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북마크
이름없음 2019/10/07 13:13:49 ID : K3O7e6i8nSG
동물권 외치겠다고 육식식당 들어가서 육식은 폭력이라고 방해시위하는게 자랑인가;; 논비건 미개한 사람 취급하고 으
이름없음 2019/10/07 13:19:39 ID : o0tteJO2pWq
채식주의자->정상 채식주의자 아닌 사람->정상 채식주의자 못 비꽈서 안달난 사람->비정상 채식 안하는 사람을 비난하고 행패 부리는 사람->비정상 딱 이건듯....
이름없음 2019/10/07 13:20:00 ID : y0pRyIJWo2L
이번에 파주에서 돼지열병 퍼졌는데 거기서 돼지 빼내온거 봄??? 하는짓이 터프랑 다를 바 없음
이름없음 2019/10/07 14:00:04 ID : TVgrxXusmE0
전에 식당가서 행패부리던거 일본한테 건수주고 일본방송탄거 진짜 쪽팔렸는데
이름없음 2019/10/07 14:23:12 ID : BAqkleNs7hw
비건들 식당가서 행패부리던거 일본거주하던 한국인이 일본 방송탔다면서 화면 찍어서 보여주던데 국제망신 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19/10/07 14:52:19 ID : 6kslyMpdQpQ
마트에서 국화꽃 올리는거 보고 진짜 얼척없었어
이름없음 2019/10/07 15:26:35 ID : nAY001fU0ml
미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물 인권 ㅇㅈㄹ 하는데 대가리에 우동사리만 꼈나 동물권도 아니고 인권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걔네 영업방해로 신고 안먹음?
이름없음 2019/10/07 15:30:45 ID : 6kslyMpdQpQ
그건 모르겠엉 트위터에서 비건인 사람이 올린거 알티로 봤어서 또 전에는 어떤 비건이 고기 무한리필 식당에서 동물인권 어쩌구하면서 당신들 지금하는 행동이 폭력이라고 시위하는거 사장님이 잡으니까 잡지말라고 막 뭐라 하더라
이름없음 2019/10/07 15:57:15 ID : TVgrxXusmE0
마장동 축산물시장가서도 그 짓하면 ㅇㅈ 먹거나 파는 사람들은 만만하고 칼 잡고 해체시키는 사람들은 무서워서 못 건드는건 아니겠지 ㅋㅋ
이름없음 2019/10/07 16:00:21 ID : dO08qlva5Qk
비건 할거면 제발 혼자해... 애들한테 강제로 시키는건 아동학대잖아 하물며 동자승도 고기는 먹이는데. 심지어 개한테도 비건 시키는 도라이도 있더라 씨벌
이름없음 2019/10/07 17:21:37 ID : vCja7dSE8lx
뭐? 거기서 돼지 빼내왔다고? 그거는 진짜 하나만 보고 둘은 못 보는 건데.. 그 하나 때문에 전국의 돼지들 다 죽이려는 거임? 그게 더 쟤네들 사상에 어긋나는 거 아님? 근데 그거 진짜임? 기사라던가 났음?
이름없음 2019/10/07 17:25:21 ID : TVgrxXusmE0
https://news.v.daum.net/v/20191006153954549 이거 얘기하는것같은데
이름없음 2019/10/07 17:44:13 ID : vCja7dSE8lx
링크 고맙.. 비건이 빼내온 거라고 보기엔 조금 무리일 수도 있지만.... 답없네.. 저건 따로 스레 세워서 까도 부족할 듯.
이름없음 2019/10/07 18:07:47 ID : i5UZii002sr
이건 이 잘못했네.... 잘 모르면서 무작정 까는건 좀 아니지 않냐;;
이름없음 2019/10/07 19:00:17 ID : ClvdwoIE006
남에게 왜 채식을 강요하는지 모르겠다 인간은 잡식 아님?
이름없음 2019/10/07 19:02:39 ID : fPeGoNAksqp
반려묘한테까지 채식 강요하잖아...고양이는 육식인데...
이름없음 2019/10/07 19:14:40 ID : nAY001fU0ml
어휴 지들이 나무껍질 먹어보라지 근데 최근에 식물도 자기가 먹히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는데 그럼 걔네 산소만 먹고 살아야 하는거 아님? 채식이 아니라 폭력입니다 하하
이름없음 2019/10/07 20:48:18 ID : r9imJSJPg1C
어짜피 지구에서 태어난 이상 모든 생물들은 다른 생물들을 침해하면서 살아가는 법인데 비건들의 논리보면 윤리지키겠다고 원초적 본능을 무시하려는 것 밖에 안보임 나도 크면 비건할건데 남한테 강요하거나 생명 지장 생길때까지 하고 싶진않음
이름없음 2019/10/07 20:55:26 ID : dA2MlzO8pff
자이나교도들도 강제포교는 안해
이름없음 2019/10/07 22:50:57 ID : sqlwtzhBAqi
그래서 Fruitarianism 이란 것도 생김. 나무에서 자연스럽게 떨어진 과일이나 견과류만 먹고 사는 거임. 난 그거 소름이던데... 누가 히틀러는 채식주의자였고, 세종대왕은 육식주의자 아니였냐면서 도덕성과 채식주의를 하느냐 마느냐는 아무런 관계가 없단 취지의 말을 했는데 어떤 채식주의자가 그래서 히틀러를 재평가해야된단 식으로 말했던 거ㅋㅋㅋㅋ 이 쯤 되면 그냥 평범한 채식주의자들 엿먹이려는 쁘락치들 아니냐
이름없음 2019/10/07 22:59:17 ID : pbA0pXApbxx
비건이 뭐야??
이름없음 2019/10/07 23:08:51 ID : lA5cGoMi9tb
참고해 탯줄 달린 새끼돼지 빼내왔다가 죽으니까 공개장례까지 치뤄준다고 했던 비건들이 난 무서워 광기...ㄷㄷ
이름없음 2019/10/07 23:18:17 ID : TVgrxXusmE0
아 맞다 트위터에서 자기가 비건이라고 한 얘중에 마라탕 존맛! 이러다가 걸려서 마라탕 트윗 지운 얘 있었지 ㅋㅋ 비건들이 채식용 마라탕도있고 저 사람은 그걸 먹은거라고 실드치던데 당당하면 해명했어야지 트윗을 칼삭했으면 뭐다? 그리고 영업방해에다가 먹는사람 앞에서 방해하는건 물론이고 윗 레스에서 말한 것까지 정신나간 짓을했으면서 육개장드립에 내일 당장 세상 종말할듯이 난리치는거보면 웃김 ㅋㅋ
이름없음 2019/10/07 23:20:46 ID : a9y3Xs784K6
웬 미친놈은 고기먹는놈들 죽어서 고기되라더라 그거 보고 으;;했다
이름없음 2019/10/07 23:20:51 ID : nAY001fU0ml
뭐야 무서워 자연인들이야...?
이름없음 2019/10/07 23:23:05 ID : dO08qlva5Qk
그런 신념이 있는거 진짜 멋지고 대단하다고 생각하고 나도 한번 해볼까 싶다가도 고깃집에서 시위하고 고기 먹는사람 야만인 취급하는 비건들 보면 바로 삼겹살에 쌈장이랑 마늘 얹어서 쌈싸먹고 된찌 밥비벼서 뚝딱 하고 싶어짐
이름없음 2019/10/07 23:34:45 ID : jcpVdXBy5gl
지인 중에 비건 있는데 고기 먹는다고 뭐라 하지도 않고 자기가 먹지 않을 뿐이지 고기나 유제품 들어간 요리도 하고 그런다(맛보는 건 다른 사람에게 부탁하고). 고기집 가서 행패 부리는 건 걍 비건인 척 하는 관종들인듯.
이름없음 2019/10/07 23:45:02 ID : pbA0pXApbxx
나 21번 레스 단 사람이고 봤는데 애완견이나 애완고양이는 반려니까 그렇다쳐도 그건 좀 아니네...
이름없음 2019/10/08 01:39:52 ID : Gk4NyY3xwqY
우유찹쌀떡에 우유 동물성 썼다고 동물학대 음식이라며 우유찹쌀떡 만든 본사 불매 강요하던 비건 생각났다
이름없음 2019/10/08 07:15:52 ID : 5asrBzcGqZi
ㅋㅋ 자기들이 강요해봤자 얼마나 깎이겠다고 ㅋㅋㅋㅋ
이름없음 2019/10/08 08:00:59 ID : y6nSE60la07
그건 절도죄에다 과장 보금 보태서 거의 생화학 테러 아니냐? 다행이 검사 결과가 음성 나와서 망정이지....
이름없음 2019/10/08 22:51:06 ID : 7alcljta2mn
주변에 비건 한 명 때문에 식사 같이 못해서 결국 우리끼리 따로 고기 조금 들어간 식당에서 밥 먹고 왔는데 정색빨면서 고기냄새 난다고 뭐라 했던 애 생각난다ㅋㅋㅋ 그 후로 걔랑 데면데면했는데 비건 커뮤니티에서도 예전에 고기 먹고 온 사람들한테 시체 썩은내 난다고 말해가지고 논란 됐다면서? 채식을 먹는 게 신념상의 이유건 건강상의 이유건 다 존중할텐데 반대로 잡식이나 육식 위주의 식사를 안 할 수가 없는 사람도 있을 텐데 그 사람들의 생각까지 존중할 수는 없는 걸까?
이름없음 2019/10/08 23:01:57 ID : RzTPjvwlcsk
무식한 인간이 신념을 가지면 무섭다던데 딱 그 꼴임 채식이 몸에 맞는 체질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사람은 잡식이라 채식만 해도 건강에 안좋음 육식을 줄이고 채식을 늘리는 정도는 건강에 이롭지만 인간으로 태어난 이상 아예 안먹어도 건강에 안좋단 얘기... 거기에다가 아예 육식 동물로 태어난 고양이한테 채식을 먹이는거 보면 뭐...고양이는 아예 생선이나 생선에 있는 성분이 함유된 사료를 먹여주지 않으면 시력을 잃고 죽는 동물인데...
이름없음 2019/10/09 12:35:52 ID : O8nSGlbjy1z
인간은 자신이 비건이라해도 막 내세울게 못된다고봄 다른 생명체들 입장에선 이것저것 다 조리해서 먹는 인간들중에 딱 몇명이 비건인척하거나 비건하라고 강요하는 채식주의자들보면 비웃을거같음
이름없음 2019/10/13 12:01:32 ID : 5asrBzcGqZi
나 여기 스레주인데 무개념 개논리 펼치는 비건도 까도 됨
이름없음 2019/10/13 13:03:43 ID : 2HyGr9g2HCn
우리이모는 페스코인데 한 20년됐음 축산실태 같은 다큐멘터리보고 고기를 안먹이 시작했는데, 울 이모는 강요안하는데. 요즘 비건들은 강요하는 사람많고 마치 내가 고기먹는다 그러면 미개한 종족보듯이 함. 너랑 나랑 같은 종족이야..
이름없음 2019/10/13 15:46:50 ID : rcFba8ryY79
어차피 걔네 죽으면 육개장 올라감 ㅉㅉ
이름없음 2019/10/14 13:23:26 ID : 5asrBzcGqZi
적지 않는 비건들의 논리 보면 존나 환멸남 니들은 같은 동물이면서 왜 동물을 먹냐 이지랄 하는데 응 육식동물들은 그 자체로 죄겠네
이름없음 2019/10/14 13:27:10 ID : TVgrxXusmE0
ㄹㅇ ㅋㅋㅋ 세렝게티나 이런 곳 가서 육식동물한테 피켓시위하면 ㅇㅈ
이름없음 2019/10/14 13:27:29 ID : i1g46lzPhdU
이건 채식 자체를 까는 사람들이 하는 말이라서 좀..
이름없음 2019/10/14 13:45:34 ID : nAY001fU0ml
엥 그런거야?
이름없음 2019/10/14 14:08:30 ID : wMkpO04Fdxy
죽으면 육개장 올라간단건 채식해도 소용없다고 비꼬는 소리자나..ㅠ 나도 무개념 비건 싫은데 저런 말은 무개념 비건이랑 수준이 비슷해보여
이름없음 2019/11/07 12:48:17 ID : ZfPh9g2HyL8
좀 늦은거 같은데 난 해외에서 비건들이 개나 고양이한테 채식만 하게하는게 충격이었다
이름없음 2019/11/07 13:04:15 ID : 1hasqmLdU0l
이건 진짜 에바 ;;;
이름없음 2019/11/07 13:46:31 ID : TVgrxXusmE0
육개장드립은 새우튀김 사건때 빡빡 우기는 무개념비건을 깔때 나왔던 단어아닌가 가만히있는 비건한데 저 드립치면 육개장이 무개념이지 육개장드립듣고 빡쳐하던 무개념 비건을 생각하면 내 속이 다 시원하던데
이름없음 2019/11/07 14:36:30 ID : 1Dy1DwIGnu2
솔직히 인체를 이루는 필수요소에 단백질도 들어가는데 왜 무턱대고 강요하나모르겠다 그러다 지병생기면 지가 돈을 주나?
이름없음 2019/11/07 19:18:11 ID : 64ZdxA40nCj
솔직히 말해서 비건 중에는 자존감이 낮은 사람이 굉장히 많음. 그런 사람이 비건에 빠질 확률이 크고. 왜냐고? 고기 안먹으면 자신이 특별하고 우월하고 도덕적인 존재가 되게 느껴지거든. 정말 종교나 사상 같은 걸로 안먹는 사람들은 사정을 이야기 하고 그냥 자신을 빼달라고 하는게 보통이야. (알러지 때문에 못먹듯이) 하지만 비건 강요를 하면 남에게 이래라 저래라 하면서 우월감을 느낄수 있잖아
이름없음 2019/11/07 19:19:00 ID : 64ZdxA40nCj
솔직히 비건 강요도 사이비 종교 포교랑 크게 차이는 없어. 나만이 우월하고 특별한 지식을 가지고 있고, 나는 궁극적으로 도덕적이기 때문에 남에게 멋대로 할 권리가 있다! 나는 똑똑하고 특별한 인간! 으로 느끼는 거지
이름없음 2019/11/07 20:41:11 ID : tAkpO8lvhgk
자연인은 되레 고기 먹지.
이름없음 2019/12/11 13:15:13 ID : 1hasqmLdU0l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25&aid=0002958364&sid1=001 비건하는 청소년 기사인데 나만 쫌 띠용했나? 청소년 그 나이 때는 육류 섭취하는게 당연한거고 비건이 그렇게 하고 싶으면 본인만 도시락 싸워서 채소만 먹으면 되잖아 왜 잘만 돌아가는 급식까지 건드리는데....? 설마 소수를 위해서 다수가 희생되어야한다고 생각하나
이름없음 2019/12/11 13:16:06 ID : 1hasqmLdU0l
비건을 위해서 선 넘는 행동 하는 사람들은 병 한번 걸렸다가 크게 혼났음 좋겠다 우리가 뭐라말해도 받아들어처먹지를 않을거 아냐
이름없음 2019/12/11 13:43:13 ID : 7cK2JXxQrcH
ㄹㅇ 우리 학교에도 비건 선생님 한분 계셨는데 그분은 그냥 급식 신청 안하고 본인이 도시락 싸오심 급식 한두명이 먹냐
이름없음 2019/12/11 13:52:23 ID : irtjwFjuoNy
아 이거다 언제 내가 글썼나 했네 자신이 우월하고 도덕적이고 우월한 자신의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나머지들은 다 떨거지다! 조롱해도 좋다! 완벽한 인터넷 찐따 (특히 트위터) 마인드라...왜 트위터에서 비건이 흥하는지 단숨에 이해했다. 거의 도덕적 유행으로 여기는 것 같지. 좋은 일이라도 저렇게 민폐 끼치면서 하면 누가 들어주나 강박증 사이비 종교나 다름없는데 개인적으로 난 아버지 간암 때문에 초~중학생 때 세미에서 페스코까지 덩달아 돼 봤는데 웬만한 도덕심 없으면 버티기 힘들겠더라...대체음식 완전 맛없어 그래서 진짜 강요 안 하고 혼자 꿋꿋이 버티는 비건들은 정말 존경하는데, 마라탕 먹거나 새우튀김 보면서 새우의 선택권~ㅇㅈㄹ 하거나 인조가죽도 못쓴다면서 업진살 살살 녹는다 하는 강박짜가들이 진짜 분들 노력까지 깎아보에 만드는 것 같아서 너무 혐오스럽더라
이름없음 2019/12/11 16:14:07 ID : i9yY4HBbzTU
엥 너레더 기사 제대로 읽은건 맞냐? 오히려 기자랑 선생이 생각 어린티 팍팍 내는데ㅋㅋㅋㅋㅋ 비건이라고 비행청소년이라는 말을 들어야 됨? 나도 비건강요는 회의적인 입장이지만 저기 학생들은 자기 주장 뒷받침까지 하면서 잘 말하고있는데 까내리려고 안달난 사람같음 도시락 문제는 논외로 쳐도 저건 학생들이 자기도 공부해보고 말하는 건데 그렇게 비꼬면 좋냐?
이름없음 2019/12/11 16:44:26 ID : vdCi5Wo41Dw
트위터에서 비건이 비건을 해야하는 이유가 채식만 해야 그나마 최소한의 삶을 유지하면서 다른 생명들에게 피해가 안간다는 식으로 썼었음 이건 근데 멸종위기를 잡아먹는 것도 아니고 ㅋㅋ동물이 더럽고 좁은 곳에서 갇혀지내다가 고기로 팔려나가는 영상을 퍼와서 동물해방 외치고..나도 이런건 개선해야 할 부분이라 생각하는데 그런부분이 거슬리면 채식도 마찬가지지 다들 자연속에서 풀뽑아서 채식하고 그러는줄 아나 ㅋㅋ식물들이 고통을 못느낀다고 해서 마음대로 먹을 수 있는거면 고통을 못느끼는 다른 존재들도 사람도 마음대로 해도 되는 존재임?
이름없음 2019/12/11 16:50:31 ID : vdCi5Wo41Dw
말이 맞다 비건들은 자기들이 특별하고 남들이 알지못하고 지나쳐버리는 것들을 깨달아 유식한 나에 취해 생각하는데 사람이 갖춰야 할 기본소양은 비건이 기준이 될 수가 없음 사람은 잡식이니까
이름없음 2019/12/11 16:54:10 ID : wHCnPba2rak
근데 이거 자체가 말이 안되지 않냐 채식을 한다고 동물한테 피해가 없는게 아님ㅋㅋㅋㅋㅋ 농사를 하기 위한 기름진 땅 그거 다 거기 살고있는 동물 쫓아내고 기르는거임. 농사할때 고라니나 두더지 이런 농작물에 피해를 입히는 동물들 다 죽임 덫을 놓거나 총으로 쏘거나 해서ㅇㅇ 친환경 유기농 작물도 마찬가지임 얘네는 화학약을 안쓰는거뿐이고ㅋㅋㅋㅋ 동물한테 피해 최소한으로 주는거? 산속 들어가서 자연적으로 떨어지는 과일이나 자연적으로 자라나는 버섯, 채소 따먹고 사는거야. 편하게 집에서 동물 쫓아내고 죽여서 얻는 깨끗하고 맛있는 야채만 먹는게 아니고ㅋㅋㅋㅋ
이름없음 2019/12/11 16:56:39 ID : vvjAjdzQoFj
네가 제대로 안읽은거같은데.. 비행청소년은 저기 나오는 청소년들 단체 이름이잖아
이름없음 2019/12/11 17:24:33 ID : jAnU5gry1vh
비행청소년 "비건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청소년" 줄여서 비행청소년인데....ㅋㅋ
이름없음 2019/12/12 12:24:06 ID : 40q0q3XxQli
2년전인가 3년전에 대구치맥페스티벌 갔다왔었는데 피칠갑된 옷 입고 닭들도 생명이다!라고 축제하는 공원 앞에서 축제반대시위하고 앉아있더러라. 그때 안전요원은 뭐하나 싶었음.
이름없음 2019/12/12 14:13:31 ID : TVgrxXusmE0
지난 1일 서울시 마포구의 한 비건 빵집에서 ‘비행청소년’(비거니즘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청소년) 활동가 세 명을 만났습니다. 대놓고 적혀있는데? 제대로 안 읽은건 너겠지
이름없음 2019/12/12 16:06:07 ID : clcnClzVfgn
사과해 빨리
이름없음 2019/12/12 20:47:19 ID : irtjwFjuoNy
이건 또 뭐야; 딜도 적당히 넣지 뭘... 오늘 비건이라는 친구의 친구 봤는데 진짜 예민함 장난아니더라 풀만 먹으면 다 그러는지 특별히 내가 마음에 안 들었는지는 몰라도 커피에도 뭐라뭐라하니까 반쯤 일때문에 소개해준 친구도 당황 진짜 채식주의자에 대해 정 뚝 떨어질 일장연설 듣고 분위기 싸해진 채로 있었다 으이구
이름없음 2019/12/12 23:41:17 ID : z84K6knDs5P
춘재가 그새끼들 죽여버리면 좋겠음
이름없음 2020/02/13 20:02:05 ID : IE7bBeY1dDB
열살도 안 된 자식 비건으로 키우는 부모 보고 식겁했다. 아니... 비건 하려면 적어도 30대는 돼야 할 거 아냐 (20대도 아직 내장이랑 뇌가 자라는 중이라 안 됨)
이름없음 2020/02/13 20:04:56 ID : IE7bBeY1dDB
아니 급식은 애들 영양에 맞게 짜야 하는 건데;;;; 지들 자유를 보장하기 위해 대다수의 영양을 해쳐야한다고 생각하는 건가 진짜 생각없다
이름없음 2020/02/13 20:20:06 ID : sktxXvCo1xy
하물며 살생 금지하는 불교에서도 동자승한테는 고기먹인다. 초등학교도 안들어간 애들한테 비건 강요하는 부모들은 아동학대로 싸그리 잡혀갔으면 좋겠다..
이름없음 2020/02/13 20:33:25 ID : IE7bBeY1dDB
호주에선 잡혀간 사례 있다던데 한국은 모르겠네...
이름없음 2020/02/13 20:52:36 ID : p85SLgnPgZj
동물이나 어린 자녀에게 비건 강요하는 사람들 있는 게 가장 싫어 생판 남도 아니고 저 경우는 자기가 억지로 식단 강제하는 거잖아 육식동물은 말할 것도 없고 애한테 비건 강요하는 부모 중에 솔직히 애한테 필요한 영양소 골고루 충분히 챙겨 먹이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
이름없음 2020/02/13 22:35:52 ID : qlCpfe1zWql
이거 딱 이슬람이 지네 돼지고기 안먹는다고 돼지고기 올리지말라고 행패부리는 거랑 똑같네 정말 상종못할 인간들이야
이름없음 2020/02/14 00:07:52 ID : vjvA5cFfO79
1. 식물성 단백질은 대부분 사람이 흡수 & 운용할 수 있는 종류의 단백질이 아니다. 2.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만이 들어있어야 한다'는 전제가 깔려 있는 초중고 교과서에, 동물성 단백질이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 중 하나' 로 명시가 되어 있다. 3. 콩알레르기 등 대체육, 대체우유 같은 것들의 주 재료로 사용되는 애들에게 알레르기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은 편이다. 4. 엄격한 채식을 지향하는 스님들도 동자승과 환자한테는 고기를 먹인다. '사육 환경을 개선해야 한다'나 '동물들에게 스트레스를 최대한 주지 않는 방식으로 사육하는 목장에 제공되는 마크(?)가 있는데, 그 마크가 있는 애들을 주로 소비하자' 이런 주장들은 얼마든지 수용할 수 있음. 근데 식당이나 마트 같은 곳에서 (다른 사람들 초상권 다 침해해가면서)무차별 시위를 하는 영상을 찍는다거나, 발언권이 거의 없다시피한 자식 & 애완동물한테 비건 강요를 하거나 이런 건 존나 아니라고 생각함........
이름없음 2020/02/14 01:14:37 ID : pVhBvvbhdQk
나도 락토비건 했던 레스준데,,,, 밥을 많이 먹어도 뒤돌아서면 배고파,, 일주일에 한번은 자유식으로 먹으면서 그냥 살빠질까하는 생각으로 해본거거든 한달하고 그만뒀지만 결론적으로는 육고기 물고기 다 필요해ㅠㅠ
이름없음 2020/02/14 02:48:33 ID : 7alcljta2mn
하다못해 절에서도 동자승들한테 성장기에 필요한 고기 먹이는데 비건 부모들은 안아키마냥 애기들한테 고기 한 점도 안 주는 게 말이 되나.. 그건 학대지
이름없음 2020/02/14 15:03:35 ID : TTWksqqpdRw
자기집 개한테 비건 강요하는 인간까지 있더라... 개는 육식동물인데 왜 채소만 쳐먹여
이름없음 2020/02/14 15:14:23 ID : qZcmmrcGnvd
육식동물에게 고기 안 먹이면 학대듯이 인간도 잡식성인데 고기 풀 골고루 먹어야지 고기 안 먹으면 자기학대야. 동물권도 중요한데 인간이 육식을 하는게 자연의 섭리인 건 어쩔 수 없어 절충안을 찾아야지. 육식을 그만두는 건 불가능해.
이름없음 2020/03/29 15:19:39 ID : IE7bBeY1dDB
트위터 비건 레전드..
이름없음 2020/03/29 15:20:15 ID : IE7bBeY1dDB
왜 짤이 같이 안 올라가냐
이름없음 2020/03/29 15:22:58 ID : IE7bBeY1dDB
그냥 설명으로 대체함 어떤 분이 버터 모에화 일러 올렸는데 거기다 대고 동물을 학대해서 얻은 결과물을 모에화하지 말라해서 일러 올린 분이 지구를 학대해서 얻은 전기를 이용한 트위터를 쓰지 말라고 받아치니까 ‘논비건이 어디서 입을 놀려’ 라고 토씨하나 안 빼먹고 말한 짤임 ㅋㅋㅋㅋㅋㅋㅋㅋ뭐냐, 10년 20년 전에 여자들이 자기 목소리 내면 남자들이 어딜 여자 목소리가 담장을 넘냐고 그랬잖아 그거 보는 것 같음
이름없음 2020/03/29 15:31:31 ID : fRCry7AnU3X
자기들이 아끼는 동물들도 육식동물은 차별할 생각인지 아니면 동물이란 이유로 인간과 달리 보호할건지 궁금하긴하네
이름없음 2020/03/29 15:37:07 ID : atuslxDyY03
이거 새우튀김버전으로도 본 거 같음 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0/03/29 16:19:29 ID : xTXwJXs03vj
사실 소고기 안먹고 밀웜먹고 살아도 사는덴 아무 지장없음. 그 밀웜들도 길러지면서 행복할지는 모르겠으나 크게 불행하지는 않을거고. 두부 위주의 완전채식식단과 다르게 영양학적으로도 문제가 없지. 공장식축산에 대해서 한번쯤 생각해볼 일이긴 해.
이름없음 2020/03/30 03:13:41 ID : mHwpSKY2msq
제발 여기서 반박하지말고 까까스레를 세워 비건들은 환경을 위한답시고 하는데 느그 옥수수 감자 밀 포도 바나나 카카오 이런건 죄다 숲에 있는 야생동물을 갈아엎은 이산화탄소 뿜뿜하는 플랜테이션에서 온거.. 모든 식물을 공정무역 유기농 텃밭에서 사먹는 좀 정신 이상한 사람이 아니라면야 모든 비건은 환경 오염시키고 있는 셈임
이름없음 2020/03/30 03:23:49 ID : yY5XBvyJXBB
이 스레 보고 한 부모가 아이를 낳았는데 우리 가족은 비건이라는 이유로 아이에게 채식만 먹이다가 결국 영양실조로 죽었던 거 생각남 남은 아이들도 전부 채식만 먹으니까 영양소를 골고루섭취못해서 영양실조로 죽어가고있었고. 비건이 꼭 나쁘다는건 아니지만 그 사람이 좋아하는 음식을 먹을 선택권을 빼앗고 무조건 채식만 강요하려는 극단적인 비건이 아이를 낳으면 이 사건처럼 자기 아이에게까지 강요할 미래밖에 안보임.
이름없음 2020/03/30 03:58:42 ID : nSK3TXArvyE
채소로는 섭취 못하는 영양소는 약으로 대체하는데다가 면역력 떨어지고 선천석으로 특정 영양소 겹핍증이 있는 사람들은 채소 고기 가릴것 없이 다 먹어야함...근데 대가리 빈 비건들은 그거 상관없이 말도안되는 동물인권 따지면서 60억이 넘는 인구의 입맛을 바꾸려 드는중임....정작 진짜 깨어있는 비건들은 오히려 사람들한테 채식을 하되 소량의 육식은 필요하니까 되도록이면 자기처럼 완전 채식 하지 말라그러는데 개념없는 것들이 꼭 뭣도 모르고 나대지...
이름없음 2020/03/30 09:36:37 ID : Ntclba7cK0n
아주 걔들 나중엔 아프리카 초원 가서도 육식동물들한테 채식 강요할 기세더라
이름없음 2020/03/30 10:11:51 ID : Wlu5RA3SMmG
지들끼리 채식하는건 상관 안 하는데 강요좀 안 했으면. 그리고 키우는 동물한테도 풀만 먹일거면 초식동물을 키우거나 그냥 키우지 말았으면 좋겠다.
이름없음 2020/03/30 10:26:55 ID : xTVgi8i06Y0
한 두번 권유는 할 수 있지 근데 강요는 아니다 진짜
이름없음 2020/03/30 18:32:10 ID : y3V9clg4589
➖ 삭제된 레스입니다
이름없음 2020/03/30 18:35:08 ID : y3V9clg4589
사실 인간의 존재 자치가 환경오염이야. 가장 친환경적인 행동은 자살이야.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아무 것도 바꾸지 않을 거라 주장하는건 마치 전교 1등하게 될까 무서워 공부 안하겠다는거나 마찬가지로 허황되었다. 게다가 지극히 위악적이기까지 하지 (모두가 알다시피, 위선보다 위악이 더 나쁘지).
이름없음 2020/03/30 20:47:20 ID : 2mnvdxzO4La
채식이라 해서 다 몸에 좋은 것도 아님. 육류나 유제품을 섭취해야만 얻을 수 있는 필수 영양분도 있고 채식주의자인데 암걸려 돌아가신 분들도 많음
이름없음 2020/03/30 21:17:16 ID : nA5cHDBs7bz
난ㅋㅋㅋㅋ동물권 있다고 빼액거리면서 육식 안하는 비건들 보니까 얘네한테 동물권으로 보호받아야 할 동물은 포유류 뿐인거같애서 더웃겼음 기껏해야 애완 어류나 파충류? 집에 모기 나오면 바로 때려죽일거면서;; 모기 동물권은 없나요..?ㅋ
이름없음 2020/03/30 22:23:38 ID : 2mnvdxzO4La
뭐 희귀동물 잡아먹는 것도 아니고 소고기 돼지고기도 남 눈치봐야해?
이름없음 2020/03/30 22:33:25 ID : xvbdyGla4Lc
채식 강요하는 비건들 보면 식물은 통증을 못 느끼니까 꽃 꺾어도 된다고 하더라. 누가 비건단체가 마트 가서 방해시위할 때 꽃 꺾어놓은 거 보고 물어봤을 때 실제로 달린 답변임 ㅇㅇ 채식 안 하는 사람들도 살아있는 나무에서 꽃 함부로 꺾지 말라고 하는데 생명이 소중하다면서 너무 모순 아니냐? 육식하는 사람이 식물 보호 더 잘하는 듯.. 그리고 동물과 인간이 같다면서 왜 강한 동물이 더 약한 동물을 잡아먹는다는 자연의 섭리에 대해서는 인정 안 해? 인간은 자연의 섭리대로 사는 거 아님? 도구를 만들고 불을 피우게 되면서 살아남으려고 육식을 시작한 거 아니냐..? 내가 예전에 채식주의자랑 싸움 난 적 있는데 걔가 나보고 죽은 동물의 울분이 느껴진다 그랬음. 대체 그게 뭔 소리야? 미래 역사에 채식주의자의 훌륭함이 기록될 것이며 나처럼 육식한다고 우기는 사람들은 도태될 거래. 공부하래 인간 잡식 아니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기분나쁘더라 그럼 저기 사자나 호랑이부터 뭐라고 하지.. 살려달라고 도망치는 토끼를 잡아서 산채로 목 뜯어먹는 게 얼마나 잔인하냐? 인간과 동물이 똑같으니까 사자한테도 말하고 시위해야지. 조용히 채식하고 강요 안하는 채식주의자는 당연히 존중하고 본인 마음이다. 당연히 일부 극단적으로 강요하는 채식주의자에게 하는 말..
이름없음 2020/03/31 00:16:48 ID : zanxDBwE8kp
난 할머니께서 종교적인 이유로 나 태어나기 전부터 채식해오셔서 맛없단 생각은 해도 싫어하지는 않았음. 할머니도 본인만 하셨고 할아버지한텐 생선구워드리고 하셨으니까. 그래서 난 비건도 할머니같을줄 알았더니 매우 다르더라. ㅇ왈왈왈ㅇㄹㄹ와르르르 앙냥냥냥ㅇ야옹애옹애옹~~~~~~ 밖에나가서 길고양이들도 비건시켜 비율로 따지면 걔들이 나보다 고기 자주먹음~~~~~
이름없음 2020/04/01 16:13:36 ID : SGsp88o5cK2
그야말로 한시적인 구호식품가지고 투정부리는거 보고 기가 차더라; 손에 있는 세균도 생명인데 손은 어떻게 씻냐?
이름없음 2020/04/01 17:13:22 ID : 6i1dxCkmoHA
그저 채식을 권할 뿐인 사람들은 존중해줄 수 있는데 멀쩡히 알아서 잘 먹고 있는 사람들 앞에 쳐들어와서 밥상 까뒤집으며 채식을 강요하는 주제에 지들이 무슨 깨어있는 지식인 집단이자 사회로부터 탄압당하는 소수자인 양 완장차고 행세하려 드는 비건들은 유사과학으로 간주해서 궁예가 마구니를 때려잡듯 취급해야...
이름없음 2020/04/01 20:47:31 ID : ttikk04JTPc
민간인한테만 뭐라하는거 너무 졸렬하지 않냐ㅋㅋㅋ 비건 시위를 도축장이나 대규모 유통매매 이런거 하는데서 한 거 본 적 없음. 농림축산식품부 가서 따져보기라도 하든가 꼭 남 영업하는 고깃집가서 지랄하더라ㅋㅋㅋ 막상 우락부락한 이미지의 도축업자들한테 맞서기는 무섭고, 정부에 뭐라도 찔러보자니 안 될 거 같으니까 제일 만만해 보이는 상대한테 선민사상을 전파시켜 계몽하는 기분을 느껴보겠다는거잖아. 저건 그냥 아무 사람 붙잡고 남들 시간 뺏는 사이비 전도꾼이랑 뭐가 다름?
이름없음 2020/04/03 02:29:26 ID : k1js8lxyHDw
ㅇㅈ 힘있는사람들한텐 맞설 용기도 없어서 멀쩡한 사람 장사나 방해하는 주제에 뭐 그리 정의로운척하는지 모르겠다
이름없음 2020/04/03 17:57:35 ID : grAjjzdXzbz
소비를 안하거나 줄이면 자연스럽게 생산,유통 다 줄지 않나? 이게 그렇게 결부될 일인가 모르겠음 (애초에 그건 영업방해죄기도 하고)
이름없음 2020/04/04 08:42:47 ID : cFjvu1fQk02
밀웜 레스 지워졌노 ㅋㅋㅋㅋ 개웃기네 저거 그냥 꼴보기 싫어서 지운거지?!
이름없음 2020/04/04 09:35:00 ID : usqmHu03xAY
즈그들도 철저하게 인간 기준으로 잣대 들이대서 먹을거 안먹을거 딱 나눠놓고 자기들의 기준을 강요함. 고통이라는 감각을 갖고있으면 살아남고 못가졌으면 죽여도 되는 생명인가? 위선 존나 역겹고ㅋㅋㅋ 남한테 강요하는새끼들은 축산환경 시스템적 개선에 동참해달라거나 동물복지 인증 식품을 먹자든가 고기 두팩살거 한팩사서 조리해서 소비를 줄이자든가 실천하기 쉬운 방향으로는 죽어도 접근 안하지? 일단 자기를 도덕적으로 이상적인 기준으로 설정해놓고 나머진 다 미개한걸로 보니까 닥치고 먹지마세욧부터 시작하는거 아냐ㅋㅋㅋ 막상 사람들이 낮은 단계 제안부터 정말로 따라주면 어 ㅅㅂ 이거 나만할수있는건데? 나만 우월해야하는데? 하면서 불안해할새끼들ㅋㅋㅋ
이름없음 2020/04/04 09:37:56 ID : DxRxDwK7BAl
자기네들이 채식을 하는 건 뭐 개인 의사니까 상관 없는데 그걸 왜 강요하냐고 진심; 종교 같은 거 권유하면 우리에게는 믿고 싶은 종교를 믿을 권리가 있어욧! 이럴거면서 지네들은 채식 오지게 강요함.
이름없음 2020/04/04 13:05:50 ID : 1zPdDzgo445
아니 불법이고 아니고를 떠나면 안되짘ㅋㅋㅋㅋㅋㅋ 개고기 들먹이면 뭐 후자도 덩달아 정의로워질 줄 알았나? 원하는대로 엄밀하게 잣대 따지면 둘다 영업방해임 ㅅㄱ
이름없음 2020/04/04 13:12:59 ID : Ru8kpSHvcpX
개웃기네 개장수는 불법으로 남의 개 훔쳐가서 밥빌어먹는 놈들이잖아 동일선상에 놓는 수준하고는 ㅉ
이름없음 2020/04/05 19:38:25 ID : IE7bBeY1dDB
22222 개장수는 남의 집 개 훔쳐가서 문제되는 건데
이름없음 2020/04/05 19:38:47 ID : IE7bBeY1dDB
동숲 물고기 잡는 컨텐츠가 불편하대~~
이름없음 2020/04/05 20:00:24 ID : 2ts2tAmE3Cm
저런 방침 세워놓고 비건끼리만 지킬거면 모르겠는데 아닌사람한테도 스샷같은거 찍지말고 게임 공략도 공유하지 말라는 뇌절비건도 있음ㅋㅋㅋ
이름없음 2020/04/05 21:36:03 ID : 2NxWmE8jcnA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ㅅㅂ 물고기랑 타란툴라 잡아서 안팔면 유저는 빚 못갚고 눈칫밥이나 먹으면서 텐트생활 해야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0/04/13 14:15:59 ID : fe1u79eK3O7
현실에선 다른 사람에게 상해를 입히면 안 됨. 고로 준법시민은 모든 알피지게임 하면 안 됨. 이 논리. 빡통대가리 수준보인다
이름없음 2020/04/13 14:27:26 ID : Qlbck5VfdXu
시발 난 비건 아니였냐 10년째 비건생활하는중인데 아무한테도 강요한적없고 니들이 뭘 먹던 아무 상관없고 난 그냥 내가 원해서 비건 라이프 하는중인데; 그걸 강요하면 안되지 지가 강요해놓고 또 반대로 육식 강요하면 뺴액거릴 놈들이 꼭 있어요. 나도 동숲에서 타란툴라 섬 만나면 들떠서 존나 잡고 다 팔아버리는데 이걸 이렇게 생각하네. 게임은 게임이고 현실은 현실이지 이걸 구분 못하나 갑자기 내가 비건이라는게 소름끼치네.
이름없음 2020/04/13 14:40:21 ID : Bhs3yK0q43X
얼마에 팔리냐에 따라 가치 매기는 행위가 자본주의를 낳고 인류 문명을 급속도로 발전시켰죠 시발 즈그들 비건푸드 처먹는건 가치 매기는 행위가 아닌가벼?
이름없음 2020/04/13 15:05:48 ID : tjs4Ns9Bz9b
고기 대체 음식을 내놓던가...실생활에 별로 먹을 수도 없는 인조 고기를 들고와도 우리보고 어쩌라는거임...게다가 환자중에는 고기 필요한 사람들도 있는데 무작정 비건강요하고있네... 종교권유랑 비건권유랑 다를게 뭐지
이름없음 2020/04/13 15:42:19 ID : 3RveHzWqo6q
동물은 그렇게 챙기면서 인간은 ㅈ도 안챙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베그도 살인하는 거 아무렇지 않게 보여주는데?
이름없음 2020/04/14 16:40:22 ID : KZdyNwHvdwo
고기먹는다고 야만인취급하는거 꼴보기 싫다. 내가 먹고 싶다는데 왜 참견질이야 ^^ㅣ발!! 야만인한테 뼈로 대가리 부서지기 싫으면 닥치고 있어 제발;
이름없음 2020/04/14 16:51:57 ID : pRwoGr82tvA
단백질은 우리 몸을 이루는 성분이고 그걸 섭취하는데에 고기가 가장 좋음 단백질 섭취가 없으면 몸의 면역력도 낮아지고 손톱이나 피부도 엄청 약해짐 그런 리스크를 감당하고 본인이 스스로 먹지 않겠다면 말릴 생각이 없음 하지만 그 리스크를 남에게도 강요하는건 진짜 너무 큰 문제임..
이름없음 2020/04/17 19:16:11 ID : VgmMlB85Xun
채식하는 사람은 문명인이고 고기 먹는 잡식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야만인 취급하고 비난하는 게 마음에 안 듦 자기들이 뭔데 식습관 바꾸라고 강요하는 건데? 그렇게 채식이 좋으면 자기들만 그렇게 하시던가
이름없음 2020/08/24 10:37:08 ID : Qq42L8004Hx
수세기 전부터 사냥해서 고기를 섭취해왔고 치아구조에 송곳니가 있다는 것부터 이미 인간은 육식을 하는 동물인데 안 처먹을거면 지들만 안 처먹던가 왜 남한테까지 지랄들인지 모르겠음 ㅋㅋㅋㅋ
이름없음 2020/08/24 11:41:50 ID : 8i9wHvdCi4F
막말로 식물 죽이는거랑 동물 죽이는 게 다른 이유가 뭐임?? 동물은 죽이면 피 나고 소리지르니까 불쌍한데 식물은 죽여도 가만히 있어서 만만하다는 거임??
이름없음 2020/08/24 11:48:12 ID : cHA0snVf83w
인간이 육식을 해온게 스스로를 인간이라고 여기기전부터 따지면 몇만년은 될텐데 그걸 한순간에 바꾸겠다고 억지부리는게 문제. 나도 비건 좋게 생각하고 비건용 음식 많아지면 서서히 변할거라 보는데 비건인식이 제대로 심어지지 않은곳에 강요를 하면 그건 폭력이지 영웅심리인가? 하지만 결국 영웅은 되지 못할텐데 말야
이름없음 2020/08/24 11:51:23 ID : mJRzPfPfVdU
그들 기준에 인간은 좆간이어서 그럼ㅋㅋ
이름없음 2020/08/25 15:49:10 ID : mE3DBy2K7zh
현실적으로 지구온난화는 비건이 부추김 풀때기 삶고 지져서 오히려 석탄이나 가스를 더 쓰게되고. 그게 환경파괴로 이어짐. 걍 적당히 고기랑 풀 섞어먹는게 환경에 더 이로워. 근데 걔들은 그걸 몰라
이름없음 2020/08/25 16:58:06 ID : 6i1dxCkmoHA
교조주의 수준의 비건들은 그냥 월북시켜버리는 게 좋을 듯. 걔네들이 좋아할 만한 육류대체식단을 북한에서 개발해서 주민들에게 널리 보급했다니까, 거기 가면 그 좋아하는 비건식 원없이 드실 수 있는 거 아님? 왜, 소나 말이 먹는 옥수숫대, 지푸라기 여물들을 어찌저찌 발효시켜서 인조고기로 만들어먹거나 강가에 자라는 매우 쓰디쓴 풀을 제분해서 국수로 만들어서 먹는다더만. 비건 강요하시는 지극히 도덕적이고 윤리적이고 올바른 분들에게 드리면 참 좋아하시겄어 ㅇㅇ
이름없음 2020/09/11 20:58:38 ID : UY9xQq3WoY0
➖ 삭제된 레스입니다
이름없음 2020/09/11 21:01:46 ID : 0pRxu3yE3yL
여기서 뭔 정치발언이야 정치발언 금지임
이름없음 2020/09/11 21:03:52 ID : UY9xQq3WoY0
➖ 삭제된 레스입니다
이름없음 2020/09/11 21:05:30 ID : 0pRxu3yE3yL
진보주의 언급한 게 정치관련 아님? 아니면 말고
이름없음 2020/09/11 21:06:18 ID : UY9xQq3WoY0
➖ 삭제된 레스입니다
이름없음 2020/09/12 01:07:26 ID : 8i9wHvdCi4F
그니까 왜 까는 범위를 은근슬쩍 진보주의까지 넓히냐는 거지... 비건이랑 관련 없는 민식이법까지 언급한 거 보면 작정하고 진보주의자 까려고 레스 쓴 것 같음. 너레더 정치얘기 한 거 맞아...
이름없음 2020/09/12 01:09:31 ID : 0pRxu3yE3yL
그려...내 말이 이거였어..
이름없음 2020/09/12 10:50:42 ID : wJXs9xRA6mM
남이 비건을 하든말든 알바아닌데 그걸 강요하니까 짜증나ㅋㅋ 내가 고기 먹겠다는데 왜 난리야ㅋㅋ
이름없음 2020/09/12 11:05:34 ID : oIIHu3xBdUY
진짜 시발 난 적당히 편하게 살고싶은데 이런거 너무 피곤함
이름없음 2020/11/24 11:48:37 ID : dA7AnVgqkmt
씨발 야채값 안줄거면 강요하지마
이름없음 2020/11/24 19:17:25 ID : tfU1CpaoIIF
비건 강요하는 애들은 그것 자체도 문제지만 공포 조장 그런거 엄청 잘하더라 덕분에 순수하게 비건 지인 찾거나 레시피 올리는거 좋아하는 사람들은 트위터에서 비건 얘기하면 무조건 테러 당하는 줄 알고 항상 겁먹은 상태임 이게 뭐야 대체......
이름없음 2020/11/24 19:58:49 ID : 1du1eHzTO02
고기 먹는 거 자체보다 고기를 키우고 도축하는 과정에 문제가 있다고 알고있는데 너무 개인에게만 의무를 강요하는게 싫어. 뜯어고쳐야 하는건 고기을 소비하는게 아닌 고기를 생산하는 부분 아냐? 조용히 비건식하면 모르겠는데 괜히 근거도 없는 지식으로 떠드니깐 사람들이 풀은 생명 아닌가요? 이런 소리 하는거 아니겠냐고...서로 차곡차곡 혐오만 쌓이니깐 이젠 간극이 좁아질 해결책이 안보여. 서로 비꼬기에 급급하잖아. 원래 목적은 잊은채로 그러는게 꼭 뭐가 생각난다고.
이름없음 2020/11/24 20:11:02 ID : O3vhgjeGtBA
비건은 환경에 좋다니 뭐니 하고 공장식 축산은 동물권이니 이산화탄소니 하고 까는데 정작 아마존 밀림 불태우고 야생동물 죽이고 현지인들 노동착취하는 플랜테이션에는 침묵함ㅋㅋㅋ 니들이 먹는 채소가 다 거기서 온거니까 뭐라 할수도 없겠지ㅋㅋ
이름없음 2020/11/24 22:47:09 ID : Pdwq43TWruq
얘들아 근데 비건 강요를 까는 스레니까 비건 자체를 까지는 말자 비건 강요는 분쟁 소지가 없는데 비건은 분쟁 소지가 있으니까... 스레 터질수도
이름없음 2020/11/25 18:08:53 ID : a9y2L801dvi
아 ㄹㅇ 비건강요는 사회악이다. 그냥 따로 조용히 채식하면서 잘 살고 있는 사람들도 있건만 꼭 이ㅈㄹ 저ㅈㄹ하면서 영업방해하는거;; 채식주의 싸잡혀 욕먹는 거 보고 드는 생각이 없나? 대가리 속에 뭐가 든건지 모르겠음. 솔직히 완전 채식으로 사는 것도 영양소 균형 맞춰야해서 힘들고 채식주의자들도 완전 채식하는 사람 뿐만 아니라 달걀 먹는 사람, 유제품 먹는 사람, 고기 가끔씩 먹는 사람 등등 부류가 많은데 굳이 굳이 영업방해를 처한다 진짜. 아 채식하는 것도 뭐 괜찮고 남들한테 채식 홍보하는 것도 괜찮은데 강요를 하면 그게 홍보냐? 반발심만 더 자극하지. 피씨함에 뇌가 녹은게 아니면 채식주의를 ㅈㄴ 싫어하는 새끼들이 분명함. 안 그러면 그런 멍청한 짓을 할 수가 없지. 솔직히 완전 채식하는 사람 몇이나 된다고? ㅅㅂ그리고 그렇게 채식이 좋고 동물 보호해야 한다 ㅇㅈㄹ떨거면 차라리 과일만 먹고 사는 건 어때? 아침 바나나 두 개 점심 사과 하나 반 저녁 딸바 주스 한 컵. 유럽에서 핫하다더라 씹새끼들아.
이름없음 2020/11/25 18:27:10 ID : 04Fhfe5bu3x
디씨에서 떠도는 명절속보 보다가 비건인 사촌누나가 동물들 불쌍하다고 차례상에 올릴 고기전 몰래 다 내다버려서 친척들에게 혼났다고함. 아이고 가족들에게 단체로 민폐 끼치지말자. 제발.
이름없음 2020/11/26 12:32:19 ID : tfU1CpaoIIF
생명을 숫자로만 따지기는 뭐하지만 솔직히 우유보다 두유가 살생 더 많이 하지 않음? 우유는 소가 자연적으로 생산하는 물질이니 좀만 조심하면 다같이 잘 먹을 수 있지만 두유는 씨앗 수백개 수천개를 믹서기로 갈아버리는거잖아;; 비건들보다 살생을 더 꺼리는 자이나교 신자들도 유제품은 먹던데
이름없음 2020/11/26 12:44:47 ID : 2sqqjdyHzTW
비건주의든 채식주의든 다 좋은데 선민의식 가지고 고기 먹는 사람들은 전부 무식한 사람 취급하는게 너무 아니꼬움
이름없음 2020/11/26 12:50:14 ID : 89zhzanCkq3
내가 뭘 먹고 뭘하든 뭔상관임 ㄹㅇ 글케따지면 니들이 숨쉬고 살아가는 것도 지구가 아파한다
이름없음 2020/11/26 13:15:08 ID : cJVcNzcIHxB
난 애들한테도 비건 강요하는 게 제일 어이 없는 게, 애들은 아직 성장기라 단백질이랑 지방도 잘 챙겨먹어야 하잖음? 근데 식물성 단백질은 사람 몸에서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는데 + 식물에 포함된 단백질은 존나 미량이기까지 해서 '채소'로만 하루 권장량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섭취하는 건 불가능함. 먹다가 배 터져서 뒤질 확률이 더 높은데다가, 어떻게 먹었다 쳐도 다른 영양성분 과다 섭취로 병 걸릴 확률이 높음 (ex. 김으로 단백질 섭취한다 -> 김밥용 김을 하루에 100장씩 먹어야 하는데, 이 양을 계속 먹으면 요오드 과다로 갑상선 질병 올 확률이 높음. 콩으로 단백질 섭취한다 -> 두부로 섭취할 시, 두부를 하루에 최소 10모씩 먹어야 하는데 이 양을 계속 먹으면 에스트로겐 과다로 성 조숙증이 옴 -> 여자는 5살에 생리하는 일이, 남자는 여성형 유방 & 거시기 길이 축소라는 상황이 올 수 있음)
이름없음 2020/11/26 15:09:31 ID : KY62IMrutxT
채식을 왜 강요하는데 인간이 초식동물임? 존나 강요할라 하네 평생동안 내야채값 대줄거 아니면 아가리좀
이름없음 2021/01/02 15:52:11 ID : 5TXyZg3TTRy
우리가 먹는 고기나 유제품 하나하나까지 동물이 죽는거 누가 모름? 극성 비건들이 마치 대단한거 깨달았다는 듯이 고기 먹는 사람들 옆에서 가르치려드는 태도가 싫은거임. 육식으로 동물이 고통스럽게 죽는 걸 아니까 자기가 동물을 지켜야겠다고 생각해서 채식 결심한 사람들의 의지와 신념이 대단한건 알겠음ㅇㅇ 그렇다고해서 그게 딴사람보다 우월하고 공감력 넘치고 똑똑한건 아니란말임. 식당 정육점 이런데서 나대던 사람이 화장 꼬박꼬박하는건 더 어이없음 화장품 업계 동물실험은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알 거 같고 동물실험 없는 화장품으로 화장했다쳐도 원료가 동물로부터 온 것도 많은데 그건 어떻게 할거냐고. 본인이 지랄한만큼 당당하게 동물로부터 유래되는 모든 것들을 찾아볼 노력하고 끊고 살면 ㅇㅈ할텐데 그것도 아니면서 고기가지고만 지랄하고 남한테 피해까지 끼치잖아. 사회성이 문제있으니까 욕먹는건데 핍박받는 소수자 코스프레하는 건 더 역겨움. 괜히 멀쩡한 비건들까지 피해 입잖아;
이름없음 2021/01/02 18:24:07 ID : tfU1CpaoIIF
트위터 자칭 비건들 진짜 짜증남 비건을 못할거면 고기 사진이라도 올리지 말라니 싫은데 난 채소먹건 고기먹건 내가 올리고 싶으면 올릴거고 싫으면 안 올릴거임 그리고 비건 레시피 강요도 어이없음 동물성 재료랑 식물성 재료는 비슷해도 맛이랑 성질이 엄연히 다르고 나오는 모양도 다른데 교체만 한다고 되는게 아님 논비건을 비건으로 바꾸건 반대로 하건 이건 같은 일이고 괜히 특정 재료를 배제하거나 대체하는 요리책들을 따로 사는 사람들이 있는게 아님 다 해봤으니까 다른 걸 아는거지
이름없음 2021/01/10 10:20:34 ID : hcHDvA1Bf84
씨이발 비건하는데도 돈이 얼마나 드는데 씹새끼들이 니들 돈 많지 금수저냐?
이름없음 2021/01/10 10:26:46 ID : hcHDvA1Bf84
분위기 망치는데 비건강요질만한 건 또 없을거다 ㅋㅋㅋㅋㅋㅋ 탕수육, 치킨 맛있다고 좋아하는글에 돼지고기는 돼지를... 닭고기는 닭을... ㅈㄴ짜증남
이름없음 2021/01/10 10:35:01 ID : oJWjijbio46
동물권은 중요하면서 고기 팔아서 먹고 사는 사람들 권리는 안 중요한가ㅠㅠ
이름없음 2021/01/10 13:05:40 ID : vA7xWlyE03w
생활과 윤리 수업 받을 때 윤리쌤이 항상 수업 전에 5분 동안 재미있는 얘기 해주시는데 항상 인사형식으로 본인의 사상을 강요하지 말자!라고 얘기하셨어 동물권 파트 배울때는 성장하는 너희에게 채식을 하라고 아무도 강요할 수 없어 대신에 고기를 먹을때 동물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먹자!이렇게 말씀하셨어 제발 강요하지마ㅠ
이름없음 2021/01/10 13:07:12 ID : oJWjijbio46
논비건이 미개한 게 아니라 비건강요하는 쪽이 미개한 거지. 그렇게 따지자면 육식동물들은 잔인한 살생 안 하나ㅋㅋㅋ
이름없음 2021/01/10 14:01:12 ID : O3vhgjeGtBA
아 인간은 잡식동물이라고~~ 비건 강요할거면 타임머신타고 백만년 전으로 가서 우가우가 원시인들한테 비건으로 살아야하니 매머드고기 그만 쳐먹으라고 총들고 협박하던가ㅋㅋㅋㅋ 할거면 혼자하던가 권유만 하는 수준에서 멈춰야지 그걸 강요하는 순간부터 인성 터진거야 지금이 2021년이라 망정이지 만약 구석기시대에서 비건 강제했다면 주먹도끼로 그대로 머리 찍혀서 죽었을걸
이름없음 2021/01/10 14:02:39 ID : oJWjijbio46
ㅋㅋㅋ원시시대ㅋㅋㅋㅋㅋ 모든 인간이 채식만 할 거면 오스트랄로피테쿠스에서 멈췄어야 함ㅋㅋ 걍 그 때로 가서 살라고 해ㅋㅋㅋ
이름없음 2021/01/10 17:21:11 ID : Lhs2pPeE62J
다큰 으른한태 하는거면 그래도”응~ 너 손절^^” 하거나 “음 죤맛”이러고 넘기겠는데 애들한태 강요하지마 다른 어린애들도 마찬가진데 제발 본인 자식한태도 강요하지마셈 건강에 좋다고 생각하고 유지하는거야 본인의지지만 아직 본인 스스로 먹을거 고를수없는나이에 우리아이는 모태비건이라고 식단조절에 동참시키는거 진짜 애바 심지어 내동생 데리러 어린이집갔는데 학부모중에 자기 아들은 모태비건이라고 어린이집 식단 비건식으로 바꿔달라고 항의하는 사람있었음 그러면 딴애들도 훨씬 건강해질거라고ㅋㅋㅋ 덕분에 어린이집 앞에서 한참 싸우다가 주변에서 쳐다보니까 나보고 애엄마가 어려서 뭘 모른다던데 본인이 나이 먹고도 아는게 없는거 아닐까;
이름없음 2021/01/10 19:19:08 ID : tfU1CpaoIIF
비건 도자기 ㅋㅋㅋㅋㅋㅋ 애초에 도자기는 그냥 비건이고 본차이나 정도나 논비건인데(사실 그냥 다 광물질이만) 틀린 걸 진짜인 것처럼 유포하다가 지적당하니까 동물 사체 먹는 논비건 운운하고 있음 거기 지적한 사람들 대부분이 도자기를 잘 알거나 도기와 자기의 정의 정도는 배운 사람들이라 틀렸다고 한건데 그리고 사체면 뭐 어때 세상 천지가 어차피 다 시체와 관련된게 현실이고 석탄 석유도 시체인데
이름없음 2021/01/10 19:20:16 ID : Pdwq43TWruq
ㄹㅇ 엄청 길게 보면 공룡 사체로 연필만들고 공룡 사체 비료로 쓴 흙에서 식물키우는건데
이름없음 2021/01/10 19:22:59 ID : oJWjijbio46
맞아ㅋㅋㅋ 아니 동물이든 식물이든 시체랑 연관 안 되어 있는 것들이 얼마나 있다고. 심지어 미생물도 시체랑 연관된 종들 많잖아?
이름없음 2021/01/12 01:08:24 ID : tfU1CpaoIIF
동물 사체란 말하면 상대방이 엄청 무서워하고 덜덜 떨 줄 알지만 뉴스만 봐도 동물이 아니라 사람 시체나 사체 얘기가 얼마나 많이 나오는데 그걸 무서워하는건 쫄보들 아닐까
이름없음 2021/01/12 01:09:36 ID : oJWjijbio46
그니까ㅋㅋㅋ 근데 무서워하기보다 비위 상해하는 레더는 본 적 있어ㅎㅎ 내가 비건 강요가 아니라 장난으로 치킨갖고 사체드립 쳤는데 별로 안 좋아하더라ㅠㅠ
이름없음 2021/01/23 22:10:04 ID : 9bg5dWi3u3x
씨발 비건충들 개좆같음
이름없음 2021/01/23 22:56:31 ID : q2K43TPcrgn
지가 채식을 하든 말든 상관은 없는데 제발 강요하지는 말자 비건충들아;;;;
이름없음 2021/01/23 22:58:06 ID : e2Mpaty7vyI
시발 생태계 교란종 잡는 것도 동물의 고통 ㅇㅈㄹ 하면서 못하게 하는 비건 새끼들은 제정신인가 다 너네들 같이 하고 살면 지구가 정말 잘도 돌아가겠다
이름없음 2021/04/14 19:41:08 ID : 1Co3XvA5eZj
공감.. 성장기 애들한테까지 강요하지마
이름없음 2021/04/14 21:02:25 ID : eY1cq4Zijco
잡식하는 사람들 육식주의자로 왜곡 정의하는것도 좆같음
이름없음 2021/04/15 01:13:05 ID : cleNxWnTXwI
비건 - 정상 일반인 - 정상 비건충 진짜 개 싫어 (인신공격하거나 단순히 몇몇 민폐비건들말고 일반비건까지 싸잡아 욕하는 경우) - 비정상 왜 고기 먹음? 왜? 먹지마!- 비정상 고기를 먹는 너는 인성파탄자 - 비정상
이름없음 2021/04/18 14:10:05 ID : 89zhzanCkq3
주위에 비건 많은데 강요를 안 해서 그런지 아무생각 없었어. 근데 ㅌㅇㅌ에는 강요하는 사람이 왜이리 많은지 모르겠다ㅋㅋㅋㅋ 걍 자기 좋은 거 먹자...
이름없음 2021/05/09 17:36:32 ID : 0srvBfgmILh
비건 강요하는 ㅅㄲ들은 자랑할만한게 비건하는 것 밖에 없냐 자기는 무슨 깨끗하고 무죄인 것처럼 구는 거 싫다... 깨어있는게 아니라 머리 비어보여요. 얌전히 조용하게 비건하는 사람에게도 민폐 줌
이름없음 2021/05/20 16:30:15 ID : la9By7y0ty4
니네 이거봤냐ㅋㅋㅋㅋ남한테 강요안하고 혼자서 자기만족을 추구하는 비건의 이미지까지 바닥치게 만드는 시위ㅋㅋㅋㅋㅋㅋ사람들이 다가오면 신체접촉하지말라고 소리 빽빽지르면서 주변사람들 초상권은 지키지도않음 https://youtu.be/EeAYicF1y58
이름없음 2021/06/03 20:47:19 ID : 0srvBfgmILh
씨발 자랑할만한게 비건밖에 없어서 다른인간한테도 비건강요하는거임? 하나같이 깨시민에 선민사상 그득그득한 인간들임ㅋ 비건도 돈 많은 적당히 살만한 인간이 하기에 쉬운거 아니냐?
이름없음 2021/06/20 16:04:29 ID : 3O63SIHu1g6
우리 사촌언니 생각나네......재미교포인데 비건임 오랜만에 한국 놀러왔는데 "비건 한식맛집" 찾아달라는거야...... 그래서 사촌언니랑 하루종일 존나 물리도록 떡볶이 먹음~ 비건이랑 같이 식사하는거 솔직히 존나 피곤하구 고기 좋아하면 야만인 취급함 아니 좋아할 수도 있지 도대체 왜?
이름없음 2021/06/20 16:18:11 ID : VgrAi079dvj
어이구 동물권이 중요한지 식당주인들 생존권이 중요한지...
이름없음 2021/06/20 21:14:29 ID : vyLgjeFdyGp
일부 비건들 채식만으로 단백질 채울 수 있어~ 이러는데 얼만큼 먹어야 하는지는 왜 말 안하냐 ㅋㅋㅋㅋㅋㅋ 성인 기준 하루 섭취 단백질 80g을 채워야하는데 현미랑 브로콜리로 채울 수 있다며ㅋㅋㅋㅋㅋㅋ현미는 100g 당 단백질이 2.6g 들어있고 브로콜리는 100g 당 단백질이 2.8g의 단백질이 있으니 현미에서 단백질 50g 얻으려면 1.923kg 만큼 섭취해야하고 브로콜리에서 30g 단백질 얻으려면 1.071kg을 더해 총 3kg 가까운 양을 하루에 먹어야 되는 건 알아?? 뭐 2200kcal면 필수 아미노산 채울 수 있다고 하니까 옥수수만 (100g 당 130kcal) 1.7kg, 감자는 (100g 당 76kcal) 2.8kg, 브로콜리는 (100g 당 3.3kcal) 6.5kg, 토마토는 (100g 당 14kcal) 15.7kg를 하루에 먹어야 되는데 비건을 하던 안하던 눈치 그만 줘 고기 먹는 사람들이 비건하는 사람한테 ‘사막화를 가속시키는 놈들 ㅉㅉ’이러지는 않잖아
이름없음 2021/07/06 23:55:12 ID : SLcIGoLdWjb
비건인건 알바아닌데 왜 개고기시장이나 고기집가서 영업방해하는건지 모르겠음 육식애호가들이 니네 비건식당가서 깽판치면 니네도 고소할거면서 ㅋㅋㅋ
이름없음 2021/07/12 14:36:48 ID : xVfdRyJWlxy
예전에 페타 계정이 우유먹는 사람들 깐다고 올린 그림 생각나네 소가 인간에게 수유하는 그림인데 사람들 반응이 이제부터 우유 더 마실래 와 꼴린다 이런 것밖에 없었음 ㅋㅋㅋㅋㅋ 얘네 우유 먹을거면 차라리 모유로 아이스크림 만들어라 한 적도 있고 사람 가죽 망토에 죽인 사람 해골 달고 다니는 캐릭터 천지인 작품에서 동물가죽만 지적했다 응 그거 사람이 변한거임 이 말 듣고 멘탈터진 적도 있다고 함 그리고 루이비통 주주인데 말은 자기들이 발언권을 갖고 인조 가죽 쪽으로 바꾸게 할 생각이다 이러지만 지금도 루이비통은 동물 가죽 쓰는 중이고 페타는 배당금만 냠냠하는 중임 속으로야 어쨌을지 몰라도 매번 하는건 실패 뿐......
이름없음 2021/07/16 12:42:21 ID : bwk003BfhwI
와;;;;
이름없음 2021/07/16 12:47:34 ID : lA6p9a04K2H
.
이름없음 2021/07/16 16:34:04 ID : cleNxWnTXwI
식습관은 본인 자유지. 이 스레도 비건을 강요하는 사람들을 까는 스레지.. 자기 혼자 동물성 제품 안쓰고 안먹는 사람들까지 취좆하면서 까는 스레는 아닌것같은뎅.
이름없음 2021/07/19 03:51:49 ID : O3vhgjeGtBA
그 고기뷔페인가 거기 들가서 동물살해 그만하자고 외친영상은 아예 웃길정도였어 거기서 식사하는 사람들 ㅇ.ㅇ 이렇게 쳐다보고 가게 주인분이랑 직원분들한테 끌려나가고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12/08 04:11:27 ID : 0srvBfgmILh
비건 좋은일 맞는데 저새끼들 하는 거 보면 걍 쀄에웨에에니ㅟㅐㅣ에엑!! 고기만 ㅊ먹을거야 ㅇㅈㄹ하고싶어짐 다짜고짜 고기먹는 인간한테 입에서 시체냄새 드립까지 치는데 이걸 어떻게 봐야됨
이름없음 2021/12/08 10:52:32 ID : s63Pa2k7amq
와 이 스레 진짜 사이다네 내가 하고싶은말 다해줘서 너무 좋다 sns에 기분 안좋은 날 모처럼 맛있는거 먹고싶어서 고기먹으러왔다고 고기사진올리면 "육식전시하지마세요사진내리세요" 이러는 애들 단체로 어디서 교육받고오냐? 동물을 어떤방식으로든 소비하는것을 지양합시다 귀여움을 소비해도 안됩니다 하면서 내 폰이랑 컴퓨터에서 동물나오는 게임 다 지우라고 하는 애도 봤음 동물이 죽는 서사도 본다고 말하거나 남들한테 추천하지말래 (근데 또 살인 방화 뭐 이런 건 나와도 된대) (동물죽는거에 트라우마 있는 사람 배려하는거랑 다른문제야) 다같이 뭐 먹으러가는데 밤에 술먹으러 가는 분위기에 자기혼자 비건이니까 비건카페 가서 비건푸드 먹어야된다고 하던 사람도 있었지 (그럼 자기가 빠지던가!!!) 육식 자체가 거대한 산업카르텔로 돌아가니까 그렇잖아도 고기 잘 안먹는(1주에 1번 먹을까말까함) 내가 먹든말든 뭐 달라지는게 없는데 나한테는 고기먹지말라고 죄책감을 가지라고 별 소릴 다하고 사회 전체의 구조적 문제점인 걸 개인의 책임으로 전가하고 일상생활에서 강박심 아니면 죄책감 갖도록 유도하는거 너무 싫어 그리고 나도 고기가 되려고 죽는 동물 불쌍해 근데 우리나라같이 야채 비싸고 대체육 ㅈㄴ 비싼 나라에서 무조건 야채만으로 식단 꽉채우라고 강요하는거 진짜 개소리아니냐 비건식 꼬박꼬박 먹을 수 있는 사람들은 돈이많거나 시간이많거나 둘중하난데 왜 남들도 다 자기같을 거라고 생각하냐? 비건레시피, 비건식생활이랍시고 해시태그 달아서 올리는음식들 보면 전부 아보카도 듬뿍 들어가있음ㅋㅋ 아보카도 그거 재배할때 필요한 물이 너무많은데 선진국 소비량은 높아서 그거 재배하는 나라들 다른 곡식 재배못해서 생태계 파괴되고 그 지역 사람들 굶어죽는다는 뉴스는 안보냐? 비건강요 안하고 혼자 비건하는 사람들은 존경해 나한테만 강요안하면됨 비건 모두 싫어하는거 절대아니니 혹시 비건인 레더가 보고있다면 오해하지마
이름없음 2021/12/08 14:17:36 ID : zRzVhs6Y07d
수세미 직접 재배해서 세제없이 설거지하는 분들은 대단하다고 생각함 세상에 비건이 다 똑같을 수는 없지만 육식 취좆하는 어그로꾼들 덕분에 걍 원래 식습관이 고기 별로 안좋아하고 돈없어서 인조가죽밖에 못입는데 비건이냐는 질문 들으면 취좆꾼들이랑 똑같아 보일까봐 억장 와르르맨션
이름없음 2021/12/08 15:28:27 ID : la9By7y0ty4
비건하려면 돈이 얼마나 많이드는데 ㅅㅂ 지들이 다 내줄거임?? 지들이 나대신 돈내줄것도 아니면서 강요질이야
이름없음 2021/12/08 15:41:15 ID : Gk3Dy2K4Zhb
식물은 생명체가 아닌가? 비좁아터진곳에 억지로 무수한 동족들 사이에 부대끼게 심어져서 강제로 비료와 물을 꾸역꾸역 공급받으며 야생에선 정상적으로 생존할 수 없고 극단적으로 가서는 멸종할 수준의 크기와 영양분을 담은 열매, 곡식등을 맺게하고도 그거 지킨답시고 농약도 뿌려대고 맨몸으로 지탱할수 없어서 따로 받쳐줘서 땅에 버리지도 못하는 상태로 하루하루 살아가다가 가지치기당하고 싹둑 베여버리는 식으로 생을 마감하는 식물은 안 불쌍한가? 식물권은 없나? 채식이 환경 보호에 도움된다는 얘기도 미묘한게 요즘은 다 화학비료쓰고 농약도 치고 기계로 농사지어서 환경 오염의 수준은 육류 생산이나 곡식 생산이나 도찐개찐이고 심지어 열악한 곳은 아예 화전농업해서 환경을 더 파괴하고 있다 신념이든 체질이든 남에게 강요 안하는 사람들은 멋있는데 강요하는 새끼들 보면 진짜 빡친다
이름없음 2021/12/08 20:14:10 ID : CjilzQq6rAo
주변에 꼽사리 주면서 비건식단 없냐 툴툴대는 놈들이랑 성장하는 어린아이한테 비건 강요하는 부모들 보면 피 거꾸로 치솟음. 아는 사람중에 체질 때문에 고기 1도 못 드시는 분 계셨지만 자녀들한테는 고기 요리해서 다 먹이시고 요리 자체는 정말 잘하셨음. 다만 본인이 못 먹으니까 못 먹을 뿐. 신념이 아닌 체질 문제였지만, 본인이 못 먹는다고 주변 사람들보고 이해해달라 징징대지도 않으셨고 오히려 본인이 다른 사람들 맞춰주면서 서로 불편한 거 없이 살으셨음. 나도 한동안 그분이 고기 못 드시는줄 모를 정도였다. 근데 본인 신념으로 주변 사람들을 야만인, 미개한놈 취급하면서 본인은 지구의 환경을 구하는 숭고한 사람이란식으로 구는 놈들 보면 어이가 없을 뿐임 ㅋㅋㅋ 애당초 식물도 다 개량거치고 그거 재배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미생물, 동식물 배제하고 수확하는 건데 그게 환경을 위한 것이랍시고 주변 사람들 병신 만드는 발상은 어디서 나온건지ㅋㅋㅋㅋ 본인들의 도덕적 우월감을 위해 뭐가 옳고 그른지도 모르고 멋대로 떠들지 말라고 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12/09 12:22:59 ID : g5grzbCo3SI
아보카도랑 아몬드브리즈 생태계파괴 개쩌는데 전인류가 채식하기 시작하면 확실하게 생태계 박살날걸
이름없음 2021/12/09 14:48:30 ID : q1wljs8kmrh
내 생각에 비건 강요의 가장 안좋은 점은 자기들이 우월하다고 믿는 선민의식 같음. 고기를 먹는 사람들 보다 채식만 하는 자기들이 더 우월하다고 생각해서 다른사람을 비난하고 채식을 강요하는거 같아. 개인적으로는 나도 인류가 서서히 진짜 고기가 아니라 대체육으로 바꿔가야한다고 생각함. 환경적인 문제든 도덕적인 문제든 어쨌든 너무 많은 생명이 죽어가는건 사실임. 다만 그게 남들한테 강요를 해서까지 바꿔갈 문제는 아니라는것임. 당장 채식의 필요를 못 느끼는 사람들을 억지로 바꿀수 있는것도 아님. 과학이 발달해서 인공적으로 만든 고기가 자연스럽게 식탁에 오르는 날이 오기 전까진 생명이 죽는걸 완전히 막을수도 없고. 그리고 나는 100퍼센트 채식을 강요하는건 정말 말도 안된다고 생각함. 그건 자기가 하고 싶은 사람만 하는거임.
이름없음 2021/12/09 14:58:00 ID : O5Pa4KY3xA5
고기 먹고 싶은 사람은 먹고 채소 먹고 싶은 사람들은 채소먹고 하면 안되는 건가 고기 좋아하는 사람한테 억지로 먹지말라 하는거 싫음
이름없음 2021/12/09 15:02:19 ID : lwmsmK3SGk8
'고기 생산하려면 일정한 환경을 조성해야 하기 때문에 생태계가 파괴된다'는 주장을 하면서 고기 먹는 사람들을 싸잡아 비난하는 사람들도 있던데, 농업도 따지고 보면 특정 품목의 곡물류 / 채소류 재배를 위해 그 지역에 자생하고 있던 것들을 모두 제거 -> 생태계 파괴에 일조하고 있는 거 아님...............? 그런 건 1도 생각해본 적 없으면서, 선민의식에 가득 찬 상태로 고기나 해산물 먹는 사람들 싸잡아서 비난하는 사람들 존나 노이해........
이름없음 2022/03/15 09:21:39 ID : oLfe1xCpalg
채식한다고 아이들이랑 고양이같은 반려 육식동물한테도 비건사료먹이고 그러는데 걔네가 자기 의지로 하는것도 아니고 육식동물은 채소만 먹이면 필요한 영양소를 얻지 못해서 건강이 나빠지고 죽을수도 있고 아이들은 영양소를 제대로 얻지 못해서 성장도 늦고 영향불균형오는데 그리고 심지어 절에서도 동자승도 고기를 먹이거든? 그냥 말못하는 동물과 어린아이들까지 비건강요하는건 학대같음
이름없음 2022/03/29 18:47:26 ID : 1Co3XvA5eZj
제발 자기들끼리만 했으면 좋겠다 강요하는 사람들 보면 어째 전부 하나같이 이상한 선민의식에 찌들어선 '고기 먹는 미개한 너희들보단 채식하는 우리가 훨씬 깨어있고 똑똑하고 배려심 넘치거든!' 이러면서 존나게 강요해댐:
이름없음 2022/04/19 23:11:49 ID : TTWlCoZa3Bd
어떤새끼들 말하는거 보면 말투부터가 너무 씹스러워서 좆같음 논 비건들 동물 사체 먹는거 역겹다 어쩌고 저쩌고, 당신 애완동물 고기였어도 맛있게 먹었겠느냐 '종차별'그만해라 어휴 시벌 종차별 ㅇㅈㄹ 양봉업 식물 개량 그런것도 안좋게 보는 사람도 있던데 ㅋㅋㅋ 님 스마트폰이나 사회에 반납하고 산에서 발가벗고 사세요~ 아이돌 파지나 마시고~ 님 아이돌 굿즈 생산하는데 드는 환경 자원이나 신경쓰셈
이름없음 2022/04/19 23:16:54 ID : g441yHBfe2F
방금 트위터에서 보고왔는데 마침 여기 갱신되었네.. 비건 하든 말든 각자의 자유인데 걍 알아서 하게 납두지ㅋㅋ..아마 랑 같은 사람 보고 온 것같은데 진짜 별 이상한사람이 다 있네..
이름없음 2022/04/20 00:20:01 ID : Qspe584E1dv
내리다가 봤는데 이건 ㄹㅇ 개멍청한 거 아닌가 개웃기네 진짜ㅋㅋㅋㅋㅋㅋ이미 죽어서 음식으로 만들어진 상태라 지 감정 상한다고 버려봤자 달라지는 게 없는데 무슨 소용임ㅋㅋㅋㅋ진짜 저런 이성이 감정에 잠식당한 사람이 현실에 있구나..
이름없음 2022/04/20 00:26:05 ID : 1B9dCktwJQn
비건이 나쁜건 아닌데 비건이 나쁜거처럼 말하는 사람들이 있네... 비건은 비정상이기는 해도 나쁜 사람들은 아냐(어떻게 고기를 안먹지;;) 레더주 말처럼 강요하는 사람이 나쁜거지
이름없음 2022/04/20 01:03:18 ID : twE4NyY09wK
비인간 여성착취
이름없음 2022/04/20 01:23:30 ID : Rva7gklbg2H
ㅋㅋㅋㅋㅋ ㅌㅇㅌ에서 비건하라고, 꿀도 먹지 말라네ㅋㅋ 양봉업은 여왕벌을 강ㄱ해서 이어가는 거라는 소리를 지껄이고 있음. 대체 왜 맞지도 않는 말을 하면서 비건하라고 강요하는 거냐 비건이 아니면 하등생물로 내려보는 말투며 태도가 진짜 기가차고 같잖음
이름없음 2022/04/20 02:22:58 ID : yFgZdxwmnyN
.....? 예? 내가 본게 제대로 본거 맞나...? 여왕벌을 뭐 어째? 진짜 말도 안 되는 소리다....
이름없음 2022/04/20 02:29:46 ID : yFgZdxwmnyN
비건하는거? ㄱㅊ함 본인이 채식주의라는데 뭐 내가 뭐라고 할 순 없고 뭐라고 해서도 되는건 아니니깐 근데 나보고 왜 비건 안 해요?? 비건 하세요!! 채식은! 지구에도 좋다!! <<이게 싫음 나도 비건 관심있고 그래서 알아보기도 하는데 제일 유명(?)한게 밀키트 같은데 밀키트 구매하면 기본이 2~3인분인데 내가 평소에 1~1.5인분 먹는 사람인데 2~3인분을 어떻게 먹겠어.... 그래서 그냥 나 혼자 요리 해먹을 수 있는거~ 해서 찾아보고 있거든 근데 저렇게 강요하면 걍 그거 찾기도 싫어짐
이름없음 2022/04/20 06:04:09 ID : bu5ValeMkoL
그와중에 “물살이”…물살이 운운하는 저사람 국어시간에 언어의 사회성 이야기 할때 쳐 잤나봄
이름없음 2022/04/20 07:39:33 ID : 89zbA6jbfSE
비건일기랍시고 올리는 애들 보면 하나같이 치킨 고기 못잃는게 웃김 업진살이 살살 녹긴하지?
이름없음 2022/04/20 07:47:51 ID : NwNy6i2r87c
난 비건 강요하는 부모가 제일 극혐이던데. 아무리 그래도 자라나면서 신체 구성요소인 영양(단백질)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나이인 애기들한테 채식만 시키는건 아동학대 아닐까. 영양실조와서 건강에 문제생겨도 채식만 하도 갠차나요ㅎㅎ^^ ㅇㅈㄹ하니까... 두부로 완벽 대체가 되겠냐고... 진짜 열불남... 진짜 이건 못할짓 아닌가? 이 주제 나오면 늘 나오는 말이 스님도 동자승한테는 고기를 먹인다는거잖아. 왜 그렇겠냐고.
이름없음 2022/04/20 10:46:52 ID : vimGk4JPeFa
개나 고양이한테도 단백질 아예 안먹이는 사람도 봄… 대체 그 동물들은 무슨 죄냐
이름없음 2022/04/20 16:14:40 ID : cNyZdvjxRAZ
남이 비건하든 말든 상관 안 하는데 강요하는 인간들은 이해 안 감. 육식이 충분한 영양섭취를 도와 인간의 지능을 높였다는 얘기가 있고, 다른 레더들 말대로 육식은 인체에 필수적인 단백질 섭취를 도움. 물론 콩이나 그런 다른 단백질 섭취 수단도 있긴 하지만 강요하는 건 아니지. 103의 이미지에서 개고기 반대에 대해 이중잣대라고 하는 비건, 개장수가 남의 개 잡아다 파는데다 비위생적이고, 비인도적인 도축 과정이 문제인 거고 개를 먹는 행위가 불쾌하긴 해도 나한테 강요 안 하면 신경 안 써. 우리나라에서 개를 먹기 시작한 건 소 같은 동물은 귀하니까 흔한 개를 먹는 필요에 의한 것이었고, 그게 현재 개에 대한 인식이 달라져서 개고기 먹는 걸 이상하게 보는 거니까. 사람마다 생각은 다를 수 있어. 하지만 강요하는 게 문제인 거고, 어차피 둘 다 영업 방해 아닌가?
이름없음 2022/04/20 19:48:13 ID : k3vbg2MmNs6
자기가 비건인 거에 왜 우월감을 느끼는지... 비건 아닌 사람들은 다 가증스럽게 여기는 일부 비건들 존나 어이없음
이름없음 2022/05/25 14:12:49 ID : 001dyK0qY1f
옛날에 채식주의 비건 하면 무슨 안식교 여호와의증인 이슬람 같은 특이한 종교 집단에서만 하는 건줄 알았는데 요즘 갑자기 일반인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어서 놀라움을 금치 못하겠어 ㅋㅋ 그거 알아? 콩고기같은 것도 원래 안식교에서 만든거야 삼육두유 만든 것도 같은 맥락에서 만들어진거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건인 사람들은 할랄푸드나 저기 휘경동 삼육대학교 근처 채식식당들 찾아봐 저런 근본주의(?) 기독교 교단들이 비건들 대선배여... 그나저나 건강이 문제면 병원에 입원해서 병원식단만 달라고 하면 될텐데 이상해
이름없음 2022/05/25 14:25:27 ID : 001dyK0qY1f
그것도 비건이 원래 저런 우리나라에서 주류가 아닌 기독교 교단들에 의해 만들어진 문화이기 때문에 선민의식이 들어가 있어서 그래. 논비건들은 무슨 성경에 나온 적그리스도나 우상숭배자, 사탄의 자식들이라고 생각하거든 ㅋㅋㅋ 페미니즘도 비슷함 무슨 우리나라에서 여자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 같은거 믿는 사이비 종교단체들이 조장하고 만들어온거임
이름없음 2022/05/25 22:52:02 ID : zffe7vCmMkn
고기뷔페에서 당한적있음 플래카드들고 들이닥치던데 좀... 제발... 군대 휴가 온 친구 실컷먹여주려다 기분만 뭣같아짐
이름없음 2022/06/01 00:12:37 ID : hcFh9js4Fiq
그런 새끼들 앞에서 치킨뜯는게 제일 재밌음 희열감 느껴진다 니네도 한번 해봐
이름없음 2022/08/10 07:54:33 ID : xzVfgrxTWi0
누굴 환경파괴 주범인 야만인처럼 보면서 비건 강요하는 꼬라지가 진짜 쌍욕나옴 ㅋㅋㅋ 그러는 본인은 사람들 건강수준이나 영양소수준이 다 같을 거라 생각하나... 더군다나 채식은 환경에 아무런 부정적인 영향도 끼치지 않을 거라 생각하는 게 아주 어이가 없음^^
이름없음 2022/08/10 10:23:11 ID : A6rvxu5O4K6
걔네들 90퍼 이상은 다 패션비건임ㅋㅋ집에서는 고기 존나 쳐먹더라ㅋㅋㅋ
이름없음 2022/08/20 14:50:22 ID : JO66nRwtvvi
ㄱㅅ
이름없음 2023/02/08 17:16:55 ID : 1Co3XvA5eZj
이거 ㄹㅇ 비건하는 걸로 우월감 갖고 남 깔보는게 제일 싫음 그리고 강요 좀 그만했으면
이름없음 2023/02/22 18:34:01 ID : mHxBe7wJO1b
뭐 살 거 있어서 ㅋㅍ 보는 도중에 채식라면 리뷰를 좀 봤는데 리뷰어가 씨발;; 아니 제품 리뷰면 그냥 딱 리뷰만 쓰지 거기다 좆도 안 궁금한 지가 비건이라 차별받은 거/어류를 먹으려고 시도했다가 설사한 거/어렸을때부터 고기 못먹는다고 후려침당한 이딴 사담은 왜 길게길게 써놓는 거냐?? 제품리뷰보다도 그 잘난 비건 사상 전도하는 얘기랑 차별당한 얘기, 제발 지구인이면 비건합시다 식의 얘기가 두세배는 길면 어쩌라는거??? 똑같은 내용의 리뷰도 두 개나 되네? 그리고 씨발 식품리뷰(비건 짜장면)에 똥싸고 배탈난 얘기는 왜 해... 해병대갤도 아닌 곳에 해병 문학을 쓰시면 어떡해요? 이게 은연중에 강요하는게 아니면 뭐지? 눈치좀 쳐 챙깁시다~ 제품 리뷰는 말 그대로 제품 사용 후기에 대해 다루는 겁니다! 관심없는 사람들에게 니 사상 얘기 줄줄이 읊지 말고요~ 혼자만 신나서 안물안궁한 얘기 늘어놓는거 진짜 개찐따같아요
이름없음 2023/03/29 01:30:57 ID : phvBcIGlbba
녹색 나치ㄹㅇ
이름없음 2023/04/12 08:27:36 ID : IJXAlDxTWnR
대체육으로 먹는 꼬라지 보면 웃김 결국 고기는 먹고 싶은데 존나 쳐먹고 싶은데 아 이거 비건이라 해서 못먹고 그냥 즐겁게 고기 먹는 다른 사람들 보니까 ㅂㄷㅂㄷ 하고 그렇다고 지가 왜 비건을 하는지, 왜 비건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ㅈ도 모르면서 멀쩡히 정말 채식하는 이들의 의의를 망치고 김밥집 가서 일반적인 김밥을 시키고서 햄을 젓가락으로 빼고 그 햄을 빼는 행위를 보고 내가 돼지를 살린 것 같다는 글을 싸지르면 이상한 자아도취급의 망상을 가지고 있으며 패션 비건이 얼마나 ㅈ같은지, 논리가 참 마이너스인 걸 아는지 궁금하다 정말 비건은 조용히 알아서 한다 하지만 패션 비건은? 지만 하는 게 ㅈ같으니까 다른 사람에게 ㅈㄹ을 한다! 인간은 잡식 동물이야; 물론 건강할 수 있지... 근데 모든 건 적당한 수준에서 해야하는 거 아닐까? 그리고 동물 보호/환경 보호를 위한다면 과소비부터 줄이고 채식하자...!;ㅋ
이름없음 2023/04/12 09:46:41 ID : y47unwpWlA0
.
이름없음 2023/04/12 10:28:11 ID : mK0oNtfXArA
과하게 동물을 학대하며 사육하는 경우는 나도 반대하는 쪽이지만 그 외에는 왜...? 걍 뭐 계속 그렇게 살다가 노후에 골골대며 살던가... ㅅㅂ 안 그래도 몸 거지같아서 잘 챙겨먹어야 하는 사람한테 비건 강요는 왜 하는거야 병신인가
이름없음 2023/04/12 11:37:34 ID : TXzeZfTO02p
난 걔네가 '인간은 초식동물로 진화되었다. 그렇기에 고기를 먹는 건 말도 안된다'는 말도 안되는 말을 퍼뜨려가면서 비건 강요하는 게 제일 어이음슴...... 아니 인간이 진짜로 초식동물이었으면 채소에 다량 포함된 섬유질도 다 소화시켰겠지...... 그리고 초식동물도 필요할 때(ex. 출산 직후)는 어떤 형태로든 고기 먹는다......
이름없음 2023/04/12 12:34:03 ID : irAqjfPii2p
인간은 잡식이야…
이름없음 2023/04/12 12:47:41 ID : fbxzVe3RA47
어른들이야 채식을 하든말든인데 애들한테까지 채식강요하는거 존싫
이름없음 2023/04/12 13:37:57 ID : k61zVe40oK7
근데 궁금한게 비건이면 약 안먹고 백신도 안맞아?
이름없음 2023/04/12 14:39:40 ID : IJXAlDxTWnR
추가로 비건하는 애들이 비건을 하면 건강해진다는 논리가 있는데 무슨 약~ 백신~? ㅋㅋ 너무 건강해져서 괜찮을 듯! 약이랑 백신 절약도 되고 제발 안먹고 안맞길..ㅋ 애들한테 지랄하는 거 역겨워 아니 성장기. 성장기 모르냐고... 편식하지말고 골고루 먹어야하는 때에 고기를 안먹어? 진짜 답 없는다 엇 근데 구글링 해보니까 ㅈㄴ 병약해지네;ㅋ 근데 왜 하는겨 '악성 빈혈, 신경 손상, 엽산 흡수 저하 등을 유발하기도 하며, 결핍 시에는 면역 기능을 손상시킬 수 있다. 비타민 B12의 대표적인 급원 식품은 육류와 육가공품, 생선, 닭, 계란, 해산물, 어패류 등으로 이 영양소는 동물성 식품에만 있다.' 과소비나 줄여; 그리고 입에 들어가는 거, 생명과 직결된 문제는 좀 일단 강요 하지말자..! 동물보호, 환경보호를 위해서 인간은 권리 없이 채식해야 됨? 근데 아보카도 ㅈㄴ 좋아하던데 이건 동물/환경 보호일까? 일단 숲을 밭으로 만들고 해야하니까 생태계 ㅈ됨. 일반적인 작물에 비해 너무너무너무 많이 필요한 물. 재배된 아보카도를 수출해야하니 탄소발자국이라고 하는 것이 굉장히 높겠지. 이게 과연 동물/환경 보호일까?? 채식=동물/환경 보호 맞을 수도 있고 아닐 수 있는데 절대적으로 맞는 건 아니다. 패션비건들아 그리고 대체육 ㅈㄴ 사랑하던데 결국 은연 중에 고기를 먹고 싶다를 뜻하는 거고 결국 고기를 사랑하는 마음은 남아있지만 하 채식이라고 했는걸 ㅠ 어쩔 수 없지만 ㅈㄴ 비건하자고 하면 대체육 식품도 많이나오지 않을까 ㅎㅎㅎ 이런 개쓰레기 같은 마음 적당한 소비, 적당한 식습관만으로도 동물/환경보호 쌉가능이구 차라리 단체나 기구에 기부를 하는 게 빠르지 않을까 싶네 여자인 경우 월경도 멈출 수 있는 거고 월경이 멈춘다는 건 여자에게서 건강 적신호인데 그래도 할거니? 패션비건들아? 아아 맞다 sns에서만 나 비건이에요하고 혹시 고기 먹나..?ㅎ 제발 논리적으로 말해줘 비건을 왜 해야하는지. 그럼 진지하게 고민해볼게^^ 아 윗레더들 꺼 읽어보니까 논리가...... 없네 그냥 패션비건들아 혐오할게^^ 머 너네도 그냥 아무이유 없이 고기 먹으면 지랄하잖아.. 근데 난 이유라도 대고 혐오할게ㅎㅎ
이름없음 2023/04/12 18:19:05 ID : hze6qmE9vxw
동물성 성분이 쬐꼼이라도 들어가있으면 안 먹는 극단적인 비건이 있긴 하더라. 백신 안 맞는건 비건이랑 동물 실험 반대랑 겸하는 사람이 많아서 그렇지 비건 자체랑은 관련 엄슴.
이름없음 2023/04/12 19:15:24 ID : K0q7uqY7f85
자연 어쩌고 하던데 그 자연이야말로 약하면 고기신세인건 모르는거같음. 자연 따질거면 잡식성인게 인간이니까 그대로 해야지 고기먹어여되는 동물한테도 비건사료 먹이고 비건육포같은 모순그자체인거 만드는거 보면 그냥 웃김
이름없음 2023/04/12 21:44:49 ID : 2FjvwnDAkmo
자기 좋아서 민폐 안끼치면서 비건하는거면 별생각 안드는데 성장기 자기 자식 모테 비건 시키겠다고 비건강요하고 심지어 자기 개한테도 풀만 주는 비건은 진짜 ㅈ 같음
이름없음 2023/04/12 22:18:36 ID : hze6qmE9vxw
식육목인데 풀을 주는 반려ㅋ인 반려가 아니라 학대잖아 시발

레스 작성
109레스정치/사회 주제 깐다new 224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분 전
687레스🌙프로젝트 문 통합 까스레 3판new 676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206레스드림러가 드림판 까는 스레 (2)new 1134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492레스드림러 까는 스레 10new 1997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43레스동인계, 투디덕들의 내로남불과 견제 깐다new 212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433레스나나세 아오이(전직 일본 만화가/일러스트레이터→현재 앰생백수악플러) 까스레new 982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38레스여자애들은 왜 체육대회날만 오면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예쁘게 꾸미는거야?new 113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548레스X(구 트위터) 까는 스레 19new 719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299레스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4)new 298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7레스좌파들은 왜 항상 자기 주장을 똑바로 못할까?new 6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670레스쌍욕 자유 구역 2판new 1137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853레스자기자신을 까는 스레new 1282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231레스징징거리는 헤테로/노말러들 깜 2탄new 721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246레스근친 제작/파는 정신이상자들 깐다new 923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9시간 전
18레스유튜브 댓글 깐다new 61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0시간 전
913레스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 (6)new 4466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2시간 전
712레스🐉🐉##뒷담판 잡담스레 31판##🐲🐲new 801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3시간 전
693레스자기 본진 팬덤 까는스레new 1852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3시간 전
426레스어그로 퇴치 스레 까는 스레 355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024.03.28
120레스원신 루미네 총수 까스레 662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024.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