어놓고 느낀게 없나 더 심해짐ㅇㅇ 진짜 스작 조조까 성향 너무 심해도 심해. 자식인 조창에게 죽여달라는 조조라니 이 무슨...하...
이름없음 2023/07/21 04:35:46 ID : y0nxyFjxPjw
그새 또 원소뽕 도졌네 시발ㅋㅋㅋㅋㅋㅋ 진짜 이럴거면 원소 대체역사물을 그리지?? 진짜 연의의 우유부단한 모습에서 벗어나 정사의 원소의 모습을 잘 묘사한건좋은데, 이와중에 조조까질도 멈추지 않는다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3/08/05 20:01:18 ID : B9jtg2Fg0k8
ㅈㄴ... 중요 사건들 다 건너뛰고 사소한 것만 디테일 챙기는 게 제일 문제라고 생각함...
이름없음 2023/08/27 22:08:57 ID : zgmGrapTWpf
삼국전투기도 문제가 많은 작품인데 이제보니 선녀 같은
이름없음 2023/08/28 11:23:42 ID : s4E65dTRzSF
초반부 조조랑 현 연재 시점 조조를 비교하면 그래도 초반부 조조는 이 나라는 썩어먹었지만, 어떻게든 살리고 싶다라고 생각했던 적이 있던 청년 관료가 주변 상황 때문에 고생하는 꼬라지도 보이고 했는데, 현재 조조는 애가 유비 라이벌? 이라 하기에는 진짜 망가졌음, 조조가 망탁조의 4인방 중에 하나로 존나 욕 먹긴 했는데, 역사에도 욕 먹을 짓은 해도 영웅이라 인정해줬는데, 지금 조조는 유비랑 매치되는 라이벌 맞음? 진짜 욕은 딥다 쳐 먹었지만, 당대 사람들이 인정해줬던 면은 어디로 감? 그냥 꼴이 말이 아님, 이 작품 보는 위빠랑 촉빠인 애들도 한마음 한 뜻으로 조조를 이렇게 만드는 스토리 상황 욕하는 게 이해가 감.
이름없음 2023/09/12 17:17:06 ID : 2lcmnu5RyMl
손노반이 이었으면 오나라 천통에서 웃고간다ㅋㅋㅋㅋㅋ 이궁의변 조금만알면 손노반이 사실상 주도한일이고 손노반은 그야말로 오나라를 사실상 멸망하게 한 인물인데...장난하냐??
이름없음 2023/10/26 23:10:58 ID : IE60k7dXs3C
관우 가는거 봤는데 실망스럽다...
이름없음 2023/10/27 00:00:41 ID : 9usja7fcJQl
작가가 삼국지 제대로 보지도 않고 펜대 놀리니까 이꼬라지
이름없음 2023/10/27 11:33:31 ID : Za07bDutxXv
(서주대학살을 하는, 황제를 핍박하는, 빈 찬합을 보내는) 조조의 추진력 동오(라고 쓰고 노망난 손제리라고 읽어야 하는 병신력)의 피지컬 (이릉에서의) 유비의 야욕 온갖 If는 많이 봐왔지만 저런 병신같은 경우는 처음이네 그냥 손노반이 여자라서 올려치기 하는거 아니지? 쟤도 설민석 과야 들은건 많아서 입은 잘 터는데 정작 아는거 없는
이름없음 2023/10/27 19:14:45 ID : xV9he2JO001
삼국지 같은 건 어릴 때부터 파던 사람 많아서 고증 잘 해야 되는데 로판 이런 거랑 다르게 대부분의 독자들이 고증 오류 지적할 수 있는 수준이잖아 작가도 알 텐데
이름없음 2023/10/27 20:42:07 ID : GoLfhwHAZeJ
작품 외적인건데 그냥 볼 수가 없어서 올려본다 지 맘에 안든다고 싸우려고 하네
이름없음 2023/10/27 20:43:17 ID : GoLfhwHAZeJ
이건 그냥 협박인데
이름없음 2023/10/28 13:48:20 ID : zgmGrapTWpf
이럴거면 그냥 처음부터 하지 말았어야
이름없음 2023/10/30 10:29:34 ID : lbdBbu0079h
독자들이랑 기싸움하는거 꼴불견이다
이름없음 2023/10/30 15:13:07 ID : U0k9wKZa8lC
추씨는 능동적으로 변한 것까지는 좋은데 조조에게 일가족 인질로 잡혀서 협박받고 조조 부하가 옆에서 지켜보는 와중에도 조조에게 말 함부러하고 조조를 죽이자는 작당모의를 대놓고 해도 아무 일 없었다는 것처럼 넘어가니까 오히려 더 어색하고 초선은 삼국지연의에서의 설정이 훨씬 더 입체적이고 능동적임 삼국지연의는 초선이 나라의 앞날과 양아버지 왕윤을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뭔지 고민도 했고 연환계의 미끼가 된 것도 순전히 초선이 자처해서였으며 연약한 외모와는 반대되는 심지굳은 성격에서 나오는 입체성과 연환계의 심리전을 이끌어나가는 주체성을 동시에 보여주는 능동적인 캐릭터였는데, 삼톡 초선은 그냥 성격만 괄괄해졌지 생각이 아예 없고 그냥 여포가 하는대로 끌려다니는 여포 서사에 종속된 평면적이고 수동적인 여캐임 제일 이상한 여캐가 강동이교들 작가는 전쟁이 났어도 태연하고 강자들 앞에서도 기 안 죽는 당당한 걸크러쉬 이걸 표현하고 싶었던 모양인데... 인터넷과 통신이 굉장이 발달되어있는 세계관이고 강동이교가 SNS한다는 설정과 바깥이 계속 시끄러웠다는 묘사를 생각하면 지금 환성이 손책과 주유의 침략을 받아서 전쟁중이라는 사실을 모를 수가 없을텐데 강동이교들은 사람들이 전쟁으로 죽어나가는 그 와중에 떡볶이나 먹으며 누가 더 많이 먹었는지같은 시덥잖은 문제로 싸우면서 논다고 나오니까 그냥 정작 자신들에게 피해없다고 남들이야 죽든말든 신경안쓰는 사이코패스로밖에 안 보였어
이름없음 2023/10/30 20:59:35 ID : lA44Y5TRu8m
이 작가님 원래 이런 행동 하는 사람이었음...?
이름없음 2023/10/30 21:03:32 ID : 861wskr87e5
이 사람 어쩌다 이렇게 된 거지 나 이 작가 실질객관영화때까진 꽤 좋아했는데 내 추억이 개박살나는 기분임
이름없음 2023/10/31 10:11:16 ID : fU1yINs63U7
그건어차피 완전히 가상의 이야기였으니까 별 문제 없었던 거지
이름없음 2023/10/31 11:30:00 ID : E9wMqrzcHxx
그냥 삼국지에서 모티브따서 재창착한 작품이면 신경 안 쓰였을텐데 정사 연의 혼합해서 고증 지킨다고 입 턴 순간부터
이름없음 2023/11/01 22:01:47 ID : fU1yINs63U7
이 작가 더 이상 역사물 안 건드렸으면 좋겠음 제대로 아는 것도 없고 곁멋만 잔뜩 들었어
이름없음 2023/11/01 22:26:44 ID : fU1yINs63U7
손노반이? 차라리 손상향이라고 해라
이름없음 2023/11/05 13:54:46 ID : nvhhxWo0tze
.
이름없음 2023/11/06 13:15:28 ID : fU1yINs63U7
.
이름없음 2023/12/08 23:46:59 ID : fU1yINs63U7
주아님이라는 중국 역사서가 있었음?
이름없음 2023/12/24 17:51:52 ID : knvg42HA46l
자기가 재창작한 로판식 캐릭터(ex)원소)들만 좋아하고 삼국지란 ip에 대한 진지한 고찰이나 애정은 없어 보임
이름없음 2023/12/24 18:22:06 ID : xyHwslvirwF
'주아' 는 무적핑크가 좋아하는 역덕 트위터 유저가 쓰는 가명인데..이 사람도 전공자가 아니고 취미로 중국사 파고 그걸로 팜플릿이나 굿즈 같은거 내는 사람임.
이름없음 2023/12/24 23:24:08 ID : 62KZeK2NAmH
설마 트위터 보고 자료조사를 했을라고;; 자료조사를 저따위로 한다고? 모자 관련해서 하다못해 나무위키에 설명이랑 출처 나와 있는데 설명 출처를 저따위로 한다고? 세상에 어떤 창작자가 자료조사를 저따위로 해? 진짜면 충격인데
이름없음 2023/12/25 01:17:09 ID : xyHwslvirwF
못 믿겠지? 나도 처음엔 못 믿었음 ㅋㅋㅋ 무적핑크가 저 사람 포스타입 링크도 많이 올리고 사진처럼 "삼국지톡의 빛과 소금과 물" 같은 말 쓰면서 엄청 찬양하는 사람임. 도움이 많이 된다나 뭐라나 하면서. 무적핑크는 저 사람이 만든 삼국지 굿즈도 가지고 있음.

레스 작성
17레스유튜브 댓글 깐다new 55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288레스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4)new 290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712레스🐉🐉##뒷담판 잡담스레 31판##🐲🐲new 797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662레스🌙프로젝트 문 통합 까스레 3판new 662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693레스자기 본진 팬덤 까는스레new 1848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547레스X(구 트위터) 까는 스레 19new 712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7시간 전
912레스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 (6)new 4459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668레스쌍욕 자유 구역 2판new 1136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244레스근친 제작/파는 정신이상자들 깐다new 917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9시간 전
426레스어그로 퇴치 스레 까는 스레new 354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9시간 전
430레스나나세 아오이(전직 일본 만화가/일러스트레이터→현재 앰생백수악플러) 까스레new 974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9시간 전
120레스원신 루미네 총수 까스레new 658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0시간 전
139레스명탐정 코난 하이바라 아이와 그 팬덤 까는스레 2판new 315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0시간 전
622레스통합 까까스레2new 969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2시간 전
447레스투디갤 사이트 깐다 3new 697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2시간 전
165레스지나친 국까가 싫다new 489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5시간 전
472레스특정 작의 과하다 싶은 편애나 푸쉬 등을 까보는 스레new 1758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6시간 전
479레스무개념 커미션 까는 스레 2new 2553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7시간 전
229레스징징거리는 헤테로/노말러들 깜 2탄new 716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8시간 전
489레스드림러 까는 스레 10new 1981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8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