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루토 후속작 보루토에 대한 전반적인 것들 모두 다 까는 스레. 존재의의, 캐릭터, 작중 연출, 스토리, 제작진, 코믹스 작가들, 작화 그 외 다른 모든거 총합해서 까는 스레임. 대체 이 애니랑 만화는 거의 4년 넘어가도록 나루토란 아이피에 기대서 살아가고있는데다 주인공을 잘 다루는 것도 아니고 주조연들을 잘 다루는 것도 아니고 코믹스 전개 보면 ㅅㅂ 차라리 다른놈 주인공으로 앉히고 이름도 그 다른놈 껄로 바꿔서 작품 내는게 훨 나은것같아 애니팀이고 코믹스 작가진이고 걍 돈벌이하려고 냈는데 그마저도 못하는 엉망진창 후속작 ㅅㅂ. 괜히 팬덤이 다들 평행세계 흐린눈 취급하는 경향이 가면갈수록 늘어날까

2차창작 취급까지 받더라 그럴만하긴 함

>>2 내말이 솔직히 전개가 이토록 길게 끌었는데도 재미가 거의 없음 거의 갓편으로 치는 극장판이나 극장판 수준까진 아니어도 평가가 좀 나은 사라다 외전 온천인법첩 코노하 신전 뭐 이런 극소수 장편에피 제외하곤 주연을 다루던 걍 시간끌기 조연을 다루던 스토리 평가가 다들 안 좋고 후속캐 취급도 불만 전작캐 취급도 불만 이런 사람들 진짜 많음 초반에 좀 버티다가 탈주한 사람들도 꽤 많잖아

지금 보루토가 얼마나 팬들에게 외면 받는지는 지금 제작진들이 사쿠라에게 해주는 대우와 예전 제작진들이 사쿠라와 사스사쿠에게 대하는 대우 차이 비교하면 확실히 알 수 있음 예전 제작진들은 사쿠라가 좋게 보일 만한 묘사는 거진 지우거나 안 좋게 왜곡하는 반면에 사쿠라가 안좋게 보일 묘사는 열심히 과장해가고 심지어 원작엔 없던 폄하적 묘사까지 넣어가면서 열심히 후려쳤었음(같이 도시락을 먹자하는 나루토에게 싸가지없게 구는 사쿠라, 나루토에게 억지로 잘해주려는 척하려다가 나루토에게 의심스럽단 욕먹으니까 짜증내는 사쿠라, 심술을 부려 히나타 초콜릿을 망치는 사쿠라, 히나타가 단독엔딩이 먼저 나왔단 이유만으로 히나타를 갈구거나 자기 엔딩도 만들라며 무대를 부수고 깽판피우는 사쿠라, 히나타가 남자들에게 인기많다는 말을 듣고 열폭해서 시키지도 않은 짓만 골라하다가 제작진들에게 필요없다는 소리 들으니까 녹음실 부스를 부수는 사쿠라, 히나타가 눈이 아픈 걸 뻔히 알면서 자기만 생각하는 사쿠라, 자기가 고집부리다 다쳐놓고 보루토 더러 업어달라 떼쓰는 사쿠라, 히나타 앞에서 나루토 뒷담까는 사쿠라 이런 장면들은 원작에서 없은 장면들이고 사쿠라가 나루토때리는 장면을 엄청 많이 추가함) 그리고 사스사쿠 떡밥이라 할 부분은 열심히 지워가면서 사스사쿠 플래그 분쇄떡밥은 열심히 넣어줬고(사스케와 사쿠라가 같이 있는 장면들 거진 삭제, 사스케가 사쿠라 보고 얼굴 붉히는 장면도 거진 삭제, 사스케와 사쿠라가 같이 손맞잡는 장면은 사쿠라가 일방적으로 사스케 손을 붙잡은 걸로 바꿈, 사쿠라 첫 등장했을때 사스케 옆에 앉으려 할때 사스케는 가만히 있었는데 그장면을 자기 옆에 앉고 싶어하는 사쿠라를 한심하게 보는 사스케로 바꿈, 사스케는 사쿠라가 스킨십하면 약간 놀라는 거만 빼면 가만히 있었는데 사쿠라가 사스케에게 스킨십하면 사스케가 완전 기겁해서 사쿠라 떨쳐내려는 장면으로 바꿈) 다른 애들은 소설 애니화해줬으면서 정작 제일 스토리가 호평이었고 맛살 검수까지 있었던 사쿠라 소설은 사스케 소설과 시카마루 소설에서 나온 사쿠라 소설과 이어지는 묘사를 빼는 정성까지 보이며 애니화에서 쏙 뺌 맛살이 본격적으로 나루토 탈덕한 시기에 만들었던 나루토 700화 완결 이후부터 만들어졌던 애니메이션부터는 사쿠라 외모 너프까지 먹혀버림. 원작에서는 사쿠라는 흰 피부 캐릭터중에서도 제일 밝아보일 만큼 백옥같은 피부라 나왔는데 저때 이후로 사쿠라 피부 누리팅팅한 갈색 피부로 변함. 그렇다 해서 다른 캐릭터 피부도 바뀌었나? 아님. 다른 애들은 변함 없었고 심지어 히나타와 이노는 예전보다도 훨씬 피부가 하얗게 변함 게다가 제작진들은 애니메이션에서 직접 자기 목소리로 사쿠라 히로인으로 그려줄 생각 없다 했고 공식행사때 사쿠라가 나오니까 자기들은 사쿠라보단 히나타가 훨씬 더 좋다 할 정도였음 그런데 지금 상황을 보면 어떻냐면 나루토 여캐들중 가장 제작진들에게 대우 좋게 받는 게 사쿠라고 가장 제작진들이 밀어주는 컾링이 사스사쿠임 사쿠라가 부정적으로 보일만한 묘사는 나오지도 않고 항상 오프닝에 사쿠라가 같이 끼여있거나 공식 단체 굿즈 만들때 반드시 사쿠라 끼워넣어주고 굿즈 홍보할때 반드시 사스사쿠 구도로 만들어 홍보해줌 작화도 여캐들중 가장 예쁘게 나오고 사쿠라 피부 갈색에서 약간 어두운 살색 정도로 올려줌. 시간 여행 에피때 사쿠라가 사스케 치료해주는 장면 보면 너무 고퀄리티고 쓰리디 효과까지 넣을 만큼 제작진이 신경 쓴 느낌이 팍팍 듬 반대로 나루토 제작진 공식 편애캐인 히나타는 대우가 어떻냐면 걍 병풍임 예전 제작진들은 툭하면 원작 파괴하고 다른 캐릭터들 폄하해서 히나타를 띄워줬었음(하나비가 히나타보다 강해서 이긴 걸 히나타가 하나비를 봐준 걸로 바꿈, 가아라와 사쿠라가 나루토를 살린 활약은 전부 삭제하고 그 공로를 히나타껄로 돌림, 자기가 고집 부려서 다쳤는데도 보루토를 하인 취급하며 업어달라 떼쓰자 보루토가 사쿠라와 자기 엄마인 히나타를 비교하며 히나타를 현모양처라 띄워줌, 사쿠라가 히나타에게 존나 못되게 굴어서 히나타 초콜릿 망치거나 히나타가 먼저 엔딩있단 이유만으로 히나타를 갈구며 히나타가 칭찬받은 건 뭐든 다 따라하며 깽판치는 등 악녀 사쿠라와 성녀 히나타를 비교하는 연출는 시시때때로 나옴, 사이 입을 통해 다른 여캐들을 죄다 뒷담까는 악마로 폄하하면서 히나타를 천사라 띄워줌) 그런데 지금 히나타는 메인 스토리는 물론 가볍게 볼 만한 에피소드에서도 주축을 차지하지 못하고 거진 소외되기 마련임 팬들 피드백이 너무 많이 오고 맛살이 스토리 직접 검수하니까 그런다고? 절대 아님 얘네는 남이사 뭐라든 지네 캐릭터 편파 계속 함 나루토 애니 초반때부터 캐 편파 원작 파괴 존나 심하다고 원작 고증해란 피드백 엄청 많이 왔었고 맛살도 은근 기분 나쁜 티 냈는데 다 무시하고 오히려 더 캐 편파 원작 왜곡 더 심하게 했었음 심지어 블리치때도 똑같이 원작 고증하고 캐 편파하지 말란 피드백 존나 많이 왔었는데 다 무시했고 쿠보가 직접적으로 내 작품 망치지 마라고 욕때려박아도 들은 척도 안 했음 애초에 이치히메 엔딩 났다고 분서 인증한 글에 좋아요 누르고 공식 행사때는 사쿠라 소개하는 자리에서 대놓고 히나타가 백배천배 좋다고 한다던가 지들이 젤 좋아하는 명장면으로 전부 스미레 뽑으면서 압도적인 히로인의 힘 그리고 보루스미의 탄생이라는 코멘트를 붙이고 공식 애니메이션에 직접 목소리 등장해서 사쿠라 히로인으로 그려줄 생각 없다 하고 공식 블로그에 히나타 띄워줄려고 네지를 변태스토커라 후려치고 SNS 계정과 애니메이션 회차 통해서 히나타 팬이라 공언하고 공식 인기투표에서 히나타와 텐텐 팬덤이 부정투표한 거 이미 알았으면서 직접 감싸 미화해주고 공식 인터뷰에서 자기는 히나타가 좋아서 히나타 밀어줬다던가 히나타 팬인데 사스케가 너무 싫어서 더 라스트때 사스케 분량을 거의 없애자고 했다고 하는 게 바로 나루토 제작사임 이런 애들이 남의 말을 듣겠냐고? 저 정도인 애들이 바로 태도변화할 정도면 진짜 보루토가 돈이 안되는 거임 사쿠라와 사스사쿠 대우가 확 변한 게 사스케 열전 발매 이후인데 사스케 열전은 역대 점프 발매 소설중 판매율이 압도적으로 젤 높았고 보루토 애니는 시청률이 1%대밖에 안되는데 사스사쿠 나오는 회차는 다른 회차 시청률보다 최소 두배이상에(사스사쿠 나오는 회차에서 최고 시청률 찍는 부분이 사스사쿠가 나오는 장면이라 함) 사쿠라 팬덤이 노는 상황을 보니까 존나 돈 많이 써가며 놈(아예 5성급 호텔 로비 하나를 통채로 빌려 사쿠라 개인 온리전을 열었을 정도라고 함) 지금 상황을 보니까 최소 밥벌이하려면 지들 ㅈ대로 편파할 수도 없고 역대팬덤들중 가장 돈 많이 써주는 사쿠라 팬덤 바짓가랑이 잡고 늘어지는 수밖에 없다 생각해서 저러는 거지 게다가 보루토 그작인 이케모토는 소년만화라 어울리는 작가가 아니고 느와르물에 맞는 작가라서 작품 자체가 맞지를 않음. 나루토때는 성인 상급닌자와 어린 아카데미생 혹은 하급닌자들사이의 레벨차이가 확연했는데 지금은 갭차이가 별로 없고 스토리는 진부하고 늘어지고 캐붕도 존나 심함, 나루토에서는 사스케와 나루토가 영원한 라이벌이고 나루토가 자신의 라이벌은 영원히 사스케라는 말을 히는데 보루토에선 나루토가 사스케에게 너는 언제까지 내 라이벌인 척 하냐는 말을 하고 나루토에서의 나루토는 뭔가 어리버리한데 보루토 나루토는 존나 터프한 느와르 캐로 바뀌고 사스케는 훨씬 더 딱딱해짐. 예의바르고 싹싹한 성격인 사라다는 자기 반 마음에 안 든다고 자기보다 한참 어른인 코노히마루에게 수리검을 던지며 싸가지 없게 굴거나 보루토에게 발목 잡지 말라 했으면서 정작 민폐는 자기가 끼치고 남이 다치든 말든 자기가 이기는 것에만 신경쓰는 악녀로 캐붕. 주요 악역들도 별 매력 없이 걍 떡밥으로 버티는 상황이고 애니메이션도 상황 심각함 직접 사용자를 찾아가서 부탁하지 않는 이상 고급 인술을 배울 수 없었던 과거와 달리 지금 아카데미는 고급 인술도 가르친다 묘사하면서 정작 닌자의 가장 기본 서바이벌 기술인 밧줄 풀기는 안 가르쳐줌 보루토 소설판도 존나 재미없고 미화 캐붕 설붕 심한데 유일하게 재밌고 작품파괴없다며 호평인 4권은 보루토 메인 스토리 감독이 안 쓴 작임 게다가 스미레 묘사는 진짜 누가 봐도 욕 나올 만한 묘사임 아무리 가스라이팅을 당했고 불행한 과거가 있다 한들 스미레는 잘못인 걸 다 알고 안 해도 되는 상황이었는데도 자의로 무고한 민간인들과 자기에게 호의적이었던 은사나 친구들에게 몰래 생체실험을 가하고 묻지마 테러를 가해 뒷통수 쎄게 후려친 범죄자임 게다가 나뭇잎 마을에 테러한 사람은 많긴 해도 정확한 이유가 안 밝혀진 오로치마루 정도를 제외하면 죄다 나뭇잎이 먼저 잘못한 피해자들이거나 그 피해자들의 가족인 2차 피해자였었고 부수려는 이유도 나름 당위가 있었음. 그런데 스미레는 딱히 나뭇잎이 먼저 잘못한 게 아니었고 오히려 나뭇잎을 망치려든 가해자의 딸임 스미레 아빠 전 직장인 뿌리는 현실로 보면 나치나 다름없는 곳이었고 스미레 아빠 행각을 보면 단조의 악행을 적극적으로 미화하고 단조를 광신도처럼 따르는 등 스미레 아빠가 단조를 억지로 따랐거나 소극적으로만 일했다고 볼 수가 없음 현실에서조차 자기 조상이나 친척중에 나치에 부역한 사람이 있으면 아무 잘못 안 한 자신도 죽도록 까인다는데 스미레 아빠는 그런 나치와 똑같은 곳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일했었음. 저런 문제가 많은 조직에서 제일 적극적이었던 조직원의 딸이 한번도 비판 안 받은 건 존나 이상함 그나마 비판한 애가 시카마루 한명뿐이지, 나루토와 카카시는 걍 너무 어리단 이유만으로 스미레 편 들어주고 사이는 스미레의 잘못은 전부 스미레 아빠탓이라며 스미레 잘못을 직접 은폐해줌(스미레 아빠는 이미 죽은 지 오래고 스미레는 평범하게 살 수 있었는데도 자의로 한 거라서 이 모든 게 스미레 아빠탓으로만 돌릴 수 없는 상황임) 심지어 보루토는 스미레가 범인인 걸 다 아는 상황에서도 스미레는 친구들을 위하는 착한 반장이라며 무조건 스미레를 옹호해줬고 스미레에게 직접 피해를 입은 시노와 덴키 와사비들도 스미레는 착한 애라고 스미레를 미화시켜줌 그런데 스미레와 상황 비슷한 료기란 캐릭터가 있거든. 그런데 걔는 자의로 범죄저지른 스미레와는 달리 주인+환술 이중콤보 세뇌가 걸려 있어서 강제적으로 한 거라 충분히 심신미약으로 무죄때리거나 감형이 가능한데 자의로 범죄때린 스미레는 어린애라고 용서하고 주변에서 열심히 미화해주는데 료기는 얄짤없이 깜빵행 차라리 팬들이 만든 2차가 훨씬 더 재밌고 작품성도 높음

>>4 와 내가 하고 싶었던 말 다 해주네 ㅋㅋㅋㅋ 진짜 전에는 지들이 싫다는 이유 하나로 그토록 오지게 혐오하는 티 내고 너프 왕창 해댔던 그 하루노 사쿠라, 팬덤이 오지게 돈 잘 벌어다준다는거랑 현재 대차게 망해가는 후속작에 매달려주는 '돈 가장 잘 질러주는 팬덤' 이니까 이제와서 돈벌고 싶다고 눈치 살살 보면서 조금씩이라도 올려치기해주는 티 팍팍 내는게 확 눈에 들어올 만큼 지금 제작진은 시청률이랑 돈벌이가 아까운 상황임. 그리고 뭐 팬덤 피드백을 신경써? ㅋㅋㅋ 지금 제작진이 잉여에 공기 취급하는 히나타도 팬덤 여전히 건재한 상황이고 히나타 취급 왜 그러냐고 말 여전히 많은 편인데도 아닥하고 걔들 씹고 있잖아 ㅋㅋㅋㅋ 걍 편애 계보가 딴 캐로 옮겨간 거 뿐이거늘 ㅋㅋㅋㅋㅋ 그리고 얘들 하는거 보면 걍 지들이 띄워주고 싶은 애들, 지들이 쭉 내보내고 싶은 애들 뭐 이런 애들만 신경써서 대차게 선처해주는거지 팬덤 피드백 받아서 전에 사연팔이 악역 선처로 욕먹으니까 뒤에 있는 악역들은 취급 나쁘게 뭐 이런 것도 아니야. 그 료기처럼 사연 있든말든 감형여지가 있든말든 가차없이 처벌 리타이어 퇴장 이런 취급 당하는 캐들? 걍 1회성 이상으로 써먹고 싶은 생각 없으니까 그러는거 뿐이고 스미레같은 경우엔 어떻게든 꾸역꾸역 본편 히로인 겸 주역캐로 써먹고 싶으니까 자의로 용납 안 되는 병신짓 해도 심신미약 핑계딸까지 쳐주면서 열심히 살려보내고 사연팔이 오지게 해주면서까지 띄워주는 거 뿐이지 ㅋㅋㅋㅋ 전에 막장부모라고 신나게 묘사해놓은 히아시 갖다가 나중엔 쿠레나이 히나타 나루토 입까지 써가면서 사실은 좋은 아빠인데 부러 츤츤댄거에요~ 하고 막장부모질 미화딸 존나 쳐해주는 것이랑 하등 다를바 없어! 솔직히 찐으로 불쌍한 애로 묘사하고 싶었음 본인은 하기 싫은데 애비가 여전히 살아있고 계속 학대질 압박질 반복하니까 진짜 쩔수없이 낑낑거리며 한다던가 아님 료기처럼 세뇌주인 뭐 이런게 달려있다던가 아님 아무것도 안 하고 혼자 속죄하며 착하게 살지만 그저 애비가 뿌리였다는 이유 하나로 사회적 거세까지 당하면서 내몰려서 스스로 자살 각까지 잴까 하지만 그래도 사고는 전혀 안 치고 살았다 뭐 이런 식으로 묘사해야지 아주 그냥 자의로 지랄까는 애처럼 묘사해놓고 그래도 불쌍한 애애요! 심신미약까지 있으니까 봐주라구욧!! 자의로 범죄 저지르고 무고한 사람들 타깃까지 만들어서 부러 병신질 여러 번 반복하는거 실컷 자기합리화 하고 살았지만 어쨌든 반성했으니 착한 애라구욧!! 아 사라다 싫다고~~ 얘가 우리 취향이니까 히로인 시켜줄거야!! 이러는 수준이지 ㅋㅋㅋㅋ (사실 애니팀이 스미레 설정에 관여 많이 했다고 스작이 입털어서 얜 대놓고 애니팀 취향대로 편애계보 듬뿍 넣어서 만든 캐임을 부정할 수가 없어) 거기에 더해 얘 하나 어떻게든 선처 꾸역꾸역 해주고 싶어서 나루토 카카시 사이같은 전작 주요 캐들까지 다 끌고들어와서 적폐청산 실패한걸 뭔 자랑인것마냥 포장해놓음 ㅋㅋㅋㅋ구금조치 받았다고 쳐도 누가 묻지마 테러범을 피해자들 사이에 그대로 풀어놔 ㅅㅂ 학교폭력만 해도 가해자는 피해자랑 격리시키는게 원칙이어서 가해자 피해자 둘 중 하나는 전학이라도 시키는데ㅋㅋㅋㅋ게다가 피해자들 시켜서 걍 무조건 용서! 걍 착하고 이쁜 반장!! 너 착하고 불쌍한거 다 알아!! 옹호를 못해서 안달임ㅋㅋㅋㅋㅋ 그리고 피드백? 스미레 피드백 신경썼다면 스미레가 선처받는다고 존나 욕먹었으니 마을에 섞여가서 하하호호 사는거 계속 지속적으로 묘사하지도 말았어야했고 피해자들에게 너무 쉽게 용서받고 계속 히로인처럼 띄워주고 그러는 것도 묘사하지 말았어야지. 걔 국내에서만 인기지 해외에선 오지게 씹히고 다니고 존재의의가 뭐냐 소리 듣는게 맨날 일상다반사라고 팬덤이 맨날 징징거리는게 여기저기서 보이는 수준이더만. 피드백 반영했으면 최소 선처한 선에서 한 번 끝내고 영영 등장도 안 시켰어야함 ㅋㅋㅋㅋ 그런데 현실 봐라? 욕 존나 먹는거 알면서도 계속 편애하는 티 내면서 죽어라 보내고 히로인으로 민다고 인증까지 하고. 스미레 팬덤아 제발 그만 좀 우겨 꼴사나워...히나타 팬덤 2호기를 넘어서서 애니팀 2호기같단말야. 여하튼 쟨 저렇게 띄워주지 못해서 안달난 주제에 그런 주제에 료기는 바로 처벌각? 깜빵에서 풀어주는 묘사도 없어? 덕분에 스미레 팬덤 말곤 아무도 얘 옹호 안 하고 스미레 팬덤도 얘 옹호질할때 끽해야 대는게 심신미약이라던가 다른 악역들도 선처 많이 받지 않았냐 ;; 이 수준밖에 더 안 됨 지들도 아는거지 제작진이 스토리 병신같이 쓰고 스미레는 뭐가 어찌되었든 자의로 묻지마 범죄라는 병신짓 벌여댄 계획범이어서 옹호의 여지가 아주아주 낮고 옹호하는게 병신 취급 당한다는거. 사실 스미레는 진짜 따위로 뵈는 문제가 있음. 바로 카와키임. 얘는 주역캐긴 하지만 엄연히 주인공은 보루토거늘 보루토의 역할을 거의 다 뺏어가듯이 묘사되고 있고 작가가 아주 그냥 대놓고 얠 진주인공으로 못 세워서 안달복달하느라 다른 캐들을 걍 쩌리 취급으로 만들고 오로지 카와키의 서사를 위해서만 애쓰는 편파적인 모습을 쉼없이 보이고 있음. 얘 때문에 탈주했던 팬덤 몇몇이 돌아오긴 했다지만 결국 그것도 전체 대비로 치면 미미한 수준이고 인기를 확 급부상시켜준 것도 아니고……애니팀이 스미레 편애질 실컷 쳐했다가 생각보다 인기 없으니까 나중에 내놓자고 슬쩍 존버태세로 돌아간 반면 카와키는 나온 직후부터 계속 편애의 계보 그 자체. 작화도 좋아, 서사도 혼자 생동감있게 묘사되, 심지어 그 누가 옆에 붙든 간에 얘 옆에 붙으면 서사가 살아나고 팬덤이 원했던 이상적인 나루토 아들내미의 모습도 다 가져가고 이게 뭐하는건지 ㅋㅋㅋㅋㅋ 보루토를 그럼 뭐하러 앞에 세워서 주인공 처리했냐고 스작아. 그 주인공 보루토, 온통 몰빵전개 다 시켜봤자 얘만 나옴 오히려 재미없다 스토리 어거지로 끄는 느낌이다 등등 이런 소리만 죽어라 나오는 상황인데. 다른 놈들 작화 다 망가져도 얘는 오지게 잘 그려주는 그작 이케모토야. 니가 지금 그리는게 보루토냐 카와키냐 정신좀 차려라 시발아 사라다 미츠키 코노하마루...하...ㅋㅋㅋㅋㅋ 신 7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루토는 그나마 의무적으로라도 존재감 챙길 거 같은데 얘들은 스토리가 메인스트림에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카와키밖에 모르는 스작과 스미레 떡상 각만을 열심히 노리는 애니팀에게 묻혀버릴 가능성 아주아주 큼 (스작이 대놓고 스미레 나중에 중요 캐로 묘사하고 띄워준다는 증거발언 해서 편애 습성 못 버리는 애니팀이 이 때만 존버중일거다 분명히) 사라다는 돈 겁나 잘 되는 사스사쿠 팬덤을 못 잃겠으니 전에 그토록 캐붕하고 히로인인데도 비중 애매하게 만들어놨지만 시청률 1%로 떨어져가면 떨어져갈수록 진짜 발등에 불 떨어졌는지 낑낑거리면서 캐릭터성 그럭저럭 지킬 때도 있고 비중은 최소한이라도 챙겨주는 티라도 내는데 미츠키는 뭐 딱히 팬덤이 대놓고 큰 것도 아니겠다 전작 인기 팬덤이 얘 뒤에 버티고 있는것도 아니겠다 싶으니까 캐릭터성 ㄹㅇ 대충 다루는데 몰두중임 걍 오로지 보루토 보루토 보루토 보루토 보루토무새고 심지어 전용 장편 에피소드까지도 첨부터 끝까지 그래서 얜 뭘 하고 싶었던걸까...아오 그놈의 보루토 타령 좀 작작하고 딴 거 말좀 해봐...ㅅㅂ 이 수준. 비엘떡밥 흥하는 나기사 카오루계 캐릭터를 노린 것 같지만 재미가 없으니 애니 미츠키는 팬들마저도 절래절래 취급 그나마 코믹스가 보루토무새애서 벗어나긴 했는데 대신 존재감이 거의 실종됨. 코노하마루? 얜 도대체 왜 스승으로 나온거냐. 취급이 그냥 원작 이루카의 공기를 겨우 넘어갔던 존재감에서 +10을 좀 해주고 나서 전투력을 길러놓은 다음에 7반 스승으로 붙여놓고 딱 끝난 수준. 나름 카카시 포지션이라 붙여놓은거 같은데 실제로는 질풍전에서 좀 등장했다가 얼마 안 가 쩌리취급 n년째 당하는 야마토만도 못한 캐릭터성이랑 존재감으로 묘사되고 있음 어따 카카시에 비비냐 이 수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선환 교습 셔틀조차 제대로 못되고, 뭐 애들이랑 스승으로써 제대로 교류하는것도 아니고 현장학습 통솔교사에서 난이도 좀 올려놓은 느낌밖에 더 안 되고...애들이랑 연결고리도 적고 기술교습도 딱히 안 해주고 겉도는 스승이라면 쿠레나이 마나토가 있었는데 쿠레나이는 그나마 이쁜 여캐라 빨리고 미나토는 스승으로썬 거시기했다고 까여도 지 혼자서 활약 쳐하는건 있으니까 빨리는데 얘는 것도 아님...그나마 좀 빨리는게 애니팀이 알게 모르게 띄워주는 하나비랑 연애플래그...본인이 아니고 타 캐릭터 덕분에 겨우 주목받으면 본인의 캐릭터성 레벨부터 의심해봐야함. 그나마 이 빈약한 코노하마루의 서사를 제일 잘 살릴 수 있었던 미츠키 편에선 나루토가 사회적 합의 강요질하는거에 쩔수없이 수긍하고 땡 진짜 이 수준 ㅋㅋㅋㅋㅋㅋ 다룰 수 있는 서사조차 걷어차는 애니팀, 그냥 아 얘도 있었지 대사는 가끔 쳐줘야겠지 수준으로밖에 안 다루는 코믹스 작가진...ㅋㅋㅋㅋㅋㅋㅋ ㅅㅂ 그런다고 신규 이노시카쵸로 붙이기도 뭣한게 거기 스승하는 모에기의 쩌리취급을 보면 그쪽으로 가도 쩌리취급은 절대 못 피했을거임 ㅋㅋㅋㅋㅋ 그냥 각본도 병신 캐릭터 다루는 것도 병신 이제와서 팬덤 눈치 보고 있지만 그것도 뭐 제대로 신경쓰면서 하는것도 아님 걍 병신같은 애니팀이랑 병신같은 코믹스팀이 나루토 인기 식기 전에 번갯불에 콩 굽듯이 후다닥 내놨다가 망하는 작품이 보루토임 ㅅㅂ 전작도 문제점은 많았다지만 캐딸 하나는 그래도 할 맛 나게 만들었는데 이건 뭐 작품의 최후 보루인 캐딸조차 못함 ㅋㅋㅋㅋㅋ 히로인 쟁탈전이 벌써부터 심한 것도 걍 이거 말곤 재미있는 떡밥거리가 1도 없으니까 거기에 쏠리는거지. 그나마 캐릭터성 자체가 호평받는 카와키랑 달리 캐릭터성은 맨날 까이고 팬덤 전체로 따져보면 제작진이 초반부터 사라다 간접너프까지 쳐해가면서 그토록 띄워줬는데도 압도적인 히로인 취급은 개뿔이 ㅋㅋㅋㅋ 사라다에게 인기는 넘사벽 수준으로 밀리고 심지어 커플링 순위도만 따져도 라이벌컾 보루사라는 물론 한국에선 그게 뭐야 수준인 미츠쵸쵸에게도 해외에선 완전 밀리고 ㅋㅋㅋㅋ 스미레의 유일한 존재의의이자 최후의 보루, 유일하게 남는 커플링인 보루스미의 전체 팬덤 대비 취급이 이 수준에 파는 사람 결국 소수에 존재의의도 0 취급받는게 더럽게 잦은 스미레가 그나마 여지껏 소수나마 팬덤 세력 유지하는게 그놈의 제작진이 밀어준다는 히로인 떡밥 그거 하나 뿐임 ㅋㅋㅋㅋㅋㅋ 사정 비슷한 다른 악역캐들 존재감 1도 없는 채로 끝나는거 보면 제작진의 병신같은 편애캐딸질 표본이라는 점이랑 팬덤이 병신같다는 점, 그리고 히로인 후보 포지션 말고 얘한테 남는게 뭔가 싶음. 얘가 그나마 한국에서 인기가 빨렸던것도 마침 보루사라 팬덤이 초중반에 탈주 많이 해주고 그 전에 보루토를 파는 팬덤이 원작이랑 겸해서 파는 팬덤까지 다 포함했는데도 파는 놈만 파는 수준으로 팬덤이 극소수가 되다보니 이때다 하고 보루스미 걔들이 활개치는데 성공해서 그런거. 거기에 더해 한국이 유독 사쿠라 안티가 활개쳐서 사라다 안티도 활개친다는 것까지 한몫했음. 걍 사라다 싫어서 스미레 민다 이러는 애들도 많이 봐서 ㅋㅋ 솔까 호랑이 없는 산에 여우가 주인한다 이런 구도임. 해외는 일본 양덕 할 거 없이 왕창 강세인 사라다랑 보루사라 팬덤 때문에 스미레 팬덤 걔들은 아예 맨날 나죽어 소리밖에 안 하잖아 스토리는 또 떡밥풀기로 버티는데 그게 또 재밌냐면 전혀 아님. 떡밥 풀리면 풀릴수록 팬덤 반응이 갈수록 '응 예상했던거네' 이 수준에서 그치는거 어캐 설명할거냐. 그리고 소설판도 일단 공식이라는데 메인 스토리 감독이 안 쓴 4권만 혼자 평이 좋고 나머지들은 평이 그렇게 구리다니 메인 스토리 감독 이 새낀 대체 실력이 얼마나 저질인거야 ㅅㅂ ㅋㅋㅋ 빨리 강판 안 해?

주인공인 보루토 묘사도 개판 사라다 미츠키도 공기화

>> 스작놈 그냥 하는거보면 카와키 가지고 카와키를 제목으로 쓰는 스토리 연재하고 싶었는데 안 되니까 파일럿 피쉬(수족관 물잡이용 + 흙잡이용으로 풀어놓는 물고기들로 환경 조성 다 하고 나면 내다버리는 역할임)로 쓰고 그 자리에 카와키 들여놓을 생각만 넘쳐나는거같음 애니팀은...걍 돈되니까 하는거지 이런 자세밖에 없음

코믹스 작가는 카와키 편애 애니메이션 제작진은 스미레 편애 쌍으로 가지가지한다 나루토때도 원작자는 나루토, 오비토, 이타치 편애하고 제작진들은 히나타 편애하더니 후속작들도 어쩜 그리 똑같냐? 그래도 나루토때는 편애캐들이 자기만의 개성 매력이라도 있었는데 보루토때는 걍 딴 캐들 인기요소 덕지덕지 붙여서 만든 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 카와키: 나루토를 존경함(사라다)+ 나루토와 유사 부자관계(보루토) + 신비한 이방인(미츠키) 스미레: 히나타의 외모에 오비토와 사스케 서사 짬뽕

>>9 그 나물에 그 밥이지 전작 편파문제로 욕 잔뜩 쳐먹으면서도 반성 1도 없는 철밥통 제작진이 그대로 이어서 만드는 애니인데 뭘 기대함 ㅋㅋㅋ 게다가 스작도 원래부터 나루토 소설 관련으로 악평 처먹던 놈에 원작자 반강요로 맡게되서 그런지 탈주 각만 늘 재면서 지 좋아하는 자캐딸에만 열심인거같음. 그리고 애니팀이랑 스작 그작이 열심히 스미레 히나타 오마주 아니라구욧~하는데 진짜 팬이고 안티고 스미레 보고 히나타 안 연상한 사람이 오히려 드물 정도고 보루스미는 대놓고 나루히나 연상시킨다는 말 겁나 많아서 눈 가리고 아웅임 ㅋㅋㅋ 그리고 진짜 카와키고 스미레고 어디서 많이 본 컨셉인데 그런 감상 들었는데 진짜 이놈저놈 다 짜깁기해서 만든 캐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네 ㅅㅂ. 어디까지 기존캐들 배끼고 뺏어야 만족할거냐.

시발 이번에 비 마을 폐허가 된 채 나온거 실화냐 이렇게 되면 나루토는 지가 비 마을의 평화를 찾겠다고 해놓고 그것도 못지킨 ㅂㅅ 정치인+ㅂㅅ 주인공이 되는거잖아

사실 보루토는 성공하기 어려움 성공할려면 작품에 애정있는 사람이 한명이라도 있어야 하는데 없어 캐릭터 편파와 원작파괴가 취미인 제작사에 스토리 작가는 딴 작품 맡고 싶어했고 갑을관계때문에 억지로 떠맡은 그림작가랑 탈덕한 원작자까지 레알 ㅈ같은 것들만 모여 만들어진 환장의 조합임

진짜 이번 비마을 폐허로 된 채 나온건 진짜 정신나간거 아니냐 나루토가 비 마을에 평화를 가져다 주겠다는 발언은 내팽겨친 거냐 ㅅㅂ

>>12 본편 보면 내팽겨친거 맞음 이제와서 챙긴다 해봤자 거의 유령도시 된 동네에서 뭘 하겠다고 ㅅㅂ...

도대체가 주인공을 얼마나 노잼으로 다루면 2020년도에서 시전하던 일본발 인기투표에서도 주인공 보루토라는 놈이 12위를 할 수 있는거냐고 ㅋㅋㅋㅋㅋㅋㅋ 전작캐들 싹 빼고 보루토 캐들로만 승부봐도 남캐 1위는 전체 3위먹은 이노진이여 ㅋㅋㅋㅋ 버프도 비중도 보루토보다 훨 덜한놈이 주인공 앞지르고 인기 1위 먹고 있는 실정인데 카와키까지 오면 이제 완전 카와키에게 눌리겠네 ㅋㅋㅋㅋㅋ 하다못해 제작진이 그토록 후드러패던 사라다(전체 4위, 보루토 캐들 한정으로 하면 2위)한테도 한참을 밀림 ㅋㅋㅋ 같은팀 미츠키에게도 밀리는건 당연지사 ㅋㅋㅋ (미츠키 전체 5위, 보루토 캐들 한정으로 하면 3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작진이 그토록 히로인으로 못 밀어서 안달복달하던 스미레조차도 그토록 제작진이 치워버리고픈 사라다, 별로 밀어주지도 않는 미츠키랑 이노진을 못 넘겨서 전체 7위...(순위야 7위인데 11% 넘는 지지율의 사라다랑 달리 얘는 잘 쳐줘야 4% 미만) 어째 작정하고 밀어주는 애들이 더 못나가는건 무슨 원리냐? 얜 그나마 제작진 편애빨 + 여캐빨로 보루토보단 좀 선방한듯

>>14 ㅅㅂ 보루토가 딴 새키는 몰라도 스미레에게 쳐발렸다고? 투표한 새키들 머가리가 어떻게 된거 아냐? 어떤 정신머가리로 네오나치같은 인간을 고르는거지

솔직히 비마을 폐허로 나온 거 까지야 상관없는데 그렇게 그릴려면 최소 납득가능한 이유라도 넣어줘야 하는 거 아니냐? 나루토가 지원해주려 했지만 내정간섭 등등 여론이 너무 안 좋아 시도하지 못했다던가 나루토가 지원을 해줬지만 기후가 너무 안 좋고 계속 범죄자들이 몰려드는 바람에 결국 나루토도 어쩌지 못할 만큼 상황이 계속 나빠져 어쩔 수 없이 손을 뗐다던가?

>>14 https://www.uniten.net/stat/1115 (인기투표 링크) 보면 남자팬들 거의 다 떨어져나가고 이제 커플링 가지고 쟁탈전하는 여성팬덤이 주로 투표하는 모양인데 보루스미 지지자들이 히로인 삼겠답시고 스미레 미는 경향이 제법 됨. 원래 히로인 쟁탈전 커플링 쟁탈전은 팬덤 쪽에선 주로 인기투표로 싸우는 경우가 많아서 ㅋㅋㅋ 그래도 지금은 카카시한테 밀려서 8위. 사라다는 순위 올라서 3위, 사실상 2020년 8월투표 기준으론 보루토를 갖다가 제목 사라다로 바꿔도 될 정도의 인기임. 카와키 오면 위험하겠지만 나머지들 투표 수준이 저질이어서 아무리 못해도 2~4위는 굳건히 지킬듯. 반면 보루토는 뭐 ㅋㅋ 주인공인데 진짜 노잼이었는지 걍 밀지도 않음 그나마 겨우 11위 된 거 같은데 얜 지금보단 인기가 더 좋은 1회차, 2회차 인기투표에서도 3위 안에 들지도 못하더라. 주인공인데.

>>16 20분 좀 넘어가는 방영시간동안 사이나 사스케 입으로 대충 나루토도 나뭇잎도 사정이 있어서~ 이런 식으로 입털기 몇줄이라도 할 수 있었을텐데 그마저도 안 넣은거 보면 걍 제작진이 빡대가리여서 아무 생각 없이 비마을 갖다가 그렇게 써먹고 나중에 풍둔 주둥아리교 보루토 들먹여서 구원서사 제물로 삼을지도 모르겠음.

>>14 아무리 주인공 아닌 애들이 인기 더 많다 해도 주인공이 10위권안에도 못 드는 경우는 별로 없는데

>>19 그런데 그게 실제로 일어남 ㅋ 심지어 오늘 인기투표 합산하는 날인데도 11위권에서 못 벗어나고 있더라. 얼마나 팬덤이 얘한테 관심이고 흥미고 다 떨어져나갔으면 저 지경이냐? 전작캐들이 인기투표에서 신작캐들보다 더 밀리는 경우도 많은거 보면 올드비는 사샄팬덤 빼곤 거의 참여 안 한걸로 보이고 (안 그럼 전작 주인공 나루토마저 6위, 나루토 인기까지 누르고 1위도 해먹었던 카카시가 9위 정도에서 그칠리도 없을걸) 거의 라이트들이 참여한 투표라는건데 (그래서 올드비에겐 인기 별로여도 라이트에겐 인기 많은 스미레도 카카시 밀어버리고 8위는 하는 수준) 그 라이트한테도 외면받은게 보루토라는거지...경쟁상대가 크게 없는 지금도 이 지경인데 포지션 레벨로 보루토를 위협할 수 있는 카와키까지 등장하면 이제 확정적으로 더 인기가 수직하락할걸.

지금 생각해보면 애니팀과 코다치 이케모토에개 사라다 미츠키 코노하마루는 돈벌이 수단밖에 안되는 거 같다 보루토와 카와키가 각각 나루토와 사스케 포지션이고(근데 보루토가 나루토일지 아님 사스케일지는 모름. 1화때의 장면이 카와키가 탈주한 보루토 잡으러 간 거 일 수도 있어서.) 스미레가 사쿠라와 히나타 역 모두 맡는 거 같은데 그럼 사라다 미츠키 코노하마루에게 맡겨지는 건 뭐냐? 카카시 역이라도 맡으면 다행이지. 사이나 야마토는 답도 없음

>>21 슬프게도 코노하마루는 돈벌이 수단으로 취급받지도 못한다...사라다 미츠키야 그나마 형식상 비중이라도 챙겨주고 초기 주역이다보니 기존에 쌓아놓은 인기는 그래도 튼튼한 편이어서 팬이라는 언덕에라도 비벼볼 수 있지만, 코노하마루는 인기투표에서 10위권 안에도 못 들어...굿즈에서도 늘상 빠지고 게임에서도 절대로 보루토 버전은 나오지도 못할 정도로 인기 저질에 존재감도 신 이노시카쵸나 스미레보다도 더 옅다는 소리 듣는 놈임. 보루토만 파는 라이트한테도 나루토 겸해서 파는 올드한테도 그런 애 있어? 은근 이런 취급 심하던데. 여하튼 그거랑은 별개로 사라다 미츠키 코노하마루 보면 보루토 카와키 스미레에 비해 압도적으로 밀릴 수밖에 없는 설정과 포지션의 소유자들이어서 이제 파워인플레에서도 과학닌구 뭐시기에서도 오오츠츠키 연관성에서도 밀려버려서 남는건 사이랑 야마토처럼 쩌리화의 길이 가장 가능성이 큼. 그래서 사라다 미츠키 코노하마루 팬덤 모두 사이랑 야마토가 쟤들 미래라는 소리 개극혐함. ㅅㅂ 이럴거면 걍 초안부터 보루토 카와키 스미레를 주역으로 밀면 그래도 쟤들이 주역이니까...이런 소리라도 할 수 있지 인기는 다른 놈들로 다 빨아먹어놓고서 걔들은 철저하게 돈줄 겸 발판으로만 삼고 후속작에서만 나오는 지들식 편애 듬뿍 얹어준 오리캐인 카와키 스미레 밀어주는거 개극혐.

>>22 카와키가 그정도로 심한가 아니면 전작 이타치나 이번 스미레가 심해서 내 편애 기준치가 낮아진건가

>>23 오히려 교모하게 편에하는 케이스라고 은근 말 많음. 스미레나 이타치, 히나타처럼 과하게 어그로 끄는 묘사는 아직 안 넣어서 그렇지. 노잼이라고 악명높아서 V점프 유배행까지 간 코믹스 스토리 : 카와키 나온 이후 카와키 서사 재미있게 전개하고 카와키랑 엮이면 모든 인물이 살아난다는 평까지 나올 정도로 카와키 서사에 작가진이 공들임, 타캐 다룰땐 대충다루고 캐붕내고 애니팀 캐붕도 각본총괄인데 걍 통과때리던 스작놈도 카와키 나오는 카라 시동편 스토리는 왠일인지 각잡고 다루는 차별정신 보여줌ㅋ 덕분에 잘 쓸 수 있었으면서 왜 이제까지 딴 캐들 딴 스토리는 그따구로 썼냐고 스작도 많이 까이는 중. 이 새끼 보루사라미츠코노하마루 죽어라 대충 다루면서 카와키는 오지게 아끼는게 카와키 편 이후로 대놓고 티남 작화 : 코믹스의 인삐 넘쳐나는 작화에서도 지 혼자 꾸준히 작화보정 잘 받음 비중과 포지션 : 나루토에게 댕댕이짓해서 호감사는 유사아들 + 나루토 제자 + 서브주인공 + 라이벌 + 과학닌구 + 오오츠츠키와의 연관성 이걸 다 해쳐먹음 (덕분에 사라다 미츠키 코노하마루 쩌리우려가 얘 때문에도 제법 자주 언급됨) 얘는 이타치가 각본상 은연중에 편애 열심히 받은걸 좀 더 업그레이드시키고 문제될 부분은 다 쳐내는 식으로 고도로 교모한 편애를 받는 느낌임. 스미레는 정신못차린 애니팀이 전작에서 죽어라 욕먹은 노골적 편애질에 더해 사라다 너프질 쳐해가고 한데다 어필한 각본마저도 병신이어서 대놓고 욕먹었다지만 카와키 나올 즘에 보루토에 대한 기대가 올드고 라이트고 다 식어가던 찰나였는데 귀신같이 카와키 호평과 함께 팬이 어느 정도 돌아온 것까지 보면 확실히 혼자만 잘 다루는 느낌이 없잖아 있음. 게다가 카와키랑 섞이니까 나루토도 캐붕 온데간데 없어지고 이상적인 아빠 + 스승으로 바뀌어서 어필 잘 됨. 작가놈이 편애캐를 어떻게 하면 팬덤에게 어그로 안 끌리고 좋게 어필할지 다 철저히 계산하고 어필중인게 잘 뜯어보면 눈에 확 들어옴. 처음 볼 땐 이타치처럼 편앤가...? 하고 눈치채기 힘든 케이스여서 그러지.

냉정하게 보면 평가면에선 동서양 팬덤 모두에게 버림받고 나루토 아이피로 연명하는 작품이 보루토임. 캐들도 재미없다는 평이 압도적이고 주인공도 평가와 인기가 주역캐들 중에 가장 저질적에, 스토리도 그림체도 다 함께 까이는 중. 그나마 덜 까이던 애니도 노잼 스토리 + 퇴보하기 시작한 작화 때문에 이젠 함께 까이는 신세. 그나마 이 작품 명줄이 되어준다는 양덕 내에서도 좀 찾아보면 쉼없이 까임 ㅋㅋㅋㅋㅋㅋ 걍 나루토 후속작이라니까 기존 팬덤이 놓질 못해서 매달려주는 정도고 정작 유도했던 라이트들은 보루토 자체에 대헤선 많이 떨어져나간 편이고. 뭐 그런다면 올드에게라도 따다닥 맞추면 되는데 그것도 아니고. 존재이유가 돈벌이인데 그마저도 안 되고 있고 좀 더 돈벌이를 위해서 노력하련느 여지조차 보이지 않는 이상한 작품. 함께 쳐까이던 드볼슈퍼도 코믹스나 극장판 같은데서 설정구멍이나 연출보완 하려고 노력하려는 티라도 내고 하는데 이건 뭐 그런 것도 없고...합심해서 돈은 벌면서 전작능욕도 하고 싶다는 티를 원작자 - 스작 - 그작 - 애니팀 모두가 내고 자빠지니 팬덤은 대거탈주, 남은 놈들도 피눈물 행임.

50화까지 갔는데도 시발 이렇게까지 재미가 없을 수 있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출도 병신 스토리도 병신 팬덤이 기대하는 날삿은 걍 오오츠츠키 뭐시기 샌드백 역할 오로지 떡밥에만 의존하는 전개에다가 기존 주역인 사라다 미츠키 코노하마루는 다 잉여로 만들고 보루토는 노잼으로 다루고 지가 실질적으로 띄우고 싶은건 카와키랑 스미레라는 티만 다 내는 시발새끼 우쿄놈 제발 좀 출하나 당해라 시발

팬덤도 병신 오브 병신인게 천억대 수익에서 노는 드볼슈퍼에 보루토를 비비는건 물론이고 훨씬 수익도 시청률도 평가도 좋은 포켓몬스터 썬문에도 비빔 시발 ㅋㅋㅋㅋㅋㅋ 양심이 아주 그냥 안드로메다로 갔구나 이 시발 보퀴벌레들아

>>27 나도 썬문에 보좆토 비빌때 이 새끼 어깨 위에 있는 구형 물체가 대가리가 맞긴 한가 이생각듬

>>28 진짜 지 빠는 작품이 까이면 다른 작품이랑 비교질하지 말라고 빽빽대던 주제에 지 작품 올려치기하고 싶어서 타작품 까내릴땐 뭘 알고 까는것도 아니고 시발 뭣도 모르고 쳐까는 미친새끼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느그보루토보다도 썬문이 시청률 수익 평가 주제다루기 캐 비중 활약 배분 모두 잘 했다 이거야 시발 심지어 썬문을 쳐말아먹은 W조차도 최소 보루토보단 시청률 높고 포켓몬은 W를 버려도 새 애니 또 찍음 되니까 도망갈 구멍이 보루토보다 훨 많아 ㅋㅋㅋㅋ

1601272166-2.jpg1601272166-2.jpg이게 월간연재냐 ㅆㅂ 나루토가 월간 보루토가 주간이라고 해도 믿겠다

진짜 삐에로 마사시 이케모토 놓고 비교해보면 진쩌 마사시가 그림은 잘 그리고 캐디도 잘함. 일단 이케모토는 저 셋중에서 제일 최하위는 내려놓고 삐에로와 마사시만 놓고 봐도 진짜 차이가 확 남.

>>30 저 정도 거지퀄을 그려놓고서도 헉헉대는게 이케모토 현 상황이라고 하니 저새끼는 월간으로 50년 이상 굴려도 답이 없을 거 같음 ㅅㅂ 창백한 말이라던가 나루토라던가 베르세르크나 원펀맨 리멬 수준의 그림체라면 격주든 월간이든 팬덤이 제발 연재만 해주세요! 하고 넙죽 빌 정도인데 이케모토 시발 저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저 새끼는 진짜 나루토 작가 맛살이가 너 후속작 해라 시키지 않은 한 3류 출판사 쯤에나 나루토 어시였는데요 해서 겨우 채용되다 금방 짤릴 판국임

>>31 삐에로도 맛살에 비하면 진짜 ㅈ같긴 한데 그래도 이케모토에 비빌 퀄은 아님...

에이다랑 데이몬 능력 실화냐? 휘황찬란한 머리 색깔 + 한 명은 치렁치렁한 머리와 에이블리에서 살 수 있을 것 같은 옷... 캐디도 무슨 잼민이 수준의 사고관을 지닌 연령층 낮은 잼민이 드림러가 어거지로 끼워넣은 캐 처럼 보임... 아 진짜 장난하냐 저게 뭐임 ㅋㅋ... 특히 여캐인 에이다 보면서 드림주인줄 알았다. 간단한 체술은 할줄 알지만 다치는걸 싫어하고 절대적인 능력이 있다...ㅎㅎ 매료 능력 때문에 진정한 사랑을 하고 싶어한다^^ 오오츠츠키일족 빼고 모두를 반하게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그리고 전 세계를 실시간으로 감찰할 수 있음 ㅋㅋㅋㅋㅋㅋㅋ 과거를 볼 수 있는 능력도 ㅋㅋㅋㅋ 개에바 이정도면 자캐딸 아니냐... 지 남동생은 상대방이 지를 살인하려하면. 그 의도 만으로도 되갚아 줄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데 즉... 저 남동생 ㅅㄲ 죽이고 싶다! 라고 생각하고 죽이려고하면 그 즉시, 상대방이 즉사할 수 있는 능력이란 말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미쳤나봐 진짜

와 나루토때 파워인플레가 정상이네

걍 보루토 캐디 전부 구려 나루사스사쿠도 보루사라미츠도 다 구리다고 생각함 스미레는 왜 세일러인지 모르겠고 카와키도 내 눈에는 구림

보루토 에이다 무슨 드림물 캐릭터냐 미치겠네 진짜...

보루토 개새갸 느그 아빠가 어떤사람인줄 아냐ㅜ 존나 대들고 앉았어ㅠㅠㅠㅜ ㅅㅂ놈아ㅠㅠㅜ 느그아빠가 나를 구했다고 존나 나의 히어로라고ㅜ....

나루토 때 애들 밸패 한답시고 개박살 내놓고 후손들은 능력치 다 몰아줘서 "나루토는 퇴물이고 보루토가 짱이에염! 이거 보세요! 짜잔! 카마! 짜잔! 전생안!" 하는거 개빡친다ㄹㅇ 진짜 스토리를 그렇게 짜야지 속이 후련했나?? 모모시키 전이랑 잇시키 전 때 "아니 ㅅㅂ 나루토가 이 ㅅㄲ한테 쳐발릴 실력이 아닌데 대체 왜 그러지?" 싶은장면이 엄청 많았음ㅇㅇ 계속 보면 볼수록 나루토를 소모품으로 사용하고 그 위치를 보루토로 채우려는 욕심밖에 안보임ㅇㅇㅇ

FAc_ab8VgAABmiK.jpeg.jpgFAc_ab8VgAABmiK.jpeg.jpg너네 보루토에서 트레이싱까지 있었단 건 암? 저 여자애 일본에선 제법 잘 나가는 모델이고 조금만 구글링해도 나오는애래

원래 보루토 제작진들이 좀 시청률 올리고 싶을때 쓰는 방법이 사스사쿠, 카카시 데려와 시청률 빨아먹는데 지금은 그것도 안 통한다더라.

마사시가 본격적으로 스토리 잡고 난 뒤에 생긴 캐릭터들이 짭 보아핸콕과 짭 액셀레이터임

>>41 언제적 얘기임 이미 그런지 1년 넘었음 최근 카와키로 다시 반응 늘었지만

>>40 트레이싱까지ㄷㄷㄷㄷㄷ

다음화내용이 중닌시험인데 과학닌구로 시험본다더라 그럼 시험 치는 의미가 뭐 있음??? 뭐 수능 치는데 핸드폰, 아이패드 같은 거 들고 와서 대놓고 검색하며 시험쳐도 부정 아니란 소리랑 똑같잖아? 아무리 자기가 실력이 좋고 인술을 연습해도 그게 무슨 소용이 있다고 느끼겠음? 진짜 과닌 갖고 치는 시험을 넣고 싶었다면 기존 중닌 시험은 그대로 냅두고 과학닌구 반 지원 시험을 새로 만들어서 하면 되지 않나? 과학닌구반이 힘든 일 안 하고 편하게 실내에서 연구만 하는 직업인데 A급 임무의 보수와 맞먹는 월급을 받은 꿀보직이란 설정이니까 그에 맞춰 과닌반에 지원하려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시험을 만들게 되었다면 이상할 거 하나 없잖아

잇시키 초기에는 개까였는데 에이다 데이몬 나오니까 바로 재평가 받음

나루토애들 너프시킨것부터 호감호 싹 사라짐

사스케 눈깔 잃는 연출 개허망하다

잇시키 다시보니 ㄹㅇ 선녀같고 호감가는거 실화냐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716레스 MBTI 과몰입 인간들 깐다 3분 전 new 16511 Hit
뒷담화 2020/01/15 03:11:41 이름 : 이름없음
31레스 쌍욕 자유 구역 2판 49분 전 new 195 Hit
뒷담화 2021/10/09 13:34:09 이름 : 이름없음
17레스 뒷담판 힐링스레 52분 전 new 375 Hit
뒷담화 2019/04/11 21:46:42 이름 : 이름없음
317레스 집에 출몰하는 벌레들을 깐다 55분 전 new 2925 Hit
뒷담화 2018/05/17 04:20:13 이름 : 이름없음
147레스 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7) 1시간 전 new 716 Hit
뒷담화 2021/10/09 12:00:49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지금 생각해도 절대 이해 안되는 초딩때 선생들의 행동들 말해보자 1시간 전 new 29 Hit
뒷담화 2021/10/25 14:08:07 이름 : 이름없음
387레스 부모까는 스레 1시간 전 new 4251 Hit
뒷담화 2018/08/02 20:54:49 이름 : 이름없음
469레스 드림러 까는 스레 (5) 1시간 전 new 11774 Hit
뒷담화 2021/07/15 21:39:19 이름 : 이름없음
331레스 장르무관 양아치팬덤을 적고 가는 스레 1시간 전 new 7268 Hit
뒷담화 2018/11/02 20:02:42 이름 : 이름없음
211레스 모기년놈들 까는 스레 1시간 전 new 2074 Hit
뒷담화 2019/05/06 23:00:32 이름 : 이름없음
34레스 집이없어 팬덤까스레 2시간 전 new 674 Hit
뒷담화 2021/09/14 19:15:06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만화 및 애니 도쿄 리벤져스/도리벤 한국 팬덤 깐다 2시간 전 new 353 Hit
뒷담화 2021/10/12 07:22:51 이름 : 이름없음
291레스 남녀커플링을 HL로 부르는거 깐다 2시간 전 new 8583 Hit
뒷담화 2018/10/22 01:40:09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제발!!!!!! please!!!!!!!!! 화장실은 니네 놀이터가 아니에요!!!!!! 2시간 전 new 156 Hit
뒷담화 2021/10/20 15:04:33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부모님이랑 싸웠을 때 소리만📣 지르고 가는 스레 2시간 전 new 56 Hit
뒷담화 2021/06/17 10:01:33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