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데없는 재능이지만 정말 잘 지을 수 있어... 알아둬도 쓸 곳 없는 거지만 늘어가는 창작력에 뿌듯함을 느낄 수 있을거야. 진지하게 하도록 할게,,, 바보판 가라고 하지 말아줘.....plz

1. 이세계라는 단어는 만능이다. 어디든 이세계! 라는 단어를 붙이면 라노벨 스러워져. 한국양산로설은 소설속! 이나, 아예 생략하는 경우가 많아. ex) <용사는 오늘도 꿈을 꾼다.> <- 이건 뭔가 판소같아 보이지? 하지만, <이세계 용사는 오늘도 꿈을 꿉니다.> <- 이렇게 바꾸면 완전히 장르가 바뀌어. 전자는 뭔가 꿈에 관한 능력을 가진 용사나, 어떠한 목표가 있는 용사의 모험담 같다면, 후자는 무조건 가슴 큰 힐러 히로인이 있을 것 같은 제목이야. 존댓말 부분은 다음에 다룰게.

2. 물결은 부연설명에 유리할뿐만아니라, 한층 더 라노벨스러움을 부각시켜준다. 이건 바로 예를 들게. 아무래도 직접 보는게 나을 것 같아. 개구리 왕국. ' 정말 동화같은 소재지? 자, 이제 물결을 추가할게, 개구리 왕국 ~하나뿐인 공주님은 남장여자~ 완전히 라노벨스러워졌지? 전자는 어린이 동화같다면 후자는 정말 트립한 주인공의 하나뿐인 동료가 사실 남장여자 히로인 이었을 것 같은 제목이야. 남장여자. 라는 키워드는 갖다붙이기도 쉽고 라노벨스러움의 핵심인 부분이야.

3. 문장형 제목은 길고 문법이 안맞을 수록 좋다. 우리가 라노벨! 양산형 소설! 하면 문장형 제목을 떠올리지, 문장형 제목이 길면 길수록 더 역겨운 제목을 만들어낼 수 있어. 문법은 당연히 안맞아야해, ex) 지루한 삶을 끝내자. -> 지루한 삶을 끝내려고했습니다만, 이불도 인형도 다 편하고 귀여워서 벗어나지 않을겁니다! 여기서 아까배운 이세계를 넣어보자. 응용! 지루한 삶을 끝내려고했습니다만, 이불도 인형도 다 편하고 귀여워 벗어나지 않으려는 건 다 이세계 탓이야! 물결도 넣어보고 싶지만, 물결은 본 제목이 짧은 거에만 주로 이용된다는 거 잊지마!

4. 한국형 소설에서는 두가지로 나뉘는데, 문장을 끝맺는 것과 끝맺지 않는 거 두가지야. 끝맺는 것) 항상 존댓말. 악역이지만 남자주인공의 아내가 되었습니다. 흑막가문의 며느리는 이세계의 여주인공입니다. 끝맺지 않는 건 불규칙적이야. 대부분 법칙, 사정. 것은, 끝나긴 하지만 워낙 종류가 많으니 그저 참고만 해둬 시한부 엑스트라가 도망 친 사정. 게임속 악역영애가 끝까지 살아남으려면.

5. 할게 없다면 인사하자. 존댓말의 법칙은 여전히 적용.. 대부분 직업이나 직책등을 언급해. 여기선 물결을 쓰면 어색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말자. 이세계 라는 말은 만능이랬지??? 직업 앞에 사용해도 좋아. 예 안녕하세요! 유일한 남성 힐러입니다! 그럼 안녕히! 안녕하세요! 이세계의 최약체 슬라임입니다만, 어쩐일인지 용사들이 절 너무 좋아합니다.

6.. 존댓말은 그냥 공식이다. 반말을 해도 라노벨스러움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많지만, 초보들에게 추천하는 가장 쉬운 방법! 존댓말. 용사는 지루하지만 지치지는 않아. -> 용사는 지루합니다만, 지치지는 않을겁니다. 예외!!!!!!!!!!!! 여자가 주인공인 라노벨의 경우는 반말이 많이 들어간다. 남자 주인공이지만 여자의 비중이 더 큰 경우도 마찬가지. 여동생 히로카는 오빠가 놀아주길 바라지만 심심해! (문법 안맞게 하는거 기억 하지??)

8. !절대! 라는 말은 어디에나 들어가도 된다. 원래 문법 상 안맞는 위치여도 상관없어. 이건 라노벨 제목이니까. 제목에 절대는 딱 한번만 들어가는 게 좋아. 두번도 상관없지만 어색할거야. 예 이세계의 규칙은 내가 바꾸지만, 그녀들은 통제할 수 없습니다. -> 이세계의 규칙은 절대 내가 바꾸지만, 그녀들은 통제할 수 없습니다. 마왕입니다. 저를 죽이러 온 용사는 오늘도 넘칩니다. -> 마왕입니다. 저를 죽이러 온 용사는 오늘도 절대 넘칩니다. (딱봐도 하렘물)

9. 이름이 들어간다면 앞에 직책을 붙여주자. 여기서 직책이란, 여동생. 용사. 힐러. 비서. 등등 기타 등등....................... 그냥 다나까는 귀여워! 해도 되지만. -> 여동생 다나까는 귀여워! 이게 좀 더 라노벨 스럽지..? 역겨운 라노벨 제목은 여동생, 오빠 이런게 들어가면 좋아.

10. 뒤에 올 말을 한번 부정하자. 역접의 접속사가 들어가도 좋고. 문장 전체를 이용해서 부정해도 좋아. 대부분 사용하는 말은, ~하지만, ~합니다만, ~하지만 ~할 수 없어! 정도인것 같아. 마지막 것처럼 앞에 것을 부정해도 괜찮아. 예시는 위 9레스 예시를 이용할게, 여동생 다나까는 귀여워! -> 이럴 수는 없는 걸 알고 있지만, 여동생 다나까는 귀여워!

11. 남탓을 해라. 뭔가 끝낼 말이 애매하다 싶으면 남탓을 하는 것도 좋아. 이세계 탓을 하거나, 히로인 탓을 하거나. 자기탓하는건 절대 놉! 예시 이렇게 나태한 영웅이 되어버린건 모두 이세계 탓이야! 수줍지만 용맹했던 내가 변해버린건 모두 미소녀 엘프 때문이야!

자 지금까지 했던 내용. 정리해볼게, 하나의 예시를 들어보고 그걸 추가해나갈게. 용사가 되었습니다. -> 현실에선 오타쿠인 내가, 이세계에선 용사가 되었습니다. -> 용사가 되었습니다. ~ 미소녀 힐러와 함께하는 모험기 ~ -> 용사가 되고 싶진 않았지만, 미소녀 힐러의 꼬드김에 넘어가 용사가 되어버린 나를 후회하진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세계 용사입니다! 그럼 안녕히계세요! -> 용사의 하나뿐인 칼은 절대 이세계 최강 미소녀입니다. -> 힐러 다나까양은 용사님에게만 친절할래! -> 용사이지만, 용사의 업무는 잘 수행하지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이세계에 또다시 트립했는데요, 저번과 다르게 너무 어려운건 미소녀 마왕때문입니다.

스레주 로판 빙의되도 짬밥으로 살아남을 수 있을 거 같음

선생님 더요 후속으로 작명까지

힐러 다나까양은 용사님에게만 친절할래! 나 이런 라노벨 30개는 본 듯

오랜만에 돌아왔는데,, 오늘은 한국 양산형 로판 로설에 대해 말해볼게.. 일단 목차는 1. 전체적인 클리셰를 파악해야 제목짓기가 쉽다! 2. 제목의 특징 3. 예시로 이해하자! 정도 인것 같애 한번 해볼게~

1. 로판 클리셰의 이해 로판 클리셰를 이해해야 더욱 리얼한 작명이 가능해. 대충 나눠보자면 회귀. 빙의. 환생. 몸 체인지. 정도인데.. 회귀는 두가지로 나뉘어. 1. 복수 이런 류 소설의 제목은 대부분, 악녀. 악역. 복수. 등의 키워드가 들어가. 2. 행복한 생활 힘들었던 저번 생에 비해 행복하게 살거다. 라는 건데 이건 대부분 후회남주가 등장해. 그러니까, 저번생에 주인공을 힘들게 했던 남자가 남주인 경우가 대부분 이고,, 그건 거의 남편이나 폭군, 약혼자인 경우가 많아서. 주요키워드 : 집착, 남편, 폭군, 약혼, 후회, 쉬고싶다 기억해주자!

빙의도 대략 두가지로 나뉘어지는데, 가장 많은 건 소설속 빙의 말 그대로 소설속에 빙의한거야. 여주인공으로는 거의 빙의를 안해.. 그래서 이건 생략하고, 악녀나 엑스트라 혹은 남녀주인공의 가족등으로 빙의하는데, 주요 키워드만 빠르게 정리해볼게. 우리는 로판이 아니라 제목 짓기를 배우는 거니까! 악역빙의 : 악녀, 폭군, 악역, 여주, 남주, 끝, 죽음, 쉬고싶다, 돈, 복수 엑스트라: 쉬고싶다, 돈, 취미 (요리, 농사, 정원, 차 등등), 폭군, 남주, 여주, 친구 남녀주인공의 가족: 자식, 후회, 폭군, 엔딩 두번째는 게임속 빙의 게임속 빙의는 소설빙의보단 적어. 주요키워드: 게임, 엔딩, 루트, 공략, 폭군, 남주, 여주, 죽음, 악녀, 끝

환생은 앞 두 키워드에 비해 적어. 그래도 간간히 보여서 빼먹긴 애매해서 넣어봤어. 환생은 두가지로 나뉘는데 1. 계속해서 환생함. 2. 과거 엄청난 업적을 가졌는데 환생함. 계속해서 환생하는건 대부분 같은 생을 사는경우가 많아. 지금은 로판이니까~~ 로설은 계속 진행되는 세계에서 환생하는데 로판은 다 똑같은데 계속 주인공만 환생하는 경우가 다반사. 키워드: 환생, 죽음, 리셋, 남주, 쉬고싶다, 엑스트라. 엄청난 업적 환생. 이건 많이 없는데 그래도 넣어봤어. 얘는 키워드랄게 없는데 대부분 제목이 정형화되어있지않고, 문장형이 아닌경우가 많아서 패스할게. 혹시 원하는 레더있으면 이것도 말해줄게!

몸체인지도 두가지! 1. 남주여주 몸이 바뀜 2. 여주인공 몸이 동물-사람 으로 바뀜 1번은 너무 뻔하고,,, 얼마없고,, 다 똑같아서 그냥 넘어갈게 2번은 동물+직책 (공녀, 황녀, 공주, 영애, 레이디) 인 경우가 많아. 그리고 대부분 그 동물이 남주의 애완동물이기 때문에 애완동물 이라는 키워드도 기억해두면 좋을듯!

자 이제 챕터 2! 제목의 특징이야. 문장형 제목 위주로 이야기해볼게~~ 대부분 주인공이 뭐하는 사람인지는 꼭 들어가. 라노벨의 특징이 1인칭 제목이라면 로판은 3인칭이거든. 예) 악역영애로 환생. 라노벨 : 눈떠보니 이세계 악역영애로 환생해버렸다! 로판: 악역영애는 오늘도 환생을 반복한다. 1인칭 제목은 대부분 ~하고싶다. ~한다 가 많아. 악역영애는 쉬고싶습니다. 악역영애는 농사를 짓습니다. 이런식!! 혹은 ~하는 법 ~하는 사정 ~법칙 으로 끝나. 악역영애가 돈을 버는법 악역영애가 폭군의 집착을 받는 사정. **참고** 악역영애는 잘못된 표현임! 영애의 뜻은 ~의 딸 로. 남작영애 (0) 다나까영애(x) 내 이름이 스레주인데 스레주의 딸?? 이래버리면 말이 안되잖아. 하지만!! 예전 라노벨에서도 말했듯이,, 문법에 안맞게 쓰는거 국룰이랬지? 어법도 마찬가지다~ 어색해도 걍 이해하자... 올바른 표현이랄것도 없지만 굳이 따지면 레이디? 정도. 남작레이디는 웃기고,,ㅋㅋㅋ 남작영애는 맞지만 다나까영애(X) 레이디 다나까 다~

이제 예시를 들어볼까?? 키위드 엑스트라 1. 회귀 - 복수 이번생은 엑스트라로 살지 않겠습니다. 2. 회귀 - 행복 엑스트라지만 돈은 차고 넘칩니다. 3. 빙의- 소설 한 줄짜리 엑스트라에 빙의했는데, 폭군남주가 집착합니다. 4. 빙의- 게임 여성향 로판게임의 엑스트라로 엔딩까지 살아남기. 5. 환생 - 반복 여러생을 살아보니, 엑스트라가 가장 편합니다. 6. 환생 - 업적 내가 만든 학교에 엑스트라로 입학하게 된 사정. 7. 몸체인지 -남주여주 여주 친구 엑스트라가 흑막남주와 몸이 바뀌는건. 이정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ㅠㅠ

이쯤되면 스레주 직업이 궁금해진다ㅋㅋㅋㅋㅋ

>>23 >>24 >>25 봐줘서 고마워,,, 다음엔 뭐 해볼까?

ㅋㅋㅋㅋ왜 이렇게 디테일한건데ㅋㄱ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591레스 사주 클래스 9시간 전 new 604 Hit
클래스 2021/08/19 01:22:13 이름 : 이름없음
27레스 » 라노벨 / 한국 양산형 로설 제목 짓기 클래스 9시간 전 new 117 Hit
클래스 2021/09/23 00:49:19 이름 : 이름없음
36레스 인간관계 꿀팁 클래스/인간관계 무시당하지 않는법 2021.10.17 846 Hit
클래스 2021/04/20 20:46:17 이름 : 이름없음
237레스 클래스판에 생겼으면 하는 클래스 말하고 가는 스레!! 2021.10.14 2548 Hit
클래스 2020/06/11 11:45:59 이름 : 이름없음
61레스 클래스 잡담스레 2021.10.12 916 Hit
클래스 2020/06/11 15:25:36 이름 : 이름없음
73레스 다같이 중국어 배우는 클래스 2021.10.12 372 Hit
클래스 2021/01/28 23:15:18 이름 : HSK를따보자◆5gp81iqo59c
8레스 🇫🇷🥐프랑스어 클래스🥐🇫🇷 2021.10.11 34 Hit
클래스 2021/10/10 21:47:06 이름 : ◆QrbBdWkk8i3
34레스 트위터를 하는 방법 🐦 2021.10.08 708 Hit
클래스 2021/03/01 07:31:42 이름 : 이름없음
99레스 비문학 글 첨삭/논평 해주는 스레 2021.10.06 977 Hit
클래스 2020/07/12 00:02:20 이름 : 이름없음
74레스 다 함께 만들어요 사회생활 클래스 ~~ 𖤐𖤐 2021.10.06 1246 Hit
클래스 2021/02/26 19:29:07 이름 : 이름없음
16레스 제과제빵 자격증따고 장롱에다 넣어논 레주의 베이킹클래스! 2021.10.05 163 Hit
클래스 2021/04/14 02:35:11 이름 : 이름없음
150레스 러시아어입문클래스 2021.10.04 1103 Hit
클래스 2020/10/30 08:34:12 이름 : ◆Gk5QspbxAY1
28레스 ༼;´༎ຶ ۝ ༎ຶ༽싸인 만들고 싶은 사람들 모여라 클래스༼;´༎ຶ ۝ ༎ຶ༽ 2021.10.04 350 Hit
클래스 2020/11/23 15:07:06 이름 : 이름없음
36레스 🐱커뮤 초보자를 위한 자캐커뮤 가이드 스레🐱 2021.10.04 1822 Hit
클래스 2021/03/14 15:07:55 이름 : 커뮤요정
33레스 뜨개질뜨개질뜨개질(꿀팁공유/질문 환영) 2021.10.04 268 Hit
클래스 2020/11/20 20:52:28 이름 : ◆7vu5UZa4E9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