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스레드
북마크
이름없음 2021/04/13 15:57:09 ID : AY1g6pe5cE2
2015년이었던가 막 오소마츠상, 하이큐, 원펀맨 이런거 유행했을 때는 여성이 여성 성적으로 부각한 그림 그려서 올려도 잘그리면 칭찬받고 헤타리아 같은것만 아니면 "이거 왜 빠냐" 이런 취좆질도 없었는데 요즘은 덕질하기도 무서워 그렇다고 탈덕을 할 수 있으면 내가 이 스레를 안세웠지 탈덕을 못하니까 더 비참해져...
이름없음 2021/04/13 15:58:11 ID : AY1g6pe5cE2
2015년까지만 해도 한국에도 드디어 표현의 자유 시대가 열리는구나~ 오타쿠 문화가 일상에도 퍼지는구나~ 싶었는데 2016년을 기점으로 이게 뭐야... 다 망쳤어....
이름없음 2021/04/13 16:00:35 ID : AY1g6pe5cE2
거기다가 더 억울한건 2015년 당시엔 내가 그림을 잘 못그려서 야한그림이나 섹시한 그림을 못그려서 안그렸어. 그래서 몇년 연습하고 연습하고 노력해서 그나마 야한거 그려도 그럴싸한 실력이 되니까 이젠 억압하느라 바쁘잖아... 내가 다른사람보다 느린게 죄야??? 솔직히 6년전이 그리워서 우울해
이름없음 2021/04/13 16:03:54 ID : AY1g6pe5cE2
그때는 유머글 올라오면 서로 꺌꺌 웃었는데 이젠 유머도 "이건 ㅇㅇ에 트리거 있는 사람한텐 무례한~", "이게 재밌음?" 이러니까 재밌는 글도 잘 안올라오고.... 트위터 덕질판 자체는 예전부터 살얼음판에 폐쇄적인걸로 유명하긴 했어도 적어도 옛날엔 같은 오타쿠들끼리는 동조해주고 그랬거든? 근데 요즘은 오타쿠는 물론이고 같은 작품을 파는 팬덤내에서도 내부분열 일어나는게 일상이지... 좀 야한거 그리면 비계인알 싸불당하지... 근데 억울한건 일본장르 덕질하려면 또 트위터만한게 없어.....
이름없음 2021/04/13 16:06:15 ID : hy7zgo0tAo2
ㄹㅇ 스레주 너 말대로 16년, 17년을 기점으로 갑자기 검열 심해지고 남녀성별갈등 심해졌지 그 때 뭔일 터지지 않았던가?
이름없음 2021/04/13 16:06:24 ID : AY1g6pe5cE2
차라리 욕하려면 2015년 이전에 야한그림 그려서 올렸던 사람도 같이 패던가... "그때랑 지금이랑 시대랑 인식이 달라졌는데 어쩌라고" 이러는데 내 입장에선 존나 억울할거같지 않아?? 내가 그 몇년동안 그림연습한건 어떻게 보상해줄건데... 내가 그때부터 "아! 몇년뒤엔 인식이 달라지겠구나!" 하고 어떻게 예측을 해?? 그게 가능했으면 로또를 샀지....
이름없음 2021/04/13 16:07:04 ID : AY1g6pe5cE2
근데 그것도 확실한 검열도 아님. 자기들 원하는걸 검열하면 그건 독재라고 뭐라 함
이름없음 2021/04/13 16:10:15 ID : hy7zgo0tAo2
음 그런가? 나는 트위터에서 덕질한게 14년인가 15년부터거든. 저 1년 정도는 트친이랑 잘 놀았는데 갑자기 내 트친들이 16년인가? 17년 쯤 되니까 비키니, 바니걸 의상, 모에 메이드복 등등 지뢰라고 타임라인으로 끌고오지 말라고 하더라고... 그거 때문에 내가 16년을 기점으로 갑자기 검열 이상해졌다고 말하고 하거든ㅋㅋㅋ 에휴 나도 그때가 그립긴하다
이름없음 2021/04/13 16:11:16 ID : AY1g6pe5cE2
그나마 다행인 점은 내가 몇년간 일본생활도 한 적이 있고 일본어도 할 줄 안다는 점이야. 돈만 있고 맘만 먹으면 일본 시민권 따서 걍 일본에서 그림그려도 나쁘지만은 않음. 근데, 그림을 그것도 오타쿠 그림을 외국인이 일본에서 그리는걸로 밥벌이 하려면 실력이 넘사벽으로 좋아야하잖아. 근데 또 몇년간을 그렇게 연습하라고? 그때는 나 30대일텐데?? 거기다 아무리 해당 국가의 언어를 할줄 안다쳐도 엄연히 외국어이기때문에 긴장하고 잘 들어야하고....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님
이름없음 2021/04/13 16:13:58 ID : AY1g6pe5cE2
ㄹㅇㄹㅇ 그때는 여자들도 그런거 그렸는데 요즘엔 여자들이 그런거 그리면 이단취급함....
이름없음 2021/04/13 16:15:22 ID : a3yJU586Zdx
그래도 요즘 아주 조금씩 그런 애들 사라지고 있는 것 같긴한데 아직도 대부분이 너무 프로불편러들이라 환장하겠어ㅋㅋㅋ
이름없음 2021/04/13 16:15:35 ID : AY1g6pe5cE2
그리고 내가 탈덕을 못하는 이유는 단순히 일애만이 좋아서가 아니라 어릴때부터 쭈욱 진로를 그쪽계열로 잡았음....
이름없음 2021/04/13 16:16:17 ID : AY1g6pe5cE2
그나마 다행인걸까... 난 이 고통은 언젠가 자신들에게도 돌아온다는걸 느껴봤으면 좋겠어
이름없음 2021/04/13 16:19:15 ID : a1eLe6p84Fc
한국에서 덕질하면 양쪽에게 쳐맞고 어차피 옛날처럼 잘 치이지도 않아서 덕질할 거리도 없다보니 점점 혼덕+자캐덕이 되고 있긴하다. 그래도 덕질로 같은 덕후끼리 웃고 떠들 수 없어서 심심하다
이름없음 2021/04/13 16:21:05 ID : AY1g6pe5cE2
양쪽에게 쳐맞는거 ㄹㅇ 일본에서는 부남자도 부녀자들끼리 잘 놀고 감성향 좋아하는 여자들도 잘 노는데... 일본이 한국보다 더 평등한거같음
이름없음 2021/04/13 17:29:57 ID : A41A0mq0lcs
다들 너무 오지랖이 심함. 취향입니다 존중해주세요 하던 때가 그리움.
이름없음 2021/04/13 17:37:58 ID : dvg0q2E02nC
2016년에 뭔 일이 있었냐고? 클로저스 티나 성우 교체사건이 있었지...
이름없음 2021/04/13 18:19:04 ID : 7y6qpfe42JS
여자가 여자 성적대상화 해서 그려도 욕안먹었던 거 ㅇㅈ 나 중딩때까지만 해도 인기있는 여캐 슴가랑 궁디 부각시키고 야하게 그려도 좋아라♡하던 사람들(남녀불문하고) 많았는데 요샌 왜 욕먹지...나도 그런 거 안좋아하는데 그래도 존중은 한단 말이야
이름없음 2021/04/13 19:16:19 ID : O1cmk05VcIL
ㅇㄱㄹㅇ 16, 17년에 몇몇 오타쿠들 대가리에 핵이라도 쳐맞았는지 하루아침에 훼까닥 돌아버려서 얼마 전까지 좋다고 하던 그림 갑저기 지뢰니 뭐니 떠드는데 진짜 때리고 싶더라
이름없음 2021/04/13 19:19:14 ID : Aksja1fPh9f
옛날엔 정치적인 얘기 하면 덕후판에서 왜그러냐 딴데가라 하는게 룰이었는데 지금은 너무 자연스럽게..
이름없음 2021/04/13 19:57:32 ID : cGk4LcJRzUY
ㄹ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개인적으로 팬스가 어떻게 빨았냐?니네
이름없음 2021/04/13 20:00:16 ID : 1zXta9umpVa
16~17년 메갈에서 워마드 파생된 시기임 내 트친 저 때 워마드에 빠져서 맨날 한남충 소추소심 이러고 트이터 덕질판 피씨충 너무 많다 뭣만하면 빻았어요~ 이러면서 눈치주고 쿨병돈 애들도 되게 많아 전에 탈코여캐 합작 그거 보고 이건 뭔가 싶었음 여캐들 머리만 짤라놓으면 다인가 ㅎㅎㅎ
이름없음 2021/04/13 20:23:52 ID : 7y6qpfe42JS
2018년때가 레전드였음 그때 PC주의 사상이 덕후판 판을 쳐놔서 난리도 아니었잖아
이름없음 2021/04/13 23:52:39 ID : Ny3Xy0oLgks
ㄹㅇ 미칠것 같고 웃기기도 함.. 남자들은 성적대상화 당당히 하면서 여캐들만 제외하는거 이해가 안가고.. 15년도엔 참 좋았는데 누가 나미 수영복짤 끌어들여와도 아무도 관심없던 그때..
이름없음 2021/04/13 23:57:28 ID : hwHzRu62L85
아니 니들이 탈코를 하던 투디 인권을 부르짖던 난 태클도 안 걸고 신경도 안 써줄테니 니들도 제발 우리한테서 신경을 끄면 안 될까..ㅋ.ㅋㅋ
이름없음 2021/04/13 23:58:11 ID : hwHzRu62L85
ㅇㅏ...그 사건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4/14 00:20:37 ID : WrAqlvcoK46
오버워치 나온지 얼마 안됬을때 송하나가 바니걸 옷입고 있는 팬아트를 한국 트위터에서 봤는데 2016년 중반부터 오타쿠판이 갑자기 분위기 바뀌어버려서 깜짝 놀랐음.
이름없음 2021/04/14 00:28:42 ID : yMo3QnDtdCk
2017년이었을 때 트위터 씹덕질 오질라게 했을 때 내 트친이 그사상에 물들어서 그사상 트친소 구한다 써놓고 비혼시작한다 ㅎㄴ ㅇㅎ민국 웅앵 해댔음 결국 현생 챙긴다는 핑계로 트탈했고 연락도 끊어짐 그렇게 되기 전에 오프로 같이 서코 간적있는데 지금은 어떻게 지내는지 모르겠다 지금은 얼굴조차 기억안나지만 나름 추억도 있어서 걔 아직도 그렇게 사나 생각함
이름없음 2021/04/14 07:14:54 ID : mJSNtirxU6m
좀 다른 얘기긴 한데 코로나때문에 아이돌 빠는 애들도 넷플로 애니를 보기 시작하면서 덕질판 이상해진 것도 있는듯ㅋㅋㅋ 아니 왜 컾 팬덤끼리 견제를 해 원래 이것저것 맛있으면 다 쳐먹는 게 오타쿠 종특 아니었낰ㅋㅋ
이름없음 2021/04/14 09:17:09 ID : E4E5SFdvhbD
그 시기때 ㄴㅎ하고 그 사상에 물들었던 지인들 존나 많았음. 나도 여자니까 주위사람들이 다 그래서 그냥 그런가보다 했고. 근데 좀 커서 생각해보니까 걍 존나 이상한거임ㅋㅋㅋ 존나 웃기고 환장하겠다. 여캐한테 프레임 씌우는건 지들이 더 심함ㅋㅋ 야 여자도 빻은 거 좋아한다고!!! 왜 못 보고 못 그리게 하는데!!!!!!!
이름없음 2021/04/14 16:52:42 ID : nTVaq7vvfTX
개개인 사상에 뭐라고 할 생각은 없지만 솔직히 덕질판에 사회적 논란거리 안끌여들이면 좋겠음. 그리고 피씨충이랑 쓸디충은 좀 꺼져라. 안그래도 리버스니, 헤테로 견제니, 여캐 잔반처리니 시끄러운일 많았는데 쟤네때문에 더 시끄러워짐.
이름없음 2021/04/14 17:16:24 ID : RzVfe7s7hti
아 맞아 16년 17년 쯤에 메타후죠? 이딴 말 탄생한 걸로 기억한다. 자세히는 기억 안나지만 뤠알 저 때가 마의 해였음
이름없음 2021/04/15 13:50:36 ID : MnVf9jutwNv
와 내가 하고싶은 말 여기에 다 있네ㅋㅋㅋㅋ 진짜 덕질은 덕질로 끝나야하는데 갑자가 이거 잘못된거 아닌가요?하면서 머법관짓하고; 난 여캐꾸미는거 좋아하고 또 노출있는 옷이 취향인데 요즘은 비키니하나 입히면 빻았네 노출 못잃네~이러면서지들 맘대로 내 성별바꿔서 욕하더라고? 난 남캐도 벗겨두고 다니는데 뭔데 대체.. 여캐는 안되고 남캐는 되고? 참..
이름없음 2021/04/15 14:15:30 ID : zcKZba1eNs7
진짜 취향 아닌걸 취향 아니라고 말할 수 있는 시대가 아니란게 개빡치면서도 슬프다. 여캐 별로 안 좋아한다. 남캐만 판다고 하면 빼애앵액!!!!!! 님 돈고충이죠??? 아 네ㅎ; 여캐 안 좋아하는 사람 블락 ㅋ 이지랄 하는 애들 진짜 시발... 좆같애... 남이 남캐를 좋아하든 여캐를 좋아하든 남녀 불문하고 다 벗은 일러를 좋아하든, 이성애를 파든 동성애를 파든 남이사 뭔 상관인데 슈벌... 옛날에는 취향아니면 가세요~ 어 제 취향하고는 다른 것 같아요 미안하지만 전 동성애 위주로 파요~ 남캐만 그립니다~ 무조건 힘으로만 밀어붙이는 여캐 말고, 판단력 있으면서도 똑똑하고 힘센 여캐만 파요~ 나머지 의존적인 여캐나 귀여운 척만 하는 여캐 안 좋아해요, 뽕빨물 안파요~ 이런말 하면 다 인정하고 그럴 수 있지 하는 분위기였거든? 취향이니까ㅠㅠㅠ 안 좋아하는걸 어떻게 억지로 파냐고 근데 요즘은 무슨 쿼터제도 아니고... 투디인권이 그리 소중한건지 안 파면 ㅇㅎ이라 그러고 무조건 여캐를 빨아야 하는 이 세상이 존나 싫다... 여캐를 빨아도 건전한 여캐만 파야하고, 건전한 여캐 중에 내 취향 아닌 후에엥>< 춋토 맛테 소타꿍....히잉... 거리는 여캐는 안 판다고 취향 아니라 하면 싸불먹고 어캐 여캐를 안 좋아할 수 있어욧!!!! 하면서 화내는 팬덤들 많아서 좆같음 그리고 시발 그놈의 헤테로 안 처먹는다고 몇번을 말해도 못 알아듣고 싸불조장 오지게 하는거보면 걍 북한이나 중국 가서 살라고 하고 싶음. 강인하고 집착 쩌는 여캐 × 냉정하고 똑똑한 여캐 & 능글맞은 남캐 × 무뚝뚝하고 어리숙한 남캐 이렇게 동성 컾으로만 엮어 먹는거 좋아한다고 존나 그렇게 말했는데도 헤테로 왜 안파요?? 지엘 파는건 괜찮은데 비엘은 좀...ㅎㅎ; 하면서 눈치주는것도 족같음 제발 남 취향으로 뭐라하지 말았음 좋겠더라 어차피 다 같은 오타쿠 주제에 말이 많아. 일반인이 보면 으 씹덕들끼리 내분 났네 하면서 어차피 혐오의 눈초리로 보는건 마찬가지인데 왜 저러나 싶음
이름없음 2021/04/15 14:23:12 ID : zcKZba1eNs7
그리고. 뭐가 싫다고 내 취향 아니라고만 말했을 뿐 인데. 발작 스위치 눌려서는 취좆하지마세요!!!! 이러는것도 너무너무 싫음 환멸나. 아니 서로 싫어하는게 뭔지 알아야 조심할거 아니야... 작품 추천할 때도 아 이분은 이런 캐를 싫어했지! 그럼 이거 말고 다른걸 추천 드려야겠다. 하고 참고할 수 도 있고... 이거 남덕들 중에서도 이러는 사람들 있나? 남초 사이트 가면 뭐뭐 취향아님 싫어함. 하면 ㅇㅋ 하고 쿨하게 다른 애니나 게임 추천해주던데 유독 여초 사이트나 ㅌㅇㅌ 같은데서는 취좆이라고 뒷담 까는 경우 좀 많이 본거같음. 아니 취향이 아닌데 어케 보냐고... 진짜 난 능글 남캐 싫어한다 지뢰다 역겹다 해도 화 안나고, 냉정캐든 무슨 캐든 내 취향캐나 최애 싫다고 욕해도 화 안나. 그냥 취향이니 그러려니 안 팔 수 있지 하고 생각 하는데 왜 ㅅㅂ 도대체 요즘은 과몰입해서 화내는건지 도통 알 수 가 없다... 근데 이렇게 취좆이니 뭐니 하며 화내는건 가히리, 나루토 한창 유행할 때인 2007년도 쯤에도 종종 보였으니 그냥 과몰입하는 오타쿠들이 많아서일까? 잘 모르겠네
이름없음 2021/04/17 19:06:40 ID : bA2LbxBe0pO
스레주야 생각할수록 화가나서 다시 왔어 보면 알겠지만 내가 그렇게 큰 죄야??
이름없음 2021/04/17 19:09:13 ID : bA2LbxBe0pO
"표현의 자유보다 인권이 더 중요하다" 라고 하는 애들 있는데, 창작자들은 인권 없어?? 한국이 일본만큼 관대했으면 모를까 예전부터 검열해대고 특히 만화관련을 깐깐하게 대했으면서 이제와서 인권 이러면 솔직히 위선에 가식 아니야??
이름없음 2021/04/17 19:11:01 ID : bA2LbxBe0pO
솔직히 짜증나는것도 있지만 진짜 궁금해서 그래. 반박도 받는다.
이름없음 2021/04/17 20:04:35 ID : cGk4LcJRzUY
표현의자유보다 인권이 위에 있는 건 맞아 근데 이 인권이 뭔지를 알아야지 표현의자유<인권은 쉽게 말해서 유럽식 자유 이야기야. 창작자의 인권도 중요하지만 창작의 자유 안에는 책임도 들어있고 책임 지지 못 할 자유는 방종이라는거야. 뭐 쓸데없는 걸로 징징거리는 거 말고 정당한 비판을 할 수도 있고 사회에 반하는 작품의 경우에는 질타를 받는 것은 자유에 대한 책임이라고 할 수 있어. 자유를 제한하는 것은 저...윗나라처럼 강제로 입뻥긋 못 하는거고 질타를 받아서 수정하는 것은 책임이라고 할 수 있는거야. 그 선에 대해서는 논란이 많지만... 그러니까 자유 위에 인권이 있는 건 맞지. 질타를 받을 수도 있지.(논란이 없다고는 안 해. 나도 과한 검열은 싫어.) 하지만 지켜야 할 건 그건 창작자의 인권이야기다 라는 게 유럽식 인권 이야기고 그리고 투디인권 그러는데 칸트처럼 투디인권을 챙기는 게 아니라 그걸 창작하는 창작자에게 책임을 묻는거라고 할 수 있어. 고어물을 봤을 때 저건 너무 불쌍해 ㅜㅜ 그러니까 보지 마!! 가 아니라 으...니 그런 거 보니? 라는 뉘앙스가 너무 잘못 전달되고있어. 주장하는 쪽은 주장하는쪽대로 반박하는 건 반박하는 쪽대로 뭔가... 너무... 에휴
이름없음 2021/04/17 20:57:51 ID : 1zXta9umpVa
트이터 덕질판 좆같은건 그거 아님 좆목판 되가는거 덕질에 초점이 맞춰진게 아니라 좆목에 초점된듯 그리고 비계에서 우루루 똘똘 뭉쳐서 뭐 하나 마음에 안들면 비계인알하고 싸불하고 조금 늦게 입덕한 사람이 자기보다 캐해석 잘하고 연성 존잘이면 장르판에서 텃세부리고 연성품평하잖아 모장르가 저걸로 거하게 터졌다가 사람 하나 고인만들고 고인된 그 사람은 어차피 이 장르판에 100명이나 되는 인물 싸불 주도한 인간이었고 책임회피인지 뭔지 몰라도 본인이 싸불당한다고 느껴서 자살한거고 또 어니 메이저장르 1~2년 밖에 안됬는데 고인물 부심 부리면서 늦덕들 꼽주고 장르텃세부려서 거하게 터졌잖아
이름없음 2021/04/18 15:36:49 ID : hy7zgo0tAo2
와 덕질판에 이런일도 있었구나... 무섭다 진짜
이름없음 2021/04/18 16:03:43 ID : mL9cq0nBe5c
이제 조금이라도 그런 사상을 가지고있는 것 같은 사람을 보면 피하게되고 움츠러들게 된다... 그냥 좀 무서워 거북해. 맨날 여자패지 말자고 하면서 자기들이 여자 제일 많이 패는 것 같은데 지들이 추구하는 사상이랑 본래 목적이랑 완전 다르게 형성되는 것 같다. 진짜로 본래 목적을 추구했으면 여자인 내가 이런 기분을 느끼진 않았겠지....
이름없음 2021/04/18 17:19:12 ID : 5XxSFg2JRu7
현실을 피해 가상에서라도 편하게 놀고 싶은 것뿐인데 가상이 더 피곤하기 그지없다고. 어떻게 된 거야. 여자 인권? 뭐 좋아. 남자든 여자든 사람이 인격적으로 존중받기 위해 투쟁한다는데 긍정적인 현상이지. 평등은 그렇게 해서 만들어지는 거니까. 하지만 지금 이건 아니야. 아니라고. 투디 여캐 인권을 왜 챙겨?? 아니 몇 년만에 어떻게 된 거야? 뭐만 하면 불편하대. 왜 이렇게 갈등이 심해진 거지? 대갈등 시대인가? 누가 해적왕 짓을 한 거야? 누가 덕질판에 원피스는 실존한다고 외쳤냐 누구냐 걸리기만 해 봐라 씨발. 최근에 헤테로라는 개념을 알았는데 뭔데? NL이라 하면 안 돼? 그 사상이고 나발이고 다 꺼져 줬으면 좋겠어... 싫어할 거면 평등하게 싫어하든가 지금은 그냥 불공평해. 불공평한 게 한눈에 보이니까 긍정적으로 보기는커녕 불편하기만 하잖아. 투디 인권 챙길 시간에 사회시설에 기부금이나 내라고. 그게 더 인권 향상에 좋겠다... 하여튼 간에 한 번씩 서로 깔깔 웃을 수 있던 옛날이 그리워져.
이름없음 2021/04/18 20:37:58 ID : 1zXta9umpVa
장르 초성으로 말하자면 ㄹㅍㄷ랑 ㅈㄷㅅ여
이름없음 2021/04/19 22:08:29 ID : hy7zgo0tAo2
덕질에 피씨함 따지지마라 제일 멍청한 짓같음
이름없음 2021/04/20 00:43:25 ID : bu8rs9BxPdv
현재 투디판 상황임... 오히려 여자들이 섹시한 거 더 좋아하던데
이름없음 2021/04/26 19:38:44 ID : hy7zgo0tAo2
싫다거나 지뢰라고 하면 취좆한다고 하는 거 개빡침ㅡㅡ 자기가 파는 거나 취향에 대한 불호 의견을 자기에 대한 공격으로 받아들이는 건가? 취좆은 그거 파는 인간한테 대놓고 얼굴 앞에서 다이렉트로 그거 왜 파냐ㅉㅉ 하는 거겠지 우리는 그걸 과몰입이라 부르기로 했어요
이름없음 2021/04/26 19:46:39 ID : hy7zgo0tAo2
그리고 한국작품 파는 오타쿠들 특징인지 모르겠는데 우익 논란 작품이라 몽뚱 그려서 이야기 하지말고 그냥 대놓고 작품 이름 언급하면서 ㅁㅁㅁ, ㅇㅇㅇ, ㅍㅍㅍ 지뢰입니다. 이랬으면 좋겠더라. 대놓고 언급하면 사불당할까 그러는거겠지ㅎ 그러면서 혐한감독이 했다는 작품 잘 보더라?
이름없음 2021/04/26 19:57:09 ID : utta9uskmlg
이 사건 진상이 더 기막히더라;; 기업 하나가 주변인들 대신 내세워서 후원으로 오타쿠들 돈 빨아먹고 다녔대 개에바 아님?? ㅈㄷㅅ ㄴㅅㄱ ㅎㅇㅋ ㅋㄴ ㅈㅈ 등등 메이저만 골라서ㅇㅇ 스레 주제 이탈 미안한데 저거 진심 개어이없었던 일이라 레스 달고 감;;
이름없음 2021/04/26 20:01:53 ID : 2MnTSFfU7xS
그냥 흔히 금손이라고 불리는 사람이나 트친들이 많은 사람들끼리의 친목질 좀. 트위터가 고인물 화가 심해서인지. 실력이 부족하거나 뉴비인 사람은 제대로 교류조차 못 해. 그냥 자기들만의 리그야. 신규 유입 들어오는 시기는 괜찮은데 이제 파는 사람이 정해진 시기가 되면 신규이든 실력이든 사교성이 부족한 사람은 그 판에서 제대로 어울리지도 못 하고. 그런 탓인지 뭐 하나 잘못한 게 있으면 바로 숙청당해. 힘이 없으면. 비계에서 자기들끼리 모여서 맘에 안 드는 사람 있으면 입 맞추듯히 차단하고 친한 트친들애게 어울리지 말라고 하고.
이름없음 2021/04/26 20:19:20 ID : 42K7y2MoY8p
그 기업도 어이없는데 내가 말한건 19년에 있었던 ㄹ ㅍ ㄷ 판 사건이랑 ㅈㄷㅅ 판 말한거야.... 전자는 요새 동인판 어떤지 모르겠는데 ㅈㄷㅅ... 그 기업사건도 ㅈㄷㅅ 온리전행사였고 여기 참가한 사람이 ㄴㅅㄱ 파는 사람이었는데 ㄴㅅㄱ 계좌랑 같았다고 그런 의문점이 쌓이고 쌓여서 그게 곪아 터져서 시작한건 맞지 근데 그 기업이 자살드립친것도 저 ㄹ ㅍㄷ 사건 때 사람 죽고나서 서로 헐뜯던 분위기 숙연해지고// 물론 ㅈㅅ한 사람이 싸불 주도한거 맞지만... 덕후들 다 같이 장례식장 갔을걸.. 근데 그거 보고서 악이용한거 생각하면 빡친다 그 기업이름이 순천에 있는 ㄴㄼㅅ 맞지...ㅋㅋ
이름없음 2021/04/26 20:28:00 ID : A0r9hbA0si1
진짜 나는 내가 여자긴 한데 온갖 이상한 거 다 보고다녀...근데 요즘 내가 좋아하는 그런거 다 여혐이네 어쩌네 해서 짜증난다고... 아니 진짜 비키니, 바니걸, 메이드복 이런 거 솔직히 예전부터 진짜 좋아했는데 요즘 그런 게 다 여혐이다 어쩐다 해서 진짜 짜증나
이름없음 2021/04/26 20:31:18 ID : utta9uskmlg
아ㅏ아ㅏ 미안 나 그때 사건은 잘 몰라서 최근에 있었던 사건 얘기하는 줄 알았어 애초에 ㄹㅍㄷ 초성을 못 알아봐서..ㅋㅌㅋㅋㅋㅋㅋㅋㅋ머쓲;!
이름없음 2021/04/26 20:36:42 ID : FfTO2smMo0t
검열에 좆목에 가지가지함...ㅅㅂ 내가 좋아하는 트친 누가봐도 캐해찰떡에 잘그린 연성인데 트친 없어서 하트 제대로 못받는 거 보고 환멸 제대로 느낌..지들 맘대로 피씨 내새워서 멀쩡한 장르글에 빻장 조용히 파라구요~ㅇㅈㄹ..그리고 저지랄 떠는 애들 말투보면 ㄹㅇ로 누구한테 배워왔는지 하나같이 다 유쾌하게 패는 나^^에 심취해있음 ㄹㅇ 개짜증
이름없음 2021/04/26 20:49:28 ID : 42K7y2MoY8p
아냐 2년도 다된 사건이라 모를수도 있지 저 회사 ㅈㅅ 드립 사건 생각났을때 이 장르판 일 생각나서 쓴거라 애초에 이 장르도 오토메겜 장르라 장르 모르면 모를수도 있는 일이라고 생각해
이름없음 2021/04/26 20:51:12 ID : 42K7y2MoY8p
유쾌하게 파는나에 심취한거 레알... 근데 그 애들 몇몇 중에는 렏펨하고 이기야노체 쓰고 어우 너무 싫어 친해지고 싶지도 않어
이름없음 2021/04/27 13:43:08 ID : MnVf9jutwNv
노출캐는 안된다. 빻았다. 그런 의도가 있는 그림은 안된다. 대체 왜..? > 야하니까! > 즉 야한건 나쁘다? ㅋㅋㅋㅋㅋㅋ그냥 보기싫은거겠지. 섹시한거든 그런 의도의 그림이든. 본인 기준(대체로 왕가남같은거)에서 꼴리면 작가님 부둥부둥~이러고 본인 기준에 안꼴리는거 (대체로 노출여캐) 있으면 빻았다며 조리돌림 오지게 하잖아ㅋㅋㅋ
이름없음 2021/04/27 21:52:33 ID : hy7zgo0tAo2
씨발 진짜 캐릭터에 대한 비판이나 공격, 불호의견이 자기한테 하는 공격인줄 아나봐 ㅋㅋㅋㅋㅋㅋ 요새 왜이렇게 과몰입씹타쿠들 늘어남? 10년대 초반만 해도 이 지랄 나지는 않았는데? 아니 세상 모든 사람들이 호의 표하는 취향이나 캐릭터가 어딨음? 나도 내 최애나 취향에 대한 불호의견 봐도 "내가 그만큼 최애 이뻐하니까" "음 내 취향 호불호 갈리긴하지" 하고 넘어가는데 과몰입새끼들은 무슨 자기 애정캐, 취향에 대한 비판이나 불호의견을 자기에게 하는 패드립, 인신공격 수준으로 알아듣나봐 진짜 과몰입새끼들 정신차리라고 파리채로 손가락 한대씩 때려버리고 싶다. 21세기 21년인데 왜 내 불호 취향을 말하면 안돼? 그게 뭐 취좆임 대놓고 파는 인간들 앞에서 왜 파냐거나 으 씨발 극혐 ㅇㅈㄹ한 적도 없는데
이름없음 2021/04/27 22:05:39 ID : mJSNtirxU6m
대체 취좆 왜함 어차피 너나 나나 다 종이인간 빠는 씹덕인데 거기서 왜 편가르고 급 나눔 쓸디돌 팬덤마냥ㅋㅋ
이름없음 2021/04/27 22:06:51 ID : mJSNtirxU6m
그리고 모든 사람이 니 최애를 이뻐해야하고 부둥부둥 물빨핥해줘야하는 건 아님ㅋㅋ 난 너때문에 니 최애까지 싫어지려고 함
이름없음 2021/04/27 22:25:04 ID : DutArxXs1hg
클로저스 성우 사태
이름없음 2021/04/28 08:55:23 ID : hy7zgo0tAo2
옛날엔 위에서 검열했는데 이젠 독자가 검열을 함ㅋㅋㅋ 씨발 진짜 한국 서브컬쳐 동인판은 절대로 발전할 수 없을듯
이름없음 2021/04/28 14:54:12 ID : ts3vcpXyZfR
공컾여캐대법관 극혐 공식이나 공컾 파는 오타쿠들한테만 피해 안주고 뇌절 안하면 되지 조용히 파고있는 오타쿠 찾아서 사이버불링 하지마셈
이름없음 2021/04/28 18:40:08 ID : Y5QsqjcoJVf
그놈의 미러링... 남자랑 남캐가 무슨 햄스터냐? 부랄이 한 바가지야;; 남자는 싫은데 남캐는 빨고싶고? 미러링이랍시고 ㅇㅅ나 ㅇㄴ같은 여캐들을 무슨 남자로 만들어놓냐
이름없음 2021/04/28 21:07:07 ID : 42K7y2MoY8p
차명계좌 대포통장 실화냐 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4/28 21:22:55 ID : 3Dy1Ci01hgk
pc충 때문에 커뮤니티에서 뭐 말 할 때 하도 뭐라 말 들으니까 스스로 눈치보고 검열하게 되는 거 존나 짜증난다.
이름없음 2021/04/28 22:23:53 ID : rvCqjgZdDyZ
Pc충 새끼들 지들 입맛에 안맞는거 음지에서 조용히 파라고 하는데 음지에서 플텍걸고 조용히 파는것도 맞팔인 트친이 있으면 눈치 봐야되는 세상임ㅋㅋㅋㅋ짜증나
이름없음 2021/04/28 23:50:30 ID : cqY8pasry3O
투디여캐 인권 지킨다고 현실여자 패는거 진심 웃김ㅋㅋ
이름없음 2021/05/05 14:20:14 ID : mspbA3WrzdX
19년~20년 들어서 2차창작에만 돈 쓰는 새끼들이 게임 과금하거나 정품구매하는 오타쿠나 책이나 블루레이 같은거 왕창 사는 오타쿠들을 비웃기 시작함ㅋㅋㅋㅋㅋㅋ 옛날에는 서브컬쳐 저작권에 무지하고 결재방법 몰라서 그랬다 쳐도, 지금은 아니지않냐? 이새끼들이 좆같은게 2차창작에 돈 쓰는 거=공식에 돈 쓰는거 로 보는 거 같아 빡대가리는 지켜보는 인간들에게 스트레스를 준다.
이름없음 2021/05/19 18:46:53 ID : fRu4Fba781d
가슴 빵빵하고 노출 오지게 많은 남캐 보면 헥헥대면서 여캐들은 조금만 벗겨놔도 여혐 ㅇㅈㄹ하는거 빡쳐서 투디덕질 그만둘뻔함 남초 투디판 쪽은 어떤진 자세힌 모르겟지만 그쪽도 여초랑 비슷비슷하게 역겨운건 알아서 걍 자급자족 하고잇는중ㅎㅎ
이름없음 2021/06/16 19:20:04 ID : AY1g6pe5cE2
생각할수록 슬퍼져서 갱신
이름없음 2021/06/16 19:55:09 ID : A41A0mq0lcs
으 ㅅㅂ 텍혐
이름없음 2021/06/16 22:01:05 ID : nTVaq7vvfTX
여초는 검열이 심하고, 남초는 도 넘은 수위발언이 난무해서 짜증남. 제발 중간은 없는거냐...
이름없음 2021/06/16 22:50:42 ID : 3TRvhdPbeFa
PC충 오타쿠 너무 싫어 투디 캐릭터 자체가 PC와는 정 반대 아니야? 근데 어떻게든 깨어있는 척 PC한 척 특별한 척 하고 싶어서 안달난 거 너무 역겨워 어차피 일반인들이 볼 때는 장르 불문 다 매국노 오타쿠 취급인데... 예의도 없고 맥락도 없고 불쾌하기만 하다
이름없음 2021/06/16 22:56:31 ID : jdwq3Qq1yNy
와 난 혼덕질하느라 잘 몰랐는데 근 몇 년 사이에 눈치 볼 일이 더 많아졌나보네 ㄷㄷㄷ
이름없음 2021/06/17 10:24:43 ID : mspbA3WrzdX
제일 환멸나는게 커플링덕질판임ㅋㅋㅋㅋ 씨발 오몰입과타쿠가 되는 걸로 모자라 자아의탁까지 하나봄 얼마나 현실에 관심 못받고 이룬게 없으니 투디커플링 덕질에 자아의탁에 과몰입할까 피씨충깨시민새끼들 투디에는 인권이나 사회문제 안갖고왔음 좋겠다
이름없음 2021/07/18 04:33:56 ID : 1hhApcNur87
예전엔 다른 오타쿠 보면 괜히 반갑고 딱히 공통된 본진 없어도 유행하는 만화얘기만 해도 즐겁고 온리전이나 서코,부코같은 오프행사같은거 기대되고 행사 열리면 존잘들 인포뜨는거 보면서 두근두근했는데 요즘은 그런거 전혀 없음. 아날로그가 그립다는 것도 좀 있지만 그거 이전의 문제임... 일단 그 판에 존재하는 존잘들부터 인격적으로 아이건좀 싶은 사람들이 넘쳐남.... 마치 웹툰사태때 작가들 거르던 것처럼, 게임사에서 병크터지면 실망하고 게임 접는것처럼 내가 굿즈를 사는 이사람이 어떤 급진적이고 병신같은 사상을 가지진 않았을까 두려워하다보니 자연스럽게 거르게됨... 존잘 2차굿즈를 안사려고 하니 오프행사에도 관심이 없어지고(사실 요즘은 ㅋㄹㄴ 때문에 그냥 여는 것 자체가 일이지만...)공식굿즈를 더 사게되고 자연스레 혼덕질 하게되고..... 사실 오프행사 오는 애들도 대다수는 여성향쪽 2차물 향유하는 애들인데 거진 다 ㅌㅇㅌ 하는 그쪽 애들일거라고 생각하면 그냥 가고싶지 않음.... 걔네들이랑 같은 부류로 묶인다는 것 자체가 쪽팔림 그사람들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내가 어떻게 안다고 이런 말 하냐고 할 수 있겠지만 사실 요즘 ㅌㅇㅌ,동인판 보면 절대 과장된 궁예질이 아니란걸 알 걸... 나도 즐겁자고 하는 2차에서 남의 성향까지 일일히 궁예질하게 될 줄은 몰랐는데.... 그냥 요즘에 sns에서 깨시민,불편러,검열충,선민사상 내로남불 병신들 활개치는거 보고있으면 이젠 정말 글렀다싶음. 국내 2차굿즈,동인지 안산지 꽤 된 것 같음... 그러면서 한편으론 오프행사에서 좋아하는거 같은 사람들끼리 옹기종기 모이고 좋아하는 얘기 자유롭게 하던 그 시절이 그립기도 한데, 지금은 절대 그런 행사가 될 수 없으니까 더 미련이 남는 것 같음....2차판의 그분들이 허용하는 작품은 갈수록 좁고 한정적이고 편향적이고 까다로운 그사세가 되어가고 있기 때문에....그 플로우에 탑승할 수 없으면 검열당하고 빻은작품 낙인찍혀서 말도 못꺼내는 분위기가 있음
이름없음 2021/07/18 12:09:21 ID : 2MnTSFfU7xS
내가 한번 당해보니까 진짜 기가 차다는 말 밖에 못 하겠더라. 잠시 몇 개월동안 쉬고 왔더니 이제 리그에서 벗어난 지 오래이고. 내가 신입 때부터 도와주고 응원했던 사람들 이제 팔로워 수가 늘어나니까 은근 날 배척하는 기색이고. 말 실수 하나로 인해서 판에서 쫓겨날 줄이야. 결국 열 받아서 나갔지. 그러니까 바로 자기들끼리 뒷담 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7/18 17:31:24 ID : CryZh9gY65g
남캐 많은 남성향 그것도 애들 보는거 파면서 남혐질하는 애들은 진짜 정신머리가 있는건지 없는건지 지들이 유충이니 빻남이니 욕하는 그 남자들 타깃으로 만들고 시리즈 시작한 원작자 각본가 캐릭터 배우나 성우까지 절대 다수가 남자인 장르 작품도 아니고 장르 단위로 이런데다 예산 문제로 여배우는 그라비아 아이돌 쓰는 경우도 비일비재한 동네에서 맨날 한남이니 ㅈㄱ니 이러는거 안 부끄러움? 2차 연성이야 지들이 많이 하는 편이지만 그것도 한국 한정으로 추정되고 정보 번역하고 자막 제작하고 이러는건 거진 남덕들임 심지어 남덕이 자기 실수한거 지적하니까 불법 제작자니 뭐니 했는데 지들도 그 자막으로 보고 있었다......
이름없음 2021/07/18 17:36:43 ID : nTWoZg3U6pb
스레 쭉 읽어봤는데 내가 트위터를 안 해서 몰랐던 게 많구나... 이젠 덕질도 맘대로 못하는 분위기가 되어버렸나보네ㅠㅠ
이름없음 2021/07/21 20:33:19 ID : mpXwNs5O9vy
아니 시발 내가 덕질을 하면서까지 스트레스를 받아야 하냐ㅗ요.... 남초 여초 둘다하며 중용을 맞추려고 하는데 시발 필터링걸어둔걸 굳이굳이 ㅎ//ㄴ 막 이런식으로 써서 필터링 걸어둔걸 무용지물로 만드냐고 ㅅㅂ 나는 그런데 관심없고 너는 그런데 관심있으니 우리서로 그림이나 글만 보면서 살자고 시발....... 왜 굳이 ㅎ. ㄴ 이나 ㅎ:/:ㄴ. 이나 이기야노? 그말투는 대체 왜 쓰냐고........
이름없음 2021/07/21 20:33:50 ID : mpXwNs5O9vy
남초도 너무...가끔 선넘은 글도 보이고.....시발 그냥 중간은 없냐?
이름없음 2021/07/21 20:34:39 ID : mpXwNs5O9vy
그냥 저는 바니걸 마법소녀 판치라 이런거 좋아하는 인간이라고요.....시발 취졷 그만해
이름없음 2021/07/21 21:36:59 ID : u2ldyJV82rh
리버시블 새끼들아 눈치챙겨 왜 서치 걸려가면서 ab / ba 커플링 비교질하고 지랄이야 고정충 이런거 볼 때마다 개빡치고 자중하라고 퍼블트로 말하는것 조차도 리버시블 눈치준다고 지들이 판에서 피해끼친건 생각안하고... 툭하면 고정러 연성 리버스로 소비하질 않나 존나 죽여버려
이름없음 2021/07/22 01:24:38 ID : dvg0q2E02nC
중간이 없다 좀 편하게 내 취향(bss좋아요~ 남공여수 좋아요~ 절대영역 좋아요~)를 그짝사상들한텐 절대 말 못함 그래서 이제 좀 널널한데 가면 앗 그거 좋죠 저는 이런거(대충 고어와 ㅅㅋ과 온갖 이상성욕 집합체) 좋아요~ 가 보여 나 그래서 스레딕 아무리 욕해도 계속 눌러붙어있잖니... 사랑한다 얘들아...
이름없음 2021/08/18 13:43:35 ID : mspbA3WrzdX
갈수록 비엘/남캐 취좆하는게 더 심해지네 백합/노멀/여캐 파는 새끼들은 왜 자기 좋아하는 거만 하기에도 모자란 시간에 저러는거임?
이름없음 2021/08/18 13:54:46 ID : cFfRxyHB862
진짜 요즘 BL파면 양쪽에서 다 쳐맞음 동성애라고 욕먹는 건 유구했는데 이제는 여기에다 BL은 여캐 배제하니 여성혐오다, 2D에서까지 남자 못 잃는 남자에 미친 XX 취급에...... 솔직히 PC 유행하면서 이제는 동성애도 받아 들여지고 BL파면서 욕 먹는 일도 사라질 거라고 기대했는데 현실은 정반대 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8/18 13:54:53 ID : kleKY1haoHx
옳아보이는 것 같은 게 유행을 계속 타고 유행에 안 따라오면 다 하등한 존재들 이런 식으로 계속 바뀌는 것 같아 막상 그 옳아보이는 것 같은 것들도 옳아 보이는 것 뿐이고 겉표면만 그래보일 뿐이지 옳지 않을 때도 많고 별 거 아닌 것일 때가 많음...
이름없음 2021/08/18 14:53:05 ID : nTVaq7vvfTX
피씨충 패션여캐러들 여캐/백합/GL판에 좀 안들어왔으면 좋겠음. 처음엔 여캐차별이나 잣대 심하게 들이대는거 지적나오는거 보고 이제 두루두루 존중하자는 쪽으로 갈줄 알았더만 얘네때문에 동인계 전반적으로 분위기 흐리고 판 이미지만 망침. 당장 스레딕만 해도 여캐/백합/GL 파는 사람 깐다고 세워진 스레 내용 훑어보면 태반이 패션여캐러한테 당한거 토로하는 내용이더만. 잘못은 걔네가 했는데 왜 죄없는 판 자체가 싸잡혀서 욕먹어야 하냐고.
이름없음 2021/08/19 02:09:42 ID : 2K2HyMjjvA2
pc충도 ㅈ같긴 한데 반pc충이라고 기분 안나쁜거 아님 pc때문에 욕먹는 작품은 pc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맥락없고 뜬금없이 쑤셔넣는 바람에 이도 저도 아니니까 욕먹는건데 그냥 동성애자 싫고 유색 인종 싫은 놈들이 이때다 싶어서 뇌절하는 경우도 꽤 있더라 ㅋㅋㅋㅋㅋㅋ 프리큐어 영상에 가서 여캐 많은 남혐 작품이라고 욕하는 놈이 없나 먼 미래를 다룬 SF 작품 팬아트에 흑인 여성 나왔다고 pc충이라고 욕하질 않나 뒤의 내용은 내가 자주 가는 곳 그림러 분이 든 예시이긴 한데 글에서 묻어나는 빡침을 봤을 때 똑같이는 아니어도 마음고생한건 사실인 듯 디시 씹덕 마갤에서 알게 된 분인데 그 갤에서 파는 작품이 대부분 종족 단위로 제국을 만든 세계관이라 자기들끼리는 혐오가 적은게 공식이거든
이름없음 2021/08/19 02:15:27 ID : a9BzbA7xU7x
저런거 남초커뮤에서 종종 보이더라 ㅋㅋㅋㅋㅋㅋ 피씨나 자칭 ㅍㅁ씹덕들도 싫긴한데 그렇다고 반 pcㅍㅁ진영이 정상인가하면 그건 절대아닌듯
이름없음 2021/08/19 02:47:21 ID : 2K2HyMjjvA2
그냥 똑같은 것들이지 뭐 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여덕 중에 트페미 피씨충 싫어하는 사람들 많은 것처럼 남덕 중에도 저런거 싫어하는 사람 많은데 지들만 몰라 당장 저 반피씨충때문에 빡친 그림러 분도 정황 상 남자분같고 내가 트위터에서 친한 남덕분들도 두쪽 다 역겨워하더라고
이름없음 2021/08/19 03:04:24 ID : 5e0ratzfgo3
같은 오타쿠인 것만으로도 똘똘 뭉쳤던 2010년 초중반때가 넘 그립다...지금은 피씨충, 트페미들이 투디판을 좀먹는중. 난 그냥 즐겁게 덕질하고싶다고ㅅㅂ
이름없음 2021/08/19 10:03:54 ID : cFfRxyHB862
솔직히 반PC충도 PC충들 때문에 예쁜 여캐가 안나온다!!!!! 딱 이 수준임 유색인종 여캐가 나와도 외모만 예쁘면 아무 말도 안 하더라 억지로 인종다양성 집어넣는 PC충들 싫다면서???
이름없음 2021/08/19 10:49:57 ID : AY1g6pe5cE2
예쁜건 못참지 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8/19 11:54:41 ID : cFfRxyHB862
이런 이중잣대가 병신같다는 거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1/08/19 16:03:23 ID : albhdWo3U2J
그러니까 어디든 뇌절충들이 문제임 ㅅㅂ 앞뒤없는 혐오에 잡아먹혀서 꼬투리잡고 비웃고 냉소적인 '척'하는게 쿨하고 깨인건줄아는 머저리들이 넘쳐나는게 지금의 투디판이다... 아니씨발 여캐가 마이크로비키니입고 트월킹을하든 남캐가 훈도시걸치고 스트립쇼를하든 관심좀꺼라씨발 꼴리면 무죄!맛만좋음 무죄!하던 그때가 차라리 그립다 내가 왜 개인 덕질공간에서 내취향 좋다고 발언하는데도 ㅈㄴ눈치봐야되는데요 피씨충새끼들 여혐타령도 씨발좆이지만 존나 해괴한 이상성욕+존나천박한 밈 들먹이면서 아그건좀 하면 이걸배척(??)하다니 너ㅍㅁ지? ㅇㅈㄹ하는새끼들도 존나꼴볼견임 느그들이 취좆하고싶은걸 뭐 거창한 대의명분으로 포장하지 말라고~ 예전에는 오타쿠가 욕먹는다면 에이 그래도 건전하게 덕질하는 사람들도 있고 자기들끼리 즐거우면 됐지 이런 생각이였는데 요즘 오타쿠판보면 그냥 키모씹타쿠 욕먹어도 싼 불편충&머리가좆으로된병신들 밖에 없는거 맞음 즐겁고싶어도 사방에서 태클들어와서 하나도안즐거워
이름없음 2021/08/19 16:56:12 ID : 6qktuq2Ntbf
명일방주, 백야극광 같이 어두운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중국산 수집형 게임 하는 애들은 별로 상종하기 싫음 자기들 게임은 노출 1도 없이 섬세한 일러스트랑 심오한 세계관으로 승부보는 고급진 게임이지만 다른 겜들은 스토리 좆도 없고 여캐노출팔이에나 전념하는 천박한 씹덕작품이라며 흉보는 애들이 많더라고 특히 한국겜은 확률장난질밖에 못하는 삼류 슬롯머신이라면서 돈 박는 유저까지 멍청하다며 싸잡아서 욕함 다 같은 오타쿠끼리 급 나누는게 제일 꼴볼견인데 그걸 몰라
이름없음 2021/08/19 18:07:28 ID : nTVaq7vvfTX
중간이 없는게 제일 싫음 ㅋㅋㅋㅋㅋㅋㅋ 덕질판에 대놓고 PC이야기 끌어들이는게 싫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반PC적으로 가는게 좋다는게 아님 왜 극단적으로 헐벗는 노출아니면 극단적으로 꽁꽁 싸매는거 밖에 생각을 못하냐고. 난 0아니면 10 양자일택이 아니라 적당히 잘 어울리는 3~7을 원함.
이름없음 2021/10/08 18:31:01 ID : va7e44ZfXxW
진짜 이제 이상한 어그로를 넘길줄 모름 대상 없는 공격에 발작하질 않나 투디캐에 대해 고작 불호 표시(취좆아님)했다고 발작해서 죽이려고 하질않나 저주를 퍼붓지않나 진짜 븅신같애 까는거에 자기가 해당되는 거 아니면 넘기는게 이롭지 않음? 내 덕질할 시간도 없는데 왜 저딴짓에 감정이랑 시간을 소비하는 거임? 난 이제까지 내취향 취좆 당하거나 내취향 검색해서 취좆글 떠도 대미지가 없는데?
이름없음 2021/12/02 03:56:55 ID : a2tzeZg7vCj
언제부터 작품이랑 캐릭터에 대해 말도 못하고 그들 눈치보면서 어거지로 자기 취향 숨겨야하는 시대가 왔냐ㅋㅋㅋㅋ 진심 환멸난다ㅋㅋㅋㅋㅋ 취좆충들 전부 꺼졌으면 좋겠다ㅋㅋㅋㅋㅋ 인기 있는 캐를 싫어해? 인기 없는 캐를 좋아해? 망겜을 빨아? 갓겜이 싫어? 시발 그거 다 취향이고 사람 따라 다른거지ㅋㅋㅋ 근데 여기서 한 발짝 선넘는 새끼들이 있음. 불호 방패삼아서 나랑 다른 취향 가진 사람들 그 자체를 패는 걸 정당화하는 새끼들. 그 작품에 ㄹㅇ 찐 인종차별, 전쟁이나 나치, 일제시대 미화 뭐 그딴 게 있거나 작가가 뭐 물의를 일으켰다 이딴 게 아니라 판단에 따라 달라지는 거(얘 행동이 정당한가, 세탁인가 아닌가)를 말도 못하게 입막음 하는 게 요새 유행이더라? 가만보면 그냥 자존감 부족인 것 같아. 자기랑 생각이 다른 집단을 하등하다고 여겨서 본인의 우월감을 충족시키고 싶은 것 뿐이야ㅋㅋㅋ 내가 ㅈㄴ 싫어하는 캐가 인기가 많아. 그걸 인정하면
이름없음 2021/12/02 04:06:59 ID : a2tzeZg7vCj
자존감이 딸리는지 뭔지 솔직히 이유도 잘 모르겠는데 아무튼 싫으니까, 그냥 좋아하는 사람 많네- 정도로 반응하면 되는 걸 자기 취향이 불특정다수한테 부정당한다고 생각하는지 그걸 그 작품, 그 캐를 파는 "사람"을 까면서 인지부조화를 해소하려고 함. 저 캐는 폐녀자들이 빠니까 누가봐도 비호감인데 인기가 "많아 보이는" 것이다. 저 캐는 씹타쿠들이 파니까 누가봐도 극혐인데 "쉴드가 많아 보이는" 것이다... 그냥 이 정도 수준의 논리임. 시발 게임도 똑같은게 재미있게 했다는 사람한테도 개돼지 멍꿀 거리면서 무맥락으로 달려들어서 까는 건 일상이고 스토리 까는 의견에 근거도 없이 "게임 안 하는 사람" 이라고 낙인찍고 의견 묵살하고 위키 여론 조작하는 것도 일상임.
이름없음 2021/12/04 11:01:26 ID : nxDByZg5e59
진짜 자기 덕질하는 거에 자아의탁하는지 불호의견(취좆×)표시하면 싸불부터 박는거 진짜 한심하네
이름없음 2021/12/04 13:06:43 ID : rzeZgY8jjs1
막 검열 들이미는 애들이 "너네들 BL은 잘만 보잖아?" 소리 들으니까 BL 꼬리자르기 하는거임 ㅋㅋㅋ 근데 그것도 BL 끊으라는 애들하고 포기못하는 애들하고 내분나더만
이름없음 2021/12/04 17:15:01 ID : o2NwMrs7dO3
중용을 지키려고 남초판 여초판 둘 다 동시에 있어봤는데 적당히 중간이 지켜지는 게 아니라 둘 다 토악질 나와서 동시에 그만뒀잖니... 요즘은 몸 담을 곳이 없어 어딜 가도 지옥임 지옥
이름없음 2021/12/16 13:53:03 ID : 02qY5RyE3Dv
여캐는 이러면 안돼 저러면 안돼 제한 오지게 걸고 무말장키니 욕하면서 판 위축시켜 놓고 남캐는 왕가남이네 오메가버스네 거려도 암말 안해놓고선 이제와서 "남캐판 BL판은 온갖 빻은소재 문제의식 없이 쓴다", "남캐에 환장했냐 X 그만 빨아라" 손가락질 하는거 대체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
이름없음 2021/12/16 16:20:44 ID : Akk8lu62Ny7
나도 여기에 한 마디 얹고 가는데 좀 자유롭게 덕질하고 싶어... 105 말처럼 어딜 가도 진짜 지옥이 따로 없어
이름없음 2021/12/16 16:38:45 ID : dxvg5gnTPik
남초나 여초나 둘 다 캐 견제질이랑 극성빠, 이성 캐릭터한테 열폭해서 까내리는 건 똑같음ㅋㅋㅋ 둘 다 다를 게 없는데 남초는 여초 욕하고 여초는 남초 욕하더라..결국 둘 다 이기적이고 욕심만 가득한 거면서;;
이름없음 2021/12/16 17:39:59 ID : albhdWo3U2J
위에 다받는다 진짜 혐오의 온상지 그 자체임 미러링 미러링 하더니 진짜 초딩들이 니가 먼저네 나도할거네 이러면서 투닥대는거랑 하나도 안다름 여초 검열질이랑 고무줄마냥 늘어나는 여혐기준에 질려서 남초갔더니 여기는 고무줄마냥 늘어나는 게이기준ㅋㅋㅋ아따 남캐나오는거 실드치면 죄다 ㅍㅁ랑게요? 여혐아닌 여캐는 어딨고 씹게이상 아닌 남캐는 어딨냐? 덕질좀 편하게하자 오타쿠들아.... 그냥 머리끝까지 혐오에 미쳐서 서로가 좋아하는거를 아묻따 까내리려는걸로밖에 안보인다고
이름없음 2021/12/16 17:45:25 ID : 3U59bh9hbCl
몇년전엔 피씨충이 피씨 들이대면서 음침하게 캐혐,취좆 하는게 유행이더니 요새는 또 대놓고 캐혐취좆하는게 는것같음.. 그리고 진짜 전염병 때문인지 투디 덕질판인데 쓰리디 파던 애들이 와서 굿즈 플미나 외모 품평하는 등등 판 자체도 너무바뀌었고.. 그래서 혼자 덕질한지 꽤 됐음
이름없음 2021/12/16 18:15:23 ID : dxvg5gnTPik
최근에 올라왔던 ㅇㅅ 팬덤 까스레도 그렇고 ㄹㅇ 혐오가 판을 침 인생 왜그렇게 피곤하게 살지ㅋㅋㅋ지네가 혐오하는 요소한테 조금이라도 좋은 말 해주면 근데 뭐뭐가 좀~이러면서 1도 안 궁금한 지 혐오의견 드러냄ㅋㅋㅋ
이름없음 2021/12/16 20:02:20 ID : eZio7xTWi2q
여혐이라고 욕할 거면 빨지 말고 욕만 할 것이지 여혐이라고 패면서 아득바득 작품에 붙어있는 이유가 뭐임?? 그냥 여성서사나 빨러 꺼져;;
이름없음 2021/12/17 02:59:04 ID : ttio6jdBff9
좀 딴소리 같지만 ㄷㅇ웹툰이 카ㅋㅇ페이지랑 합쳐지고 나서부터 너무 좆같다 안 그러다가 갑자기 로판물이 우수수 쏟아지듯 나오더니 댓글창에 다가 "그남들" "미러링"이 어쩌구 부들댈거 생각하니 기분이 좋다는 댓글이 베스트에 올라있음 거기다 지적하면 미러링 웹툰인거 모르고 보냐고 그남은 굳이 보지말라면서 욕이 주구장창 달리는거 ㅋㅋㅋㅋㅋ 원래 ㄷ음에 있던 웹툰 보던 애들은 과몰입 금지 라거나, 화 내용에 따라 개인적인 감상평 적었었는데 요즘 댓글창보면 존나 빡쳐서 안 들여다보게 됨
이름없음 2021/12/17 10:42:36 ID : mspbA3WrzdX
여캐라고 다 좋아하는 거 아닌데요;; 남캐러가 남캐라고 다 좋아하는 거 아니듯, 여캐러라고 모든 여캐 좋다고 쫍쫍 빠는 거 아니야 ㅄ들아 ~~한 여캐 싫어요 하면 그럼 ~~한 남캐는 좋다는 거임? 남캐충! 똥꼬충 ㅇㅈㄹ 내가 싫어하는 요소있으면 여캐든 남캐든 싫어함
이름없음 2021/12/17 21:13:24 ID : ZirxO01hask
여초는 텃세랑 편가르기 존나 심함 여기서는 무조건 여캐 하나 집고 시작해야함...남캐도 내맘대로 못파 내 취향은 진짜 오빠 믿지? 오빠 쎄다? 이러면서 다 패는 무대포남인데 얘들은 그런 캐 파면 명예한* 이라 욕먹음 무조건 얌전하고 조신하고 절대 여자한테 시비걸지 않는 애 좋아해야함 답답해 뒤짐 그렇다고 남초는 쿨하냐? 아님 얘들은 존나 찌질함 여캐를 칭찬은 하는데 너무 여캐만 칭찬하고 와 쎈여캐 좋다 이러면 무조건 페미로 몰아감...그리고 심한 애들은 칭찬할때 가슴이랑 섹ㅅ가 안나오는게 없음 쓸데없이 정도 이상으로 여캐 단속에 선을 씨게 넘음
이름없음 2021/12/17 23:18:47 ID : AY1g6pe5cE2
왜이리 중간이 없지...
이름없음 2021/12/17 23:57:46 ID : sjimFhaoGq5
왜냐하면 우리나라 인터넷 커뮤니티 중에서 중립을 유지하는 곳이 없거든 무조건 여초거나 남초거나 둘 중 하나임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목표로 만들었어도 결국 시간이 흐르면 한쪽이 우위를 차지해서 커뮤니티 분위기를 바꿔놓음 커뮤니티 흐름에 맞지 않는 말을 꺼내는 순간 '어? 분위기 파악 못하고 다수의 의견에 반박을 해? 한/남(혹은 p싸/개) 새끼야 포밍시도 하지 말고 본진으로 꺼져ㅗ' 라면서 뒤지게 쳐맞고 쫒겨남
이름없음 2021/12/18 07:50:35 ID : 7y6qpfe42JS
환장하겠네 이래서 덕질은 혼자 하는게 나아
이름없음 2021/12/29 08:43:50 ID : mspbA3WrzdX
씨발~ 올캐러버충들 한대씩 줘패고싶음 대놓고 캐혐이나 취좆하는 것도 아니고 빙빙돌려서 불호라 말하니 걍 탈덕하는게 안낫겠냐 이거 왜 파냐 이딴 소리 하고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 걍 평범한 올캐러는 자기 좋을대로 캐릭터 덕질하는데 저새끼들은 왜 남 덕질에 일해라절해라 임? 옛날엔 a는 그닥 안좋아해용. 보여주지만마세용 하면 앗넹 했는데 요즘은 만나는 오타쿠들마다 하나같이 ㅈㄴ나약해진 주제에 오지라퍼 참견쟁이 임 왜 a 싫어하냐 부터 해서 a를 좋아하게 만드려고 별 지랄 하더라
이름없음 2022/01/08 08:20:33 ID : 6jgZbcnCqkp
나 있는 hl판 여캐 견제 오지고 견제하는 여캐 어떻게든 다른 남캐랑 엮어서 잔반처리하려고 하는 거 진짜 짜증나네 지가 뭐라고 남 2차 연성에 이래라 저래라임? 내가 파는 컾링은 절대 이어질 수 없고 지가 파는 컾링이랑 잔반처리컾링은 가능성이 있댄다 지가 파는 컾링 중 여캐는 이미 다른 남캐랑 공컾인데ㅋㅋ 원작에서 떡밥 주는 걸로만 파야 하면 임자있는 여캐랑 다른 남캐 파는 것보다 열린 결말로 끝난 내 컾링이 더 가능성있지 시발롬아!!!!
이름없음 2022/01/08 08:39:00 ID : xvdxA7vxCnU
제대로 된 캐해보다 자기가 좋아하는 방식대로 망상 끼워서 연성하는 극불호
이름없음 2022/01/09 09:00:08 ID : 79a7f8647y5
지 마음에 안들면 적폐캐해라고 지랄하는 애들 싫어 옛날엔 2차에 그런거 신경 안썼는데
이름없음 2022/01/09 09:26:26 ID : zcKZba1eNs7
적폐든 드림이든 수위든 뭐든 그냥 남 파는거 신경 쓰지말고 자기 팔거나 파자. 이성애 동성애 양성애 무성애 뭐로 파든 그게 빻았니 뭐니 하며 취향 존중 안하는거 싫음. 취존 그렇게 어렵지 않아 자기가 보고싶은 cp명이나 캐릭터명 쳤다가 다른거 나오거나 보기싫은거 나오면 걍 스크롤 내리고 안 누르면 됨. 그냥 네가 안보면 되는거라고. 자기가 안 보면 되는 것을 작가님이나 다른 팬덤이나 커뮤러 후려치면서 욕하는게 말이되나? 제일 화나는게 악성 HL 여캐 팬덤이랑 자기가 좋아하는 OR 자기가 만든 여캐만 사랑하는 여캐러버. OR 피씨 사상 강요하는 사람 그리고 비엘 견제, 같은 장르 or 같은 커뮤내 헤테로 여캐 견제, 지엘여캐 트로피화 좀 하지마라. 여캐한테 이입하지 말았으면 좋겠네.
이름없음 2022/01/10 18:53:32 ID : 61virwGsnU7
싫으면 보질 마ㅋㅋㅋ 왜 굳이 취향 안 맞는데 들어와서 싫어하고 욕하는지 모르겠네 걍 각자 바운더리 안에서 파자고 좀 안 그래도 마이너라 서러운데 취좆질 쌉오져
이름없음 2022/01/10 20:24:05 ID : hxSK5gpe1u5
같은 작품이나 캐릭터를 파게 되면, 익명성으로 가러져서 서로 모르는 상대니까 상호존중이 필요한데, 곁으로는 상호존중을 해줘도, 달리 보면 서로가 상대한테 먼저 숙이라든가 내가 옳고 상대는 틀렸단 전제로 밀어붙이게 되는 덕후 교류로 가니까 플텍게로 교류하는 상대를 욕하는 식이 된 건가 해
이름없음 2022/02/04 00:37:05 ID : JQtwINxPjxQ
덕질 존나 현타와 최애캐랑 애정캐들 짤 많이그리는데 타싸에 내 연성짤 돌아다닐때마다 극성향인 양쪽에서 내 짤들 가지고 진짜 온갖 욕 다하는거 보이면 그냥 다관두고싶음 시발... 아니 그래 뭐 나 안보이는데서 날 씹고뜯고맛보고 하는거야 내가 안보면 그만인데 굳이 또 누가 알려줌ㅋㅋㅋ아 알려주지 말라고요ㅋㅋㅋㅋㅋ 그걸 알려준다고 내가 가서 뭐라함 가면 또 간걸로 애미뒤진 싸개년 왔노 이럴거고 또 딴데선 명예어쩌고 흉자 편견범벅~ 빻은 그림이라고 좆같다고 할거고 그냥 계폭하고 비공개로 올려서 나혼자 보는게 내 마음이 편해지는 방법이 아닐까
이름없음 2022/02/04 08:20:17 ID : lBcE8o3RA3X
아니 무슨 개나 소나 다 여혐이라 우기는 것들이 제일 짜증나 ㅅㅂ 제발 남의 덕질 고나리질 할 시간 지 덕질이나 열심히 해
이름없음 2022/02/04 10:18:57 ID : k7e5gpglzVa
캐릭터한테 자아의탁하는 과몰입오타쿠 왜 이렇게 늘어났냐? 과몰입을 넘어서 자아의탁하고 있는 새끼들 존나 보여. 고작 단순한 불호의견에도 버튼 눌리는게 이거 때문인듯
이름없음 2022/02/04 11:44:27 ID : aoE8mNzeZfX
진짜 옛날엔 견제가 아주 없진 않았지만 적어도 취존합시다 취좆말고~ 이러고 다녔었는데 요새 투디판은 그냥 쌈판임
이름없음 2022/02/04 19:31:47 ID : 6kpWqnO9zeZ
투디판은 대체 뭐가 문제냐 허구한날 서로 적폐 캐해라고 저격하고 난리남. 헤이트 연성 하는거 아니면 걍 냅둬. 어차피 공식 아닌 이상 다 적폐캐해 아니냐고
이름없음 2022/02/05 03:05:49 ID : IIK5e3Vanu6
싸불로 뉴비 죽이기좀 그만해라... 말좀 곱게하라고 이 미친년놈들아... 금손이 잘못했으면 좀 부드럽게 말해 남초에선 ㅁㅁ좌 지랄났다! 이지랄하고 여초에서는 워친. 대갈빡1남같은 미친련아~ 이러는데 금손이 참 예쁘게 대응하겠네요
이름없음 2022/02/11 05:21:22 ID : gY8qnQtvwmk
왜 중간이 없냐 커뮤니티들 극과극 성향이라서 갈 데가 없음
이름없음 2022/02/11 10:19:19 ID : dyIK7thdWlD
나는 여캐팬덤들이 너무 씹극혐임. 그년들 로판에서도 즈그 여캐한테 자아의탁하면서 여혐과 여적여 일삼고, 머리채잡고 쥐어패고 다니는데 여캐 비중이 많이 없는 소년만화나 비엘장르에도 쳐 기어나와서 여캐 쓰임새가 이러니까 여혐이다 여혐염불을 외우고다님. 하다하다 웃겼던게 하이큐에서 니시노야 다나카 타케도라가 시미즈 좋아하는 거로도 여혐이라고 ㅈㄹ하고 다님. 걔들이 시미즈한테 하는 행동이 약간 아이돌빠는 빠돌이 같은 느낌이라 부담스러울수도 있다 뭐 거기까지는 이해를 하겠는데 다나카하고 시미즈하고 결혼했다고 쌍욕 퍼붓고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여캐충들땜에 환멸남. 그렇게 여캐서사빨고 싶으면 지엘로 가던가 럽라나 뱅드림이나 볼것이지 왜 여캐비중 많지도 않은 곳에 꾸역꾸역 쳐와서 여혐염불외우고 다니냐고 기분잡치게
이름없음 2022/02/11 11:01:23 ID : zU1zTQk4K0t
특정작품들 보다보면 캐혐조장 엄청심햌ㅋㅋㅋㅋㅋㅋ 예를 들자면 모 캐릭터가 어딘가 좀 모자라게 행동하거나 스토리전개중에 답답한짓함 or 원작 스포올라옴 ------> 그 캐가 노력해서 쌓아올린 것들이나 이뤄놓은것들 그냥 그런일 없었던 일로 조작하고 무조건 무능하고 하는거없는 캐릭터로 몰아감 이런식으로 원작을 본건 맞는지 의문이 들만큼 캐릭터 머리채잡고 패대는데 진짜 보기에 안좋음ㅇ 그 캐릭터 좋아하는 덕들이 화내도 안들리는척함 진짜ㅋㅋㅋㅋㅋㅋㅋ 저런식으로 캐혐조장 올라올때마다 꼴보기 싫다
이름없음 2022/02/11 23:54:54 ID : 6kpWqnO9zeZ
덕질 하는 곳에서 기싸움, 견제질 하는거 볼때마다 웃김 그것만 안 해도 덜 싸울텐데
이름없음 2022/02/22 21:20:31 ID : albhdWo3U2J
자신이 파는 작품에 자아의탁좀 하지 마라 그런새끼 존나많아 자기가 좋아하는 작품,속해있는 팬덤 잘되는게 곧 자기의 격이 높아지는거라 생각하고 작품의 흥망성쇠가 본인의 일인것마냥 구는 애들 그래서 요즘 내로남불 취좆 존나많아진건가 싶음 사실 하나하나 따져보면 서브컬쳐 작품이란게 거기서 거기 도찐개찐이고 떳떳하지 못한 구석 한두개씩은 있으면서 다른작품 파는 사람 데려다 니네작품은 이러이러하니까 개빻았다 이시국에 그걸 왜봐??왜해?? 하고 내려치고 조돌하려함 그리고 그런요소없는 우리작품은 갓갓^^그걸하는 나는 클린하고 올바른사람^^ 같은 딸딸이 치는사람 많아진거같음 남들이 그치만 니네도 ㅇㅇ한 사건이 요소가 하고 반박하면 어 그래도 ㅁㅁ보단 나아~ 하고 책임회피함 사회가 사람이 그렇게 딱딱 잘라서 설명되는게 아닌데 꼴랑 좋아하는 작품 가지고 확대해석으로 사람 재단하고 멋대로 평가절하하면서 본인에겐 한없이 너그러워지는 오타쿠들 개많음 방구석에 쳐박혀서 게임하고 애니만 쳐보니까 그런가? ㅋㅋ 어짜피 욕망으로 돌아가는 시장인데 클린한척 하는건 상관없는데 남에게 강요좀 안하면 안되냐 보면 지가 뭔 사회운동가라도 되는것마냥 깨어있는 시늉은 하는데 그런새끼가 한다는게 꼴랑 게임에 현질하고 만화책,굿즈 사모으기 이딴거라는게 걍....존나웃기다 그냥 남자여자 할것없이 다 욕망에 미쳐서 예!!다 벗기고!!맛만 좋으면 그만!!! 하던 그시절이 차라리 나았음 애초에 그게 서브컬쳐의 본질이라고
이름없음 2022/02/22 23:41:38 ID : o6i7bClxu9s
지들 애미애비도 쎅1스에 온갖 야한짓 해서 태어난 새끼들 주제에 야한것만 보면 발작하고 나쁜걸로 몰아가는 애들은 지능이 낮은 걸까 그리고 00년대부터 유구하게 이어져온 전통이지만 종이인간의 성관계 포지션이 안맞다는 이유로 다른 사람 조롱하고 미워하고 자기만 옳다고 남은 반드시 틀렸다고 우기는 년들 ㅋㅋㅋ 요즘은 트위터에 대놓고 자기가 옳다는 식으로 뭉뚱그려서 밈처럼 쓰이고 그러던데 한심함 사고가 유연하질 못해서 남도 맞고 자기도 맞을 수 있는 영역이란 생각을 못하고 남이 맞으면 내가 틀렸다는 생각에 부들부들대고 꼭 자기만 옳아야하는 꽉 막힌 찐따년들임
이름없음 2022/02/22 23:58:02 ID : 3u1cnBgpe0o
스레주 너 나냐 ㅋ 내가 이런 분위기를 16년도 여름쯤에 느끼고 트위터 뜨고 지금은 거의 탈덕한 상태인데.. 제발 좀 제3자가 보기엔 똑같이 기분나쁜 씹덕 오타쿠니까 빻장르 클린장르 이딴지랄하면서 나누지마... 남들이 재밌게 보는건 혐오니 빻았니 존나 패면서 자기가 보는거 까이면 관대해지는 애들 있는데 존나 내로남불이야 그거 안그래도 완결나서 팬도 한줌밖에 안남았는데 거의 대부분이 저사상에 물든거보고 정떨어졌음. 이제는 트위터하는 오타쿠 출신이면 내가 그냥 피한다...사람 자체가 예민하고 피곤해서 엮이기 싫어
이름없음 2022/02/23 00:15:33 ID : kpRu1h9a5Va
NL 성인미자 창작물은 ㅈㄴ쥐잡듯이 패면서 비엘 성인미자나 지엘 성인미자는 좋다고 팜 비엘지엘 성인미자나 NL성인미자나 성별만 다를 뿐이지 성인미자인건 똑같은데ㅋㅋㅋㅋㅋ뭐 NL성인미자 창작물때문에 현실 성인미자가 생기는 거라고 지랄지랄하던데 그럼 동성컾 성인미자는? 성인미자말고 다른 것도 똑같음 남캐가 여캐를 때리는 창작물을 올리면 현실에 이런 범죄가 얼마나 많은데 어쩌구~ 그러면서 여캐가 남캐를 때리는 창작물이나 여캐가 여캐를,남캐가 남캐를 때리는 창작물은 암말도 안함
이름없음 2022/02/23 00:25:09 ID : 7ak63VcMkoG
ㄹㅇ 같은 성인미자 조합인데 어떤건 오지게 패고 또 어떤건 ㅈㄴ 관대하고 기준이 엿장수 마음대로인게 제일 어이없음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2/02/23 12:25:14 ID : dyIK7thdWlD
ㄹㅇ 요즘 왤케 견제질 심하냐? 특히 비엘장르 와서 여캐비중 늘려달라 여캐서사 달라 징징징 하는거 겜에서도 남캐들 벗은거엔 환장하는 주제에 여캐가 노출도 있는 옷입으면 ㅊㄴ라고 검열하는거 누가 지엘와서 남캐비중 늘려달라고 ㅈㄹ하디? 니들만 그래요~ 그러면서 그게 무슨 완장인거 마냥 나대고 다녀ㅋㅋㅋㅋㅋㅋㅋㅋ 니들도 그래봤자 씹덕이면서 겁나 깨끗한척 하지마라
이름없음 2022/03/27 16:53:10 ID : aoE8mNzeZfX
여캐가 남캐랑 이어지는거 싫다고 멀쩡한 다른 여캐랑 이어달라고 지랄하던데 얘넨 뭐가 문제냐
이름없음 2022/03/27 16:55:28 ID : ak9tfSGq1Ba
한 2019년경부터 혼덕질 하고있는 인간인데...점점 심해지는구나...ㅠ 역시 sns는 복귀할 생각 말아야겠다 살벌해
이름없음 2022/03/27 18:29:11 ID : DthdXwJTPbc
캐릭터 견제하려고 캐해 좆같이 하는 년이 뭔ㅋㅋ틀린말은 아니잖아요~부정적인뜻 아닌데요? 전혀 맞지도 않은 딱봐도 견제용 캐해하는거 누가 모를거 같음? 니 최애새끼나 챙기세요. 니 최애가 밀린다고 메이저 캐릭터한테 ㅈ같은 캐해붙이면서 쿨한척하면 누가 암요 암요~할거 같음? 딱 니같은 애들이나 시녀짓해주겠지. 무덤덤하지만 남들을 위해 생각해주고 우려해주는 캐릭터를 어떻게 봐서 냉혈하고 야비한 캐릭터라고 캐해를 해ㅋㅋㅋ그게 부정적인 캐해가 아니라고? 바나나보고 새콤한 과일이라고 지랄하길래 ㅈ같다하면 부정적인 해석 아닌데 왤케 예민하냐고 징징댈꺼임? 딱봐도 틀린 캐해하는데 견제용 지랄이 아니라고 생각할거같음?
이름없음 2022/03/28 01:09:40 ID : aoE8mNzeZfX
자가 검열하면서 덕질하는거 이정도까지 할 일인가 싶을때 많음 지가 파는거 얘기할때마다 꼭 앞에 "내 장르는 이래이래서 빻았고 저게 이상하고 이게 역겨운데~ " 이걸로 시작해야함 ㅅㅂ 저거 앞에 꼭 말해야 덕질이 돼는 지경에 이르렀다니 투디판 존나 싫다
이름없음 2022/03/28 11:41:06 ID : 1iknyGq2MmN
최애가 빻장에 갇혔어요 좀 하지마 오타쿠라면 빻장까지 품어주는 오타쿠가 되란말이다
이름없음 2022/03/28 15:51:35 ID : 59jyZinPeJS
나도 혼덕질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2/03/28 17:42:05 ID : cFfRxyHB862
여캐 노출 너무 심한 건 나도 별로임... 근데 여캐 노출가지고 계속 검열질하면 그게 결국 덕질판 전체 분위기를 검열하는 분위기로 만들고 결국은 자기가 좋아하는 소재도 똑같이 검열 당하게 될텐데 그런 생각은 못하나? 여캐 노출이 성삼품화이듯이 남캐노출도 똑같이 성상품화임
이름없음 2022/03/28 18:01:12 ID : yJRzVcE1bfW
캐혐이야 옛날부터 있으면서 유구하게 욕먹던 요소라 말할 필요조차 없고 여캐 노출 좋아하는 여자 남캐 노출 좋아하는 남자 사실상 묻어버리는거 은근 짜증남 미처 생각을 못했다 정도는 아무래도 좋은데 정치적 레즈니 언니 다죽여니 하던 애들이 전자만 나타나면 인지부조화 일으켜서 쟤는 남자일거다 사회의 여혐때문에 지 취향도 잊은거다 이런 식이던데 그냥 취향일 뿐임 내 경우엔 범성애자라 그런 부분도 있어서 더 많이 짜증난다......
이름없음 2022/04/06 13:55:51 ID : 6oY1fRvilzU
쓸디 파는사람들 유입되서 넘어온건진 모르겠는데 유사라는 단어 쓰는거 별로임 네임리스,이입,비이입 등등 드림이라는 용어 있었는데 굳이 유사 드림 나누고 구분하는거 싫다
이름없음 2022/04/06 13:59:00 ID : 6oY1fRvilzU
요즘 취좆도 심해짐 지가 보기 싫으면 차단하든 안보고 넘어가면되는걸 굳이 극혐이라하면서 싸불하고 혼못죽대면서 공유해대는 문화 생긴듯
이름없음 2022/04/06 14:05:28 ID : 9vAY3u8ktwK
아 실제도 아닌데 이렇게 비벼 먹든 저렇게 비벼먹든 뭔 요소가 나오든 냅둬라 투디판 진짜 노답이다 싶은게 이젠 계도를 하고 싶은건지 덕질을 하고 싶은건지 분간이 안 되는 수준이 이르렀음. 덕질을 하려면 자신과 덕질 작품, 캐의 클린함을 증명해야됨
이름없음 2022/04/22 03:25:54 ID : lzO4KY4NxWq
내가 총수를처파든총공을처파든 원작충이든아니든 논리버든 리버시블이든 최애중심이든올캐러든 서사합에치였든와꾸합에치였든 왜눈치봐야함 잡덕계에 오늘뭐보고 이컾잡았다쓰기만하면 인용다다닥붙는데 너무스트레스받고눈치보여ㅠ
이름없음 2022/04/22 03:27:40 ID : lzO4KY4NxWq
좋은거좋다고하는데 왜검열해야하는거임 ㅆㅂ.. 공계로야썰푼것도아니고 걍 진짜 남의덕질 남의성향인성 인생에 관심조 오오오오온나많지않음?? 내이름도모르면서시발
이름없음 2022/04/22 10:41:27 ID : dyIK7thdWlD
특히나 요즘 장르에 ㅄ같은 그 사상 찬양하는 애들이 지들 딱히 피해본 것도 없는데 작품에 와서 ㅈㄹ하는거 꼴보기 싫음. 겁나 사소하거나 잘 알지도 못하면서 여혐여혐거리는 것도 너무 빡치고 그런 식으로 검열하다보면 작품의 다양성도 줄어들을 뿐더러 지들끼리도 과하게 검열해대는 탓에 분열하고 그러더라. 욕은 정병마냥 해대면서 또 그걸 꾸역꾸역 쳐보러오고 막상 보면 여혐여혐 거리면서도 걔들 중에 8할이상은 남캐가 최애임.
이름없음 2022/04/22 13:03:34 ID : aoE8mNzeZfX
투디덕들 덕질보다 남 패는데 더 열정적임ㅋㅋㅋㅋㅋ 그 열정으로 덕질을 했으면 이 지랄 안났다
이름없음 2022/04/22 15:53:49 ID : xU0pO3xzXvx
ㅅㅂ 2015년에 그 사상 생긴뒤로 국내 동인판 너무 빡치게 변함... 남성향&야한거 좋아하고 자기들 생각에 동조 안해주면 범죄자 취급하는거 개짜증나 그사상 언제쯤 사라지냐
이름없음 2022/04/22 17:31:55 ID : Xz88mJRzO04
하 커플링뭐잡았다고만썼는데 비계인알 비계멘션달리는중 너무어이없음 씹덕들이 이정도로 고나리충인줄몰랏음. . . 이거 메이저라그런건지 팬덤애들이정병레전드인건지 모르겠다 메이저잡아본게 처음이라.. 이정도의 음침함 진심이냐 .. .
이름없음 2022/04/23 11:43:40 ID : TRyE5WnWlCj
ㄹㅇ 지들은 얼마나 깨끗하고 잘났다고 지들 사상이랑 안맞으면 단체로 우르르 몰려와서 싸불하고 다님? 정작 지들도 여캐 노출있는거 ㄹㄹ나오는거 잘만 보더만 지들은 되고 남은 안되는 내로남불정신 개쩔어
이름없음 2022/04/23 18:27:25 ID : xU0pO3xzXvx
내 말이ㅋㅋㅋ 게다가 이 행태를 지적하면 "미러링 한거다"라는 이상한 말 끌고오니까 대화가 더 안통함 자기가 그게 싫으면 혼자서 싫어하고 말던가 꼭 다른 사람들까지 끌어들여서 조리돌림을 해야만 속이 풀리나 싶네 투디, 영화, 드라마 등 할 것 없이 여캐 관련된것만 보면 눈에 쌍심지 키고 홍위병짓 하는 놈들때문에 덕질판 너무 팍팍해졌다ㅠㅠ 차피 창작물인데 저쪽에서 소위 말하는 "빻은거" 좋아해도 뭐가 문제라고;
이름없음 2022/04/23 20:30:51 ID : 0so3U2Gspff
비계 닉까고 말할 자신도 없으면 혼자 일기장에 쓰던가 스스로도 졸렬해 보이는거 아니까 치졸하게 눈치주는게 음습함
이름없음 2022/04/23 21:27:57 ID : Xz88mJRzO04
ㅇㅈㅇㅈ눈치주고싶은 그마음도 너무신기함 나랑 같이덕질할것도아닌데
이름없음 2022/04/26 11:56:27 ID : aoE8mNzeZfX
솔직히 덕질이 하고싶은건지 덕질을 이유로 다른사람을 패고싶은건지 모르겠음
이름없음 2022/04/26 12:49:10 ID : wK7wLfcHyIE
캐릭터 비하하고 욕하는 거 진짜 짜증나 나 ㅋㅎㅋ 좋아하는데 왜 욕하냐고
이름없음 2022/04/26 12:50:16 ID : bxwtxWjio7y
➖ 삭제된 레스입니다
이름없음 2022/04/29 19:10:44 ID : oL89tclbjy3
적폐캐해라는 단어를 없애야함... 지들 취좆당하면 나랑 반응 똑같이 할 거면서ㅋㅋㅋㅋ그 짓 하면서 욕 먹는 게 싫으면 평생 플텍에서만 살던가. 판존잘들이 저러니까 노답이네.. 나는 비인으로 끝났지만 존나 대놓고 공계로 니컾링 와꾸합이네 어쩌네.. 이게뭐임?? 5명정도가 한사람 싸불해대는 꼴이 조금 웃겼음.. 캐혐작작좀했으면... 안그래도 ㅈ마이너라 울거같은데 안그래도 한줌판 니들이 더 망치고 있는 거 같음.. 그러면서 지들 컾링도 존나 적폐로 먹던데
이름없음 2022/04/29 19:46:52 ID : mspbA3WrzdX
트위터 비계인알, 멘션, 알티마음을 다 막아버려야 됨
이름없음 2022/04/29 23:55:22 ID : mMi1eK6i8nW
아니 패션으로 여캐 좋아하는척 해야되는게 존나 어이없네 2D에서 인권 어쩌고좀 부르짖지 마세요 도라이임???????
이름없음 2022/05/16 11:00:24 ID : Gnwk1bfPcq4
이것도 그냥 내 추억보정 때문에 그런 걸 수 있긴 한데 솔직히 덕질하기엔 2016년 이전이 좋았어 그땐 취좆이 일상화된 시기라 싫어하는 캐 목뎅겅합성짤 피눈물짤 이런거 만들어서 뿌리는 인간들이 온갖곳에 있던 시기긴 했는데 그땐 적어도 싫어하면 그냥 좆같다고 직설적으로 뱉었지 도덕적으로 올바르지 못하다고 프레임 씌워서 논리적인 척 취좆 정당화하진 않았음 그땐 그냥 누가 봐도 바득바득 우기는거였는데 지금은 선동질을 하니까 유치하지는 않아졌지만 대신 그만큼 악의적이고 음습해짐
이름없음 2022/05/16 13:00:57 ID : eZjyZa5U3Qm
ㄹㅇ 그때도 취좆하는 애들이 있긴 했지만, 적어도 물밑이나 음지에서 그랬지 요즘처럼 대놓고 혐질은 아니었음... 요즘처럼 도덕적 우위에 서있단 느낌으로 지랄하는 건 아니어서 그래도 어느정도 무시가 가능했는데 요즘은 그냥 대혐질, 대취좆의 시대임
이름없음 2022/05/16 13:14:01 ID : Gnwk1bfPcq4
아 생각해보니까 내가 말한 캐한테 빨간칠해놓고 목뎅강합성하고 그러는건 2010년 전후쯤 되는... 더 이전세대구나 아무튼 2014~15년대쯤이 진짜 제일 좋긴 했음 애초에 씹덕에 왜 도덕이라는 잣대를 들이대는지 이해가 안 됨... 물론 페도 이런 건 진짜 좀 그렇긴 한데...... 이거 다른 데 가서 말하면 두들겨처맞는말이긴 하지만 나는 현실에 피해를 주지 않는다는 전제가 있다면, 가공의 로리쇼타캐들 보고 지혼자 방안에 처박혀서 혼자 성욕 해소하는 건 이해할수있음. 어쨌든 도덕은 현실의 이야기인데, 가상의 것을 갖고 지랄해대는건 진짜 납득이 안 돼. 왜 서로서로 불편하게 하려고 하지? 서로 좋으려고 하는 거잖아. 요즘 덕질판 진짜 못살겠어.
이름없음 2022/05/16 13:18:57 ID : pQty7wK59hb
난 로리 페도 으 역겨워 이러는 것도 반쯤 장난으로 해 현실 어린이한테 피해를 주는 거도 아니고 인터넷에서 혼자 하악질하는 걸 범죄라고 할수도 없잖음? 그런데 현실 어린이에게 손을 댄 거 마냥 경기를 일으키면서 미친 범죄자 새끼! 이러는 거 이해 안간다. 물론 현실 범죄로 발전하면 얘기가 달라지지만 아 난 볼륨감 있는 여캐 좋아함ㅇㅇ 로리캐는 그냥 귀여운거 보려고 보고
이름없음 2022/05/16 13:42:32 ID : Gnwk1bfPcq4
투디인권이 문제다 내가 좋아하는 게임은 고등학생 캐들이 중심으로 나오는데(웬만한 씹덕겜이 다 그렇듯이) 교복입고 이러쿵저러쿵 하는 짤을 성인인 내가 못 본다는 사실이 어이가 없다
이름없음 2022/05/16 13:52:23 ID : BgrtfQts2nz
.
이름없음 2022/06/09 01:54:06 ID : ba8rwK3VcNB
공감.... 트위터에서 지 취향 아니면 넘어가지 븅신새끼들이 뭐만 하면 리트윗하고 웃기다고 욕하고 그러는 거 내가 그 글 주인 아닌데도 인상 찌푸려지더라. 재미도 없고... 차단 기능은 뭐에 쓰려고 놔둔 건지. 그래놓고 지가 좋아하는 거 욕먹으면 열불내는게 진짜 웃긴 꼴인 듯
이름없음 2022/11/26 00:40:42 ID : tdA5aq7z9eH
2014년이 최전성기였지... 아무도 불편하지 않았던 시절...
이름없음 2022/11/26 13:57:40 ID : XxPeILamk8j
트위터 인알기능 생기고 더심해진듯 예전에는 취좆하려면 따로 트윗을 쓰던가 아님 연성러한테 멘션공격 직접 갈기는 정도였는데 요즘은 인알로 길가다가 침뱉은듯이 취좆 뱉고 가는게 일상화임
이름없음 2022/11/26 15:35:24 ID : A41A0mq0lcs
뭣이 그렇게 불편한 게 많아 다들;;
이름없음 2022/11/26 17:34:46 ID : Vbu65e7utBy
ㄹㅇㄹㅇ 요즘은 옛날에 비해 노빠꾸로 무례해진 사람들 되게 많아짐 특히 트위터는 인용 알티 트윗들 보여주는 기능 생긴것도 그렇고 어느 순간부터 덕후판에 병신계? 라는 문화 생겨서 아무한테나 무례하게 구는 이상한 쿨병 걸린 유저들이 부쩍 늘어남 이것들 때문에 거기는 저런 취좆 공격 더 심해졌어
이름없음 2022/11/29 18:55:22 ID : dQljs789wIL
덕질에서 도덕적 우월감 얻을려고 지랄하는 거 진짜 세상 같잖음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3/02/17 17:14:27 ID : TQq1xDy1A2L
진짜 이럴거면 오이깎기 굇수 시절로 회귀해라 ㄹㅇ
이름없음 2023/02/17 19:11:47 ID : lbfPhgjhdPb
.
이름없음 2023/02/17 19:19:20 ID : 3u1cnBgpe0o
서로 취향이 빻았니 어쩌니 대놓고 취좆에 남한테 신경 존나게 쓰는거보면 덕질판 발떼길 잘했다는 생각밖에 안듦
이름없음 2023/02/17 19:58:24 ID : lu1iqrxPg6q
빻았니 뭐니 시발 투디 좀 파겠다는데 뭐가 문제? 니네도 절구로 다 빻아버릴까보다; 싫으면 입이라도 다물고 있자 망할 트위터 새끼들
이름없음 2023/02/17 20:01:32 ID : a001g5e2HBg
그놈의 여캐 인권ㅅㅂㅋㅋㅋㅋㅋㅋ투디에 인권이 어딨음 그냥 지 입맛에 맞는대로 파는거지
이름없음 2023/02/18 00:49:39 ID : vg2JWjjs1a8
요즘은 캐혐을 진지하게 하는 사람이 있어서 싫더라 진짜 요즘 덕질계 왜이러는지 모르겠음...
이름없음 2023/02/18 01:12:22 ID : ArvAZbbeLf9
연성에다가 인용 싸불 혼못죽 ㅇㅈㄹ 좀 하지 마 ㅅㅂ 몇몇 취좆러들은 인장까지 외웠음 내가 HL 극성여캐충이랑 HL 극성드림충들 계속 연성에다가 취좆싸불하면 니들 파는 씹탑들 모브 오지상한테 오른쪽 되는 연성 올릴 거임
이름없음 2023/02/18 07:42:03 ID : wsqqo3Wja9u
장르 행사열면 그레이존 운운하면서 행사 터뜨리는 새끼들 때문에 요즘은 온리전 많이 안열고 교류회 연다는데 실화냐?ㅋㅋ심지어 교류회도 연성러들끼리 하는거라 왜 소비러는 안껴주냐고 지랄하는 애들 있다던데 아주 동인판 다 죽여라 죽여
이름없음 2023/02/18 09:59:46 ID : nRBdQoHzUZb
그리고 헤테로컾 음습하게 폄하하는거 확 늘어난듯 AB는 남캐가 데폭가폭남이고 데포가 빻았네 관계가 바르지 못하네 하고 욕하면서 정작 그 남캐가 공으로 나오는 비엘에 폭력요소 잘만 섞어 먹던데 그냥 그 헤테로컾 견제하고싶은건데 싫다고하면 여캐배제충 될까봐 방패 세워가면서 배제하는걸로 밖에 안보임
이름없음 2023/02/18 14:23:40 ID : aoE8mNzeZfX
투디판에 오래 있을수록 같은 오타쿠들한테 질림. 허구한날 내로남불 싸불하는 애들이 도덕적인척 하는거 보면 어이없어
이름없음 2023/02/18 14:42:00 ID : rxRA1yIGnA0
옛날보단 빡빡해진건 팩트같음 아무리 덕질흐름도 시대에 따라 달라진다지만 옛날보다 더 보수적으로 변해버린게 아쉬움(정치적으로 말고 그냥 일반적인 의미로) ㅅㅂ 성인되면 덕질하기 더 쉬울 줄 알았지 ㅅㅂㅅㅂ
이름없음 2023/02/18 16:50:35 ID : 5VbBdRxu9wG
여캐 노출 - 빻음, 창녀같음, 이럼 옷 현실에 없음, 가슴이 너무 큼, ㅂㄹ가슴임 떡대남캐 노출 - 가슴 엄청크다 하악하악 엉덩이 만지고싶네요 아방수 처연수 남캐 노출 - 적폐연성 ㅉㅉ, 캐붕이에요 빼애애액 ?????
이름없음 2023/02/18 18:04:28 ID : q2E8i3BbDxV
자기가 싫은걸 아싸리 싫다고 인정을 못해서 자꾸 저건 틀린거라고 말하고 싶어함 보기싫은 걸 싸불하기 위해 그걸 위한 구색 만들기에 집중하는데 진짜 자기가 정의라고 생각하는 애들이 더 악질인 것 같애..
이름없음 2023/02/18 19:29:29 ID : Co6i03xzWpg
ㅇㄱㄹㅇ... 아니 예전엔... 온리전 교류전 활발하게 열고 소통도 잘하고 이거 좋네요 저거 좋네요 잘만 퍼먹고 살았음서 언제부터인가 갑자기 개빻았네 어쩌네 하면서 매장시켜버리는거 한순간이더라... 소재 자체에 불쾌감을 느낄순 있지 사바사니까...그럴 순 있는데 거기에 그려진 캐릭터의 인권을 왜 지가 신경씀??? 걔네가 사람이냐 종이인형이지? 지는 뭐 종이인형한테 보험들어주니? 보기 싫으면 그냥 길가에 개똥보듯이 지나가면 될것이지 그걸 굳이굳이 밟아서 욕하고 싸불하고 난리야... 나 제일 이해 안가는건 그거임... 여캐를 여리여리샤방샤방핑크공주섹시보스로 그리면 코르셋이니 여성인권떨어진다 소리하는거... 그거는 ㅅㅂ그거는 그런 그림을 보고 그대로 사상 틀어박혀서 여자는 이래야해~하고 ㅈㄹ하는 사람이 이상한거고... 내가 좋아서 그렇게 그리겠다는데 감놔라 배놔라 말이 많아 여캐는 다양성을 강조하는 놈들이 뭐? 180 이하는 남자 취급 안함? 장발치마 코르셋?? ㅋㅋㅋ웃겨 아냐 안 웃겨
이름없음 2023/02/18 20:42:59 ID : fQspe581bdA
캐디 화려하고 샤방샤방한 여캐or상냥하고 남 돌봐주는 여캐 ㅇㅎ ㅋㄹㅅ이라고 까는애들 특 : 정작 똑같이 캐디 화려하거나 상냥하고 남 돌봐주는 남캐 나오면 코르셋남 조신남 마망 이러면서 엄청 좋아함
이름없음 2023/02/19 00:37:07 ID : aq5dU3RzVcM
좆같으면 차단을 하지 여러분 이거 보세요 정말 좆같지 않나요?? 여러분도 그렇죠?? 내 좆같음에 너희도 공감 해줘ㅠ 하는 병신들 많아짐 걍 지나가면 되는걸 굳이 사람 불러모아와서 이거때문에 기분 좆같아졌다고 지랑 같이 침뱉어달라고 함 덕질을 하는게 맞긴 하는거냐
이름없음 2023/02/19 02:20:04 ID : s9vBhxTPa4I
남성향 그림에 인용으로 싸가지없게 시비터는짓좀 안했으면....누가 너네들한테 그거 강제로 떠먹이기라도 했어? 싫으면 차단 뮤트를 하던가... 옛날엔 다들 그런 그림도 잘 보거나 맘에 안들어도 조용히 잘 넘겼으면서; 요즘은 이상한 사상놀음 유행하고 그걸 핑계로 혐성질하는 덕후들 되게 많아졌음. 일부러 그러는건지, 아니면 내가 보기싫은것=나쁜것 이라고 단단히 착각을 해버린건지.... 여성향 그림에도 똑같이 시비 털렸으면 기분나빠할거면서.. 역지사지 참 못해
이름없음 2023/02/19 04:06:02 ID : z88mGtxWmLa
남캐 까는 밈 제발 없어졌으면 좋겠음 캐 설정이 빻은것도 아니고 그냥 새롭게 실장하는 캐가 남캐이기만 해도 으악남캐다! 여긴 레즈의 나라야 꺼져! 이러면서 패션 지엘러 짓거리 하는거 진심 꼴보기 싫어 남캐 까는게 여성인권운동인줄 아는 애들아 정신차려라 제발
이름없음 2023/02/20 00:44:59 ID : a4IIILcMqp8
나도 혼덕질중ㅠ 걍 교류하면서 덕질하고 싶었을 뿐인데 파고들면 뭐든 불편해하는 인간, 혐오 갈라치기하는 인간, 정치이야기하는 인간등등이 멀쩡한척 찾아와서 불쾌한걸 보여줘ㅋㅋㅋ진짜 그냥 즐겁게 오직 덕질만하고 싶은 사람이랑 행복하게 덕질하고 싶어. 캐혐 그딴것도 그만보고 싶고 안좋아하는 캐는 걍 못본척 지나가면되지 왜 끌고와서 욕쓰고 있냐고 덕질이 아니라 혐오하러왔어?
이름없음 2023/02/20 02:56:13 ID : s05SE2oLfby
뭐라고 할까 전체적으로 하남자 밈이 돈다고 할까 나도 찌질한 게 매력인걸 모르지는 않는데, 그거랑은 별개로 찌질함만을 강조하는 느낌? 발닦개에 가까울 정도로.. 멋진 모습도 많은데 찌질스러움만 유독 언급해서 불편함
이름없음 2023/02/20 03:06:10 ID : 5VbBdRxu9wG
한때 2010년대 초반쯤에 오타쿠끼리 남덕여덕비엘백합 하렘역하렘이든 그냥 서로 친하게 지내고 취존하자는 문화가 잠깐 있었는데 어느새 사라지고 그냥 우리가 파는건 문제 없지만 우리랑 다른 무리들이 파는 건 저질이고 사회적으로 문제있는 거라고 보는, 일종의 편가르기 이중잣대가 생긴거같아
이름없음 2023/02/20 07:47:17 ID : E4E79dyJVdQ
뼛속부터 여캐충이라 그 사상 생기고 나서 거의 남초 눈팅하면서 놀았는데 요즘 그쪽애들도 똑같아져서 한숨만 나온다... 기센여캐나 한번이라도 인상쓴적 있는 여캐들 한녀라고 패고 그짝에서 클린장르 따지듯 한녀밈 안붙은 캐 파는놈이 승자라는 분위기 조장함 근데 원하는대로 모난 부분 싹 깎아서 사근사근 자낮캐 만들어주면 노잼이라고 버리거나 알거 다 아는데 남자 등쳐먹으려고 순수한척한다고 또 지랄해ㅋㅋㅋ 여러분 이거 어디서 많이 본 패턴 아닌가요? 특히 후자는 지들이 그렇게 혐오하는 여적여식 논리라 더욱 기가 차지 이젠 대취좆과 투디인권의 시대임
이름없음 2023/02/20 13:04:19 ID : fQspe581bdA
너곧나? 나도 남성향 여캐 취향이라 하렘물, 남성향 모바게 덕질하는데 말 조금이라도 격하게 하는 커뮤가면 꼭 여캐에 한녀밈 붙어있음ㅅㅂㅋㅋㅋ 내가 보는 남성향 럽코 하렘물도 그럼. 츤데레인 메인여주 국내남덕들이 한녀라고 줘패고 남주한테 메가데레인 순종여캐 올려치는데 막상 그 순종여캐 최애로 잡는 놈 한명도 없음 그 여캐 얘기 나오면 또 노꼴노잼이라고 후려패더라 히로인들이 그렇게 역겨우면 그냥 탈덕을 쳐하던가
이름없음 2023/02/20 13:09:07 ID : AY1g6pe5cE2
여초든 남초든 왤케 중간이 없지 나만 이런생각하나
이름없음 2023/02/20 14:09:45 ID : hgnWo3QoJU2
여캐가 인성질하면 한녀인성이라고 까고 골반 작게 그려졌으면 한녀골반이라고 까고 스토리 지들 마음에 좀 안들게 나오면 한녀들이 좋아할것 같다고 까고 남캐 많이 나오거나 여캐가 쎄게 나오면 제작진들 중에서 한녀 있냐고 까고 이쯤되면 혐오하는게 아니라 사실 마음속으로 사랑하는거 아니냐고ㅋㅋ
이름없음 2023/02/20 14:13:08 ID : hgnWo3QoJU2
덕분에 원래 어린 여캐들 안싫어했는데 이 캐릭들이 한녀들보다 볼륨감 있지 않냐느니 한녀들이 페도캐한테 질투해서 가스라이팅 한다느니 너도 한녀들마냥 투디인권 지지하냐느니 지랄떨어서 지뢰됨ㅋㅋ..
이름없음 2023/02/25 16:26:52 ID : tApdU2NwLfa
그냥 요즘 덕질 자체가 피곤하다 싫으면 그냥 언급을 하지말던가, 피해가던가 하지 굳이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TMI 수준으로 자기가 뭘 혐오하고 뭘 싫어하는지 드러내고 싶어하고 자기가 싫어하는거에 너희도 싫어한다고 해줘 공감해줘 하면서 지랄함 어쩌라는거야 다른사람들은 니가 뭘 싫어하는지 왜 싫어하는지 좆도 안궁금하다구요 진짜 안물안궁임
이름없음 2023/02/25 18:51:08 ID : DthdXwJTPbc
덕질만하지 왤케 피해망상이 심해ㅋㅋㅋㅋ성별갈라치기, 정치이야기 존나 하고.. 본인이 그렇게 갈라치기, 혐오의 대상이 되면 거품물꺼면서 나는 해도 된다는 내로남불식 마인드?...한숨나온다 난 그냥 즐거운 덕톡하면서 덕질하고 싶었을 뿐인데 왤케 물흐려?덕질하는척 남들 혐오하는게 그렇게 즐겁나? 취좆하는거, 캐혐하는거, 정치이야기, 갈라치기, 사람 뒷담화하고 패고다고 가끔 얘네들 보면 덕질보다 사람하나 담궈버리는게 더 즐거워보이더라.
이름없음 2023/02/25 18:56:03 ID : IFirwMktvCp
공감함.... 왜저렇게 서로 피곤하게 못만들어서 안달인가 싶음 누가 자기취향 취좆하면 싫어할거면서ㅋㅋㅋㅋ 마찬가지일거란 생각못하나
이름없음 2023/02/26 00:45:48 ID : tApdU2NwLfa
싫어한다면서 굳이 찾아오고 끌어올리면서 나만 좆같은거 아니지? 하면서 공감해달라고 지랄하는 이유도 모르겠음 보통 싫어하면 아예 관심도 안가지지 않나? 아싸들뿐이라 현실에서는 대화도 못하고 자기 편이 되어줄 사람도 없으니 넷상에서 자기 편이 되어줄 사람이라도 만드는건지 예전에는 여초 쪽에서 나만 이거 좀 그래?? 하면서 공감해줘ㅠ 했다면 이젠 남초에서 지들 성향 맞지도 않는거 굳이 찾아와서는 나볼없ㅋㅋ 좆같으면 개추ㅋㅋ 하고 성별 갈등만들고 여초랑 똑같은 짓 하는데 서로 존나 싫어하는게 웃음벨임 하는 짓이 똑같은데 지들만 모르는거같음
이름없음 2023/02/26 02:25:44 ID : Mqrs2mq6qkl
남초든 여초든 둘 다 병신이야 이상한 혐오글 까글 정병 없이 평범하게 덕질 얘기만 하는 커뮤는 없는 건가 진짜 ㅋㅋㅋㅋ즐겁기 위해 덕질하는 건데 할수록 피곤하고 기빨림ㅋㅋㅋㅠㅠ
이름없음 2023/02/26 06:35:55 ID : Mqrs2mq6qkl
진짜 뭐만 하면 싸우고 지긋지긋
이름없음 2023/02/26 07:29:31 ID : yHvbbcskk7g
그냥 서로 배려가 없어짐 취존해주시죠?가 틀딱유행어가 되어버린 시대... 그냥 니편내편 갈라놓고 '우리편'에서 배척하는 취향은 취좆이 기본이고 그래도 된다고 생각함 배려해달라고 하면 느그들이 선빵을~~ 하면서 논점이탈 책임소재찾기 무한츠쿠요미 돌입하는데 답도없음 서로가 똑같은 주장을 하면서 저쪽이 더 좆같고 우리는 피해자라고 주장함 미형이 평범에게 반한다 << 이 클리셰만 봐도 평범(여) 미형(남)이면 남초에선 보르노 판타지라 그러고 평범(남) 미형(여)면 여초에서 빻남 판타지라고 함 그냥 똑같은 인간의 욕망 도찐개찐 오타쿠새끼들이 똑같은거 좋아하는 주제에 이런거 좋아한다고 상대를 비웃음 쟤네들은 주제파악도 안되냐 쉽게 헐뜯으면서 누구보다 주제파악 안되는 대가리딸려서 본인생각밖에 할줄모르는 년놈들이 대거 포진해있는게 지금의 투디덕질판이라고 보고 ... 여초남초 다 간잽이질 해봤는데 타장르 잘 알지도 못하면서 렉카년놈들 선동만 믿고 욕하는거 진짜 모질라보이는데 그런새끼들 ㅈㄴ많아서 현타온다
이름없음 2023/02/26 16:54:42 ID : Mqrs2mq6qkl
취좆 하면 눈치라도 보는 예전의 덕질판 분위기가 그립다,,, 견제 시발ㅜㅜ
이름없음 2023/02/26 17:37:40 ID : vhatAo3Pa64
.
이름없음 2023/02/26 19:42:48 ID : aoE8mNzeZfX
씹덕 입장에서 일반인보다 같은 씹덕들한테 시달린 경험이 더 많음.존나 이게 정상이냐? 일반인들은 스치듯이 말해서 금방 잊혀지기라도 하지, 씹덕들은 음습하게 줘패고 지랄해서 더 진절머리남
이름없음 2023/02/26 19:49:28 ID : CpfdRwq2JQk
와 완전 공감이다 무슨 덕질하는데 서로 혐오해서 커뮤를 못 하겠음 남녀갈등 뉴스거리에 애니프사 달고 여혐 남혐 하는 애들 보면 지들이 무슨 사회에 기여하는줄ㅋㅋㅋ 인싸문화는 배척하면서 인싸들이 하는 혐오는 누구보다 빠르게 수용함
이름없음 2023/02/27 03:34:43 ID : DthdXwJTPbc
기승전남탓 기승전취좆.. 세상 전부를 다 까고 싶어서 안달났나?이게 오타쿠임?걍 음침혐오충이지. 난 그냥 유쾌한 덕질하고싶다고; 뭔 내용을 들고와도 기승전혐오 ㅇㅈㄹ 안보고싶고 덕질이랑은 관련도 없는 정치이야기 세상돌아가는 이야기 뒤지고 싶다는 말은 또 왜그렇게 많이하는지ㅋㅋㅋㅋ진심 하나도 안보고싶고 옆에 두면 그냥 스트레스만 쌓이게 만드는 이상한 인간임. 불평불만지랄등등을 하는건 일침이 아니라 사회성없는 머저리행동이라고. 남들이 모르는걸 비틀어서 비꼬는 멋진 나<이딴게 아니라 걍 눈치없는 찐따;
이름없음 2023/02/27 08:40:24 ID : beHvjzdO3zU
최근 들어 더 몰상식하게 말하고 행동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서 차라리 혼자 덕질하고 싶은 마음이 더 많이 든다. 다른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는 행동들을 하면 한 두번 주위를 살펴보기 마련인데, 그런것도 없고 일방적으로 그 행동을 함으로서 자신에게 우월감 가지고 싶어하고 이런 일이 있었다 말하고 곤란한 척하면서 다른 사람들을 기만하려는 사람을 보는 것도 눈살 찌풀여지게 돼 한번 두번은 자랑하고 싶어서 그런거겠지 하지만 공공장소에서 대놓고 큰소리치면서 하는거 보면 대리수치심이 다 들어 또 했던 자랑을 또 자랑하면 얼마나 잘난척 하고싶어하는건가 싶어지고. 적어도 공공장소에서 기본적인 예절도 갖추지않은 상대를 내가 배려해주면서 맞추어줘야하나? 라는 생각도 드는 마당에 입만 열면 자기가 얼마나 좋아하는지 말하기 시작하면서 뜬금없이 시작된 100분 토론+했던 말들 반복 들으면 정신이 나갈것같아... 왜이렇게 일방적이고 사회성이 뒤져버린 티를 내고 다녀 그리고 왜 상대가 난처해하면 당연하게 자기사정 어쩌구 하면서 핑계를 대? 그것도 또 전에 했던 말이야.. 언제까지 배려하고 이해하고 받아줘야돼? 스스로 바꾸려는 노력을 해! 못하겠으면 주의하려고 해보던가! 주위를 살펴보는것도 못해??? 존나 이기적이게 살고싶어하고 실천하는 모습들이 좆같아
이름없음 2023/02/27 09:19:34 ID : BgrtfQts2nz
ㄹㅇ 같은 씹덕이 더 싫어;; ㄹㅇ견제를 오지게 함. 장르 견제 컾링겸제 심지어 자기랑 친한 지인이 더 친한 지인 만들까봐 견제하고 집착하는거;; 나 그래서 트위터 끊음 굿즈 거래할 때 빼고는 잘 안들어감. 심지어 넷상이라 그런가 일반인들은 현실에서 보는 비중이 많아서 잘못을 하면 서로 사과를 하거나 잘못한 쪽이 사과하고 화해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 씹덕들은 넷상에서 끝까지 싸워대고. 현실에서 만나봐도 꽁해있음 속 존나 좁고 사회성 떨어지는 애들이나 음침한 학생+성인들 너무 많이 봄 희귀하게 종종 자기 공부 잘하는거 인증하거나 금손이거나 이쁜거 인증하는 애들 보면 또 자아도취가 너무 심각하게 되어있고;;; 서로에게 질투하고 물어뜯으면서 뒷담하다가 여성연대 지지하고 저게 뭐하는 짓거리인지 모르겠더라. 그리고 애초에 덕질하러 들어왔는데 본인들 공부랑 얼굴 정치견해 관련 어필은 대체 왜 하는거임 그건 본인 사담계에서 하던가 덕질계랑 사담이랑 분리 못하는것도 찐따같았음 얼마나 한심한 삶을 살고 본인 자존감이 낮으면 그림 올리고 덕질하는 곳에서 자기 자랑을 그렇게 하는건가 싶고... 외로워보이는 사람들이 많았음. 내 경험상 덕질계에서는 덕질만 하고 그림만 올리는 사람들이 대부분 나이대도 적당하고 정상인이었음. 자기 일상트를 점점 올리기 시작하면 도망쳐라 ㅇㅇ 욕트나 우울트 올리면서 계정 개판내고 타임라인 더럽혀서 사람들 눈살찌푸리게 하는거 순식간임
이름없음 2023/02/28 00:02:57 ID : DthdXwJTPbc
뭔 껀덕지라도 잡으면 그렇게 혐오하고 뭐는 과학이라는 둥 갈라치기를 그렇게 하드라. 패션레즈 패션여캐러버는 뭐 당연하고ㅎ 진심 여캐 덕질한다고 선민사상갖는거 그만보고싶어 여캐 덕질하는건 진짜 상관x인데 왜 그걸 [여캐를 덕질하는 여성인 나]이딴거에 취해서 대단하고 우월한척 하냐고ㅋㅋㅋㅋ남의 덕질에 신경 그만쓰고 니 덕질이나해 그놈의 여캐 덕질하는 여덕 이딴거 그만 자랑하고
이름없음 2023/02/28 00:06:21 ID : DthdXwJTPbc
패션레즈 패션여캐러버 싫다. 진심 여캐 덕질한다고 선민사상갖는거 그만보고싶어 여캐 덕질하는건 진짜 상관x인데 왜 그걸 [여캐를 덕질하는 여성인 나]이딴거에 취해서 남한테 대단하고 우월한척 하냐고ㅋㅋㅋㅋ여캐 덕질하는게 꼴에 그렇게 대단함? 씹덕갈라치기 대단하네 진짜
이름없음 2023/02/28 12:33:59 ID : 7cE9wHxDthh
옛날엔 BL부녀자들이 제일 무개념이 많았는데 요즘은 여캐충+백합러가 제일 무개념이 많은거같음 남녀캐 나오는 겜인거 알면서도 남캐 깍아내리고 자기가 빠는 여캐를 남캐랑 엮을려하면 지랄하는거 보면 진짜 서로 성별이랑 성향 리버스 했다는거 실감하게 됨 진짜 개 핵극혐임
이름없음 2023/02/28 13:00:25 ID : u2pUZbhdRvi
이건 억까인지는 모르겠지만 요즘 플로우보면 투디쪽도 덕질 나이 평균연령대 높아진게 느껴짐.. 그리고 거기서 오는 젊은 세대(주로 Z~α세대)간 갈등도 보이지않게 소소하게 있더라.
이름없음 2023/02/28 15:25:38 ID : CpfdRwq2JQk
진지하게 순수 덕질만 하려면 어디로 가야해..? 어느 사이트든 다 덕질 외의 걸로 논란 가지고 있어 그냥 셀프로 찾는 방법 밖에 없음?
이름없음 2023/02/28 16:07:22 ID : cpRvhdPfWlu
네이버블로그에서 혼자 노는 수밖에...?
이름없음 2023/03/01 16:00:16 ID : hyZilBcJO1f
나 드디어 왜 우리판 사람들이 저쪽 판 사람들 극혐했는지 알게 됨 실시간으로 봄 주옥같네요
이름없음 2023/03/02 02:07:59 ID : DthdXwJTPbc
난 그냥 즐겁고 유쾌하고싶어서 덕질판에 들어온건데 눈치주고 갈라치기하고 혐오하고 정치이야기하고....쟤들은 저러는게 즐겁나? 멀쩡하게 덕질하는 계정인줄 알았다가 쿨타임이라도 가지는지 꾸준히 ㅈ같은거 올려주네
이름없음 2023/03/02 11:45:04 ID : mlhdSE07bDA
아니 지들끼리 네덕질하고 놀겠다는데 요새는 저런걸 왜케 단체로 조돌하는거지;;; 잘못한 것도 아니고;; 요새 더 심해지는거 같음
이름없음 2023/03/02 16:32:03 ID : 7cE9wHxDthh
트위터 씹덕새끼들아 캐릭터 취좆,까내리기 그만해 제발 진짜 보기만 해도 극혐스러워 ㅆㅂ
이름없음 2023/03/02 18:16:15 ID : nTVaq7vvfTX
차라리 덕톡하고 싶으면 챗gpt랑 해. 가끔 내가 최애랑 친해지고 싶다니 뭐 해주고 싶다고 말할 때 마다 그(녀)는 실존 인물이 아니라 가상의 등장인물입니다. 라고 팩폭 날리는거만 빼면 괜찮던데
이름없음 2023/03/02 18:52:43 ID : aoE8mNzeZfX
요즘은 혼잣말로 욕하는데서 안 끝남 검색 키워드 돌려서 조용히 덕질하는 사람 트윗에다 조롱하고 욕 박더라ㅋㅋㅋㅋㅋㅋㅋ 이젠 진짜 징그럽다
이름없음 2023/03/02 19:23:13 ID : hcGmk3wskoJ
네이버 블로그에서 서로이웃 공개로 글 올리며 서이들끼리 덕질하기
이름없음 2023/03/03 20:34:40 ID : tApdU2NwLfa
걍 배려가 없고 내로남불 존나 심함 남초에선 여성향 그림이나 만화 마음대로 갖고와서는 좀만 지 맘에 안든다 싶으면 바로 좆게이 두창 피싸개 어쩌구 지랄하고 그걸 역겨운걸로 치부하면서 지들 분탕질에 써먹질않나 여초에선 또 남성향 그림이나 만화 마음대로 갖고가서는 좆문가 빙의해서 인체가 뒤틀렸니 어쩌구 하고 내용이나 디자인 가지고 여혐 여성서사 부르짖고 한남타령함 많이 봐오던 그림이라서 작가분 블로그나 SNS, 개인사이트 가보면 본인 그림 딴데다 올리지 말라고 해놨는데 걍 지들 맘대로 가져가서 평가질 함 지들이랑 반대 성향인건 맘대로 퍼와서는 까고 놀면서 자기들이 하던짓 똑같이 당하면 갑자기 작가한테 알려야 하는거 아니냐, 작가 사이트 가보니까 재업로드 하지 말라는데 왜 재업로드함? 하는게 웃기고 같잖더라 지들이 할땐 재밌었지만 당하니까 좆같았는지... 존나 분개하는게 기가 찼음 이거보고 그냥 커뮤니티 발 안담그기로 했음 역겨워서
이름없음 2023/03/03 21:14:57 ID : pTRwqY05O03
덕질을 즐기려고하는게 아니라 깡패짓하고 남욕하려고 하는애들이 존나많음ㅋㅋ 현생에서 자기가 뭣도 안되는 ㅎㅌㅊ인생 살고있으니까 덕질판에선 뭐라도 되는냥 나대고 인정받고싶나봄
이름없음 2023/03/05 05:21:27 ID : tbfPa2mlirx
취존 안하면 죽나 화많은 찐따들이 넷상에서 더 공격적이라더니... 원래 서로 취존하는게 오타쿠들의 미학 아니었음? 요즘 오타쿠들은 대놓고 취좆하는게 쿨하다고 진심 생각하나 꼭 무슨 총 들고 갱갱 이상한 크루 만들어서 노는 힙찔이들 보는것같아
이름없음 2023/03/06 15:38:10 ID : aoE8mNzeZfX
오타쿠라며 덕질 좀 해라 온갖 피곤한 소식, 트위터 싸움 다 들고와서 지랄하지말고
이름없음 2023/03/06 21:00:43 ID : 5QrdU5gjcny
덕질계에 피곤한 소식 가져오는거 진짜 스트레스다 주로 노키즈존, 소수자, 노동자, 서울민국 이런 주제들 덕질이랑 정치적올바름 서로 완전 상반인데 왜 같은계정에서 쓰는지 모르겠다
이름없음 2023/03/08 23:52:27 ID : DthdXwJTPbc
와 정치, 갈라치기, 혐오로 삶이 범벅된 사람 봤는데 저러고 사니까 저런 꼴이 되는구나 싶더라... 무조건 갈라치는 내용, ㅍㅁ, 정치, 일침인척하는 개소리 등등 본인 입맛에 맞고 음침한 내용만 무조건 찾아서 동의하고 정신승리하고 욕이나 하고 뜬금없이 성별언급해가며 싫다고 하고..이 사람 반대성별이었으면 지독하게 ㅇㅂ했겠다. 그래.. 지구상에 이런 폐급정도는 있을법하지..
이름없음 2023/03/10 07:28:14 ID : gqrs3BhutyZ
힘든 현생에 대한 보상으로 덕질하는 건데 왜 좋은 얘기는 못할 망정 피곤하게 싸우고 취좆하고 견제하고 뒷담 까고 안 한 걸 했다고 선동하고 주작하고... 존나 이상한 밈 들고 와서 까고 또 지랄스럽게 싸우고 일부러 장작 넣고 모르는 척 반응 즐기는 거 보면 진짜 병신?스러워
이름없음 2023/03/10 08:12:48 ID : 7hxRu04Gk64
덕질계에서 대놓고 정치얘기 하는 인간치고 제대로 된 인간 못봤음
이름없음 2023/03/10 16:46:56 ID : DthdXwJTPbc
계정에 정치충하나 두기시작하면 무슨 역병걸린것 마냥보기 싫은게 탐라로 넘어오더라 그리고 정치충은 꼭 성별갈라치기도 열심히 함 어디 학원에서 가르치나 싶을만큼 일관된 병신짓을 하는데..나이쳐먹고 하는게 씹덕sns에서 지박령되고 정치충짓하기임? 택시에 탓더니 정치욕하는 기사들이랑 뭐가달라
이름없음 2023/03/13 05:38:27 ID : DthdXwJTPbc
덕질이라는 본질에서 멀어지고 남들 헐뜯고 갈라치고..진심 한숨나오고 답답해. 자기자신이 하는 행동이 본인이 싫어하는 부류랑 똑같다는걸 왜 모르지? 취좆당했다고 반대쪽팬덤 찾아가서 취좆하면 똑같은거 잖아? 근데 왜 본인이 하면 미러링이래ㅋ 걍 두번째 취좆러인거지. 본인한테 심각할 정도로 너그럽네 남 욕할땐 별거 아닌걸로도 죽어라 욕하더니ㅎ
이름없음 2023/05/12 04:18:42 ID : a5U6o0la8j1
아니라니까 여캐랑 수에 드림이니 이입이니 이지랄 하는 애들도 있겠지 근데 씨발 난 아니라고 모두가 그럴 거라고 확신하는 사고는 대체 어떻게 하면 할 수 있는 거임? 좀만 판 돌아다녀봐도 벨젤넬 상관없이 이입하는 애들 있고 이입 안하는 애들도 있는데요? 특정 장르에서 유독 문제 되는 게 있긴 하겠지 근데 그 문제들이 다른 판은 아예 없겠냐고 ㅋㅋㅋㅋㅋ 가장 어이없었던 말 다른 판은 그런 거 못봤는데 특정 장르만 어쩌구저쩌구라며 지가 파는 장르는 깨끗한 줄 알던게.......ㅎ 아니 어느 판이나 더러운 구석 있고 무슨 판 단점 다 인정하는데 왜 은근슬쩍 자기 판은 아닌 것처럼 말하지 ㅋㅋ
이름없음 2023/05/31 01:44:05 ID : 9eHwoE9AkoN
게임이 재미있었다 나는 괜찮았다고만 했는데 왜 내가 무지성 빠돌이 쉴드충이 된 거임???
이름없음 2023/05/31 01:56:13 ID : 2Gttg7wE5O1
여자 작가(작가도 아니고 그냥 개인 취미 그림러)인데 남캐 여캐 그냥 다 마음에 드는 그림 그림. 수위 좀 높아 근데 그림 멋대로 퍼가져서 한쪽에선 ㅍ싸개라고 쳐맞고 한쪽에선 ㅎ남이라고 쳐맞고 충격받으시던디 잘하는짓들이다 커뮤에 환멸 제대로났었음
이름없음 2023/05/31 03:22:30 ID : leJTPgZck7h
대체 어디에서 존잘한테 엄마 소리를 지껄이는 문화가 생겼는지 뿌리째로 뽑아버리고 싶다 무례함도 정도껏이여야지 요즘 덕질판은 무례해도 눈치안보고 막말하는 꼬라지 볼때마다 공수치 올라옴 왜 스스로 못배운 티를 내고 싶어하지? 무지가 자랑이야? 작작 좀 하라니까 잘못한 일에 사과할 줄 모르고 부끄러움도 모르는게 사람이야? 짐승만도 못하잖아 그래놓고 조금만 지적하면 온갖 선민사상 혐오 다 끌어들이고 본인 핑곗거리로 삼고 피해자 코스프레나 하고 스스로 한심하다는 생각은 안들어? 그렇게 살고싶어? 탈덕하는게 차라리 덕질을 안하는 편이 좋다는 생각이 더 많이 든다.. 사람도 아닌 것들이 사람이라고 설치는거 꼴보기싫어
이름없음 2023/06/05 16:35:26 ID : vdyLhxTSE5U
좀 적극적인 여캐 보면 이상한 애들이 붙어서 괜히 호들갑떠는게 싫다 이게 맞는 여캐지 하면서 여성서사 어쩌구 주체적인 여성 어쩌구 이상한 밈도 갖다붙혀서 싫음
이름없음 2023/06/06 23:09:11 ID : DthdXwJTPbc
매번 불편해하고 별거 아닌걸로 저격하고...이게 덕질계정 맞아? 예의는 대체 어디다 유기했는지 말투부터 무례하고 무식하고. 본인이 잘못하면 그럴 수 있지! 남이 잘못하면 사과해도 죽일듯이 굴고;;; 정치, 성별 온갖 불쾌한건 다 끌어와서 혐오하고 sns사상에 물들어서 현실에서도 혐오하고..혐오빼곤 아무것도 없는 삶이냐?
이름없음 2023/07/02 03:14:33 ID : a01beKZg3Rz
대체 자기좋자고 하는 덕질에서 왜 자꾸 사상 드러내고 가르치려드는거임? 혼자 그러는건 알바아닌데 그걸 남들한테도 강요하잖음 그리고 챙길거면 현실여자나 열심히 챙기던가 정작 현실여자는 자기랑 의견안맞으면 배척하고 욕하고 가상의 여캐 챙겨준다고 가상의 남캐 혐오하고 남캐 파는 현실여자들 욕하고ㅋㅋㅋ 언제부터 한국 덕질판이 이렇게 이상해진건지 모르겠음
이름없음 2023/07/02 03:34:39 ID : a01beKZg3Rz
덕질하러 모여서 맨날 한국남자 한국여자가 어쩌고 하는것들 사실 혐오하는게 아니라 오히려 좋아해서 의식하는게 아닌가 싶을정도임 정말 싫어하면 아예 관심을 안줌
이름없음 2023/07/02 03:58:26 ID : nCo0rfcHyFj
자기입으로 ㅍㅁ라면서 남캐가 좀 중성스러운 복장 입으면 욕하는건 대체 뭐지싶다 내가 아는 ㅍㅁ의 정의가 잘못된건가? 여성성 남성성 구분 없애고 양쪽 성별이 차별없이 대우받는걸 원해야하는게 맞지않음? 얘네는 마초주의랑 ㅍㅁ를 헷갈려하는건가? 아니면 이젠 그냥 혐오밖에 안남은거임?
이름없음 2023/07/02 04:00:46 ID : nCo0rfcHyFj
진짜 그쪽이면 남캐보고 남자답다 남자답지못하다 이런얘기 자체를 하면안됨 걔네는 ㅍㅁ도 아니고 이상하게 변질된 사상이랑 혐오만 가지고있음ㅋㅋ
이름없음 2023/07/02 04:34:18 ID : gqrs3BhutyZ
뭔가 전반적으로 취좆이 심해진 것 같아서 답답하다 예전에도 취좆 하는 애들이 있긴 했지만 그래도 기본 패시브는 타인의 취향을 존중해 주자~ 하는 분위기가 옳은 거였는데 요즘은 그것도 아님 네 취향이 거지 같아서 까는 건데 왜 나한테 ㅈㄹ하냐고 되려 역으로 따지거나 비꼼 이게 맞는 거냐?
이름없음 2023/07/02 04:55:50 ID : rhuty6rvyE6
우리나라 동인판 진심 신기함... 다른 나라에서는 남성향 여성향 서로 싸우지도 않고 남성향 파는 여자나 여성향 파는 남자나 딱히 배척 안하고 잘 어울리는 거 같던데 (겉보기에는 그렇고 실제론 어떨지 모르지만) 우리나라만 물과 기름마냥 갈라져 있음... ㅍㅁ가 문제라고 하기엔 미국이나 유럽 등지는 우리나라보다 더 극렬하지 않음? 대체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네 남녀가 같이 있어야지 서로 좀 조심하는 분위기가 될텐데 한 쪽 성별하고만 계속 있으면 생각이 고일 수 밖에 없어서 악순환인 듯... 남녀 대통합 장르 지금 너무 필요한데 이 환경에서 나올 수가 없음 애초에 남녀 모두에게 인기 많은 장르도 남자들 따로 여자들 따로 덕질하는데... 남덕들은 브로맨스에 여자가 좀만 드세게 나오면 한녀가 어쩌구하며 지랄하고 여덕들은 남덕들용 서비스신은 역겹다고 지나칠 정도로 올바름 요구하며 개같이 패대는 마당에 통합이 되겠냐고 시발 우리나라 동인판 진심 망한 거 같음
이름없음 2023/07/02 06:01:18 ID : albhdWo3U2J
ㄹㅇㅋㅋ 남녀 같이나오는 모바게 해보면 바로느껴짐 남캐여캐 뭐하나 받을때마다 희비가 엇갈리고 평가가 엇갈리고 공식행보가지고 뒤지게 싸우기도 하고ㅋㅋㅋ 걍 장르 존명걸린급 좆같은 사건 터지는거 아니면 절대 섞일일 없다 보면 됨 게다가 주타겟층은 우리라고 지들끼리 뒤지게 우김ㅋㅋㅋ 대통합장르? 나와도 자기들끼리 통합되기 싫어할걸 저런 덜떨어진 애들이랑 같은취급받기 싫다고ㅋㅋㅋ 다 똑같은 개흑우 씹덕새끼들이면서ㅋㅋㅋㅋ 남캐 그림자만 나와도 두창피싸개픽 치우라 발작하는 남덕 vs 남성향 꾸역꾸역 보면서 빻았다고 빼애액대는 여덕 진짜 가슴이 옹졸해진다 한국 씹덕계는 망한게 맞다..... 왜 남의 덕질을 까내리지 못해서 안달들인건지 씹덕들 자낮우울정병 많은건 아는데 깎아먹다 깎아먹다 이젠 남의 인생까지 깎아먹기로 한건지... 진짜 남의 취향을 통제하면 사회에 뭐가 될거라고 생각하는걸까? 알수가없다
이름없음 2023/07/03 09:45:06 ID : bcrfhteHzTS
ㅈㄴ공감된다 특히 '굳이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TMI 수준으로 자기가 뭘 혐오하고 뭘 싫어하는지 드러내고 싶어하고 자기가 싫어하는거에 너희도 싫어한다고 해줘 공감해줘 하면서 지랄함' 여기가 ㅈㄴㅈㄴㅈㄴ공감됨 진심 tmi 안 궁금함 관종임? 내가 싫어하는 거 다 같이 싫어해줘충 시끄러워 진짜 어쩌라고
이름없음 2023/07/03 13:35:35 ID : kpRu1h9a5Va
덕질판에 사회문제 작작 끌고왔으면 좋겠음... 그런 애들 보면 대한민국 사회에 관심이 많은 사람 이라는 거에 취해있는 것 같아서 더 싫어ㅋㅋㅋㅋㅋ사회문제 가져오는거 싫어하는 사람들한테 덕질에만 정신이 팔려서 사회에 관심을 안가지면 안된다느니 하면서 일침놓듯 말하던데 지겨워죽겠음 출처도 뭔 듣도보도못한 곳에서 가져온 허위자료에 선동당하는 꼴 밖에 안보이던데 진짜 한심하다못해 불쌍해보일 지경임
이름없음 2023/07/08 12:34:52 ID : clfSNvu5RzU
.
이름없음 2023/07/09 11:23:21 ID : bvjwE2q5hul
왜 요즘 씹덕들은 이렇게 서로 편가르기를 할까 아니 선 긋고 나눠둔 뒤에 바깥 일 알빠임? 나만 내꺼 잘 파면 됐지 하고 남 일로 생각하는 그런 정도면 뭐 그럴 수 있는데 요즘 이렇게 선 딱딱 긋는 애들은 다 편 가르고 싸우려는 목적이라 싫음
이름없음 2023/07/09 11:26:36 ID : AY1g6pe5cE2
ㄹㅇ 안그래도 나라도 두개로 갈라졌는데
이름없음 2023/07/09 13:46:33 ID : aoE8mNzeZfX
덕질포함 온갖 주제로 편가르기 하는거 보면 그냥 싸우는게 좋은가봐. 세상이 흑백으로 딱딱 나뉘는 것도 아니고 꼭 내편 아니면 니편 이런것 밖에 없더라고
이름없음 2023/07/22 16:51:53 ID : gqoY61A0ljz
요즘 덕질판은 진짜 혐오밖에 없는듯 남덕들은 남캐 보기싫다고 혐오하고 여캐는 까빠하듯이 막굴리고 성격쎄면 한녀같다 이러고 여덕들은 여캐 신격화하고 아가리레즈고 남캐파는사람보고 남미새라고 욕하고 남캐한테 기준 훨씬 깐깐하고 캐보고 한남같다고함 진짜 한국만 이런거라고 믿고싶다
이름없음 2023/07/23 02:05:33 ID : 060nDuoHxDt
2차 덕질에 현실의 도덕적 잣대 그만 들이밀어... 조용히 블락하고 지나가면 되지 자기 장르도 아닌 2차연성 빻았다고 조리돌림하는거 인터넷 커뮤 속 정의로운 나!<에 취한 걸로밖에 안보임
이름없음 2023/07/23 03:06:58 ID : io59g0slCjd
남캐 여캐 가리지않고 둘다 취향이면 좋아해서 혼성향겜 위주로 파는데 극성 여캐충때문에 스트레스 받아 죽겠음 남덕들은 남캐 디자인 지들 맘에 안든다고 허구한날 보기 싫다 역겹다 게이 같다 이럼 특히 남캐가 조금이라도 노출있는 디자인 나오면 좋아하는 사람있는 곳에서도 당당하게 취좆하던데 진짜 어이없었음 그렇다고 얘들이 여캐는 엄청 좋아해주냐하면 그건또 아님 여캐가지곤 갈드컵열고 성격 쎈 애들한테 한녀같다 ㅇㅈㄹ하더라 여덕들은 아가리 여캐러버하면서 여캐 신격화하고 남캐랑 남캐로 배척하려고 안달남 얘들도 남캐한테 기준 빡빡하게 세워서 보고 진짜 ㅈ같아 죽겠어
이름없음 2023/07/23 03:15:18 ID : DthdXwJTPbc
덕질하다가 혐오하는 인간들 보면 대가리가 비어보여서 참 세상살기는 좋겠다 싶더라...본인한테 안좋은 일이 생겨도 본인한테 문제를 찾는게 아니라 무조건 자신을 괴롭히는 다른 존재가 있다고 믿음. 그게 성별이든 정치든 뭐든.. 냉정하게 생각할 줄 모르고 나는 잘못없고 세상이 잘못됐다!하는 이상한 마인드..그런데 본인은 본인이 혐오하는 부류랑 똑같다는걸 모름.
이름없음 2023/07/23 16:56:25 ID : 9xWo0q6mFcs
남녀상관없이 남이 뭘 좋아하던 나랑 뭔상관인대
이름없음 2023/07/23 22:46:58 ID : pRB85U6rvu7
잘못썼다 남녀 상관없이 너가 뭘 싫어하던간에 나랑 뭔 상관인대! 꼽다고 좋아하는사람 앞에서 취좆하지 말라고! 너가 뭘 좋아하던간에 내가 좋아하는거 취좆하지마라고 씨발새끼들아!
이름없음 2023/07/25 21:08:30 ID : wk60ts2q6lv
현실에서 스트레스 받으니까 덕질에서 위안이랑 행복 얻으려고 하는건데 오히려 화내고 스트레스받을일만 더 많아지는것같음 현실에서는 찐따들 같은데 인터넷이라고 완장차고 나대고 자기 정병 전파하는 애들이 너무많음
이름없음 2023/08/14 10:20:16 ID : tApdU2NwLfa
투디 씹덕판 걍 할 말이 없음 별 것도 아닌거에 일일히 하나하나 반응해주고 품앗이 해줘야 하는 겉으로 체면차리고 예의차리는 척 주접떠는 것도 공감충 찐따만 남아있는건지 내가 좋아하는거 너도 좋아해야해!! 내가 싫어하는거 너도 싫어해야해!! 하는것도.... 영유아 애새끼도 아니고 30대가 이러는게 놀라움 애초에 커뮤에 상주하는거 부터가 정상은 아니란 거겠지만
이름없음 2023/08/14 10:29:09 ID : ljwKZeIGk5T
비판이랑 취좆 구별못하는 새끼들 짜증남. 도넘게 비난하고 취좆해놓고 님 그거 취좆이에요 이러면 네?? 전 그냥 비판을 한건데요?? 님들 혹시 비판도 못받아들이세요?? 이럼ㅋㅋㅋ 솔직히 구별못하는거 아니고 지도 취좆인거 아는데 걍 꼽주고 싶어하는거 티남.
이름없음 2023/08/14 10:56:11 ID : g1wsi2pSHyJ
진짜 궁금하다 한국만 이런거야? 일본 투디판도 이럴까
이름없음 2023/08/14 12:33:22 ID : 7hBwE643O08
안티스레봐봐 더함.......
이름없음 2023/08/14 12:37:43 ID : E62IE6445e2
ㅇㄱㄹㅇㅋㅋㅋㅋㅋㅋㅋ 진짜 힘빠져서 판 탈주함 혼덕이 나아
이름없음 2023/08/14 18:21:36 ID : PeKZjy2HDz9
남성향 여성향 둘 다 파는 내 입장에서는 서로서로 취좆하지 말고 걍 자기 좋은 거만 열심히 빨았으면 좋겠음 서로서로 그냥 무시해 어떻게 세상에 자기 좋은 거만 있겠어 안 보고 신경 안 쓰고 굳이 화내지 말고 저걸 좋아하는 다른 누군가가 있을 거라고 생각하면서 넘기자고 제발
이름없음 2023/08/14 18:27:53 ID : aoE8mNzeZfX
요즘 덕질을 왜 하는걸까 싶은 인간들이 너무 많다 제발 싫은거 못보겠고 뒤질것 같으면 탈덕을해 동네방내 고함지르면서 개진상짓 하지말고
이름없음 2023/08/14 18:34:51 ID : pRB85U6rvu7
나도. 남성향 여성향 섞여있는 게임 하고 있는대, 디씨쪽에서 X까거나 X쪽에서 디씨까는거 보면 좀 슬퍼...
ㅇㅇ 2023/08/14 18:35:43 ID : xTU1A6rvBcH
표절작품에 죽어라 예민하게 반응하면서 허락없이 리터칭한 글은 흐린눈하는 그 사이트ㅋㅋ
이름없음 2023/08/14 20:33:09 ID : 2mq2Mrs1fPh
트짹에서 캐릭터나 cp명 써치방지도 없이 캐혐 취좆하는거 진짜 ㅂㅅ같다 그런말을 할거면 자물쇠나 걸고 씨부리던가 아무도 니가 뭘 싫어하고 ㅈ같아하는지에는 관심이 없으니까 자의식 과잉 좀 멈췄으면 제일 씹스럽고 유난스럽게 파는 애들이 남들한테 관심은 또 드럽게 많아요 하 ㅅㅂ 서치 방지도 안해놓거나 직접 인용으로 썅욕 섞어서 취좆하거나 캐해 안맞는다고 싸불하는 애들 진짜 ㅈ같다... 이 스레에 내가 하고 싶은 말들이 다 있네 요즘 돌판에서 넘어온건지 투디판에도 욕 쓰면 쎄보이는 줄 아는 병신계 잼민이들 많아져서 좆같아 죽겠음 진짜
이름없음 2023/08/14 22:52:39 ID : kq1u2nxCmE7
여기에 청강대생 특유의 부심 까지 더해지면 노답임 나 최근에 무개념 덕후 봤는데 알고보니 청강대생 청강 만창인가 그랬는데 인알로 다른 사람(장르판 대왕존잘) 연성에 시비털면서 지 잘난맛에만 취했더라 이건 구도가 어쩌고 캐해가 어쩌고 전개가 어쩌고 공식 욕까지 쳐하고 맨날 고나리질만 쳐함 그러면 뭐함 장르판 존잘은 이미 프로 현직웹툰 작가고 쟤는 꼴에 청강대 졸업했지만 취직도 못해서 오타쿠질만 하는 방구석 잉여백수인데 ㅋㅋㅋㅋㅋㅋ 물론 모든 청강대생이 인성 말아먹은 인간이 아니라는점을 꼭 말하고 싶다. 애니나 만화나 서브컬쳐쪽으로 진로 잡고 공부하는 친구들도 있을거야. 근데 쟤는 학창시절 때 교실 한구석에서 만화나 그리고 사회성 말아먹은 오타쿠새끼가 청강대 간거라고 믿고싶다 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3/09/02 17:00:39 ID : tApdU2NwLfa
뭔 사건이 터지든 말든 자기랑 관계있는거 아니면 누물보? 알빠노? 어쩌라고? 하다가 지 얘기에 공감 안해주고 어쩌라고? 알빠노? 누물보? 하면 기분상한티 팍 내면서 정병티 내는 사람 존나 많음 지가 남 얘기에 알빠노 누물보 어쩌라고 시전하면서 씹창내는건 되지만 자기 얘기에는 알빠노 누물보 어쩌라고 소리 듣는건 빡쳐하고 공감바라는 내로남불충의 모임이더라 투디 덕질판이 내가 이런 새끼들과 덕질을 하다니
이름없음 2023/09/02 18:07:55 ID : rcL9eFbfTRw
2015 2012덕질판 그립다 이때가 가장 클린하고 뎍질하기 좋았는데... 지금은..ㅋㅋ..ㅠ
이름없음 2023/09/02 19:05:03 ID : qmMnXs7bvg3
잡식으로써 그냥 존나 한숨만 나옴... 여성향은 남성향 빻았다고 패고 남성향은 여성향 패고 진짜 피곤함 여초에서는 ㅎ남이라고 욕먹고 남초애는 ㅎ녀라고 욕먹고 나는 여덕도 남덕도 아닌건가? 진짜 뭣같네 성별혐오를 왜??? 하는거지 덕질하기도 무섭네..
이름없음 2023/09/09 22:05:44 ID : aoE8mNzeZfX
음습하게 작품 견제 좀 하지마라 ㅅㅂ 이거 후려친다고 지가 파는게 떡상할 이유가 없는데 덕질이나 해라 제발
이름없음 2023/09/09 22:28:43 ID : 41zXzdTPcts
성혐오 ㅈㄴ 심해진거랑 정치성향도 남녀별로 확 갈리는데 지랑 생각 다르면 손절하는거 내가 20대라 주위가 다 이모양인거냐? 디씨 짹 둘다 극단적이라서 싫다고 차라리 이런거 신경 안쓰는 일본이 부러울 정도임 정치사상검증 남혐여혐검증 이런게 예전엔 욱일기 혐한 논란이었는데 이젠 좁은 땅에서 지들끼리 싸우고 앉았노.. 솔직히 말하자면 일본 관련으로 지랄하고 불편하게 구는 것도 난 싫었음. 그냥 덕질은 좀 즐겁게 하면 안 되나 인권이 그리 중요하면 덕질하면서 찾지말고 현실 사는 사람들한테서 찾든가 진짜 디씨 짹 놈들이랑 현실은 내팽겨치고 죽은놈 찾고 과거에만 연연하는 좌파들 때문에 덕질 한번 하기 참 좆같음
이름없음 2023/10/03 11:20:32 ID : mspbA3WrzdX
A작품 캐릭터 의상을 B작품 캐릭터에게 입히는 트윗 연성에 인알로 ㅈㄹ하는거 못봐주겠음 물론 옷장취급해서 빡치는거 이해감! 내가 파는 작품도 그런거 당했음! 나도 그런거 보면 짜증나지! 근데 수많은 씹덕들이 인알로 싸불할만큼 잘못은 아니잖아
이름없음 2023/10/03 11:50:49 ID : Btg1CjdyE7c
뭔가 꼬투리잡아서 남 공격하기 좋아하는 세끼들치고 지가빠는거에 안걸리는거 없더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3/10/03 12:08:33 ID : fPa8knA5hAq
캐혐 취좆 ㅈㄴ보기 싫어 올캐러만 피곤해짐 성적충 견제충 인기충 징글징글해 좋게좋게 파면 될걸 굳이 태클걸고 검열하고 지적질임 종이쪼가리에 질투 열폭은 대체 왜함 정신나갔나
이름없음 2023/10/03 12:11:15 ID : s9vBhxTPa4I
ㄷㄷㄷ;;;; 그 학교면 그래도 이쪽판에서 네임드인 대학일텐데 저렇게 경박스럽게 행동한다고....? 사람 생각이 얼마나 짧아야 그럴 용기가 나오는걸까
이름없음 2023/10/03 12:19:33 ID : fPa8knA5hAq
내가 싫어하는 거 너도 싫어해야해 ㄹㅇㅋㅋㅋㅋ 진짜 빡대갈 같음 저런 애들이 억까+선동질 개심하고 온갖 커뮤에 정치질하고 다님 그 캐를 왜 좋아하냐, 그 캐 좋아하는 애들 이해 안된다 등등 그 캐가 잘한 일에도 어떻게든 흠집내고 패고다님 깡패가 따로없어 니들이 제일 패악질 심한데 누구보고 심하대
이름없음 2023/10/03 14:01:20 ID : kq1xvclija8
기싸움 지려서 숨도 못쉬겠음 ㄷㄷ.. 데이터쪼가리가 뭐라고 일케 예민하게구냐
이름없음 2023/10/03 16:34:01 ID : bbhhunCo0mo
그냥 모든 트짹어휘 디씨어휘가 전부 혐오를 위해 만들어지고 사용되는 느낌. 그리고 취좆을 당연하게 생각함. 내 “공간”에 그정도 말도 못하냐며 오픈된 계정에서 발작하는데 똥싸는거 생중계하는게 자기 권리라고 생각하는 이유가 뭔지를 모르겠음… 또 비계라고 해도 도 넘은 취좆을 하면 안 되는거고 책임은 자기 몫인데 또 비계에 숨어서 말했다는 이유만으로 도 넘은 발언도 용서받을 수 있다고 생각함. 멍미… 일단 사회성이 전혀 없는애가 대다수라서 당황스러움. 비슷한 찐따끼리 모여서 같컾 같캐라며 취좆이건 뭐건 서로 부둥거리는 문화를 만들고 자기랑 조금이라도 안 맞는 집단이면 도 넘은 인신공격이랑 혐오단어 잔뜩 섞어서 험담해놓고 뭔 소신발언이라도 한 줄 착각하는것도 문제임. 사람같지 않게 자란 실패작인거 어필하는 거랑 소신있게 발언하는 건 전혀 다른거임. 그냥 투디덕질판 자체가 야만인들 전쟁하는 상태 같음.
이름없음 2023/10/03 16:35:31 ID : NwE4Gk01cr9
난 혼덕질 중인데, 그냥 계속 혼덕질 해야겠다...
이름없음 2023/10/05 00:47:32 ID : mJO4E5RCkso
무슨 불만이 그렇게도 많은 건지.. 부정적인 글과 댓글 전부 피곤함 스토리 마음에 안 들면 꺼졌으면 좋겠음 안 보면 되는데 굳이 보고 굳이 욕함 예민씹덕들이 투디판 다 망침
이름없음 2023/10/05 23:32:49 ID : hfbu8o3RDzf
처음부터 끝까지 전부 동의함 여초 남초 극우 극좌 다 싫다 자기들 자의식 강화하기 위한 사상 싸움 좀 그만하고 덕질이나 하지 언제까지 선민의식 피해의식에 취해서 분풀이로 견제질 할 건지 모르겠어 페미니즘도 사회에 필요한 부분이긴한데 그걸 왜 덕질에서 찾아 현실에서 일어나는 일에 적용시켜야지 우리 세대는 늙어서까지 온라인에서 기싸움하게 되려나 젊었을 때 습관이 그거니까 요즘엔 블로그에 자료 백업하고 원작만 본다 어느 덕질 커뮤니티든 sns든 더이상 들어가기가 싫어
이름없음 2023/10/07 12:18:39 ID : 7hBwE643O08
뭐만하면 빻장이라 엄포놓는 빻장경찰들 진짜 존나많아짐 ㅅㅂ 이래놓고 지가 파는 장르도 빻장이라 지적하면 차단당함 존나뭐어쩌라는건지
이름없음 2023/10/16 13:06:02 ID : inXBvBcKZfV
남이사 빨든 말든~ 누군가에겐 취향이란다
이름없음 2023/10/16 19:37:32 ID : A7Ajcttg7vy
.
이름없음 2023/10/18 01:03:03 ID : A7Ajcttg7vy
시발 너네는 아무랑 다 엮으면서 우리는 왜 그러면 안되냐?
이름없음 2023/10/18 01:09:57 ID : 63VhzhAmIK0
좆같아 진짜 디시아카 남초새끼들은 남캐만보면 지랄발작 억까밈 쳐씨부리고 여초새끼들은 여캐패지 마세여~~~ 투디여캐 좀 뭐라하면 여혐이라느니 남캐 더 좋아하면 남미새니 흉자니 느그 여캐 나는 취향아니라고ㅅㅂ 응 난 여캐 관심없고 잘생긴남캐가 좋아 그냥 남미새할게ㅅㄱ
이름없음 2023/10/19 01:48:04 ID : DthdXwJTPbc
그냥 덕질만 하면 문제없을껄 왜 깨우친 사람 코스프레하고 똑똑한척하는거임? 견제는 말할것도 없고 본인중심의 마인드가 너무 많아. 니네 병크는 싹잊고 남의 팬덤 취좆하면서 입터니까 세상 행복해보이네? 덕질을 하려고 덕질판에 온거야 아니면 본인의 정병을 표출하려고 덕질판에 오는거야? 본인 덕질라이프가 소중한 만큼 남의 덕질라이프도 소중하다는걸 좀 깨달았으면 좋겠네 버릇없어 진짜
이름없음 2023/10/19 02:02:22 ID : oNwGoHB85U3
자기중심적인데다가 생활력까지 없는 오타쿠들 너무 싫음 최소한의 자기의 자제선이란게 있는데 늘 남에게 부탁할 생각만 하는게... 스스로의 힘에서 안 되면 도움을 청하는 거지 왜 할수 있는 최소한까지 남의 손을 빌리려고 드는거야 티켓팅 같은 거면 몰라도 대체 어째서 스포일러 금지 어쩌고저쩌고도 ㅈ같음 아니 진지하게 스포일러가 보기 싫으면 스포일러 싫어하는 같은 사람들이랑 그룹으로 다니던가 그쪽 소식이 안닿도록 알아서 조심하고 인터넷을 안 하면 되는 거 아님? 남의 게시글 자기가 보고서 스포에용~ 이러고 장르 서치하고 짜증내는건 뭐임? 남한테 맡겨놈? 자기 자신의 생활선이란게 없는거임? 진지하게 자제력 없어? 그리고 맨날 그놈의 우울증. 우울증 나도 걸려봐서 힘든거 알아. 근데 진지하게 히키코모리 혐+성별혐오하면서 냄새난다 어쩐다 하던 애들이 단체로 우울증 인증하고 우울증 핑계대면서 커미션, 외주로 터지던가 청소업체 추천하고 인증글 올리는 거 보니까 좀 어지럽더라 오타쿠 정모 인증 글 올라올때도 꼭 냄새나는 상태로 민폐 끼친 여자 오타쿠 목격담도 있었는데 애네 진짜.그토록 싫어하는 남자 욕할 자격 있어?
이름없음 2023/10/19 05:21:03 ID : WnXBxSK2Mlz
트짹에서 쌈닭하는 애도 존나 싫음ㅋㅋㅋㅋ사람마다 의견이 다를수도 있지 지랑 싸우자는걸로 알겠다고 존나 쎈척 하는데 현실에서 아갈이 저리 털수있을지 넘 궁금함 찐따 sns센척 ㅆㅂ 가슴이 웅장하다 학교에서 일찐은 무슨 반에서 조용히 짜질것같은애가 투디가지고 왜저리 쎈척하는지 모르겠음 찐이라그런가 투디로 ㅈㄹㅈㄹ
이름없음 2023/10/19 05:58:15 ID : dPg0oIFa2k8
그놈의 >안 터지는 장르< 파고 싶다는데 자기네 스스로가 판 터뜨리는게 반은 넘을거라는걸 왜 모르는거임? 자정작용도 안될 정도로 나락간듯 이 앱을 아직도 못 지운 내가 ㄹㅈㄷ
이름없음 2023/10/20 00:01:00 ID : K2K7ze5dQml
스레 처음부터 최근꺼까지 읽고있는데 이해되는 내용도 있고 그런가 싶은것도 있고 생각할게 많아지네 그리고 스레 작성된 날자랑 덕질판 변화하는거 비교하면 시간에 따라 반응 변하는것도 보이는데 그만큼 판이 극단화 되가는게 느껴지기도 하고.
이름없음 2023/10/20 00:25:43 ID : aoLgp9fXBxR
여초쪽은 날이갈수록 심하게 도덕적인 잣대 들이밀고(그 기준도 제멋대로에 빡빡하기까지 함) 남초쪽은 그 반작용으로 이상성욕 취향 따위를 드러내는걸 부끄러워 하지도 않고 '이런것도 덕질하는 멋진 나, 이게 불편해? 불편하면 넌 그사상'에 심취해서 저급한 드립치며 낄낄대기나 하고 어느쪽이건 마음에 안듦. 씹덕질도 이제 탈덕할때 됐나보다. 인싸들 진짜보고 도망간다고 되도않는 부심 부리는데 부끄러운걸 알았으면
이름없음 2023/10/20 01:17:05 ID : L9h85Pba2oH
그냥 혼덕질할래... 요즘 커뮤니티나 sns들 다 보기힘들어
이름없음 2023/10/20 04:52:03 ID : tbg1Bfgjg2L
한국인들 남의 연성에 싸불하고 인용 테러좀 그만해라 왜 금손들이 외국인인척 하는지 알거같음
이름없음 2023/10/20 05:43:04 ID : vbimGr9dDtb
여자나오는 게 별점이 낮은 게 페미때문이다? << 사고방식 어메이징하지않냐?
이름없음 2023/10/20 09:23:44 ID : pXs03zSLeZi
반작용이라는 말에 공감. 본진 쪽도 예전엔 이러지 않았는데 관련 사건터지면서 가면 갈 수록 상대에 대한 인식이 나락가더라...
이름없음 2023/10/20 09:26:27 ID : Qty2JPfXwL8
빻장우익여혐몰이vs농쭉빵눈나헤으응(이거 싫어하면 ㅍㅁ로 몰아감) 어질어질하다……
이름없음 2023/10/20 14:24:05 ID : oIGleGnyK0k
이건 여혐이고 저것도 여혐이고 저거파는애들은 다 여혐충이고 쟤네들때문에 여성인권 후퇴하고등등등 vs 남캐 꺼져 여캐 젖보똥최고 여캐수영복 안내줘? 페미다!!
이름없음 2023/10/20 14:27:23 ID : 4Nthf8003vd
제발 둘이 백년해로했으면 좋겠다
이름없음 2023/11/01 19:56:11 ID : ZiqrvxzSMqk
나 혼덕만하다가 조금 메이저인 장르잡고 같이 덕질한 후 정병걸리고 트라우마생김 그냥 계솟 혼덕할걸
이름없음 2023/11/01 21:57:29 ID : A7Ajcttg7vy
팬이니까 그 캐릭터 연성 위주로 좋아요 누르고 그 캐릭터 이외에는 다른 캐릭터 안 판다고 하지 왜 다른 캐릭터 안 판다는 이유로 극성으로 몰아가냐고? 그리고 접점없는 캐랑 엮는 건 너네도 똑같잖아?
이름없음 2023/11/02 20:21:34 ID : NwJPdzVfeY6
예민해 너무 예민해 사람 말 꼬아듣는것도 저 정도면 예술인데 혼자 이건 무슨 사상이 깔린거다 궁예하고 아니 아무생각 없었는데요 오타쿠특성이 너무 예민함or너무 둔함이라 그런가 여자 오타쿠는 유난히 예민한 사람이 많아 보고있으면 저래서 사회성 떨어진다는 소리를 듣는구나 싶어져 혼자서 확대해석하는거 피해망상같아 사람이 좀 둥글게 살아야지
이름없음 2023/11/02 20:24:26 ID : NwJPdzVfeY6
더 이상 분노하기싫어서 트위터를 그만두었다 트위터는 키면 화만나
이름없음 2023/11/02 22:06:37 ID : DthdXwJTPbc
이게 덕질이여 혐질이여; 특히나 혐오에 찌든 애들은 절대 정상으로 안돌아와. 언제나 혐오할 대상이나 찾아다니면서 예민하게 굴고 화풀이나 할뿐이라... 대체 뭐하는 인간인걸까 싶어서 찾아보면 언제나 혼잣말하면서 인용으로 혐오나 하고 있더라. 뭐 세상살기 편하긴 하겠네 내가 잘못된것도 원하는데로 안되는것도 세상문제라고 생각하면 마음 편하긴 할꺼야 원래 자기객관적인것보단 남탓하는게 편하거든. 제3자가 보면 그냥 피해망상에 내로남불이지만
이름없음 2023/11/02 22:07:33 ID : 9uk7dWkts3v
아, 지나가다 뼈맞았어..
이름없음 2023/11/03 04:16:17 ID : JSHyNBunyFh
비혼 시작이 아니라 못하는거 거겠지 ㅋㅋㅋㅋㅋㅋ 이런애들 보고 있음 개웃김 비혼해도 가만히 있는 사람은 많이 가만 있어도 엮이니까 가 귀찮은거지 아갈이 비혼 한다 하는 애치곤 연애 경혐도 없던데 꼭저려면서 결혼한 여자보고 욕함
이름없음 2023/11/03 11:08:56 ID : NwJPdzVfeY6
ㄹㅇㅋㅋㅋㅋㅋ 연애해본적 없는데 비혼선언은 모솔선언이지 20대 대학생이 비혼선언하먼 웃겨 야 그 나이에 결혼하면 고딩엄빠 나가야돼
이름없음 2023/11/03 15:07:10 ID : Za4Mjjs2leF
요즘은 어딜가도 드림충 드글드글해서 좆같음 좀 인기있다 싶으면 개같이 드림충들 몰려오니 안심하고 덕질 못하겠어
이름없음 2023/11/03 15:34:57 ID : TWi9uljvA7t
덕질은 현실에서 충족못하는 무언가를 그림이나 영상따위로 대리만족할수있단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현실에서 심각하게 도태되어 남자/여자에게 집착하면서도 증오한다던지 그런 인간들이 꼬이며 더러운 정치질도 판치는 그런걸 볼수있더라. 덕분에 요즘은 현실이 더 즐거움 참 고맙다 이따구로 현실나가게 해줘서
이름없음 2023/11/03 17:09:51 ID : 7cE9wHxDthh
나만 요즘 덕질판 환멸난거 아니였나보네 다행이다 ㄹㅇ 요즘 덕질판 보면 덕질이란 덕질 안하고 혐오하러 온 사람들인가 의심될 정도로 피곤한 사람 존나 많음 그런 사람들은 오타쿠판에 발 들이지말고 걍 꺼졌으면
이름없음 2023/11/12 21:45:49 ID : bA2JSNwJRCn
정치질 그만..싸불 그만.. 좋아하는 거 덕질하고 놀고 싶어도 온갖 혐오에 미친 사람들한테 시비털릴까봐 걍 혼덕함 혐오하는 사람들은 좋아하는 것도 없나봄 설마 전방위로 혐오질하다가 지가 좋아하는 거 시비걸리면 빡치진 않겠지 나 A 좋아해 -> 어 그렇구나 하고 갈 길 가면 되는 걸 나 A 좋아해 -> 뭐?! A를 좋아해? 이래서 A충들은 안된다니까 A가 얼마나 쓰레기같은 취향인지 내가 친히 알려주마 뭐 잘났다고 네가 A인지 말해? 이거임ㅋㅋㅋㅋㅋㅋ 급발진ㅅㅂ 웃긴 건 이게 거의 모든 상황에서 그렇다는 거임
이름없음 2023/11/12 21:50:10 ID : 784LdQpVbu1
투디 덕질판 드림충 창궐 좆같아 싹 다 사멸됬으면 좋겠어
이름없음 2023/11/12 21:56:22 ID : 7gksnO7bBf9
드림충 창궐이라는 말도 괴상하다 싹 다 사라져라 제발
이름없음 2023/11/12 22:01:42 ID : bA2JSNwJRCn
드림 ㅈ도 관심없고 없어지든 말든 알바 아닌데 혐오하는 게 자랑인 애들도 똑같음 이래서 투디판이 싫은 거지
이름없음 2023/11/12 22:15:23 ID : bA2JSNwJRCn
모든 취향 통틀어서 취향전시만으로 욕하는 건 에바고 취향 강요하는 건 당사자들끼리 싸우든 해결을 좀 했으면 좋겠음 여럿이서 패싸움 하지 말고
이름없음 2023/11/12 23:03:39 ID : lg1Bf9h83u7
ㄹㅇ 별 괴상한 이유 들어서 취좆 합리화하는 사람 치고 멀쩡한 놈 없음. 그 스레들 광기도만 봐도 알겠다 ㅇㅇ 페도같은 것만 빼고
이름없음 2023/11/13 06:20:06 ID : bA2JSNwJRCn
요즘 덕질판 이상하게 돌아간다고 느낀게 특정 논란 이런거 아니고 취향이 자기 맘에 안들고 눈에 띄면 욕박음 이정도면 그냥 규칙 만들어서 선긋고 저희도 이런 상황이 아니면 욕을 안할테니 이러이러한 행동은 자제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안됨? 이곳저곳 판 키워가면서 계속 싸우니까 다른거 덕질하는 사람들도 피곤함
이름없음 2023/11/15 15:45:20 ID : FhhvDy45eY7
ㄹㅇ 싸불제발 그만했으면 좋겠어.. 그거 진짜 사람 죽이니까 하지마 특히 병신계들 니넨 애니 덕질하지말고 제발 쓸디빨아 요즘 투디판 트친소 올려도 뒤에서 까일까봐 무서워서 n년째 구독계 생활줄임; 21년도 이후로 더 심해졌어
이름없음 2023/11/15 16:50:03 ID : 2q5ak9ta6Zg
고작 투디남캐 아랫도리 간수하고 투디여캐 처녀여부로 불타면서 투디커플링질에 미친듯 싸우는데 현실에선 연애도 못하는 찌질이들만 모인데가 투다판같아서 한심하다 탈덕하길 잘했지
이름없음 2023/11/15 17:46:46 ID : O3wq1CnSHzP
이미 쓸디쪽에서도 개나대는중일듯 대부분 병행하던데
이름없음 2023/11/15 17:48:09 ID : FhhvDy45eY7
쓸디충들 코로나 때문에 유입된후로 더 싸불하더라 쓸디만 빨지 왜..
이름없음 2023/11/17 23:28:32 ID : gjjvwpSGnwm
2차 오타쿠 멸망 기원 여초에 연성 관계성 막드썰밖에 없음
이름없음 2023/11/26 18:26:42 ID : DthdXwJTPbc
아휴... 덕질판 왜이래 진짜 이런말 하면 너무 틀딱같은데 옛날 생각이 나서 좀 슬퍼졌음. 옛날엔 내가 덕질하는 작품말고도 탐라로 넘어오던게 동물힐링짤or웃짤or재밋던일or감동 이런 연관은 없지만 보는 재미가 쏠쏠했고 훈훈했던 것들이 넘어왔었는데. 지금은 주제 상관없이 뭔가 탐라에 넘어온다 싶으면 논란에 정치에 안물안궁예민한 이야기에... 멀쩡했던 연성러들도 맛이가서는 동조하고 욕하고 참여하는거 보면 더욱 왜저러나 싶을정도임. 이 사람은 괜찮겠지?싶으면 어림없음 바로 정치, 혐오, 논란 3단콤보가 올라오질 않나. 멀쩡하구나 싶으면 비계에서 그러고 있고... 난 덕질을 하고싶었던건데 왜 이렇게 변한거야....
이름없음 2023/11/26 18:41:42 ID : 9y42JRDz84L
.
이름없음 2023/11/26 18:48:55 ID : kpRu1h9a5Va
그니까...요즘 덕질판보면 덕질보다는 사상에 더 집중되어있는것같아서 너무 피곤해 장르가 여초인지 남초인지에 따라서 지지하는 정당도 달라야하고...뭐든 예민하게 받아들이고 과격하게 대함...내가 지금 덕질판에 있는건지 정치판에 있는건지 모르겠어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3/11/26 19:45:10 ID : DthdXwJTPbc
여초 남초 각각에서 서로를 물어뜯고 있던데. 솔직히 서로 너무 닮아있거든... 항상 증오에 차있고 내가 하는건 유쾌한거 저쪽이 하는건 역겨운거.이렇게 나누고 있는게 참... 이런걸 보다가 어느날 외국작가님 계정봤는데 나도모르게 와 이거 한국작가였으면 진작에 양쪽에서 뚜드려 맞았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고. 그 외국 작가님은 그냥 본인이 그리고싶은걸(여성향, 남성향, 고어물등등 안따지고) 그리시던데 논란없이 팔로워들이랑 잘 지내시는걸 보니까 괜히 씁쓸해지는거야. 저런게 진짜 존중인데 싶어서; 각자 서로 발을 들이지 않고 발을 들이더라도 그냥 스무스하게 넘어가면 좀 좋은가 싶었어
이름없음 2023/11/26 19:46:40 ID : gmJRCrxTO5X
정치사회이슈 돌고 틈만나면 싸우는거 보는거 피곤해서 한국쪽 덕질판은 발길 끊었음 일본애들은 대놓고 불만 얘기 안하고 대놓고 싸우지는 않아서(그대신 익명으로 음침하게함ㅎ) 그냥 구독만하는 입장에서는 덜피곤해서 좋더라
이름없음 2023/11/26 20:06:32 ID : eY3A6i07dTQ
어떤 취향이든 존중하는 분위기가 생겼으면 좋겠어 서로 노는 곳에서만 놀고 싫은 건 지나치면 좋을텐데.. 언젠가부터 대놓고 견제, 싸불이 일상화 돼서 한국 덕질판에서는 완전히 발뺐어 앞으로는 점점 더 정치나 싸움 좋아하는 사람들만 남을 것 같다 가볍게 덕질하는 사람들이나 시비, 싸움 싫어하는 사람들은 조용히 탈덕하거나 혼덕으로 전향하고
이름없음 2023/11/26 20:11:13 ID : a1beHCkre3R
어차피 남초나 여초나 서로 혐오 존나 하는데 게임에 티를 내건 말건 걍 하던가 꼬우면 접으면 안되나? 어차피 지들도 혐오 하잖아 무슨 혐오에 반대하는 열사인척... 그냥 자기 편 아니니까 보기 싫은 거면서 어느쪽 실드치는건 아님 근데 남초든 여초든 병신 찐따들 겜 안하면 죽는거마냥 소금뿌린 미꾸라지처럼 쌉치는거 보는게 걍 존나 피로함... 요새 덕질은 안하는데 점점 쌉치는 스케일이 커져서 덕질 안해도 여기저기서 보임... 오타쿠들은 대체 뭐가 문제인지 참
이름없음 2023/11/26 20:54:54 ID : f802srBy441
그래서 나 외국판 갔는데 존나 클린함
이름없음 2023/11/26 21:01:16 ID : lg1Bf9h83u7
취향 바껴서 이제 인외 스틱맨 장르 파는데 이쪽 장르는 한국거 거의 없고 일본이나 북미게 대부분이라 쓸데없는 논란 없어서 좋음 있어도 팔 사람은 파는 분위기고 한국만큼 지들끼리 검열하진 않더만
이름없음 2023/11/26 22:29:57 ID : ZeLbClwq6qi
각자의 의견이 다른 걸 왜 받아들이지 못하지? 세상 사람들이 모두 같은 의견일 순 없는 건데도... 나와 다르다고 틀린 게 아니란 걸 다 큰 성인한테까지 알려줘야 하는 걸까
이름없음 2023/11/26 23:14:47 ID : hBtfSNy7y1u
기본적으로 조온나 예민함. 남초 여초 가릴거 없음 전부 다 예민발작이 기본 탑재야. 불타는 이유가 타당해? 혐오적 표현이 문제? 가면 좀 벗었으면 좋겠다ㅋㅋㅋ 그냥 딴겜 유저한테 ㅇㅇ겜 ㅇㅎ겜 ㅍㅁ겜 ㅇㅂ겜 ㅂㅅ겜 취급받기 싫어서 그런거잖아. 고작 스트레스 풀려고 게임하는건데 겨우 옆 팬덤, 커뮤에서 안까이고 싶어서 기를 쓰고 요즘엔 사과문을 써도 안끝나잖아. 이거 나만 불편해ㅋ합리적 의심ㅋ아무튼개추ㅋ 평소에 글 드럽게 쓰는 새끼들이 혐오적 표현ㅇㅈㄹ지 트윗, 갤로그나 정독해보고나 말해줬으면 웃음벨임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3/11/26 23:17:22 ID : hBtfSNy7y1u
나이를 먹을만큼 먹었으면 슬슬 자기가 하는 게임에 무슨 문제가 생기면 그거 해결하면 끝인거고 받아들일줄 알아야지. 온갖억까 다 들이박아서 부풀리고 아이고 겜이 근본부터 병신이다ㅠㅠ 어뜩해ㅠㅠㅠ 하면 그뒤엔 뭘 바라는거임? 사과 했잖아 과민반응한거 과민대응으로 기분 맞춰주려고 하잖아 그럼 끝이잖아 더 뭘 바라는건데????? 이미 해줄게 없음. 자기가 하는겜 이미지 병신으로 만들면 이미 그만둔 놈들한테 '이딴 병신겜 그만둔 나의 승리네☆'깔거리 던져준게 끝인데 마조히스트도 아니고 지친다 진짜.....
이름없음 2023/11/26 23:19:48 ID : 66jimMjcrgm
이렇게 보니까 완전 요새 젊은 진상들 특징이네...
이름없음 2023/11/26 23:25:26 ID : bA2JSNwJRCn
선만 넘지 말자 현실에서 안 하는 행동은 인터넷에서도 안 하면 끝인데
이름없음 2023/11/27 00:16:02 ID : o2KZbdB84Ml
도대체 회사 작업물에 자기 사상 드러내는 ㅂㅅ은 대체 뭐냐 한두개 정도는 과민반응 아닌가 했는데 그림 손목 꺽어가면서 그 신호 보내는게 진짜 역겹네
이름없음 2023/11/27 00:27:40 ID : nDy1Ci4Gk4M
며칠 전까지 ㅁㅇㄷ ㅇ ㅇㅂㅅ로 불타던 때 ㅁㅇㅇ 작가가 ㅍㄷ이고 미취학 아동이 그로테스크하게 학대당하는 장면이 나오긴 하지만 애니에 ㅅㅇㅅㅇ가 묻은 것까진 아니다 창작자와 창작물은 분리해서 봐야 한다 뭐 이런 식으로 쉴드치길래 그러려니 했거든? 근데 그 쉴드치던 애들이 이번 게임계 사태에서는 애니메이터가 ㅍㅁ이니까 그 손모양들은 무조건 의도적으로 집어넣은 것일 것이다 낙인찍는 거 보고 뭐지 싶었음 반대 입장도 마찬가지임 ㅁㅇㅇ 때는 ㅅㅇㅅㅇ 묻은 작품 왜 보냐 뭐라 하더니 이제 와선 손모양 좀 한다고 이게 왜 ㅍㅁ 묻은 거냐 떽떽 대는데 서로 일관된 주장을 내세우는 게 아니라 진영논리로 따지는 거 보면 어이가 없음
이름없음 2023/11/27 00:29:24 ID : 008o1zRu02o
ㅋㅋㅋㅋㅋㅋㅋ그러네 듣고보니까ㅋㅋㅋㅋㅋ 내로남불 ㄹㅈㄷ네 개역겨워 진짜ㅋ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3/11/27 00:43:55 ID : bA2JSNwJRCn
멀쩡하던 사람들도 정치질당하고 악에 받쳐서 똑같이 행동하고 그거에 피해입은 사람들도 똑같이 행동하고… 중간에 멈추면 맞기만 하고 밀리니까 더 멈추지 못하는 듯 진짜 악순환이 돌고 도네
이름없음 2023/11/27 01:13:22 ID : qrBupO4MqmH
비좁은 땅덩이에서 그보다 더 비좁아 터지는 2d 덕질판인데 허구한날 쳐싸워대네 그만 좀 싸워!!!!!!!
이름없음 2023/11/27 01:15:56 ID : qrBupO4MqmH
남초여초 둘이 사이좋게 손잡고 쎄쎄쎄하는 건 바라지도 않으니까 제에에에에발 각자 갈 길 가자고 씨발..........
이름없음 2023/11/27 06:49:46 ID : TTWja01ba9s
덕질판은 진짜 외국이 더 편한건 맞는듯...ㅋㅋㅋㅋㅋ 일본 덕질판은 음침한 면이 있다고는 하지만 정치끌고오고 사상끌고오고 여초 남초 서로 주구장창 싸우는 한국 덕질판보단 백배 더 나음 음침함도 한국 덕질판이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도 않은것같고ㅋㅋㅋㅋ한국 덕질판은 윗레더 말대로 내가 덕질판에 있는건지 정치판에 있는건지 모르겠음 진짜 실시간 트렌드 외국으로 바꾸니까 그나마 편해지더라
이름없음 2023/11/27 07:30:57 ID : aoLgp9fXBxR
한국 서브컬쳐판은 망했다
이름없음 2023/11/27 07:47:29 ID : rdRA43TO1ip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이상한 정치밈, 닭장/농/찌찌파티!!! 등의 성희롱으로 망가지는 꼴을 보기 싫다면 커뮤 끄고 혼자 덕질하는 게 짱인듯.... 물론 혼자서는 외롭고 지루할 수 있겠지만, 머릿속이 얼마나 평화롭고 깨끗해지는지. 나는 몇달간 커뮤를 안 하다가 지금 다시 커뮤 중독 걸렸는데 한결같은 농쭉 드립으로 다시 고통받고 있다. 언젠가 커뮤를 영원히 끊고 싶음. 혼덕질 ㅊㅊ
이름없음 2023/11/27 09:53:34 ID : ljwKZeIGk5T
솔직히 대부분은 걍 지 맘에 안들고 지가 꼬운 거면서 뭔가 잣대 들이대서 이래서 이 작품/설정/캐릭터는 문제다!! 이러니까 싫음. 조용히 그거 덕질하던 사람들한테 눈치주고 은근히 그만두라고 강요하는것 같고 그래.
이름없음 2023/11/27 10:05:28 ID : DthdXwJTPbc
실제로도 엄청 눈치줌. 같이 덕질하고 싶어서 사람들 찾아다녔더니 덕질은 무슨 본인들 사상이랑 반대되는 사람찾아다니고 저격하고 예민하게구는 인간들 뿐이네
이름없음 2023/11/27 17:20:32 ID : lwlhanDzhte
니 생각하고 내 생각하고 다르다고 제발 언급하지 말라고 의견 대립하는거 싫어서 일부러 말 안꺼내고 있었는데 왜 자꾸만 언급해서 피곤하게 하는거야 그 따위 손모양에 관심없다고 제발 우리 하고싶은 게임 얘기나 하자고
이름없음 2023/11/27 17:38:27 ID : f81inWmE61u
그나마 연식 오래된 작품들은 취좆질이나 정치시사떡밥 끌고오는 거 그런게 좀 덜할려나
이름없음 2023/11/27 17:49:51 ID : 8qnPii7eY5Q
딱히 그렇지도 않은듯..... 오히려 그들만의 고인물판 돼서 씨피견제취좆같은건 더 심한 경우도 있음 내가 현재진행형으로 겪고있다 ㅅㅂ
이름없음 2023/11/27 17:51:58 ID : f81inWmE61u
작품연식 오래되면 팬덤 평균연령도 높아져서 그래도 점잖을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보네 나이먹고 덕질하는게 잘못은 아니지만 니이먹었으면 덕질할때도 신사적이어야 하는거 아닌가
이름없음 2023/11/27 19:15:36 ID : kpRu1h9a5Va
연식있는 작품은 연령대 높은 판이라는거에 취해있는 오타쿠들이 많더라...우리 판은 다른 판보다 정신연령이 높으니까 우리판 사람들은 사고도 안치고 취좆도 안한다나 뭐라나..특히 연식있고 유명한 작품이면 더 심함 진짜 나잇값 못하는 오타쿠들 생각보다 많음
이름없음 2023/11/27 19:38:02 ID : ZiqrvxzSMqk
이거 ㅈㄴ 맞는말인 이유가 내 예전 본진에도 나이 많지만 매너 못 갖춘 찐따 하나 있었음 (심지어 90년대생이고 가히리 씨피판다고 함 가히리 존나 오래된 장르던데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걔가 익명으로 취좆 대놓고하다가 들켜서 비계로 도망감ㅋㅋㅋㅋ 생각할 수록 웃기고 한심하고 나잇값 존나 못하는 듯
이름없음 2023/11/27 19:41:31 ID : ZiqrvxzSMqk
취좆심함 그 장르들 대부분 주인공 관련 씨피 AB BA 둘 다 메이저경우 많은데 ~쪽이 ~쪽 ㅈㄴ 취좆함ㅋㅋㅋㅋㅋㅋㅋㅋ 찐따 특 취좆심함 취좆 대놓고 함 바이오에 함 ㅋㅋㅋ
이름없음 2023/11/27 20:19:22 ID : oHyLe5eZg40
좀 슬프지만 이미 벌어진 상황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해 개인이 바꿀수 있는 상황도 아니고 몇몇 사람들처럼 혼자서 덕질용 네이버 블로그 파는거도 괜찮을거같아
이름없음 2023/11/27 20:29:07 ID : 5Phe2Mkskre
가히리팬덤 전성기 시절에 악명 심하지 않았냐 온갖 씹덕팬담 다 들고와도 잔성기 가히리 팬덤 이길 수 있는 곳은 손에 꼽을 정도고 여덕들 부정적인 스테레오타입은 전부 가히리 팬덤이 만들었음
이름없음 2023/11/27 20:29:25 ID : xTU1A6rvBcH
근데 작품에 애정이 줄어들었다고 자기가 그린 연성들 왜 삭제하는겨? 그렇게 좋아해주는 사람이 많았는데....당신의 그림이 내 정신적 지주였는데..........진짜 눈물나게 하네
이름없음 2023/11/27 20:43:04 ID : qi7dVeZbhbu
차라리 덕질판 분위기나 인식은 케이블방송 예능에서 덕후랍시고 여캐그림 인쇄된 배게 들고 다니는 사람 보여주던 그 때가 지금보다 상대적으로 나았던거 같다 싶더라 판은 그때보다 커졌는데 분위기나 인식은 그때보다 더 곱창난거 같음
이름없음 2023/11/27 21:12:39 ID : ZiqrvxzSMqk
가히리 팬들이 슬덩팬이나 나히아팬, 오소마츠팬보다 더 심해?
이름없음 2023/11/27 21:13:51 ID : f802srBy441
그래서 진짜 외국인 맞는 사람 찾거나 혼덕 하니까 세상 편함
이름없음 2023/11/27 21:14:41 ID : ZiqrvxzSMqk
배게 그건 웃기기라도 하고 대놓고 찐따같으니까 피할수라도 있지 요즘은 존나 저거보다 더 병신인 것도 피해가기 힘들더라
이름없음 2023/11/27 21:26:06 ID : DthdXwJTPbc
오타쿠 계정이라더니 오타쿠인척하는 정치논란혐오계정이잖아 이 개씹짭타쿠자식아ㅠ.. 내가 상상한 비계 : 미자가 볼지모르는 19금언급과 그 외 친분쌓기 그들이 보여준 비계 : 정치논란혐오 지랄3중주하며 뒷담 존나 하기
이름없음 2023/11/27 21:55:13 ID : vvcttip82mk
거기애들보다 더했지 너가 말했던 팬덤(슬덩은 퍼슬유입 한정)보다 더 윗세대이기도 하고 구스레딕 시절 뒷담판은 가히리파는 애들 까는 스레로 넘쳐났을 정도임
이름없음 2023/11/27 22:11:44 ID : ZiqrvxzSMqk
가히리 저 때는 네티켓지키려는 깨어난 사람도 없고 완전 무법시절이었는데 그때 그랬던 걔네들이 지금 늙어서 꼰대짓하는 거네? 이게 반복되어서 지금의 빙신같은 판을 만드는데 원인제공한거고 암튼 모든사람이 다 그런건 아니지만 가히리 언급하면 좀 걸러야겠다. 그 가히리 팠던 사람들 중 한명이 지금 엄청난 꼰대고 가히리말고 오래된 판에 붙어있으면서 취좆도 심하고 관글인지뭔지 옛날말만 씀
이름없음 2023/11/27 22:14:58 ID : 3AZcnBhxO4G
그쪽이 슬덩, 오소마츠상, 나히아 팬덤들의 원조격 조상임
이름없음 2023/11/27 22:16:53 ID : cGnva6ZfO8m
혹시 장르 뭐임? 거기도 가히리 언급하는 애가 공계에서 리버스 취좆하다가 까여서 비계로 튐 혹시 ㄷ... 맞나?...
이름없음 2023/11/27 22:25:29 ID : ZiqrvxzSMqk
4글자 ㄷ 말하는 거면 맞아 ㄷxxx 가히리언급, 취좆, 꼰대 다 합친 애가 저 장르판에 있었지 그리고 리버스취좆 언급하는 거 보면 너도 걔가 ㅁㅋㅁ른인 거 알고 있나보네? 걔 ㅁㅋㅁ왼취좆하고 싶은데 욕먹기 싫어서 ㅁㅋㅁ른 아닌 척하면서 취좆함 심지어 존잘금손분께서 하신 ㅁㅋㅁ왼 연성도 별로라고 까내림
이름없음 2023/11/28 04:50:05 ID : DthdXwJTPbc
덕질하는 중인데 찾아와서는 그거 논란있는데 왜 덕질하냐고 대법관 빙의해서 사람들 괴롭히기나 하고 난 그 논란 ㅈ도 신경안쓰니까 덕질할꺼라고 생각했지. 지들끼리 매번 우는소리로 대한민국은 남한테 관심이 왤케 많냐고 너무 눈치준다고 뭘하든 눈치주지말라면서 자국 까내릴땐 언제고 왜 남의 덕질에 역으로 눈치를 줘 지들이 논란장르라면서 찾아와서 깽판치고 죽여버리고 주기적으로 찾아와서 또 패는 장르에는 지금 니네가 목소리 높이고 있는 사건사고 ㅈ도 관심 안두는건 알아? 왜 그런거 파냐고 우리장르 인간들 색출하면서 사상검증할땐 즐거웠지? 하다못해 어쩌다 말한마디가 유명해져서 지들 판에까지 넘어오면 인용으로 얘 그 논란장르 파는 애라고 조리돌림했잖아?
이름없음 2023/11/28 06:34:07 ID : QrgmJUY8qrw
ㅋㅋㅋ 걔 씨피 안파는 척하지만 사실 ㅁㅋㅁ른+무개념인 거 다 티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판 망하는 건 취좆꼰대무개념최애른 때문임 가뜩이나 고전장르고 판 좁은데 ㅁㅋㅁ처럼 마이너인 애로 저지랄하는 거 보고 누가 판에 들어오고 싶어 하겠음? 메이저인 애로 해도 꼴보기싫은데 지금 계정 안보여도 어디서 설치고 최애른짓하면서 민폐 끼치고 저능아인 거 티내고 다닐지도 몰라
이름없음 2023/11/28 06:36:06 ID : QrgmJUY8qrw
어떻게 고전 장르에 저런 무개념이 꼬이는지 신기할 지경임
이름없음 2023/11/28 15:03:45 ID : gmJRCrxTO5X
한남 입에단 애들 많고 그런용어 안써도 성별 정치이슈 리트윗하는 인간들 많이 보이고 잊을만하면 누구 저격해서 패는거보면 피곤해져서 그냥 일본계정들만 보는중 일본인들 착한척하는 음침한 성향이 구독하는 외국인 입장에서는 안피곤해서 오히려 좋더라
이름없음 2023/11/28 19:04:35 ID : 6587dO2q2Ns
과몰입오타쿠도 싫은데 페도새끼들도 안보고싶어요 꺼져주시면 안되나요 십알
이름없음 2023/11/28 19:57:43 ID : hgo46lzXBBw
최애른러가 요즘 논란이 많구나 여기저기서 터지고 얻어맞고 욕먹고... 최애른충 박멸 좀
이름없음 2023/11/28 21:28:36 ID : teK41veK2JW
근데 왜 씹덕겜 일러레들은 논란의 여지가 있는 요소를 자기 작업용 계정에 같이 올림...? 회사원이 회사 이메일 계정으로 짹이나 ㄷㅆ같은데 가입하거나, 동료들 다 보는 인스타 계정에 야짤 올리고 그러진 않잖아? 굳이 논란거리가 아니더라도 나같으면 공개적으로 사적인 얘기는 안 할것 같은데. 근데 씹덕 업계에선 왜 이런게 존나 흔한거임? 눈치랑 사회성이 없어서 막 자기표출이 하고 싶은가? 다 비슷한 놈들끼리 모여있어서 그냥 서로 그러려니 하는건가?
이름없음 2023/11/28 22:12:47 ID : nDy1Ci4Gk4M
씹덕이면 일본어 배우자 일본인들이랑 교류까지는 어려울지 몰라도 행복 덕질은 쌉가능임 나도 짹에서 일본 금손들만 팔로우해놔서 탐라 개클린함
이름없음 2023/11/29 09:18:24 ID : A7Ajcttg7vy
공계로 씹덕질 그림 올린다니까 생각나네. 예전에 어떤 일본애니 애니메이터가 바스트모핑 넣은 반쯤 벗은 여자와 남자가 첫날밤 보내기 직전의 모습을 그려서 공계에 올렸다가 욕먹고 삭제한 일 있었는데
이름없음 2023/11/29 09:29:43 ID : aoLgp9fXBxR
오타쿠들 사회성없는거 원투데이인가 뭐 입사할때 이력서에 닉네임으로 쓰는것들인데
이름없음 2023/11/29 23:46:04 ID : DthdXwJTPbc
보면서 점점 느끼는 점.. 얘네 x짹하던 애들이 반대성별이었으면 디씨했을꺼같고 디씨하던 애들이 반대성별이면 x짹할거같음. 걍 어디하나 손들어주기 싫음. 똑같은것들끼리 욕하고 있는 모습임ㄹㅇ
이름없음 2023/11/30 13:10:13 ID : ur9eJRCjbfX
어느 작품이든 메이저급으로 올라가면 이상한 애들 꼬이는건 필연인가 싶더라 문제는 그렇게 꼬인 이상한 애들 온갖 똥은 다 싸지르면서 작품 시들해지거나 더 인기있는 작품 나오면 그걸로 갈아타고 걔네달이 씨지른 똥은 순수하게 그 작품 좋아하면서 조용히 파고있던 사람들이 짊어져야함
이름없음 2023/11/30 13:21:49 ID : 2nu5QoFcmsp
좀 평화롭고 즐겁게 덕질하고 싶다 어딜 가도 화난 사람들만 잔뜩이라 놀러고 덕질하는 건데도 피곤해져
이름없음 2023/11/30 16:06:43 ID : gmJRCrxTO5X
요즘 덕질계 남초쪽은 디씨가 장악하고 여초쪽은 트짹페미가 장악해서 참 끔찍해
이름없음 2023/11/30 17:50:47 ID : DthdXwJTPbc
걍 덕질이나 했으면 좋았잖아 어휴.... 본인이 덕질하고 꼴리는거 파는 인간들이 pc충짓할때부터 몸에 안맞는 옷 입은거였음.
이름없음 2023/11/30 17:55:50 ID : Rwr866i6Zio
씹덕질에 정치 끌고오지 말라는 말은 정치 사회에 무관심하고 오타쿠질에만 정신이 팔렸다는게 아니라 걍 말그대로 씹덕질 할땐 씹덕질만 하고싶다는 건데 전자로 생각하더라 어이없음
이름없음 2023/12/03 12:52:42 ID : Le1Co0mpWmL
모든 취향 통틀어서 지긋지긋한 견제 그만했으면 좋겠다 난 좋아하는 것만 봐도 시간 모자라던데 견제를 왜 해 정치인이야? 덕질판이 축소돼서 볼 거 아무것도 없어도 정신 못차리겠지… 판이 너무 썩었어
이름없음 2023/12/03 13:17:56 ID : 1eE7bCoZjuk
이나라 덕질판은 안그래도 좁은데 갈라치기와 싸움질은 왜이리 많이 일어나는건가 싶음 예전부터 영어나 일본어 배워서 해외사이트에서 덕질하라는 사람들 은근 많았던게 이해가 가네 탈덕 못하면 요즘 번역기 성능도 좋아졌는데 번역기 쓰면서 해외사이트나 보고 그러는게 나을거 같다
이름없음 2023/12/03 22:06:43 ID : 7gksnO7bBf9
요즘 씹덕들 말도 아니고 텍스트 보는 걸로 사람 피곤하게 만드는 젊은 진상 같다는 평가가 와닿는다 본인이 보는 작품에서 이런 모습이 보고싶다는 이유만으로 다른 작품 안에 있는 캐릭터 얼굴 자르고 숨겨서 본인이 좋아하는 캐릭터 얼굴로 하는 발상부터 기괴하게 생긴 합성된 사진을 굳이 올려서 같은 덕질하는 사람들에게 유머라고 말하면서 굳이 굳이 보여주려는 의도를 모르겠어 이런게 요즘 트렌드라고? 너흰 사람 놀래키고 불쾌감 주는게 장난이고 유행이라고 떠벌이고 다니는게 맞는거야? 아무리 사회성이 없어도 그렇지 이정도로 답이 없는 것도 너무 암울해.. 무슨 덕질을 하려해도 허구헌날 페미 사회운동에 말얹고 하라는 덕질은 안하고 정치질해서 싸불 조정하고 캐를 좋아하는 것도 일부러 견제해서 서로 스트레스 받고 행사장에는 난리피우고 큰소리로 커플링 소리치고 섹스 ㅇㅈㄹ 부끄러움도 모르고... 이런거 볼때마다 환멸남 차라리 덕질보다 더 좋아하는 취미를 찾는게 나아보이고 막상 찾으려니 막막해도 이 꼴들을 보면 국내에서 덕질하기싫음 덕질판이 아니라 무슨 정병들 양성소같아
이름없음 2023/12/04 05:38:17 ID : u8jbikpPjyZ
씹덕들은 왤케 지들이 유쾌한줄암? 눈치가 없어서 그런가 이게 뭐야 하고 불쾌감 드러내면 아니 다 재밌어했는데 하면서 불편한티 낸다고 하는데 그냥 게임 만화 좋아하는 사람들한테 니들이 유쾌하다 생각한거 보여줘봐라 열이면 열 다 이뭔씹 하지 씹덕들 사이에서나 유쾌하고 재밌는거야....
이름없음 2023/12/04 05:43:30 ID : 3AZcnBhxO4G
스레 잘못찾아온거 아님? 씹덕까스레 있을텐데
이름없음 2023/12/04 18:58:48 ID : DthdXwJTPbc
아니 가족들끼리도 정치이념 확인하거나 친척들끼리 만나서도 정치이야기 꺼내면 100이면 100싸움나는데. 이걸 올바른 '나'에 빠져서 덕질하는 곳에 정치충짓하고 자빠진거임? 덕질하는 곳엔 덕질만 하라고ㅋㅋㅋ왜 씹창난 곳은 죄다 정치이야기하는지 모르나?
이름없음 2023/12/04 19:12:41 ID : f802srBy441
그래서 요새 혼덕 하거나 친구들끼리 덕질 하는데 존나 편함 sns 한국판 에서 덕질 했다가 맨날 정치이야기 성별혐오 글 이딴거만 봐서 환멸나서 외국어 배우고 외국판 갔는데 진짜 지옥에서 살다가 오아시스 만난 기분임 거기도 사람 사는곳이라서 이상한 사람 있고 터지긴 하는데 죄다 덕질 이야기라 한국판 보다 진심으로 클린함 적어도 덕질 이야기 주제만 해서 그런가
이름없음 2023/12/04 19:42:28 ID : A7Ajcttg7vy
아니 나는 그냥 그림 구경하고 싶어서 팔로 눌렀지 정치 이야기는 궁금하지도 않아
이름없음 2023/12/04 20:14:20 ID : A7Ajcttg7vy
그거 할거면 잡담계정을 따로 파줘
이름없음 2023/12/05 19:07:22 ID : 1zO5Wi9wIMm
서로의 욕망을 더럽다고 욕하는 게 코미디임
이름없음 2023/12/07 02:01:18 ID : vg3Qk067wFb
어쩌다보니 말할 곳이 여기뿐이네 4개월 전부터 머리 아플 일이 끊이질 않는다 원래부터 심적으로 힘들면 바로 몸에 나타나는 타입이긴 했지만 몇개월 전부터 덕질이 스트레스 해소는 커녕 스트레스를 가중해주기만 함 작품이야 여전히 좋아하지만 나와 같은 걸 좋아하는 혹은 좋아하던 사람들이 저러고 앉았으니 그냥 구역질만 난다 남자든 여자든 자기 마음에 드는 걸 자유롭게 좋아할 수 있었으면 좋겠는데 요즘은 다들 그게 용납이 안 되는 것 같아 진심 나보고 뭘 어쩌란건지
이름없음 2023/12/07 02:07:42 ID : bA2JSNwJRCn
화해하고 다같이 좋은 마음으로 덕질했으면 다른 팬덤 욕 멈춰
이름없음 2023/12/07 06:08:53 ID : IFcrgpfdXAq
씹덕질하다보면 인간혐오가 생길거같애 개시발거
이름없음 2023/12/07 12:31:19 ID : gmJRCrxTO5X
남덕커뮤나 여덕커뮤나 뜬금없이 정떡 성별떡 끌어오고 다들 끓는점들이 낮아서 틈만나면 싸우고 하는거보면 요 10년새 많이 흉흉해진듯 나도 한국쪽 덕질판 뜬지 오래ㅋㅋ
이름없음 2023/12/09 01:29:37 ID : pV83u8i67us
.
이름없음 2023/12/09 01:51:38 ID : rcIIJRDy7Am
이제 덕질판도 옛날 같지도 않음 차라리 옛날이 좀더 낫다고 생각된 이유가 뭐만 하면 성별 논란 일어나고 남캐, 여캐 고나리질이 심함.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특히 양성향에서 자주 일어나는데 서로 남캐 여캐 노출을 따지면서 서로 검열하려고 들고 서로가 우위가 되려고 하거나 겜 커뮤 흐름이나 덕질 판을 서로 먹으려 드는 게 보여서 짜증남.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걸 다른 사람이 싫어할 수도 있고 내가 싫어하는 걸 다른 사람이 좋아할 수도 있는데 굳이 불호인 곳에 찾아가서 그 사람 덕질을 일일히 지적하고 선동하는 경우도 전보다 더 많아짐. 각자 서로의 덕질을 존중해주고 서로 갈길 가면 안되는 거야? 왜 자꾸 우위에 설려고 싸움을 일으키는 거야, 대체 왜?
이름없음 2023/12/09 03:13:19 ID : anzO9BzcNz8
한탄할 곳이 여기밖에 없다 내가 2015년 이후로 혼덕하다 올해 덕질판 다시 돌아왔는데 폐쇠적으로 변질된걸 온몸으로 느꼈어 전장르가 외국에서 흥하다보니까 거기서만 놀았는데 작년에 현장르 잡고 슬슬 국내친구도 새로 사귀고 싶었어 내가파는 최애 한국사람과 주접떨고도 싶었고 현장르가 국내판에 사람이 있다길래 들어와봤거든 근데 역으로 스트레스 쌓여서 죽을맛이더라 심연이다 못해 견제질에….. 존잘 시녀짓+고인물 친목+마이너cp 왜 안흥해? 징징글 때문에 메이저캐 파는사람 말고도 다른 적당히 인기좋은 타캐파는 사람 눈치볼수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었더라고 겨우 2-3개월 판에있던 나도 다들 질려서 나가는게 훤히 보이던데 눈가리고 아웅 뉴비찾는게 어이가 없더라 거기다 대놓고 특정캐 cp 혐오하던데 그캐가 싹다 주연캐ㅋㅋㅋ 아주 좀만 덕질하면 눈에 쌍심지를 켜고 견제질에 지들끼리 친한척 오지게해서 덕질글 다 스루하고 그캐 파는사람 고립시키는데 나까지 정병 옮을것같아서 세달도 안지나서 계삭하고 다시 외국판으로 돌아갔다 자기가 보기 싫은걸 못참고 이러는게… 심지어 절반은 나이처먹은 성인이더만 성인이 이런다는게 현타오고ㅅㅂ 국내판분위기가 심각해졌다 얘기는 들었었는데 이정도일줄 몰랐어 어떻게 상호 존중도 없지? 뭔말만하면 싸우려들고 다시는 국내에 발도 안들일거야 괜히 여기서 눈치볼 시간에 내최애 덕질이나 할걸 투자한 시간이 아까웠어
이름없음 2023/12/09 03:43:00 ID : pV83u8i67us
판에서 제일 메이저인컾 있으면 잘 빨고 있는 사람들한테 괜히 배알꼴린 정병들이 꼭 시비텀 얘네는 그냥 메이저가 싫고 자기들 취향이 제일 꼴리는거고 남들은 죄다 꼴알못이라는 홍대병 걸린 부류들ㅋㅋ 공식에서 일방적관계로 a→b로 줘도 자기들은 a→b 그대로 빠는건 진부하고 재미없으니까 이건 b→a다! 이러고 a→b는 적폐취급함
이름없음 2023/12/09 09:43:37 ID : gqrs3BhutyZ
그 놈의 내가 하면서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 공식 좀 버리면 안 되냐 언제까지 남의 덕질 검열하고 본인 해석만 옳다고 할 거임
이름없음 2023/12/09 14:35:01 ID : A7Ajcttg7vy
너네가 하는 주접은 맞말 우리가 하는 주접은 극성 시발 새끼들이
이름없음 2023/12/10 01:14:30 ID : 7gksnO7bBf9
.
이름없음 2023/12/10 01:34:24 ID : 3AZcnBhxO4G
이건 여기보다 오타쿠 까스레나 씹덕이 씹덕 까스레에 더 부합한 내용같은데
이름없음 2023/12/10 01:55:03 ID : 7gksnO7bBf9
스레 옮겨놓을게
이름없음 2023/12/11 17:10:25 ID : u8jbikpPjyZ
내 성향 성별 사상을 안밝혀도 지들끼리 내 연성물가지고 판단함 지들 눈에 거슬린다 싶으면 난 남자였다가 여자가되고 ㅍㅁ였다가 ㅎㄴ이됨 어쩔땐 ㄴㅍㅁ고 ㅎㅈ임 여기서 안멈추고 정치까지 들먹여서 자기랑 반대되는 걸로 몰아감 그래서 인간에 질려서 한국 덕질판 떠남 수구
이름없음 2023/12/11 19:24:16 ID : HzU3WlB9jy1
.
이름없음 2023/12/14 18:36:04 ID : Fa8pgqp9eFa
투디판에 정신병자들 진짜 많아진것같음 그냥 주접떠는것도 안맞으면 지나갈것이지 존나 면박주고 취좆하고 꼽줌
이름없음 2023/12/14 18:50:18 ID : aoLgp9fXBxR
씹덕판에 돌덕 유입되고 나서부터 정병농도 진해진듯 절이싫으면 중이 떠나야지 에휴
이름없음 2023/12/14 18:58:57 ID : Fa8pgqp9eFa
돌덕들 니애미 어쩌고하면서 패드립 쌍욕 존나하던데 투디덕도 그렇게 되가는듯ㅋㅋ 트위터에서 난데없이 쌍욕 난사하는애들 계정 들어가보면 꼭 쓸디돌있음
이름없음 2023/12/14 19:09:41 ID : vu8mNtg3U5g
파는 씨피 다르다고 그 팬덤에 있는 인간들이 싹다 뒤지길 진심으로 원하는 정병씹덕폐녀자들이 왜 진짜 존재하냐
이름없음 2023/12/21 07:51:07 ID : U3Qk7eY3Ckq
근데 진지하게 이거 문제같음. 나 아이돌이 아닌 타장르에도 돌판에 있던 팬들 대거 유입됐거든. 장난아니야 팬덤 개박살남… 대체 아이돌판에 뭔일이 있었길래 이렇게 유출되는거냐 요즘 툭하면 ㅇㅇㅇ여혐작품인데 왜 파냐고 하는거 짜증남 너는 파지마 나는 내가 알아서 할게 제발
이름없음 2023/12/21 14:40:37 ID : 3Pg45dO08rx
귀여운공이 세상을 구한다, 상남자른 아니면 안본다 이런말 하는애들 지들이 존나 깨어있는줄암 그래봤자 다 똑같은 씹덕이세요
이름없음 2023/12/21 16:08:45 ID : FhhvDy45eY7
그러니까 쓸디빠는건 뭐라 안함.. 남한테 피해주고 검열하면서 덕질하니까 문제야 쓸디에서 넘어온 애들은 시애미짓 못버렸다니까 ㅋㅋㅋ
이름없음 2023/12/21 16:11:19 ID : s02slBcIHyF
예전 투디판도 이상했지만 요즘은 이상함을 넘어서 피곤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별것도 아닌걸로 서로 검열하고 저격하고 머리채잡고 싸우고 내가 덕질을 하는건지 정치판에 껴있는건지 모르겠음 각자 좋아하는거 좋아하면서 살면 안되냐 진짜 뭐하는거임ㅋ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3/12/21 16:13:41 ID : 9eJSGttjy6k
아이돌 팬덤 수시로 기싸움하는 거에 지쳐서 탈덕하고 투디로 돌아왔는데 와! 투디도 똑같이 싸우고 있다! 그냥 각자 좋아하는 거 파면 안 되냐 내가 왜 투디에서도 성적충 줄세우기를 봐야 하냐고
이름없음 2023/12/21 16:17:03 ID : s02slBcIHyF
나도 이것때문에 요즘 환멸남 천만 다행으로 실친하고 취향이 맞아서 조용히 덕질하는데 가끔 뭐 정보 좀 찾느라 다른데 가보면 정보보다 싸우는 글이 더 많음ㅋ 재밌는건 싸우는 소재가 몇년전에 핫했던 아이돌 서바이벌 시리즈하고 비슷햌ㅋㅋ 언급량으로 순위 정하고 그건 공신력 없다고 서로 패고 쥐어뜯고 난리도 아님
이름없음 2023/12/21 16:44:09 ID : zgo6nU3O4Lh
취존 좀 하고 살았으면 좋겠음
이름없음 2023/12/21 16:44:20 ID : 3Pg45dO08rx
쓸디는 실체라도 있고 실제 병크 일으키기라도하지 인권없는 종이들 허상의 존재들 가지고 싸우는게 더 이해가안감
이름없음 2023/12/23 13:25:16 ID : 2nu5QoFcmsp
남성향은 사람들이 검열지양하는 분위기여서 그나마 편안했는데 이젠 손가락 억지로 어그로에 중독됐네 너희들은 엄지가 없냐? 사람들이 검열권력에 중독되서 사람 꿇는 거를 보고싶어하는게 짜증남 취미지만 그림 그리는데 사람들이 싸움에 중독돼서 직업으로 삼을 마음은 삼가는 게 좋겠다
이름없음 2023/12/23 13:47:45 ID : JRzTWlzXuoE
.
이름없음 2023/12/23 13:56:34 ID : 2nu5QoFcmsp
ㅍㅁ가 여혐 빌미로 검열에 앞장서서 싫어했는데 이젠 남초도 저러니 어느쪽도 편들기 싫고 어느 커뮤도 가기 싫다
이름없음 2023/12/23 14:02:20 ID : 2nu5QoFcmsp
남초 의견 안들어주면 ㅍㅁ편으로 보고 ㅍㅁ의견 안들어주면 남초편으로 보는 정서도 싫다 너희 둘 다 사소한걸로 예민해지곤 선동으로 들고 일어나서 더럽게 귀찮은 블랙컨슈머야 문화의 소비자들이 앞장서서 검열해달라고 하는 거 보면 정치인들은 좋겠네
이름없음 2023/12/23 15:14:31 ID : Bgi5QtvCkq1
씨발 뭐 받칠 때 나오는 손 모양이 딱 확실하게 그 손모양도 아니고 OK사인 정도로 엄지랑 검지 벌려져있는데 페미라고 지랄ㅋㅋㅋㅋ 엄지는 아예 쓰지 말라는 거임? 그냥 엄지 있고 검지 조금 벌려져있다 싶으면 페미라고 몰아가는데 이게 맞는거냐
이름없음 2023/12/23 15:21:41 ID : 3AZcnBhxO4G
손가락 관련 스레 있지않았어?
이름없음 2023/12/23 16:31:47 ID : 7gksnO7bBf9
시너지도 있고 같은 그룹이라서 다니는 멤버들로 냅다 커플링만 소비하는거 싫다 게임이 그러한 동인팬들 생산한다고 하지만 캐릭터만 보고 파고싶은 입장에서 반의 이상이 커플링에 당연하게 커플링이다 게이다, 레즈다 홍보하는 꼬라지 보면 피곤함... 리버스에는 성난 고릴라처럼 화내고 연성들은 건전하다 싶으면 죄다 수위들로 소비하고 싶어서 안달이고 요즘 덕질하는데 연령층도 많이 낮아졌다지만 성인인 몇몇 씹덕들도 자중해야할 생각은 안하고 앞장서서 싸불하고 리버스판 시비걸고 존나 피곤해
이름없음 2023/12/23 22:07:15 ID : ur9h9eL82k2
덕질판 지 입맛대로 주무르고 통제하려는거 짜증남 얼마나 현생에서 인정못받으면 투디판에서 권력자된것마냥 깡패짓을할까
이름없음 2023/12/28 09:06:23 ID : du1bjtg0rhy
내 최애 은은히 캐혐, 취좆하는 병신계가 팔로워 몇천인게 빡친다...
이름없음 2023/12/28 09:42:37 ID : du1bjtg0rhy
한국 동인판은 예절이라는게 없어ㅋㅋ 일본인들은 뒤에서 음습하게 욕한다고 하지만 차라리 그게 낫지 한국인들은 대놓고 앞에서 싸움검 자기 덕질이나 좀하지 남한테 관심 오지게많고 오지랖 부리는것도
이름없음 2023/12/28 09:44:11 ID : Xy0tusphule
커플링 관심없이 최애만 빠는 사람에게 커플링 츄라이 좀 작작해라... 뭐 메이저니 공식이 밀어주니 ㅅㅂ 난 내 최애말고는 커플링 캐라는 애한테 관심 없다고
이름없음 2023/12/28 10:19:39 ID : K7tcpRB89vB
씹덕판 정치질의 말로. 로리콘이 남페미라며 시민단체세우고 후원금빨고 남의거 검열하려들고 정치에 연줄꽂아보려다가,...지가 빻았다는 취향으로 저격당하니까... 그거랑 이건 다르다, 난 빻음응 인지한다, 뭐가문제냐 등등 궤변을 늫어놓기 시작하고... 그거 또 빨아주는 여덕페미랑... 까는트페미랑...자아분열해서 빠는애들이랑... 그냥 지금부터 서로 죽여라 나도 솔직히 정치관심 많고 씹덕질도 하는데 최소한 게임이든 애니든 그런데선 뭐 안따져. 보고나서 재밌냐 안재밌냐로 판단하지 등장인물이 뭐를 연상시킨다 약자에대한 혐오를 유발한다 이따구론 안한단말야. 근데 쟤넨 그러고있으니까 안그래도 사회성 이상한 씹덕이 정말로 현실이랑 가상 구분도 못하고 근데 그 현실도 정치병 깊게들려선 ..그냥 어디서부터 손대야될지 모르는 인간이 되는겨
이름없음 2023/12/28 12:06:02 ID : mJO1jy6jeHA
페도를 하는게 싫으면 그냥 그 사람자체를 싫어하지 한 사람을 두사람으로 나누는건 대체 뭐지?애초에 투디페도가 그렇게 욕먹을건가..욕 할 순 있지만 현실이랑 가상은 구분해야지..
이름없음 2023/12/28 12:32:38 ID : nxyGpRvjupT
그냥 점마나 저 추종자들이나 내로남불 전형인게 킬링포인트네 하나만 하지 ㅋㅌ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3/12/28 12:50:06 ID : mJO1jy6jeHA
그니까 투디라도 페도는 페도고 페도인건 알지만 못본척 넘어가겠다 이건데, 투디페도도 페도라 생각하고 페도가 그렇게 싫으면 걍 욕만하지
이름없음 2023/12/30 02:40:26 ID : rcIIJRDy7Am
드림이든, 백합이든, BL이든, 헤테로든, 성별이 어떻든, 여캐든, 남캐든 선 넘지 않는 거면 걍 서로 좋아하는 덕질하라고 하면서 서로 신경 좀 쓰지 않으면 되는 이 쉬운 걸 왜 자꾸 성별논란이든 취향이 이상하다든 굳이 혐오하고 저격하면서 덕질판을 어지럽게 만드는 거냐고!!! 난 그저 투디판을 즐기고 싶은데 그 ㅈ같은 혐오나 저격이나 취향 존중 못해서 투디 덕질판에서 조차 정치질하며 ㅈㄹ이냐고!! 거기서 거기인 씹덕 놈들이 서로 잘났다고 덕질판 우위에 설려고 ㅈㄹ 좀 하지 마!! 자꾸 성별이든 혐오든 투디 덕질판에 끌어오지 말라고!!좀!!
이름없음 2024/01/01 01:46:39 ID : 08lzVe1Dvwn
내컾판에서 타컾 캐해가지고 욕하는거 보일때마다 작작좀 했으면함ㅋㅋ 타컾판은 적폐라느니 캐붕이라느니 하면서 자기들은 내컾으로 똑같이 그런거 하고있음 얘네 내로남불때문에 최애컾까지 싫어질거같애 견제좀 그만해 ㅂㅅ들아ㅠㅜ
이름없음 2024/01/01 02:12:37 ID : s9vBhxTPa4I
아이돌판에서 넘어온 몇몇 질나쁜 사람들이 투디판? 그거 꾸린뒤로 덕질판이 전반적으로 분위기 안좋아짐 노노거리는 말투로 시비걸고 싸움붙이는거 지긋지긋.....
이름없음 2024/01/01 02:24:05 ID : kk1hfbxyMmH
돌판유입때문에 판 분위기 망가졌다는 괴담 온갖 곳에서 들리긴 하더라ㅋㅋㅋㅋㅋㅋㅋ 그냥 투디씹덕물에서도 그렇지만 야구선수나 프로게이머 쪽도 그렇고 피 본 사례 많은듯
이름없음 2024/01/01 03:19:48 ID : TWi9uljvA7t
프사부터 뭔 bl웹툰 캐릭터인놈이 양지음지 이지랄하고 자빠졌네ㅋㅋㅋㅋㅋ
이름없음 2024/01/01 11:00:02 ID : K2K7ze5dQml
보뚜기라는 멸칭까지 생길정도면 어느정도로 인식이 망가진거냐고...
이름없음 2024/01/01 11:07:23 ID : 4Mqlu4Mkrfe
반갑습니다 저는 한녀이자 남페미이자 흉자년이자 꼴페미입니다 씨1발 양쪽에서 맞으니 정신이없네
이름없음 2024/01/01 12:49:52 ID : Wkr89ta2pQo
그래 나 이입충이다 어쩔래 근데 너네처럼 자기욕구 검열하느니 그냥 이입하면서 메이저 즐길래ㅋㅋ
이름없음 2024/01/01 13:32:47 ID : 7gksnO7bBf9
덕질을 즐겁게 놀려고 하는 취미가 아니라 남들과 급 나누려하고, 특별하게 보여야한다 하는 사람들 대부분 정상적인 사고회로 자체를 가지지 않는듯 대체 그걸로 돈을 쏟아붓고 인정받는게 무슨 의미를 가지는지 모르겠지만 캐릭터 견제하고 사람 견제하고 자랑은 해야겠고 어떻게든 나서서 주목받고 자랑해서 관심받고 싶어함 그냥 드는 생각이 평소에 얼마나 무시받고 인정도 못받고 관심 받으려고 혈안이 되었나 보여서 찌질하게 보임 나는 관종입니다 라고 광고를 해라
이름없음 2024/01/01 13:33:44 ID : wLcK0nzTO2l
남초나 여초나 디씨감성이 메이저된뒤로 걍 망했음..
이름없음 2024/01/05 14:55:10 ID : y4Zbhgqrs2s
예전에 투디로 예민떨고 지랄하는애들 극성부모에 비유한 짤 있었는데 내생각이 딱 그생각임
이름없음 2024/01/05 16:26:23 ID : K2K7ze5dQml
페미들이 별거 아닌걸로 씹덕 컨텐츠 검열하기 시작했을때 부터 예견된 수순이였지 뭐 자기검열에 상대 검열에... 개판 안나는게 이상하잖아?
이름없음 2024/02/03 05:32:38 ID : 8rtimK2HA2E
요샌 겜이고 웹툰이고 여캐 검열도 심해진 경우들이 많아져서 걍 공평하게 남캐도 상탈하나하나 철저히 가려야맞지않나라는 생각도 들더라. 사실 이게 공평한게 맞긴하지... 게임쪽은 그나마 남성향이 꽤 살아있다고들 인식하긴 하는데 국제표준으로 비교해보면 검열센건 맞는듯함
이름없음 2024/02/03 12:58:19 ID : IIHBhulhapW
노출 없는 거 보면 확실히 눈은 편하더라 근데 내가 투디 덕질하는 이유가 자극적인 거 보고 싶어서 그런거지 눈 편한 거 보고 싶으면 차라리 다른 취미를 가졌음 그렇다고 투디 노출 최고라는 말은 아님 그냥 적당한 선에서 자극적인 거 보고 싶다는 말임 그리고 그런 게 싫으면 참고 보든지 아니면 타장르 가면 되는데 안 가고 굳이 떽떽거리는 이유는 모르겠어 노선 자체가 그런 투디가 많은데
이름없음 2024/03/17 19:30:43 ID : kpRu1h9a5Va
투디캐 가지고 뭐만하면 표절,파쿠리 거리는거 보기싫어 그게 진짜 파쿠리나 표절이 아닌걸 알아도 죽어도 사과안하는것도 그렇고ㅋㅋㅋㅋㅋ 이번에 ㅌㅇㅌ에서 자캐커뮤 러닝캐가 호시노 아이 파쿠리했다고 총괄진이 글 올린거 봤어?파쿠리가 아니다 맞다로 투표까지 올렸던데 당연히 다른 사람들한테 개쳐맞고 투표도 파쿠리가 아니다 쪽으로 몰림 그런데도 글내리거나 사과안하고 캐 오너 탓이나 하더라 진짜 다른 캐릭터 생김새 성격 특징 다 빼와서 지가 만든 캐릭터인양 하는건 문제있는거 맞는데 요즘 파쿠리라고 터지는거 보면 열에아홉이 흔해빠진거임...
이름없음 2024/03/17 21:04:17 ID : aoLgp9fXBxR
트위터판 특유의 존잘감싸주기 끼리끼리 문화 토악질나오고 질린다.
이름없음 2024/03/23 12:25:08 ID : 7gksnO7bBf9
요즘 씹덕질 자체가 지침 덕질만 해도 시간이 부족한 마당에 병신들 보존의 법칙+사회가 망가진 상태에서 물 밀리듯이 쏟아져나오니 감당이 될리없고 자중도 안해 자기들이 일본 오타쿠보다 낫다는 애들보면 진심으로 거울치료 마려움 똥묻은 개가 겨묻은 개 나무란다 같은거지 적반하장에 피코질로 자기 잘못을 인정할 줄 모르는 것도 이젠.. 종특같이 보여 평생 저렇게 썩어 문들어지는구나
이름없음 2024/03/23 15:36:16 ID : jeIMlClzTRx
후... 그림 잘그리면 뭘 해도 부둥부둥 버튜버 판떼기 앞에 세워두면 무슨 말을 해도 부둥부둥 "아 ㅋㅋㅋㅋㅋ 꼴리면 끝이지 서사? 세계관? 배경? 내 알바 아니고 내 보기 좋은게 좋은건데 어쩌라고 ㅋㅋㅋㅋ 시비걸지말고 꺼지던가" 자랑이냐? 자랑이냐 새끼들아? 덕질하는 판 수준을 한도끝도없이 진창으로 쳐박고 꼴리면 장땡이니 분탕치지말라고 지랄나는게 자랑이냐고 논리도 없고 줏대도 없고 이중잣대 내로남불 개오지는 새끼들이 자기 판단잣대가 꼴리는거 딱 하나밖에 없는걸 알면 싸물고라도 있던가 다른 취향에 대해서는 오지게 공격하면서 자기 취향에 대해서는 츄라이츄라이 지겹고 짜증난다
이름없음 2024/03/23 19:36:46 ID : WqqlyNAnRwk
이런소리하면 남들은 뭐라할진 모르갰는데 차라리 싸울거면 진짜 정치떡밥으로 싸우던지 그림쪼가리에 별별 논란으로 불타는새끼들 또 웃겨
이름없음 2024/03/23 20:59:49 ID : 1zU7xO2r9a0
일반인이 보기엔 둘다 걍 씹떡쎄끼들인데 존나 웃김ㅋㅋㅋ그냥
이름없음 2024/04/05 18:43:15 ID : ijfSINwMoY0
걍 요즘 덕후들은 '취존'이라는걸 잊은듯 싶다... 좀 캐릭터가 니 입맛에 안 맞으면 걍 그러려니하고 좀 냅두라고 그 캐 좋아하는 사람들 머리채 잡지말고
이름없음 2024/04/05 20:39:18 ID : s4FdyK2Mrum
정치병자년들 투디캐 캐디 조금이라도 빨가면 애국보수 이지랄 거리는거 줘패고싶음
이름없음 2024/04/06 01:39:58 ID : dvg0q2E02nC
억까도 도둑맞을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야 화낼거면 우리가 내야해 우리야말로 싸불 맞고 음해당하고 다 겪었어 그래도 소수고 저쪽에서 사과했으니 가만 있는거야 왜 니네가 끼어드는데 니네는 사과도 안 했잖아 메이저 팬덤 싸우는데 마이너 팬덤이란 이유로 이리저리 쓰이는 거 진짜 싫어

레스 작성
9레스1차든 2차연성이든 AU/세계관 뺏어쓰는거 깐다new 41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9분 전
567레스드림러 까는 스레 10new 2346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5분 전
243레스징징거리는 헤테로/노말러들 깜 2탄new 792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52분 전
804레스드림러 까는 사람들 까는 스레new 2862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610레스애증의 앙스타 한탄하고 가는 스레new 1770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시간 전
32레스로판 깐다 5new 233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2시간 전
243레스작가한테 하소연하는 스레new 714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70레스유희왕 통합까스레new 2195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8시간 전
567레스디씨 까스레new 17183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0시간 전
63레스친구 통합 까스레 2판new 66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1시간 전
478레스투디갤 사이트 깐다 3new 798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1시간 전
507레스왜 이거 없어 스스로를 까는 스레!!!!!new 5779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1시간 전
647레스씨발 담배피는 새끼들 깐다new 1015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1시간 전
610레스보루토 카케이 스미레 깐다(16)new 9314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2시간 전
477레스특정 작의 과하다 싶은 편애나 푸쉬 등을 까보는 스레new 1801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2시간 전
931레스🐉🐉##뒷담판 잡담스레 31판##🐲🐲new 10087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2시간 전
396레스일회성으로 소소하게 까는 스레 (14)new 4462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3시간 전
705레스자기 본진 팬덤 까는스레new 19080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3시간 전
69레스같은 얘기 여러 곳에서 해서 익명성 위반하는 거 깐다new 1646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4시간 전
950레스🌙프로젝트 문 통합 까스레 3판new 8761 Hit
뒷담화 이름 : 이름없음 15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