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름없음 2020/01/18 04:05:32 ID : vzXAi4Ny5gl 0
이전부터 말은 있었지만 이번에 정부가 직접 처음 언급했대. 검토중이라면서... 솔직히 개는 어느정도 돌아가는게 있을 것 같은데 집에만 있는 고양이는..? 길고양이 중성화 등에도 쓴다는데 그걸 우리가 부담 해야하는걸까..
2 이름없음 2020/01/18 04:08:16 ID : 2q6nO67xPcr 0
돈만 제대로 쓴다면 난 찬성 무책임한 유기도 줄어들게 보유 신고도 제대로 했으면 좋겠어
3 이름없음 2020/01/18 04:11:00 ID : 789s2rdQmlj 0
난 지금까지 고양이 세마리 키우면서 유기할 생각도 안 했고 한 적도 없는데 내기 억울한디,, 안그래도 사료, 간식값, 모래값 꽤많이 들구.. 오히려 세금피할라고 유기 늘지 않을까
4 이름없음 2020/01/18 04:22:49 ID : du1a3Ci1eE9 0
난 찬성 세금도 못낼 사람들은 언젠간 버릴 수 있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해 초반에 세금때문에 애 버릴 사람들은 그 사람들이 잠재적 유기자들이고 나중되면 줄어들겠지 제대로 세금 쓰이는것도 걱정되긴 하지만 일단은 뭐라도 내야 할 말이 있지
5 이름없음 2020/01/18 04:22:54 ID : yK5e6i65e6n 0
헐.. 아픈 길냥이 발견할 때마다 그냥 두면 죽을 것 같아서 데려다가 치료해 주고 차마 길에 도로 못 내보내서 그냥 키우다 보니 벌써 여러 마리 됐는데 세금까지 내라고??? 유기동물 키우는 집은 오히려 치료비라도 지원해 줘야 되는거 아니야? 집에 키우는 애들은 중성화도 내 돈으로 다 했는데. 저걸 걷어서 동물복지에 제대로 쓸거 같지도 않지만 대환장파티네.
6 이름없음 2020/01/18 04:24:49 ID : yK5e6i65e6n 0
222 세금 안 내려고 버리는 집이 늘어날 듯. 휴가철만 되면 버리는 집이 엄청 늘어난다는데 세금까지 내라 그러면 더욱 더 버리지 않을까. 뭐 그런 집은 크게 애정 갖고 키우는게 아니라서 나중에라도 버릴 가능성은 있지만 그렇다고 언젠가 버릴거면 지금 당장 버리라고 독려하는 것도 아니고...
7 이름없음 2020/01/18 04:28:20 ID : Qlijbg6i8mE 0
그거 찾아보니 일단은 개랑 고양이 한정으로 매긴다는데 고양이는 뭐가 좋은 거임. 병원비 줄여주나? 근데 요즘은 펫보험도 따로 있더만
8 이름없음 2020/01/18 04:29:16 ID : du1a3Ci1eE9 0
아니 세금때문에 버릴 사람들이면 언젠간 병원비들어도 버릴사람들이지;
9 이름없음 2020/01/18 04:30:45 ID : yK5e6i65e6n 0
나중에 버릴지 안 버릴지는 나중 문제고 지금 당장 안 버릴 것도 굳이 버리라고 명분을 제시할 것까진 없잖아;
10 이름없음 2020/01/18 04:33:51 ID : du1a3Ci1eE9 0
지금 이 말이랑 내 말이 다른 점이 뭐 같아? 읽어보고 이해 다시 해봐 애초에 나중에 돈들면 버릴 사람들을 초반에 막을 수 있는건데 초반 과도기때야 버리겠지만 세금도 못 낼 사람이면 안키우는 게 맞지
11 이름없음 2020/01/18 04:34:24 ID : vfRCoY8i1eM 0
봤는데 전체적으로 반려견 문화를 무슨 독일처럼 만들려고 하는 거 같던데.. 입양할때도 교육 받아야 하고.. 이게 잘 시행될지 어떨지 모르겠다.. 그냥 세금 고파서 애완동물 기르는 사람들 삥 만 뜯는 정책이 되면 진짜진짜 싫을 것 같음...
12 이름없음 2020/01/18 04:35:38 ID : VapWqkk04Mr 0
나는 반대.
13 이름없음 2020/01/18 04:39:04 ID : yK5e6i65e6n 0
그럼 지금 한꺼번에 버리게 만들면 세금 걷은걸로 그 동물들 다 거둘거임?
14 이름없음 2020/01/18 04:42:33 ID : 41u7apXvu1b 0
ㅇㅇ 그런다잖아 제대로 안읽었지 ? 유기동물센터 지금 운영중인데 정부 지원 부족하니깐 개인도 많고 열악한 환경도 많은데 반려동물 키우는 사람들이 인식이 달라져서 복지 등 인식 수준이 올라갔기 때문에 검토중이라고 좀 읽어봐 그리고 보통 진짜 반려동물 사랑으로 키우고 있으면 주변 길냥이 유기동물들 관심있고 좋아 지길 바라지않나? 대충 애들 머리수만 점점 많이 키우는 사람은 걍 애니멀호더지
15 이름없음 2020/01/18 04:44:25 ID : wq47vDvyIGp 0
저거 시행하면 한동안 길거리가 버려진 애완동물로 똥판 되고 나머지는 신고없이 몰래 키우다가 들킬각 나오면 내다버릴거같음
16 이름없음 2020/01/18 04:45:10 ID : yK5e6i65e6n 0
여태까지 무슨무슨 명목으로 세수 확보한게 제대로 쓰이는 꼴을 못 봐서 그 많은 동물들을 실제로 잘 거둘지 믿음도 안 가고 전에 모 유기견센터 사건처럼 안락사 비용으로나 안 쓰이면 다행.
17 이름없음 2020/01/18 04:47:32 ID : 41u7apXvu1b 0
응 그치 하지만 세금도 안내면서 유기동물들 어떻게 해달라 할 수는 없는거지 동물을 얼마나 키우는 진 모르겠는데 난 돈 안아까워; 전혀; 이걸로 인식 달라져서 버릴 사람들이 덜 키우는것만으로도 달라지지
18 이름없음 2020/01/18 04:51:53 ID : VhzdRBfdRvd 0
아니 유기동물 관리하는데 돈든다고 유기안한 사람들한테 걷자고?
19 이름없음 2020/01/18 04:53:56 ID : yK5e6i65e6n 0
아파서 죽어가는 길고양이 한 마리 두 마리 데려다 치료해 주고 키우다 보니 현재 6마리 키우고 있고(이제 제발 더 눈에 띄지 말았으면) 치료비랑 중성화 수술도 전부 내 돈으로 했고 사료값 모래값 간식값 아플 때 병원 가는거 전부 내 돈으로 하고 있는데 댓가 바라고 하는 일은 당연히 아니지만 지원 안 해줄거면 가만히라도 두지 세금까지 내라는건 너무한거 같아. 아니 그나마도 세금 걷어서 유기동물들 케어에 제대로 쓰이기나 하면 좋은 일 하는 셈 치고 내겠는데 그 부분은 믿음이 1%도 안 가고 잘못하면 내가 낸 세금이 유기동물들 안락사에 쓰일 수도 있다고 생각하니 절대 반대하고 싶어. 그 유기견센터 사건을 안 봤으면 몰라도 거기에 기부한 사람들은 유기견들 살려 달라고 기부했을텐데 결국 죽이는데 일조한 셈이잖아.
20 이름없음 2020/01/18 05:01:58 ID : nTTQmnzU7tj 0
응 나도 길냥이 넷에 강아지 하나 집에서 키우고 밖에서 챙겨주는 길냥이만 열셋정도 돼 당연 돈 많이 들지만 안아깝고 뭐라도 내야 할말이 있는거지 지금 밥주는 애들중에 목걸이 찬애 두마리정도 있는데 포인핸드 올려도 안찾아가 연락도 없고 안락사 사태 알고있지 근데 그건 기부했던거고 나라에서 걷는 세금과는 다르지 그런 안타까운 사건들 다 유기동물때문에 나오는게 절반인데 막으려면 지금처럼 막키우는 일이 절대적으로 없어야해 너레더도 알다싶이 고양이 귀엽다고 키우다가 버리는 사람들 너무너무너무 많아 고양이 산책시킨다는 생각없는 사람들도 많아 지고있고 애 아프니까 버린다 키우다보니 안귀엽다 크니까 안예쁘다 이런 생각없는 사람들이 과연 동물 키우자마자 미리 세금내고 키우기 시작한다면 키웠을까? 난 찬성 내 세금이 잘못쓰인다면 많은 사람들이 지랄하겠지 한아이라도 버려지는 애가 줄어든다면 무조건 찬성이야
21 이름없음 2020/01/18 05:09:02 ID : 6lvfQq7wJVg 0
신고 안 하고 몰래 키우다 들킬 것 같아졌을때 버리면...오히려 유기동물은 더 늘어날지도 그냥 법을 손 보지.. 유기하면 벌금 세게 매긴다든가
22 이름없음 2020/01/18 05:16:43 ID : K6nO4Fa67up 0
난 반대. 동물들을 희생시켜서 얻은 고기를 인간들 전체가 먹고 털달린옷을 인간들 전체가 입고다니는데 동물복지를 명분으로 하는 세금을 견주들한테만 거둔다는건 말이안됨
23 이름없음 2020/01/18 07:03:14 ID : 2q6nO67xPcr 0
이건 논리가 좀 이상하지 않아?
24 이름없음 2020/01/18 08:24:50 ID : jxXAnU6qqjd 0
난 찬성 댓글들보니 좀 의아하긴하다.. 내 강아지,고양이는 괜찮지만 길고양이,강아지는 어떻게 되도 상관없다..? 글쎄 사람마다 생각하는건 다르겠지만 사람들때문에 버려지고 상처받은 동물들 도와준다는데 아까울거 없다고 생각해 그리고 그정도 세금도 못내면 키우면 안되지.. 평소 건강검진,예방접종,밥,간식,용품등등 돈 나가는거 천지인데 돈없는사람이 애완동물 키우진 않을꺼아냐? 돈없이 키우는건 진짜 무책임한거지. 안그래도 점점 유기동물 늘어나는데 내가 낸 세금으로 도움될수있다니 너무 고맙네! 그리고 ‘나는 내가 키우는 반려동물 유기 안할거야!’ 라도 하는데 그건 반려동물 수명 다할때까지 책임지고 나서야 할 수 있는말이야. 사람들이 처음에 키울때는 전부 끝까지 데리고 산다는 마음으로 키워 그러다 환경,돈,건강,결혼,취업등등 문제랑 부딪히면서 유기하는거지 그사람들은 뭐 버릴 생각하고 데려왔게?
25 이름없음 2020/01/18 08:32:06 ID : jxXAnU6qqjd 0
애초에 세금내라고해서 반려동물 버릴 생각하는 사람들이 잘 못된거 아냐?? 왜 그런생각부터 하는지 이해가 안가네? 돈없고 책임 못질거면 키우질말았어야지 한 생명을 끝까지 책임지는게 쉬운줄알았어? 세금때문에 유기한다는건 핑계일 뿐이야, 평생 키울꺼면 어마어마하게 돈이 많이 들텐데 그땐 뭐라고 핑계대고 유기하려고? 이런저런핑계대면서 합리화 하지마 이렇게 세금 걷어야 쉽게 키울 생각하는 사람들이 줄어들꺼고 나라에서 직접적으로 세금까지 걷으니 앞으로 반려동물을 보호하는 법들이 더 생겨나겠지! 제발 당장 눈앞에 닥친갓만 생각하지말고 미래를 보자
26 이름없음 2020/01/18 08:44:11 ID : jxXAnU6qqjd 0
반려동물보유세를 내면 반려동물 유기 및 폭행죄에 더 엄하게 처벌이 가능할거고 개공장 없애기 좋은 제도야.다들 개공장이 왜 문제인건 알지? 내 개 아니니까 상관없다하는 사람들은 없다고생각해. 그딴 이기적인 인성으로 반려동물 키우면안되지. 갑자기 세금걷는다니 경제적으로 부담된다는 건 알어 하지만 많은 비용을 걷는것도 아니던데 왜 그 소액의 세금이 부담되서 반려동물을 버릴생각부터 하는지 이해가 안가
27 이름없음 2020/01/18 09:27:08 ID : 781eLfgnO60 0
헐? 설마 반려동물 보유세는 개,고양이, 햄스터.도마뱀 다 내는 거야?? 닭 뱀 등등 ....
28 이름없음 2020/01/18 09:29:51 ID : e6nU3PdBgmI 0
드뎌 다행이다ㅜ나랑같은 생각 사람나와서ㅜㅜㅜㅜ위에 찬성댓글 다 나거든ㅜㅜㅜ
29 이름없음 2020/01/18 09:30:25 ID : ikoJVhAi09A 0
보유세는 좀 문제 있는거 아니었어? 나는 보유세 걷는다길래 당연히 반려동물 보험제도를 살리거나 할줄알았는데 그돈으로 지자체 유기동물 보호소에 쓴다는식으로 공지 올린것같더라. 동물 키우는 사람들이 동물을 버리니 동물 키우는 사람들한테 돈을 걷어서 버린동물 케어하겠다. 같은데 이게 좀 이해가 안됨. 동물 키우던사람이 보유세를 냄. 보유세 내기싫어서 동물 버림. 그리고 동물 잃어버렸다고 하면 보유세 내는 사람들은 강아지 끝까지 오래 잘 키우는 사람만 내는거아님? 동물 버리는 거에서 돈을 많이 쓰니까 돈을 걷어야하는거면 동물유기 처벌 강화를 해서 돈을 걷는게 상식적인 방법 아니냐? 독일이나 네덜란드가 보유세 걷어서 유기동물 보호소 운영한다고 따라하려는것같은데 독일은 우선 동물유기하면 벌금이 3300만원임..유기한 동물이 죽으면 징역도 살수있음.. 우리나라는 한번 유기하면 백 두번유기하면 이백 세번유기하면 삼백ㅋㅋㅋㅋㅋㅋㅋㅋㅆㅂ 유기하라고 기회주냐고.. 걍..그렇다 우리나라에 도입되기엔 너무 이른 정책임
30 이름없음 2020/01/18 09:35:12 ID : yMjcmmr9cra 0
글은 읽었냐 보유세 확정도 아닐뿐더러 예상 계획은 처벌 강화도 있어 또또 아무것도 안읽고 세금만 낸다니까 뭐라하는거봐 버린 사람을 어떻게 잡아 애초에 키우질 말게해야지 ; 종합계획 발표된거야 동물 키우는 사람중에 내 동물만 귀하고 난 안버릴꺼니 안내겠다는 사람은 난 평생 안아플꺼니 의료보험 안내는거랑 같은거지 그리고 정상적인 사람이면 안아까워해
31 이름없음 2020/01/18 09:42:31 ID : s5TQpXwIMjb 0
일단 강아지 보유세가 현실화되면 시골에 있는 개들, 헬조선에서 간신히 버티고있는 자들이 강아지를 유기할 가능성이 매우 커. 단 돈 몇만원때문에 개를 버린다고? 미안하지만 이게 헬조선 사는 사람들의 현실이다. 어렵게 사는 사람들을 못보고 탁상행정의 결과들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음? 뭐? 최저시급올리면 하위계층이 잘살아?? 알바 직장자리 없어지고 하위계층 더 힘들어졌는데... 하위소득계층 소득 마이너스.. 1. 개농장금지 브리더스법 발의 2. 강아지 칩 의무화 3. 강아지 입양할때 강아지등록금부여, 강아지 입양전 교육이수증 필수 아주 본질적인 법안을 만들고 발의 안하고? 세금 뜯을 목적으로 보유세?
32 이름없음 2020/01/18 10:04:42 ID : VapWqkk04Mr 0
확정아닌것도 알고 예상계획에 처벌강화 있는것도 알고있었음^-^ 두개를 갑자기 한번에 진행하는게 현실적으로 어려운정책이라 생각했던거고 처벌강화를 먼저 진행해서 동물유기 개체수가 감소되고난 이후에야 보유세 걷어 적은 유기동물 안락사없이 관리해야한다 생각함. 지금 갑자기 처벌 강화하고 복지세 걷으면 복지세때문에 버릴놈들이 한번에 다 버린다면 지자체에서 세금걷어 관리한다 해도 한달에 700 800마리씩 쏟아지는 동물을 어떻게 관리하겠음. 내 생각 전부를 본문에 썼으면 이런말이 안 나왔을까 싶지만 다쓰면 길어서 안읽을거잖아 ㅠㅠ
33 이름없음 2020/01/21 20:27:21 ID : 6pgi1fSK3U7 0
지금 유기견이 거의 없는 네덜란드도 19세기에 무턱대고 동물세 걷었다가 사람들이 동물 버리고 광견병 돌아서 그 뒤 부터 제대로 동물복지 정책하고 동물세도 걷는데 지금 우리나라가 네덜란드보다 동물복지면에서 낫다고 생각하는 사람? ㅜㅜㅋㅋ..
레스 작성
잡담 실시간
33레스» 개, 고양이 키우는 레더들.. 반려동물 보유세 소식 들었어? 254 Hit
잡담 이름없음 20.01.21 0
3레스서공예 '그 일' 어떻게 됐는지 알아? 109 Hit
잡담 이름없음 20.01.21 0
14레스카페에서 그림그리고 있으면 141 Hit
잡담 이름없음 20.01.21 0
11레스내 바지 빵꾸난거 개레전드다 ㅋㅎㅋㅎㄹㅋ 130 Hit
잡담 이름없음 20.01.21 0
4레스. 63 Hit
잡담 이름없음 20.01.21 0
7레스연애하고 싶었는데 여고야 105 Hit
잡담 이름없음 20.01.21 0
3레스영어 회화 100 Hit
잡담 이름없음 20.01.21 0
3레스네이버에서 경고들어왔는데 이해 불가 134 Hit
잡담 이름없음 20.01.21 0
1레스그 페북에 약혼 올리는거 128 Hit
잡담 이름없음 20.01.21 0
4레스다리에 바람 숭숭 들어온다...... ㅠ 84 Hit
잡담 이름없음 20.01.21 0
5레스얘드랑 사진 포즈 추천해종 64 Hit
잡담 이름없음 20.01.21 0
3레스미국인이 생각하는 shy의 기준이 뭐야? 258 Hit
잡담 이름없음 20.01.21 0
4레스10대 남잔데 옷 코디 좀 도와줘... 141 Hit
잡담 이름없음 20.01.21 0
2레스나 같은 사람 있어? 52 Hit
잡담 이름없음 20.01.21 0
12레스이번 일본 불매 언제까지 계속 될거라고 생각해? 124 Hit
잡담 이름없음 20.01.21 0
9레스고등학교가면 교복바지가 거의 다 있어? 147 Hit
잡담 이름없음 20.01.21 0
6레스사장 욕하는 스레 ㅡ ㅡ 84 Hit
잡담 이름없음 20.01.21 0
4레스키 크는 약 99 Hit
잡담 이름없음 20.01.21 0
32레스슈크림...붕어빵... 209 Hit
잡담 이름없음 20.01.21 0
11레스돈많은 집안 자녀들은 세뱃돈 얼마정도받을까? 174 Hit
잡담 이름없음 20.01.2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