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집 통합 추천 스레 없어서 만듦. 말 그대로 문제집 추천해주는 스레. 물어봐도 되고 본인이 잘 풀었던 거 추천해도 됨.

일단 나 먼저 추천하고 간다.. 중학교 문제집은 요즘 어떤지 몰라서 추천 못하겠고 고등학교부터 ㄱㄱ

1. 바이블 수학 처음 공부할때 용이하게 쓸 수 있음. 개념설명이 상세해서 선행 처음 뺄 때 공부하는걸 추천. 개념진짜친절함. 독학 가능. 정석은 솔직히 뭔소린지 모를때 많은데 이건 친절하고 구체적으로 설명해줘서 좋음. 대신 문제 수 적으니까 빨리 끝내기. 2. 자이스토리 컴팩트하고 깔끔하고 퀄리티도 괜찮은 기출문제집. 주로 국영수탐 다 유명함. 개념 빼는 용 아님. 개념 후 문풀할때 푸셈. 3. 마더텅 얘도 자이스토리처럼 유명함. 마더텅은 서점가면 보이는 짱두꺼운 검은색 문제집, 짱 두꺼운 빨간 문제집 알지? 검은색 문제집은 유형별로 정리한거고 빨간색 문제집은 모의고사 문제집이야. 마더텅은 꽤 비싼데 답지가 퀄리티 장난아니게 좋음. 제대로 공부하고싶으면 마더텅 사는데 마더텅은 기출이니까 개념빼는 용은 아님. 개념 하고 문제풀이 하고싶을때 푸는게 최고. 고딩들이 탐구과목을 주로많이 사감. 자이스토리보다 문제 수 많음. 많은 문제를 풀고싶을 때! 4. 기출의 미래 ebs 이건 ebs 문제집인데 얇고 괜찮음. 기출문제집. 빠르게 한번 풀고 싶을때 추천. 개념 아니고 문제풀이용 문제집임. 나는 탐구과목 풀었는데 답지 퀄리티가 자이스토리와 마더텅보다는 덜하지만(뭐 ebs니까) 대신 싸고 얇음. 답지가 ebs 치고는 나쁘지 않고 답지에 전문항이 수록되어있어서 나는 답지에 틀린 문제 표시하고 답지만 들고다니면서 그걸로 단권화해서 공부함. 자이스토리풀긴 좀 그렇고 마더텅은 부담스러울때 푸는걸 추천. 5. 완자 중학생도 풀 수 있는 과탐문제집. 과탐은 완자다. 내신 과탐은 완자임. 개념부터 문풀까지 가능한 최고의 문제집. 이쯤되니까 쓰기 힘들다 생화물지 다 풀어봤는데 교과서에서 이해 안되는 내용도 이해쌉가능임. 선행, 독학, 내신용으로 좋음. 6. 하이탑 중학생~고등학생이 심화과학하고싶을 때 풀 수 있는 문제집. 완자보다는 리를빗 어려움. 개념 안 된 채로는 못하는게맞는듯.

7. 덧붙이자면 요즘은 인강이 잘되어있으니 1타강사의 교재를 활용하는것도 좋음. 다만 좀 비싸긴함. 사실 인강사이트 유명한데에서는 어떤 선생님이어도 교재는 다 ㅅㅌㅊ임. 고등학생인데 인강 사이트 결제했으면 인강용 교재로 개념빼고 문풀은 기출문제집 사서 푸는것도 좋음

8. 수능특강은 내신공부용까지만 풀자. (탐구는 열심히 푸셈) 고3아닌데 굳이 수특푸는건 별로라고 생각함. 고3은 수특무조건 풀고, 고3 아니면 차라리 개념을 더 빼는게 좋음. 고3 아닌 학생들은 개념과 기출훈련을 하자. 시간아까움.

하이탑 문제량 엄청 적던데.. 문제 자체도 막 사람들이 아 어려워 디지겠는데..?? 이정도 아님 그냥 좀 공부하면 풀 수 있음 ㅇㅇ 중딩때까진 하이탑 풀면 심화 문제 대비가 되는데 고등학교 올라와선 양이 너무 적으니까 내신 대비로 좋은 문제집은 아님 다만 하이탑은 개념 설명이 진짜 잘되어있어서 개념 잡기 좋음

과학은 오투가 국룰 아니냐.... (중딩) 사탐 과목은 무조건 수능특강 제발 수능특강 풀어 제발 제발 제발 제발

얘들아 고등학교 들어가기 전에 영문법 한 번 쫙 훑고 가려는데 문제집 유명한 거 추천해줘!

>>10 로즈리꺼 들어봐 ebsi에서

>>10 문제집은 아니긴 한데 문제집이랑 강의 같이 있고 한 번 쫙 정리하고 가기 좋아

고등수학 하는 중딩 기준 (수학만) 정석-기본 나 첫 진도 정석으로 나감. 일단 어렵고 연습문제 퀄은 좋음. 진도는 다른 개념 문제집으로 나가고 연습문제 풀어보는걸 추천 정석-실력 얘는 기본보다 유형 많고 심화도 잘 나와있음 자이스토리 자이스토리는 문제 수 적고 유형도 많지는 않음. 딱 기본만 있는 느낌. 걍 문제 유형 한 번 빠르게 훑고 싶다 할때 추천 일등급만들기 자이스토리랑 비슷함. 뒷부분 심화 중에서는 10문제중에 두세문제정도 어려운듯 이런거 처음 적어봐서 잘 모르겠당. 윗분처럼 글을 잘 못적어서 걍 참고만 해......!

국어는 매삼시리즈~ 영어나 다른건 개쓰레기~

수학 심화 문제집 뭐뭐있어?

>>11 인제 봤다ㅋㅋ큐ㅠㅠ 고마워 들어볼게!!

고등학교 수학 문제집 추천해줘! 나는 중2고 고등수학은 개념만 잡는 식으로 기초만 했어... 마플 하려고 했는데 죽을거같다는 평이 많더라구 ㅋㅋㅋ큐ㅠㅠㅠㅠ >>15 중학생이면 블랙라벨, 에이급, 최상위!

개인적으로 자이스토리 좋더라.. 난 자이스토리 문제집을 알게된지 얼마 안됐는데 꽤 괜찮았음.. 쎈도 좋고

고3 국어 기출 문제집 '마닳' 추천. 해설이 좋음. 기출은 해설 보고 사야 된다는 관점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음. 회차형이라 화작문 문학 비문학을 80분 재고 푸는 형식임. 마더텅 회차형은 빨더텅. 유형별은 그냥 검은 책. 그냥 무난한 수준임. 고3 수학 기출 문제집 이동훈 기출 문제집. 해설이 풍부함. 책에 들어간 해설 답게 좀 딱딱한 감이 없잖아 있지만 내용 자체는 괜찮음. 시험장 풀이라고 해서 실전에서 할 수 있는 풀이와 추가적으로 문제 풀이에서의 애매함을 해소할 수 있게 별해로 몇 가지 내용이 추가됨. 나쁘지 않았음. 수학 개념서. 바이블. 내신 위주의 문제와 이정도 수준까지 개념서에 들어가나? 싶은 게 있었지만 다루고 있는 내용 자체는 가벼웠음. 물론 문제는 그렇지 않았고. 수학의 정석을 좀 라이트하게 바꾼 감이 있어서 해설 같은 측면도 부드러운 느낌은 아니었지만 수학의 정석보다 더 가독성 좋은 걸 찾는다면 추천. 솔직히 이거 풀 바엔 다른 인강 교재 삼. 수학 유형별 문제집. 쎈. 말이 필요한가? 그냥 평타 이상의 효율을 뽑아내는 문제집. 유형 별 학습과 난이도별 문풀에 효율적. 수학 내신 문제집 블랙라벨, 일등급 수학, 일품. 전형적인 내신 고난이도 대비 문제집. 전형적이고 년도마다 느낌이 살짝씩 변해서 뭐라 딱 꼽아서 말하긴 뭐하지만. 셋다 공통적으로 중상에서 상 정도의 문제를 풀 수 있음. 개중에 꼽자면 블랙라벨이 더 어려운 문제가 있었던 것 같음. 해설지 순으로 나열하면. 블라 3스텝 문제 해결 순서 정리가 좋아서 블라가 첫 번째 그다음 일품 그다음이 일등급 수학. 얘는 뭔가 가독성이... 수학 기출 겸 유형 겸 n제 규토 라이트 쎈을 넘어섰다. 플러스 기출의 만남. 수학 기출 겸 개념. 이해원 확통 진짜 기초부터 심화까지 다룸. 확통만 풀어봐서 수1 수2 미적분은 잘 모르겠음. 확통 하나만큼은 내신 대비나 수능 준비에도 괜춘함. 6평 확통 아작이 9평 확통 다 맞음으로 변모하는데 일조함 다만, 완전 수능 준비용이 아니기 때문에 수능 볼 사람한테 구매하라고 강추하기에는 좀 애매. 반쯤 강추? 매삼비 비문학. 이걸 풀바에 딴 거 푼다. 비문학 분석이 안 되어 있잖아. 분석이. 분석 방법 알고 있고 그냥 감만 유지하고 싶다면 추천. 비문학 실력 증진용으론 비추. 수학 내신 대비 문제집 TOT 저런 내신 문제집이 실존한다는 걸 고1 후반에 알아서 풀어본 결과. 이건 너무한 거 아니냐고 X발 이라고 말했던 경험이 있다. TOT가 좋은 문제집인가? 소위 깔끔한가? 라고 물으면 격렬한 부정. 진짜 내신 대비집이다. 위에 나열한 블라 외 2문제집은 수능 대비로도 써먹을 구석이 있으나 이건 못 된다. 자이스토리 영어 기출. 고1, 고2 그냥 뭐 무난하다. 이거 풀었다고 고3 문제 건드렸다간 피보지만 뭐. 그건 인강 유형별 문풀 보면 되고. 그냥 뭐 무난. 수능특강 Ebs 시리즈 내년부터 연계 반영X라고 하던데. 굳이 풀 필요가 있을까? 현역이 죽어라 파야겠지만. 수능완성 시리즈 위랑 동일. 기출의 파급 효과 문과 시리즈 괜춘하다. 기출의 엑기스만 뽑아둔 느낌. 해설에 방점을 찍어둔 문제지라 해설과 기본적으로 갖춰야 태도에 주의하자. 기출 공부하고 싶다. 인강 대신 다른 거 없나? 하면 추천. GRIT 심화편 김상훈T N젠데 N제라고 하기 보다는 리트, 미트, 피셋 모아둔 것. 똑같은 평가원 출제라 수능 국어보다 더 어려운 걸 원한다면 추천. 독학 가능하고 인강까지 끼면 국어가 한층 수월해진다. 수분감 현우진T 교재다. 별도구매 가능하고, 해설 뒤에 껴있다. 스텝 별로 나누어져 있고 기출 문제집으로 괜찮다. 자이스토리가 질리다면 추천한다. 너기출이 질린다면 추천한다. 인강 끼면 우진희가 널 기다린다. 너기출 수2 기출 모아둔 건데 해설이...앞에서 열거한 기출보다 구리다. 이거 고르려고 하면 뜯어 말린다. 위에서 열거한 것들 중에 서점 가면 파는 거랑 인터넷에서만 파는 게 있으니까 주의하고. 최종 추천은 국어 마닳 실력되면 GRIT, 이원준 200제(GRIT이랑 비슷) 상상, 바탕, 한수, 이감. 등등 실모 풀면 됨. 수학은 개념 인강 끼고, (개념이랑 기출이랑 중간에 뭔가 비어서 실력이 딸린다 싶은 규토 라이트) 기출은 수분감 or 기출의 파급 효과. 마지막은 그냥 듣는 인강 선생님 실모 하나. 영어는 인강 잘 끼고 기출 잘 풀면 됨. 가격은 대충 다 2만원대 나올 것임. 실모는 5만원대에서 10만원대 수준.

중딩 수학 문제집 추천좀.. 쎈 다음에 풀면 좋은 거 없을까 다 끝냈는데 뭐 풀면 좋을지 모르겠어

생1 실모 - DCAF 트레일러 시리즈 1페이지 비킬러에서 허점을 찌르는 문제를 내서 개념 잡아줌 흥분전도/근수축이 기출보다 어려워서 멘탈 관리법 학습 가능 유전은 어려운데 처음 시도가 괜찮으면 풀리는 것도 있음 비킬러에서 새로운 자료가 많이 나옴 평가원에 비해 전체적으로 어려워서 시간관리하는데 좋음 그리고 시리즈가 갈수록 쉬워지는 난이도라서 수험생 멘탈을 지켜줌(ㅋㅋ) 답지에 복습용 문제 파트가 따로 있음 시대인재에서도 팔고 일반 인터넷 서점에서도 팔아서 구매하기 편함

>>21 심화하고 싶으면 에이급/최상위/블랙라벨 중에 골라서 ㄱㄱ 최상위는 선행학습 내용이 제일 많고 블랙라벨은 해설이 제일 친절한거같았음 에이급은 진짜 난이도별로 문제만 있고 해설이 그렇게 친절하지는 않지만 해석은 가능한 수준...? 사실 난 에이급 포맷이 마음에 듦. 근데 심화문제집 처음 해보는거면 블랙라벨 ㅊㅊ

예비 고1 선행문제집 좀 추천 해 줘... 국어는 고등헉교 거 하나도 모르고 영어는 두리뭉실하게 알고 있어서 문법 한 번 훑고 가려고... 둘 다 독학이야!

>>25 영어 중딩 전체 훑으려면 천일문. 천일문 짱좋아. 수학은 혼자 하기는 숨마. 개념 정리가 잘 되어있음. 문제 전용 문제집 하나랑 같이 사서 푸는게 나을 듯 과학 하이탑

국어 문법 엄청 두꺼워도 괜찮은니까 개념 자세하고 문제 많은거 있을까? 아니 애초에 개념 중심인데 문제가 많을 수 있나 싶지만 그래도 있으면 추천해줘!! 한 2,3권만 하면 문법 끝낼 수 있겠지?

>>6 헐 중학교때는 너무 요긴했는데 고등학교 내신이 대비가안되니까 개념용으로풀라고..? 얼마나 어려워지면 ...

예비고1인데 매삼비 사도 될까? 예비랑 그냥 본편이랑 차이 많이 나?

과학 하이탑 아니면 완자 살건데 추천좀!! 독학으로 선행할거임

>>29 예비는 고1,2 모고 기츌이고 기본은 수능일걸??

예비 고1 국어는 뭐풀어야함??

>>31 아 그럼 예비사야겠다

혹시 PIRAM 풀어본 사람있어?

중1인데 국어 문제집 추천해주라ㅠㅠ

>>35 그냥 교과서 출판사에서 나온 평가 문제집이나 자습서 사서 풀면 돼!

>>36 오키오키 고마워요ㅠ

외고생이 쓰는 문제집 (학교 내신용) 자이스토리 영어 - 그냥 고 2~수능 영어 모의고사 기출문제집 모의고사 지문은 많이 볼 수 있고 해설지도 잘 쓰여져 있어서 무난해 따로 추천하는것은 수능기출의 미래, 수능특강, 수능완성, 빈칸백서 (내신+정시) 내가 하는건 teps, tofel, sat 문제집 풀고 있고, 문법은 숨마쿰라우데나 수능어법으로 깨우쳤당 수학의 바이블 - 이것도 그냥 개념설명이 잘 되어있고 초보자에게는 좋음. 대신 문제가 별로 없음. 난 수포자여서 뭐라 말 못하겠다 따로 추천하는거는 개념원리or수학의정석<마플<일품<블랙라벨 전국연합 3개년 국어 모의고사 (정시용)- 말그대로 3년동안 긁어모은 3,6,9,11월 국어 모의고사 해설도 잘되어있고, 문제도 사실 모의고사 문제집임 정시를 파고 싶다면 이거로 공부해도 괜찮고 ebsi고등 들어가서 기출문제로 모의고사 다운로드 받아서 해도 괜찮고,,,, 해설은 이게 나음 따로 추천하는거는 해법문학, 출판사 자습서.. (외부지문 졸라 많이 나옴. 해법문학은 11종 문학 (고전운문, 고전시가,,,)의 참고서고 고 3때까지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정시용은 마닳, 마더텅(이건 그냥 무난하게 풀이) , 자이스토리, 수능특강(이건 조금 비추) 이정도? 과학은 역시 하이탑이나 오투 하이탑은 어려워 오투보다는 더 어려움.. 우린 이 문제집에서 시험문제들이 자주 출제됨 오투는 그냥 개념잡기 편하고 완자나 셀파도 많이 풀더라, 1등급 모시기도 봤는데 그거 쓰는 사람은 별로 없고.... 사회는 본 내신N제, 완자 본 내신 n제는 진짜,,,, 어려운 문제들이 많아 실제로 우리학교에서도 자주 출제되는 문제들이 많고 수능형식 문제기 때문에 많이 틀림 ㅠㅠ 대신에 이거 3번 돌리면 잘 나와 완자나 셀파도 많이 풀고,,, 음 난 탐구과목은 수특 추천 완전히 센 고등학교는 이런거 푸는걸 추천함 나같은 내신따기 어려운 고등학교는 수특보다 더 어렵게 냄 전공어 사실 일반고는 그냥 2학년때 일본어 중국어 선택일텐데 그냥 책이랑 자료집 열심히 보고 외우면 됨 대신에 탐구과목은 꼭 개념외우고 응용문제 어떻게 적용되는지 보기 수학도 많은 문제집 다 풀지 말고 적당량 정해서 상중하 많이 풀고 기출도 많이 풀어보기 (몇 번 더 돌려보기) 국어는 개념 꼭 다 외우고 이것도 문제들 많이 풀어보기 영어는 만약 모고지문이 너무 많다 >> 지문을 요약해서 나만의 정리 필요, 최소 원서나 기사글은 5번 이상 읽어보기 교과서 본문이 많이 나오면 그냥 다 외워도 되고 .....나같은 경우는 시험 한시간 전에 한번 훑고 시험봄 차피 시험에 2문제밖에 안나와서 따로 정시용은,,, 수능특강 , 수능완성은 기본이었고 수능기출의 미래도 좀 많이 봤고 마닳이랑 마더텅도 많이 봄. 시간이 충분히 남았다면 마더텅을 시작으로 마닳으로 가는게 나아 많은 문제를 풀고 많이 얻는거지 뭐 난 인강 안들어서 잘 모르겠다 영어는 이명학꺼 잠깐 들었고,,, 국어는 윤혜정? 아무튼 다들 화이팅

진짜 고마워 다들ㅠㅠㅠ덕분에 맘잡고 공부하러 감!!

예비중3 ! 수학의 바이블이랑 더블클릭 풀고 있는데 다음에 풀 유형 문제집 추천 좀 해줘...개념은 없고 문제수 많은걸로!

ㄱㅅ...! 이거 써주면 조켔당 ㅎㅎ

지금 중학영문법 3800제 3학년꺼랑 자이스토리 리딩 중3꺼 풀고있는데 다음에 풀 영어 문제집 추천해주라..! 그리고 중3껄 더풀지 고등껄 풀어야할지 모르겠는데 어떻게할까..? 아무나 제발 말해주라ㅜㅜㅜ

고1 한국사도 문제집 풀어야 될까? 그렇다면 뭐 푸는게 좋을까ㅠㅜ

>>47 나 스레주고 시험 3일 남았는데 1등급 만들기 그거 애들 많이 풀길래 그거 사옴ㅋㅋㅋ..조졌다 진짜

>>48 고마워ㅋㅋ 셤 화이팅 💪🔥❤️
스크랩하기
레스 작성
843레스 이 문제 풀어줘 통합스레 [공부 질문은 여기로] 27분 전 new 4663 Hit
공부 2020/05/26 05:42:45 이름 : 이름없음
9레스 고2... 암기과목 외우는법 알려줘ㅠㅠㅠ이랑 밤 새는법! 1시간 전 new 11 Hit
공부 2021/06/23 22:21:06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책 한권 통쨰로 외우는 방법 아는사람 도와줘 ㅠㅠ 1시간 전 new 28 Hit
공부 2021/06/24 00:55:19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학원끊고 독서실이나 스터디캎다니는거 4시간 전 new 30 Hit
공부 2021/06/23 20:40:55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중2 벼락치기 가능할까요.... 4시간 전 new 21 Hit
공부 2021/06/23 22:07:38 이름 : 이름없음
7레스 하아 왜 디데이가 한 자리 수가 된 거니 4시간 전 new 61 Hit
공부 2021/06/22 01:50:50 이름 : 이름없음
35레스 🦉공부 인증 🦉 6시간 전 new 230 Hit
공부 2021/05/22 02:39:52 이름 : 이름없음
109레스 폰하는 시간동안 공부했으면 벌써 서울대 ; 12시간 전 new 1967 Hit
공부 2019/07/21 05:48:17 이름 : 이름없음
6레스 고1 음운의 변동 맞춤법 서로 문제내주자 12시간 전 new 31 Hit
공부 2021/06/23 13:04:31 이름 : 이름없음
4레스 이러다 올킬날거 같아 세우는 스레 12시간 전 new 55 Hit
공부 2021/06/21 09:55:18 이름 : 이름없음
3레스 정시 준비 방법(문제집, 인강 추천)! 14시간 전 new 29 Hit
공부 2021/06/22 03:37:07 이름 : 이름없음
1레스 수능 영단어 쪽지시험 10제 14시간 전 new 6 Hit
공부 2021/06/24 00:41:36 이름 : AriaEnglish
3레스 예비고 1 인강vs학원 15시간 전 new 9 Hit
공부 2021/06/23 22:59:00 이름 : 이름없음
373레스 𐂂 (난입대환영)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기말고사 편~ 15시간 전 new 2286 Hit
공부 2021/01/07 14:34:21 이름 : ◆LeZeNzdQk3D
3레스 수학이 등급이 안 나와 16시간 전 new 32 Hit
공부 2021/06/23 10:04:02 이름 : 이름없음