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지금은 시작도 안했긴 한데.. 이번달 말부터 시작하면 가능성 있을까? 미고는 대학갈때 별로 도움은 안된대서(실력 향상 빼고) 갈 생각은 없었거든 근데 지금 생각 해 보니 너무 후회할 것 같은거야 내가 좋아하는걸 고등학교 다닐때도 하면 행복하지 않을까 싶어서 그래서 너무 늦은 중2 9월 말 전문 학원에 다니게 되었어 거기가 이름 있는 학원이고 합격률도 높더라고 금요일에 상담받고 다음주에 테스트?받으러 가 성적은 어느정도 평타 이상은 치는데 실력이 진짜 형편없단 말이지.. 본격적으로 난 그림이 너무 좋아! 한건 1년 반도 안됐어 반내림 하면 1년? 학원에 다니게 된다면 1회 3시간 주 2~3회로 할 것 같은데 지금 해도 가능성이 있는걸까? 실기에 이 나이대 애들보다 많은 노력을 쏟아야 해? 노력을 안 하겠단건 아니고 그냥 조언이 필요해서.. 커뮤니티도 스레딕밖에 안하고 주위에 이런 말 사람도 없구 인터넷에도 정보는 부족하고.. 엄마랑 아빠도 지원은 해주시는데 아직은 학교 공부에 열중하라고 그림을 열심히 그리고 싶다 하면 되려 혼을 내셔 내가 보기엔 지금은 성적이 문제가 아닌데.. 몸 굴려서 공부랑 미술 병행 할 수 있는데

그림 그린 거 보여 줄 수 있어? 요번 시험 평균은?

음 난 가능할거라고 생각하는데!? 레주 그림은 모르지만 아직 1년 정도 남았잖아?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난 지금도 늦지 않았다고 느끼거든.. 1년이나 적으면 몇 개월 정도 준비해서 예고 갔다는 사례도 몇 봤고.. 너가 정말 그림이 부족하다 이 정도면 더 노력해야한다를 느낄만큼 불안하거나 그림실력이 딸리는게 느껴지면 집에서 따로 연습해봐 혼자서 그림 시험을 쳐보던가 아니면 어떻게 하면 그림이 더 이쁘게 살지를 연구해본다던가 가능성이 없더라도 시도 해보는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 합격 못 해도 이렇게 입시한게 좋은 경험이 될 수도 있고 너의 부족한 점을 깨닫게 하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나는 그렇게 생각하거든😁 그리고 그림이 좋다고 했지..?! 그림 그리는 게 좋으면 그만큼 끈기도 많고 발전도 빨리 한다고 어디서 들어본 말이 있어! 레주 화이팅~~~~!!! 넌 분명 붙을 수 있어~

>>2 그림은 너무 부끄러워서..ㅠㅠㅠㅠ 미술 별로 안하는 애랑 관심 있는 애들 실력 딱 가운데야.. 시험은 평균 80 나왔어 학원 안다닐때라 부족했으 >>3 떨어지더라도 이런 경험도 좋은거라고 생각하면 되겠지..!!! 몇개월 준비해서 붙은건 그냥.. 나랑 다른 사람들 얘기 같아서 ㅠㅠ

내신 좋으면 가능할 듯. 내신 안 좋으면 실기 엄청 잘해야 하고. 근데 그냥 이런 저런 붙을까 말까 이런 고민 하지 말고 이후로 대학도 미대 갈 생각이면 하는 게 좋아 미고 입시 안하고 온 애하고 하고 온 애하고 확실히 실력 엄청 차이 나더라고

>>5 응... 미술학원 갔는데 엄마는 나 취미로 한다고 말을 했어;;.. 그냥 학업이 더 중요하다고 하면 되지 하 아오 ㅠㅠㅠㅠ 너무 화나지만 그렇게 된 김에 공부하다 열심히 해서 가보려궁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42레스 예술판 잡담스레 1판 2021.09.11 576 Hit
예술 2020/06/11 10:58:56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예고 미술과 입시에 관해서 궁금한거 물어봐 2021.08.22 8 Hit
예술 2021/06/08 19:25:01 이름 : 나 또한 준비생
4레스 도대체 왜 예술판이 히든판으로 온거야ㅠ 2021.08.22 173 Hit
예술 2020/11/05 18:31:22 이름 : 이름없음
2레스 디자이너가 되고싶어 2021.07.29 15 Hit
예술 2021/04/18 22:52:24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중학교 2학년 입시 미술 2021.06.08 177 Hit
예술 2020/09/23 22:41:10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얘 뮤덕같지...? 2021.05.14 41 Hit
예술 2021/04/19 00:13:18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래퍼 돠고싶은 애들있니? 2021.02.22 104 Hit
예술 2020/09/07 03:31:45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음악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어떻게 생각해? 2021.02.22 189 Hit
예술 2020/08/19 02:35:12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문창과 지망하는 예체능 있어? 2021.01.10 22 Hit
예술 2021/01/10 04:58:45 이름 : 이름없음
68레스 현대미술 2021.01.08 148 Hit
예술 2020/09/24 17:39:49 이름 : 이름없음
13레스 무용전공이야 궁금한거 물어봐!! 2021.01.03 63 Hit
예술 2020/09/16 01:08:27 이름 : 이름없음
5레스 무용전공 예고 합격생이야 궁금한 거 있으면 가리지말고 다 물어봐 !! 2020.12.24 18 Hit
예술 2020/12/17 12:39:39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 2020.11.06 14 Hit
예술 2020/11/06 02:11:39 이름 : 이름없음
63레스 예술판 활성화시키고 싶어서 연뮤덕이 연뮤덕질 하는 스레 2020.10.25 263 Hit
예술 2020/07/03 07:58:15 이름 : 이름없음
10레스 실용음악과 보컬 관련 질문 받아 ! 2020.10.06 54 Hit
예술 2020/09/28 01:15:15 이름 : 이름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