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이 잘 안 써져서 이야기 하나 어떻게든 만들어 보려고 세운 개인 스레. - 자유로운 피드백 환영. - 소설이라기 보다는 소설 계획. - 설정하며 다이스 자주 이용. - 사전 조사가 미비해 이후 수정될 가능성 높음. - 독백, 대사, 미확정 아이디어도 메모할 수 있음. - 스레 제목은 가제로 수정 여지 충분. - 솔직히 설정 과다가 될 것 같아 걱정되며 설정을 다 감당하기 어려울 것 같고 쓸 수 있을 지 모르겠지만 설정할 수 있는 데까지는 최대한 해볼 생각.

이하 .으로 된 부분은 설정 정리하거나 그래서 스크롤 줄이고 나 보기 편하려고 삭제한 부분. 재활용 할 수도 있음.

(레스 재활용) 준 능력 각성 계기 : 위험

<<지금까지의 이야기 및 설정 정리>> (설정은 그 지역의 인구∝그 지역의 괴생명체 등장 확률∝그 지역 사람이 능력을 각성할 확률이기는 한데 표현 못 할 것 같음.) - 괴생명체(용어 미확정)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난 괴물들을 뜻함. 일출~일몰 사이에는 근원지를 벗어나지 못함. 예외 없음. 강제적으로 벗어나게 할 경우 죽음. 조금 더 튼튼한 것 외에는 기존의 동물들과 비슷. 일반적인 총 쏴도 죽긴 함. 효과가 덜해서 그렇지. 그래서 비밀 단체가 만든 괴물이라는 설이 있음. 인구가 밀집된 지역의 근원지에 있는 이들이 가장 강하고, 수도 많다. 조명에 예민. 밤에 가로등 근처에 벌레 꼬이는 느낌이라 생각하면 편함. 죽인다고 아이템 안 떨구고 못 떨군다. 남는 건 시체뿐. 그렇지만 아무래도 괴생명체가 보통 동물들보다 튼튼하니 그 시체가 무언가를 제작하는 재료로 쓰일 수 있긴 하다. - 근원지 괴생명체들이 나타나는 일종의 문이라 보는 것이 편할 것 같다. 인구 밀도가 높은 지역에 주로 나타난다. 이런 설정을 한 건 아무래도 농촌이라든지 그런 인구가 비교적 적은 지역까지 사람을 배치하고 관리하는 건 아무래도 어렵고 문제가 복잡해질 것 같아 이렇게 정했다. 그렇지만 인구 적은 곳이라고 아예 안 나타나는 건 또 아니다. 사람이나 동물이 근원지에 들어갈 수 있기는 한데 괴생명체가 처음 출몰했을 무렵 별 준비 없이 들어간 이들이 대거 죽어나간 이후로 들어가려는 시도가 많지 않다. 그렇다고 아주 없지는 않은 게 연구를 위해서든 무엇을 위해서든 들어가는 사람이 있다. - 능력 보유자/각성자(용어 미확정) 괴생명체 출현 이후 등장. 전체 인구 대비 소수. 시스템처럼 보조해주는 존재나 랭킹 시스템 같은 건 없음.(이후 수정할 여지 충분. 다만 수정한다고 해도 랭킹 시스템은 따로 없을 예정.) - 주인공/메이(임시) 괴생명체 첫 출현 당시 만 15세. (중3 또는 고1이니 이후 스토리에 따라 자세히 설정) 그 시기 남동생을 제외한 가족들(부모님 등)을 잃음. 작품 중반 어떤 원인(이후 설정)으로 인해 다리를 다치며 능력을 각성. (무기를 이용하는 근거리 공격 능력으로 설정, 이후에 자세히 설정할 예정) - 주인공 남동생/준(임시) 메이와 3살 차이. (주인공의 나이 확정 후 작성) 상당히 어린 나이에 능력을 각성함. (능력의 종류와 계기는 이후 설정) 메이와 어떤 갈등이 있음. (이 갈등은 아직 미정) -스토리 >>2의 1은 메이가 그 말을 한 사람(이하 줄라이라 칭하겠다.)을 회상하는 것. 줄라이는 괴생명체의 첫 등장 당시 사망했거나 지금까지 의식을 잃은 상태일 것. 후자일 경우 줄라이는 친한 언니나 오빠 정도일 것. 스토리를 더 계획한 후 정할 예정. 스토리 초반의 메이는 능력이 없는 일반인이므로 괴생명체의 출현으로 피해를 입은 일반인 혹은 능력을 각성한 가족을 둔 일반인 정도의 시선으로 괴생명체가 나타나며 변화한 세상을 바라보는 이야기가 될 것 같다. 일단 주인공이고 동생이 능력을 각성한 만큼 능력이 없는 일반인 신분으로 능력을 각성한 인물들과 인연이 좀 생길 수도 있을 것 같다. 스토리 중반부에는 메이가 각성을 겪는 계기가 될 사건이 발생한다. 일단은 사고 정도로 생각하고 있으며, 그 상처가 영구적으로 남게될 것인지 이후 어떤 방식으로든 치유될 것인 지는 미정. 후반부의 내용은 근원지와 괴생명체의 발생 원인을 설정한 뒤 다시 계획할 예정. 원인이 해결 가능하다면 그것을 해결하려 하는 방향이 될 듯?

오오 재밌다. 다이스로 굴리는 건데도 꽤 매력있는 설정이야. 각성자는 희귀하다고 했는데 그럼 각성자는 어떤 취급을 받아? 실험 대상 아니면 영웅?

>>15 각성자라고 모두 영웅 취급을 받을 수 있는 건 아니겠지만, 아무래도 영웅 쪽에 가까울 것 같아. 아무리 전투에 적합하지 않은 능력을 가진 각성자라도 괴생명체를 상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능력을 가지게 할 생각이거든. 괴생명체를 현실에서 사용되는 무기로도 죽일 수 있긴 하지만 인구가 밀집된 지역에서 쓰기엔 좀 적합하지 않잖아? 벼룩 잡다 초가삼간 태우는 격이니까. 그런 부분에서 각성자를 막 데려다가 실험했다가 괴생명체를 상대할 사람이 없어지면 어떡해. 실험 대상으로 보는 사람이 없진 않겠지만, 일단은 그렇게 생각하고 있어.

>>16 오오 그렇구나. 재미있게 보고 있어 화이팅!

1604244500782.png.jpg1604244500782.png.jpg각성자(능력 보유자) 관련 이미지 (뱀 문양)

갱신 겸 설정 수정 및 정리나 해볼까… 가제 : 길 찾기 장르 : 현대 판타지(헌터물) # 스토리(대체적으로 미정) 첫 번째 균열 - 현재(일상/동생과의 갈등?×사건/비각성 상태) - 계기 - 각성 - 적응 - 일상×사건 - 발견 - 준비× 일상×사건 - 결행 - 결과 # 세계관 설정 1. 괴생명체 : 갑자기 나타난 괴이한 생명체 - 첫 출현 /겨울(12월/휴일/크리스마스 전후?) - 일반 동물과 유사하기도, 전설이나 설화 등에 나오는 생명체와 비슷하기도 한 외견(개체마다 다름) - 햇빛 아래 활동의 어려움(+보름달이 뜰 시 활동 감소) - 위 특징을 이용해 사냥하기도 함 2. 근원지 : 괴생명체의 발생지 - 괴물 사냥꾼 사이에서는 둥지라고도 불림 - 위험도 : 적색에 가까울수록 위험(스펙트럼 참고) - 추가 설정 : 블랙(위험도 측정 근거 부족으로 위험도 측정 불가), 화이트(위험도가 끊임 없이, 혹은 상황에 따라 크게 변해 위험도 확정 불가) 3. 균열 : 현실과 근원지 사이의 문 역할 - 세계 내부적 요인으로 발생 4. 각성자/능력 보유자 - 균열과 괴생명체의 출현 이후 특이한 능력을 가지게 된 이들 - 신체 어딘가의 뱀 문양 4-1 비공식적 각성자 - 미등록 각성자로 단속 대상 4-2 각성자 등록 - 최초 의도는 보호 등으로 추정 - 일부 비공식 각성자의 범죄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편 5. 괴물 사냥꾼 - 괴생명체를 사냥하는 개인 혹은 단체 - 비각성자도 속할 수 있으나, 인지도가 높은 건 대부분 각성자 5-1 자격증 - 괴생명체가 어느정도 정리된 후 발의됨 - 조금 더 안정적인 사냥을 위함 - 자격증이 없는 괴물 사냥꾼은 일부 혜택등에서 제외됨

# 등장인물(이름은 임시로 지음) 1. 메이 - 주인공 - 괴생명체 첫 출현 당시 만 15세 - 괴생명체 출현으로 남동생을 제외한 가족들(부모님 등)을 잃음 - 작품 초반 능력 보유× - 어떤 원인으로 인해 다리를 다치며 능력을 각성(공격, 근거리, 도구/왼쪽 귀 뒤쪽) - 다리의 장애는 회복× 예정이나 수정될 여지 충분 2. 준 - 메이의 남동생 - 메이와 3살 차이 - 비공식적 각성자(지원, 근거리, 도구/오른쪽 손목) 3. 줄라이 - 메이의 지인(연상) - 괴생명체 첫 출현 당시 메이와 함께 있었음

주인공 남매 능력 설정할 때 도구 위주라는 부분이 설정할 때 걸리는 것 같다. 그러니 일단 그 부분 제외하고 생각하는 게 좋을 듯? 메이 능력 후보로 생각 중 - 곡예/와이어 준 능력 후보로 생각 중 - 감정 - 제작 (이후 수정)

tmi) 임시 제목이 길 찾기인 이유는 일단 첫 구상할 때 했던 생각 중 하나가 혼란스러운 세상 속에서 주인공이 자신의 길을 찾아가는 이야기는 어떨까 하고 생각해서. 주인공은 절대 세계관 최강자가 아니며, 정신적 성장을 중심으로 하고싶다. 근데 솔직히 쓸 수 있을 지는 모르겠다. 거기에 추가적인 키워드가 있는데 이건 인증코드라 비밀.

오랜만에 와서 솔직히 인코고 뭐고 기억 안 난다. 그래서 추가적인 설정을 해보고자 왔다. 스레주 맞다. 1. 괴생명체로 인한 피해 보상 처음 괴생명체가 나타났을 때 세상은 크게 혼란스러웠을 것이다.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많은 사람이 죽었고, 인구가 밀집된 지역에서 발생되었으므로 특히 피해 규모가 상당했을 것. 그러므로 초기에는 제대로된 보상이 존재하지 않았을 것. 능력보유자의 등장과 사회가 안정되며 괴생명체 피해 보험 등이 생겨났을 것이다.

2. 균열의 발생 요인 본래 다이스를 굴려 나온 내용은 세계 내부의 원인. 연구시설에서 탈출한 괴생명체들 혹은 유사한 맥락, 또는 신화 등 사람들의 의식 속에 있던 괴물들의 실체화와 같은 것을 생각해보았으나 더 구체적으로 들어가는 데 무리가 있을 것으로 판단해 보류. 외부 요인으로 바꾼다면 세계와 세계의 충돌로 인한 혼합. 잘 설명은 못하겠지만 원시지구와 테이아가 충돌해서 지구가 된 느낌이다.

3. 주인공 남매에 대하여 주인공 일행은 괴생명체 등장 평범한 가정의 평범한 남매로 풍족하지는 않더라도 크게 부족한 건 없는 삶을 살았다. 그러나 괴생명체로 인해 가족을 잃고 있는 건 명절 때도 볼까 말까 하는 먼 친척뿐. 아무것도 준비되지 않았던 남매에게 세상은 너무 어려웠다. 상속 등과 관련된 어려운 부분은 담임선생님, 그 먼 친척과 같은 어른들의 도움을 받았다. 친척은 남매를 거둬 함께 살 만큼 좋은 사람은 아니었지만, 가족을 하루아침에 잃은 어린 남매의 재산을 빼앗을 만큼 악인도 아니었다. 주인공의 담임선생님도 그와 유사.

4. 시스템 처음 능력보유자 등장 당시에는 없었다. 하지만 능력보유자가 다수 생기고 이들이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중상을 입거나 사망하는 경우가 생기자 이런 일을 줄이기 위해 고안. 상대의 능력을 파악, 분석할 수 있는 능력자들이 능력을 수치화 하고 국가 기관 등에서 테스트를 통해 등급을 매기는 척도 제시. 시스템 화면은 홀로그램 기기 등 과학 기술을 이용. 그러므로 시스템의 역할(경고, 좌표, 길안내 등)은 상당히 한정적.

5. 주인공이 처음 괴생명체를 만난 상황(수정될 수 있음) 가족 사이의 흔한 다툼이 있었고 주인공(이하 메이)은 도피하듯 나와 친한 언니(이하 줄라이)와 함께 시간을 보낸다. 집에 돌아가기를 한참 망설이던 메이는 날이 어두워질 쯤(겨울이라 해가 빨리 짐)에서야 집에 가기로 마음 먹음. 마지막으로 들른 대형 마트에서 나와 걷던 중, 길 한 복판에서 커다란 개(실제로는 괴생명체)가 거리를 활보하는 것을 목격. 순간적으로 이상을 느끼지 못한 메이와 달리 줄라이는 이상을 감지했고 메이의 손을 잡고 달림. 동시에 메이는 괴생명체가 사람을 공격하는 것을 목격, 놀라고 겁먹어 줄라이를 따라 달림. 정신없이 달리다보니 둘은 모르는 길로 옴. 연립주택이 가득한 주택가. 둘은 아무 건물에 들어가 몸을 숨기고 진정. 해는 이미 졌고, 메이는 가족에게 연락. 전화를 받는 건 동생(이하 준)뿐. 준은 어머니는 장 보러 가셨다고 함. 방학이라 학생인 둘만 쉴 뿐 평일, 게다가 퇴근 시간 쯤. 메이는 부모님도 방금 그 괴물에게 피해를 입었을 거라 걱정. 하지만 둘이 할 수 있는 건 없는 상황. 메이는 준에게 집에서 나가지 말고 가만히 있으라고 하고는 연락을 끊음.

이전 두 인코 모두 기억나지 않으므로 새 인코. 힌트는 현재 다니는 학교. '**?학교'에서 **. 1. 주인공의 부모님 중 어머니는 괴생명체 등장 시점 식료품을 사러 나왔다가 괴생명체로 인해(>>36 #1;1.괴생명체에 의해 직접적으로 2. 괴생명체가 벌인 소동에 휩쓸려 간접적으로) 사망. 2. 아버지는 퇴근 길(>>36 #2;1.직접 2.간접/#3;1.즉시 2.며칠 뒤) 3. >>37 1.고립 2.붕괴

#1 dice(1,2) value : 2 #2 dice(1,2) value : 2 #3 dice(1,2) value : 2

기존 가족 구성원 dice(4,7) value : 5 1. 친가 2. 외가 3. 따로 나와 살고 있음 dice(1,3) value : 3

주인공 기준 1. 상 2. 하 3. 쌍둥이 dice(1,3) value : 2 2일 경우 준을 기준으로 dice(1,3) value : 1 1. 남 2. 여 dice(1,2) value : 2

주인공의 죽은 동생(여)의 임시 이름 에이프릴 - 주인공과 1살 또는 2살 차이 - 사망 원인 : 괴생명체가 벌인 일에 휩쓸려 즉사(붕괴 파편에 의한 사망 등 원인 더 생각해야 함.) (>>41 #1;1.직접 2.간접 #2;1.즉시 2.시간 경과)

dice(1,2) value : 2 dice(1,2) value : 1

줄라이 1. 사망 2. 의식 불명 3. 거동에 어려움 dice(1,3) value : 3 1. 직접 2. 간접 dice(1,2) value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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