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북마크
이름없음 2020/03/30 18:08:54 ID : q5e7s2pPg44
이거 표절작인데 내릴 생각 1도 안 하고 뻔뻔스럽게 연재하는 거 존나 짜증남 아니 그리고 팬덤도 표절작인 거 알면 조용히 지들끼리만 보거나 탈덕할 것이지 표절당한 작가 찾아가 싸불하고 아주 내로남불로 황궁 육아물 볼때마다 지네들 꺼 표절했다 난리치고
이름없음 2020/03/30 18:23:57 ID : a64Y8rxQpSM
ㅌㅇㅌ에서 파는 사람 볼 때마다 블락하는 중 나같으면 쪽팔려서라도 양지에서 못팔듯;;
이름없음 2020/03/30 19:07:56 ID : e5dPa8oY5TV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 그거?
이름없음 2020/03/30 19:08:28 ID : q5e7s2pPg44
맞음
이름없음 2020/03/30 20:37:10 ID : q5e7s2pPg44
작가나 팬덤이나 일러스트레이터나 편집부나 다 똑같음 일러스트레이터는 표절경력있고 작가는 표절인 거 알면서도 뻔뻔스럽게 연재중이고 편집부는 표절 확정인데도 표절 아니라고 작가 감싸주기 하고 팬덤은 표절당한 작가를 싸불하고
이름없음 2020/03/30 21:30:55 ID : nRxyMi1hgqn
표절작 그만 빨아 ㅡㅡ
이름없음 2020/03/30 22:22:42 ID : q5e7s2pPg44
얘네한테 표절당한 작가가 뭐랬는 줄 알아? 표절당한 걸 클리셰 시초라고 하는 게 너무 싫고 얘네한테 형식상으로나마도 사과 못 받았대
이름없음 2020/04/01 03:25:02 ID : yKY1hatBxRA
어느 작품을 표절했는지 알려줄수있니...?????
이름없음 2020/04/01 03:28:47 ID : ZdxzQlhcLfg
방금 찾아보고 왔는데, 스토리보고 어디서 많이 본 것 같다 싶었더니 황제의 외동딸...
이름없음 2020/04/01 12:23:29 ID : zf9he6lu8ks
황딸
이름없음 2020/04/01 12:33:47 ID : B9imGlijjBw
ㅈㅅ 스레미아
이름없음 2020/04/04 22:45:59 ID : ffhs5O8rs8i
ㄱㅅ
이름없음 2020/05/02 14:11:12 ID : apO2ljy2E3D
스레딕에서도 어공주 좋아하는 사람 많던데 제발 부끄러운 줄 알아 작가 본인도 인정했고 웹툰 담당 작가도 알면서 연재하고... 작가 다른 작품도 표절의 표절 작품인데 작가의 어느 부분을 보고 좋아하는거야?
이름없음 2020/05/02 14:35:10 ID : e3PjxUZhbDB
.
이름없음 2020/05/02 17:32:34 ID : B9a8lCrtjzc
근데 뭐 욕먹을것 같긴한데 난 황딸 어공주 선택하라하면 난 어공주 봄 갠적으로 황딸 스토리나 전개 너무 질질 끔 그렇다고 어공주 스토리가 빈약한것도 아니고 만화로도 어공주 일러가 갠취라서,, 나같은 사람 은근 많더라고 그래서 적어봄
이름없음 2020/05/02 17:47:35 ID : a64Y8rxQpSM
저기...표절작 좋다고 하는거 쪽팔린 것좀 알고 살아...... 너같은 애들 때문에 표절이 판치는거임.
이름없음 2020/05/02 17:56:14 ID : xWi1jwHDwHC
카카오페이지거 그거?
이름없음 2020/05/02 18:07:14 ID : BBtdyNulii2
캐릭바꾼 2차창작으로 느껴질 정도로 표절이였지만 황딸이 웹툰이나 소설이나 너무 못만든게 컸던거같아...... 특히 웹툰의............ 블랙울프짱의 깔 수준이야... 오죽하면 여신강림 대사가 더 잘 쓴거같다니까;; 약간 페그오 부디카스토리보다 신도에루 부디카 19금동인지가 더 잘 만든것같은 그런 느낌임
이름없음 2020/05/02 18:28:09 ID : apO2ljy2E3D
이나 이게 어공주 까는 스레지 황딸 까는 스레야? 내가 진심으로 어느 부분 좋아하냐고 물어본다고 생각했을줄은 생각도 못했네... 그러고도 좋아할 수 있냐는 뜻인데ㅋㅋㅋ 세상에 황딸에 부족한 점 있을 수 있고 마음에 안 드는 점 있을 수 있지 근데 어공주는 황딸이 없었으면 나올 수도 없었던 작품이야 몇 개만 베낀 수준이 아니니까 잘 만들었다고 하기 이전에 부끄러운 줄 알라는 거잖아 원작이 별로라서 표절작을 본다는 건 무슨 논린지 모르겠다 당당하게 굴지 좀 마... 생각 어린 거 티내지 말라고 좋아하니까 볼 수도 있다는 소리하고 있네 어공주 독자들 다 그 생각하는 거 모르고 적은 것도 아니야 그냥 다 똑같이 그 이야기만 해 더 예뻐서요~ 더 좋아서요~ 더 잘 만들어서요~ 그러든 말든 어쩌라고 표절했다니까? 고개 들고 좋아하지 말라는데 자꾸 합리화하려 하지마 어공주 작가들 태도 보면 답 나오지만 나중에 네가 똑같은 일 겪어도 억울해 하지말길 바라
이름없음 2020/05/02 18:48:23 ID : dBhxRva5Qq0
ㅇㄱㄹㅇ 어공주 옹호하는 애들아, 너희들이 열심히 준비한 과제든 프로젝트든 콘텐츠든 누군가한테 그 아이디어 도용당해 그 표절한 게 더 인정받는 일이 생겨도 너무 화내지 마. 너희들 주장대로면 그건 흔하디 흔한 아이디어일 뿐이고 그 표절한 걸 좋아해주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테니 괜히 분란 일으켜서 서로 피곤해지는 거 싫지?
이름없음 2020/05/02 19:13:01 ID : 7uoE781dxvf
생각이 어린 게 아니라 찐으로 어린 거일 듯 ㅋㅋㅋㅋㅋ 최소 잼민이에서 중딩 예상해봅니다...
이름없음 2020/05/04 22:01:28 ID : apO2ljy2E3D
갱신
이름없음 2020/05/04 22:09:09 ID : lhhvwk3vdxA
어공주 작가가 표절 인정했는데 카카페에 계속 있는 이유가 뭘까? 표절작이라도 인기 있으면 다냐? 솔직히 그거 표절 알기 전에는 재밌게 보긴 했지만, 그 때도 스토리 좀 급전개라고 생각했음.
이름없음 2020/05/04 22:16:11 ID : DvDBuramr83
어공주 카카페에서 밀어준 작품이라 그럴걸 아님 나도 모름 표절인데 재밌으니까 다 소재 비슷하다고 하는 후배야...얜 작가가 인정한 표절이야...표절작 소비는 문제다
이름없음 2020/05/14 19:27:30 ID : SNtdyMmFfRz
인신공격 하는 사람들도 에반데... 표절이 아니다? 법적 대응 하겠다? 이것도 찐으로 에바 아닌가;;
이름없음 2020/05/17 22:13:26 ID : apO2ljy2E3D
ㄹㅇ 방귀 뀐 놈이 성내는 수준... 인신공격과 표절 유무는 다른 문제 아닌가?
이름없음 2020/05/17 23:14:49 ID : DvDBuramr83
아 시 여태것 입장 발표 한번도 안하다가 이제와서 하는 발표가 응 고소 ㅅㄱ냐
이름없음 2020/06/18 12:51:14 ID : 5SIILcJSJXy
어공주 팬덤 진짜 극성인 게 꺼무위키에서 어공주 표절 얘기만 싹 지우고 찬양글로 바꿈
이름없음 2020/06/18 13:00:39 ID : 5SIILcJSJXy
그동안 어공주 팬덤이 한 행동들 1 꺼무위키에서 어공주 표절 이야기만 통삭하거나 왜곡해 미화하는 내용으로 바꿈 2 작가가 황딸과 40개나 설정 서사 똑같이 했다며 표절 인정하고 습작처리한 적 있는데도 표절 아니라고 우김 3 증거도 없이 원작자인 윤슬작가님을 파쿠리범으로 몸 4 육아물만 나오면 자기꺼 표절이라고 싸불 5 타 작가님 타 팬덤 타 작품 폄하해서 어공주 띄워주기 6 표절을 비판하거나 윤슬 작가님에게 사과했냐는 말만 해도 몰려가서 인신공격 7 황딸 팬덤이 어공주 팬덤과 플루토스 작가 인신공격 성희롱했다는 소문 냄 8 윤슬작가님 싸불하기
이름없음 2020/06/19 01:32:58 ID : 5SIILcJSJXy
어공주쪽에서 황딸이 자기 인신공격 성희롱했다고 고소드립하는데 정작 황딸이 그랬다는 건 증거가 없고 자기가 황딸에게 싸불한 건 텍본이 돌아다님
이름없음 2020/07/09 20:42:23 ID : 5SIILcJSJXy
어공주 팬덤 진짜 징글징글하게 꺼무에 상주하면서 지네 작품 표절이란 글 지우고 타 웹소 타 작가 후려치고 다니네
이름없음 2020/07/09 23:54:49 ID : gjeFh9jxSGk
아니 진짜 증거 없이 표절이라고 말하는 댓글에 싫어요만 눌러대는 사람들 진짜 정신연령이 7살 수준....예전에 소설로 연재할 때 표절 의혹 40가지나 나오고 심지어는 황딸 대사까지 베껴서 작가도 표절 인정했다는데 팬이면 나보다 더 열심히 찾아봐야 하는 것 아니냐 진짜 한심하다
이름없음 2020/07/10 08:26:28 ID : 5SIILcJSJXy
작가는 표절작 안 내리나?
이름없음 2020/07/10 10:14:29 ID : 5SIILcJSJXy
플루토스 작가 존나 소름끼치는 게 이 작가 블로그 이름이 레플리카임 레플리카가 원조의 모방인 걸 생각하면 자기가 표절작 쓴 거 알면서도 황딸 조롱하는 느낌인데?
이름없음 2020/07/10 11:22:28 ID : 5SIILcJSJXy
이거 표절 인정글 캡쳐본 아무도 안 떠놓은 게 천추의 한임 표절 인정하는 글 봤다는 증언들은 엄청 많은 데 캡쳐본 안 떠 놨다고 어공주가 존나 극성으로 나옴
이름없음 2020/07/10 11:29:53 ID : 5SIILcJSJXy
꺼무위키에서도 어공주 표절글 삭제하기 바쁘더라. 내가 계속 다시 재업로드 하긴 하는데...
이름없음 2020/07/10 11:39:33 ID : RB9a08o0q3V
어공주 표절 맞는데 팬덤은 왜 유언비어 퍼뜨리는지 모르겠어ㅋㅋㅋㅋ 카카페 댓글 중에서는 아예 어공주 표절 아니라고 한 댓글이 베스트 가 있더라? 거기서 사람들이 답글로 삭제 종용해서 답글만 900개 넘어 1000개 가까워지는데 지울 기미는 안 보이고. 솔직히 어공주 유명해진 데에는 그림체 영향이 90%쯤 있다고 생각해. 황딸같이 진짜 재밌는 건 그림체가 어떻든 뜨지만 저런 표절작들은 웹툰작가를 잘 잡아야 하잖아. 표절작이면 뭐해 그림체빨로 프랑스어 번역되서 연재되기도 하는데ㅋㅋㅋㅋㅋ 어공주 웹툰 작가님이 황딸 웹툰화 담당하셨으면 어공주는 묻히고 황딸 위상이 높아졌을 텐데.
이름없음 2020/07/12 16:08:08 ID : 5SIILcJSJXy
어공주 그림작가도 영... 이 사람 과연 어공주가 표절작인 걸 몰랐을까도 싶고 얘도 표절 경력 있던데?
이름없음 2020/07/12 16:12:42 ID : RB9a08o0q3V
그렇긴 해ㅇㅇ 근데 그림체는 진짜 죽여주잖아. 솔직히 이 작가 아니었으면 플루토스 작가는 조용히 묻혔을 것 같아서 아쉬운 마음에 써 봤어. 아주 묻히는 정도까진 아니더라도 번역되서 연재되는 영예는 절대 못 누렸을 테니까...
이름없음 2020/07/12 16:15:03 ID : 5SIILcJSJXy
솔직히 어공주 그림작가는 어공주 맡은 게 오히려 폐해같음 그거 아니였으면 표절도 철없는 과거정도로 묻혀지나갔을 거고 작가 데뷔하기전에 19금 동인활동 했다 욕 먹는 일도 없을 거임
이름없음 2020/07/12 16:32:26 ID : pff860ty0sq
ㅈㅇㄹ 독자야. 어공주랑 황딸 둘다 잠깐 베스트란에 올라와서 아는데 황딸이 베스트에 올라오고 나서 몇주? 한달? 동안 비슷한 작품을 엄청 많이 봤어. 한마디로 아류작들이고 그 중에 제일 유명해진 게 어공주야. 로판이 원래 트랜드가 심한 곳이라 몇몇 작가들은 아예 돈벌려고 하나 뜨면 그 소재와 틀을 급하게 가지고 와서 약간 변형시키는 식으로 많이 써. 그리고 나중에는 클리셰라고 우기지. 독특한 소재를 나온지 한달도 안되는 짧은 기간동안 자기 소설에 넣어 쓰는 몇몇 양심없는 작가들이 그걸 그렇게 합리화하는 거 보면 웃기기만 해. 클리셰는 소재와 틀이 여기저기 많이 노출돼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흔하게 알고있는 상태고 그렇게 되기까지 최소 몇년은 걸리는건데 한달동안 클리셰가 된다...? 그건 그냥 소재도둑이지. 다른 사람 작품을 보고 베낀 짝퉁. 중후반부부터 스토리가 다르다고? 캐릭터의 생김새가 다르다고? 그게 뭐가 중요해. 베이스가 되는 소재와 전체적인 틀이 판박이인데. 한달 내에 일어난 일이면 너무 투명하지. 난 정말 궁금해. 그러고도 작가라고 말할 수 있어? 부끄럽지 않아? 난 나 자신이 불쌍해서라도 그런 짓은 못해. 돈에 자존심도 작가의 영혼도 팔아버렸구나. 그런 사람은 더이상 작가가 아니라 한낱 도둑일 뿐이야.
이름없음 2020/07/12 23:44:24 ID : 5SIILcJSJXy
지금 어공주 해외 팬덤때문에 로판 작가들 다 개빡쳤다더라 어공주 해외팬들이 다른 로판작품 멋대로 어공주로 리터칭 합성해서 퍼뜨리는 중이래
이름없음 2020/07/14 15:17:28 ID : beGnDzgp84H
맞아 봤어 계약공녀에 심지어 표절당한 황딸 표지도 합성하더라 진짜... 황딸작가님이 시즌 도중 작화꼼수 안부리고 밀었으면 조금이라도 더 인지도 올랐을까ㅜㅜㅜㅜ... 어공주는 등장하자마자 바로 해외수출시킨거보면 그림체영향도 큰가봐 해외팬덤은 그냥 이게 왜 문제야? 하는수준이고... 후...
이름없음 2020/07/14 15:28:13 ID : 5SIILcJSJXy
해외 팬덤은 의외로 표절 사실 자체를 모르는 사람들이 꽤 있더라. 심지어 황딸 작가랑 플루토스랑 같은 사람으로 아는 사람들도 꽤 있음
이름없음 2020/07/14 18:12:48 ID : zf9he6lu8ks
표절작이니까 당연히 원작보다 괜찮겠지ㅋㅋㅋㅋㅋㅋㅋ 표절작은 초고고 원작은 퇴고본이니까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0/07/14 18:14:53 ID : zf9he6lu8ks
그림작가는 죄가 없다고 실드치는 것들도 진짜 빡대가리같음 그 정도 실력이면 어느 작가든 모셔가려 할텐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0/07/15 15:10:06 ID : beGnDzgp84H
솔직히 스푼작가 작화력은 인정함 근데 그렇다고 표절정당화는 안됨 이용권으로 줘서 궁금해서 원작관 다름~~~ 표절스토리엎음~~~ 이러길래 보니까 지도 찔린건지 환생물로 갈아탔다던데? 덧글에서 빠들이 환생물로 변경되냐며 겁나 빨더라
이름없음 2020/07/17 21:10:40 ID : jjzhy3TTU1C
하 진짜, 오랜만에 댓글창 들어가 봤는데 또 시작이네...ㅋㅋㅋ
이름없음 2020/07/23 18:16:41 ID : beGnDzgp84H
솔직히 작화 차이가 심해서 더 빠들이 난리인거라봐ㅜㅜ당장에 어공주랑 표지만 봐도 데포르메라던가 브러쉬 소스활용도 의존도 차이 심하고...(그림체와 안 맞는 쓰리디계통 실사계 장식브러쉬사용) 그 탓이랑 시즌동안 작가님쪽이 대갈치기45도 남발 등등... 퀄 높이기엔 진짜... 실례되긴하는데 어공주쪽이 이뻐서 해외 칼수출 시킨거잖아ㅜㅜ하...
이름없음 2020/07/23 18:55:28 ID : 5SIILcJSJXy
어공주 작가 블로그 주소명은 네플리카인데 네플리카는 원작의 모방임 이정도면 자기가 표절작가인 거 알면서 황딸에게 엿날리는 거 아니냐?
이름없음 2020/07/24 11:50:36 ID : tg5bwpVgrxW
어공주 때문에 황딸 소재 강제 클리셰화 된 건데 어공빠들 클리셰다 딴 만화에도 이런 소재 많다 이지랄ㅋㅋㅋㅋ 팬덤에 딱 봐도 초딩 많아보이긴 했는데 그정도로 생각없는 초딩들만 모여있는 지 몰랐음 진짜 소설은 거의 이모티콘 없는 10년 전 커여니 필력 정돈데 그림작가 잘 만나서 떡상햇누ㅜ
이름없음 2020/07/24 11:52:42 ID : tg5bwpVgrxW
근데 스작뿐만 아니라 그림작가도 존나 괘씸함 표절 대응은 안 하고 자기 루머만 급급하게 해명하고 애초에 표절 논란 있었을 때 팬아트 선물한 거나 애초에 어공주 웹툰만 아니었음 그냥 그저그래 묻혔을텐데 그작 웹툰화하고 개떡상하고 자기가 어공주 작품 팬이라고 한 거나ㅋㄷㅋ... 그작은 잘못 없다고 그림체 예쁘다고 빨아주는 것들 개븅신같다
이름없음 2020/07/24 11:56:22 ID : vyFa2rfbu9y
나도 초딩인데 어공주 빨면서 맞춤법 다 틀리는 애들 보면 너무 쪽팔린다....얘들아...저작권 교육 시간에 잤니....?ㅠ
이름없음 2020/07/28 07:57:35 ID : 5SIILcJSJXy
근데 어공주 표절 인정 캡본 아무도 안 뜬 거야? 후속작 표절인정 캡본은 있던데
이름없음 2020/07/28 13:23:41 ID : beGnDzgp84H
캡본을 그 옛날에 찍었을리가... 심지어 회사측에서 니들 다 고소임ㅇㅇ거리니 뭐 어찌하겠냐ㅜㅜㅋ 황딸 베낀 표절작 두개 회사가 표절소리 이제 고소다 거리는데 어공주와 왕딸~
이름없음 2020/07/29 08:43:04 ID : 5SIILcJSJXy
어공주 팬덤은 왜 표절 쉴드 타 소설 후려치기 못해서 안달이냐?
이름없음 2020/07/29 22:23:13 ID : 5SIILcJSJXy
인터넷 기록에는 캡본 안 남아있을까? 그때는 이럴 줄은 몰랐겠지. 윤슬 작가님만 불쌍하시네
이름없음 2020/07/30 03:34:44 ID : beGnDzgp84H
누군가는 캡했을지도 그림체 퀄차이로 표절당한 원본작품이 푸대접받고 어공주빠들이 황딸 작화구리다하는거 ㅈㄴ빡친다... 그래도 피드백받고 열심히... 그리신다고...
이름없음 2020/08/11 19:59:44 ID : 5SIILcJSJXy
만약 캡해놓은 게 있다면 인터넷에 좀 뿌려줬으면 좋겠다
이름없음 2020/08/11 22:05:39 ID : 5SIILcJSJXy
어공주가 진짜 문제인 게 황딸의 주제를 걍 클리셰처럼 만들어 곳곳에 표절당하도록 만들었다는 거임
이름없음 2020/08/11 22:16:03 ID : vyIILcK6kk4
그림작가가 표절했다는 얘기는 처음듣는데 뭐 표절 했어??
이름없음 2020/08/12 00:06:24 ID : 5SIILcJSJXy
어공주 조아라시절때 작가에게 그림 보내줬는데 그게 시엘이한 작가 그림 표절한 거라 함
이름없음 2020/08/12 19:49:47 ID : rwJRBbu3u2n
인정문도 올렸음
이름없음 2020/08/12 20:40:30 ID : mNxQso3PfO8
어공주 보면 어떻게 자기 죽였고 돌봐주지도 않은 놈 좋아하고 늘 애교만 떨며 비위 맞춰주는지 모르겠음 황딸도 비슷하긴 하지만 거긴 적어도 죽일 정도로 냉정한 사람이다 이런 말만 돌았지 진짜 죽이진 않았고 서툴지만 육아도 했고 여주도 머리 자라면서 할 말은 함
이름없음 2020/08/12 22:54:39 ID : 5SIILcJSJXy
진짜 어공주 볼때마다 그림체의 중요성을 느낌. 만약 그림 잘 못 그리는 애가 그리게 되었다면 이리 되었을까?
이름없음 2020/08/13 19:20:19 ID : gY2qY05V9g3
전혀 안떴지
이름없음 2020/08/13 20:45:11 ID : bh81h9bhfgp
결국 어공주 표절논란 뜬 작품 런칭된게 제일 웃김ㅋㅋㅋㅋㅋㅋ 그동안 어공주 팬덤에서 대던 논리로 보면 전혀 표절 성립 안되는 부분이란거 ㅋㅋㅋㅋ 업보 잘 보고 간다
이름없음 2020/08/13 22:19:46 ID : jjzhy3TTU1C
아 그거ㅋㅋㅋㅋㅋㅋㅋ 계속 관전 중이야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0/08/27 21:07:28 ID : jjzhy3TTU1C
진심 난 논란도 논란이지만, 무개념 팬덤의 문제도 크다고 봄. 무개념 팬들이 말 심하게 한 적도 있는데 그건 거의 냅두면서 표절이라 하는 사람들만 패면서 꼽주고 있어ㅋㅋㅋ 물론 표절파들 중에 선 넘은 사람도 있다는 거 인정하고 그런 사람들 옹호할 생각 없지만 자기들은 아무 잘못 없는 것마냥 하는 거 보고 할 말을 잃음
이름없음 2020/08/27 21:11:36 ID : ck5O8i6Y1eE
내 친구가 계속 카톡 프사에 어공주 사랑해♥ 루카스 사랑해💕💕 니가 웹툰캐인게 내 평생의 한이다♥♥♥♥ 이러는데 너무 꼴보기 싫어...
이름없음 2020/08/28 05:15:43 ID : pfglxxDxWqi
어메나 미친 나 처음 알았어 어공주 책이랑 다른 작품 소설책 소장중인데 이걸 어쩌냐 태우면 불법인데
이름없음 2020/08/28 05:17:07 ID : pfglxxDxWqi
아 진짜 후회된다
이름없음 2020/08/28 07:06:17 ID : 7gi1eHA5dWl
어공주 팬덤 지들이 무슨 자격으로 싸불하고 욕을해 오히려 쳐맞아야 하는 쪽은 그쪽인데 ㅋㅋㅋㅋ 황딸 작가님이랑 황딸 팬덤 땅을 치겟다 진짜 나쁜새끼들이네
이름없음 2020/08/28 11:59:54 ID : 5SIILcJSJXy
진짜 황딸 표절작들이 어이없는 건 표절이 표절을 물었다는 거임 어공주는 황딸 표절작이고 어공주 작가가 쓴 신작은 황딸 표절작인 왕딸의 표절작인데 중국에서 황딸 표절작인 어공주 표절작이 나옴
이름없음 2020/08/28 18:23:12 ID : k2mr9iqry5e
어공주 왜 인기 있는지 모르겠음 특히 트위터ㅋㅋㅋㅋ 파쿠리무새 개많은 파랑새에서 왜 표절작 빠는지 내 빡대가리로는 이해가 안간다 특히 그림 그린다는 새끼들이 표절작 빠는거 볼 때마다 내 대가리가 이상한건가 하는 생각까지 듬 표절 작가가 쓴 글을 표절 만화가가 그린 표절작..., 가격 후려치기랑 멀쩡한 내용 후려치기에 이은 낮은 연령대 3대 폐해임
이름없음 2020/08/28 20:33:43 ID : jjzhy3TTU1C
궁금한 게, 만약 ㅎㄸ 작가 혹은 출판사 측에서 공식 입장문 내면 어떻게 대응하려나? 입 싹 닫고 아예 논란에 대해 언급 자체를 안 하며 아무 일 없는 듯 덕질만 할까? 아니면 오히려 전보다 더 거품 물고 ㅎㄸ 작가 작품이나 sns 몰려가서 테러할까? 왠지 후자일 가능성이 더 클 것 같긴 하다는 의리적 합심이 든다.
이름없음 2020/08/28 22:11:23 ID : FdwtvB9cmsj
아마 거품 물고 ㅎㄸ 작가님 sns 몰려가서 테러하다 싸그리 고소 먹고 계폭했다가 알계 파서 사과문 쓰고 구구절절 선처 호소 한 뒤로 좀 잠잠해지면 슬그머니 돌아와 언급 암묵적으로 금지하고 아무일 없었다는 듯 덕질할걸...
이름없음 2020/08/29 11:00:32 ID : 5SIILcJSJXy
웹툰 그림작가 덕분. 원래 소설만 나왔을땐 황딸이 압승이었고 어공주는 마이너였음
이름없음 2020/09/04 13:03:58 ID : 5SIILcJSJXy
어공주가 더 뜨게 된 원인은 웹툰 그림작가의 공이 컸음.
이름없음 2020/09/04 13:10:51 ID : 5SIILcJSJXy
황딸 작가님 진짜 어공주 때문에 상처 많이 받으셨던 듯. 블로그에 신작후기 남기셨는데 원래는 육아물로 갈려 했지만 전작에서 너무 상처받았다더라
이름없음 2020/09/06 12:48:13 ID : jjzhy3TTU1C
아니ㅋㅋㅋㅋㅋ 지금도 표절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만 쥐 잡듯 잡으면서 몰아가고 있네ㅋㅋㅋ
이름없음 2020/09/06 15:00:46 ID : beGnDzgp84H
원작과 다른 노선이라해도 결국 표절한 작품 코미컬라이즈는 사실이잖아요.... 뭘 다르니까 별개에요...
이름없음 2020/09/06 15:16:02 ID : 9BBusqo41Bg
표절작 표절작 신나는 노래
이름없음 2020/09/06 16:22:02 ID : 5SIILcJSJXy
소설판에선 사공 아티랑 어공 아티가 완전 다른 인물인데 그러면 사공 아티는 진짜 고생만 하다 비참하게 가는 거고 아예 남이 원래 사공 아티가 누려야 할 것을 대신 누리는 게 아니냐? 하는 말 올라오니까 웹툰에서는 사공 아티 환생이 어공 아티란 설정붙었는데 사실 원래 조아라 연재시절 어공주는 환생 설정이었음 표절말이 계속 나오니까 빙의로 바꾼거지 원래는 환생임
이름없음 2020/09/06 17:59:41 ID : 5SIILcJSJXy
나도 한번 불러보자
이름없음 2020/09/06 19:28:01 ID : 5SIILcJSJXy
플루토스 이 작가는 창의력이라는 게 아예 없음. 어공주는 황딸 표절작이고 신작은 황딸 표절인 왕딸의 표절작임
이름없음 2020/09/06 19:49:32 ID : 5SIILcJSJXy
진짜 윤슬 작가님 불쌍하심. 이 어공주때문에
이름없음 2020/09/10 10:25:32 ID : LdO1ipapTO0
유사성 반박글 보고 생각한 건데 표절이든 아니든 팬덤이 막장인 건 변함없는듯. 아니면 지능적 안티거나. 어공주 얼굴을 다른 로판 표지에 합성하는 인간이 있다던데.
이름없음 2020/09/10 12:07:49 ID : jjzhy3TTU1C
맞아 그거땜에 로판 작가님들 엄청 빡치셨었지
이름없음 2020/09/17 22:43:44 ID : pSLe0si8jdA
설정도 ㅈ같이 잡은게 환생녀 이지혜를 아타나시아 전생으로 만드는 수작 보고 기겁함 특히 44화 보고 정신나간줄 알았다; 저런 씨밸련이 여주라니 섭녀 제니트 취급도 눈물나옴. 얘 존재도 조아라때 표절논란뜨니까 급하게 만든 캐라던데 존나 이렇게 캐에 몰입한적은 없는데 개불쌍하네, 근데 지금 카카페 어공주 댓글창 '표절작'아니고 '표절 논란작'이라고 도배됨 갑자기 왜이러는거임? 표절의 표자만 꺼내고 칼물고 쿵쾅하네
이름없음 2020/09/17 23:41:20 ID : jdu09BBupU3
어공주 외엘도 표절하지 않앗나 ㅋㅋ 환생루트도 똑같고 이후 스토리엿나도 비슷하던데
이름없음 2020/09/18 01:57:01 ID : 5cFii3xxxzT
너무 당당한듯.. 그거 처음 쓴 작가는 힘들었을텐ㄷ ㅔ아이디어 내는거
이름없음 2020/09/18 11:18:41 ID : jjzhy3TTU1C
어느날부터 갑자기 그러더라
이름없음 2020/09/19 22:24:31 ID : 5SIILcJSJXy
요즘 어공주 댓글란은 어떤 상황이냐?
이름없음 2020/09/19 22:37:15 ID : ldzU2IMlCi9
리디북스 리뷰란을 보니까 평가가 갈리더라 2부가 제니트를 띄어주느라 주인공 부녀 서사를 개판으로 만들고 스토리 진행이 거의 없다고 불만을 토로하는 이들도 있고 닥치고 작품 찬양하느라 일체의 불만을 허용하지않는 이들도 있고 작화 찬양하는 이들도 있고 암튼 1부 시절이랑 비교하면 작품 평이 많이 안 좋네 정리하자면 표절건 보다는 2부 스토리때문에 불만이 나오는 상황이야 애초에 2부를 보고 리뷰를 단다는건 표절 논란도 알고있을테니
이름없음 2020/09/19 22:46:56 ID : jjzhy3TTU1C
ㅋㅋㅍ 댓글은 마지막으로 들어가본게 거의 2주 전인데 지들은 아무 잘못 없이 완전무결한 것마냥 표절파 욕하고 있더라...
이름없음 2020/09/19 23:36:22 ID : 5SIILcJSJXy
하..... 여전히 노답이었네
이름없음 2020/09/21 20:19:18 ID : 1zWlwpO65bu
어공주 그림작가 유튜브 만들었다는 소식 듣고 기함했다 댓글은 후빨러랑 해외팬 천지라더라 글작가도 글작가 나름이지만 그림작가 이 사람도 보통 뻔뻔함이 아님
이름없음 2020/09/23 19:37:17 ID : jjzhy3TTU1C
그냥 빨리 결론 났으면 좋겠다
이름없음 2020/09/24 02:19:18 ID : 5SIILcJSJXy
이거 나중에 어공주 팬들이 몰려와서 스레에 분탕치고 신고넣는 거 아니냐?
이름없음 2020/09/24 02:23:07 ID : 5SIILcJSJXy
.
이름없음 2020/09/25 02:03:26 ID : 5SIILcJSJXy
ㄱㅅ
이름없음 2020/09/25 14:27:38 ID : jjzhy3TTU1C
또 어이없었던 게, 다른 작품, 타 플랫폼 웹툰들에서 타 웹툰 언급하고 표절이라 시비 걸었다는 사실은 그런 거 못 봤다고 하더라?ㅋㅋㅋㅋㅋㅋㅋㅋ 못 봤다고 하면 다 없는 일인가? 그 논리대로라면 고조선, 백제, 고려시대 같은 우리나라 역사들도 실제로 못 봤을테니 사실 없는 일이겠네?
이름없음 2020/09/25 15:23:32 ID : 5SIILcJSJXy
어공주 표절은 진짜 조아라 유저들사이에선 다 아는 일 아닌가? 당장에 어공주 팬카페에서도 작가 표절 인정문을 봤다는 말 나오는데?
이름없음 2020/09/25 16:36:23 ID : jjzhy3TTU1C
아 내가 말을 헷갈리게 써 놨네ㅠㅠ 무개념 팬들 중에 상관없는 타 웹툰에 가서 만화가 어공주랑 비슷한 느낌이다, 따라한 거냐 식으로 한 사람들이 있어. 근데 그 일 언급하니까 자기들은 그런 일 본 적 없다고 했다는 말이었어!!
이름없음 2020/09/25 18:41:15 ID : 5SIILcJSJXy
미안 착각했어.
이름없음 2020/09/25 19:38:37 ID : 5SIILcJSJXy
근데 왕딸이 어공주보다 덜 까이는 건 팬덤 문제 차이같음 왜냐면 왕딸도 황딸 표절이긴 한데 이쪽은 적어도 극성팬 문제는 안 나타나거든. 진짜 지네들끼리만 조용히 보거나 최소 윤슬작가님에게 시비거는 짓은 안 함
이름없음 2020/09/25 21:04:43 ID : 5SIILcJSJXy
그냥 어공주 자체를 내렸으면 좋겠어
이름없음 2020/09/26 15:41:33 ID : 5SIILcJSJXy
진짜 끼리끼리 만난다는 건 어공주 작가들인 듯. 둘 다 표절작가네
이름없음 2020/09/28 21:16:23 ID : jjzhy3TTU1C
ㅎㄸ 작가님 10월달부터 신작 연재하신다는데 이번에는 상처받는 일 없으셨으면 좋겠다
이름없음 2020/09/28 21:42:50 ID : 60lfSIHvbdy
혹시 모름. 플루토스 작가가 윤슬 작가님 꺼 또 표절할지
이름없음 2020/09/30 01:17:13 ID : 5SIILcJSJXy
어공주 작가의 가장 문제점은 지가 스스로 작품을 짤 능력이 없다는 거임 일단 어공주는 황딸 표절이고 새로 낸 신작은 황딸 표절의 표절의 표절임
이름없음 2020/10/01 12:54:15 ID : jjzhy3TTU1C
와!! 무개념 팬들 이번엔 새로 런칭된 신작 웹툰(원작이 소설임)에서 그림체랑 스토리 초반부가 어공주랑 비슷하다고 표절 아니냐 하고 있네 아니 다른 로판 팬들은 잘 안 그러더만 그들만 저런 면이 강해 (지금은 대다수가 삭제한 것 같네)
이름없음 2020/10/01 14:53:47 ID : 3Ve1Cry3U7t
와 팬덤 까는 스레가 따로 있었구나 오늘 웹툰보다가 어공주 팬덤 처음 봤는데 진짜 짜증난다 ㅋㅋㅍ 신작 웹툰 댓글란에서 지들 작품 언급하면서 이거 어공주 표절이라느니 너무 어공주 느낌 난다느니 댓글란에서 단체로 지랄떠는데 시발 느그 작품 뭔지도 모르겠고 하나도 안 궁금하다고!! 재밌게 보다가도 이새끼들 지랄하는 거만 보이면 존나 불쾌해짐 내가 웹소설은 그닥 본 적이 없어서 팬덤 쪽은 잘 모르는데 레더 말대로 진짜 얘네만 유독 단체로 난리치는 거임? 궁금해서 꺼라위키 어공주 논란 문서 가봤는데 극성 팬덤 항목까지 따로 있을 줄은ㄷ..
이름없음 2020/10/01 15:10:06 ID : 3Ve1Cry3U7t
암튼 어공주 관련 얘기 계속 나오길래 혼란스럽고 짜증났는데 세상에... 작품 자체도 표절작이었구나 작품이나 그 팬덤이나 끼리끼리 잘들 논다 어휴
이름없음 2020/10/01 16:33:54 ID : jjzhy3TTU1C
그런 면이 많아. 예전에 타플랫폼 웹툰에서는 어공주 묘사한 글이 베댓이었어. 어공주라고 직접 언급한 건 아니지만 줄거리나 외묘 묘사가 98% 일치했어(지금은 삭제됨)
이름없음 2020/10/01 21:02:53 ID : 5SIILcJSJXy
이번에 카카페 신작 어공주 그림 파쿠리라며 논란 많던데 자업자득이지 뭨ㅋㅋㅋ
이름없음 2020/10/01 21:14:18 ID : 5SIILcJSJXy
어공주 하나때문에 황딸 표절작만 늘어나네
이름없음 2020/10/01 21:56:23 ID : 5SIILcJSJXy
.
이름없음 2020/10/02 08:50:34 ID : 5SIILcJSJXy
ㄱㅅ
이름없음 2020/10/02 21:59:33 ID : 5SIILcJSJXy
근데 아직 소설은 진출 안 되었고 웹툰만 진출한 해외에서도 황딸과 어공주가 너무 비슷하다는 의견 올라오더라. 어떤 일본팬이 올린 글인데 내용은 황딸이 더 재미있지만 어공주와 황딸이 너무 내용이 비슷하다. 한국에서는 이리 똑같은 내용의 소설이 발매되어도 괜찮은 거냐? 하는 내용인데 앞뒤 사정 모르고 웹툰만 본 일본인이 이리 말할 정도면 문제 아닌가?
이름없음 2020/10/02 22:03:44 ID : 5SIILcJSJXy
진짜 꺼무에서 어공주 팬덤 상주하면서 지들 비판 다 지우려 아득바득 굴었던 거 진짜 바퀴벌레같았어
이름없음 2020/10/06 13:53:39 ID : AjjtfXxVhwG
ㄹㅇ 어공주 팬덤 너무 싫음. 외국팬들이 어공주 얼굴만 가져와서 다른 웹소설 표지에 합성한 거 봤는데 ㄹㅇ 말이 안나오더라. 그걸 하는 것 자체도 말이 안 되는데 더 기막힌 건 그 소설들 표지 중 하나는 황딸이었음. 어떻게 표절작 주제에 표절당한 소설 표지에 캐릭터 합성을ㅇ 하지?? 그리고 카카페도 문제임. 황딸이 지금의 카카페를 만든건데... 카카페 개국공신은 제쳐두고 표절작을 인기있다고 가져온 것부터 문제임. 그리고 진짜 어공주 팬덤이랑 일러레, 작가는 다 인과응보로 받길 바래~~
이름없음 2020/10/06 15:00:13 ID : i1jy1va67xW
육아물 클리셰 취급하는 거 너무 같잖음 표절의 표절의 표절을 거듭하니까 흔해진거지 ㅋㅋ 지들이 표절작인 거 끝까지 아니라고 바득바득 우기는 꼴이 바퀴보다 더 함
이름없음 2020/10/06 15:08:01 ID : A1wk2pU6nRv
내 친구중에 하나도 어공주 파다가 중간에 갑자기 조용해지더니 표절논란 떴었구나....ㅋㅋㅋㅋ
이름없음 2020/10/08 17:11:12 ID : 5SIILcJSJXy
어공주에 나오는 사랑스러운 공주님. 그거 모두가 좋아하는 베스트 셀러라는 게 말이 되냐? 현실이었다면 각종 사이트에 비판글 올라오고 위키에는 캐 설정 배경 등등 항목마다 따로 큼지막하게 비판문서 생기고 스레딕에선 아티를 뺀 주연캐들 까 스레 작품 까스레가 매일 갱신되었겠지
이름없음 2020/10/09 17:56:55 ID : fatArtii2tz
ㅋㅋㅍ 댓글란ㅅㅂ 진짜 그놈의 어공주 좀 그만 언급하라고 어공주 팬덤 얘넨 살면서 본 웹툰이라곤 어공주 하나밖에 없나봐? 몇날 며칠을 댓글란에 계속 죽치고 앉아서 표절이라느니 분위기나 전개가 너무 비슷하다느니 노래를 부르고 있던데 지겹지도 않냐? 느그 어공주 안 궁금하니까 제발 다른 작품 댓글란 와서 분탕 그만 치고 꺼지세요 조용히 보는 사람들 기분 나쁘게 하지말고
이름없음 2020/10/09 20:24:43 ID : 003DBtfUY6Y
걔네들 가끔 보면 왜 ㅇㄸ은 안 패고 어공주만 패세욧?! 여작가만 패세요?! 이지랄 하는데 시발 윤슬작가님도 여자야ㅋㅋ 거기다 왕딸은 이미 남작가라고 밝혀져서 욕 ㅈㄴ 쳐먹는중이고 1화 댓글만 봐도 여혐오진다고 보지 말란 댓글이 대부분임 최소 여기 팬덤은 쉴드충도 없고 황딸 후려치기라도 안 하지 어공주빠들을 봐ㅆㅂ 허구한날 황딸 그림 구리다고 태클걸고 표절 아니라고!!! 클리셰라고!!!! 이지랄해대잖아 진짜 카카페 댓글만 보면 개혈압올라씨발 그림 예쁘다고 빠는것들은 생각이 있는건지 없는건지 ㄹㅇ 이러면 안 되는 거 알긴 하는데 어공주 내용 고대로 베낀 그림체 존나 예쁜 팬덤 큰 로판 나와서 역관광 당했음 좋겠음
이름없음 2020/10/09 20:27:02 ID : 003DBtfUY6Y
ㅆㅇㅈㅋㅋ 걍 작가 생각을 안 한거지 사공같은 그런 개ㅂㅅ같은 스토리가 인기 많다는게;; 현실에 애비가 딸 죽이고 한명만 예뻐하는 소설 있었음 클로드던 제니트던 욕 존나 쳐먹고 별테 당했을듯 누가 그걸 보고 좋아하냐고 걍 무작정 주인공 빙의 회귀 시킨다고 개억지로 짬
이름없음 2020/10/10 00:40:21 ID : jjzhy3TTU1C
.
이름없음 2020/10/10 16:30:25 ID : du9tg0twFeK
실제 저런 책이 있다면 클로드는 역대 로판 주역들중 최다 안티를 갱신했을 걸? 제니트도 편애 메리수 문제로 존나 안티 양성했겠지만 얘는 적어도 본인 자체는 문제가 없었고 착했기라도 하지 클로드는 갱생불가 막장부모 악인인데도 악역미화까지 따라붙어서 더 욕먹었을 거다
이름없음 2020/10/16 19:11:26 ID : 5SIILcJSJXy
설정상으론 비판과 안티도 꽤 있는 듯 하긴 함. 애초에 여주도 빙의? 환생? 하기전에 책 한번 보고 불쏘시개 취급했으니꺄?
이름없음 2020/10/16 19:42:14 ID : 5SIILcJSJXy
그래도 제니트 같은 경우에는 딱 외부적 문제 즉 작가의 과도한 편애와 메리수 포지션이라는 문제 빼고는 자신 자체는 별 다른 문제가 없는 캐릭터니까 괜찮을 거 같긴 한데 진짜 클로드는 여러모로 까였을 거림
이름없음 2020/10/16 19:49:35 ID : 5SIILcJSJXy
진짜 여주가 책 보고 뭐라 했냐면 제니트가 황궁에 오자마자 아빠 사랑 받는 거 보고 책 집어던졌다 다 짜증나는데 그나마 아티가 나았다 이럼
이름없음 2020/10/16 19:57:43 ID : jjzhy3TTU1C
오 ㅎㄸ 작가님이 작가님 본인이나 작품들에 관한 루머 찾으신다네!! 작품들 이슈로 다른 분들이 제보해주신 사항 검토하신대. 법적 대응하실건가봐 진짜 ㅎㄸ 후려치다 못해 루머까지 퍼뜨리던 인간들 있던 거 똑똑히 기억하는데 이번에 싹 다 고소미 처맞길
이름없음 2020/10/16 23:37:52 ID : 5SIILcJSJXy
윤슬 작가님 응원합니다
이름없음 2020/10/17 00:29:21 ID : 5SIILcJSJXy
보나마나 어공주팬덤 쉴드 오지겠네
이름없음 2020/10/17 13:32:38 ID : 5SIILcJSJXy
하시는 김에 표절작 고소도 해주시면 좋겠지만 그러면 진짜 더 상처받으실 거 같고
이름없음 2020/10/17 18:05:49 ID : 5SIILcJSJXy
근데 카카페는 대체 뭔 생각으로 황딸 가져오고 난뒤에 어공주도 가져온 거임?
이름없음 2020/10/18 11:00:50 ID : 5SIILcJSJXy
폭군 아빠가 버린 자식 취급한 딸에게 빠져 갱생 딸 바보 되는 스토리 황족은 맞는데 이복형제 자매로 알았던 캐릭터 있음 황족에게만 유전되는 외모적 특성 등등 이게 표절이 아니라고?
이름없음 2020/10/18 11:03:53 ID : k4FjxO7gqnO
어공주 팸 잼민이 50 외국인50
이름없음 2020/10/18 17:04:19 ID : jfPjuoHu2ms
ㅅㅂㅅㅂㅅㅂ 이딴 소리를 하는 놈이 버젓이 존재한다니... 심지어 리디 어공주 평점 4.7인가 함ㅅㅂ
이름없음 2020/10/18 17:13:19 ID : Lgjiry7wGrg
ㅇㄱㅈ 그림체 닮은건 솔직히 좀 실드치긴 애매하니 패스한다만 보석안 설정 나오면 엎으러가더라ㅋㅋㅋㅋㅋ정작 그 보석안쓰는거 딸바보물이라 속에 불나는건 ㅎㄸ팬덤이고 아오쉿펄
이름없음 2020/10/18 18:34:43 ID : 5SIILcJSJXy
미친....뭐가 표절인지도 모르겠다고? 웹툰만 진출한 해외에서도 어공주는 황딸 따라했다는 말 나오는 와중에?
이름없음 2020/10/20 19:57:12 ID : 5SIILcJSJXy
만약 폭군육아로판물을 자기가 먼저 생각했다 해도 다른 사람이 그 설정을 먼저 공개했으면 똑같은 내용으로 내서는 안됨. 그 소피 오두인 마마코나인이 쓴 타라 덩컨은 사실 빗자루 타고 마법지팡이를 든 마법사들이 마법학교에 다닌단 내용이었고 이 설정을 자기가 먼저 짰음에도 롤링의 해리포터가 먼저 나왔단 이유만으로 내용을 싹 뜯어고쳤음
이름없음 2020/10/22 15:52:42 ID : 5SIILcJSJXy
게다가 마법사들이 지팡이를 쓰고 빗자루를 타고 날아다닌다는 롤링이 처음 생각해냈던 것도 아님. 걍 유럽 미국 전역에 내려져오는 전설인데 타라덩컨 작가는 그것마저도 표절시비 붙을까봐 고쳤음
이름없음 2020/10/22 19:13:56 ID : e6i07hy6lvj
이제부터 도라에몽 닮은 가방에서 도구를 꺼내고 슈크림빵을 좋아하는 노란색 강아지가 나오는걸로 돈좀 벌어야지 아 근데 도라에몽 닮았기만 했고 로봇이 사람을 도와주고 인간들이 먹는 음식을 좋아한다는 클리셰는 많으니 똑같진 않아~ 암튼 표절 안한거야~~ㅋㅋㅋㅋㅋ 어이없네 증말
이름없음 2020/10/25 10:58:03 ID : k4FjxO7gqnO
아니씨발 카카페 잼민이새끼들이 표절아눼 고소이지랄 드립치고있네
이름없음 2020/10/25 13:55:57 ID : ldzU2IMlCi9
표절작이니까 소비하지말라는 글에 뭐라하는지 알아? 작가가 해명했으니까 알지도 못하면서 막말하지마래. 또 소비하는거는 자유니까 뭐라하지마란다. 정작 작가는 표절인거 인정한적도 있고 막말하는거는 그쪽 팬덤이지않냐. 비슷한 작품 나오면 어공주 표절이라고 물어뜯으면서 정작 먼저 표절한건 어공주인건 인정을 안함. 황딸 작가님 불쌍해서 어쩌냐 하필 저런 애들한테 잘못걸려서는 온갖 고생을 다하니.
이름없음 2020/10/25 14:53:33 ID : beGnDzgp84H
다행히 표절건으로 강경대응 증거모은다고도 하시니까 솔직히 황딸작가님 너무 불쌍함... 수많은 딸바보물이 양산형클리셰 되어버렸잖아 표절당해서...
이름없음 2020/11/09 03:35:42 ID : jxVaq0msmK7
판타지 세계관+금발 여캐 나오는 작품만 보이면 무조건 달려와선 '이거 어공주 표절 아니에요?' '이거 너무 어공주 느낌 나요' 이 ㅈㄹㅋㅋㅋㅋㅋㅋ 진짜 소견 좁은거 티난다 씨발 금발 여캐가 어공주에만 있는 줄 아나 대체 왜 저래 아주 금발여캐가 지들이 보는 작품에서 세계 최초로 나온 줄 알아요ㅋㅋㅋ
이름없음 2020/11/09 03:57:54 ID : jxVaq0msmK7
금발여캐가 어공주 하나에만 나오는 줄 아냐? 너네 어공주만 판타지 세계관인줄 아냐? 제발 다른 작품 찾아와서 그 작품 팬덤 상대로 싸움 일으키지 말고 꺼져줘라 좀
이름없음 2020/11/09 05:10:16 ID : jxVaq0msmK7
카카페 댓글란에서 어공주 관련 닉네임 쓰는 애들도 거슬림 대체 무슨 낯짝으로 뻔뻔하게 표절작 빠는 닉을 달고 다니는 건지..
이름없음 2020/11/10 10:55:30 ID : 862Mqo6p88k
ㅇㅈ
이름없음 2020/11/10 13:34:03 ID : 5SIILcJSJXy
아 쌉인정
이름없음 2020/11/10 15:47:00 ID : beGnDzgp84H
보석안 하나로 지들끼리 표절임! 하고 대동단결하던데 응 어공주도 표절이야
이름없음 2020/11/10 19:21:16 ID : 5SIILcJSJXy
똥묻은 개가 겨묻은 개 나무라는 거지
이름없음 2020/11/15 19:28:56 ID : fatArtii2tz
아니 어공주빠들 진짜ㅅㅂ 타 작품 댓글란에서 어공주 타령하면서 느그들 뇌피셜 써갈기지 말라고 듣자하니 어공주 그림작가도 표절 경력 있었다며? 존나 어이없네 얘넨 표절작 파는 주제에 뭐가 이리 당당하냐 끼리끼리 논다더니 작가나 팬덤이나 수준 똑같다는거 느끼고 간다ㅋㅋㅋㅋ 지들 하는 짓이 재밌게 보는 사람들 기분 잡치게 한다는 것도 모르나 그림체뿐만 아니라 스토리까지 닮았다고 즈그들꺼 표절했다고 난리치는 애들도 있던데 이거 육아물 아니야 병신들아 첫화부터 지금까지 육아의 ㅇ 자도 안 보이는데 대체 어디가 표절이라는 건지ㅉㅉ 최근화 댓글란에까지 찾아와서 분탕치는 꼬라지 참 가관이십니다^^
이름없음 2020/11/16 00:52:32 ID : 3TO001eFeHA
게다가 그 작가님 sns도 많이 챙겨보고 했던 사람인데 그 작가님 원래 그림체 맞음ㅠㅜ 아무리 표절이더라도 독창적인 그림체도 아니고 겹칠 수도 있는게 사실인데 계속 똑같다비슷하다ㅇㅈㄹ하니까 줘패고싶음ㅋㄱㄱㅋ 타작품에서도 금발벽안캐보고 어공주 주인공아니냐하는거 진짜 개념없어보였다 진짜
이름없음 2020/11/18 17:56:04 ID : ldzXwJWrs78
나 어공주 그림체 때문에 좋아하는데 솔직히 부끄러워서 잘 말안함. 여긴 익명이니까 말하는거지 뭐 누가 나에 대해 1이라도 알고있다면 절대 안말했을거임.. 솔직히... 좋아하지만 너무 부끄러움.. 그림체 때문에 본다는게 핑계인건 아는데 진짜 등장인물 한명때문에 보는거임... 진짜...
이름없음 2020/11/23 20:26:39 ID : tg5bwpVgrxW
어공주 그작이 블로그에 어공주 표절이라 해논 사람 박제해놓고 사과문 쓰게 한게 보고ㅋㅋㅋㅋㅋ 진짜 있는 정 다 털림ㅅㅂ 인신공격을 한것도 아니고 욕을 단것도 아니고 존나 맞말했는데 뭔ㅅㅂ
이름없음 2020/11/23 23:55:31 ID : beGnDzgp84H
뭐야 표절사실인데 허위사실유포 사과문쓰게했다고 글작가가? 이거임?
이름없음 2020/11/24 08:43:46 ID : jfPjuoHu2ms
ㅁㅊ 나 어공주 그림체 때문에 좋아했는데 그작이 한 거라고?;;;; 와 진짜 그나마 있던 정도 다 떨어지네
이름없음 2020/11/26 17:01:02 ID : 5SIILcJSJXy
윤슬 작가님 응원합니다. 이런 표절범에게 기죽지 마세요
이름없음 2020/11/26 22:10:00 ID : beGnDzgp84H
표절맞잖아 그림작가야
이름없음 2020/11/26 23:55:29 ID : pSLe0si8jdA
ㄹㅇㅆㅂ 카카페 잼민이 새끼들 싸그리 줘패버려야함 애새끼들이 정도를 모르고 깝싸대니 병신소굴이됨
이름없음 2020/11/28 00:21:18 ID : ck8nUZhdRvb
어공주 관련해서 카카페도 좀 까고 싶은게 표절작인데다 그것도 한두개만 베낀게 아니라는게 이미 다 드러났는데 내리지도 않는 이유가 뭘까? 지들 이익 앞에선 표절이고 뭐고 상관없다는 건지 뭔지.. 덕분에 카카페엔 어공주빠들 존나 설치고 다니잖음 아까 스크롤 쭉쭉 내려가면서 웹툰 한편 다 봤는데 다 보자마자 맨 밑에 추천 작품이랍시고 어공주 뜨더라. ㅅㅂ 파렴치한 새끼들 캡쳐 할랬는데 보안정책 때문에 못 한게 아쉽다;
이름없음 2020/11/28 23:41:18 ID : ck5O8i6Y1eE
내 친구가 어공주 좋아해서 너무 신경쓰인다 맨날 프사에 루카스 루카스 이지랄... 어공주 표절 표절 표절이라고
이름없음 2020/11/29 02:51:31 ID : g59eE65bwrb
헐 어공주 표절적이였음??
이름없음 2020/11/30 00:32:29 ID : pO7hy441BhB
아 이 스레 예전에 봤는데 난 어공주랑 황딸 둘 다 안봐서 그냥 어공주가 짭이구나 생각만 하고 지나갔는데 오늘 친구가 어공주 캡해서 단톡에 올렸더라 그거 보고 갑자기 생각나서 다시 와서 봤는데 스발 친구한테 그거 개짭이라규 말 해? 말아?
이름없음 2020/12/01 03:25:18 ID : g1yJVasnU0n
아까 선물함 봤는데...ㅋㅋㅋㅋㅋㅋ 이 새끼들 추천하는 걸로도 모자라 대여권까지 주는 걸 보면 앞으로도 절대 안 내릴 것 같다 에휴 씨발 어공주 팬덤 여기저기서 설치고 다니는 꼬라지 좀 안보고 싶네ㅗ
이름없음 2020/12/01 11:46:05 ID : beGnDzgp84H
정확히는 카카페가 아니라 마녀뭐시기가 서비스하는거 카카페도 수입해온거임
이름없음 2020/12/05 03:11:01 ID : 07bB9cpSGtv
이새끼들은 항상 다른 로판 웹툰 댓글창에서 지들 스토리랑 그림체 표절했다고 지랄떨던데 어공주빠 씹년들아 니들은 도용이나 표절 문제로 논할 자격 없어 표절작에 거머리마냥 달라붙어서 물고빠는 모습 참 병신같다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0/12/05 03:30:57 ID : 07bB9cpSGtv
나도 불러본다 표절작 표절작 신나는 노래~ 표절작가 옹호하는 어공주빠 쓰레기새끼들 나가 죽어^^ 작가랑 팬덤이 한통속으로 양심없는 웹툰은 처음 보네ㅋㅋ
이름없음 2021/01/04 18:07:17 ID : dSGqY3A7ze7
표절작은 왜 빠는건지 진짜 모르겠어 ㅋㅋ 솔직히 고소 그거 가능하지도 않잖아 어공주 표절작이야가 인신공격도 아니고 ㅋㅋ 명예훼손 했다고 그작이 사과문 쓰게 했다던데 솔직히 고소하면 증거물이 오히려 표절임ㅅㄱ이래서 오히려 역으로 당할것 같은데?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1/07 17:48:13 ID : jfPjuoHu2ms
ㅅㅂㅅㅂㅅㅂㅅㅂ 어공주 프사 개싫어
이름없음 2021/01/07 18:01:43 ID : fatArtii2tz
받고 어공주 캐릭터들 관련 닉네임 달고 여기저기 설치고 다니는 새끼들도 꼴보기 싫어 어공주빠들 말투에서 잼민이 티 팍팍 남ㅅㅂ
이름없음 2021/01/07 18:04:18 ID : fatArtii2tz
강력하게 처벌 지랄하고 있네ㅋㅋㅋㅋ 잼민이 새끼가 뭘 안다고 당당하게 떠들고 다니냐 아가리 좀 여물었으면
이름없음 2021/01/08 04:53:26 ID : mnu9BxXs5Pe
.
이름없음 2021/01/12 10:05:33 ID : jfPjuoHu2ms
이놈의 어공주때문에 저작권의식 개판된것같음..... 스푼작가님은 왜 그 잘난 작화를 이런 표절작에 쓰신 거지?
이름없음 2021/01/12 10:52:12 ID : beGnDzgp84H
블락마렵네 진짜
이름없음 2021/01/30 14:18:15 ID : jfPjuoHu2ms
아무것도 모르는 것들 진짜… 어공주 프사만으로 짜증나는데 뭐? 표절 아니야? 표절이라고 알리는 댓글을 삭제해? ㅅㅂ
이름없음 2021/03/05 19:50:18 ID : E5O782twINu
이야 이젠 적반하장으로 고소미 멕여버리네
이름없음 2021/03/06 00:32:08 ID : beGnDzgp84H
뭐? 표절팩트인데 고소미? 원작자 걔 사과도 안했잖아 표절맞았다 이러지도 않고선 고소미?
이름없음 2021/03/06 15:00:56 ID : PdDy2IIGqY5
심지어 소설 쓴 당사자들 빼고 웹툰 쪽에서 표절 해명하라는 팬 고소한거ㅋㅋ
이름없음 2021/03/06 15:09:53 ID : jvveMo5hwJQ
원래부터 팬이여서 그래 조아라에서 연재하던 시절에 팬아트 그려줬고 그걸로 표지한거고 그 인연으로 공식연재때도 표지 그려줌 그걸보면 서로서로 덕을 본것같아
이름없음 2021/03/06 16:42:56 ID : beGnDzgp84H
고소미를 한다는걸 왜 글작가가 이야기안하냐 글작가도 표절시인해놓곤 웹툰은 아니라고하게...? 노선갈아타도 작가가 잘못은 시인해야지 ㅂㄹㄷ라던가 다른 작가가 글원작소설시절 병크낸거 그거 다 해명하고 사과문쓰고 웹툰은 다르니 부디 봐줬으면한다 이렇게 쓸 정도구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3/06 20:41:30 ID : jutyY1hhvvc
.
이름없음 2021/04/08 11:36:34 ID : knvcskmnDxX
ㅋㅋㅋㅋ 표절이라 말하면 고소한뎈ㅋㅋㅋ
이름없음 2021/04/08 12:36:45 ID : i2mmtzglxxz
금발에 파란눈 애기공주님만 보면 급발진해서 어공주 표절이라하는거 개웃김
이름없음 2021/04/08 12:47:18 ID : 83u8rvzRCje
보석안만 봐도 뒤집어지잖아 얘네들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4/08 16:30:09 ID : 2mq2E4K4ZeL
보석안은 어공주에서 시작된게 아니라 해외에서 가지고 놀던 AU 설정 아니었나?
이름없음 2021/04/08 22:02:53 ID : i1a4HDuq6mN
.
이름없음 2021/05/11 17:41:26 ID : pRyHyIMpeZj
ㅅ ㅂ 어공주는 표절도 있지만 독자들이 욕먹는거에 기여도 존나 많이함ㅋㅋㅋㅋ 어공주 빠순이들 ㄹㅇ 우리나라에 병신들 다 모아놓은 것 같음 하나같이 머저리들임 표절 논란만 있었지 표절은 아니에요! ㅇㅈㄹ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5/11 20:29:59 ID : i1a4HDuq6mN
.
이름없음 2021/05/11 21:50:50 ID : 2mq2E4K4ZeL
보석안은 어공주에서 먼저 나온게 아니라 영미권 자캐커뮤에서 먼저 나온 설정임 ㅋㅋ
이름없음 2021/06/02 11:43:38 ID : tg5bwpVgrxW
진짜 내가 황딸 작가님이었음 존나 개빡쳤을듯 자기 소재 프리소스화 시켜놓고 문장도 그대로 베꼈다 수정하고 근데 또 그림작가는 존나 잘 얻어서 승승장구하고 팬덤도 커지고 해외팬들도 생기고 근데 그 해외팬들 중 몇몇은 황딸 표지에다 어공주 합성하면서 지랄하고ㅋㅋㅋ 진짜 그림작가는 ㅈㄴ오져서 표절작 그렇게 잘 나는거 보면 황딸안파는 나도 마음 아프더라 특히 황딸 원작 후려치는애들 뒤지게많고; 진짜 양심이 없는거갇음
이름없음 2021/06/02 17:15:37 ID : 781ii8nU2HB
다 보고나서 표절인거 알아서 단행본 사읽은거 ㅈㄴ후회중임ㅠㅠㅠㅠㅠ 돈 아까워 진짜
이름없음 2021/06/02 19:39:04 ID : 83u8rvzRCje
하필 표절작 웹툰그림체 파쿠리해서 연재해서 빠들이 뒤집어짐ㅋㅋㅋㅋㅋㅋ눈도 하필 보석소재 쓰셔서 더더욱 베꼈다고 빠들이 까는중임 작가의 국적이 뭔 상관이야 출판사측이 그림체 이렇게 그리라고했다~ 거나 그 사람도 영향받은걸수도 있지... 인체어색한거보면 영향받은거 같지만 서비스하는곳이 유사성으로 이슈해결한다는데도 그림작가 노양심거리며 국적유추해서 착짱죽짱거리네
이름없음 2021/06/03 16:41:12 ID : 2q0k640pRzQ
틱톡 어공주 프사면 무조건 잼
이름없음 2021/06/03 17:17:10 ID : o5hunvh85O7
표절작 쉴드치는 거 꼴보기 싫음
이름없음 2021/07/27 15:55:53 ID : eIE9AnWqi3D
제발 환생빙의회귀물 로판 찾아가서 어공주랑 비슷하네요 이지랄좀 그만해... 빙의/환생한 여주인공이 작중 고인인 엄마 만나면 다 어공주 표절이냐...?
이름없음 2021/07/27 16:08:34 ID : i2mmtzglxxz
어공주 팬덤 금발 여자아이만 보면 눈뒤집혀서 어공주생각난다^^ ㅇㅈㄹ 걍 꺼지고 어공주나 재탕해라
이름없음 2021/07/27 16:20:23 ID : dwoKZfQoJSL
.
이름없음 2021/08/11 14:29:50 ID : bjvvg3VardU
솔직히 카카페 다른 로판이나 네이버 다른 로판 봐도 맨날 어공주 표절했다고 ㅈㄹ하고 다니는데 정작 황딸 표절했다 욕먹었을 땐 아 그건 표절 아니구요!!! 클리셰라구요!!! 유사성 이라구요!!! 이래놓고 정작 타작품 가서는 어공주 표절아니에욧!? 어공주 닮았어요~ 어공주 파쿠리~~ 황딸 표절논란 당했을 땐 클리셰, 유사성이고 타작품이 어공주랑 유사하다고 느껴지면 표절이라고 몰아가는거 너무 어이털리고? 어공주가 황딸 표절이라고 욕먹은 이유도 지들이 황딸이 어공주 표절하고 다녔다고 한건 생각도 안하는게 킬포 내로남불의 정석을 보여줌
이름없음 2021/10/11 15:15:11 ID : koFeE3CqrAj
당당하게 표절작 영업하고 다니는 수준.....
이름없음 2021/10/26 19:35:09 ID : XBwK2LeZfWm
갱신
이름없음 2022/01/06 12:58:10 ID : eIE9AnWqi3D
어공주 팬덤은 달의요람 엽사 매트로헌터 주술빙빙 외 현재 양산형 로판들 욕할 자격 없음ㅋㅋ
이름없음 2022/01/06 13:57:29 ID : 83u8rvzRCje
ㅆㅇㅈ
이름없음 2022/01/06 20:07:04 ID : bxCpbA6o7wF
쟤들 예전에 아기황후님? 로판으로 나왔던 작품인데 어공주랑 보석안 똑같다고 거품물고 ㄱㅈㄹ했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2/01/07 12:11:01 ID : eIE9AnWqi3D
ㅁㅊ 지들이 보석안 특허냈나....
이름없음 2022/02/14 21:46:08 ID : RAZdwtxSFcp
생각해보니까 표절당한 작가분들은 ㄹㅇ 업계탈주하고 싶었겠다 내 아이디어를 딴사람이 도용해서 돈벌고 심지어 내작품보다 잘나간다면 진짜 우울증 쌉걸릴듯...
이름없음 2022/02/15 01:36:47 ID : a1ii9wNteNv
보석안이 흔하게 된 소재인데 브러쉬 다른거여도 보석안 왜 베껴요 ㅇㅈㄹ... 없던거에 보세안 넣어지면 논란되어도 상관없지만...
이름없음 2022/02/15 01:36:55 ID : a1ii9wNteNv
보세안뭐여 보석안
이름없음 2022/02/15 09:47:24 ID : bjvvg3VardU
타 로판웹툰가서 금발벽안만봐도 어공주 염불외우고 다니는거 보면 꼴같잖음 니들 그러니까 팬덤 ㅄ이라고 욕먹는거야
이름없음 2022/02/20 14:17:31 ID : bxCpbA6o7wF
원작 각색해서 연재하는데 이 팬덤들 ㄹㅇ 문제인게 비판을하면 작가 죽으라고 저주 염불 외는줄 앎. 누구도 그런소리 한적없고 지가 급발진해서 저러고다님
이름없음 2022/03/08 00:16:26 ID : eIE9AnWqi3D
사실은 내가 진짜였다 웹툰, 집착광공들이 잡아먹으려고 해 프롤로그 웹툰 그리신 유운 작가님 그림체 보고 어공주랑 닮았다고 하는거 졸라빡쳐 뭐 스푼작가 그림체가 독특한 개성이 있는 것도 아니고 흔한 로판 모에체 가져다가 어공주 그림체 파쿠리 이질알하는거 개꼴보기싫음
이름없음 2022/03/08 00:38:58 ID : 9fSGq0oLcMi
아 ㄹㅇ 내가 진짜였다 웹툰 그거 재밌게 보는 중인데 댓글창에 툭하면 이거 어공주 닮았다 어공주랑 전개 비슷하다 그림작가가 어공주 그림체 표절했다 등등 별의별 걸로 개지랄하는 새끼들 튀어나와서 존나 짜증남 씨발 그리고 주인공 아빠가 금발이라는거 꼬투리 잡아서 어공주 표절했다고 개소리하는데, 금발이 느그 어공주 전매특허냐?ㅋㅋㅋㅋㅋㅋㅋ 암튼 런칭됐을 때부터 지금까지 쭉 어공주 타령하던데 애초에 샤방샤방한 그림+금발 캐릭터 나오는 로판 웹툰이 어디 한두개 있는 것도 아니고 뭐 어쩌라는 건지 모르겠음; 애꿎은 작품 댓글에서 표절표절 노래부르면서 재밌게 잘 보던 사람들한테 찬물 끼얹지 말고 너네 어공주나 보러 가..
이름없음 2022/03/08 00:55:28 ID : 9fSJSLatvzQ
어공주 대여권 떴길래 보려다가 댓창에서 팬들 진상짓 보고 백스텝 함; 토 나와..
이름없음 2022/03/08 00:59:28 ID : RDvCnQr85SI
금발벽안 캐가 뭐 어디 한둘인가;;
이름없음 2022/03/08 03:50:42 ID : 83u8rvzRCje
그분은 스푼보다 어릴때부터 미자시절부터 계속 쭉 쓴 그림체인데... 개웃김
이름없음 2022/03/08 09:38:42 ID : bjvvg3VardU
걔네 전문이잖아 로판에서 무슨 구도를 갖고 어공주 닮았다고 ㅈㄹ하고 금발벽안만 보면 어공주라고 ㅈㄹ발광하고 걔들 세계관에서 로판은 무슨 어공주밖에 없는지 어느 로판을 가도 어공주 닮았대. 그 뭐더라? 스푼작가가 쵸지 삽화 그린 소설이 있었는데 다시한번 빛속으로? 그 소설 댓글에서도 어공주 닮았다고 ㅈㄹ하더라
이름없음 2022/09/17 22:29:21 ID : moFg3O1eMkp
어니 나 어공주 보면서 그림체 대박이넹 이러면서 완결까지 달렸는데 표절이었다고..? 아니 원래 완결되고 정주행 한거라 댓을 안읽긴 했는데 미쳤나봐 부끄럽다…
이름없음 2022/09/18 01:10:09 ID : 83u8rvzRCje
웹툰은 소설작가가 찔려서 각색함 원작은 조아라연재당시 사과문도 써놓곤 모르쇠로 출판사가 표절아닙니다 땅땅(소설이 문제라는데도) 계속 허위 언급시 이제 회사에서 고소할겁니다 이런식으로 나온게 웹툰ㅇㅇ그림작가가 틧터로 표절거려서 우리거 법원판결로 표절아니다 판정 받았다 이러더니 판결된 번호조회해보니까 사이트에 없었음ㅇㅇ지금은 등록되었을진 모르겠네
이름없음 2022/09/18 20:20:04 ID : nTXvxDvwpWr
어공주랑 황딸 공통점 정리해보자면 클로드 = 카이텔(폭군황제 딸바보아빠) 아타나시아 = 아리아드네(딸바보 폭군황제에게 사랑받는 딸, 여주) 제니트 = 제일란드(둘 다 성별만 다를뿐 여주아빠 이복형의 자식, 친아버지의 계략으로 본인은 의도하지 않았으나 여주랑 친한사이가 되려고 접근함) 시오른 = 아나스타시우스(둘 다 여주아빠의 이복형, 지자식 이용해 동생 왕위 뺏으려고함) 릴리안 = 세르이라(여주가 아빠한테 죽을뻔한걸 지켜준 유모) 필릭스 = 아시시(각각 적혈의 기사, 검은 기사라는 이명이 있음)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어공주는 황딸이랑 설정 등장인물관계 등이 진심 비슷함. 차이점이 있다면 클로드 애인 다이아나는 황제가 진짜 사랑한 여인이라는거? 근데 애초에 어공주도 황딸의 폭군황제가 자기 딸의 엄마를 진심으로 사랑했다면 어떨까라는 생각에서 나온것같고 웹툰도 각색하면서 아티가 클로드 꿈에 들어가는 장면 나올때 황딸이랑 개똑같아서 어이가없었다ㅋㅋㅋ
이름없음 2022/09/24 17:55:43 ID : RxvjzhAnTU7
게다가 어공주 조아라 연재시절때만 표절인정했는데 이제 돈 잘 벌린다고 싹 입닫음
이름없음 2022/09/24 19:28:25 ID : A3UY8i3yFjy
카카페 어공주 기다무 안 한다고 그렇게 뻐기면서 어공주 표절작 아니고 꼬우면 보지 마세요~ 우리는 우리 돈 내고 정당하게 보는 독자입니다~~ 이러던 애들이 어공주 기다무 되자마자 이렇게 기다무 해버리면 소장권 사서 봤던 우리들은 뭐가 되는 거임? 독자 기만 쩌네 이러던데 솔직히 좀 꼴좋다고 생각함 우리는 작가님 작품이 돈 내고 소장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서 소장권 사서라도 보는 겁니다~ 이랬는데 기다무 되자마자 배신감 느끼는 거 보면 웃겨 참ㅋㅋ 그러게 표절작 좀 작작 빨아주지 그랬어ㅋㅋㅋ
이름없음 2022/09/24 20:28:49 ID : 83u8rvzRCje
저건 작가랑 회사문제도 있음 회사가 카카페에 서비스하면서 저희는 절대! 기다무 서비스 안할겁니다ㅎㅎㅎ안심하세요 여러분!!! 이래서 찬양했거든 베스트로도 갔었을걸 댓글 본 기억도 있음ㅇㅇ
이름없음 2022/12/05 14:38:38 ID : eIE9AnWqi3D
이거 팬들은 뭐 보석안만 보이면 표절이래
이름없음 2022/12/05 17:31:28 ID : 83u8rvzRCje
흥하니까 비슷한 그림체많다고 다 파쿠리라고 작가매장 싸불 오지던데 사실은 내가 진짜였다 작가님은 학생시절부터 쭉 저 그림체썼음ㅋㅋㅋㅋㅋㅋ고등,대학생까지 발전시킨 그림체와 채색인데 비슷하다고 까던거보면 개웃김... 그리고 하네되도 파쿠리그림체 이 ㅈㄹ떠는데 파쿠리드립 싸불 원조는 얘네임 진짜 지랄맞아
이름없음 2022/12/05 23:40:55 ID : ljvu7grutAp
와 표절 소설 독자들이 표절을 따지고 드는 거 진짜… 플롯에 캐릭터까지 싹다 베낀 거랑 단어 하나 겹치는 건 하늘과 땅 차이 아닌가 심지어 후자는 표절이랑 아무 상관도 없음
이름없음 2023/03/10 12:21:29 ID : y441u6ZirBy
ㅋㅋㅍ 어공주빠들 다른 로판에서도 흔히 보이는 요소 (ex:주인공 진영의 금발머리 캐릭터나 보석안, 화려하게 빛나는 연출)만 보여도 어공주랑 비슷하다는 얘기 꺼내들던데 제발 좀 작작했으면 다른 독자들이 어공주 얘기 그만하라거나 작가님 원래 그림체라고 설명해주는거 베댓 올라간 것도 여러번 본 적 있는데 계속 그러면서 뇌절하는건 알 수가 없네
이름없음 2023/03/10 12:42:42 ID : 46pcHxyE03y
보석안 표절 얘기 존나 존나 지겨워 어공주 2017년 말부터 연재했는데 이미 2010년 개인지 출간한 모 벨소에서 보석안 소재 나왔는데 그럼 어공주도 보석안 표절이네 ㅋㅋㅋ 아 이미 황딸 표절작이구나^^
이름없음 2023/03/20 09:45:44 ID : ii67zhy3O8o
https://blog.naver.com/yuns201/223048650540 https://twitter.com/yunsuljj_notice/status/1564850448733212672?t=tyRaOPLh61000kJgkQnseQ&s=19 피해작가 입장문 드디어 올라왔는데 작가고 출판사고 얘네 진짜 악질이다. 지네 작품이 표절인지 아닌지 시시비비를 법적으로 가리려면 피해를 본 원저작자한테 먼저 연락을 취하는게 상도덕 아닌가? 근데 그것도 없이 지들끼리 북치고 장구치고 표절이라고 주장한 미자 독자들한테 소송걸어서 각 3,100만원 총 1억2천만원을 뜯어내려고 했다는 얘기까지 나옴. 결과적으로는 100~120정도의 피해보상을 하라고 재판 결과가 그렇게 나왔다던데?
이름없음 2023/03/20 10:01:51 ID : A40oE7bvhdU
와 진짜 개악질이다 그렇게 끝까지 바득바득 우리 표절작 아닌데요 라고 말하고 싶었으면 황딸 작가님한테 찾아가서 표절 논란이 생겼는데 우리는 이런저런 점때문에 표절이 아님을 밝힙니다 이정도는 해야하는거 아님? 근데 돈은 돈대로 벌고 해명은 그냥 저희 표절 안했습니다 이걸로 띡 끝내놓고는 본인들은 논란 만든 독자들한테 소송 걸고 돈까지 뜯어내? 작가님이 직접 쓰신 유사성 파일까지 봤는데 진짜 관계성이나 플롯 부분은 베낀 수준으로 똑같던데 미친 거 아닌가?
이름없음 2023/03/20 10:12:21 ID : ii67zhy3O8o
트위터에서 돌던거 캡쳐함. 말씀하시는 분이 소송당한 미자 아버지시라고 하더라고 https://twitter.com/seri_artw/status/1637130297363005441 https://twitter.com/pluss1031/status/1637310800070320128
이름없음 2023/03/20 18:35:01 ID : eIE9AnWqi3D
와 씨발 존나 가지가지ㅋㅋ 독자 상대로 고소해서 승소했던걸 황딸 작가님이랑 재판해서 표절 아니라고 결론난 척 한거임? 황딸 작가님이랑 재판하면 이길 자신 없으니까 7년동안 연락도 안 하고 재판도 안 한 거 아냐? 그리고 입장문 왜 내냐고 난리치는 어공빠들아 정신 좀 차려 제발ㅋㅋ 뭔 황딸 작가님이 어공주 웹툰 개쩔게 나와서 질투를 해 소설 웹툰 둘 다 조회수만 봐도 황딸이 압도적이구만
이름없음 2023/03/20 18:58:41 ID : A0lcrdTQq3Q
질투 ㅇㅈㄹㅋㅋㅋㅋㅋㅋㅋ그정도면 어공주 원조 시녀거나 작가 본인이 아닌지 의심스러움 왜 황딸작가님이 표절작 질투를 함? 표절작으로 낙인이 찍힌게 억울하면 원작자한텐 컨택을 어떤식으로든 하는게 예의고 그 담에 재판을 했었어야 맞는거지. 재판을 하고 나서 표절이 아닌게 판명이 나야 악플단 독자들을 소송할 면이 생기는게 아닌가? 공지에서는 황딸측과 합의가 된것처럼 교묘하게 꾸며놨던데 미자 독자들 입장에선 황딸 측과 연락할 방도가 없으니까 고스란히 패소한거 같음.
이름없음 2023/03/20 19:16:28 ID : eIE9AnWqi3D
시발 그니까ㅋㅋ 황딸작가님이 7년동안 참아준건데 그것도 모르고 황딸작가님도 아무말 안 하시는데 너네가 왜 난리임? 이지랄하는 어공빠들도 꼴보기싫어 입장문 내신 것도 외국 어공빠들이 황딸에 개지랄해서 그런거라며... 하 생각해보니까 어공빠는 너무 곱상한 표현 같다 어공충 스푼충이라고 부르자
이름없음 2023/03/20 21:13:54 ID : eFeJRA587f8
와 어공주 완결된지 좀 되서 이 얘기 잊고있었는데 다시 갱신되는구나 ㅋㅋㅋㅋㅋㅋㅋ 어공주 그림체때문에 봤었는데 표절 얘기 나오고부터 정 확 떨어져서 잘 안봤는데 완결이래서 참 뻔뻔하다 싶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당안되니까 외국팬들 끌어들이는것도 추하고 참 가지가지하다
이름없음 2023/03/20 23:11:10 ID : A0lcrdTQq3Q
공지에서는 ㅇㅅ작가님이랑 합의 잘된거마냥 포장해서 올리더니 알고보니 ㅇㅅ작가님 의견도 없이 즈그들끼리 멋대로 재판하고 미자들한테 1억2천만원 뜯어내려고 하고 어공빠들이 황딸가서 하도 패악질부리니까 작가님도 참다가 폭발하신거 같은데 그작가에 그팬이네 아주 어딜ㅇㅈㄹ을 해놓고 타 로판에 금발벽안 나오면 무조건 아티라고 ㅈㄹ하고 구도 닮았다고 어공주 타령하고 보석안 나오면 어공주라 그러고 타 로판이 어공주 표절하고 다닌다고 할생각을 함?
이름없음 2023/09/25 19:05:15 ID : dWqryZa2tyZ
아 썅 가비지타임에 표절작가 묻음;; 다음작품은 갑타표절작이라는 빌드업임?
이름없음 2023/10/23 20:59:35 ID : RxvjzhAnTU7
나는 이거 표절아니라는 판결 받은 적도 없는데 표절 아니란 판정 받았다는 거짓말 한 게 더 소름이었음
이름없음 2023/11/06 00:25:36 ID : dTPfQlfXxQm
진심 이거 빠는 사람들은 중국 욕하지마라 표절충 작품 빨아주는 거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 당당하고 지랄
이름없음 2023/11/06 00:51:38 ID : iparbu2q2K4
어공주 제니트 캐삭했으면 글자 보기도 싫은데 목소리만 크고 지겨워죽겠음
이름없음 2023/11/06 01:23:20 ID : 6mNvxDAi645
게임/애니/소설/웹툰계 통틀어서 표절작 팬덤중에 얘네가 제일 지랄맞은거같음ㅋㅋ 표절 피해당한 작가님이 직접 입장문 올리니까 뭐 작가님들끼리 서로 암묵적으로 입다물고 있기로 한 거 아니었냐 입장문 왜 내냐 이러던데ㅋㅋ
이름없음 2023/11/06 10:47:05 ID : ii67zhy3O8o
얘네는 극성 조연빠들도 한몫함. 애시당초 제니트 욕먹는 이유가 원래도 출생신분이 불륜+흑마법으로 탄생한 키메라라 타인들을 불행하게 만드는데 한몫해서 설정때문에 이미 호감도가 -100인데 뭐 여기까진 쟤가 원해서 그렇게 태어난게 아니라고 쉴드가 가능해도 그 이외의 것들이 쉴드가 안돼. 성격도 이기적이고, 지 밖에 모르고, 남이 지를 위해서 희생하는건 당연하고, 지 잘못은 생각도 안하고 아티가 지한테 잘못했다고 책임전가질이나 하고, 반역자인 지네 친아빠 무죄라고 무지성 쉴드나 쳐대는 애가 악역이 아니면 뭐임? 자기 키워준 공작가문은 지때문에 반역죄로 몰려서 처형당할뻔했는데 그거에 대해선 1도 미안함도 없고 민폐도 이런 상민폐에 본인 문제는 좀 본인이 알아서 해결하려는 노력과 의지조차도 없이 허구한날 찡찡대는거 말고 할 줄 아는것도 없어, 제왕학교육을 받았다는 애가 대가리는 꽃밭이고 얘 빠들은 그저 애가 어려서 ㅇㅈㄹ거리고 아티는 신명나게 패고 ㅈㄹ이더라? 이쯤이면 아티가 제니트 죽였어도 할 말이 없는데? 얘는 로판이 아니라 현판이나 현로같은 장르였으면 연혁 양민지같은 존재였겠지. 피해망상까지 있는게 딱 똑같네
이름없음 2023/11/09 18:05:15 ID : 59g2Mi04Mp8
어공주가 싫어도 그안에서 제니트가 제일 싫어 니들이 어공주 까면서 망장르에 갇힌 귀여운 제니트ㅜㅜ 하면서 빨아재끼는건 토나오니까 작작해
이름없음 2023/12/06 21:28:26 ID : dWqryZa2tyZ
어공주랑 타작품들은 조금만 비슷해도 오지게 까면서 황딸이랑 어공주 같이 언급되면 풀발하는게 웃기네 그냥ㅋㅋㅋ
이름없음 2023/12/06 21:46:09 ID : 3Bgo7BteHA1
웹툰계의 원신♡어공주 콜라보 기원♡♡
이름없음 2023/12/09 00:01:24 ID : RxvjzhAnTU7
표절작 주제에 애니화 망한 거 꼬심
이름없음 2023/12/09 10:42:25 ID : JQrhvA1Cp89
대체 어디서 받아줬나 찾아보니까 중국 애들이 애니화 시켜줬네... 그리고 포스터만 봐도 망한거 알겠네
이름없음 2023/12/09 14:32:33 ID : RxvjzhAnTU7
표절 만화를 표절의 천국에서 애니화 해줬네 진짜 운명이다
이름없음 2023/12/31 19:37:31 ID : ctuk1h9jBy5
제니트빠 씹련들 웹툰서 자캐딸쳐줬음 좀 빨아 웹툰조차 보지도않고 취급징징 하지말고
이름없음 2024/01/05 05:29:50 ID : U3O9BAnRDtj
제니트빠는 미친년들아 다른 로판에다가 비비지 좀 마 씨발 자캐딸치다 작품 말아먹는 원인하고 멀쩡한 주인공을 어딜 비빔
이름없음 2024/01/06 01:12:53 ID : QqY65cL9bg6
파쿠리 병신자캐딸년하고 멀쩡한 로판하고 부비는거 씹스럽네 적당히 좀 하지
이름없음 2024/01/19 20:42:34 ID : dWqryZa2tyZ
씨발 다른작품 여주 사진 가공시켜서 지들 커플링 2세 만드는거 존나 노양심이잖아 씨발 씨발 씨발 타작품에다 지랄하지 말고 느그들이 직접 그리라고요ㅋㅋ;; 안그래도 저거 원작 1화부터 어공충들한테 표절이라고 존나 까여서 빡치는데;
이름없음 2024/01/19 23:11:54 ID : pPa8jeE4JRx
내가 보는것도 예전에 막 연재 시작됐을 때부터 어공주빠 표절무새들 ㅈㄴ 들러붙어서 꼴보기 싫었는데 쟤넨 아직도 저러네..
이름없음 2024/01/19 23:44:38 ID : 83u8rvzRCje
그와중에 이쁘다 무슨웹툰이야?
이름없음 2024/01/20 03:56:25 ID : dWqryZa2tyZ
베이비 폭군 소설 삽화인데 웹툰화됨 삽화 작가님이 웹툰 작화도 맡으셨음
이름없음 2024/01/20 10:44:15 ID : 83u8rvzRCje
오 ㄱㅅㄱㅅ!

레스 작성
478레스투디갤 사이트 깐다 3new 796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8분 전
507레스왜 이거 없어 스스로를 까는 스레!!!!!new 575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5분 전
647레스씨발 담배피는 새끼들 깐다new 1014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3분 전
610레스보루토 카케이 스미레 깐다(16)new 930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2분 전
30레스로판 깐다 5new 228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6분 전
477레스특정 작의 과하다 싶은 편애나 푸쉬 등을 까보는 스레new 1797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931레스🐉🐉##뒷담판 잡담스레 31판##🐲🐲new 1007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563레스드림러 까는 스레 10new 2334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396레스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4)new 445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62레스친구 통합 까스레 2판new 66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803레스드림러 까는 사람들 까는 스레new 2856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705레스자기 본진 팬덤 까는스레new 1905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69레스같은 얘기 여러 곳에서 해서 익명성 위반하는 거 깐다new 163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950레스🌙프로젝트 문 통합 까스레 3판new 8748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3시간 전
730레스우치하 이타치 까스레 2new 900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609레스애증의 앙스타 한탄하고 가는 스레new 1768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4시간 전
769레스X(구 트위터) 까는 스레 19new 997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시간 전
15레스일본 브이로그로 유명한 그분 까스레new 179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6시간 전
937레스자캐커뮤에서 있었던 일 까자 (6)new 4589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783레스블루아카이브 까스레new 1566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